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0o0b의 등록된 링크

 s0o0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영어 잘하는데 걸리는 시간 [내부링크]

영어를 잘하기까지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릴까요? 1달은 너무 그렇고 3개월? 1년? 5년? 어떻게 하느냐 얼마나 자주 하느냐 얼마나 길게 하느냐에 따라서 총 걸리는 시간이 다를 것입니다. 제가 실험적으로 해본 일..

연습 시간과 횟수 [내부링크]

가만히 생각을 해봐도.. 1주일에 한번 영어 연습을 한다면 영어가 늘까요? 좀더 극단적으로 생각해서 한달에 한번 연습을 한다면요? 매일 매일 할수 있다면 제일 좋겠지만 적어도 1주일에 3회정도는 해야지 우리..

영어에 지름길이 존재할까? [내부링크]

무슨무슨 영어 몇주 완성, 또는 몇달 완성 이런 문구로 광고하는 것들을 본것도 같습니다. 최근에는 그런건 잘 못본것 같은데 혹시 아직도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에 몸짱이 한창 유행일때 몇주만에 몸을 만든..

성공한 사람들 이야기가 도움 안된다고 느낄 때 [내부링크]

제가 하루하루 무언가를 이루어 나갈때 느꼈던게 있는데 한번 공유해 보려 합니다. 우리는 정말 많은 사람들과 공유를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과 달리 정말 다양한 사람을 온라인 상에서 접할 수 있..

영어 10년하고 안됐다가 1년한 결과 [내부링크]

세상에는 많은 일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시도를 하며 살아갑니다. 누구나 목표를 이룰 수 있다면 좋겠지만 다 그렇지도 않지요. 제 블로그에 영어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적어놓아서 저의 시행착오에 관해..

영어 듣기와 읽기 [내부링크]

세상을 살면서 우리는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내가 어디에 가고 싶은데 거기를 어떻게 가야하는지. 어떤 물건은 어디에서 구할 수 있는지. 등등.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아는 사람이 쓴 글에서 정보..

언어의 확장과 숙달 [내부링크]

우리가 언어를 배울때 가장 먼저 하는것이 양적인 확장이고 그 다음이 사용의 숙달입니다. 무슨소리냐하면 1. 이해할수 있는 양을 확장해 갑니다. 2. 이해하는 것 중에 사용가능한 것들을 숙달해 나갑니다. 예를..

토익 시험 보는 요령 (듣기) [내부링크]

인터넷상에 공개적인 정보를 올리기엔 좀 껄끄러워서 이름 얼굴 생년은 지워서 올렸습니다. 증명사진은 같은 사진으로 했었고 처음에는 집으로 성적표 보내주는 걸로 하고 두번째 친것은 인터넷으로 결과를 받은..

대한민국 영어시험 [내부링크]

영어시험의 목적이 무엇일까요? 내신 영어 시험, 수능, 토익, 토플, 오픽...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것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태어나서 말하기 듣기도 배우고 걷는 법도 배우고. 사람들과 어울리기도 하고 하지..

박코치 어학원 [내부링크]

내가 볼때 성인들이 단기간에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박코치 어학원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잠수네 공부법은 기간이 2년~3년정도 들어가고 시원스쿨 같은경우 단기간 효과를 볼수 있는 점..

잠수네 영어 공부법 [내부링크]

사실 예전에 내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했던 영어공부법이 잠수네 영어 공부법이다. 그래서 책도 찾아서 읽어보기도 하고 주변에 영어를 가르쳐 주던 학생들의 학부모님께 추천드리기도 했었다. 아주 애기때부..

시원스쿨 장단점 [내부링크]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 닷컴~ 작년쯤인가 홈쇼핑에서 광고하는 것을 보고 어머니를 하나 사드렸다. 무슨 패키지였는데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는다. 내가 사드린 이유는 어머니가 친구들이랑 해외 여행 다니시면서..

한글과 영어의 차이 [내부링크]

오감으로 세상을 표현할때 우리는 어떻게 하나요? 말을 합니다. 물론 그림이나 동작으로 표현할 수 있겠지만. 눈에 보이는 것들도 말하고, 들리는 것도 말합니다, 냄새도 말하고, 느껴지는 것도 말합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언어 [내부링크]

언어는 무엇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세상을 소리로 표현한 것을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아기때 우리 부모님께서는 수없이도 엄마라는 말을 알려주었습니다. 엄마가 밥줄까? 엄마가 안아줄까? 엄마 보고싶..

토익 읽기편 [내부링크]

모의고사 전체를 예를 들기에는 내용이 너무 길어질 것 같고 간단한 예로 설명해 보도록하겠습니다. 1.To attract young consumers, promoting new products online is more --- than advertising on telelvision..

넷플릭스로 외국어 배우는 법 [내부링크]

한때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법이 유행이었던 적이 있었던 것 같다. 요즘에도 유튜브에 보면 프렌즈 쉐도잉 하기 같은 걸로 실험해 보는 유튜버도 있다. 결국 무언가를 하던 하기만 하면 발전은 있는 것 같다. 턱..

영어습득의 기본원리 CI [내부링크]

C.I.(comprehensible input)가 잘 되려면 3가지가 필요하다고 한다. 나도 내 경험을 돌이켜 볼때 분명히 그랬던 것 같다. 1.  motivation. - 동기부여가 잘될 수록 CI가 잘 일어난다. 2. self-esteem, s..

혼자하는 영어 학습법 [내부링크]

 가끔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생기면 옆에 있는 사람이 묻곤 한다. 어떻게 해야 영어를 잘할 수 있나요? 어떻게 보면 정말 이상한 질문 같았다. 한국에는 수많은 영어 교육 방법이 나와있고 시중에 가면 영어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