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ug의 등록된 링크

 s-bu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10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다른 시트 참조 IMPORTRANGE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D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엑셀과 같이 같은 파일의 시트에 있는 값을 가져오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다른 파일의 시트에 있는 값을 가져올 때는 어떻게 할까요? 엑셀 같은 경우 두 개의 파일을..

주식 평단가 계산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신의 보유주식의 평단가를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주식 평단가 계산기는 주식 물 타기 할 때 유용한데요. 별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웹상에..

#9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sumif, sumifs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조건을 설정하여 합계를 구할 수 있는 sumif 함수와 sumifs 함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sum함수도 있지만 실무에서는 조건을 달아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if 함수를 써서 조건을 달 수..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설정방법 (feat. 사이드바 수동설정) [내부링크]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 신청한 지 4일 만에 된 것 같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설정하기 위해 이곳저곳 검색해봤었는데 애드 고시라고 할 만큼 어렵다고 하던데 요즘엔 그렇지 않은가 보다.. 하지만 아직..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및 연동 [내부링크]

Why?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누군가는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기 위해 또는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할 것이다. 그럼 다양한 블로그 채널이 있지만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걸까? 그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하기 [내부링크]

블로그 관리 툴에서도 통계 메뉴가 있지만 좀 더 자세하게 분석하고 싶다면 애널리틱스를 설정하면 된다. 애널리틱스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술로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행동을 분석하..

티스토리 블로그 줌 (ZUM), 빙 (Bing) 검색 등록 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작업 중 하나인 줌(zum)과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운영하는 빙(bing)에 웹사이트 등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너무너무 쉽고 간단하오니 차근차근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웹사이트 검색 등록 하기 (feat. 검색로봇 오류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오늘은 나의 블로그를 네이버에 등록하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구글 검색 등록하는 방법만큼이나 쉬운데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① 검색창에..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검색등록으로 노출량 늘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D 오늘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음 사이트가 아닌 구글에도 노출될 수 있도록 사이트 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우선 검색창에 구글 서치 콘솔 이라..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및 기본설정 이것만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부터 운영과정까지 기록하고자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블로그 개설부터 해야겠죠? 블로그 개설을 어렵지 않게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

온라인 마케팅 광고 성과측정을 위한 용어 4가지! (ROAS, ROI, CTR, CV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터라면 광고도 잘해야 하지만 그에 맞는 성과지표도 작성해야 합니다. 광고비를 얼마 투자해서 얼마만큼 매출이 나왔는지? 또 이 과정에서 유입을 얼마나 되었고 라이브 되었던 광고 소재..

온라인 마케팅 광고 과금방식 용어 5가지 총 정리! (CPC, CPM, CPV, CPA 등) [내부링크]

오늘은 실무에서 자주 쓰게 되는 온라인 광고 과금 방식 용어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각 채널별로 광고 상품마다 과금 방식도 다양한데요. 매번 들어도 까먹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마케터 직무를..

#8 구글 스프레드시트 엑셀 vlookup, index, match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쓰는 함수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실무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vlookup 함수와 index, match 함수를 활용하여 시트 내 원하는 값을 찾아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

#7 구글 스프레드시트 피벗 테이블 & 슬라이서로 대시보드 만들기 (feat. 차트 그래프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D 엑셀로 데이터를 분류하고 필터 적용을 통해 데이터를 분류해도 되지만 한번 작업만 해두면 편하게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피벗테이블 과 슬라이서를 활용해서..

페이스북 인스타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모지 사이트 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오늘은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 가능한 이모티콘, 이모지 모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복붙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북마크에 저장해 두고 사용하면 정말 좋..

간단한 움짤 만들기 프로그램 gif cam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오늘은 간단하게 무료로 영상을 gif 파일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GIF CAM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드는 겁니다! 제가 포스팅한 글중에도 움짤 영상은 모두 GIF CAM을..

#6 구글 스프레드시트 행 전체에 조건부서식 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조건부 서식 행 전체에 서식을 적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서식은 일정을 공유할 때 작업이 완료된 부분의 행만 전체 색상을 칠하거나 또는 다른 상태의 값과 분..

#4 구글 스프레드시트 틀고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에 데이터를 정리할 때 데이터량이 많아 스크롤를 아래로 내리다보면 첫행에 입력했던 셀제목 안보여지게 되는데요 이럴때 사용하면 좋은 틀고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5 구글 스프레드시트 필터 적용 방법 및 활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오늘은 데이터 값을 정리해두고 내가 원하는 값만 보고 싶을때 필터기능을 사용하시면 편하게 내가 원하는 데이터값을 찾을 수 있는 필수 기능 피벗테이블 만큼이나 많이 활용하고 있는 기능 필터..

#3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실무를 하다 보면 드롭다운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 드롭다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시트 관련글 #1 업무향상을 위한 구글스프레드시트 공유 및 사용..

#2 구글 스프레드시트 조건부 서식 중복값 찾기 및 삭제 [내부링크]

오늘은 스프레드시트 엑셀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중복 값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량의 데이터를 분류할 때 중복 값이 발생하면 일일이 체크해서 분류할 수 있지만 데이터량이..

#1 업무향상을 위한 구글스프레드시트 공유 및 사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엑셀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파일을 전달하거나 FTP서버에 업로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엑셀파일을 작성하다가 저장하지 않아 다시 작성하는 경우도 있죠ㅠ 구글 스프레드시트 하..

[캡쳐프로그램] 편리한 화면 캡쳐 snipaste 사용방법 [내부링크]

캡쳐하기 너무 편한 snipaste 프로그램. 저는 주로 포토샵 / PPT 작성할 때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캡쳐 프로그램이 많긴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쓰는 이유 중 가능 큰 이유는 간단한 단축키로 캡쳐 후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