runbaby의 등록된 링크

 runbab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아이의 공부두뇌 [내부링크]

책 구입 시기: 아마도 2014년 우리나라의 많은 엄마들이 아이를 교육할 때 보여주는 합리적이지 못한 양육태도 - 우리는 그것을 얼마나 시시각각으로 느끼는가. 아이의 미래가 걸린 중요한 일인데도, 자신과 수준..

아이의 자기조절력 [내부링크]

책 구입 시기: 2014년 7월 저자는 어느 날, 교실붕괴의 현장을 직접 보게 되고 우리나라의 미래가 너무 걱정되었다고 한다. 당시 저자는 1960년대 후반 미국의 학교 붕괴 참상이 떠올랐고, 그랬던 미국의 교육현장..

아이의 정서지능 [내부링크]

두 살짜리 아이와도 대화하는 엄마 "못난이 오리라고 하네. 못난이라는 말은 좋은 말일까?" "좋은 말 아니야." "그래, 좋은 말 아니야." "다른 애들이 오리를 잘 대해줬니? 괴롭혔니?" "괴롭혔어." "오리는 기분이..

아이의 자존감 -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당당한 아이로 키우는 양육법 [내부링크]

책 구입 시기: 2014년 3월 "혹시라도 부모들 중 자녀의 어린 시절에 적절히 반응해주지 못했다고 해서 절망하거나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인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존재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아이의..

아이의 사회성 - 세상과 잘 어울리고 어디서나 환영받는 아이로 키우는 양육법 [내부링크]

책 구입 시기: 2014년 7월 1일 오늘 개학을 했다. 1학년이던 작년, 제대로 학교에 간 날이 손에 꼽을 정도였다. 2학년이 된 이제야 비로소 아이는 매일 학교를 가게 되었다. 1학년 같은 2학년. 한창 친구들과 어울..

국제적 우등생은 10살전에 키워진다 (2) [내부링크]

1. 시계 보는 법, 안 가르쳐야 성공한다 시시때때로 시각을 일러 주되, 방법은 가르치지 마라 - 시계에 관심을 갖게 하려면 무턱대고 시각만 말해 줄 게 아니라, 시계 보기를 아이의 일상 속에 자연스레 끌어들여..

국제적 우등생은 10살 전에 키워진다 [내부링크]

내가 이 책을 알게 된 건 아이가 3살 때 즈음이었던 것 같다. 제목에서 왠지 모를 거부감을 느꼈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서 이 책을 추천하는 댓글을 보고 구입하게 되었다. 저자는 수학 교수..

아이가 앞에 가고 엄마가 뒤따라가는 <아이표 영어> [내부링크]

책 구입 시기: 2019년 7월 영어 유치원 3년 차가 된 아이의 writing이 다른 영역에 비해 부족해 보였다. 처음엔 아직 한글도 못 뗀 아이가 영어로 글을 쓰는 건 부족한 게 당연하지 하는 느긋한 마음이었는데, 어..

고독력 - 자신만만한 아이로 키우는 엄마의 비결 [내부링크]

코로나로 두문불출하던 작년 봄. 어느 날 문득 나만 혼자 아이와 덩그러니 남아 있는 기분이 들었다. 한번 그런 기분이 들기 시작하자 마음이 왠지 조급해지고 슬슬 불안해졌다. 마음이 맞지 않는 엄마들과의 교류..

거실공부의 마법 - 우리 아이 평생 공부 저력을 키워주는 결정적 공부법 [내부링크]

글쓴이: 오가와 다이스케 -학생 시절부터 유명 입시학원에서 간판 국어강사로 활약하면서 명문 중학교와 국공립대학 의학부 등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말 건네기', '역산 사고', '습관화 지도'라는 개념을 결..

초등6년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완벽한 초등생활을 위한 특급 비법 88- [내부링크]

책 구입 시기: 2019년 겨울 프롤로그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키울 수 있습니다. ... 이 책에는 정말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것을 모두 실천에 옮기기란 절대 쉽지 않습니다. 실..

오래된 미래 전통육아의 비밀 [내부링크]

책 구입 시기 : 2012. 9. 6 육아의 길을 잃고 불안해하는 이 시대 엄마들에게 책의 프롤로그에서 이 책은 당당하게 말하고 있다. 이 책이 육아의 길을 잃고 불안해하는 이 시대 엄마들에게 제대로 된 육아의 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