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tam의 등록된 링크

 saet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프로 작가 스티븐 킹의 글쓰기 조언 [내부링크]

1. 지옥으로 가는 길은 수많은 부사들로 뒤덮여 있다. 2. 글을 쓸 때는 문을 닫을 것, 글을 고칠 때는 문을 열어둘 것. 3. 픽션은 거짓말이다. 좋은 픽션은 그 거짓말 속에 감춰진 진실이다. 4. 소설은 이미 존재..

프로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글쓰기 조언 [내부링크]

1. 모든 초고는 걸레다. 2. 모든 이야기는 끝까지 계속 가면 죽음으로 끝난다. 그 사실을 숨기려 하는 자는 진정한 스토리텔러가 아니다. 3. 글쓰기가 힘들 때면 나는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내 책을 읽는다. 그러..

프로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글쓰기 조언 [내부링크]

1. 가끔은 자신의 어두운 부분과 맞서야 한다. 2. 그 어디에도 새로운 말은 없다. 지극히 예사로운 평범한 말에 새로운 의미나 특별한 울림을 부여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3. 어떤 문장이든 반드시 개량의..

프로 작가 유시민의 글쓰기 조언 [내부링크]

1. 취향을 두고 논쟁하지 말라. 2. 없애버려도 뜻을 전하는 데 큰 지장이 없으면 군더더기다. 3. 못난 글은 다 비슷하지만, 훌륭한 글은 저마다 이유가 다르다. 4. 글쓰기를 잘하고 싶다면 그에 맞게 살아야 한..

프로 작가 강원국의 글쓰기 조언 [내부링크]

1. 글은 엉덩이로 쓰는 것이다. 2. 글쓰기의 시작은 자료 찾기다. 3. 글쓰기 최고의 적은 횡설수설이다. 4. 글쓰기와 메모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5. 한 문장에는 하나의 메시지만 담는 것이 좋다. 6. 요점을..

게으름에서 벗어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게으름에서 벗어나는 7가지 1. 게으름에 대해 자각하라 문제에서 빠져나오기 위한 첫 번째 원칙은 ‘내게 문제가 있다’는 점을 전적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2. 삶의 방향성을 찾아라 삶의 청사진을 만..

구글에드센스 꿀팁 [내부링크]

1.글은 10-15개 이상일것 2.글자는 1000-1500자 사이 3.사진개수는 마음껏 4.신청을해도 승인기간이 2주~ 이상걸린다 5.무한검토! 차라리 다시계정 만들기.

기억의 궁전 기억법 [내부링크]

1. 기억의 궁전 구조 구상하기 상상의 공간이어도 무방하지만 실제로 있고 친숙한 공간이면 더 만들기 편하다. 만드는 사람의 집이나 학교, 더 큰 것을 구상하고 싶다면 하나의 마을을 활용해도 된다. 공간이 크..

시도를 해볼만한 일 [내부링크]

간단하게 3가지 돈, 시간, 위험으로 판단하면 된다 1. 돈이 되는가? 돈은 우리가 살아가는 것에 있어 필연적인 일이다. 없으면 힘들지만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2. 시간이 되는가? 시간은 돈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실수를 안하는 방법 [내부링크]

첫째, 성급할 때 둘째, 타인의 시선 신경 쓸 때 셋째, 감정적으로 할 때 이상 세 가지 경우를 주의한다면, 실수를 많이 줄일 수 있다.

대화 잘 하는 방법 [내부링크]

하지 말아야 할 것 1. 험담하기 gossip 2. 비판하기 judging 3. 부정적, 불평 negativity 4. 변명하기 complaining 5. 이야기를 치장하거나 과장하기 (거짓말) lying 6. 독단 주의 (자기주장만 하고 남 얘기 X) d..

삶이 엉망으로 느껴질 때 벗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첫째, 나를 파악한다. (나를 자세히 파악하고, 목표까지 가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전부 적어보자) 둘째, 나와 환경을 개선한다 (쉬운 것부터 천천히, 작은 성공의 경험이 큰 성공의 힘이 된다.)

생산성을 올리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1. 일하는 속도 늦추기 • 성취하는 게 없는 분주함 =게으름 일하느라 바쁜 것=게으름 • 생산성 ㅡ단순히 바쁘게 지내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성취했는가를 보는것이다 • 습관적으로 바쁘게 일하는..

성공한 사람의 5가지 특징 [내부링크]

0. 무엇보다 실행이 중요하다 1. 공개적으로 선언한다. - 공개선언 효과: 외부의 힘을 이용해 자기 통제 2. 당장 실천한다. - 어짜피 할 일이라면 최대한 빨리 처리. 24 시간 이내에 행동하는 습관. 3. 작게 시작..

부자들의 16가지 특징 [내부링크]

1. 여러 소득원을 만들었다. 2. 변화는 필연이니, 상시 해결책을 준비한다. 3. 자신의 목표를 기록한다. 4. 자신만의 생각할 시간을 따로 가진다. 5. 하나의 일에 집중한다. 6.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한다. 7. 무엇..

돈 잘 버는 부자들의 습관 3가지 [내부링크]

돈 잘 버는 부자들의 습관 3가지 1,가치목록 작성하라 하루종일 무엇하고 싶은지 가치순위정하기 예시)1번 건강, 2번 가족,3번 부,4번 여행 2,독서 매달 두권의 책을 읽는다. 미래의 재정계획을 세워라. 3.자산..

요리 잘 하는 노하우 13가지 [내부링크]

모든 요리사는 주방에서 몇 초라도 더 아낄 수 있는 꿀팁과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셰프이자 작가인 폴 소글은 40여년을 주방에서 보냈고, 그 동안 쌓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여기에..

매력 있는 메뉴판 만드는 법 (6가지 심리학) [내부링크]

1. 선택사항 제한하기 메뉴판에 음식의 종류가 많으면 많을수록 손님은 불안감을 느낀다. 심리학에서 익히 알려진 "선택의 역설 paradox of choice"이다. 선택권이 많아질수록 "내가 고른 음식보다 다른 음식이..

골목식당 백종원의 장사 잘 하는 비결 7가지 [내부링크]

골목식당' 백종원의 장사 잘 하는 비결 7가지 1. 먼저 미안하다고 말하라 2. 인테리어나 레시피 이전에 기본기를 갖춰라 3. 영세 자영업자, 가맹점주와 상생하라 4. 최고 가성비의 대표메뉴를 만들어라 5. 너무..

백종원이 초보들에게 건네는 7가지 충고 [내부링크]

성공한 후에 그 뒷이야기를 쓰는 것은 쉽습니다. 하지만 식당을 창업하고 운영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제가 실패에서 깨달은 식당 창업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할 7가지가 있습니다. 저의 시행착..

요리 식재료 9가지 찰떡궁합 [내부링크]

토란+다시마= 다시마가 토란의 떫은맛과 유해 성분을 없애준다. 새우+레몬= 레몬의 상큼함으로 새우의 비린내도 잡고 맛도 좋게 한다. 미꾸라지+산초= 비린 미꾸라지 냄새를 중화하고 산초의 개성을 잎 한다. 장..

베스트셀러 작가의 글쓰기 조언 [질보다 양] [내부링크]

[글 잘 쓰는 방법] 1) 시작이 가장 중요하다. 글을 시작하는 첫 문장을 몇 개씩 만들어 둬라. 2) 매일 일정량의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기준을 낮춰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라. (참고: 타이탄의 도구들)

좋은 글 쓰는 방법 [내부링크]

유홍준의 글쓰기 15원칙 1. 주제를 장악하라. 제목만으로 그 내용을 전달할 수 있을 때 좋은 글이 된다. 2. 내용은 충실하고 정보는 정확해야 한다. 글의 생명은 담긴 내용에 있다. 3. 기승전결이 있어야 한다..

글쓰기 초보가 봐야 할 9가지 방법 [내부링크]

1.다독 -글쓰기의 시작은 독서다. 2.어떻게보다 무엇이먼저 -어떤 주제로 글을 쓸 것인가 먼저 고민하라, 3. 자료모으기 -고수들은 아이디어와 자료가 모이면 글쓰기의 80%가 끝난다고 여긴다. (좋은 자료,근거,타..

책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글쓰기 비법 [내부링크]

1. 의식의 흐름대로 글쓰기 - 왜 읽게 되었는지 등등 멈추기 말고 쓰라 의식의 흐름’ 글쓰기 - “신뢰할 수 있는 글쓰기 기법 중 하나는 ‘의식의 흐름’ 글쓰기이다. 생각과 느낌이 떠오를..

픽사의 스토리 텔링을 위한 22가지 법칙 [내부링크]

1. 캐릭터가 성공 그 자체가 아닌 그 이상을 시도하도록 격려하라. #1: You admire a character for trying more than for their successes. 캐릭터가 성공 그 자체만을 바라보고 움직이면 실제 사람처럼 적당주..

소설쓰기에 대한 조언 [내부링크]

좋은 문장과 방식이 묻어나는 책은 문장 하나하나가 교본이고, 표본이 되는 과정이며, 배우는 것조차 깨닫지 못하는 상태에서 배우는 여정이다. 모든 문서의 초안은 끔찍하다. 글 쓰는 데에는 죽치고 앉아서 쓰는..

소설에서 이야기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첫째. 주제를 설정한다. 무슨 메시지를 독자에게 하고싶은가, 독자가 어떻게 느꼈으면 좋겠는가, 내가 독자에게 보여주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가를 정하는것이다. 이 메시지를 캐릭터의 입을 빌려서 독자에게 보..

창업에 대한 생각 정리 노트 [내부링크]

1. 한 가지 전문 기술이 있다면, 파생되는 다양한 직업들을 가질 수 있다. 2. 가르쳐 주는 능력을 기른다면, 여러 직업의 길이 열릴 수 있다. 3. 일을 할 때, 쓸 일이 많을 것 같은 일을 선택하자. 4. '나는 뭐하..

간판 만들기 전 알면 좋은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1. 너무 크게 만들지 않는다 -간판이 너무 크면 한눈에 보기 힘들다 간판은 차량이 아닌 보행자 기준으로 만들어야 한다. 2. 주변 환경에 어울리게 한다 -옷도 어울리는 것을 고르는 것처럼 간판 또한 주변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