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rustory의 등록된 링크

 ruru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9건입니다.

[리포트·정보] 파운드리·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 네패스아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삼성전자의 인텔 반도체 수주 이벤트도 있고, 반도체의 슈퍼 호황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반도체 관련주 중에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인 테스트 업체 네패스아크를..

[리포트·정보] 애플의 애플카, Google과 Amazon까지 자율주행 시장을 노리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는 전기차와 함께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중국의 바이두도 사업에 뛰어들었고, 구글과 아마존은 물론이며, 애플의 애플카도 마찬가지입니다. 관련..

[리포트·정보] 테이퍼링 뜻과 테이퍼링 언급의 의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미국의 금리 상승 가능성에 대해서 많은 투자자가 우려를 하고 있고, 테이퍼링(Tapering)의 언급으로 긴축 정책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리포트·정보] 2차 전지·전기차 / 전고체 배터리의 등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2차 전지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관련된 내용은 항상 이슈가 되고 있는데, 최근 도요타에서 전고체 전기차 출시에 대한 발표를 하면서 전고체 배터리 관련 내용을..

[리포트·정보] 현대자동차 E-GMP·전기차 관련주 / 현대위아, 현대위아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전기차 전용 열관리시스템 국내 첫 개발로 뉴스의 일면을 장식한 현대위아에 관련된 리포트입니다. 테슬라에 이어서 2번째 열관리 시스템 개발로 최근 급등이 있었던..

[리포트·정보] LG에너지 솔루션 공급 / 엘앤에프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기업개요 2차전지 양극활물질 생산, 판매업체.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전기자전거, 전동공구, Robot, 전력저장장치(ESS) 등의 에너지원인 고에너지밀도/고..

[리포트·정보] 2차 전지 관련주와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고민은 시기상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작년에 도요타에서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를 언급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의 등장 여부가 기존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관..

[리포트·정보] 다음 주 해외 증시(미국 증시·중국 증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요즘은 해외 증시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으시기 때문에 차주 증시에 대한 리포트를 매주 주말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첫 번째 시간으로 관련 리포트는 글 하..

[리포트·정보] 국내 2차 전지(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산업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지난 번 국내 주요 2차 전지 기업에 대한 포스팅에 이어서 국내 2차 전지 산업의 전망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에 첨부하였습니..

[리포트·정보] 2차 전지·전기차 /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지난 번 SK이노베이션 포스팅에 이어서 2차 전지 시장에서 대규모 투자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포스코케미칼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마찬가지로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에..

[리포트·정보] 2차전지·전기차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지난 번의 삼성SDI에 이어서 국내 최대 2차 전지 생산 업체 중 하나인 SK이노베이션(SK이노베이션 우)에 대한 리포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관련 전문은..

[리포트·정보] 2차전지·전기차 / 삼성SDI, 삼성SDI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지난 번 LG화학 포스팅에 이어서 삼성SDI에 관련된 글입니다. 삼성SDI는 21년 EV전지(전기차 2차전지) 관련해서 흑자로 전환되는 턴어라운드 시기라는 것과 전고체 개..

[리포트·정보] 2차 전지·전기차 / LG화학, 엘지화학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현대차 증권에서 2차 전지 관련 리포트가 잘 나왔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2차 전지 시장이기에 LG화학(엘지화학) 리포트를 새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전문..

[리포트·정보] 공매도 금지의 해제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요즘 뜨거운 공매도 금지 해제와 관련해서 과거의 공매도 금지 해제 영향을 분석한 리포트가 있어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리포트 전문은 글..

[리포트·정보] 공매도 금지기간 / 공매도 뜻과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공매도 관련해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서 보관 중이던 과거 공매도 금지 관련 리포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전문은 글 하단에 첨부하였습..

[리포트·정보] 블루 웨이브란? / 국제·미국 증시 (민주당 헤게모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미국 정치권의 블루 웨이브가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서 관심이 높습니다. 관련된 리포트가 나와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전문..

[종목] 2차전지 관련주 / 나노신소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에는 과거 관심이 있었던 종목인데 2차 전지 관련주 중에 상대적으로 조정이 길었던 종목인 나노신소재를 더 늦기 전에 매수 시작하기 위해서 초기 매수한 일지입..

[테마주·특징주] 쿠팡의 나스닥 입성? / 쿠팡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관련해서 관련주가 들썩였고, 동방 같은 경우에는 3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리포트·정보] 실적 터어라운드 / 현대차·현대자동차 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근래의 코스피 폭등을 주도했던 기업을 고른다면 당연 삼성전자와 함께 현대 그룹이 꼽힐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실적 개선과 전기차, 애플카 이슈 등으로 개인의 수급..

[기술적 분석] 이동평균선(이평선) (예시: 테스나, 솔브레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기술적 분석 ◼ 차트 분석의 장점 1. 가격 추이 확인 (필수 정보) 2. 시장 변동성 평가 (위험 평가) 3. 가격 이동에 대한 요인 파악 4. 투자 시점 결정 도구 5...

[투자 전략] 삼성전자 주가·삼성전자우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최근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우 주가 추이를 보고 아주 지극히 개인적이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추이  삼성전자는 거의 2개월여 동안에 지..

[리포트·정보] 전장(전기차) 가치 확대 / 엘지전자 주가·LG전자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에는 최근에 전기차 관련한 전장 사업 확대로 애플카와 같은 이슈와 함께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의 실적 개선에 대한 호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LG전자(엘지..

[리포트·정보] 애플의 전기차 , 애플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애플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은 아이폰12와 함께 애플카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애플이라는 종목에 애정을 가지고 있고 제품들을 좋아하지만 포스팅을 시작하고..

[리포트·정보] 2021년 주식 전망 / 주식 사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요즘 주식시장의 버블과 관련해서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21년 주식 시장에 대한 전망에 대한 리포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고, 요즘 같은 시장에서 주식을..

[리포트·정보] 스마트팩토리·반도체 관련주 / 엠투아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반도체 및 2차 전지 기업들의 호황에 따라 CAPA 증설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가 지속되는 가운데 증설/설비 투자의 대표적인 수혜주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리포트·정보] 마그나·애플카 관련주 / LG이노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애플에서 전기차를 생산한다는 소식으로 증권가를 들썩이게 만들었던 일을 기억하시나요? 해당 연관 검색으로 마그나와 애플카가 언급이 되었었는데 메리츠증권..

[리포트·정보] 페로브스카이트·차세대 태양 전지 / 한화솔루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에는 메리츠증권에서 페로브스카이트에 대한 리포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차세대 태양 전지 ‘페로브스카이..

[종합] 코스피·코스피 급등에 따른 일부 매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최근 코스피의 상승세는 정말 무서울 정도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언제 상승이 멈출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는 현금 비중이 너무 적은 상..

[노하우·법칙] 적정 주가(주식 시세·PER), 어떻게 접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새해를 맞아 적정 주가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보유한 종목들에 대해서 가격부담에 대한 기준과 새로운 종목을 발굴해내기 위한 진입 기준을..

[종목·섹터] 폴디드 카메라 관련주 / 삼성전기·옵트론텍·자화전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최근 카메라 관련해서 관심이 많아, 폴디드 줌에 관련된 리포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 첨부하였으니, 참고 가능하십니..

[기술적 분석] 추세매매를 위한 추세선, 지지선, 저항선 (예시:에코프로비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기술적 분석 ◼ 차트 분석의 장점 1. 가격 추이 확인 (필수 정보) 2. 시장 변동성 평가 (위험 평가) 3. 가격 이동에 대한 요인 파악 4. 투자 시점 결정 도구 5...

[리포트·정보] MSCI EM 지수 분기 변경 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 MSCI EM 지수에서 중국기업 제외에 대한 영향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이 편입될 가능성에 따라서 각각의 예상들을 하고 있는데 해당 사항에 대한 리포트가 나와서..

[리포트·정보] 엔씨소프트-CJ ENM, 리니지2M / NC소프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CJ ENM과 합작사를 세우는 것으로 많은 이슈가 있는 기업 엔씨소프트에 대한 리포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전문은 글 하단 첨부 파일을 통..

[리포트·정보] 2021년 1분기 주식시장 전망과 전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21년의 주식시장 개장일은 정말 뜨거운 하루였습니다. 말 그대로 불을 뿜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21년 1분기 주식 시장에 대한 전망과 참고할 만한 정보들을 요약·소..

[리포트·정보] 2차전지, EV 시장과 Tesl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새해 첫 개장일의 상승을 이끌었던 2차전지와 관련된 리포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당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20년 EV 판매량 300만대 수..

[기술적 분석] 기본적 분석 vs 기술적 분석, 주식시장 예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차트 분석의 장점 1. 가격 추이 확인 (필수 정보) 2. 시장 변동성 평가 (위험 평가) 3. 가격 이동에..

[종목] 미국 주식·자율주행 관련주 / 엔비디아 2020. 12. 2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GPU하면 떠오르는 기업인 NVIDIA(엔비디아) 매매일지입니다. 사실 이번 매매는 연말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관련해서 정산 시 세금을 조금이라도 덜 내기 위한 감세 매..

[종목] 미세먼지·마스크·황사 관련주 / 크린앤사이언스 20. 12. 2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크린앤사이언스에 대한 추가 매매일지입니다. TIP 매매일지 작성을 통한 불필요한 매매를 줄이고,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수익을 효과적으로 실..

[리포트·정보] 자율주행 관련주 / 5.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한온시스템·만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 리포트 소개의 마지막으로 자율주행 관련주를 소개하겠습니다. 자율주행, 과속은없다 / 1. 갈림길에 놓인 자율주행 현대차 기업개요 현대자동차..

[리포트·정보] 자율주행, 과속은 없다 / 4. 자율주행 관련주(Lv 2~3 업체)에 대한 재평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서 자율주행 업체에 대한 분류를 살펴보고 다음 번에는 관련 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자율주행, 과속은없다 / 1..

[종목] 한국판 뉴딜·신재생 관련주 / LS ELECTRIC(LS 일렉트릭) 매매일지 20. 12. 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LS ELECTRIC에 대한 매매 기록입니다. [종목·섹터] 한국판 뉴딜 관련주 / LS ELECTRIC TIP 매매일지 작성을 통한 불필요한 매매를 줄이고, 손..

[리포트·정보] 자율주행, 과속은 없다 / 2~3. 완전자율주행 가능성과 향후 10년 자율주행 레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번 포스팅 '갈림길에 놓인 자율주행'에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과속은없다 / 1. 갈림길에 놓인 자율주행 목차 Automated Driving vs...

[리포트·정보] 자율주행, 과속은 없다 / 1. 갈림길에 놓인 자율주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얼마 전에 자율주행 관련주가 한번 들썩였는데요, 과거 자율주행에 관련된 좋은 리포트를 보았던 것이 기억나서 관련 내용을 소개해 드리고, 마지막으로는 관련 종목도..

[리포트·정보] 네트워크·5G 관련주 / 오파스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인 오파스넷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관련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개요 네트워크 통합(Network Integration)..

[리포트·정보] 페로브스카이트, 반도체·태양광 관련주 / 유니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한국판 뉴딜(그린 뉴딜)에서 주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자주 언급되는 유니테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기업개요 반도체 검사 장비를 전..

[리포트·정보] 바이오·제약 관련주 / 바이오 컨설팅 전문기업 '노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제약업종에 속해있는 노터스에 대한 기업 소개입니다. 기업개요 신약 등 신규 개발 물질에 대한 비임상 실험 진행하는 비임상 CRO 전문업체. 비임..

[리포트·정보] 수소충전소 관련주, 수소 관련주 / 효성중공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그린뉴딜과 관련된 종목으로 수소 관련주/수소충전소 관련주로 유명한 효성중공업에 대한 리포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포트의 한 줄 평가는 '그린뉴딜 사..

[리포트·정보] 스위트홈 / 스튜디오드래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구독자이시거나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요새 가장 관심이 많으실 스위트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투자 전략] ESG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주식 투자와 관련된 내용 중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ESG에 대해서 알아보던 차에 공유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정보로 정확하지 않..

[리포트·정보] 연말 배당시즌 체크(KOSP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삼성전자 배당 관련 포스팅에 이어서 연말 배당시즌을 맞이해서 교보 증권에서 발행한 리포트에 대한 요약 내용입니다. 삼성전자 배당 관련해서는 아래..

[리포트·정보] 삼성전자 연말 배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연말을 맞이해서 삼성전자 배당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연말배당과 관련된 리포트가 있어서 해당 내용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에 관한..

[리포트·정보] 풍력 관련주 / 씨에스윈드, 씨에스베어링, 삼강엠앤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풍력 관련 산업 요약에 이어서 풍력 관련주에 대한 분석입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글의 전문은 하단의 첨부파일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리포..

[리포트·정보] 풍력 관련주, 친환경에너지 / 성장하는 글로벌 풍력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풍력에 관련된 내용과 종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해당 리포트는 글 하단의 첨부를 참고하시면 전문 확인이 가능합니다. 목차 전세계..

[리포트·정보] 한국판 뉴딜 / 마지막, 소부장 기업분석 (이엔드디, 상아프론테크, 유니테스트, 제이티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해서 소부장, 르네상스의 시작 리포트의 마지막 기업분석입니다. 요약과 리포트 전문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 [리포트·정..

[리포트·정보] 한국판 뉴딜 / 극일을 넘어 더 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국판 뉴딜 관련 소부장 리포트에 대한 세번째 글입니다. 전문 및 총 요약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리포트·정보] 한국판 뉴딜 /..

[리포트·정보] 한국판 뉴딜 / 화이트리스트 배제로 촉발된 국내 소부장 개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소부장에 관련된 리포트 두 번째 포스팅으로 지난 번 요약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리포트·정보] 한국판 뉴딜 / 소부장, 르네상스의 시작 안녕하..

[리포트·정보] 한국판 뉴딜 / 소부장, 르네상스의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 주말은 IBK 투자증권에서 나온 리포트를 요약해서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내용은 화이트리스트 배제로 시작된 국내 소부장 확장에 대한 내용으로..

[종합] 매매 계획 / 에코프로비엠·솔브레인·에코프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매매 계획에 대한 개인적인 고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현금 보유 비중 늘리기 되도록이면 매일 보유 주식에 대해서 뉴스/공시를 확인하고 주가 추이를 확..

[종목] 배터리·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비츠로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배터리 관련주로 신재생에너지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전력 인프라에도 많은 관련이되어있는 리튬이온전지로 유명한 비츠로셀 매매일지입니다. 기업개요 업..

[종목] 전기차·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 피에스텍 매매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는 고속 충전기 관련주 피에스텍에 대한 매매일지입니다. 현재 전량매도한 것은 아니며 일부 매매에 대한 내용입니다. 기업개요..

[리포트·종목] 아마존 vs 카카오 / Big Tech뿐만 아니라 Emerging Te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12월 23일 한경컨센서스에 공개된 메리츠증권의 리포트에 대해서 주요 사항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관련 리포트 전문은 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

[종목·섹터] 카카오 / 카카오 주가 / 다양한 플랫폼 수익 가속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생활 필수품 카카오에 소개입니다. 카카오라는 종목에 대해서는 아마 모르는 분이 없으실 것이기 때문에 간략히..

[리포트·정보] 주식시장 유동성 / 투자 성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메리츠 증권에서 나온 투자 전략 리포트에서 곱씹어 볼만 한 내용이 있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리포트는 글 하단에 전문 링크가 있으니 전문을 확..

[종목·섹터] 시스템반도체·테스트 관련주 / 테스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 반도체 테스트 전문 기업인 테스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업개요 보시는 것처럼 테스나는 웨이퍼 테스트(Probe test)와 패키지..

[리포트·정보] 수소차·전기차·풍력·태양광·2차 전지·전기차 산업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귀찮지만 가장 성실하게 해야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증시 시황이나 산업분야, 혹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읽어주는..

[종목·섹터] 2차전지 관련주 / 에코프로비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포스코 케미칼, 엘앤에프, LG 화학 등과 함께 양극재의 대장주로 불리우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코프로비엠은 SK이노베이션,..

[종목] 2차 전지(장비) / 피엔티 매매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개인적인 종목에 대한 매매 일지 기록이므로,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종목에 대한 권유나 추천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ㅎㅎ 매매일지는 해당 종목의..

[리포트·정보] 2차 전지/전기차, 국내 업체들이 가야 할 길 '소재 혁신'에 답이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에는 2차 전지/전기차 관련 리포트 요약 네 번째 시간입니다. 해당 리포트 전문이 필요하신 분은 글 하단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목차 향후 국내 업체들의 리..

[리포트·정보] 2차 전지/전기차, 'Tesla의 무게 중심은 공정 혁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번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의 다음 내용인 Tesla의 무게 중심은 '공정 혁신'이라는 파트에 대한 요약입니다. 발췌한 하이투자증권의..

[리포트·정보] 2차 전지/전기차,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서 전 '전기차 배터리 시장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 21년 이차전지 모든 것이 예상을 뛰어넘는다의 주요 내용..

[종목·섹터] 전기차 관련주·2차 전지 관련주 / 피앤이솔루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 중 하나인 피앤이솔루션입니다. 피앤이솔루션은 2차전지 화성공정 장비업체로 배터리활성화와 충방전 테스트를 하는 장비 업체입니다. 피앤이솔..

[종목] 옵트론텍 정산 매매 / 공포에 매도하고 낙관으로 매수하지 않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개인적인 종목에 대한 매매 일지 기록이므로,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종목에 대한 권유나 추천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ㅎㅎ 매매일지는 해당 종목의..

[종목] 매연저감장치·노후경유차 / 이엔드디 매매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개인적인 종목에 대한 매매 일지 기록이므로,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종목에 대한 권유나 추천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ㅎㅎ 종목 혹은 섹터에 대한..

[리포트·정보] 2021년 2차전지 '모든 것이 예상을 뛰어 넘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최근에(2020. 12. 17.) 하이투자증권에서 2차전지(이차전지)에 관련된 아주 좋은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전기전자-모든 것이 예상을 뛰어넘는다]라는 제목의 리포트로..

[종목·섹터] 미세먼지·매연저감장치 / 이엔드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매연저감장치로 유명한 이엔드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목에 대한 분석인만큼 현재 주가 추이 등에 대해서는 생략하도록 하고 기업의 소개와 특성 그리고..

[리포트·정보] 그린뉴딜 / 비트코인 / 카메라모듈(폴디드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귀찮지만 가장 성실하게 해야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증시 시황이나 산업분야, 혹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읽어주는..

[리포트·정보] 엘앤에프 / 외국인 수급 개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귀찮지만 가장 성실하게 해야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증시 시황이나 산업분야, 혹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읽어주는..

[리포트·정보] 주식시장 투자 전략 / 21년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귀찮지만 가장 성실하게 해야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증시 시황이나 산업분야, 혹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읽어주는..

[종목] 한국판 뉴딜·신재생 관련주 / LS ELECTRIC(LS 일렉트릭) 매매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개인적인 종목에 대한 매매 일지 기록이므로,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종목에 대한 권유나 추천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ㅎㅎ 매매일지는 해당 종목의..

[리포트·정보] 전기차 / 2차전지 관련주 / 친환경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테마주인데요, 신재생 / 친환경 / 2차전지와 관련되어있는 전기차 관련 업체를 유진투자증권 리포트를 통해서 간략히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목..

[종목·섹터] 반도체·소재 관련주 / 솔브레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소재 관련주인 솔브레인입니다. 지금 코스피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필두로 아주 빠르게 달려왔는데요, 분명한 것은 반도체 시장의 실적 개선이 사실..

[종목·섹터] 청약·코스닥 상장 / 에프앤가이드(에프엔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국내 금융정보서비스 제공 1위의 업체로 12월 17일 코스닥 이전상장 예정인 에프앤가이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주식에서 기업 정보를 한 번이라도 보신 분들은..

[리포트·정보] 코로나 백신·미국 증시·글로벌 전략·투자 전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귀찮지만 가장 성실하게 해야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증시 시황이나 산업분야, 혹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읽어주는..

[종목] 핵융합·인공태양·전력 / 비츠로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개인적인 종목에 대한 매매 일지 기록이므로,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종목에 대한 권유나 추천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ㅎㅎ 매매일지는 해당 종목의..

[리포트·정보] 롯데케미칼·달러 약세·글로벌 ETF·게임(엔씨소프트, 넥슨, 카카오게임즈 등)·SK하이닉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주식을 공부하면서 가장 귀찮지만 가장 성실하게 해야하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증시 시황이나 산업분야, 혹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에 대한 리포트를 읽어주는..

[종목·청약] 청약·공모 / 엔젠바이오 청약·상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요새는 정말 공모 청약에 대한 열기가 식지 않는 것을 느끼고 있는데요, 과거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 등 대박 공모주들이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면서 상대적으로는 박..

[급상승] 삼양패키징·서울옥션·쌍용양회·위드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cc 오늘은 주가 급등이나 검색 급상승 관련 종목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적는 포스팅입니다. ◼ 최종적인 의견은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있습니다 ◼ ◼ 검색 혹은 주가 급..

[구매 리뷰] 그레이트 북스 '도레미곰' / QR코드·세이펜·그림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그레이트 북스에서 나온 도레미곰 개정판 구매에 대한 리뷰에요. 구매장소는 서산어린이서점에서 했어요. 총 50권 구성이니, 참고하세요 그 외에 QR 스티커..

[도서 리뷰] '내일의 부' / 미국 주식·애플(시총 1등)·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경제/주식/산업 관련 서적을 읽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기록하기 위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에 관한 것으로 특정 종목이나 업종에 대..

[종목·청약] 바이오·정밀진단·의료기기 / 엔젠바이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청약을 마치고 곧 상장 예정인 엔젠바이오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아무래도 바이오 기업에 대한 관심이 아직도 많은 상황이고, 기관 청약 경쟁률에서 이..

[종목·섹터] 삼성전자·SK하이닉스·원익IPS·테스·솔브레인·SK머티리얼즈 / 반도체·메모리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테마주인데요, 바로 요새 신고가에 신고가를 더하고 있는 반도체 관련주들입니다. 목차 키움증권에서 나온 리포트 내용인데요, 리포트 주요 내용 4가지 1..

[도서 리뷰] 홍용찬의 '실전 퀀트 투자' / 재무제표·배당주·매매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경제/주식/산업과 관련된 서적을 읽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기록하기 위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에 관한 것으로 특정 종목이나 업종..

[종목·섹터] 쌍용양회, 두산, 웅진씽크빅, 우리금융지주 ··· / 배당주, 소득주, 연말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테마주인데요, 연말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는 배당과 관련된 주식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한국거래소에서 제공하는 투자 정보 서비스 링크 ◼ http://ma..

[종목·테마] 크린앤사이언스 - 미세먼지/마스크/황사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개인적인 종목에 대한 매매 일지 기록이므로,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종목에 대한 권유나 추천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ㅎㅎ 매매일지는 해당 종목의..

[노하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합격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다른 주제는 아니고,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나지 않아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중간 중간 제가 알아보면서 애드..

[종목·섹터] 다원시스 / 디알젬 / 비츠로테크 / 모비스 - 방사광기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테마주인데요, 예전에 한번 포스팅 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혹시 예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rurustory.tistory.com/27 [주..

[도서 리뷰] 제시 리버모어의 '주식 매매하는 법' / 전설적인 투자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경제/주식/산업 관련 서적을 읽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기록하기 위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에 관한 것으로 특정 종목이나 업종에 대..

[도서 리뷰] 경제, 재테크, 주식 / '승자의 주식투자' - 마이클 신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경제/주식/산업 관련 서적을 읽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기록하기 위해서 글을 쓰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에 관한 것으로 특정 종목이나 업종에 대..

[종목] 자율주행 / 삼성전자 / 이미지 센서 / 카메라 관련주 - 옵트론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개인적인 종목에 대한 매매 분석과 향후 계획을 위한 기록이므로, 필요하신 분만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해당 종목에 대한 권유나 추천이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ㅎㅎ 매..

[노하우·법칙] 삼성전자 / 삼성전자 주식, 왜 나는 삼성전자로 수익을 내지 못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썸네일에서 보시는 것처럼 오늘 고민해본 주제는 '왜 내가 사면 꼭 삼성전자는 떨어지는거지? 남들은 다 수익을 내고 있다고 말하던데...' 입니다 해당 내용은..

[노하우·법칙] 주식 공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식이라는 재테크 수단을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요새 다시 블로그 좀 잘 해보고 싶어서, 묵히던 블로그를 가꾸기 시작했는데요,..

[종목·섹터] 대선 테마주 / 윤석열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오늘은 테마주인데요, 그 주인공은 최근에 갑작스럽게 대선 후보 1위까지 했었던 윤석열 검찰총장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에 관한 내용은 생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

[종목·섹터] 크린앤사이언스 / 코로나•미세먼지•황사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 오늘은 제가 관심있게 보는 종목 중 하나인 크린앤사이언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과거에도 한번 포스팅을 했었던 종목인데, 다시 한 번 하는 이유는 현재 주..

[종목·섹터] 씨에스윈드 / 뉴딜 관련주 / 신재생에너지•친환경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cccc 확진자가 급등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상하게도 주식 시장은 훈풍이 불고 있는 것 같네요, 혹여나 변동성 확대로 제 계좌도 이리 저리 흔들릴지 걱정되면서 코로나로 피해..

[종목·섹터] 한국판 뉴딜 관련주 / LS ELECTRI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한국판 뉴딜 관련주 LS ELECTRIC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기업 개요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노하우·법칙] 잃지 않는 투자와 수익을 얻는 투자 / 종목 선택과 매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ㅎㅎ 다시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국내 증시는 컨택과 언택 간의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누군가가 보기에는 다시 한 번의 테마주/급등주를 올라탈 수..

[서산 카페] Cafe : 해요 / 카페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다시 기승이라 지치는데 얼른 물러갔으면 좋겠네요.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시기가 오고 있는 것 같아요. ㅠㅠ 예전에 서산 카페로 종종 블로그가 올라오는 '카페해요'에 다녀..

[노하우·법칙] 코로나 재유행/3억 대주주/미국 대선의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데요, 아마 주식을 1-2개월 내에 시작하셨거나, 저처럼 최근에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신 분이라면 기분 좋은 기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목돈을..

[종목] 8월 2주, 인선이엔티/와이엔텍/코엔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 오늘은 지난 주에 매매를 했던 종목에 대한 개인 일지 기록입니다. 이번주를 끝으로 54일(?)로 기억하고 있는데, 장기간의 장마가 종료되었습니다. 맨 처음 제가 위 종목들을 매..

[서산 맛집] 서산 부석 냉면, 냉면만허유 수복식당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 오늘은 사실 겨울 음식이지만 여름이면 항상 생각나는 음식인 냉면 맛집 방문기입니다. 서산에서 냉면하면 부석 냉면이 연관 검색어로 가장 많이 나올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그..

[종목] 200620 매매일지, 방산 관련주 - 스페코/한일단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방산관련주 중 스페코/한일단조 종목 매매 일지를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스페코와 한일단조 종목을 매매하게 된 이유는 다들 아시겠..

[종목] 200609 매매일지, 크린앤사이언스/파트론/파루/현대그린푸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6월 9일 매매 일지 기록입니다. 이는 단순히 개인적인 매매 일지를 보유하기 위한 기록으로 자가비평을 위한 것이기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6월 8..

[종목] 200608 매매일지, 램테크놀러지/파트론/크린앤사이언스/파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금일 매매 일지 기록입니다. 이는 단순히 개인적인 매매 일지를 보유하기 위한 기록으로 자가비평을 위한 것이기에 투자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님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금일 매..

[서산 맛집] 서산호수공원, 에그 드랍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 오늘은 서산에 새로 생긴 에그 드랍 서산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사실 저는 에그 드랍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다들 에그 드랍이 맛있다고 이야기를 하길래 서산에도 생긴 참에..

[종목·섹터] 20년 6월 4일 급등주 분석, 일본규제-반일/드론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20년 6월 4일 급등주 분석입니다. 신성통상 / 의류 기업으로 탑텐 등의 의류 업체를 가지고 있는 반일 수혜주 피씨디렉트&제이씨현시스템 / 해외 IT 제품 수입 판매 업체, 드론..

[종목·섹터] 20년 6월 2일 급등주 분석, 선박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20% 이상 급등하는 종목들에 대한 특성을 일반화하고 투자에 사용해보기 위해서 정리 중인데, 엑셀은 제가 공부를 좀 해서 도표화해서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급..

[종목·섹터] 반도체 관련주, 램테크놀러지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공정용 화학 소재를 포함한 IT 산업에 사용되는 케미컬을 제조하는 반도체 관련주 렘테크놀러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램테크놀러지의 경우에는 작..

[종목·섹터] 그린 뉴딜/친환경 관련주, 인선이엔티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폐기물처리 관련주 중 대표주인 인선이엔티에 대해서 개인적인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인선이엔티를 처음으로 투자하기로 생각한 것은 한국형 뉴딜에 대한 투자를 결정..

[노하우·법칙] 급등주 분석 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에서 소형주 매매법에 관한 동영상을 올려두어서 보았는데요, 소형주 매매를 위한 몇 가지 원칙을 본인 스스로 만들어서 투자를 하셨다고 하길래..

[종목·섹터] 그린 뉴딜/미중 무역 분쟁 관련주, 캠시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지난 20일 친환경/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춘 그린 뉴딜을 한국판 뉴딜 사업에 포함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된 그린 뉴딜 관련주이자 미중 무역 분쟁으로 인해..

[서산 맛집] 서산 테크노밸리 맛집, 시골밥상&구구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루루입니다. 오늘은 서산 돼지고기 맛집인 '시골밥상앤구구돈' 리뷰입니다. 오늘 비도 추적추적 내리겠다, '비 오는 날엔 삼겹살이지' 이러면서 와이프와 함께 서산 테크노밸리 맛집으로 찍어 놓은 시..

[종목·섹터]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파트론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전에 말씀드렸던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중에 하나인 파트론에 대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파트론을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로 말씀드리는 이유는 비대면 혹은 원격 정..

[종목·섹터] 개학 관련주, 현대그린푸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관련주라고 볼 수 있는 개학 관련주 중 한 종목인 현대그린푸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육부에서는 20일로 예정되어 있었던 고3 등교 개학을 계획대로 추진하..

[종목·섹터] 개학/코로나 관련주, 푸드웰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사실 제가 테마주 관련 종목들을 보다가 제가 투자하고 있지 않은 종목에 대해서 올리는 것들이 전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제가 투자하는 종목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종합] '이태원 클럽' 코로나 재확산에 대한 매매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 오전부터 가장 시끄러웠던 부분은 주말에 계속해서 뉴스에 언급이 되던 '이태원 클럽' 확진자 전파입니다. 사실 경기부양책이 강력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앞으로 경기 불황에..

[종목·섹터] 4세대 원형 방사광기,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충북 청주에 짓기로 한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방사광 가속기가 이슈가 되는 이유는 최근 산업계에서 방사광가속기의 수요가 공급을..

[종목·섹터] 대통령 특별연설/담화문 관련주 분석 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 오전 11시에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연설이 있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 위기가 도래한 것에 대한 대책과 함께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대통령의 정책 방향에 대한..

[종목·섹터]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5G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ccc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제 다가오는 주에는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된 TF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현재 '이태원 클럽 코로나 전파' 파문에 의해서 어떻게 계획이 변경될지는 모르겠지만 향후 하..

[서산 맛집] 텐동 맛집, 서산 타이쇼오텐 [내부링크]

* 지금은 새로 이전 오픈하셔서요, 자주 가긴 하는데 아직 새로 수정을 못했습니다. 추후에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서산의 텐동 맛집인 타이쇼오텐 방문기입니다...

[종목] 뉴딜 정책 관련주, 다우데이타 매매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다우데이타 관련해서 매매일지 기록하겠습니다. 다우데이타는 지난번 블로그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존 주주는 아니지만 반등시기에 일부 투자해 놓은 종목이었습니다. 전일 상한..

[서산 카페] 와플 맛집, 카페더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산에서 와플 먹고 싶을 때 자주 가는 카페인 ‘카페더빈’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도로가에 있는데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건물 바로 옆쪽에 있고 들어가실 때 입구 폭이 넓지 않은 편이..

[종목] 매매 내역 분석, 마니커/한국팩키지/동우팜투테이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제가 금일 매매했던 종목에 대한 개인 분석입니다. 마니커/동우팜투데이블의 경우에는 최근 개학 관련된 내용도 있지만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급등을 할 것으로 예상했고, 더해서..

[종목·섹터]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 다우데이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뉴딜 정책 관련주로 각광 받고 있는 다우데이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딜 정책은 과거 1929년에 발생한 경제 대공황으로 인해서 무너져 내리고 있던 미국의..

[종목·섹터] 애플/MS(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주식 투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독 중인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신사임당'에 출연하셨던 '조던 김장섭'님의 영상을 보고 따라해보고자 했었던 미국 주식 투자하기, 미국 주식에서도 시총 1위 종목..

[서산 헤어] 바버샵/헤어샵, 비일코퓌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서산에 있는 바버샵인 ‘비일코퓌어’에 다녀온 경험입니다. 서산에 여러 미용실을 다녀봤지만 아무래도 남자다보니 어디 한 곳에 계속 다니기 쉽지 않았는데요. 뭔가 말을..

[종목·섹터] 주식 초보, 개학/등교 관련주 한국팩키지 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제가 지금 한국팩키지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금액이 있어서 현재 상황과 더불어서 개인적인 주식 일기입니다. 제가 한국팩키지 주식에 처음 투자한 이유는 지난주에 이제 곧 개학..

[서산 맛집] 경양식/돈까스 맛집, 겨울나그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와이프가 경양식 돈까스를 먹고 싶다고 해서 알아본 서산에 위치한 '겨울나그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ㅎ 저는 리뷰 전문도 아니고 맛집 전문도 아니고 지극히 주관..

[종목·섹터] 정치 테마주, 이재명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차기 대선주자 관련주 중에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관련주의 정의는 네이버 연관검색어를 통해서..

[종목·섹터] 정치 테마주, 이낙연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최근 총선에서 종로에서 당선된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관련된 테마주입니다. 총선에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맞붙게 되면서 차기 대선 후보 간의 경합으로 많은 이슈를 모..

[종합] 주식 초보의 주식 경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저의 주식 잔고에 대해서 생각을 조금 해보려합니다. 이제 막 책 2~3권 읽어가면서 투자를 시작했는데요. 처음에는 너무 막막했습니다. 뭐를 해야할지도 모르고 어떻게 해..

[종목·섹터] 여름 관련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주식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입니다. 최근에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해서 뉴스가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는데요. 작년 9월 17일 파주에서 발생한 뉴스 이후로 2~3..

[종목·섹터] 여름 관련주, 식품(닭고기)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통상 기온이 높아지고 여름철이 다가오면 건강식품 및 다이어트식품 소요가 증가하면서 관련주들이 상승을 하게 되는데요. 현재 코로나 관련하여 추가 확진자가 '0'명으로 발표가..

[종목·섹터] 개학 관련주, 급식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다음주에 결정되는 개학 관련 일정에 테마로 접근할 수 있는 급식/도시락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 개학이 유지되는 가운데, 급식/도..

[종목·섹터] 석유 관련주, 원유 선물 / ET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뼈아픈 경험을 가지고, 아주 얕게나마 공부를 한 것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저유가 관련해서 원유 레버리지에 투자하였으나, -10% 손실을 입은 상태고, 내..

[종목·섹터] 대북 관련주, 방산주/방위산업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대북 관련주로 남북 경협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방위산업 관련주입니다. 최근에 김정은의 신변이상에 대한 뉴스로 대북 관련주가 많이 언급되고 있..

[종목·섹터] 석유 관련주, 석유화학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도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저유가에 관련된 주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유가가 형성되면 통상적으로 정유/조선/건설 관련주가 피해를 보게되고, 유틸리티/운수/자동차/..

[종목·섹터] 대북 관련주, 남북 경협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대북 관련주에 관한 이슈가 있었는데요, 기존에 있었던 남북 협력 진행 개선에 대한 기대 상승으로 인한 남북 경협 관련주와 맞물려서 CNN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

[노하우·법칙] 주식 기본, 재무제표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은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한번쯤이라면 들어봤을 법한 재무제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무제표, 저는 주식과는 전혀 관련 없는 일을 하는 월급쟁이..

[종목·섹터] 렘데시비르 테마주 길리어드 사이언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루루입니다. 오늘 제가 드릴 말씀은 코로나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는 렘데시비르와 테마주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렘데시비르) - 미국의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2013-20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