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n1004의 등록된 링크

 ryun100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2건입니다.

국제전화 00688 뭐하는 번호일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국제전화 00688 무슨 번호인지, 받아도 되는건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인간관계는 단조로워지고 좁아지기 때문에 연락을 주고받는 사람도, 친구도 점점 줄어들기 마..

롤 패치노트 10.13 | 아펠 8단 너프와 더불어 신규 수영장 스킨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기저기서 롤 패치노트 10.13 소식들이 들려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롤 패치노트 10.13 챔피언 변경점과 룬, 아이템 변경점 그리고 새롭게 출시되는 스킨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PBE섭 기준으로..

롤 패치노트 10.12 | 야스오 너프와 더불어 신규 하이눈 스킨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롤 패치노트 10.12 가 얼마남지 않은 듯 합니다. 지난 10.11 패치에서는 원거리딜러들 체력 스탯 대거 상향이 이루어졌었죠. 이번 롤 패치노트 10.12에서는 어떠한 변화들이 예고되어 있는지 한번..

원삼콘솔Hub 내 택배는 언제? [내부링크]

원삼콘솔Hub 위치 알려드릴게요. 이번 글에서는 원삼콘솔Hub에서 내 택배가 오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원삼콘솔Hub는 콘솔허브터미널로 주로 소형택배를 많이 취급하는 물류창고입니다. 일반허브터..

도척콘솔Hub 내 택배 위치 알아보기 [내부링크]

도척콘솔Hub 위치 알려드릴게요. 도척콘솔Hub는 옥천, 고촌 등과 같이 CJ대한통운의 물류센터 이름입니다. 물류량이 워낙 많다보니 별도의 물류센터에서 분류 작업을 거쳐 고속도로로 올라가는거죠. 대한민국의..

mkv mp4 변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내부링크]

동영상 확장자 종류는 정말 많죠. 가장 보편적인 avi, wmv, flv, mpg, mp4 등 수도 없이 많습니다. mkv 확장자를 가진 동영상이 간혹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에는 지원 안되는 확장자, 코덱, 전용..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속성에서 간단하게 [내부링크]

한글에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표를 작성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표가 길어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때 제목셀을 계속해서 만들어야 된다면 작업 시간도 그만큼 늦어지고 상당히 번거롭겠죠. 이번 글에서는 한글..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 PC와 모바일 방법 설명 [내부링크]

메일을 작성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고 나서야 아차! 메일 주소가 틀렸는데? 혹은, 중요한 첨부 파일을 빼먹었어! 등 다양한 이유로 보낸 메일을 취소해야하는 경우가 분명히 생깁니다. 저도 일주일에 두세 번은..

PDF 안열림, 간단한 해결방법 안내 [내부링크]

PDF 파일을 보기 또는 편집하려고 더블 클릭했으나 열리지 않는 경우에는 두 가지를 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PDF 파일을 오픈할 전용 뷰어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두 번째는 PDF 파일..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 4년차의 주저리주저리... [내부링크]

어느 덧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게시한 지 5년이 다 돼간다. 처음 승인받은 날이 2014년 12월이니 올 연말이면 딱 5년째다. 사실 애드센스 수익에 눈을 뜨고 키워드 잡고 제대로 글을 쓴 지는 지금이 딱 1년째..

블리자드 비밀번호 변경, 간단한 순서 안내 [내부링크]

블리자드 계정뿐만 아니라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계정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보안상 안전합니다. 해킹의 위험도 줄어들 뿐 아니라 개인정보 유출까지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쓸데없는..

안드로이드 iOS 고객 충성도, 역대 최고치 기록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와 iOS 두 운영체제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고객 충성도의 측정 기준은 이러합니다. 이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 사람이 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했거나,..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알기 쉽게 정리 [내부링크]

제주, 일본, 동남아 등 가까운 해외 여행하실 때 저가항공사(LCC) 많이들 이용하시죠? 진에어, 에어부산 등 여러 저가항공사 중 이번 글에서는 이스타항공의 "수하물 규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잡한 전체..

KT 포인트 사용처, 제휴사 미리 알고 할인받자! [내부링크]

올레 KT 장기고객 또는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다면 자기도 모르는 KT 포인트가 쌓여있기 마련입니다. 저도 몰랐는데 앱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4만점이나 쌓여있더라구요. 저번에 아이패드 프로살 때 적립된 포인..

저사양 배틀그라운드 태국 CBT 종료, 한국 출시는?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개발사인 펍지(PUBG)에서 낮은 사양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한 '저사양 배그' 를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태국에서 CBT가 진행되었으며 새롭게..

포토샵 흐림 효과로 트렌디한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트렌드(Trend) 디자인 특징 중에 한가지는 뒷배경이 흐리다는 점입니다. 위 썸네일처럼요. 이를 통해 조금 더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쉬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포토샵 '필터' 설정 한번이면 누구나..

이니시스 결제내역, 스미싱에 확실하게 대처하기 [내부링크]

스미싱이란?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공공기관 등을 사칭한 문자를 일컫습니다. 메시지 내 링크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스마트폰에 설치돼 사용자가 모르는 사이에 소액결제 등의 피해가 발..

애드센스는 실로 위대하다 [내부링크]

불과 몇 십년전까지만 해도 인터넷으로 돈을 번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쪽을 전문적으로 공부한 사람이 아닌 개인은 쳐다보지도 못할 분야였죠.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요? 유..

GTA5 소셜클럽, 계정 연동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150만 주고 조립PC 새로 맞춘 기념으로 4년전에 스팀에서 사두었던 GTA5를 쾌적한 환경에서 풀옵으로 플레이하려고 게임 플레이를 눌렀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분명 혼자 쓰는 계정인데 저게 무슨 말도 안되는..

롤 패치노트 8.20 | 이즈리얼 리워크 및 아무무, 하이머딩거 신규 스킨 출시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8.20 큼직큼직한 것들만 모아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번 8.20 패치에서는 노란머리 고아 '이즈리얼' 이 리워크(Rework)됩니다. 추가로, 아무무와 하이머딩거에게 신규 스킨이 주어집니다! 아래에서..

디스코드 연결안됨, 인터넷 속성에서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디스코드 연결안됨 해결법 알려드릴게요. 디스코드를 실행시켰을 때 아래와 같이 무한 '연결중...' 증상이 간혹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문제라 봐도 되겠지만 사용자 PC에 연..

요즘 군대 편하다는 말, 사실일까? [내부링크]

입대하기 전 주변 어른들이 하는 말이 있죠. '요즘 군대 많이 편해졌어. 잘 다녀와'. 이게 곧 입대하는 내 마음을 편하게 해주려고 하는 거짓말인지 진짜 군대가 편해진건지 판단이 안 섭니다. 결국 어른들도 한..

언더아머 단속반, 뭐하는 사람들일까? [내부링크]

단속 동영상 보러가기 요즘 페이스북, 카페,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언더아머 단속반'. 단속반은 뭔지 알겠는데 언더아머는 뭘까요? 언더아머(Under Armour)는 미국의 스포츠 용품 브랜드..

윈도우10 부팅 USB 안 만들어질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설치를 위해서는 부팅 USB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전에는 iso 이미지 파일을 디스크에 구워 부팅디스크를 만들었지만 요즘은 CD 사용이 줄어들고 ODD없는 본체가 많아지게 되면서 정품 윈도우10을 구매..

옥천hub 간선상차, 내 택배가 안오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옥천hub 간선상차 관련 정보 알려드릴게요. CJ대한통운을 비롯해 택배조회를 하면 간혹 눈에 띄는 녀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옥천hub 간선상차' 입니다. 옥천은 대전 옆 충청북도에 위치한 동..

롤 패치노트 8.19 | 엘리스 상향과 더불어 말자하, 카직스 신규 스킨 출시 [내부링크]

8.18 패치가 지난 9월 12일에 이루어졌습니다. 챔피언 대거 변경과 함께 오디세이 신규 스킨이 무려 6종이나 출시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던 패치입니다. 패치노트 8.19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자세하게 한번..

롤 신규스킨 | 오디세이 케인 전설급과 더불어 야스오, 징크스 등 출시 [내부링크]

롤 신규스킨이 새로운 이벤트 모드 '오디세이' 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오디세이 스킨의 수혜 챔피언은 케인, 야스오, 징크스, 말파이트, 직스, 소나 총 6명입니다. 케인은 전설급(1820RP), 나머지는 서사급(135..

인텔 CPU 해외 직구하는게 이득일까? [내부링크]

4년간 써 오던 컴퓨터 교체를 위해 조립PC 견적내는 여러 사이트들에서 견적을 내는 중입니다. 그러던 도중, 놀라운 가격변화를 보여주는 녀석이 하나 보이더군요. 바로 인텔 CPU였습니다. 가격 '변화'라기 보다..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이전버전 전체 모음 [내부링크]

카카오톡이 이전과는 좀 다른 대규모 업데이트를 얼마 전 진행하였습니다. 카카오는 말합니다. 새하얀 벽지로 도배했고 줄일 수 있는 것은 싹 다 줄여 심플함이 폭발한 카카오톡 8.0.0이라고 말이죠. 이용자들..

전역자 군번조회, 병무청 조회방법은? [내부링크]

군번이라는게 사실 까먹기가 힘든 번호입니다만, 일에 치이고 세상에 치이며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다보면 8자리 군번이 기억속에서 지워지는건 그리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군번이 생각안나는 분들을 위해 병무청..

롤 끊김현상, 진짜 해결방법은 도대체 어디에?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를 즐겨하는 저는 요즘 롤 끊김현상(버벅거림) 때문에 아주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물론 제 데스크탑이 조금 오래되긴 했습니다. 구매년도는 14년도, CPU는 인텔 펜티엄 G3258, 메모리..

zum 바로가기, 백신 안 쓰고 간단하게 없애기 [내부링크]

인터넷 창을 열었더니 제멋대로 켜지는 zum 홈페이지. 바이러스에 감염됐나? zum은 바이러스는 아니며 네이버, 다음, 구글과 같은 검색 포털입니다. 설정도 안했는데 바로가기 되는 이유는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온라인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내부링크]

음식점 등 위생에 민감한 곳에서 근무하기 위해선 '보건증' 은 필수입니다. 보건증 발급받으러 보건소에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절차가 복잡하다기 보단 귀찮습니다. (민망한 짓도 한번 해야하구요) 보건증은..

곰믹스 사용법, 아무것도 몰라도 영상편집한다! [내부링크]

영상편집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나요? 프리미어프로, 애프터이펙트, 베가스 등 어렵고 복잡한 프로그램들을 다룰 줄 알아야하고 초보들은 윈도우 무비메이커같은 기본 프로그램으로 자르고 이어 붙이기 정도밖에..

롤 패치노트 8.18 | 레넥톤, 루시안, 베인, 아트록스 상향 소식 [내부링크]

항상 복잡한 패치노트로 글을 작성했었지만 이번 8.18 패치노트는 이전에 비해 많이 간단합니다. 신규 스킨 출시 소식도 '아직까지는' 없으며 리메이크되는 챔피언은 없지만 8개 챔피언의 변경 소식이 있습니다...

아이폰 팝업차단해제, 아이패드/갤럭시/크롬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본인인증 화면이라던지 모바일 결제는 모두 팝업창으로 뜨는데 팝업이 차단돼있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겠죠?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 그리고 모바일 크롬에서 팝업차단해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래를 보..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심플·깔끔한 시계 화면보호기 다운로드 [내부링크]

화면보호기도 인테리어의 일부로 볼 수 있을까요?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종류는 다양합니다. 기본 화면보호기 외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보호기 종류가 수만가지거든요. 그 중에서도 심..

디스코드 음성변조, 무조건 되는 프로그램 소개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디스코드 음성변조 방법 알려드립니다. 기존 디스코드 음성변조 프로그램으로 '퍼니보이스' 를 많이 사용하셨을 겁니다. 퍼니보이스를 통하여 변조된 목소리는 '시스템 소리' 로 분류되는데 마이크..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월100? 쉽게 보지마라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계시겠네요. 유튜브 영상 재생할 때마다 나오는 5초 스킵 광고, 지금 블로그 상단, 사이드바에 큼지막하게 보이는 배..

네팔 수잔 계급, 뭐 이런 제도가 다 있나? [내부링크]

인도에 계급제도가 있다는건 교과서에서 읽어서 알고있지만 네팔에 계급제도가 있다는 말은 저도 처음 들었습니다. 인도 바로 위쪽에 위치한 네팔은 인도의 영향을 받아 '카스트 제도'가 있습니다. 현재는 법적으..

개념원리 수학 하 답지, 학생들이여 여기에 다 있다 [내부링크]

학생 여러분들! 공부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문제 다 풀고 채점하러 답지 다운로드하러 오신거 맞죠? 전 여러분들을 믿습니다. 답지는 본 교재와 별도로 분리되기 때문에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저도 학창시절에..

실시간 태풍경로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다는데? [내부링크]

19호 태풍 솔릭이 제주도에 피해를 준 뒤 계속해서 북상중에 있습니다. 태풍 솔릭의 예상 경로는 광주, 대전을 지나 강릉까지 한반도를 그대로 관통할 것으로 보여 피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제주도에서..

교통카드 돈빼기, 이렇게 엄청난 방법이? [내부링크]

후불교통카드가 아닌 선불 교통카드를 사용중이라면 불필요하게 과다 충전된 금액 중 일부를 다시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카드를 교체할 일이 생겼을 때도 잔액 조금 남은거 귀찮다고 그냥 버리지..

갤럭시 카메라 좌우반전, 남이 보는 내 얼굴은 어떨까? [내부링크]

갤럭시노트9, S9 등 삼성 갤럭시에 설치된 기본 카메라 어플에서 전면카메라 좌우반전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합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를 보시죠. 1. 남이 보는 내..

농협카드 분실신고, 각종 대처방법 한 눈에 보기 [내부링크]

농협카드 분실 뿐만 아니라 통장/인감, 현금카드, 보안카드 및 OTP, 자기앞수표 등 어려가지 사고·분실 신고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종 변경 및 제신고(諸申告:여러가지 신고) 시 확인 사항입니다. 신분증..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내부링크]

국내 공유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iptime 공유기 많이들 사용하시죠? iptime 공유기 첫 구매 후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 인터넷을 윗집 또는 옆집이 멋대로..

롤 패치노트 8.17 | 누누 리메이크와 더불어 하이 눈 신규 스킨 출시 [내부링크]

8.16 패치노트를 작성한 지 일주일만에 8.17 패치노트를 작성하네요. 그만큼 리그오브레전드가 엄청난 변화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는 뜻이겠죠. 아트록스, 아칼리 리메이크에 이어 다가오는 8.17 패치에서는..

페이스북 가계정 가입 막힘? 해외 메일 사용으로 해결! [내부링크]

페이스북에 가입하기 위해선 본인의 성명, 이메일 주소, 성별, 생일을 공개해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인증 없이 메일 인증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거짓으로 작성해도 가입이 됩니다. 우리는 이렇게 거..

네이버 메일 전체삭제, 메일함 한꺼번에 비우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다보면 읽은 메일, 안 읽은 메일, 스팸 메일들 하루에도 수십통씩 오는 메일 덕에 메일함은 점점 쌓여만 갑니다. 항상 확인하고 메일함을 비워주기엔 우리가 너무 바쁜 관계로 '클릭 단 한..

인터넷 마케터의 길은 멀고도 험난하다 [내부링크]

인터넷 마케터(Internet Marketer)란 말 그대로 인터넷 마케팅(Internet Marketing)을 하는 자(慈)입니다.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활용하여 수익을 얻고자 하는 전략 활동입니다.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간의..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제품등록 방법 안내 [내부링크]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세상이 빨리 변하는건지 제가 느린건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얼마전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도로에 나간거 같은데 못보던 카메라가 새로 설치됐더군요. 지니는 조..

키보드 자판 배열, 쿼티↔천지인 마음대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키보드 자판 배열이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려고 보니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Keytweak' 이란 프로그램을 설명하셨더군요. 이는 데스크탑용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키보드 자판 배열 변경하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롤 패치노트 8.16 | 애쉬·룰루·신짜오 우주 스킨 출시 및 야스오 버프? [내부링크]

*롤 패치노트 8.16 간단 요약 신규게임모드 출시 : Nexux Raid(넥서스 레이드) 신규스킨 출시 : 우주 여왕 애쉬, 우주 마법사 룰루, 우주 수호자 신짜오, 마피아 브라움, 메카 아우렐리온 솔 챔피언 버..

쓰레기 무단투기 벌금, 신고하면 포상금? [내부링크]

더운 어느 여름날, 길을 걷다가 갑작스런 악취에 주위를 둘러봤지만 쓰레기가 모여있는 곳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럼 도대체 어디서 나는 악취란 말인가 했더니 바로 바닥이었습니다. 여름철에는 바닥에 음식..

티머니 청소년등록하고 현금 캐시백 받자 [내부링크]

청소년분들, 교통카드로 '티머니' 많이 사용하죠? 어린이/청소년 할인을 받기 위해선 카드등록은 필수입니다. 카드를 등록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에는 사용금액의 30% 소득공제, 승차요금의 0.2%를 마일리지..

페이스북 비활성화, 모바일/PC 동일한 방법 안내 [내부링크]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페이스북 특성상 오랜 시간동안 계정을 사용했다면 개인이 직접 삭제하지 않는 한 모든 정보가 계정 타임라인에 남아있습니다. 공개범위가 비공개가 아닌 이상..

예비군 날짜 조회 및 훈련일정 연기 조건 안내 [내부링크]

예비군 훈련 관련해서 요즘엔 병무청에서 카카오톡 '알림톡' 으로 다 알려주더군요. 훈련일정부터 부대주소, 동원 비대상자가 문의할 수 있게끔 전화번호까지 아주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예비군 일정은 개인마..

GIF 만들기, 초간단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내부링크]

GIF의 원어는 Graphics Interchange Format 입니다. 이미지의 전송을 빠르게 하기 위해 압축 저장방식 중에 하나입니다.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 개의 파일에 담을 수 있는 포맷형식이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휴수당 계산법, 제대로 알고 내 월급 챙기자! [내부링크]

전국의 모든 아르바이트 근무자분들! 주휴수당 계산법 다 알고 계신가요? 내가 제대로 알아야 내 월급 제대로 받습니다. 직원들한테 주휴수당까지 확실하게 챙겨주는 사장님들도 정말 많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

선풍기 틀고 자면? 괴담의 진실은 이렇다 [내부링크]

여름철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분들 정말 많죠. 밤새도록 에어컨을 틀고 자려니 전기세가 무섭고 선풍기를 틀고 자려니 괴담이 무섭죠? 괴담의 내용은 이러합니다. '밤새도록 선풍기를 틀고자면 목숨을 잃는다'...

URL 단축, 커스터마이징 링크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URL 단축이란? 불필요하게 긴 URL을 짧고 간단하게 단축하는 작업입니다. 주로 대기업 브랜드 광고와 제휴마케팅 광고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 단축 서비스를 가장 많이 사용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와 미납요금 조회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 알려드릴게요. 기차, 고속버스 등의 교통수단이 아닌 자차, 렌트카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리 조회해보고 예산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

한전 고객번호 조회, KEPCO 홈페이지 조회방법은? [내부링크]

여름하면 에어컨이고 에어컨하면 전기세죠.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는 만큼 전기세가 부담되기 마련인데, 전기세 조회를 위해서 필요한 건 바로..

인터넷 속도측정, 통신3사 전체 지원하는 사이트 안내 [내부링크]

PC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통신3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상품에 월 요금을 내고 설치 및 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노트북이라면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해도 되겠지만 데스크탑의 경..

신용카드 한도초과와 체크카드 잔액부족 [내부링크]

서비스직에 한번이라도 종사해본 사람이라면, 특히 포스기를 만져본 사람이라면 손님이 내민 카드로 계산을 시도했을 때 한도초과 또는 잔액부족으로 결제가 거부되는 현상을 보셨을 겁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

롤 패치노트 8.15 | 아칼리 리워크와 더불어 수영장 파티 신규 스킨 출시 [내부링크]

며칠 전 PBE 서버에 8.15 패치와 함께 아칼리가 리워크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칼리를 많이 플레이했었기에 이번 리워크 소식에 조금 민감했고 바뀐 스킬들을 살펴보느라 정신이 없었네요. 이번 글에서는 8.15..

팀뷰어 사용법, 이것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컴퓨터 원격 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다들 많이 사용하시죠? 사적인 용도, 공적인 용도를 떠나서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인건 사실입니다. 아무리 편리한 프로그램이라도 사용법을 모른다면 불편하겠죠? 기타 잡 사..

트위터 탈퇴방법, 설정에서 빠르게! [내부링크]

트위터 탈퇴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내 표시이름, @아이디, 공개 프로필이 모두 삭제되니 신중히 진행해주세요. 실수로 비활성화를 잘못한 경우에는 30일 이내에 복구가 가능합니다. 우선..

갤럭시노트9 출시일, S펜에 블루투스 스피커 탑재? [내부링크]

갤럭시노트9의 가장 유력한 국내 출시일은 현재 9월 첫째주입니다. 갤럭시노트8이 작년 9월 21일 출시된 것을 보면 2주 정도 빨라졌다 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 갤럭시노트9의 스펙 가운데 주목할만한 한 가지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여행 전에 미리 알아두자 [내부링크]

대한항공 마일리지 묵혀두기만 하고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셨다구요? 해외 출장이 잦은 분이나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에어로플롯, 에어프랑스, 델타 등)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스카이팀 마일리지가 생각보..

팀뷰어 시간초과, 이전버전 사용으로 간단하게 해결 [내부링크]

팀뷰어는 개인 사용자들에겐 무료로 제공되지만 단체, 기업 등에서는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해야합니다. 팀뷰어 다 좋은데 한번씩 뜨는 시간초과 문제, 접속할 때마다 뜨는 경고창은 아래와 같이 말합니다...

유튜브 이름 바꾸기, 하루에도 수백번 바꿀 수 있다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유튜브 이름(닉네임) 변경은 90일 내에 '3번' 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제한적이란 소리죠. 하지만 유튜브 이름은 구글 프로필과 연동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걸 잘 활용하면 유튜브 이름을..

디스코드 이메일 안옴, 해외 메일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디스코드 로그인 시도할 때 매번 우릴 귀찮게 하는게 하나 있죠. 새로운 지역에서 로그인했다고 e-mail verification 즉 이메일 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겨우 메신저 따..

배에 가스 빼는법, 자세 하나면 바로 효과본다 [내부링크]

음식물을 섭취할 때 입을 통해 함께 들어간 공기가 장 내용물의 발효에 의해 생겨난 가스와 혼합됩니다. 이 가스가 항문을 통과해 배출되는 걸 '방귀'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배에 가스는 왜 찰까요? 그때그때..

토스 신용등급 조회, 복잡한 절차없이 바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등급조회라고 하면 떠오르는 사이트가 몇 군데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익고 귀에 익은 두 곳은 바로 NICE평가정보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이죠. 두 곳다 무료로 신용등급정보를 제공해주긴 합니다. 하지..

바퀴벌레 약 추천, 놔두기만 했는데 보이질 않는다? [내부링크]

해당 포스트는 제휴마케팅이 아닌 오로지 주관적인 경험에 근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여름 골칫거리, 대표적인 해충 바퀴벌레를 맨 손으로 잡긴 그렇잖아요? 휴지를 써서 잡는다해도 손에 느껴지는 그 울퉁불퉁함..

디스코드 다운, 설치까지 10초만에 [내부링크]

몇 년간 부동의 1위였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제치고 당당하게 1위로 올라선 '배틀그라운드', 국내에서 상당히 인기가 뜨거운 게임입니다.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에 필수는 바로 팀원들간의 소통이죠. 게임 자체 보..

륜의 블로그에서 초대장을 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4 반갑습니다. 블로거 륜입니다. 18년 05월 초대장 10장을 총 10분께 드립니다. 댓글 다시기 전에 아래 글 꼭 좀 읽어보시고 결정해주세요. 읽어보세요..

갤럭시노트9 출시일, 예정일보다 앞당겨지나? [내부링크]

갤럭시노트9 출시일에 대해선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이때다 하고 밝혀진 건 없지만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올 7~8월경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노트8 출시일을 살펴보면 지난 해 8월 23일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S7 오레오 업데이트 5월말 확정 [내부링크]

삼성 멤버스 커뮤니티에 갤럭시S7 오레오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공지가 새롭게 수정되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S7/S7엣지/에디션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오레오 업데이트는 현재 '사업자 검증' 진행 중이..

카카오톡 계정 두개, 생성부터 1:1채팅 방법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은 사실 오래전부터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해왔던 부분이고 지금까지도 그 방법을 많이들 찾으시죠. 이전엔 한 해외 어플에서 임시 폰번호로 인증을 받아서 계정을 하나 더 파는 방..

슬픈젖꼭지증후군, 원인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슬픈 젖꼭지 증후군, 도대체 이게 무슨 병일까요? 사실 '병' 이라고 단정짓기가 조심스러운게 아직 이렇다 할 원인이 정확히 밝혀진 게 없습니다. 그 누구도 원인은 모르는 상태에서 인터넷에 각자의 증상들만 ..

4대보험계산기, 복잡한 계산 단순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2018년도 어느덧 5개월이 흘렀네요. 시간 정말 빠릅니다. 오늘은 2018년 기준 '4대보험'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힘들게 펜으로 종이에 적어가며 계산하셨나요? 이제부턴 4대..

모바일 배그 컴퓨터로 플레이 할 수 있나? [내부링크]

이틀 전인 5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용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8과 아이패드 프로 10.5에 설치해 안드로이드와 iOS 두 가지 환경에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는 화면이 커서 할만했지만..

MS오피스 대학생 무료, 무설치로 온라인에서 바로 사용 가능 [내부링크]

  MS오피스를 PC용으로 1회성 구매하는데 드는 비용은 179,000원입니다. 상당히 부담되는 가격이라 정품보단 타 경로를 통해 설치방법을 찾아보는게 대부분. 과제하기도 바빠죽겠는데 어느 세월에 찾나요? 하지..

갤럭시S7 오레오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내부링크]

지난달 23일, '[IT소식] - 갤럭시S7 오레오 업데이트 5월 중순 확정?' 이라는 90% 이상의 확신을 가진 포스트를 발행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5월 17일, 이미 중순을 넘어 말로 달려가고 있는 현..

PDF 뷰어 다운로드,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설치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컴퓨터 작업 도중 PDF 파일을 열려면 당연히 'PDF 뷰어'가 필요합니다. 이곳에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에 대한 모든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쭉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릴 PDF 뷰어는 어도비사의 Acrob..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발급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페이가 점점 활성화되고 그 규모가 커지면서 대부분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네이버페이 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네이버페이와 연동된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JPG PDF 변환, 온라인에서 5초만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보면 JPG 이미지 파일을 PDF로 변환시켜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귀찮게 PDF 에디터 열어서 이미지 불러와서 크기 맞추고 하기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구요? 온라인에서 5초만에 변환하는 방..

코레일예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하자 [내부링크]

KTX, 무궁화호 등 기차 이용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직도 불편하게 역에서 줄서서 창구에서 발권하시나요? 다들 스마트폰 갖고 계시잖아요. 이제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예매하세요. 모바일 화면에 최적..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내부링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파일 찾으시는 분들 계신가요? 오늘은 파일을 직접 가져왔습니다. 사이트에서 플래시가 차단돼 실행시켰더니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필요하다는 안내가 나온다면 이 프로그램이 필요한..

수신차단풀기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원하지 않는 스팸 문자가 날아오거나 광고성 문자들, 선거 관련 문자 등을 우리는 자주 차단합니다. 특정 사람과의 다툼으로 홧김에 그 사람 번호를 차단하는 경우도 물론 있을 수 있습니다. ..

과속카메라 단속조회·단속기준·납부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운전 중에 과속카메라에 단속된 것 같아 불안했던 적 있으시죠? 이번 포스트에선 과속카메라 단속기준부터 본인이 카메라에 찍혔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단속조회 방법, 그리고 과태료 납부 방법 총 3가지..

전지적참견시점 일베 논란, 무슨 일인가 했더니 [내부링크]

  세월호 참사도 벌써 4년전의 일입니다. 시간은 많이 흘렀지만 희생자들의 아픔은 아직도 4년전 그대로일만큼 정말 가슴 아픈 대참사였는데, 이를 희화화시키고 조롱하고 비웃는 정신병자들이 많이 있는건 여..

갤럭시S10 출시 2019년 1월 확정? [내부링크]

  갤럭시S10의 출시일이 2019년 1월이 될 것이라는 새로운 보도가 올라왔습니다. 기존에 예정돼있던 날짜보다 조금 더 앞당겨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더벨' 언론에서는 삼성이 올해 11월부터 제품 구성품..

붕붕드링크 부작용, 식품당국이 경고했다 [내부링크]

최근 일부 청소년들과 대학생, 수험생들 사이에서 '각성 음료 제조법' 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각성 음료라 하면 핫식스, 레드불과 같은 고카페인 함량 음료로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앞서 언급한 각성 음료는 우..

돈모으기,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습관 [내부링크]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 우리들에게 드러내지는 않지만 항상 머릿속에 있는 목표가 하나 있다면 바로 '돈 모으기' 입니다.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정말 어려운 그런 목푠데요. 사소한 것부터 실천하는 습관이 쌓이고..

JPG → PNG 초간단 변환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JPG 이미지 파일을 PNG 파일로 변환시켜야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 사이트에 이미지를 업로드해야하는데 PNG 파일만 업로드가 가능하다면 JPG 파일을 변환시켜줘야겠죠! 오늘..

갤럭시S7 오레오 펌웨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갤럭시S7에 대한 오레오 업데이트 펌웨어가 삼모바일 펌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클릭 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Download Firmware 업데이트 대상 모델은..

근로장려금 신청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작년에 비해 좀 더 완화되었습니다. 아래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재산과 소득요건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5..

강화되는 도서정가제, 뭐가 어떻게 바뀌길래? [내부링크]

14년부터 시행 4년이 다 돼가는 개정도서정가제.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이번 달인 5월부터 도서정가제가 강화되는데 있어 국민청원까지 등장하고 있으니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서정가..

밀키스 암바사, 원조는 도대체 누구? [내부링크]

  카피제품이 생활 속 곳곳에서 넘쳐나고 있어 관심을 갖지 않는 이상 어느 것이 '원조' 인지 사실은 알아차리기가 힘듭니다. 밀키스와 암바사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밀키스를 원조 제품으..

블로그로돈벌기, 여기서 시작해보세요! [내부링크]

지난번에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한 이유에 대해 여러분들께 간단하게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돈 버는게 가능하다는 건 알겠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도저히 모르겠다하시는 분들 계신다면 제가..

고속버스예매, 이렇게 간단하다! [내부링크]

아직까지 발권 창구에서 줄서서 종이 티켓 발급받고 계신다구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더 이상 줄서서 기다릴 필요없이 버스타러 가면서 예매하고 탑승까지 하이패스 할 수 있는 편리한 예매방법 한번 알아볼게..

18년도부터 사라진 공중화장실 휴지통, 왜? [내부링크]

2018년도 어느덧 4개월이 지나 5월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4개월동안 공중화장실을 몇 번이나 이용해보셨나요? 이전과 달라진 점을 혹시 눈치채셨나요? 바로 휴지통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변기가 막히니 휴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반영 요청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아무래도 다음 블로그 서비스다보니 네이버에 검색노출이 쉽지 않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웬만큼 높지 않다면 아무런 조치없이 그냥 글만 써봤자 다음에는 노출될까 몰라도 네이버에는 검색 반영이 상..

포토샵 자유변형만으로 입체적인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원래 포토샵 강좌 카테고리는 '연재' 의 목적으로 3년전에 신설했으나 이미 그 목적을 잃어버린지 오래됐습니다. 연재까지는 아니더라도 독학으로 습득한 정말 유용한 포토샵 기초 지식을 공유하려는 취지는 살..

크롬에서 다운로드가 차단될 때 간단한 해결방법 [내부링크]

다운로드해야 할 파일이나 프로그램이 있는데 크롬에서 자꾸 멋대로 차단시키는 이유가 뭘까요? 위험한 사이트로부터 사용자와 기기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차단기능을 만들었다는데 그건 사용자가 판단할 문젠데..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HTML 태그들 심화편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네이버, 다음 등의 타 블로그 서비스와는 달리 사이트의 HTML과 CSS 스타일 시트를 직접 수정해 블로거 입맛대로 사이트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지식없이 무모하게 건드렸다..

어도비 크랙 불법 다운로드, 이젠 처벌 받는다? [내부링크]

구글링을 조금만 해도 어도비사 전 프로그램(포토샵, 일러, 프리미어 프로 등)의 크랙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무조건 정품을 구매해야 쓸 수 있다고 알려져왔던 어도비사의 CC버전조차도 이미 크랙파일..

갤럭시S7 오레오 업데이트 5월 중순 확정? [내부링크]

  갤럭시S7과 S7 Edge 에 대한 와이파이 인증이 완료되었으며 지난 20일 블루투스 인증까지 모두 완료했다는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7은 S8, 노트8과 마찬가지로 '삼성 익스피리언..

공공장소에서 구글 로그인 후 반드시 계정 삭제하세요 [내부링크]

공공장소에서 업무 등의 이유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할 때가 있는데 그럴 경우 이메일이 다음 사람에게 그대로 노출이 될 수도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PC방 알바 후기 - 더 이상은 꿀알바가 아니다 [내부링크]

피시방 알바를 한 번도 안 해봤거나 오래전에 해보고 새롭게 시작하려는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실텐데요,  실전에서 직접 뛰어본 경험담과 솔직함을 바탕으로 PC방 알바 후기를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많은..

갤럭시X 올해 아닌 내년 초에 출시된다? [내부링크]

<출처 : forbes.com > 삼성의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X' 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들어왔네요. 사실 지난 몇 년동안 스마트폰은 이미 혁신에 혁신을 거듭해 더 이상의 혁신은 힘든 소위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제조..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한 이유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하고 있고 또 저도 하고 있죠.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유형의 블로그가 존재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수익형 블로그, 일상 업로드를 목적으로 하는 일상 블로그, 오로지 정보 전달만을..

무료 어플 광고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 [내부링크]

앱스토어가 됐든, Play 스토어가 됐든 무료 어플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 입니다. 어플마다 다 다르겠지만 어떤 어플은 보기 좋은 위치에 깔끔하게 광고를 게재한 반면 어떤 어플은 끊임없는..

대한항공 사명 변경이 불가능한 이유 [내부링크]

대한항공 사명 변경에 대한 국민 청원이 벌써 5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여론 조사에 따르면 국민의 46%가 대한항공의 사명을 회수하고 태극 마크도 바꿔야한다는군요. 14년도 조현아 땅콩 회항 사..

애드센스 광고 단위 종류와 그 기능의 이해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단위는 대표적으로 ①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②일치 콘텐츠, ③인피드 광고, ④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4가지로 나뉩니다. 각 단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다음에서 자동완성·연관검색어가 삭제된다? [내부링크]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을 하면 드롭다운 창으로 검색어가 자동완성되거나 검색 후에 검색 결과 페이지 검색창 하단에 연관검색어가 표시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편리해서 매번 검색 때마다 잘 쓰고 있는데 이..

중고차 허위 매물 어떻게 알고 걸러야 할까? [내부링크]

  중고차 시장이 점점 커져가는 요즘 시대에 허위 매물도 그만큼 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럴싸 해보이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개설한 뒤 매물 등록하면 아무것도 모르고 중고차 알아보러 사이트 들어온 사..

세계지도 마우스 장패드 리뷰, 비싼 장패드 살 필요없다 [내부링크]

얼마 전 인터넷으로 주문한 세계지도 마우스 장패드가 드디어 도착했네요. 무료 배송인데다 6000원이라는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이길래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주문했습니다. 방의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어두..

페이스북 가계정 10초만에 신고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페이스북 가계정 30초만에 만들기란 주제로 글을 썼었죠. 그럼 이번에는 가계정을 30초만에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을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모르는 여자한테서 친추가 옵니..

네이버SE 서비스 종료? 심플한 네이버는 여기 또 있다! [내부링크]

가끔 네이버를 접속할 때 각종 뉴스 기사들, 메인 광고 등 여러가지 무거운 배너들이 사이트 곳곳에 배치돼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 접속을 지연시키고 인터넷 속도가 느린 환경에선 더 말할 것도 없죠. 난 정..

티스토리 로그인 인증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아니 꼭 티스토리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요즘 시대는 한 사람당 디바이스 2개 이상은 무조건 가지고 있다 보니 다양한 환경에서 로그인 할 일이 생깁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꼭 집에 PC로..

오레오 업데이트 후 바뀌는 UI, 삼성 익스피리언스 9.0 [내부링크]

이번 안드로이드 9.0 오레오 업데이트를 통해 바뀌는 삼성의 UI(User Interface)에 대해 몇 가지만 간략하게 사진과 함께 소개하려 합니다. 9.0 이라는 버전넘버에 걸맞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세련되고..

윈도우10 5배 빠르게 하는 방법, 이것만 해주면 된다! [내부링크]

윈도우7 또는 8.1 쓰다가 윈도우10 설치 후 무겁다 혹은 느리다는 느낌 받은 분들 많을겁니다.  저도 처음엔 조립 맞춘지 4년된 제 컴퓨터가 문제겠지, CPU가 안좋아서 윈도우10 을 못따라가나보다 이렇게 생..

갤럭시노트8, S8 사용자의 절반 이상은 모르는 숨겨진 기능, 이거 아세요? [내부링크]

저도 방금 알았는데 너무 편리한 기능이라 아직 모르는 분께 알려드리고 싶어 포스팅합니다. Alt + Tab 기능이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9, S8, 노트8 모델은 최근 사용 앱, 홈버튼, 뒤로가기가 디스플레..

요기요, 배달통이 독일 회사라는거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국내 대표적인 푸드테크 O2O(Online to Offline)기업 요기요와 배달통을 알고 계신가요? 배달시켜먹자하면 스마트폰 켜서 누르는게 요기요와 배달통인데요. 그만큼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돼 있고 배달에 너무..

사이트에서 차단된 플래시 실행시키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플래시 차단 때문에 봐야할 업무를 못 보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차단된 플래시를 실행시키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아래 사진처럼 플래시 영역을 직접 클릭하면 실..

2018년 04월 명언, 달력 바탕화면 [내부링크]

  3월도 벌써 중간을 지나고 곧 4월이 오네요. 어설픈 포토샵 실력으로 작업 좀 해봤습니다. 쓰실 분은 아래 파일 다운로드 하셔서 압축풀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베이스 이미지 출처 : Pi..

페이스북 가계정 30초만에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핫한 페이스북 가계정. SNS 마케팅으로 활용하기 위해 가계정을 만드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고 개인이 쓰기 위해  만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짜 계정을 만든다 하면 해킹해서 막 무언가를 해야할 것..

갤럭시S10에 3D카메라가 탑재된다고? [내부링크]

갤럭시S9 출시 이후 S10 개발 소식이 심심찮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2019년이면 삼성이 갤럭시에 S 모델명을 사용한지 정확히 10주년이 되는 해인데요. 갤럭시S10이 마지막 모델이다, 이번엔 갤럭시S10이 아닌 갤..

게임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이걸 써보세요! [내부링크]

  이미 KT, SK 등 인터넷 제공사에서 기가 인터넷 또는 500mbps 이상의 빠른 속도 상품에 가입·설치하여 사용중인 분들은 제외지만 일반적으로 원룸, 빌라, 아파트 관계없이 건물주는 '단체' 인터넷 상품에 가..

갤럭시노트5 오레오 업데이트 가능할까? [내부링크]

삼성의 공식 오레오 업데이트 일정이 다가오면서 사용자들의 관심이 점점 고조되고 있습니다. 내가 사용중인 모델도 8.0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구요. 이미 공식 펌웨어 업그레이..

갤럭시노트8 오레오 업데이트 방법과 오딘3 사용법 [내부링크]

 갤럭시노트8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 예정일은 현재 '3월 30일' 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내판과 해외판 마찬가진데요. 노트8 모델의 국가모델 구분법은 모델명 끝 알파벳으로 구분합니다. SM-N950N 에서 N은..

미투 가해자 의혹받던 조민기 사망, 자살만이 답이었을까? [내부링크]

미투 가해자 의혹을 받던 영화배우 조민기 씨가 오늘(9일) 오후 4시경 광진구 구의3동 한 주차장 옆 창고에서 목 매달아 숨진 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정말...충격입니다. 이게 무슨 일일까요? 아내와 딸은 어떻..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 지원 모델 여기 다 있습니다 [내부링크]

현재 다들 안드로이드 7.0 누가 펌웨어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요즘 8.0 오레오 업데이트로 포털 사이트가 정말 핫하더군요. 갤럭시 S9, 노트8, S8 등 최신 모델들은 당연히 오레오 업데이트 대상 모델에 속하겠..

주머니 속 스마트폰이 멋대로 전화를 건다? [내부링크]

주머니 속에 넣어놓은 스마트폰이 멋대로 전화를 걸거나 엉뚱한 터치를 해서 곤란했던 경험 한번쯤 다들 갖고계실텐데요. 간단한 설정 하나로 오동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18년 03월 06일 10분에게 초대장을 드립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자취를 시작하면 깨닫는 몇가지 [내부링크]

자취만큼 고독하고 힘들고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힘든 일이 또 있을까? 필자는 전역하자마자 바로 방 계약하고 자취를 시작했고 입대전에도 쭉 자취를 해왔었기 때문에 아직 한번도 자취를 해보지 않는 초보자취..

스마트폰으로 돈벌기, 잠금화면에서 잠금만 푸세요! [내부링크]

모바일 화면을 기준으로 작성됨. 스마트폰을 다 가지고 있는 요즘 가만히 놀고 있는 스마트폰을 그냥 놔둘 수는 없겠죠? 자본주의 시대인 오늘 이 스마트폰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눈치채셨..

군인 휴가 알차게 보내는 법 [내부링크]

군인들의 최대 고민거리이자 군생활의 희망이자 목표가 바로 '휴가' 입니다. 휴가의 종류는 많죠? 육군을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정기 휴가 28일 + 신병위로휴가 4일, 총 32일이 기본 연가입니다. 665일..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꾸준히 검색되는 키워드를 찾아라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여러가지 신경쓸 것이 많습니다. 그 중 한가지가 바로 방문자입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든 친목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든 방문자는 블로그 운영에 있어 큰 힘을 실어주는 것..

포토샵 레이어 래스터화 단축키는?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시면서 여러가지 단축키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자주 쓰이는 단축키는 첫번째 강좌(2015/01/07 - [포토샵 강좌 (연재)] - [Ps]포토샵 강좌 - 텍스트에 그림자 넣기) 에서 따로 PDF 파일을..

유튜브 성인인증없이 성인동영상을 본다?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유튜브에는 여러 부류의 영상이 정말 많습니다. 제목에서 언급했듯이 별도의 성인인증없이도 성인영상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성인인증 방법..

갤럭시노트7 19일 출시, 그 매력을 살펴보다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노트 시리즈 신작 갤럭시노트7이 6일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19일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합니다. 사실 노트 라인업은 노트4부터 이미 너무 좋은 성능을 뽑아내고 있어서 굳이 최신작을 고집할 필요가 없을..

포토샵이 없을 땐? 온라인 포토샵 Pixlr를 써보세요! [내부링크]

흔히들 포토샵은 PC에 설치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지만 굳이 큰 용량의 어도비 포토샵을 설치하지 않고도 비슷한 포토샵 기능을 웹(Web) 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외부에서 급하게..

헌혈만 해도 사회봉사 4시간이 인정된다? [내부링크]

봉사시간 채우러 이곳저곳 봉사하러 다니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헌혈만 해도 사회봉사 4시간이 인정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2010년 7월 1일부터 헌혈 1회당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됩니다. 이미 6년이나 지난 사..

티스토리 임시저장글이 안 뜨는 오류 [내부링크]

티스토리에는 '임시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요즘 세상에 임시저장 기능이 없는 것도 말이 안되지만 저장했었던 글이 갑자기 사라지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잠깐의 저장 오류인지 자주 발생하는 증상인지는 잘 모..

훈련소 준비물, 입대 전 챙겨야할 것들은? [내부링크]

입대 전날 밤의 기분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실감이 안나죠. 내일 정말 입댄가...머리는 이미 밀려있지만 내일도 그냥 평범한 일상을 보낼 것만 같은 기분. 정말 다시는 느끼고 싶지 않은 그런 기분입니다. 훈련소..

무엇이 오버워치의 1위를 가능케 했나? [내부링크]

2016년 5월 24일부로 블리자드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작 오버워치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0주동안 부동의 1위였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의 PC방 점유율을 오버워치가 탈환하였습니다. 오버워치는..

서든어택2 서비스 종료, 오버워치의 흥행은 핑계에 불과? [내부링크]

서든어택2가 지난 달인 7월 29일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달도 채 안돼 종료를 했는데 넥슨 입장에선 개발비 300억을 그냥 날린 셈인데요. 서든어택2는 6일 오픈과 동시에 여캐릭터 선..

[Ps]포토샵 강좌 - 경사와 엠보스로 글씨가 파인 효과주기 [내부링크]

포토샵 효과중에 '경사와 엠보스' 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글씨나 이미지 등에 '경사' 효과를 주는 기능입니다. 이 효과를 사용하면 오른쪽(모바일의 경우 위)과 같은 이미지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

구글 애드센스 은행에서 전화안오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이 다가오면 먼저 메일이 하나 날아옵니다. 메일을 받고 이틀 후에 은행에서 연락이 옵니다. 하루 처리량이 정말 많은 바쁜 은행에서는 해외 송금건에 대해 개개인에게 일일이 전화를 돌..

'카카오택시 블랙' 11/3부터 정식운행, 기본요금이 8000원? [내부링크]

카카오의 국내 최초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 블랙' 이 오늘인 3일 서울시부터 정식 운행됩니다. 이전 선보인 '카카오택시' 와는 차별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은 이전까지의 콜택시 서..

게임 그래픽 계단현상 제거하는 방법 - 엔비디아 [내부링크]

  게임을 하시다보면 캐릭터나 오브젝트의 계단현상 때문에 신경쓰여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그래픽 최적화가 잘 되어 나온 게임도 그래픽 드라이버 설정을 잘못해 계단현상이 생긴다면..

[Ps]포토샵 강좌 - 블로그 배너 정말 간단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포토샵 강좌 13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블로그 배너 만들기 강좌를 올려달라는 분이 몇 분 계셔서 배너를 만드는 정말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중이라면 개인 블로그 배..

인터넷 사용기록/검색기록/양식데이터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와 크롬(Chrome) 두가지 브라우저의 기록 삭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록을 삭제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느려진 브라우저의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도..

내년초 출시될 갤럭시S7 자세히 살펴보자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주력 스마트폰 S 시리즈의 7번째작 갤럭시S7이 내년 초에 출시됩니다. 이 때까지 S 시리즈는 항상 매년 봄에 출시되었지만 갤럭시S6와 갤럭시노트5의 판매 부진, 경쟁사 애플의 이어지는 아이폰6, 6..

서산 레미콘 사고, 누구의 잘못인가? [내부링크]

> 사고 직후 < 글 쓸때마다 항상 마음이 착잡해져서 '사회 이슈' 란에는 웬만하면 글을 잘 안쓰는데 또 안타까운 사고가 하나 터져버렸네요. 처음엔 단순 차량 충돌로 인명피해가 발생한 줄 알았습니다. 기사를..

갤럭시노트5 보조배터리 10분 충전으로 4시간 사용한다? [내부링크]

보조배터리라 함은 중국의 샤오미사에서 출시한 10400mAh 를 많이들 떠올리실텐데요 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배터리 용량을 자랑해서 한번 돌풍이 불었었죠. 하지만 유튜브 삼성 모바일 채널을 둘러보다 삼성..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히트친 키워드 재언급의 중요성 [내부링크]

제목을 어떻게 정할까 상당히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어떻게 적어야 한번에 알아보기 쉬울까 고민을 많이 하다 위와 같이 지었습니다. 제목의 뜻을 풀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어떤 글을 썼는데 유독 그 게시글 키워..

유튜브 동영상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감상하시다보면 이 동영상을 mp3 파일로 바꿔서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아무것도 몰랐을 땐 동영상을 틀어놓고 곰녹음기로 녹음도 해보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그..

갤럭시노트5 실버티타늄 마침내 국내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최신 패블릿 갤럭시노트5의 실버티타늄 색상이 마침내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삼성이 대한민국 기업이지만 이쁜건 해외에 먼저 선출시하고 항상 국내엔 늦게 출시하는게 웃기지도 않네요. 뭐 어찌됐든..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HTML 태그들 [내부링크]

이번 포스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HTML 태그들을 모조리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타 블로그 서비스(ex.네이버, 다음 등)과는 달리 무한한 가능성을 숨기고 있습니다. HTML/CSS가 뭔..

[Ps]포토샵 강좌 - 바닥에 투명하게 비치는 글씨 만들기(고급)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글씨가 바닥에 비치는 효과 주는 방법에 대해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강좌는 고난이도 강좌입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따라하기 쉽게 풀어 설명할거지만 포토샵을 기본적으로 다룰..

[Ps]포토샵 강좌 - 벗겨친 페인트칠 효과 주기 [내부링크]

부득이한 이유로 제 본 PC를 사용하지 못하는 관계로 강좌 설명에 사용되는 PC의 운영체제는 Windows XP 며 포토샵 버전은 CS5 입니다. 이틀만에 다시 돌아온 11번째 포토샵 강좌 '글씨에 벗겨진 페인트칠 효과..

스마트폰 제조사별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업데이트 대상 모델 유출 [내부링크]

스마트폰 제조사별(삼성전자, LG전자, 샤오미 등) 차세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업데이트 대상 모델 리스트가 유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는 올 가을 정식 공개될 예정이며 출시 이후 모델별..

[Ps]포토샵 강좌 - 그라데이션 효과 활용하기 [내부링크]

 부득이한 이유로 제 본 PC를 사용하지 못하는 관계로 강좌 설명에 사용되는 PC의 운영체제는 Windows XP 며 포토샵 버전은 CS5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토샵 강좌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얼마만이죠? 제 기억..

LG전자 G2, G3, G4 마시멜로우 업데이트 소식 [내부링크]

반가운 소식이 있어 전해드립니다. LG 전자의 플래그쉽 모델들인 G3, G4 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6.0인 마시멜로우 업데이트 대상 모델에 속한다고 합니다. 심지어 2013년 8월 출시한지 2년이 넘은 G2 도 마시멜로..

갤럭시노트5 할인해서 69만원? 블랙프라이데이 영향 커 [내부링크]

<이미지 출처 : droid-life.com> 갤럭시노트5가 10월1일부터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 [미국에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시즌을 알리는 시점이자 연중 최대의 쇼핑이 이뤄지는 날. 이날에는 연중 최대의 세일이 진..

티스토리 블로그 드래그(텍스트 블록) 색상 간단하게 변경하기 [내부링크]

텍스트 블록이라하면 텍스트 복사를 목적으로 마우스 커서를 이용해 드래그했을 때 생기는 파란 블록을 말합니다. 다들 아시죠?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기본 텍스트 블록 색상은 위와 같이 #368AFF의 색상코드를..

PC 업그레이드 실전과 브랜드 PC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모바일 케이벤치에 소개된 PC 업그레이드 방법입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직접 PC 업그레이드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을 위해 동영상을 통해 CPU, 메모리, 그래픽 카드 세 종류의 업그레이드 방법을 설명합니다...

애드센스 외 광고수익? 콘텐츠 유통으로 돈번다, 텐핑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텐핑이라는 서비스를 알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텐핑을 소개하기전에 먼저 '콘텐츠 유통자'에 대해 간단하게 정의해드리겠습니다. 콘텐츠 유통자란 말 그대로 글, 사진, 동영상 등 정보가 담긴 콘텐츠를 유통하는..

LG V10 정식 발표, 스펙 및 주요기능은? [내부링크]

LG전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슈퍼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10 이 마침내 정식으로 발표되었습니다. V10은 LG전자에서 새롭게 런칭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삼성으로 치면 노트 라인업쯤 되겠습니다. 측면은 메탈..

갤럭시노트5 실버 티타늄 26일 싱가폴 출시, 국내 출시는 언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오는 26일 ,27일 갤럭시노트5 출시를 기념해 싱가포르 니안시티의 시빅 플라자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싱가폴에서 실버 티타늄, 펄화이트 2가지 색상을 선보이며 출고가는..

네이버 open api 가 블로그에 유입되면 저품질 초기인가?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쓴 후 몇 분 뒤 관리센터-유입경로에 들어가시면 http://openapi.naver.com/****... 로 시작하는 주소를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픈 API란 Open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의 약자입니다...

아이폰 iOS9 → iOS8.4 다운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애플 iOS9 이 공개 베타로 풀리면서 많은 아이폰 사용자분들께서 호기심에 설치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렉 걸린다', '알람이 안 울린다', '카톡, 페북 등 알림이 안 뜬다..

차세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 주목할만한 특징은? [내부링크]

컵케익(Cupcake), 도넛(Doughnut), 이클레어(Eclair), 프로요(Frozen yogurt), 진저브레드(Gingerbread), 허니콤(Honeycomb),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e cream sandwich), 젤리빈(Jellybean), 킷캣(Kitkat), 롤리팝..

삼성페이, 중저가폰에도 탑재될 예정? 미지원 모델 지원 여부는? [내부링크]

삼성페이가 요즘 굉장히 뜨겁습니다. 지난달 20일 출시된 삼성페이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카드를 신규 등록하고 있으며 미지원 모델 사용자들도 삼성페이의 사용가능 여부를 계속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편..

PC방 알바 후기 - 일이 너무 쉬워 몸이 뒤틀릴 정도 [내부링크]

흔히들 말하는 꿀알바라고 하죠. 일이 심각하게 쉽기 때문이죠. pc방 알바가 힘들어서 그만뒀다구요? 물론 정말 정신적으로 힘들어서(사장이 힘들게 한다던지 같이 일하는 사람이 일을 제대로 안하고 놀기만 한다..

인피니트 플라이트(Infinite Flight) 시뮬레이터 - 현존 최고의 모바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내부링크]

인피니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Infinite Flight Simulator : 이하 인플)라는 게임이 있더군요. 사실 2013년 8월 14일에 제가 '유용한 어플' 카테고리에 apk 공유를 했었죠. 2년이 지난 지금 그래픽, 사운드, 비..

갤럭시노트4, S5에서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2015년 8월 20일 삼성전자가 정식으로 삼성페이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결제 시 카드 번호 대신 임시 번호인 '토큰 정보' 를 사용하는 데다 거래 정보를 단말기에 저장하지 않음으로써 안전성을 높혔습니다. 삼..

갤럭시노트4 5.1.1 롤리팝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바로 어제 14일 오후 7시에 갤럭시노트4 S-LTE 에 이어 노트4와 엣지모델도 5.1.1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한 방문자분께서 너무 감사하게도 업데이트 소식을 댓글로 남겨주셔서 바로 업데이트하고 스크린샷 여러..

갤럭시노트4 5.1.1 롤리팝 업데이트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S-LTE 롤리팝 업데이트 포스팅을 마친 후 얼마 지나지 않은 바로 오늘 9월 14일 19:00 갤럭시노트4 의 5.1.1 롤리팝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앞서 소개해드린 S-LTE 모델의 업..

갤럭시노트4 S-LTE 모델에 한해 5.1.1 롤리팝 업데이트 시작 [내부링크]

드디어 국내판 갤럭시노트4 S-LTE 의 5.1.1 롤리팝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델을 확실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갤럭시노트4 LTE, 갤럭시노트4 는 아직까지 업데이트가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S-LTE 모델에 한..

티스토리 블로그 스팸 트랙백 차단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여러 국적의 사용자들이 스팸 방명록 또는 댓글, 트랙백 등을 다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댓글과 방명록의 경우 단순히 IP를 차단해버리면 끝이지만 트랙백은 IP 추적이 되지않아 따..

티스토리가 더 쉬워졌다! 인기 반응형 스킨을 무료로? [내부링크]

예전의 티스토리하면 기본제공 1단, 2단, 3단형 스킨을 그냥 '적용' 버튼을 눌러 사용하거나 HTML/CSS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은 스킨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곤 했습니다. 당연 블로그 초보분들은 티스토리가 어렵고..

삼성 비밀병기, 18인치 대형 태블릿 '갤럭시뷰' 출시 예고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스마트워치 '기어S2' 에 이어 18인치 대화면 태블릿을 다음달 출시합니다. 독일 현지시간으로 9월 3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열린 '삼성 기어 S2 쇼케이스' 에서 갤럭시 뷰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무..

비행기 엔진 근처가 얼마나 위험한지 보여주는 사례 - 엘 파소 공항 사고 [내부링크]

얼마 전 페이스북을 뒤적거리다 무서운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한 남자가 비행기 엔진 안으로 빨려들어가 바로 죽는 영상인데 화질도 좀 떨어지고 댓글도 그렇고 전부 합성이니 주작이니 그러길래 진짜 그런줄 알..

갤럭시노트4 성능·배터리 수명 향상된 5.1.1 롤리팝 업데이트 소식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노트4의 5.1.1 롤리팝 업데이트 소식이 삼모바일을 통해 들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 삼모바일은 국제판 갤럭시노트4의 언락 모델(SM-N910C) 이 폴란드에서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 업데이트를 시작했..

구글 애드센스가 매력적인 이유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블로거들이 게재중인 대표적인 CPC, CPM [온라인 광고용어 : 자세한 설명 : 2015/01/12 - [블로그/ 광고수익] - CPC, CPM, CPA 온라인 광고용어 정리와 그 예시] 광고입니다. 많은 블로..

카카오톡 감청, 도청, 해킹불가, 블랙폰2 오는 9월 출시 [내부링크]

작년 9월부터 말이 많이 나왔던 카카오톡 및 SNS 감청법, 많이들 당황하셨으리라 짐작합니다. 국민들 개개인의 SNS 를 정부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뒤지는 것을 '감청' 이라고 하는 것 자체가 이미 틀려먹은 단어선..

삼성 갤럭시노트5 액티브, 4100mAh 배터리 탑재 11월중 출시된다? [내부링크]

이번 달 13일 뉴욕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5 가 공개되었습니다. 일체형 배터리임에도 불구하고 용량이 3000mAh 밖에 되지않아 많은 지적을 받은 바 있습니다. 노트4를 사용중인 저는 노트5 출시와 동시에 여러..

고클린으로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하기 [내부링크]

어릴 때 다들 부모님 몰래 컴퓨터 해놓곤 안했다고 거짓말 한번씩은 다 해보았을 겁니다. 적어도 제가 어릴 때만 해도 컴퓨터 사용시간을 한 눈에 체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하지..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크루즈 컨트롤이란? [내부링크]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는 현존하는 트럭 시뮬레이션 게임 중 가장 현실적이고 리얼하게 잘 만든 게임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플레이 도중 리얼함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새로운 기능들이 종종 발견되어 깜짝깜짝 놀..

[스페셜포스2] AI모드 스나 플레이 영상 - 15.07.07 [내부링크]

스페셜포스2 스나 플레이 영상입니다. Cheytac M200 이며 AI 모드 난이도 보통입니다. (학살이죠.) 스포2 Hv'GaeRyun 친추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스크립트 코드 삽입 위치 - 포스트 상단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게재 승인 연락이 오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자신의 광고 코드를 생성하여 블로그의 적절한 위치에 스크립트 코드를 붙여넣기 하는 것입니다. HTML 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이시..

갤럭시노트2 롤리팝 업데이트 취소된다? [내부링크]

작년 12월부터 계속해서 말이 나오고 있는 갤럭시노트2 롤리팝 업그레이드, 도대체 삼성은 언제까지 미룰 생각인걸까요? 하지만 이미 지난달에 갤럭시노트2의 롤리팝 업데이트가 취소된다는 말이 나왔었습니다. 갤..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사 후 해야할 일이 많은데 그 중 공적인 한가지를 꼽자면 바로 '전입신고' 입니다. 전입신고는 주민등록법상 이전 후 14일이내 신고하도록 되어있으며 지연시에는 5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위..

윈도우7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xp 에서 7 으로 넘어오면서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된 기능이면서 한편으론 또 불편하다고 느낀 기능이 바로 이 '절전모드' 입니다. 여러가지 불편한 점들이 많겠지만 제가 경험했던 이 절전모드의 가장 불편..

In My Mind (Original) - Ivan Gough & Feenixpawl ft. Georgi Kay [내부링크]

EDM, 클럽노래에 빠져사는 요즘입니다. 좋아하는 음악 장르가 일렉트로닉이나 팝 같은 신나는 노래라 그런지 멜론 클럽/일렉 장르 랜덤 스트리밍을 하다보면 항상 귀에 팍~! 하고 꽂히는 노래가 있습니다. 사실 오..

키보드 반응속도 높히기 - 키보드 레지스트리 다운 [내부링크]

컴퓨터로 문서 작업이나 게임 등 여러가지 작업을 하시다보면 키보드 반응속도가 늦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키보드 사이에 먼지가 꼈나? 키보드를 바꿔야하나? 등 여러가지 생각이 드실텐데 그러실 필요 없습..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속임수가 있는 광고 구현' [내부링크]

지난 월요일인 6월 8일,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사실 정확하게 말하면 1주일만인 15일 월요일에 이메일을 확인했습니다. 하필 제 스마트폰 동기화를 중단시킨 시점에 연락이 온겁니다. 다른 블로..

갤럭시A8 실사진 유출, A7보다 0.2인치 커졌다!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라인업을 보면 S라인업, 노트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몇달전부터 A 시리즈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5, A7가 나왔으며 지난 3월 삼성전자는..

GTA5 스팀 스크린샷 저장 폴더는 어디에? [내부링크]

GTA5 스팀 사용중이신 분들 F12 키로 스샷 촬영 후 저장 폴더가 어디있는지 몰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많이 찾았는데 네이버 지식iN 을 통해 알게 되었죠^^ C:\Program Files (x86)\Ste..

메르스 안심해도 된다? 현직 의사가 본 메르스는? [내부링크]

메르스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무작정 언론과 SNS만 믿을 것이 아닌 현직 의사의 말도 들어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기에, 그리고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고자 작성하는 포스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포스트 작성에 있어 제목 설정의 중요성 [내부링크]

<이미지출처 : Google> 포스트 주제를 정하고 포스트를 작성하는데도 노력과 생각이 필요하지만 그에 걸맞는 제목을 설정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한 작업입니다. 방문자는 포스트 내용을 검색하지 않습니다. 자신..

GTA5 비행 중 촬영한 LS 풍경 [내부링크]

GTA5 헬리콥터로 비행 중 여러 이쁜 풍경들을 한번 촬영해보았습니다. 낮에 비행하면 탁 트인 로스산토스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면 야간비행은 반짝거리는 도시의 야경을 보며 비행할 수 있는게 매력이네요..

갤럭시노트5 엣지 콘셉트 영상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하반기 패블릿 갤럭시노트4의 다음작인 갤럭시노트5의 콘셉트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1. 관련영상 재생이 안되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영상을 보면 갤럭시S6 와 디자인이 상당히 흡사하다는 것을 알..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치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윈도우 창의 크기에 따라, 그리고 pc 의 경우 모니터 해상도, 모바일의 경우 스마트폰의 화면크기에 맞게 스스로 사이트의 스킨을 보기좋게 조절하는 반응형 스킨이 대세입니다. 반응형 스킨의 경우 전에..

(중단)15년 5월 20일자 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2015년이 어느덧 절반가까이 흘렀습니다. 5월이 가기전 초대장 배포를 하려 합니다. 블로그 운영에 관심있으신 분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위해 가입을 하려는데 초대장이 없으신 분들 댓글 남겨주시면 드리겠..

티스토리 게시글 이미지 짤림 현상 해결하기 [내부링크]

게시글 대표 이미지로 쓸만한게 정말 없군요...^^;;; 오늘 포스트는 게시글 작성시 게시글에 첨부된 이미지가 사이드바에 의해 짤리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글입니다. 힘들게 쓴 게시글에 이미지가 다 짤려서 나..

마우스가 없을 때, 키보드를 마우스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마우스가 갑자기 고장난다거나, 학생의 경우 부모님이 컴퓨터를 못하게 하려고 마우스를 숨겼다거나 등 마우스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여러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도 같이 사..

스마트폰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 정말 간단하다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예약 문자 보내기) 스마트폰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포스팅합니다. 문자를 바로 보낼 때도 있지만 특정시간에 보낼 문자가 있는데 그 시간에 맞춰 문자를 못 보내실..

안 쓰는 웹사이트 회원탈퇴 한꺼번에 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페이스북을 뒤적뒤적하다 '인사이트' 에서 좋은 정보를 하나 얻었습니다. 살면서 정말 많은 인터넷 검색을 하게되고 또 필요한 정보를 얻기위해 여러 사이트들에 가입을 많이들 하십니다. 가입하는데 주..

GTA5 pc판 그래픽, 어느 정도 뽑아낼까? [내부링크]

4월 14일 정식발매된 GTA5 pc판 그래픽 다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저같은 경우 사양 체크 사이트에서는 gta5 를 돌릴 수 없다는 결과를 받았지만 컴퓨터에 대해 잘 아는 친구한테 제 컴퓨터 성능을 보여주고 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공개 - 15년 2월 25일자 [내부링크]

14년 12월말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약 두 달 뒤인 2월 25일까지의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합니다. 블로그가 주업도 아니고 그냥 시간날 때마다 들어와 글쓰는게 전부라 수익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만 애드..

GTA5 PC 사양체크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군요. 이래저래 바쁜 일들이 너무 많아서 도저히 블로그에 들어올 시간조차 나지 않았습니다. 어플로 덧글에 답글 달아드리는 정도로만 활동을 하고 있었네요. GTA5 PC 버전이 4월 14일부..

[맛집] 강남역 저렴한 맛집, 강남역 ROSCOCO, 로스꼬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ㅎㅎ 비나입니다 항상오랜만에 뵙는것만 같네요ㅋㅋ 요즘은 비야가 사업관련 일때문에 서울을 자주올라와요 하지만 얼마전 다리를 다쳐 깁스까지 했다는 사실 그래서 이번에 만날땐 밥집이나, 숙소를..

갤럭시노트4 메뉴 버튼 사용은 이렇게!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간단하고 별 것 아닌 걸로 글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일이 너무 바빠서 블로그 접속할 시간도 잘 없고 포스팅할 시간도 영 빡빡해서 몇 일간 푸욱 쉬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쉬면 큰일..

지극히 개인적인 블로그 저품질 탈출기 [내부링크]

교만한 말이지만 저는 정말 제 블로그에는 저품질이 오지 않을 것이라 믿었습니다. 의심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하루 평균 적어도 1500명 이상은 꾸준히 들어오고 많은 날에는 5000명, 한 게시글에 히트를 치면 최..

갤럭시노트2 롤리팝 업그레이드 확정! 5월 유력 [내부링크]

출시 2년이 지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 의 현재 최신 운영체제는 킷캣이다. 몇 달전 테스트 실패로 갤럭시노트2의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취소된다고 글을 쓴 바 있다. 하지만 삼성전자 폴란드 법인이 공식 트위..

[여행] 울산 온천 힐링여행 / 등억온천단지/ 자수정동굴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입니당 이제 절대 포스팅몰아서 안할거에요ㅋㅋ 미리미리할게요 힘들어서 주금 이번여행은 비야 누나 커플이랑 더블데이트로 여행간거에요 장소는 울산이구요. 뭔가 돌아다니고 많이 다니는 여행이..

[여행] 통영 / 남해 비진도 / 겨울 섬여행 (마지막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입니다. 드디어 섬여행 마지막 포스팅이네요 사진이 너무 많아서 정리하기가 힘드네요 그래도 힘내서 바로 시작해 볼게요ㅎ [2015.02.10~12] 약속대로 아침에 일어나서 등산을 하기로 했어요 나..

[여행] 통영 / 남해 비진도 / 겨울 섬여행 (둘째날) [내부링크]

비진도 여행 둘째날로 돌아온 비나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ㅎㅎ [2015.02.10~12] 아침일찍부터 비나는 수강신청땜에 바쁘고, 섬들어가면 왠지 샤워못할것같아서 아침부터 머리감고 샤워다하고 나가느라 정신없었네..

[여행] 통영 / 남해 비진도 / 겨울 섬여행 (첫째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비야와 함께한 여행을 가져온 비나입니다 유비가 중국에 있을때부터 섬여행 가보고 싶다고 했었어서. 비나가 폭풍 검색하고 알아봐서 정한 여행지가. 남해 비진도! [2015.02.10~12] 출발은 경..

[맛집] 용인 부대찌개전문카페 153pointz/ 153포인츠 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에요 [2015.02.05] 153포인츠 고림점 역시 비나 하면 맛집이죠! 153포인츠는 부대찌개전문카페인데요. 비나친구 쌈밥이집에서 십오분정도만 걸으면 나오는 고림점에 갔어요! 노래도부르고, 달..

[일상] 건대 호미빙에 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입니다 [2015.02.03] 비나친구 쌈밥이 레슨이 있어 서울에 들러야하는김에 서울에서놀자! 싶어서 건대에 다녀왔었어요. 이미지사진도 찍고, 밥도먹고, 디저트로 빙수도 먹었는데. 그중 오늘의 주제..

[일상] 용인 에버랜드/ 윈터야간권/ 불빛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가 돌아왔어요. 너무너무 오랜만이네요..핳ㅎ... 포스팅 할 것들은 어마어마 하게 많이 가져왔는데 이리저리 많은 약속들때문에 이제서야 찾아뵙게 되네요..ㅠ [2015.02.02] 에버랜드에 가다..

갤럭시노트4 무음 모드 설정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2일전인 12일에 진행되었습니다. 롤리팝 업그레이드 이후 정말 많은 것이 달라졌지만 저에게는 정말 눈에 띄는 한가지 변화가 보였습니다. 바로 무음 모드 설정 아이콘의 변화입..

갤럭시노트4 롤리팝 정식 배포 및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달라진 점 [내부링크]

마침내 삼성의 갤럭시노트4 롤리팝 OS 가 정식으로 배포되었습니다. 자세한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제 노트4로 직접 업그레이드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업그레이드 전 주의사항에 대해..

갑작스러운 방문자 급감이 블로거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방문자수에 민감해지게 됩니다. 블로그 수익과는 상관없이 말입니다. 방문자수의 역할은 블로그마다 다릅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거라면 방문자수..

작업표시줄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하기 [내부링크]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여러 알림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알림 아이콘들의 노출 유무를 간편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창이 뜹니다. '사용자 지정' 을 눌러주면 아래..

미국에선 의무 비상구 유도등, 한국에선? [내부링크]

미국여행을 한번쯤 해보셨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마지막 미국여행을 2010년도에 캘리포니아쪽으로 갔었습니다. 미국에 가면 놀랄만한 일들이 정말 많지만 그 중 한가지를 꼽자면 문이란 문엔 다 달려있는 바..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플로팅 광고 게재하기 [내부링크]

플로팅광고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스크롤을 따라다니는 광고라고 표현하면 적당하겠군요. 즉, 다시말하면 마우스 스크롤로 페이지가 상하로 움직여도 광고는 그 자리에 그대로 고정되어 보여지는 그런 광고라는..

구글 플레이 제한된 인증서로 서명한 APK 해결방법 [내부링크]

어플 제작 또는 카카오톡 테마 제작 후 구글 플레이에 apk 업로드하는데 위와 같이 제한된 인증서로 서명한 APK 라고 뜨면서 업로드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어플리케이션 고유의 '서명' 때문인데요...

갤럭시노트3 롤리팝 유출, 펌웨어 용량만 1.1GB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노트3 롤리팝 펌웨어가 xda 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대상모델은 SM-N9005 로 롤리팝뿐만 아니라 삼성 고유의 UI 도 훨씬 더 개선되었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galaxy-note-3/genera..

휘어진 갤럭시S6 발표, 삼성전자 3월 1일 언팩 이벤트 개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다음달인 3월 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 언팩 2015 이벤트를 개최하고 차세대 스마트폰을 발표합니다. 사진은 각 언론사에 배포한 언팩 이벤트 초대장이며 '다음은 무엇인가(What's Next)'..

[Ps]포토샵 강좌 - 이미지 사이즈 자유변형 시키기 [내부링크]

오늘 강좌는 정말 몰라서는 안될 포토샵의 기본중에 기본! 최고로 간단한 강좌가 되겠습니다. 바로 이미지 사이즈를 마음대로 자유 변형 시키는 방법입니다. 합성할 때는 물론 다른 작업을 할 때도 이미지 크기..

무료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구글 플레이에 출시까지? [내부링크]

스마트폰 보급률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련한 산업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C언어, JAVA 등 많은 것들을 공부해야 할 수 있는 작업이기 때문에 굉장히..

인터넷 광고창, 바뀐 시작페이지 해결해보자 [내부링크]

어느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했더니 그 후에 인터넷 접속만 하면 이상한 광고창이 뜨고 시작페이지도 바뀌고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걸까요? 이는 설치시 제휴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어 그런 것입니다. 하..

혹시 내 블로그가 저품질 초기인가? [내부링크]

저는 티스토리 관리센터의 '유입로그' 를 자주 모니터링 하는 편입니다. 블로그 방문자 분들이 어디서 어떤 검색과 어떤 키워드로 제 블로그로 유입되는지가 궁금하기도 하고 저걸 보고있으면 한편으론 신기하기..

갤럭시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 지연, 기어 VR 때문이다?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의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결국 1월을 넘겼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와 블로거들이 1월 중 업그레이드를 예상했는데 말이죠. 많은 언론이 갤럭시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 지연 이유를 기어VR 때문이라고..

카카오톡 테마 디자인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까지 [내부링크]

요즘 부쩍 재미있군요. 포토샵을 정말 잘 다루는 것도 아닌, 그렇다고 아주 못 다루는 것도 아닌 중간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내가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 여러가지 고민을 참 많이 해보았습니다 .그 중 하나..

오뎅 모욕,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 두 번 죽이는 짓 [내부링크]

진짜 일베 새끼들 보자보자 하니깐 참 가지가지 하네요 미친놈들이. 저게 뭐하는 짓들입니까 도대체. 정말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저게 사람입니까? 사람이면 저런 생각이 난다는게 이상한거죠. 2014년 4월...

[Ps]포토샵 강좌 - 사진 간단하게 흑백처리 하기 [내부링크]

사진에 흑백효과를 주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몰라 고민하셨다면 이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본 강좌는 사진을 단순히 흑백처리 하는 것이 아닌 이미지에서 포인트주고(강조하고) 싶은 곳을 제외한 나머지만 흑백..

zipsigner My keys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마친 후에는 개인의 서명을 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플 개발쪽은 제 전문분야가 아니라 자세하게 설명해드리지는 못하지만 이 글을 읽고계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zipsigner 이 어디..

[여행] 부산 감천문화마을, 남포동 국제시장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오네요! 역시 블로그는 꾸준히가 힘든 듯 해요... 드디어 비나랑 비야가 상봉을 했다죠. 사실은 그게 벌써 저번주 일이에요.. 겨울 방학이 한달정도 남은 가운데 모두들 여행 계획이 많을 듯..

바뀐 주민등록증 규정 6가지 [내부링크]

2015년 1월 22일자로 시행된 개정 주민등록법 시행에 따라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시 필요한 사진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 96년생들 주민등록증 신청으로 바쁘실텐데요. 무작정 사진촬영하기 전에 꼭 제대로 알아..

제 블로그 공식 어플이 구글 플레이에 런칭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정말 기분이 묘하군요. 제 블로그 어플을 무료로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어 어플 제작 후 구글에 $25.00 USD 를 주고 어플 게재 신청을 하니 하루만에 플레이에 런칭이 되어있더군요. 조만간 어플 무료로 만드는..

갤럭시S4 롤리팝, 어떻게 달라질까?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노트3 롤리팝 업데이트 시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선 모두 포스팅을 마쳤지만 S4 롤리팝과 관련해서 쓴 포스트가 한 개도 없길래 자료를 구해서 한번 포스팅해봅니다. 갤럭시S4도 노트3와 같이 롤..

[Ps]포토샵 강좌 - 바탕화면 깔끔하게 효과주기 [내부링크]

바탕화면은 곧 컴퓨터의 옷이라고 할 수 있죠. 바탕화면만 이쁜 걸로 써도 컴퓨터 전체가 이뻐보이죠. 그만큼 바탕화면은 컴퓨터의 패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혹가다 복잡하고 여러 무늬나 패턴이 많은 바..

Cities XL 돈치트입니다. [내부링크]

시티즈 XL 2011, 2012, Platinum 모두에 적용가능한 돈 패치파일을 들고왔습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 하신 후 저장 경로는 XL 설치폴더\Paks 에 그대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삼성은 왜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자꾸 늦추는 걸까?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이하 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1월중에 진행될 것이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을 하고 기대를 하고있었습니다만... 어느새 1월은 4일밖에 남지 않았군요. 하지만 오늘의 주제는 노트4 롤리팝이..

닷지크롬처럼 warning.or.kr 뚫어주는 프로그램 [내부링크]

닷지크롬이 점점 막혀간다는 소식을 접하여서 신속히 다음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이라기 보단 그냥 한 사이트인데요. 접속하셔서 URL 입력공간에 접속하시고 싶은 사이트를 입력만 하면 다 접속이..

PNG→ICO 간편하게 아이콘 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PNG→ICO 간편하게 아이콘 파일 만들기!   ICO 아이콘 파일은 다양한 곳에 쓰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곳이 홈페이지의 파비콘이죠.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다음 블로그와는 달리 자신이 직접 ico..

서든어택 '출발 서든팀'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 [내부링크]

게임 꼬라지 자알 돌아가네요 정말. 이런 게임이 대한민국 No.1 FPS 라는 타이틀은 왜 달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넥슨으로 넘어간 후로 완전 쓰레기 게임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돈 밖에 모르는 넥슨 아니겠습니..

갤럭시노트3 롤리팝 업그레이드 임박! [내부링크]

새로운 소식을 또 들고왔습니다. 갤럭시노트3 의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갤럭시노트3 블루투스 검증 관련 사진을 한 카페에서 들고왔습니다. SM-N900 이 국내판 노트3의 모델명이죠...

[Ps]포토샵 강좌 - 사진 간단하게 합성하기 [내부링크]

2번강좌를 꼭 읽고 오시기 바랍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조금씩 잘라내어 자연스러운 효과를 주어 합성하는 복잡한 방법도 있지만 단 2장의 사진으로 정말 간단하게 합성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2번..

윈도우10 프리뷰 ISO 다운로드 [내부링크]

윈도우10 프리뷰가 이틀 전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가져와보았습니다. 당연히 프리뷰 버전이기 때문에 적잖은 버그가 계속해서 보이실 겁니다. 특히 게임을 많이..

GTA5 PC판 스팀에서 예약판매 시작 [내부링크]

GTA5 PC판이 스팀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어를 제외한 11개 언어로 출시되는 지역 모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2월 1일전으로 주문시 백만달러에 해당하는 게임머니와 GTA 온라인 보너스 30만 달..

진정한 갑의 자세란? [내부링크]

진정한 갑의 자세란? 페이스북을 뒤적거리다 '인사이트' 에서 “상한 고기 판매한 마트와 훈훈하게 합의했어요” 내용을 읽게 되었습니다. 상한 고기를 먹고 전 가족구성원들이 구토, 설사 등의 이상 증세를 보였..

수입과자가 국산과자보다 더 끌리는 이유 [내부링크]

제가 정말 과자를 좋아합니다. 하루에 한개는 무조건 먹을 정도로 좋아합니다. 일을 할때든 블로깅을 할때든 생각나면 편의점가서 바로 사올 정도로 좋아하죠. 솔직히 말하면 먹는 것 특히 과자에는 돈을 아끼지..

[Ps]포토샵 강좌 - 같은 사진 다른 느낌 [내부링크]

길가다 찍은 사진, 놓치기 아쉬워 스마트폰으로 급하게 찍은 사진들 등 평범하기 짝이 없는 사진들에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변경해보셨나요? 한 사진에 여러 효과를 줄 수 있습니..

가장 털리기 쉬운 패스워드 [내부링크]

어느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던 간에 패스워드를 정하는 일은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모든 사이트에 동일한 패스워드를 사용하신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보안에 문제가 된다면서 사이트마다 다른 패스워드를..

사회이슈와 블로그 방문자 수간의 관계 [내부링크]

/430 블라인드 규제로 인해 재작성된 글입니다. 사회이슈와 관련해 포스트를 하나 작성하면 블로그가 난리가 납니다. 분노한 사람들이 미친듯이 검색해 어떻게든 정보를 찾아보려고 하기 때문이죠. 저같은 경우에..

네이버 검색 반영 여부 확인 및 누락 게시글 반영 요청 [내부링크]

힘들게 쓴 블로그 포스트가 네이버에 검색반영되지 않는다면 그보다 더 힘빠지는 일이 있을까요? 그래서 방법을 소개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반영이 되고있는지 안되고 있는지를 한번에 확인할 수가 있더군요. 아..

[Ps]포토샵 강좌 - 복제도장툴로 마술을 부려보자 [내부링크]

이번 강좌는 복제도장툴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미지 속 거슬리는 무언가를 주변 배경에 파묻히게 하고 싶다면? 거슬리는 건 지워버려야죠! 그래서 있는 것이 바로 '복제도장(Clone Stamp)툴' 입니다. 그..

네이버 캐쉬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캐쉬를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으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문화상품권' 으로 결제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아래를 봅니다. 네이버 캐쉬를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한다..

네이버 검색결과 제외 요청하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 포털사이트 바로 '네이버' 입니다. 네이버에서 저품질로 분류하는 경우 중에 '검색 결과' 가 반영되어 접속했더니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계속해서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네이버에..

스마트폰 도난방지 경보 어플 [내부링크]

스마트폰 도난이 가장 빈번한 곳 찜질방, 무료충전소, 카페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자체 기능에 '도난 방지'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충전기를 뽑아가도 모르고 스마트폰이 본래의 자리에서 이동이 되는 데..

양수정 사건 이후 새로 등장하는 미친년들 [내부링크]

뭔 개 미친 씨.발같은 소리지? 여론몰이? 사는데 지장이 생길정도? 지가 자처한 일인데? 생각하는 꼬라지하곤 니도 양수정이나 별반 차이 없어보이네. 현직 어린이집 교사라는 새끼가 말을 저따구로 하나? 이건..

스마트폰 분실시 -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사용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미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절반을 훌쩍 넘어선 가운데 스마트폰 분실 사건/사고도 잦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 제 갤럭시노트4에 안내 메시지가 와있더군요. 새로운 S/W 업데이트가 있나..

소유 & 기리보이 - 팔베개 (Pillow) (Feat. Kihyun 기현) [내부링크]

팔베개 (Pillow) 아티스트 소유, 기리보이 앨범명 NO.MERCY (노머시) Part.2 발매 2015.01.15 [가사] 스르륵 잠이 온다 사랑은 이렇게도 쉽게 다가와서 나를 안아요 “혹시 팔이 저리면 말해줘” 난 괜찮아 너 불..

[스페셜포스2] 스나 플레이 영상 - 15.01.17 [내부링크]

15.01.17 스페셜포스2 저격포인트전 '왕의 사원' 플레이 영상입니다. 스포2 하시는 분은 Hv'rYun-- 친추주세요~

광고 게재수와 수익간의 관계는? [내부링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면 클릭과 노출에 따른 수익이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실만한 부분이 있어 간단하게 글을 써봅니다. 바로 광고 게재수와 광고 클릭률 즉 수익이 정비례 관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LG G2 롤리팝 업그레이드 바로가기 [내부링크]

LG G2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바로 업그레이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download/retrieveDownloadMain.dev

갤럭시노트4 롤리팝 1월중 업그레이드 예정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롤리팝의 업데이트 예정월인 1월이 어느덧 절반이나 지났습니다. 작년에 '내년초 업그레이드 예정' 이라고 했습니다만 언제 해주냐 기다리신 분들 참 많으실텐데요. 오늘 확실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록하기 - 광고수익 발생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를 게시글 하단에 게재하여 적지만 없는 것 보다 나은 블로그 수익을 발생시켜보는 것도 괜찮은 생각이 아닐까요? 이번 포스트에선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네이버 애널리틱스 전체적인 후기(사용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1주 조금 넘게 사용을 하였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도 써보았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구글보다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본 포스트의 주제가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전체적인 후기니 지금부터..

블로그 운영과 광고수익에 있어 점점 비중이 커지는 SNS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과 광고수익에 있어 점점 비중이 커지는 SNS" 제목을 다음과 같이 지은 이유는 말 그대로 블로그 방문자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이 SNS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워낙 SNS 영향력이 어마어마해서..

컴퓨터 CPU(프로세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실행' 창이 뜹니다. 'dxdiag' 라고 입력한 후 '확인' 또는 'Enter' 를 눌러줍니다. 하이라이트 칠해진 '프로세서' 부분이 본인 컴퓨터의 CPU 입니다. 확인하..

컴퓨터에 램(메모리) 장착하기 [내부링크]

옥션에서 4GB 램(RAM) 을 38,000원 정도의 가격에 주문하였고 오늘 도착하였습니다. 램을 끼우는 게 어려울 거 같아 정말 고민을 많이 했지만 역시 대한민국엔 블로거들이 존재합니다.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8백..

구글 애드센스 PIN코드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내부링크]

드디어 구글에서 PIN 코드가 도착했습니다. 작년 12월 20일에 미국에서 출발했으니 도착하기까지 4주 가까이 걸렸네요. 정말 목빠지게 기다렸습니다. 구글 본사 애드센스 팀에서 직접 보내는 엽서라 더 설레면..

[문화] 용산 CGV 에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 쉐이크 팝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입니당 비나는 시사회를 많이 다녀요! 오늘은 용산역에서 일명 개.훔.방!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이라는 영화를 봤는데요. 이영화는 제가 책도 읽었었어요! 영화로 개봉하는지도 모르고 책을 읽..

[Ps]포토샵 강좌 - 사진에 광원(햇빛)효과 주기 [내부링크]

세 번째 포토샵 강좌 포스트입니다. 오늘 강좌는 정말 간단합니다. 초등학생들도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이걸 강좌로 쓴다는 것 자체가 정말 웃깁니다.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초보분들의 입장을 고..

닷지크롬(Dodge Chrome)으로 막힌사이트(warning.or.kr) 뚫기 [내부링크]

자...오늘은 아주 중요한 포스트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말입니다. Warning 이 화면만 보면 현기증이 납니다. 도대체 왜 전부 다 저렇게 블럭시킨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블럭시킨 자기도 지금 많..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내 블로그 등록하기 [내부링크]

애널리틱스가 블로그를 분석해주는 시스템이란 것을 먼저 아셔야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내 블로그를 정밀하고도 섬세하게 분석해줍니다. 최고의 관리 시스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분석을 받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차이 [내부링크]

대표적인 블로그 광고 두 가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와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입니다. 뭐 사실 서로 다른 회사의 온라인 광고에 차이가 있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를 제대로 알아보고 기록의 목..

블로그 상위 노출의 중요성 [내부링크]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은 정말 너무 중요합니다. 그냥 다른 말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왜? 방문자의 유입에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검색 노출' 이기 때문입니다. 검색 노출이 안된다면 방..

CPC, CPM, CPA 온라인 광고용어 정리와 그 예시 [내부링크]

데스크탑, 모바일 등 인터넷이 점점 발달하면서 온라인 광고가 점점 뜨고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나요 이런걸? 블로그, 웹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는 개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같은..

[Ps]포토샵 강좌 - 배경속 이미지 자르기(따내기) [내부링크]

이번 강좌의 제목을 어떻게 지을까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사람들마다 검색기준이 틀려 제목에 따라 유입경로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고민하다 '배경에서 이미지 따기' 라 지었습니다. 말그대로 배경속의 이미지..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 미래형 건물을 지으려면? [내부링크]

항상 이웃도시 '대니얼의 도시' 에 방문할 때 마다 느끼는 점이었죠. 왜 얘 도시는 건물이 전부 미래형인데 내 도시는 1960년대 뉴욕의 건물을 보는 거 같지? 시대가 어느 땐대 심시티 건물 모양이 도대체 이모양..

매드클라운_ 화(Fire) (Feat. Jinsil(진실) of Mad soul child) 뮤비 [내부링크]

화 (feat.진실 Of Mad Soul Child) (Fire) 아티스트 매드클라운 (Mad Clown) 앨범명 Piece of mine 발매 2015.01.09 [가사] Trouble Trouble Our destiny 누가 더 아파 누가 더 사랑해 내게 미친 널 보고 있으면..

삼성 갤럭시A5 개봉기/살펴보기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A5 외관입니다. 상당히 슬림하면서도 매력적인 디자인이네요. 언뜻보면 갤럭시알파와도 비슷합니다만 알파, 노트4, A5 까지 다 비슷비슷한걸보니 이 디자인이 요새 삼성이 밀고있는 디자인인가봅니..

20대 신용카드 추천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부분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20대 신용카드 추천 해 드릴게요. 신용카드, 막 긁다가 제때 카드값을 못낼까봐 혹은 카드 노예가 되기 무서워 못 만드는 분들 많죠? 이것만 기억해도 훌륭한 카드생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

구글어스로 전세계 여행! - 구글어스 다운로드 [내부링크]

구글어스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름그대로 '구글' 에서 만든 프로그램이죠. 아래 사진과 같이 지구가 첫 시작화면입니다. 전 지구의 위성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의 위성사진만큼 자세하게..

[문화] 키아누 리브스 레드카펫, 존윅 시사회 (삼성역 코엑스 메가박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입니다 오늘은 코엑스 메가박스에서하는 존윅 시사회에다녀왔어요 게다가 키아누 리브스 레드카펫 행사도 한다니! 레드카펫은 비나도 처음 보는거라 전날부터 설렘설렘에 시사회만을 기다렸다죠...

갤럭시노트4 터치 민감도 설정하기!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추운겨울 장갑을 껴도 맨손으로 터치하는 것 만큼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터치민감도 설정은 너무 간단한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상태바 내리시고 '터치 민감도' 눌러만..

구글 애드센스 무효 클릭 방지 시스템 [내부링크]

무서운 구글입니다. 광고를 게재한 블로거는 자신의 수익을 늘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광고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그런 유혹이 들지 않는다면 그건 정말 정직한 사람이거나 굳이 블로그 수익이 아니더라도 잘 먹고..

구글 애드센스 지급 수익금의 차이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홈화면에서는 현재 자신의 오늘/어제/최근 한달의 누적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들었었던 의문이 있습니다. 바로 누적 수익금과 지급 수익금의 차이죠. 아래 사진을 보겠습니다. 블..

[Ps]포토샵 강좌 - 텍스트에 그림자 넣기 [내부링크]

포토샵 강좌 카테고리의 처음을 장식할 강좌는 바로 기본중에 기본인 '텍스트에 그림자 넣기' 입니다. 먼저 강좌에 앞서 포토샵 단축키 모음을 첨부합니다. 출처는 네이버 포토샵 대표 카페 포완카(http://cafe.n..

[문화] (건대맛집) 골목에골목 + 패딩턴 시사회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비야입니다 :) 오늘은 시사회보러 서울 건대에 갔었어요 건대 롯데시네마에 가야해서, 가는김에 건대에 맛집이나 찾아가보자!했죠. 그래서 저희가 찾은 곳은 "골목에골목" 즉석떡볶이 집이에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삭제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한번쯤은 블로그에 게재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광고를 한번 게재했다고 해서 그 광고를 수정/변경하지 않으리란 법은 없죠. 본인의 애드센스 화면에서 본인이 직접 생성한 여러가지 광고단위들..

[유용한 정보] 2015 설 연휴 기차표예매!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비야에요!  오늘은 설날 명절 기차예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작년 명절날도 기차표 예매때문에 난리도아니었죠. 암표까지 중고장터에 돌아다닐 정도였으니까요. 설은 한달이 넘게 남았지..

[일상] 서울역 피자헛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비나에요! 오늘은 서울역에 있는 피자헛에 다녀왔는데요. 다들 아시다싶이 한달 전쯤부터 흥하던 그 피자헛 이벤트 무려 9900원에 피자+음료+샐러드바 무제한이용하는 피자페스티벌 사실비나는 한달전..

[일상] 잠실 롯데 아울렛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비나비야 롱디 커플 입니다. 오늘은 일상 포스팅이에요. 잠실에 일이 있어 들렀다가 카페에서 홀로 시간을 보낼 기회가 생겼어요. 사실 계획에 없었던 곳 이었는데 지하철역에서 나오자마자 너무 예뻐..

데몬툴즈로 디스크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토렌트나 p2p 등 많은 사이트에서 게임을 불법 다운로드한 후 폴더를 열어보면 자주 보이는 iso, mdx 파일들 뭔지 아시죠? 디스크 이미지 파일입니다. 불법 다운로드를 할 때마다 CD 를 보내줄 수 없으니 사용자..

[연애] 장거리 연애 팁 TIP! - 유용한 어플 및 연락 방법 [내부링크]

먼 거리를 두고 만나는 연인들의 풀리지 않는 문제는 연락이에요 항상 카톡을 해도, 사진을 보내도, 괜히 친구 커플들을 보면 외롭지 않을 수가 없어요. 특히 비나와 비야같이 나라까지 다른 커플이라면 당신들의..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플로팅 이미지 삽입하기 [내부링크]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제 블로그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른쪽과 같이 NOTICE 플로팅 이미지가 따라다닙니다. 뭔가 공지를 띄우고 싶은데 단순히 글로 써서 '공지' 에 체크하기엔 묻혀서 잘 안보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연말연시 게임 할인 최대 90프로! [내부링크]

역시 2014년도 작년과 다를 바 없이 Play스토어에서는 연말연시 게임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모던컴뱃5 : 블랙아웃' 원가가 \5,000 인데 \758!!! 대박이죠! 니드포스피드도 원가 \5,000 에서 \740. Machinariu..

티스토리에 네이버 애드포스트 게재가 가능한가? [내부링크]

구글에는 애드센스가,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 분들은 이 애드포스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크리스마스 추천 영화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영화, 크리스마스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보기 좋은 영화 몇 편을 소개합니다. 1. 당연 가장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영화는 '러브 액츄얼리(2003)' 가 아닐까 싶습니다. "MERRY CHRIS..

블로그 글씨가 깨져보이시나요? [내부링크]

현재 '륜의 블로그' 에 적용되어있는 폰트는 '나눔고딕체' 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눔고딕체를 아래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아래 폰트 다운로드 링크를 첨부합니다. 로컬디스크(C:) - WINDOWS - F..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운전석이 오른쪽에? [내부링크]

상당히 신기하네요! 유로트럭2 하면서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는 건 처음 봤습니다. 출발지가 영국인 배송건은 차량의 운전석이 오른쪽에 위치하나 봅니다. 운행을 해보니 시점이 달라져 많이 차선도 막 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배경음악 넣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 배경음악을 간단하게 넣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진보고 차근차근 잘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1. 먼저 아래 링크에 접속합니다. http://scmplayer.net/..

갤럭시알파 한정판(Limited Edition) 프랑스에서 판매! [내부링크]

삼성의 갤럭시알파 첫 출시 때 그립감 좋은 메탈디자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었죠. 이번엔 삼성이 예술의 나라 '프랑스' 에 갤럭시 알파의 한정판(Limited Edition) 을 런치(Launch) 했다고 외신은 보도했습니다...

티스토리 탑버튼 간단하게 추가해보자. [내부링크]

블로그의 최하단에 있을 때 스크롤 또는 막대바로 상단까지 올라가기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 유입된 홈페이지에 오른쪽 하단 막대바 바로 옆에 '맨위로' , 'TOP' 버튼이 위치하고..

블로그차트 홈페이지로 블로그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신의 블로그 순위가 항상 궁금하셨던 분 계신가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http://www.blogchart.co.kr 접속하시면 바로 눈에 띄는 검색창이 있을겁니다. 거기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함과 동시에 아..

[초대장] 12월말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4 2014/12/17 - [기타] - 초대장 배포와 관련해 몇 마디 하겠습니다. 글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2014/12/17 - [기타]..

루팅없이 스마트폰 게임 화면을 녹화해보자. [내부링크]

요즘 참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이 많이 나오는데요. 전에는 게임화면 녹화를 하려면 루팅을 한 후에 녹화 어플을 찾아서 프레임부터 시작해서 주파수, 그래픽 값 등등 하나하나 다 설정해서 녹화를 했다면 이젠 어..

[스페셜포스2] 스나 플레이 영상 14.12.21 - TEST [내부링크]

게임 녹화 테스트 짧은 플레이 영상입니다. 끊김/렉/화질 등의 문제가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티스토리 등 웹사이트에 구글 번역기 달기 [내부링크]

구글 번역기를 티스토리와 같은 html 수정가능한 웹사이트에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먼저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translate.google.com/ 화살표가 가리키는 '웹사이트 번역기' 를..

컴퓨터(인터넷)로 TV 시청하기 [내부링크]

컴퓨터 모니터로 TV 시청하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합니다. 다운받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뜨면 원하는 채널을 클릭하셔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SBS 같은 경우는 로그인이 필요하더군요. 참고..

부산 해운대 베스타온천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 사진촬영은 모두 갤럭시노트4 의 카메라로 촬영하였습니다 > 부산 베스타온천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찜질방중에 이렇게 경치가 좋은 찜질방이 또 있을까요. 찜질방의 경치에도 놀랐지만 갤럭시노트4 의..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 돈을 잘 모으려면? 치트? [내부링크]

심시티 빌드잇 플레이하시면서 돈(시뮬레온)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 많이들 해보셨을텐데요. 돈이 부족한게 아닙니다. 당신의 경영능력이 부족한 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초반에 너무 급하게 주거지역을 설정해..

CNCAND 발송준비 배송도착 살펴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CNCAND 관련 정보 알려드릴게요. 국내에서 구매할 수 없는 물품들 같은 경우엔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밖에 없는데요. 문제는 바로 배송기간입니다. 국제배송 특성상, 바다를 건너 오는 것이기에..

갤럭시노트4 롤리팝, 어떻게 달라질까?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의 롤리팝 5.0.1 업그레이드가 내년 1월에 진행될 예정일 가운데 롤리팝 업그레이드후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한번 살펴봅니다.     UI(User Interface) 에는 특별한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

갤럭시노트4 와 엣지 5.0.1 로 바로 업그레이드 된다?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노트4 와 갤럭시노트 엣지가 S5 보다 훨씬 최신작임에도 불구하고 롤리팝 업데이트가 늦어져 많은 분들이 실망하셨을 텐데요. 얼마전 새로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노트4 와 엣지는 5.0 을 뛰어넘어 바..

갤럭시S6 SM-G920F 테스트 위해 인도 상륙! [내부링크]

삼성 S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갤럭시S6 가 테스트를 위해 인도에 상륙했다는 소식입니다. 오른쪽 사진이 S6 의 유출사진인지 뭔지는 확실치 않지만 만약 저게 S6 라면 개인적으로 상당히 디자인이 마음에 안드네..

갤럭시노트3 롤리팝, 어떻게 달라질까? [내부링크]

갤럭시노트3의 롤리팝 업그레이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면 노트3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SamMobile 에서 사진을 가져와..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 리뷰 [내부링크]

기본화면입니다. 자신의 도시가 보여지며 '노란 안전모 말풍선' 은 업그레이드 준비가 된 건물을 뜻합니다. 저도 오늘 시작한거라 도시가 아직까진 작네요 ㅎ 공장을 지은 후엔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건축자재..

대한항공 사명/태극마크 회수 정부 검토중 [내부링크]

조현아 논란에 대한항공, 사명 뺏기나? 정부 "명칭회수 검토할 것"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정부가 '땅콩 리턴'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대한항공의 사명에서 '대한'을 회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17일 한..

4Shared apk 다운로드/드롭박스/링크/공유 [내부링크]

4Shared apk 파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에서는 이제 어플을 다운로드 하실 수 없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운행 중 듣기좋은 음악은? [내부링크]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그냥 즐기기엔 귀가 너무 심심하고...심심하다고 클럽/댄스 음악을 듣자니 안전이 우려되고... 무슨 음악이 가장 듣기 좋을까요? 저도 처음에는 한참을 고민하고 찾아 헤맸습니다. 그러다가..

폴인샤브(시지점) 후기 [내부링크]

샐러드바입니다. 너무 신선한 야채들로 가득해 깜짝 놀랐습니다. 종류도 많아서 기호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게 해두었네요~ 저같은 경우는 가족과 함께 가서 샤브샤브 무한리필 (1人 16,000원) 을 주문하여 위..

갤럭시노트2 롤리팝 테마 롬을 찾았습니다. [내부링크]

갤럭시노트2 롤리팝 테마 롬입니다. DN4 ROM 이구요 영상 보시다시피 노트2 가 그냥 노트4 로 바뀌어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노트2 의 롤리팝 테스트가 실패하게 되면서 롤리팝 업그레이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No.60] [MM2] '대구광역시 삼천리버스 349번' 현대 NSAC 14" [내부링크]

총 용량이 12.3MB 로 블로그 최대 업로드 가능한 용량을 초과하여 '분할 압축' 합니다. 두 파일을 모두 한 폴더에 다운로드 받으시고 zip 파일을 압축해제하시면 ar 파일이 나옵니다. (압축암호 : 15151515..

[No.59] [MM2] '대구광역시 세진교통 724번' 현대 NSAC 14" [내부링크]

  총 용량이 12.4MB 로 블로그 최대 업로드 가능한 용량을 초과하여 '분할 압축' 합니다. 두 파일을 모두 한 폴더에 다운로드 받으시고 zip 파일을 압축해제하시면 ar 파일이 나옵니다. (압축암호 : 131313..

검은사막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커스터마이징이 이렇게 힘들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도 주변 지인들 말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장 재미있다네요. 여튼 캐릭터도 만들었으니 이제 슬슬 플레이 하러 가볼까요? 아래는 제 커스터마이징 데이터입니..

12월 중순 초대장 4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2014/12/17 - [기타] - 초대장 배포와 관련해 몇 마디 하겠습니다. 위 글을 먼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초대장 배포와 관련해 몇 마디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성급한 일반화일지도 모르겠지만 몇 마디 끄적여봅니다. 이 글에 대한 반론 댓글은 일체 받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와 관련해 몇 마디 하겠습니다. 초대장을 배포한다고 글을 올리면 많은 분들이 댓..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 GIF 이미지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사용이 정말 쉬운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려 합니다. 인터넷 서핑 중에 많은 GIF(일명 움짤) 이미지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GIF 이미지들,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셨죠? 포토스케이프 하나만 있으면 정..

open ttd 고전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내부링크]

이 게임을 다들 기억하실려나 모르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심시티나 Cities 만큼 3D 는 아니지만 그보다 더 재미있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 때 수업시간에 pmp 로 이걸 되게 재미있게 한 기억..

구글 애드센스 한번만에 승인받았습니다! [내부링크]

기쁘지 않을 수가 없네요 ^^ 2010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해왔지만 블로그에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것이 너무 보기 싫고 조잡해서 광고를 게재하지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 최대한 깔끔하고 적당한 위치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아름다운 풍경들.. [내부링크]

이 맛에 운행 뛰는 거 아니겠습니까 ㅎ 풀옵션의 위력은 말도 다 못합니다. ETS2 는 정말 최고의 트럭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케이팝스타 시즌4 마음대로 이진아 - 쓰러지는 박진영 [내부링크]

돌아오지 않는다는 건 변함없는 사실이지만 그리워해요 슬프긴 해도 어쩔 수 없는 건 내 마음이 그댈 향해 대체 움직이지를 않네요 그대는 지금 어디에 무슨 생각을 하고 있나요 바보 같은 내 맘을 알까요 기다릴..

갤럭시노트2 롤리팝 테스트 실패, 킷캣에 그친다? [내부링크]

좋지 않은 소식을 들려드립니다. 삼성의 갤럭시노트2 롤리팝이 테스트에 실패하게 되면서 킷캣이 마지막 OS가 됩니다. 자세한 실패 이유는 잘 모릅니다. 갤럭시노트3 는 최종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갤럭시S4 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최상(울트라) 그래픽 옵션 [내부링크]

GTX 750 으로 그래픽 옵션을 최상(울트라) 로 설정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일부러 비오는 날을 녹화했습니다. 비가 와서 창문에 물방울이 형성되고 그걸 와이퍼(Wiper) 가 닦아내고 핸들 움직이고 주변의 풍경들..

댓글입력란 홈페이지 입력창을 없애보자 - 티스토리 [내부링크]

어떤 홈페이지에 방문을 했을 때 댓글을 입력하려다가도 여러가지 적을 게 많아 포기한 경험이 한 두번은 있을 겁니다. 티스토리는 비로그인 방문자 댓글 작성시 이름/패스워드/홈페이지 등을 입력사항으로 제시..

점점 줄어드는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그 관리법은? [내부링크]

뒹굴뒹굴 페이스북 하다가 '인사이트' 에서 너무나도 좋은 정보를 접하게 되어 바로 포스팅합니다. 저도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고 많은 분들이 잘못알고 계실 수도 있을거 같아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일반적으..

검은사막, 방어구 내구도 0 되면 속옷이? [내부링크]

상당히 기대를 했습니다만... 속옷이 그렇게 많이 드러나는 건 아니지만 여튼 내구도가 감소될 수록 속옷이 점점 찢어진다는(?) 것은 남성 유저들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ㅎ 저도 훅 넘어갔는데 말이..

검은사막 사전 다운로드/캐릭터 생성 진행중! [내부링크]

검은 사막,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사전 다운로드는 이미 이틀 전 12월 10일부터, 그리고 바로 오늘 12일부터는 사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해집니다. 일단 필자는 사전 다운로드를 하지 않았으므로 사양..

갤럭시알파 롤리팝 업그레이드 소식은? [내부링크]

노트4, 노트3 심지어 S4 까지도 롤리팝 업그레이드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유독 '갤럭시알파 롤리팝 업그레이드' 라고 검색하면 그에 대한 소식을 잘 찾아볼 수가 없길래 그냥 대충 아는 내용 몇 가지 끄적거려..

모바일 안전결제(ISP) 에 내 카드 등록하기! [내부링크]

옥션, G마켓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 때 스마트폰으로 바로 결제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모바일 안전결제(ISP) 에 내 카드 등록만 하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바로바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

빈 화면을 더블클릭 해보세요! [내부링크]

사이트에 아래의 스크립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더블클릭 시 사이트의 상·하단으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지금 바로 더블클릭 해보세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한국 라디오 청취하기 [내부링크]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를 하며 한국라디오를 청취하는 것 만큼 현실감을 높여주는 설정이 또 있을까요 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국라디오 스트리밍을 가능케해주는 파일을! 위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C:\Use..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멋지게 사고났습니다. [내부링크]

트럭 운전석이 높다보니 신호대기중인 미니(MINI) 를 못보고 우회전 각 잡고 크게 돌다가 차를 통째로 뭉게버리네요... 후진하니 뒤집히네요 ㅋㅋㅋ 스트레스가 쫙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렇게 사고나고도 제..

한 눈에 정리되는 최고의 가계부 어플 - 꿀꿀이 가계부 [내부링크]

어플을 딱 키면 한눈에 통장 전체 잔고, 현금 잔액, 이달의 수입/지출, 오늘의 수입/지출을 한 눈에 다 볼 수 있습니다. 자산이 왜 저모양일까요 ㅎ 이달의 지출을 한번 클릭해보았습니다. 그 날 그 날 얼마를..

티스토리 게시글에 유튜브 영상 간단하게 추가하기 [내부링크]

블로그 게시글에 유튜브 영상을 간단하게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웬만한 분들은 다 알고계실거라 생각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합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방법입니다. 티..

갤럭시노트4 롤리팝 구동 영상 [내부링크]

갤럭시노트4 의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12월중이냐 내년초냐 말이 많은 가운데.. 저는 노트4 의 빠른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기원하며 구동영상을 하나 올리겠습니다. 출처 : YouTube (SamMobile) 영상을 보니 더더욱..

갤럭시노트4 롤리팝 업그레이드 내년 초에 진행된다?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4 롤리팝, 내년 초 업그레이드될까? [더팩트ㅣ이성락 인턴기자] 갤럭시 노트4,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 노트3 등 주요 스마트폰들이 내년 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5일부..

사이드바가 오른쪽에 있어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사이드바가 굳이 오른쪽에 위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이드바 위치는 블로거들의 자유죠. 사실 '오른쪽에 있어야 하는' 이란 제목으로 포스트를 작성한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웃긴 일이죠 ㅋㅋ 제 생각을 한번 적..

조 부사장, 징역 10년형에 처해야 한다? [내부링크]

파일럿의 꿈을 가진 1인으로서 조 부사장 '땅콩 리턴' 사건은 정말 화가 안날 수가 없는 사건입니다. 어떻게 푸쉬백(Push-back) 중인 항공기를 다시 게이트 리턴 하라고 지시를 할 수가 있는지 정말 어이가 없습..

블로그 운영에는 포토샵이 필수다? [내부링크]

블로그와 포토샵의 관계를 뭐다 하고 단정짓기가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블로그가 단순 기록행위 또는 취미생활이 아니라면 포토샵을 조금이나마 다룰 줄 아는 것이 블로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

디코 노래봇 종류 및 설치 사용법 안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디코 노래봇 종류와 설치, 사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디코 노래봇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들 사용하고 끊김이 없는 녀석들로만 골라서 살펴보겠습니다. #1 디코 노래봇 :..

갤럭시노트2 롤리팝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내부링크]

갤럭시S5, 갤럭시노트4, 노트3, 알파 등 많은 고스펙 최신 기기들의 롤리팝 업그레이드 소식이 들리면서 갤럭시노트2 사용자들의 관심이 롤리팝 업그레이드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과연, 노트2에도 롤리팝 업그레..

롤 팅김 무한 재접속 쉽게 해결한 후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롤 팅김 해결방법 그리고 무한 재접속 오류 발생 시 빠르게 해결하여 인게임으로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필자는 롤을 즐기는 실제 유저이며, 검증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겁니..

블루스택 최적화 이렇게 진행하세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블루스택 최적화 방법 알려드릴게요. 블루스택은 모바일 게임의 PC 구동을 가능케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뮬레이터 같은 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별도의 블루스택 최적화 작업 없이 게임..

갤럭시노트4 와 갤럭시노트3 에는 어떤 차이점이? [내부링크]

정말 올리고 싶었던 글 중에 하나죠 갤럭시노트4 과 노트3의 차이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거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혼자만의 착각일 수도...) 자세한 차이점까진 안 들여다보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차..

스팀 로그인 오류 네트워크 속성에서 해결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스팀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혹 스팀에서 발생하는 로그인 오류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음. 혹은, 로그인 버..

갤럭시노트4 외관/디자인 살펴보기 [내부링크]

필자가 몇 주전에 갤럭시노트4 로 새롭게 개통하게 되면서 외관사진을 몇 장 찍어보았습니다. 제목 그대로 "외관/디자인 살펴보기" 기 때문에 서론은 짧게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사진 보시겠습니다. 쓰면서..

(종료)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2014.12.04~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안전거래, 정말 안전한가요?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자가 전국적으로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의 중고시장도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스펙이 높아지면서 그 부품 가격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요 높아진 부품 가격 때문에 휴대폰 하자 발생 시..

택시 운전자 보호격벽 설치 : 35대 시범 설치 [내부링크]

 [스포츠투데이 김은애 기자]택시에도 운전자 보호격벽이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최근 "택시 기사 보호를 위해 택시 운전석 보호격벽 설치비용의 50%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4일까지 우선..

갤럭시노트4 S뷰커버 제대로 파헤치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갤럭시노트4 로 바꾸게 되면서... 앞으로 노트4 와 관련한 포스팅이 또 많아질 것 같습니다 ㅎㅎ 노트2 도 나쁘진 않았는데 한번 물에 빠뜨리고 난 뒤부터 애가 상태가 점점 이상해지길래 2 는 세컨드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게임 [내부링크]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필자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를 한 달간 즐겨본 결과. 이 게임은 정말이지 말이 필요없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훌륭하게 구현된 트럭 물리 엔진과 주변 풍경들, 그리고 가끔은 부..

내 스마트폰에도 갤럭시노트처럼 사이드바를 만들 수 있다? [내부링크]

내 스마트폰에도 갤럭시노트처럼 사이드바를 만들 수 있다? 안녕하세요~ 블로거 륜 입니다. 유용한 어플 첫 포스팅이네요^^ 이번 포스팅에는 휴대폰 옆에 사이드바를 만들어 주는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직접 써..

iOS7 GM 다운로드 for iPhone / iPad / iPod Touch [내부링크]

이미지 출처 : http://geeksays.com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어쨌든 iOS7 정식이 나왔기 때문에 포스팅을 해 봅니다. 시기가 시기인지라 참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이 없을 정도로 너무 바쁘네요... (아무리 전문 IT..

갤럭시노트 8.0 4.2.2 안드로이드 젤리빈 유출/다운로드 [내부링크]

갤럭시노트 8.0 4.2.2 안드로이드 젤리빈 유출/다운로드 이 업그레이드는 갤럭시노트 8.0 해외판 WIFI 버전(GT-N5110) 에 해당하는 업그레이드입니다. 국내판 갤럭시노트 8.0 WIFI 버전(SHW-M500W) 을 포함한 모..

갤럭시탭3 8.0 출시(국내출시 미정) 분석해보자 [내부링크]

갤럭시탭3 8.0 출시(국내출시 미정) 분석해보자 삼성에서 새로운 갤럭시탭3 10.1인치, 8.0인치, 7.0인치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먼저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탭3 8.0인치 스펙은?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갤럭시노트2 해외판에 S4 테마 성공적으로 설치했습니다! [내부링크]

네 이번 포스팅은 자랑도 할 겸 그냥 가볍게 쓰는 포스팅입니다. 아래 사진 보시다시피 갤럭시노트2 해외판(GT-N7100) 에 성공적으로 갤럭시S4 테마를 설치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 UI) 도..

iLauncher apk 다운로드/드롭박스/링크/공유 [내부링크]

APK 와 관련한 간단한 설명 iLauncher apk 파일 입니다. 설치하시고 추가 데이터 없이 바로 정상 구동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용량은 1.97MB 정도입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공유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

안드로이드에 iOS7 테마를 설치해보자 [내부링크]

안드로이드에 iOS7 테마를 설치해보자 기종은 갤럭시노트1 해외판입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Play 스토어에 'iLauncher' 검색하시고 설치하시면 끝납니다. 어때요? 참 쉽죠? 네. 어플 공유는 없습니다. 아..

Infinite Flight apk 다운로드/드롭박스/링크/공유 [내부링크]

APK 와 관련한 간단한 설명 Infinite Flight apk 파일 입니다. apk 설치만 하시면 추가 데이터 없이 바로 구동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용량은 35.6MB 정도며 3G/LTE 환경에서는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므로..

갤럭시노트2 해외판(GT-N7100) 을 루팅해보자. [내부링크]

갤럭시노트2 해외판(GT-N7100) 을 루팅해보자 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노트2 해외판(N7100) 루팅방법에 대해 포스팅 할겁니다. 국내판 노트2는 테그라크(http://pspmaster.tistory.com) 커널 이라든지 여러가지..

갤럭시탭3 10.1 출시(국내출시 미정) 인텔 CPU 탑재! [내부링크]

갤럭시탭3 10.1 출시(국내출시 미정) 인텔 CPU 탑재! 삼성에서 새로운 갤럭시탭3 10.1인치, 8.0인치, 7.0인치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먼저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탭3 10.1인치 스펙은? 운영체제 : 안드로..

GTA3 안드로이드 apk 다운로드/드롭박스/링크/공유 [내부링크]

APK 와 관련한 간단한 설명 GTA3 안드로이드 apk 파일 입니다. 설치하시고 추가 데이터 다운 받으시면 정상 구동 가능합니다. 추가 데이터 용량은 약 450MB 입니다. 여유공간 1GB 정도 확보해두셔야 합니다. 베..

갤럭시노트 젤리빈, 물결락/멀티윈도우/에어뷰 왜 미지원? [내부링크]

갤럭시노트 젤리빈, 물결락/멀티윈도우/에어뷰 왜 미지원? 제가 얼마전에 쓴 2013/02/11 - [삼성(SAMSUNG)/Galaxy Note(E160)] -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그레이드 지원 번복될 수 있다? 요 글에 나타나있는 우려와..

갤럭시S4, 갤럭시S3 후속작 3월 중으로 출시? [내부링크]

갤럭시S4, 갤럭시S3 후속작 4월 중으로 출시? 갤럭시S4, 공개는 언제 어디서?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갤럭시S4'가 다음 달 14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되고 국내 출시는 4월에 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S3 나..

갤럭시S2 젤리빈 후기, 갤투 젤리빈 달라진 점은? [내부링크]

2월 7일 삼성에서 갤럭시S2 젤리빈이 공식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일자로부터 1주일이 넘도록 후기 하나 제대로 안 쓰고 방법만 대충 포스팅했네요...죄송합니다. ㅠㅠ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2..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그레이드 지원 번복될 수 있다? [내부링크]

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2월 7일부터 공식적으로 진행이 되면서 갤럭시노트 젤리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습니다. 갤럭시S3 젤리빈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현재 갤럭시노트 해외판 유출 젤리빈 유..

삼성 갤럭시S2 젤리빈, 드디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링크>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UPGRADE/ 갤럭시S2 젤리빈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렇게 기쁠수가 ㅠㅠ 동생 어서 업그레이드 시켜줘야 겠네요 ㅎㅎ 위 링크 클릭하시면 삼성 홈페이지..

iOS6 탈옥 아이패드/아이패드 미니/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툴 다운 [내부링크]

http://evasi0n.com/ 우선 탈옥툴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위 주소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배너를 클릭 하셔서 다운로드 시작하시면 되구요 소요시간은 5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LG 포켓포토 포포, 스마트폰으로 찍고 바로 인화한다! [내부링크]

오늘 방에서 거실로 잠깐 나왔는데 TV에서 놀라운 광고를 하더군요! 스마트폰으로 찍었는데 웬 하이패스 단말기 같은 것에서 사진이 나온다??? 광고를 끝까지 보고서야 LG 포켓포토 라는 이름을 알아낼 수 있었고..

애플 시리즈 전제품 IOS 6.1 탈옥 완탈툴 공개 예정 [내부링크]

Ipod / Ipad / Iphone 애플 시리즈 제품 OS 6.1 버전 탈옥(완탈)툴이 2월3일(한국기준 4일) 배포될 예정입니다. 현재 컨펌된 기기는 Ipad 2 ,3 ,4 Iphone 3gs , 4, 4s, 5 Ipod 4, 5 gen 까지 거의 대부분의 기기..

갤럭시노트 케이스 울트라플립 4종 옥션에서 할인판매 중이네요! [내부링크]

 옥션에서 SGP 울트라플립 케이스를 10,200원이나 할인해서 판매중이네요! SGP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37,500원이나 주고 구매를 해야하지만 1월 31일 오후 10시 57분 현재 배송비 포함 29,800원이란 저렴한 가격..

갤럭시 플레이어 5.8 젤리빈 업그레이드 가능성은? [내부링크]

갤럭시 플레이어 5.8 의 기본 탑재 운영체제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이며 한 번도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적이 없죠 네이버 검색창이나 다음, 구글에 갤럭시 플레이어 5.8 이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갤럭시 플..

갤럭시 팝, 갤럭시 그랜드에 이은 신제품! 갤럭시 그랜드 팀킬? [내부링크]

삼성에서 갤럭시 그랜드가 출시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갤럭시 팝' 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사실 갤럭시 그랜드는 특징이 없어도 너무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냥 쿼드코어에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5인치 대화면..

갤럭시 그랜드, 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 그러나... [내부링크]

삼성에서 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를 얼마전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네티즌들의 반응이 싸늘합니다. 그 이유는 출시 일주일도 안되서 '갤럭시 팝' 이라는 또다른 제품이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뭐,..

베가 넘버6, 국내 최대 6인치 스마트폰 시대를 열다! [내부링크]

팬택에서 베가 넘버6 가 출시됬죠. 디스플레이는 6인치급(정확하게는 5.9인치) 으로 6인치 디스플레이 시대의 시작을 알립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이 기본으로 탑재되고 램은 2기가 카메라는 1300..

모비즌, 컴퓨터로 스마트폰 원격 조종하자! [내부링크]

음...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된...(많이 보급된 게 아니라 이젠 그냥 다 들고다니죠...) 이 시점에서 직장에서나 어디서든 개인 데스크탑 컴퓨터나 노트북, 넷북을 가지고 계신 분 많으실 거에요. 작업을 하시면서..

갤럭시노트 젤리빈/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아니 도대체 언제? 갤럭시노트 젤리빈 같은 경우엔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트데이인 오늘로 예상을 했는데 결국 업그레이드 는 커녕 조용하네요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지... 삼성에서 얼마전에 갤럭시노트2 브라운..

갤럭시노트/ 갤럭시S2 젤리빈 유력 일정. [내부링크]

갤럭시노트 / 갤럭시S2의 젤리빈 일정은 다음주 화요일인 갤럭시데이를 기준 ,화요일 전후가 되겠습니다. 기다리기 지치신 분들... 제일 편한 건 1월안에는 확실하게 나오니 그냥 잊고 사시다가 1월말쯤~해서 한번..

다함께 차차차 표절, 소니 '모두의 스트레스 팍' 과 많이 비슷해... [내부링크]

하루 매출 10억을 올리고 있는 CJ E&M 의 '다함께 차차차' 가 소니의 '모두의 스트레스 팍' 이라는 게임과 표절 논란을 빚어 서비스 중단 위기 에 처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현재 심심할 때 한 판 씩 하는 게..

국세환급금 조회 30초면 끝!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환급금이란, 납부세액보다 더 많은 세금을 납부했을 때 되돌려주는 세금(환급금)을 말합니다. 대부분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근로장려금, 자녀장려..

현존 최고의 모바일 FPS 게임, 모던컴뱃4 를 플레이하다! [내부링크]

네 이번에는 제가 아이패드2 로 직접 플레이한 현존 최고의 모바일 FPS 게임, 모던컴뱃4 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바일계의 콜 오브 듀티 라고 부르시는 모던컴뱃 시리즈. 그 명성만큼 얼..

옵티머스G 젤리빈 업그레이드, 갤럭시노트 젤리빈은 도대체 언제? [내부링크]

 옵티머스G 젤리빈 업그레이드, 갤럭시노트 젤리빈은 도대체 언제? 옵티머스 G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시작된 가운데 갤럭시노트·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업그레이..

옵티머스G 젤리빈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LG 가 요즘 사후지원이 아주 빵빵하네요^^ 옵티머스3D, 큐브, 프라다 등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모델도 업그레이드를 다 시켜주니 말이에요. 어쨌든 이제 LG 가 정신을 좀 차린 것 같습니..

갤럭시S2,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출처: 쎵쎵의 IT Story 갤럭시S2(이하 갤투) 와 갤럭시노트 의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정말 임박한 것 같습니다. 뭐 이미 다른 블로그에서 많이들 보셨겠지만 SamMobile 트위터에 저런 글이 올라왔다네요 사실 아무..

갤럭시노트 젤리빈 4.1.2 XXLSA 업그레이드 방법(해외판) [내부링크]

 갤럭시노트 해외판 유출 젤리빈 4.1.2 XXLSA 업그레이드 방법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노트 해외판 유출 젤리빈 업그레이드 방법에 관해서입니다. 언제부턴가 컴퓨터가 맛이갔는지(빨리 윈7 로 가든가 해야지 원.....

삼성은 왜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자꾸 늦추는 걸까? [내부링크]

이유를 대충 생각해보면... 갤럭시노트2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갤럭시노트2(이하 노트2) 는 출시 3개월만에 300만대가 팔려 노트1의 기록을 2개월이나 앞당겼습니다. 작년 11월에는 이미 500만대를 돌파하였..

[갤럭시 S II] 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 도대체 언제?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위 사진처럼 업그레이드 안내를 띄웠었죠. 하지만 개 뻥이었죠. 원래 1월 8일에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었던 S2, 결국 또 아니었네..

[갤럭시노트 E160]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갤럭시노트 젤리빈, 도대체 언제 업그레이드? 출처 : http://www.samsung.com/global/microsite/galaxynote/note/benefit.html?type=find 갤럭시노트의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원래 오늘(1월 8일) 이라고 다들 예상..

갤럭시S2,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갤럭시S2, 갤럭시노트의 젤리빈 업테이트 일정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삼성 홈페이지를 참조해 보면 , 4.1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소개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1월 8일 내일을 예상하시는 분들이 많더..

아이폰 3Gs 16G 화이트 후기 [내부링크]

3Gs 늦어도 너~무 늦은 후기. 갑자기 왠 3Gs 지? A6나오는 시점에 A3...'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 3Gs 정보가 요즘 많이 보이질 않아요 . 3Gs 현재 6.0.1에서의 사용환경을 조금 도움좀 드리려고 해요. 제..

[갤럭시노트1 해외판] N7000 유출 젤리빈 XXLSA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노트 해외판 GT-N7000(이하 N7000) 의 젤리빈 펌웨어 XXLSA 가 유출된지 두 달이 다 되어 갑니다! 작년 11월 중순에 유출되었으니... 저는 11월 27일에 업그레이드 하였는데 그 때는 블로그 개편 전이라 컴..

[갤럭시 플레이어 5.8] 1. 개봉기/디자인/외관/...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개편 후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뭐 여러가지로 많이 바쁘다 보니 운영을 1년간 중단한 것 같네요 ㅠㅠ 이제부터는 IT 관련 소식, 제품 소식, 개봉기, 외관 등등 다양한 IT 전문 분야를 포스..

[No.58] [MM2] '서울시 삼성여객 0018번' 현대 NSAC 09" [내부링크]

서울시 삼성여객 소속 0018번 지선버스 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다음 도색 : 1권역 1014번

[No.57] [MM2] '서울시 도원교통 0017번' 대우 BS106 07" [내부링크]

서울시 도원교통 소속 지선 0017번 차량입니다. 북부운수 272번 도색파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2년 1월 6일부터 '서울시 지선버스 순차도색 프로젝트' 를 시작합니다. 서울시내에 운행중인 모든 지선버..

[도색일지] 생각의 틀을 벗어나다! 대구광역시 신도색(활용) - 급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ㅋㅋㅋ드디어 공식 시작 운영일인 8월 1일이 됫습니당... 어제 밤늦게 까지 너무 무리하는 바람에 오늘 일어나보니 벌써 오후 1시 26분이더라구요... ㅠㅠ 낼부터 휴간데... 이번 작품도 마찬가..

[도색일지] 생각의 틀을 벗어나다! 대구광역시 신도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 하는 것 같습니다. 공식 발표된 것 처럼 8월 1일부터 포스팅하려고 했으나 1시간을 기다리지 못하고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제목에서. '생각의 틀을 벗어나다'..

[도색일지] 뉴슈퍼 F/L 에 야간 텍스쳐 입혀보았습니다. [내부링크]

뉴슈퍼 F/L 에 야간텍스쳐 적용해보았습니다.^^

[도색일지] 유니버스 스페이스 엘레강스 공항 611번 가상 [내부링크]

공항 611번 완료했습니당~!! 수정사항이 많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요새 미드타운 마스터를 우선으로 포스팅 하다보니 제 블로그에 포스팅이 자연스럽게 지연되네요..죄송합니다. 아무래도 반응이 미드타운..

[도색일지] 유니버스 엘레강스, 공항버스 도색시작 [내부링크]

유니버스 엘레강스가 출고되었다는 소식을 듣고는 부랴부랴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아.. 드디어 기다리던 엘레강스가 나오는군요... 원작자 봉주르님.. 그리고 수정자 스스로어린이 님 수고하셨습니다...

[중급/고급] LED 행선판 활자를 조금 더 리얼하게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중급자, 고급자(포토샵 사용 유저)를 위한 카테고리를 신설 후 처음 쓰는 강좌입니다. 이번 강좌는 LED 행선판에 삽입할 글자를 조금 더 리얼하게 만들기 위해 포스팅 해봅니다. 그냥 그림판으로 검정색 바탕에 글..

[도색일지] 샌프란교통 370,3711번 도색개편작 뉴슙 F/L [내부링크]

영어글 보러가기~!!!(If you want to read this post in English, please click here~~) 칙칙하고 산뜻한 느낌이 전혀없는 서울도색을 어떻게 바꿔볼까 생각하던 중... 갑자기 시작하게 된 도색입니당^^ 개인소장..

[행선판자료] 대구 세진교통 724번 LED 행선판 [내부링크]

724번 LED 행선판 영어까지 완료했습니당ㅎㅎ TBC가 조금 어색하지만 처음이니 양해부탁드려요 ㅎ

[행선판자료] 대구 세진교통 724번 LED 행선판[한글] [내부링크]

  ㅎㅎ 대구 세진교통 724번 LED 행선판 함 만들어봤어요..ㅎㅎ 한글 만들다가 힘 다 빠져서 영어는 담에 해야될 듯 하네요... 아직 전환이미지를 정확하게 몰라서 경유지가 몇 개 틀릴 수도 있습니다. 전환이미..

[도색일지] 대구신도색 도색시작... [내부링크]

오랜만에 도색을 시작했다... 요즘 너무 바쁘고 업로드도 안되니 영 기운이 안나서 접고있다가... 심심해서 대구신도색 한 번 잡아봤다는... 이제 시작이라 아직 서울도색같다는... 빠른 시일내로 마무리 해야지

구글어스로 바라본 타임스 광장(Times squre) [내부링크]

구글어스로 타임스 광장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스트리트 뷰 기능이 활성화 되어 꼭 내가 타임스 광장 안에서 사진을 찍은 듯한 느낌이 드네요... ㅎㅎ 정말 보면 볼수록 신기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구글어스로 바라본 자유의 여신상!!! [내부링크]

구글어스! 정말 볼 때마다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군요... 미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다 보니 뉴욕을 거의 98% 재현했다는 말이 사실이군요...ㅎㅎ 혹시나 해서 검색해보았는데 역시 자유의 여신상도 3D 화 되어있군..

구글어스로 바라본 뉴욕 시내 [내부링크]

구글어스로 바라본 뉴욕 시내입니다. 다른 곳은 몰라도 구글어스 프로그램이 뉴욕시내는 거의 98% 재현해놓았군요... 타임스 광장(Times squre) 을 검색하면 '스트리트 뷰' 기능도 있더군요... 여기서 스트리트..

[프로그램] 구글 어스 프로그램 다운로드 [내부링크]

구글어스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다운로드 받은 후 옆의 광고를 보고 바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ㅎ 여태껏 주소를 몰라 찾고 있었는데 이렇게 찾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 아래에..

[프로그램] 구글 번역기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것도 온라인 스탑워치와 마찬가지로 영어숙제를 하던 중 찾게 되었습니다.^^ 구글 번역기 라는 프로그램인데 사용해보신 분들은 알겁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영어로 어떤 문장을 만든 후 한국어로 번역해보시면..

[프로그램] 온라인 스탑워치, 카운트다운 프로그램 [내부링크]

영어숙제를 하다 우연히 온라인 스탑워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사용 중 시간을 제거나 카운트다운 할 때 일일이 휴대폰으로 할 필요없이 위 프로그램으로 하면 될 것 같군요...ㅎㅎ 알람도 울린답니다...

[No.55] [MM2] '경기도 신성교통 5500번' 현대 NSAC [내부링크]

 오랜만에 업로드 합니다.^^ 레클 포스팅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왜 업로드가 안 되나 했더니 스크린샷 용량이 너무 커서 오류가 난 거였더군요...ㅜㅜ 그래서 2010년 12월 3일 부터 레클에 업로드되는 모든..

[운행일지] 운행 중 아찔한 사고현장... [내부링크]

저 회색트럭이 평화로운 금문동 유원지센터 앞 도로를 저렇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다행히 주차된 차량이라 부상자,사망자는 없다만... 지나가는 차량이었다면... 정말 아찔하군요...

[도색일지] 가상노선 공영버스 3000번, 3300번 현대 글로벌900 [내부링크]

현대 글로벌 900 차량에 공영버스 3000번, 3300번 도색을 해보았습니다. 3000번은 환승터미널을 출발으로 평촌터미널을 기점으로 하는 지선노선입니다. 샌프란 시에 최초로 생긴 터미널 간 왕복 시내버스인 셈이..

[도색일지] 샌프란교통 730번 움직이는 LED 적용! NSAC F/L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 하네요.. ㅎㅎ NSAC F/L 차량에 샌프란교통 730번 움직이는 LED 행선판을 적용시켰습니다. 2010/09/01 - [MM2/도색일지] - [도색일지] 샌프란교통 730번 LED 행선판 도색 과정 위 차량에 적..

[블로그 꾸미기] :: HTML 태그 :: '이미지에 링크 걸기' [내부링크]

이번 강좌에서는 HTML 태그 사용이 가능한 글쓰기창에서 이미지를 불러와 그 이미지에 링크거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하이퍼링크라고 하지요... 보통^^ 그런데 그 하이퍼링크를 그냥 단순하게 텍스트에..

[도색일지] BS106 F/L NGV 모델(by.3sin)에 입혀본 110A,930번 [내부링크]

이번에는 삼신 님의 BS106 F/L NGV 모델에 샌프란교통 110A, 930번 도색을 입혀보았습니당~~^^ 드디어 BS106 F/L 고디텔 모델을 접해보아 정말 기쁩니다.^^ 차량 이쁘게 잘 만들어주신 삼신 님께 감사드리구요....

[블로그 꾸미기] :: HTML 태그 :: '글자 색상 지정하기' [내부링크]

저와 같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거나 운영하기 위해 필수로 알아야 할 것을 꼽으라 하면 아마 HTML 태그일 겁니다.^^ 태그는 까다롭고 어렵지만 몇 가지 알아두면 티스토리 및 기타 인터넷 이용(구글 등 외국 포..

[가상노선안내] 샌프란교통 3301번 노선도/운행방법 [내부링크]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3301번 입니다. 700번과 마찬가지로 노선이 너무 재미없어서 살짝 변경하였습니다. 구 노선과 현 노선도를 함께 올리니 참고해주세요. 노선도는 따로 첨부하지 않으며 위 사진은 캡쳐가 가..

[가상노선안내] 금문교통 307번 노선도/운행방법 [내부링크]

가상노선 금문교통 307번 입니다. 노선도는 따로 첨부하지 않으며 위 사진은 캡쳐가 가능합니다. 그 외 문의 사항 있으시면 덧글이나 상단의 '메모 남기기' 를 이용해주세요. 차량사진은 아래 텍스트를 클릭하시..

[가상노선안내] 샌프란교통 500번 노선도/운행방법 [내부링크]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500번 입니다. 노선도는 따로 첨부하지 않으며 위 사진은 캡쳐가 가능합니다. 그 외 문의 사항 있으시면 덧글이나 상단의 '메모 남기기' 를 이용해주세요.

[가상노선안내] 샌프란교통 3711번 노선도/운행방법 [내부링크]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3711번 입니다. 노선도는 따로 첨부하지 않으며 위 사진은 캡쳐가 가능합니다. 그 외 문의 사항 있으시면 덧글이나 상단의 '메모 남기기' 를 이용해주세요.

[가상노선안내] 샌프란교통 700번 노선도/운행방법 [내부링크]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700번 입니다. 노선을 살짝 변경하였습니다. 간선노선 치고는 너무 짧고 재미가 없어서 제가 새로 구상한 노선과 구 노선도를 함께 올립니다. 노선도는 따로 첨부하지 않으며 위 사진은 캡..

[가상노선안내] 샌프란교통 370번 노선도/운행방법 [내부링크]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370번 입니다. 노선도는 따로 첨부하지 않으며 위 사진은 캡쳐가 가능합니다. 그 외 문의 사항 있으시면 덧글이나 상단의 '메모 남기기' 를 이용해주세요.

[행선판자료]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370번 움직이는 LED 행선판 [내부링크]

위 사진을 '칼무리' 또는 기타 캡쳐 프로그램으로 무단캡쳐하여 허락 없이 사용할 경우,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겁니다. 코리아시티의 최초이자 대표적인 가상노선... 370번 버스의 행선판을 LED로 만들어보았습니다..

[행선판자료]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110A번에 적용될 LED 행선판 [내부링크]

http://ryun1004.tistory.com/222 요 LED 행선판은 위 주소에 있는 110A 번 로얄시티 07년형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랍죠??? ㅎㅎ 이 외에도 370번, 730번, 700번, 3711번, 3301번 등등 아주 많습니당 ㅎㅎ 차차 공..

[행선판자료] 금문교통 307번 움직이는 LED 행선판 [내부링크]

http://ryun1004.tistory.com/224 위 포스트에 나와있는 금문교통 307번 로얄시티 07년형 차량에 장착될 LED 행선판입니다. 포토샵으로 처음 만들어보는 서울 LED 행선판이지만 깔끔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운행/도색일지] 자작노선 '금문교통 307번 간선' 로얄시티 07년형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전재 및 캡쳐를 금지합니다. 개인소장용 가상노선 도색이 하나하나 완료되어 그런지 요즘 부쩍 포스팅을 많이 하는 느낌입니다.^^ 이번 노선은 자작노선 금문..

[운행/도색일지] 샌프란교통 110B번 현대 SAC [내부링크]

가상노선 110B번입니다. 현대 슈퍼에어로시티 차량에 도색하였습니다. 110A 를 참고하여 부설한 노선입니다. *110B 노선에 대한 설명 : 소마동 주민들의 금문동 진입을 위해 신설된 노선입니다. 110A 와 같이 기..

[운행/도색일지] 샌프란교통 110A번 로얄시티 07년형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전재 및 캡쳐를 금합니다. 샌프란교통 110A 번 도색을 로얄시티에 입혀보았습니다. 기존에 없던 노선이지만 레이서즈 클럽의 어떤 분이 자작한 가상노선을 보..

[운행/도색일지] 3711번 현대 Aero Space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전재 및 캡쳐를 금합니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포스팅해보는군요... 그동안 미국여행과 시험때문에 바빠서 포스팅 하지 못했습니다.(그전에도 안했자나....ㅉ)..

자주하는 질문 1.0v (2010.09.09) [내부링크]

--- '자주하는 질문' 에 대한 간단한 소개 및 프롤로그 --- '첫번째' 자주하는 질문 포스트입니다. 매월 평균을 내어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 등은 바로 '질문게시판' 에 올리지 마시고 먼..

[도색강좌] [경기도] 2. 옆 행선판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이번 강좌에서는 경기도 시내버스 옆 행선판 제작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당~^^ 요번 건 글씨 높이 맞추는 게 조금 힘들기 때문에 잘 따라하셔야 합니닷!!! 사진이 작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클릭하시면 원본 크..

[도색일지] 샌프란교통 730번 LED 행선판 도색 과정 [내부링크]

우선 730번 움직이는 LED 행선판... 변경시간은 4초... 아래 사진은 NSAC F/L 차량에 적용시켰을 때의 모습... 앞 행선판도 LED 행선판으로 하였으니 뒷면 행선판도 BLU 대신 LED 를 채용하였다. 뭐... LED 라..

[도색일지] 신성교통 5500번 앞,옆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신성교통 5500번 앞,옆 행선판 제작 완료!!! 흠... 처음 해보는 시외버스 도색이라 조금 힘들었다. 그림판으로 만들어서 글씨체가 조금 깨지긴 했지만 어차피 포토샵으로 자유변형 시키면 상관없음!!! 2010년 8..

[도색일지] 신성교통 5500번 도색틀 제작완료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도색을 해보는 느낌이다. ㅎ 신성교통 5500번 도색을 하기위해 도색틀을 만들었다. ... 단순한 직선처럼 보이지만 앞,옆 그리고 좌우 완벽한 대칭 되게 하느라 애 먹었음... ㅠㅠ 이제 행선판, 행..

[MM2]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옆면... [내부링크]

  우연히 삼면도를 발견하게 되어 지모델러에 넣고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 차라 많이 어색하고 부족합니다. 지금 앞,옆,뒤 가 서로 맞지 않아 고생중입니다. 해결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아는..

[행선판자료] 샌프란교통 9501번 움직이는 LED 행선판 [내부링크]

9501 움직이는 LED 행선판 제작을 완료했다.... 많이 어색한 거 같애... ㅠㅠ  대구 LED 행선판을 바탕으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급행차량에 LED 도입은 조금 그렇지만... 나의 심심작...

[No.54] [MM2] '경기도 김포운수 8600번 급행' NSAC 08" [내부링크]

DOWN 버튼을 클릭하시오. 경기도 김포운수 소속 8600번 급행버스 업로드 합니다. 8600번 노선에 유일하게 한 대 있는 NSAC F/L 경기 79 바 1197 호 입니다. 지금은 LED 가 채용되었으나 전환 이미지를 모르기..

[Tip] NGV 와 CNG 를 구분해보자...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무단 캡쳐하여 무단 사용 시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겁니다. NGV 와 CNG 를 구분해보자... 의외로 간단하다. 많은 분들이 NGV 와 CNG 의 뜻에 대해 잘 모른다. 대..

[도색일지] 김포운수 8600번 모든 도색 과정 [내부링크]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NSAC F/L 차량에 경기도 급행 도색틀을 입힌 후... 흠... 약간 어색하군... NSAC F/L 차량에 처음 해보는 급행 도색이라... 김포운수 8600번 앞, 옆 행선판을..

[No.53] [MM2] 샌프란네트웍스 611번 공항버스 Universe [내부링크]

DOWN 버튼을 클릭하세요. 흠흠... 오랜만에 업로드 하네요... 휴가에다 할 일이 갑자기 밀려서... 서울공항버스를 바탕으로 한 샌프란네트웍스 611번 공항버스 도색이 완료되었습니다. 전에 올린 자료 마린여..

[도색일지] 공항버스 611번 유니버스 도색완료 [내부링크]

- 이 포스트는 '맑은 고딕' 글꼴로 작성된 글입니다. 공항버스 611번 도색을 완료지었다. 유니버스에 공항버스 도색은 처음 해보는 거라 많이 어색하다... ㅠㅠ 후면부는 아직 미완성이라 사진 공개는 하지 않겠..

[행선판자료] '샌프란교통 370번 가상' 움직이는 LED [내부링크]

심심해서 만들어봤습니다. ㅋ 시간이 되고 작업이 간단하게 잘 진행된다면... NSAC F/L 차량과 BS110CN F/L 차량에도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LED 는 서울 LED 와는 다소 차이(?) 가 아니라... 아주 많은 차이가 있..

[No.52] [MM2] '서울 북부운수 272번 간선' 로얄시티 07년형 [내부링크]

DOWN 버튼을 클릭하세요. 서울 간선버스 북부운수 272번 도색을 완료지었습니다. 로얄시티에 서울도색 해보는 건 처음이라... Legend BS 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때까지 서울 간선노선 행선판에 글씨체를..

[도색일지] 북부운수 272번 로얄시티 07년형에 도색 완료 [내부링크]

크하핫!!! 생각보다 빨리 작업이 끝났다. ㅎㅎ 로얄시티에 서울도색 해보는 게 처음이라... 약간 어색할 수도 있겠다. 업로드는.... 역시.. 약간의 수정을 거친 후에 내일 쯤... 하면 될까나??? ㅎㅎ

[도색일지] 북부운수 272번 행선판 작업중... [내부링크]

위 행선판 자료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무단 사용하여 적발 시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겁니다. ---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 서핑을 하다 갑자기 제작하게된 북부운수 272번 행선판.....

[No.51] [MM2] '샌프란교통 370번 간선' 프리머스(수박사과) [내부링크]

DOWN 버튼을 클릭하세요. 오래전에 프리머스 차량에 도색해 놓았지만 서울 지선버스 도색에 갑자기 미쳐버려 USB 속에 쳐박아 두었다 이제 업로드 합니다. ^^ 요청하신 분 오래 기다렸을 텐데... 죄송합니다...

[공지] 도색 번호판 저작자 간접 표기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무단 캡쳐 및 무단 사용 시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겁니다. 2010년 7월 26일 이후 업로드 되는 모든 차량 번호판에 위 번호판을 부착하겠습니다. 실차 번호판과 관..

[No.50] [MM2] '서울시 보광교통 7021번 지선' NSAC F/L [내부링크]

DOWN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벌써 50번째 도색이네요.. ㅎㅎ (세월 참 빠르군... 훗) 서울시 보광교통 7021번 지선버스 업로드 합니다. 드디어 예상치 못한(?) 3개의 지선버스 도색을 완료하였습니다. ㅎㅎ 800..

[도색일지] NSAC F/L 보광교통 7021번 도색 완료!!! [내부링크]

  공항버스 도색을 잠시 미뤄놓고 보광교통 7021번 도색을 완료지었다. 공항버스 도색 완성도는 현재 40% 지만 보광교통 7021번 도색 완성도는 90% 가까워 남은 10% 를 빨리 마무리 지었다. 행선판 제작도 완료..

[도색일지] 유니버스 서울공항버스 도색틀 제작 [내부링크]

유니버스에 공항버스 도색 완료했다... ㅎㅎ 앞 뒤 는 심플하여 맞추는 것이 힘들지 않았는데 천장이 가장 맞추기 힘들었다. 어쨌든 잘 맞추었으니... 뿌듯 ㅎㅎ --- 본 도색틀에 공항버스 6009번 도색을 할 예정..

[No.49] [MM2] '경기도 명성운수 1000번 급행' BH116 [내부링크]

'도색 파일' 입니다. 압축 푸신 후 보쌈님의 BH116 텍스쳐 폴더 내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 경기도 명성운수 1000번 업로드 합니다. 측면이 검게 보이는 이유는... '역광 효과' 를 적용시켰기 때문입니다..

[도색일지] 프리머스(수박사과) 앞 창문에 와이퍼 장착 [내부링크]

장착이라 하기 보다는... 그렸다... 하는 게 아마 맞을 거다... 수정버전 앞 창문에 와이퍼가 없길래.. pkg 수정은 못하니 그림판으로 대충 그려보았다. 370번 업로드 할 예정이다.

[운행일지] 프리머스 대쉬 장착!!! (by.Turbo-S) [내부링크]

굉장하다... 프리머스... 미타에 한국형 저상버스 '프리머스' 가 나오게 될 줄 누가 알았겠노... 수박사과 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님 덕에 미타에 신기한 버스가 정말 많이 나오네요... ㅎㅎ 수소연료전지버스..

[도색일지] 보광교통 7021번 앞,옆,보조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무단 전재 시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분의 요청으로 빨리 제작을 완료하였다. 뭐.. 어차피 서울도색 할 것도 없었는데 마침 서울 도색..

프리머스(수박사과) 와이퍼 속도 수정판 [내부링크]

프랩스가 사라져서 휴대폰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움직이는 것만 확인하면 되니까 화질이 그리 좋을 필요는 없겠죠??? ㅎㅎ 프리머스 와이퍼 속도 수정판입니다. 터보님이 처음에 업로드 한 걸로 운행을 해보니 정..

[No.48] [MM2] '서울 태릉교통 1156번 지선' NSAC F/L [내부링크]

계획과 달리 1156번을 먼저 업로드 합니다. 현재 '명성운수 1000번' 도색은 다 마무리 지은 상태입니다. 바로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시 태릉교통 1156번 입니다. 어떤 분께서 동아운수 1165번을 요..

[도색일지] '태릉교통 1156번 지선' NSAC F/L 에 행선판 적용 [내부링크]

태릉교통 1156번 지선버스 도색을 완료지었다. 생각보다 행선판 제작도 빨리 마무리 지었고 적용도 깔끔하게 잘 되었다. 이번엔...번호판이..좀 괜찮은가.... ㅎ Q : 명성운수 1000번은 언제 공개하나요??? A :..

[도색일지] 태릉교통 1156번 앞,옆,보조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무단 전재 시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겁니다. 태릉교통 1156번 지선버스 행선판 제작을 완료했다... ㅎㅎ 간선보다는 지선버스가 더 쉬운 것 같다.....

[도색일지] 명성운수 1000번 BH116H 도색 완료... [내부링크]

대충 했는데 생각보다 잘 나온 것 같다... 출고당시 색깔 (짙은 빨간색) 로 그대로 하려 했는데 너무 짙어서 빨간색으로 수정했다. 원래 계획으로는 유니버스 차량에 도색할 계획이었는데 아직 중문형이 없는 관..

[No.47] [MM2] '샌프란교통 730번 간선' 현대 FCV [내부링크]

샌프란교통 730번 도색입니다. 전에 올린 370번 보다 훨씬 깔끔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제 현대 FCV 차량에 도색할 계획은 없습니다. 370번과 730번 노선은 직선 구간이 많고 511번 노선과 같이 심한 경사구간이..

[도색일지] 730번 행선판 현대 FCV 에 적용 완료!!! [내부링크]

아까 제작한 730번 앞,옆 행선판을 FCV 차량에 무사히(?) 적용시켰다... ㅎㅎ 전에 370번 도색하면서 차량의 특징 및 위치를 모두 파악해 놓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잘 넣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에는 창..

[도색일지]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730번 간선' 앞,옆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무단 전재를 절대 금합니다.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730번 앞,옆 행선판 제작을 완료했다...ㅎㅎ '현대 수소연료전지버스' 에 적용될 것이므로 '보조'..

[No.46] [MM2] '서울 대진여객 8000번 지선' NSAC F/L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서울도색 합니다. ㅎㅎ 네이버에서 경기도 급행버스 8000번을 찾다가 서울 지선버스 8000번을 찾게 되네요... 계속 경기도 8000번을 찾으려 했으나... 버스가 '청와대행' 이라는 것이 신기하여 도..

[도색일지] NSAC F/L 에 8000번 행선판 적용 완료 [내부링크]

흠... 작업이 생각보다 빨리 끝났다... 청와대행 BLU 도 달았고 현대 마크 위 ‘청와대’ 동그라미 마크도 성공적으로 깔끔하게 잘 단것 같다.. 자세한 설명 생략... 알아서 그림보고 감상하시길.. ㅎㅎ 빨리 학..

[도색일지] 서울 대진여객 8000번 앞,옆,보조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 캡쳐 및 무단 전재 시에는 강력한 대응이 있을 겁니다. 서울 대진여객 8000번 ‘청와대행’ 버스 앞,옆,보조 행선판 제작을 완료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No.45] [MM2] '서울 간선,지선,광역 도색틀' Ver.2 NSAC 차량 [내부링크]

서울 도색틀 업로드 합니다. 전에 올린 자료는 ‘티뷰론’ 님 것을 바탕으로 알파벳만 몇 개 바꿔치기 한 것이기 때문에 명백히 ‘제 것’ 이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CNG 마크도 간선 차량에만 붙어있고 위..

[도색강좌] [경기도] 1. 앞 행선판에 행선지를 추가해보자 [내부링크]

 본 도색강좌는 포토샵 소유자에게만 유효한 강좌입니다. 포토샵 미소유자는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 에 접속하셔서 시험판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아... 이제야 경기도 도색강좌를 포스팅합니다... 이 때..

[No.44] [MM2] '경기도 명성운수 870번 좌석' NSAC 07년형 [내부링크]

명성운수 870번(구 87번) 입니다. 구 87번도 함께 배포합니다. 경기 좌석버스 도색은 처음이라 굉장히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차종은 봉주르 님께서 출고하신 NSAC 07년형 좌석버스에다 도색하였으며 멀티컬러는..

[도색일지] 명성운수 870번(구.87번) 도색 완료!!! [내부링크]

  87번을 870번으로 변경하였다. 870번으로 변경하면서 구현하지 못한 1% 중에 하나가 빠지게 되었다... ㅎㅎ 운전석 밑 CNG 마크이다. 어쨌든 도색은 완료했으니 바로 스샷찍고 편집하여 업로드 해야겠다... 아..

[도색일지] 경기 좌석 / 명성운수 87번 도색 완료!!! [내부링크]

  아아... 눈물이 날 지경이다... ㅠㅠ 현재까지 43개의 도색을 완료하면서 경기도 좌석버스 도색을 처음으로 마무리지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잘 된 것 같다... 현재 모델로 도색한 차량은 '경기 73 아 1271..

[도색일지] 명성운수 87번 옆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옆 행선판 제작을 간신히 완료했다. ‘뚝배기’ 님의 도색자료를 참고하여 제작하였다. 행선지 표기가 바르게 되었는지... 모르겠다. 일단 크기변경 후 적용을 시켜보아야겠다.

[도색일지] 명성운수 87번 앞 행선판 적용 [내부링크]

  아... 훨씬 나은 것 같다... 이제 옆 행선판이 문젠데... 행선지 사진을 구해야 하는데 마땅한 게 없다...

[도색일지] 명성운수 87번 앞 행선판 다시 제작... [내부링크]

  다시 만들었다... 전에 만들었던 행선판은 글씨체를 순간 경기 급행 행선판하고 착각했다... 경기 급행은 '휴먼모음T' 로 하니깐 깔끔하게 잘 되던데 경기 시내/좌석은 '휴먼모음T' 로 하니깐 아래 글처럼 적..

[도색일지] 명성운수 87번 앞,뒤 행선지 추가 [내부링크]

  앞, 뒤 행선지를 추가하였다... 왜 이렇게 어색하징... 경기 좌석 도색은 처음이라... 어쨌든 작업은 빨리 빨리 진행되는 것 같다...

[도색일지] NSAC 07 명성운수 87번 도색 시작!!! [내부링크]

우선 몇 가지 수정을 하였다. 1. 후면부 GBUS 마크 왼쪽 창문 밑으로 이동 2. 측면 중문 옆 GBUS 마크 약간 밑으로 이동 이번에 모델로 도색하게 될 차량 번호는 ‘경기 73 아 1271호’ 이다. 1271호와 99% 비슷..

[No.43] [MM2] '경기도 시내,좌석,광역 도색틀' NSAC 07년형 [내부링크]

아... 드디어 경기도 도색틀 제작을 완료했습니다. ㅠㅠ NSAC 07년형 차량에다 입히는 것... 정말 힘들었습니다. 앞 창문 오른쪽이 조금더 내려갔기 때문에 맞추는 것도 일반 차량보다 몇 배는 더 힘들었습니다...

[도색일지] NSAC 07 경기 좌석, 급행 창문 수정... [내부링크]

  햐~~~ 창문수정하니 경기 좌석 버스와 급행 버스가 조금 볼만하군... ㅎㅎ 창문 위에 '쾌적한 도시환경 - 천연가스버스가 만들어갑니다.' 텍스트... 생각보다 잘 한 것 같다. 글씨체가 뭔지 몰라서 포토샵에서..

[도색일지] NSAC 07 경기 좌석,급행 도색완료 [내부링크]

경기 시내, 좌석, 급행 도색을 모두 완료하였다..!!! ^^ 시내 도색할 때 맞춘다고 조금 힘들었지만 좌석, 급행 색깔하고 GBUS 마크, 창문 위 '쾌적한 도시환경....' 마크만 바꾸었기 때문에 쉽게 도색할 수 있었..

[도색일지] NSAC 07 경기 시내 후면부 도색 완료!!! [내부링크]

후아... 정말 다행이다... ;; 후면부는 전에 옆을 잘 맞춰나서 그런지 두 번만에 작업이 끝났다... GBUS 마크도 정확한 위치에 잘리지 않고 잘 붙었다... 아... 이제 한숨 놓겠다... ㅎㅎ 경기 좌석하고 급행도..

[도색일지] NSAC 07년형에다 경기 시내 도색틀 제작중... [내부링크]

아따... 거... 더럽게 힘듭니다.... 현대 에어로 스페이스 급행 도색틀 만들 때는 이거 보단 쉬웠는데 이 차는 무슨 앞 창문도 오른쪽이 더 내려와 있고... 등등 도통 잘 맞지가 않네요... 앞, 옆 맞춘다고 벌써..

[No.42] [MM2] '경기도 보영운수 3030번 급행' 현대 ASLS [내부링크]

경기도 보영운수 소속 3030번 급행 도색을 완료하였습니다. 이것도 경기도 급행 도색틀과 마찬가지로 도색과정이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아래 글은 도색 중 포스팅한 글 목록입니다. 2010/07/14 - [MM2/도색일지]..

[도색일지] 3030번 측면 행선판 적용 완료 [내부링크]

측면 행선판 적용을 완료하였다. 에휴... 측면 창문에 행선지 표기한다고... 굉장히 힘들었어... ㅠㅠ 햐~~ 이 때까지 내가 한 경기도 급행 버스 도색 중에는 이게 제일 맘에 드는 것 같다... ㅎㅎ 조금 더 깔끔..

[도색일지] 경기도 보영운수 3030번 급행 측면 행선판 제작... [내부링크]

이제 현대 에어로 스페이스에 적용만 시키면 될 것 같다... 시간이 없어서 측면 행선판 제작이 오늘 완료되었다... 오늘 12시 전에는 업로드 할 수 있을 것 같다. 조금만 기다려주쇼~~^^

[도색일지] 앞서 제작한 앞 행선판 적용 [내부링크]

  앞서 제작한 앞 행선판을 차량에 무사히 적용시켰다. 잘리는 것 없이 잘 적용시켰고 이번 도색에 모델이 될 차량 번호는 경기 71바 1749 이다. 따라서 번호판 텍스쳐도 따로 제작하여 적용시켰다. 측면에 경기..

[도색일지] 경기도 보영운수 3030번 급행 앞 행선판 제작 [내부링크]

  경기도 보영운수 3030번 급행 앞 행선판을 제작했다... 경기도 급행 앞 행선판은 간단해서 제작하기 쉽다. 이 행선판은 곧 터보 님의 에어로 스페이스 차량에 적용될 것입니다.

[No.41] [MM2] '경기도 급행 도색틀' 현대 에어로 스페이스 [내부링크]

경기도 급행 도색틀입니다. 터보님께서 출고하신 현대 에어로스페이스 LS 차량에다 경기도 급행 도색틀 최초로 입히네요... ㅎㅎ 인터넷 서핑을 하다 우연히 보영운수 3030번 급행 버스를 보게 되어 하고 싶은..

[도색일지] 현대 ASLS 경기도 급행 후면부 도색 완료... [내부링크]

이런 신기한 일이!!! 후면부 도색이 예상보다 빨리 끝났다... 후면부는 좌측, 우측 을 다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끝나다니... ㅎㅎ 처음 만들어보는 경기도 급행 도색틀이..

[도색일지] 현대 ASLS 경기도 급행 도색 측면 도색... [내부링크]

측면까지 도색을 완료했다... 현재까지 90% 의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 앞,뒤 GBus 마크 부착 측면 CNG 마크 부착, 후면부 곡선 도색 이 세 가지만 하면 경기도 급행 도색틀을 업로드 할 수 있을 것 같다. * 몇 가..

[도색일지] 현대 에어로스페이스 LS 에다 경기도 급행 도색... [내부링크]

  입히는 중이다... 이 때까지 도색틀만 사용해오다 경기도 급행 도색틀을 직접 제작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나에겐 정말 어려운 곡선 도색이 프론트와 후면부에 있기 때문이다. 우연히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영..

[No.40] [MM2] '샌프란교통 370번 간선' 현대 FCV [내부링크]

벌써 40번째 도색이네요... ㅎㅎ 전에 올린 서울 간선 도색틀 조금 수정하여 가상노선 370번 도색을 해 보았습니다. - 수정내용 1. 측면 B 마크 위치 변경 2. 뒷면 배터리상자에 ‘현대 수소연료전지버스’ 텍스..

[도색일지] 샌프란교통 370번 옆 행선판 적용!!! [내부링크]

지모델러 상에서 창문 텍스쳐 적용 후 옆 행선판 부착 후 다시 사진 찍어보니 아까 보단 훨씬 나은 느낌이...ㅎㅎ

[도색일지] 현대 수소연료전지버스 서울 '간선' 도색틀 수정중... [내부링크]

수정 중에 찰칵!!! 전에 올렸던 게 서울 도색과 약간 오차가 있길래 다시 수정중이다. 이 도색틀로 가상노선 ‘샌프란교통 370번’ 도색할 예정이다... 어서 마무리 지어야 하는데...

[No.39] [MM2] '서울 간선,지선,순환,광역 도색틀' Aero Space [내부링크]

터보 님께서 출고하신 현대 에어로 스페이스 에다 서울 도색틀 입혀봅니다.^^ 많은 분들께서 서울 광역 버스 색깔은 빨강이 아니라 다홍 이라 충고를 하시길래... 간신히 다홍색과 비슷하게 맞추어 도색합니..

37번 자료 '대원고속 9301번' 수정 및 보완 버전 업로드 [내부링크]

http://www.racers.co.kr/MHboard/index_form/view.php?no=9513&&s_srch_ar=title&s_srch_ar_value=대원고속&table=midtown_download 수정 및 보완하신 분은 레이서즈 클럽의 ‘시흥교통(주)’ 님이시며 원작자는..

[No.38] [MM2] 현대 수소연료전지버스 서울 '간선' 도색틀 [내부링크]

서울 간선 도색틀 업로드 합니다. 멀티컬러가 3개는 있을걸로 예상하고 있었는데 1개밖에 없는 관계로 간선 도색틀만 올립니다. 추후 시간이 된다면 지선 도색틀도 올릴 예정입니다. 순환 노선과 광역 노선엔 수..

[MM2] 서울, 경기도 도색할때 필요한 아이템 [내부링크]

서울, 경기도 지역 도색할 때 필요한 몇 가지 아이템을 배포합니다. 그냥 배포하는 자료이기 때문에 제목에 [No.] 형식으로 번호는 붙이지 않았다능... 100% 직접 제작하였고 전에 제작한 것 포토샵으로 자..

[초대장] 7월 첫번째 초대장 배포(4명) <마감>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

[No.37] [MM2] 경기도 대원고속 9301번 급행 BH116H [내부링크]

위 파일은 도색파일입니다.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대원고속 9301번 급행버스 업로드 합니다. 7월중에 업로드 하려 했는데 조금 앞당겨서 업로드 합니다. 주의 : 도..

[No.36] [MM2] NSAC F/L 헤드라이트, 후미등 야간 텍스쳐 추가 버전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NSAC F/L 헤드라이트 및 후미등 야간텍스쳐 추가 버전입니다. 대원고속 9301번 도색 업로드가 미뤄졌습니다. 조만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텍스쳐 수정이 되는지 안..

[도색일지] 대원고속 9301번 BH116 도색 완료 [내부링크]

대원고속 9301번 도색을 완료했다. 앞 행선판은 크기가 맞지 않아 새로 제작하였지만 옆 행선판과 경기도 광주시 마크는 전에 올렸던 32번 자료 FX116 크루징 에로우 도색파일에서 떼온 것이다. 딱히 달라진 것이..

[No.35] [MM2] '샌프란교통 3301번 지선' NSAC 07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시험 끝나고 올리는 첫도색이네요... 너무 오랜만에 도색하는거라 실력이 안 떨어졌나 모르겠네요... ㅎㅎ CNG 마크를 제외한 모든 것을 제가..

[도색일지] 샌프란교통 3301번 지선 도색 완료 [호남동-환승터미널] [내부링크]

  샌프란교통 3301번 도색을 완료했다... ㅎㅎ 시험 끝나고 첫도색이라 최대한 꼼꼼하게 했다... 한달 가까이 도색 업로드를 하지 않아 블로그 방문자수가 최하 16 까지 떨어졌다... 다시 100 대로 끌어올리려..

[MM2] NSAC 07년형 대쉬보드에다 와이퍼 장착... [내부링크]

아직 다운로드는 지원하지 않을 생각이다. 포토샵으로 심심해서 한번 그어봤는데 예상했던 대로 엉망이군... ㅠㅠ 수정후에 업로드를 하든가 해야겠다....

안내말씀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블로거 ‘륜’입니다. 그 동안 시험기간으로 인하여 도색업로드가 오랫동안 중단 되었습니다. 현재 시각 기준으로 내일(6월 24일)부터 블로그 재활성화를 할 계획입니다..

[타이틀역사] :: 2010년 6월 '륜의 블로그' 월드컵 타이틀 개정 [내부링크]

23일 새벽 3시 30분 나이지리아전 관계로 타이틀 텍스트(Text) 변경

[행선판자료] 서울버스 301번 [장지동-혜화동] 앞,옆,보조 행선판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귀속되어 있습니다. 서울버스 301번 행선판 자료입니다. 다운로드는 지원하지 않으며 참고용으로만 가능합니다.

[운행일지] NSAC F/L 09년형 서울 지선 도색(샌프란교통 3711번)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NSAC F/L 을 또 운행하였다. 샌프란교통 3711번 서울 지선 도색이다. 원래 ‘김성수’ 님께서 NSAC 07년 차량에 도색하신 것 이지만... 내가 F/L 로 옮겨버렸다..

[운행일지] 오랜만에 갖고 놀아본 NSAC F/L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으며 무단전재 및 불펌을 금지합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는 버스의 도색자는 ‘Convoy' 님 이십니다. 오랜만에 운행해보았다. 아직 시험기간이지만... 머리도 식힐겸 살..

[행선판자료] 서울교통네트윅 150번 [도봉산-기아대교] 행선판 [내부링크]

서울교통네트윅 소속 150번 간선버스 앞,옆,보조 행선판 자료입니다. 다운로드는 지원하지 않으며 참고용으로만 가능합니다. 위 사진의 무단전재 및 불펌을 금합니다.

[타이틀 역사] :: 2010년 6월 '륜의 블로그' 2010 월드컵 타이틀 [내부링크]

상당히 힘들게 제작한 타이틀이다. 네이버에서 박지성 사진을 구하여 포토샵 자석올가미 도구로 하나하나 다 작업하여 패더 값 넣고 그라디언트 넣고 .... 여튼 힘들게 제작하였다능... 블로그에 적용시켜놓고 보..

[타이틀 역사] :: 2010년 3월 '륜의 블로그' The First Edition [내부링크]

개정사항 : 우측 사진 변경, 지모델러 상 '3D Highlight' 효과 추가

[사진] 경기도 급행 1200번 [중산탄현-서울역] [내부링크]

촬영장소 : 동아면세점 앞 버스정류장

[No.34] [MM2] '서울특별시 간선,지선,순환,광역 도색틀' 로얄시티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시험기간 들어와서 처음하는 도색입니다. 시험이 16일 남았지만... 너무 힘들어서.. 머리도 식힐 겸전에부터 USB 속에 들어있었던 서울도색틀..

실시간 업로드 되는 포스트입니다. [내부링크]

아래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10/07/19 - [MM2/Seoul] - [No.46] [MM2] '서울 대진여객 8000번 지선' NSAC F/L 2010/07/19 - [MM2/Seoul] - [No.45] [MM2] '서울 간선,지선,..

[사진] 북부운수 05번 순환버스 [내부링크]

행선판이 틀에 들어가있지 않고 걸려있다.. 예비차량인가... 차종 : 로얄미디 03년형

[사진] 삼성여객 421번 [내부링크]

차종 :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09년형 F/L 가스

[사진] 서울시티투어 2층버스 [내부링크]

수입한 차량인 것 같다... 동아면세점 앞에서 촬영한 것이다. 아쉽게도 앞면을 촬영하지 못했다.

[사진] 우신버스 502번 [내부링크]

차종 :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09년형 F/L 가스

[잡담] 버스 승차 전 기사아저씨의 성질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몇 년 동안 버스를 타오면서 많이 느꼈던 점이다. 승차 전 기사아저씨의 성질머리를 알아볼 수 있다. 대구 기준... 서울 중앙차로에서는 예측할 수가 없다.. 있을 수도 있겠지만... 정류장에서 버스 대기중... 앞..

레이서즈 주간, 이달의 이슈에 오르다.... [내부링크]

크하핫!! 내가 올린 31번 자료가 이슈에 오르다니... 그것도 두 개씩이나....ㅎㅎ 머.. 두 분이 벌인 채팅 덕분에 이렇게 됬지만 나도 왜 이게 이슈가 됬는지 모르겠다...

[No.33] [MM2] '샌프란교통 500번 간선' 한국 화이바 프리머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처음으로 프리머스에 도색을 해 봅니다. 샌프란교통 500번 간선버스 도색입니다. 도색틀 제공 : Tiburon(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외 나머지..

[초대장] 5월 첫번째 초대장 배포(3명) <마감>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

[도색일지] 샌프란교통 500번 한국 화이바 프리머스 도색 완료...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서울도색을 잡은 느낌이다... 사실 도색한 것도 아니다... 도색틀은 '티뷰론' 님 것을 사용하였고 행선판은 전에 올린 500번 행선판 크기조정만 약간하여 붙여넣기 한 것이다. 측면 행선판이 약간..

[No.32] [MM2] '경기도 대원고속 9301번 급행' 대우 FX116 크루징 에로우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경기도 대원고속 9301번 입니다. 요즘 부쩍 급행버스 도색을 많이 하는 느낌이 드네요...ㅎㅎ ar 파일 업로드 합니다. mm2 폴더에 저장하시면..

[도색일지] 대원고속 9301번 급행버스 도색 완료... [내부링크]

경기도 대원고속 9301번 급행버스 도색을 완료했다... 요새 부쩍 경기급행버스 도색을 많이 하는 느낌이.... 도색을 하고 보니 실차느낌이 안난다. 최대한 실차 느낌을 살리려 했으나... 차량 자체가 약간의 이상..

[No.31] [MM2] '진흥고속 1330-4번 급행' 대우 BH116(by.보쌈)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도색파일 입니다. 압축 풀어서 4개의 bmp 파일을 복사해서 BH116 텍스쳐 폴더내에 붙여넣기 해 주세요.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진흥고속 1330-4번 입니다. 사진과 달리..

[도색일지] BH116 9501 급행 [내부링크]

9501번 급행 버스이다. BH116 에 적용 시켰다. 몇 달전에 도색을 하여 혼자 쓰고 있었던 차량이다. 보쌈 님께서 가상회사 사용을 허가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배포를 하지 못하였고.... 운행은 하고 싶어서 혼자 쓰..

[공지] 업로드 시 파일 확장자 안내 [내부링크]

2010년 5월 19일 부터 모든 도색 업로드 시 확장자 명을 ar 로 변경하여 업로드 하겠습니다. * 차량 패치법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Microsoft games 내에 있는 mm2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언젠가 한 번 팁 란..

[ETS] 유로트럭시뮬레이터 메뉴얼 다운로드 [내부링크]

유로트럭시뮬레이터 메뉴얼 입니다. 보통 설치폴더 내에 들어있지만 없는 분들을 위해서 업로드 합니다. 위 메뉴얼을 읽기 위해선 Adobe Reader 6.0 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No.29] [MM2] 금아리무진 기아 뉴 그랜버드 썬 샤인(by. 박용수)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금아리무진 도색을 또 하였습니다. 관광버스 도색 잘 할 수 있는거라곤 금아리무진 밖에 없으니... 에휴... 도색을 상상 가는대로 막 하다보니..

[운행일지] 얼마 전에 출고된 KIA NEW GRANBIRD SUNSHINE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c) 륜의 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얼마 전에 출고된(3일전인가) 뉴 그랜버드 썬 샤인(이하 NGBS)이다. 이 차량도 전에 한 번 출고된 적이..

[공지] 블로그에 대한 자세한 안내 [내부링크]

이 블로그는 1680 * 1050 해상도와 나눔고딕 글꼴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1680 * 1050 이하의 해상도 사용자에게 배려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안의 모든 스킨과 타이틀은 와이드형 모니터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도색일지] 진흥고속 1330-4번 도색 완료... [내부링크]

'응가' 님의 요청으로 도색하였다... 요청자료라고 따로 적지 않을 것이고... 그냥 평소대로 업로드 할 계획이다... 아직 측면 마크와 사명폰트를 부착하지 않았다..... 부착해서 업로드 할 계획이다.. 뒷면엔 실..

시스템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변경해보았다.... [내부링크]

나눔고딕... 웬만한 손글씨 보다 예쁘더군요.. 이 때까지 블로그에만 적용시켜 오고 있었는데 처음으로 윈도우에 적용해보았습니다. 우선 글씨체를 다운 받은 후... http://hangeul.naver.com/share.nhn 아래..

[No.30] [MM2] '샌프란버스 9501번 급행' 대우 BH116(by.보쌈)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 주의 ※ 차량 파일(ar 파일) 이 아닌 도색파일(bmp 파일) 입니다. 압축을 푸신 후 4개의 bmp 파일을 복사하셔서 BH116 차량 텍스쳐 폴더내에서 붙여넣기 해주세요...

[작품] 기아 뉴 그랜버드 썬 샤인 금아리무진 [내부링크]

정식버전 금아리무진 도색 업로드 취소분이다. 포트폴리오 카테고리 란에다가 사진만 올린다.

[도색일지] 금아리무진 도색 베타 → 정식 버전으로 옮김... [내부링크]

베타버전에 도색했던 금아리무진 도색을 스포일러와 마크가 달린 정식버전으로 옮겼다... 딱히 달라진건 없다고 본다... 도색하면서 수정한 것은... 번호판... 끝... 어차피 정식버전 나오면 그대로 옮기려 했던..

[운행일지] NEW GRANBIRD SUNSHINE 정식버전 출고!!! [내부링크]

위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c) 륜의 블로그 All Rights Reserved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랜버드 썬샤인 정식버전이 1일만에 출고되었다. 제작해주신 박동수 님과 그 외 도움주..

[No.28] [MM2] '샌프란교통 9501번 급행' 현대 NSAC F/L 09년형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13번 자료에 이어 두번째 서울 급행버스 도색입니다. 이번엔 하나하나 세밀하게 꼼꼼하게 신경을 써서 도색하였습니다. 앞면 CNG 마크와 사명폰..

[Tip] 게임상에서 간편하게 스크린샷을 찍어보자... [내부링크]

우선 '칼무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작업표시줄 맨 오른쪽 밑에서 칼무리 단축아이콘을 찾아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위 그림과 같은 안내창이 나타납니다..

[No.27] [MM2] 경기도 보영운수 11-5, 11-2번 대우 BS110CN(by.ken7394) 저상버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전에 올렸던 21번 자료 11-5, 11-2번 현대 NSAC F/L 에 적용시켰던 행선판을 그대로 떼어서 ken 님의 BS110CN 에 적용시킨 것입니다. CNG 마크와 사명폰트는 일부러 부..

[도색일지] 경기도 보영운수 11-5, 11-2번 행선판 [내부링크]

행선판은 21번 도색자료... NSAC F/L 도색 때 다 만들어 놓은 것이다. 이 행선판을 ken7394님의 BS110CN 에 적용시킬 예정이다. 도색틀도 다 있으니... 오늘 내로 작업은 완료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진] 경산버스 990번 [내부링크]

경산버스 990번... 2009년 1월 17일에 노선개편이 되면서 99번 버스가 990번 간선버스로 바뀌었다. 촬영장소 : 신매 성삼병원 정류장

[No.26] [MM2] 마린여객 611번 공항버스 현대 글로벌 900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처음으로 공항버스를 도색하였습니다. 도색틀은 전에 제가 레이서즈에 한번 업로드 했었던 자료입니다. 거기에 행선판만 새로 제작하여 적용..

[도색일지] 611번 도색 수정... [내부링크]

앞 창문에 붙어있던 611번 보조행선판이 조금 보기 싫어서... 없애 버렸다... 훨씬 깔끔한 느낌이... ㅎㅎ

자료요청란입니다. [내부링크]

MM2 각종 도색자료 요청란입니다. 레이서즈 클럽 을 포함한 타 사이트에 이미 업로드되어 있는 도색은 요청받지 않습니다. 미드타운마스터 회원들의 도색요청은 일체 거절합니다. 요청댓글 작성시 아래 양식에 맞..

[도색일지] 611번 가상 앞,옆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611번 앞 행선판 611번 옆 행선판 앞 행선판엔 노선번호가 없고 옆 행선판에 노선번호가 있어 착각할 수 도 있겠지만... 실제 공항버스와 정말 많이 다른 것 같다. 앞 행선판 같은 경우엔 전체적으론 비슷하게 보..

[도색일지] 611번 공항버스 (마린공항 - 환승터미널) [내부링크]

전에 한 번 레이서즈 클럽에 업로드 했었던 자료이다.... 실제 공항버스랑 많이 다를 수도 있다... 공제조합 스티커는 부착했지만.. CNG 마크는 부착하지 못했다.. 행선판 적용 때도 따로 부착하지 않을 예정이다..

[도색강좌] [서울] 4. 측면 동글이(?) 행선판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이번 강좌는 매우 간단합니다. 여러분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위 사진은 동글이 행선판 사진 입니다. 다운로드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받으시면 아래와 같이 zip 형식의..

[공지] 반드시 다운로드 해주세요 [내부링크]

http://hangeul.naver.com/share.nhn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블로그 글씨체가 깨집니다.

[공지] 블로그 글씨체 깨짐 현상 해결 [내부링크]

이 블로그는 '나눔고딕' 폰트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방문자님 컴퓨터에 반드시 나눔고딕 폰트 를 설치하여 합니다. 설치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1. 블로그 글씨체가 깨져서 보인다..

[경고] 꼭 읽어주세요 [내부링크]

※ 경 고 ※ -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든 포스트의 저작권은 윤형진(륜) 에게 있습니다. - 포스트의 일부 또는 전체 내용을 윤형진(륜) 의 사전서면 또는 승인 없이 인터넷을 통해 게시하는 등 법적 처분 행위를 금지..

금문운수 501번 노선운행방법 [내부링크]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No.25] [MM2] '금문운수 501번' NSAC F/L 09년형 가스 (노선운행방법 동봉)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처음으로 가상회사 도색을 해 보았습니다... ㄷㄷ 도색이 잘 되었나 모르겠네요... 색깔은.. 전라북도 일반버스랑 비슷하고 행선판은.. 부산이랑 비슷하네요.. ㅎㅎ 따라..

[도색일지] 처음 해보는 가상도색... [내부링크]

처음 해보는 가상도색이라... 쫙쫙 일직선만 그엇다는... ㅠㅠ 이렇게 따지고 보면.. 용수는 가상회사 도색 실력자라 보면 되겠군... 아직 포토샵 초보라.. 곡선 도색도 못하다능... 행선판 제작해서 적용이나..

'다운로드' 배너 제작 [내부링크]

다운로드 배너를 제작하였다... ㅎㅎ 레이서즈 업로드 때 일일이 태그 쓰기가 귀찮아서... 뭐.. 배너를 제작해도 태그는 써야하지만...

[도색강좌] [서울] 3. 움직이는 LED 행선판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이번에는 움직이는 LED 행선판 제작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우선 메모장을 연다. 위 그림과 같이 글씨를 써 넣는다. 여기서 'rate' 는 전환속도를 말한다. 0.15가 보통 서울 LED 행선판 전환속도라고 보시면..

[No.24] [MM2] '샌프란교통 370번 간선' 움직이는 LED 행선판 NSAC F/L 09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BS110CN 에 이어 두 번째 LED 행선판 도색입니다... 서울 실제 LED 행선판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서울에 안 살기 때문에....

[No.23] [MM2] '샌프란교통 700번 간선' NSAC F/L 09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오랜만에 도색했습니다.... 시험 끝나고 논다고... 도색을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또 귀찮은 것도 있고 해서... ㅎㅎ 한글로 행선판 크기를..

[도색일지] 가상 '샌프란교통 700번 간선' 앞,옆 행선판 제작 완료!! [내부링크]

700번 행선판 제작을 완료했다.. ㅎㅎ 이제 적용시키기만 하면 되는데... 포토샵이 사라져서... 한글로 해야 할 것 같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ㅎㅎ NSAC F/L 09년형에 위 행선판이 적용되어 나올 예정입니..

[공지] 블로그 부설 안내 [내부링크]

륜의 일상 (http://liferyun.tistory.com/) 블로그를 부설하였습니다. 륜의 블로그는 제 개인 블로그라기 보다는.. MM2 버스 도색자료 업로드 홈페이지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륜의 블로그'에 올리려던 모..

[게임] 주행일지 :: 빌리지 고가의 질주 팀전 2명 [내부링크]

팀전인데 왜 2명일까... 방에 들어가서 레디 박았는데 방장 이 그냥 시작해버렸다... ㅠㅠ 빌고질.. 자신없는 맵인데..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맵이기도 한다... 너무 달리는 맵이라... 직선코스에서 드립을 잘 못하..

[게임] 주행일지 :: 차이나 상해 동방명주 팀전 8명 [내부링크]

ㅠㅠ 동방명주에서 6등으로 리타이어 됬다... ㅠㅠ 이번엔 세이버 Z7 타고 했는데도.. 왜 이렇지.. 난 카트빨이 아닌가보다... ㅠㅠ 요새 너무 안했더니.. 실력이 너무 준 거 같다... ㅎㅎ 그래도 열심히 달려준..

[게임] 주행일지 :: 빌리지 손가락 팀전 4명 [내부링크]

3등으로 완주했다... 8명 풀방이라면 엄청난 성과를 거둔 셈이지만... 겨우 4명중에 3등을 했다.... 별로 기쁘지도 않다... 로디벤투스 성능이 세이버 Z7 보다 약간 떨어지는 것 같다.. 어쨋든 완주했으니... 그..

[게임] 오랜만에 카트 접속했습니다. ㅎㅎ [내부링크]

전에 시험기간 이었고 할 시간도 많이 없어서 못했는데... 오랜만에 접속하니 또 새로운 느낌 ㅎㅎ '오라' 를 하나 사고 시작해야겠군요.. ㅎㅎ

[공지] 도색강좌 카테고리 신설 안내 [내부링크]

도색강좌 카테고리를 신설하였습니다. 도색강좌   도색강좌 (Seoul)   도색강좌 (Gyeonggi) 현재 서울, 경기도 2개 지역 카테고리 만 추가하였습니다. 추후 다른 지역 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곳에 서울,..

[공지] 도색강좌 카테고리 신설 안내 [내부링크]

도색강좌 카테고리를 신설하였습니다. 도색강좌   도색강좌 (Seoul)   도색강좌 (Gyeonggi) 현재 서울, 경기도 2개 지역 카테고리 만 추가하였습니다. 추후 다른 지역 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곳에 서울,..

[No.22] [MM2] '서울 간선, 지선, 광역 도색틀' 세트 NSAC 07년형, 09년형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NSAC 07년형, NSAC F/L 09년형 에 서울 간선, 지선, 광역 도색을 입혔습니다. 사진에 보시다 시피 단순한 서울 도색틀 입니다.^^ 지선, 광역..

[Tip] 지모델러로 간단하게 도색확인 하자... [내부링크]

도색을 할 때마다 항상 게임상에 접속해서 확인하기.. 상당히 불편합니다. 물론 스크린샷 찍을 때도... 지모델러로 도색 확인하면 훨씬 편합니다.^^ 우선 지모델러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http://www.racers.co..

[일상] 2일간의 시험이 끝났다!! [내부링크]

시험이 끝났다... 시험도 끝났으니... 다시 포토샵을 잡을 때가 된 거 같다... 조금만... 쉬다가... 도색해야지 ㅎㅎ

[운행일지] [MM2] 샌프란교통 753번 상행 (성림차고지-금문로터리) [내부링크]

753번 노선을 운행하였습니다.^^ 잠시.. 머리도 식힐 겸 해서.. ㅎㅎ 운행 차량은 03년형 SAC 입니다. 성림 신도시 정류장 앞에서 찰칵!! 승객을 태운 후 출발~!! 앞에 음주 단속이 있어서... 지나가기 힘든..

[일상] 첫날 시험을 치른 후... [내부링크]

26일... 첫 날 시험을 치렀다. 국어, 과학, 사회 시험을 쳤는데... 생각보다 잘 친 것 같다. ㅎㅎ 이제 내일이면 또 도색 업로드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ㅎㅎ 오랜만에 도색을 하려니.. 약간 걱정이 된다... ㅠ..

[일상] 아.. 드디어 낼 시험이군요.. [내부링크]

벌써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일요일... 계속 공부하다 잠시 머리도 식힐 겸 포스팅 합니다. 내일 26일부터 2일간 치뤄지게 될 중간고사 입니다. 27일 이후 부터 도색 업로드 자주 하겠습니다. 아흑.. 너무..

[일상] 업로드가 지연되고 있는 이 시점에... [내부링크]

시험도 얼마 안 남았고... 너무 바쁘다... 어서 도색을 해야 하는데..... 시험이 어서 끝나야... 컴퓨터를 잡든 말든... 하지.... ㅠㅠ 도색을 하지 않으니... 블로그도 조용하다.. 쩝... 방문자수 토탈 2000 을..

[공지] 레이서즈 클럽 용량줄이기 운동에 동참합시다!! [내부링크]

위 배너를 도색 업로드 시 게시글과 함께 붙여넣기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절대 블로그 홍보용이 아닙니다.!!! 아래 태그를 복사해서 도색 업로드 시 게시글 내용이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복사가 되지..

[도색일지] 친구로부터 요청이 들어온 도색.... [내부링크]

학교에 아는 친구가.... 3433(반,번호) 으로 도색해달라고 했다.... 이름을 따서 사명도 HR 교통 으로 했다... 도색은 서울 도색이지만 노선판에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에 있는 지명이 입력되어 있다... 간절..

[도색자료] 서울특별시 간선, 지선, 순환, 광역 측면 행선판틀 [내부링크]

서울특별시 간선, 지선, 순환, 광역 측면 행선판틀 업로드 합니다. 포토샵으로 크기 줄이셔서 사용하면 됩니다.

[No.21] [MM2] '경기도 보영운수 11-5, 11-2번 간선' 현대 NSAC F/L 09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경기도 보영운수 소속 11-5번, 11-2번 입니다. 경기도 도색은 처음 해보는거라... 약간 어색할 수도 있습니다. 빠진 것이 있으면 댓글로 살짝..

[도색일지] 11-5, 11-2 번 거의 다 완료된 듯 하네요... [내부링크]

오늘 바쁘게 도색을 마쳤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현재 시각이 12시 2분 입니다. 부득이 업로드가 조금 지연됬군요... 죄송합니다. 처음 해 보는 경기도 도색입니다. 사진 보면서 최대한 비슷하게 하려고 노력..

[도색일지] 처음으로 경기도 행선판을 제작하다!! [내부링크]

--------------------------------------------------------------------------------------------------------------------------------------------------------------------- 처음으로 경기도 행선판을..

[No.20] [MM2] '서울교통네트윅 150번 도봉산-기아대교' 현대 NSAC F/L 09년형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서울교통네트윅(STN) 소속 150번 간선 노선입니다. 많이 다운받아주세요^^ 제 도색 업로드가 갈수록 늦어지고 있다는 생각 안드세요? 도색자..

[사진] 경산버스 840번 [내부링크]

경산버스 840번 입니다. 대구광역시 시내버스 회사 세진교통, 한일운수 와 공동배차 하는 노선입니다. 촬영장소는 신매역 입니다.

[사진] 그랜버드 파크웨이 [내부링크]

2010 대구 국제 마라톤(어제죠..^^;;) 때 우리 동네에 주차되어있던 버스입니다. 익산에서 왔더군요..ㅎㅎ 차종은 그랜버드 파크웨이 입니다

[도색일지] 서울교통네트윅 150번 도봉산-기아대교 행선판 제작 [내부링크]

150번 앞 행선판 150번 측면 행선판 측면 동글이(?) 행선판 서울교통네트윅 150번 간선 노선 앞,옆 행선판을 제작하였습니다. 곧 포토샵으로 크기 줄여 NSAC F/L 09년형에 적용하여 업로드 예정입니다. 내일 쯤이..

서명을 제작하다!! [내부링크]

위 서명은 지금부터 업로드 되는 모든 자료의 사진에 적용됩니다.^^

[도색자료] 서울 간선,지선,순환,광역 행선판 틀 [내부링크]

제가 서울 도색할 때 쓰는 행선판 틀 입니다.^^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포토샵으로 크기 줄여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 다른 도색자료도 곧 배포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No.19] [MM2] '서울버스 301번 간선' 현대 NSAC 07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이번엔 실존 노선을 도색해보았습니다.^^ 서울버스 소속 301번 간선 노선입니다. 많이 다운받아주세요^^ * 도색 슬롯 안내 * 1. 서울버스 3..

[No.18] [MM2] '대구광역시 세진교통 724번 간선' 현대 NSAC 06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이전에 제작하였던 도색틀에다가 행선판만 넣은 것입니다.^^ 도색을 다 하고 보니 앞 행선판 크기가 작더군요.. 죄송합니다. * 도색 슬롯 안..

[No.17] [MM2] '대구광역시 도색틀' 현대 NSAC 06년형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이번에는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에다 대구광역시 도색을 해 보았습니다. 대구 도색은 천장,앞,옆,뒤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조금 이상..

[도색일지] 대구광역시 세진교통 724번 앞,뒷면,측면 행선판 제작 [내부링크]

724번 정면 행선판 724번 뒷면 행선판 724번 측면 행선판 이번에는 대구광역시 세진교통 724번 행선판을 제작하였습니다. 행선판은 벌써 3일 전에 제작하였지만 대구광역시 도색틀도 만들어야 되고 할 작업이..

[공지] 도색 수정 및 재업로드 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블로그를 운영중인 '륜' 이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서 반갑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도색 수정 및 재업로드 시 유의사항 에 대해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됩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

배너 추가 제작 [내부링크]

배너를 추가 제작하였습니다. 이 배너는 블로그 메인에 배치될 예정이며 블로그 메인에서 이 배너를 클릭하시면 최근에 업로드 되었던 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배너를 제작하다!! [내부링크]

포토샵을 배운 후에 또 다른 배너를 제작하였습니다. 위 배너는 블로그 메인에 들어갈 예정이며 저 배너를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정할 예정입니다.^^

[No.16] [MM2] '경산버스 509번' 대우 BS106 로얄시티 07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경산버스 도색을 처음 해 봅니다. 경산버스 도색은 행선판을 빼고는 상당히 간단한 도색이라 쉽게 했습니다.^^ 509번 노선은 대구광역시 우..

[도색일지] 경산버스 509번 앞,뒷면 행선판 제작 [내부링크]

509번 정면 행선판 509번 뒷면 행선판 현재 BS106 로얄시티 2007년형에 경산버스 소속 509번 도색을 계획중이며.. 지금까지 진행상황은 앞,뒷면 행선판을 제작하였습니다. ㅎㅎ 금방금방 제작하네요.. ㅎㅎ 빨..

[No.15] [MM2] '샌프란교통 3711번 (지선)'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09년형 F/L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포토샵 도색입니다. 500번 도색에 이어 또 도색하였습니다. ㅎㅎ 이번엔 500번 처럼 바쁘게 한 작업이 아니라... 500번 업로드 때 부터 행선판 하나하나 다듬어..

[No.14] [MM2] '샌프란교통 500번 (간선)'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07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이번 자료에 대해서는 일체 태클 및 재업로드 부탁, 행선판 크기.. 등에 대해 언급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

[재업로드] [MM2] '샌프란교통 9501 급행'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07년형 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재업로드 입니다. 괜히 번거롭게 해 드려서 죄송합니다. 전에 올렸던 9501 번에다 이 파일을 ar 로 확장자 변경 후 덮어쓰기 하면 됩니다. * 수정내용 * 1. CNG 마크..

[No.13] [MM2] '샌프란교통 9501번 급행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07년형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이번엔 처음으로 도색해보는 서울급행버스 도색입니다. 측면 동글이 행선판(?) 은 일부러 넣지 않았습니다. CNG 마크는 구하지 못하였습니다...

[No.12] [MM2]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F/L 09년형 '샌프란교통 370번 가스/디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753번에 이어 370번 샌프란교통 도색입니다. 많이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도색 슬롯 안내 * 1. 샌프란교통 370번 디젤 2. 샌프란교통 370..

[No.11] [MM2] 현대 뉴슈퍼에어로시티 F/L 09년형 '샌프란교통 753번' 디젤/가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포토샵 도색 하는 방법을 알아내서 처음으로 포토샵 도색을 해 보았습니다. 한마디로 100% 포토샵 도색입니다. 포토샵으로 도색을 하니 느낌이 훨씬 새롭군요... 행선판..

[No.3] [MM2] 대우 BS110CN 초저상버스 대구대학교 셔틀버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그림판 도색입니다. 네이버에서 대구대학교 초저상버스를 보고는 재빨리 도색하였습니다.^^ 허접하더라도.. 그냥 스킵 해주시기를...  * 도색 슬롯 안내 * 대구대..

[No.10] [MM2] 현대 유니버스 익스프레스 금아리무진 도색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그림판 도색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No.9] 포스트에 적었기 때문에 도색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No.9]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 도색 슬롯 안내 * 1. 금아..

[No.9] [MM2] 현대 유니버스 노블 금아여행 도색(원작 : 마시멜로)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그림판 도색입니다. 대구, 경북 지역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관광버스!! 금아여행, 금아고속, 금아리무진 도색을 해 보았습니다. 위 도색은 금아리무진입니다...

[No.8] [MM2] (움직이는 LED 행선판)대우 BS110CN 초저상버스 샌프란교통 700번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그림판 도색입니다. 이 자료도 전에 올렸던 초저상버스 370번과 마찬가지로 LED 행선판을 한 번 더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_ni 확장자를 붙여 야간 운행시..

[운행일지] [MM2] 샌프란교통 511번 (소마나들목-마린카운티) [내부링크]

블로그 개설 후 처음으로 운행일지 를 써 봅니다 ^^ 차종은 뉴 슈퍼 에어로시티 07년형 입니다. (NSAC 07) 참 !! 프랩스 렉 안 걸리게 촬영 하려면 프레임 몇으로 해야 하는지... 등등을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

[No.6] [MM2] 현대 에어로 스페이스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통학버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그림판 도색입니다. 네이버에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통학버스 사진을 보고 도색하였습니다. 대우 로얄럭셔리(BH116) 에도 위 도색을 적용하여 곧 업로드 예정..

[No.5] [MM2] 현대 유니버스 스페이스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통학버스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그림판 도색입니다. 네이버에서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통학버스 사진을 보고 도색하였습니다. 현대 유니버스 스페이스 이외 현대 에어로익스프레스 HSX , 대우..

[No.4] [MM2] 대우 BS110CN(by.ken7394) 중저상버스 샌프란교통 370번(움직이는 LED 행선판)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100 % 그림판 도색입니다. 레이서즈 클럽 (버스매니아)클럽에서 움직이는 LED 만드는 방법을 보고 테스트 용으로 한 번 도색해보았습니다. 전환속도는 rate 0.15 입니다..

[GTA] :: (리뷰)철도 대장정 :: [내부링크]

GTA 산안드레스 설치 후 첫 플레이 리뷰입니다. 사실적인 운전, 실제와 거의 비슷한 자유 시점, 풍경, 그래픽 등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 사진은 진행 순서와 관계없이 무질서하게 나열한 것입니다. 용량이..

[공지] 반드시 읽어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도색을 진행중인 륜 이라고 합니다. 최근 들어 네이버 메일이나 쪽지로 너무나도 터무늬 없는(?) 도색요청을 하시는 분이 종종 있길래... 제가 이 공지 글을 올리게 됩니다. 아래 사진과 설명들..

[게임] GTA 산안드레스 치트키 [내부링크]

LXGIWYL = 살인무기입수 KJKSZPJ = 청부살인자무기 입수 UZUMYMW = 고급무기 입수 HESOYAM = 치료제.방탄조끼.250키$ OSRBLHH = 전과 2범추가 ASNAEB = 전과기록 갱신 AFZLLQLL = 맑은 날씨 ICIKPYH = 화창한 날씨..

[게임] 주행일지 ::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개인전 8명 [내부링크]

님프 바다 요정의 신비에 이어서 한번 더 플레이 해 보았다. 이건 자주 하던거라.. 많이 익숙한 맵이죠.. ㅎㅎ 출발 전... 두근두근... 레디... 셋 고!! 출발이닷 ㅎㅎㅎ 초반 1등은 Z7 엔진으로 잡았당.... 1등으..

[게임] 주행일지 :: 님프 바다 요정의 신비 개인전 7명 [내부링크]

오랜만에 다시 카트를 잡아보았다. 개인전 아무데나 랜덤 쳐서 들어갔는데 이 맵이 걸리고 말았다.ㅠㅠ 오랜만에 하니 자꾸만 뒤처지는 느낌이 드는건 뭘까??한참 달리는 중... 앞에 놈이 날 추월했어... 가만안둔..

[일상] GTA 산안드레스 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조금 힘들게 GTA 산안드레스 를 다운로드 받았다. 다음 카페 들어가보니깐 운영자 님께서 183 개로 분할 압축을 해놓아서... 그래서 하나하나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는데 10분!! 이 소요되었습니다. ㅡㅡ;; 이제..

[No.2] [MM2] 대우 FX212 새천년관광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그림판 도색입니다. 뭐.. 너무 간단한 도색이라 도색이라 할 수도 없네요.. ^^ 2010년 2월 26일 동계캠프에서 부산갈 때 타고갔던 고속버스... 갑자기 생각나서 한..

[No.1] [MM2] 대우 BS106 07년형 대구광역시 일반,좌석 도색 틀 [내부링크]

모든 저작권은 Ryun(륜) 에게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도색 틀입니다. 알집 형식을 ar 형식으로 확장자를 변경하셔서 MM2 가 깔려있는 폴더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 도색 슬롯 안내 * 대구광역시 일반 대구..

애드센스 수익, 세무서에 사업소득신고 해야하나? [내부링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게재하고 소량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현재, 한 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추가 소득 발생 시, 세무서에 소득신고를 해야하나? 괜히 세금 납부 안하다가 국세청에서 태클..

포토샵 클리핑 마스크, 이보다 더 간단한 방법은 없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포토샵 강좌입니다. 클리핑 마스크가 뭘까요? 영어 그대로 해석하면 됩니다. Clipping Mask 에서 Clipping은 오려냄, 가위질이란 뜻입니다. Mask는 그냥 이미지, 사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오..

스팀 다운로드 속도, LAN 설정으로 더욱 빠르게! [내부링크]

스팀으로 대용량의 게임을 다운로드하려고 보면 속도가 너무 느려서 하루종일 걸리는 경우가 있죠. 배틀그라운드라던지 GTA5 같은 게임들 특히! 다운로드하려면 5-6시간은 기본입니다. 기다리기 귀찮을 때 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