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ng의 등록된 링크

 sa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장이 쟁이' 차이 및 장이와 쟁이 뜻 '쟁이 장이'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장이와 쟁이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이와 쟁이는 자주 사용하면서도 헛갈리는 표현중에 하나인데요. 나는 겁쟁이다. 나는 겁장이다 어떤표현이 맞을까요? 지..

연예인 연애인 연얘인 올바른 맞춤법 알고 바르게 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연예인과 연애인 헛갈리지 않으시나요? 저는 매번 사용할 때마다 헛갈려서 찾아보곤 하는데요. 연예인 하면 싸이의 연예인이 생각나는데요. 종종 싸이의 연얘인인것 같기..

소금쟁이 먹이, 날개, 특징, 모기, 어원등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소금쟁이의 먹이, 소금쟁이의 날대, 소금쟁이 모기, 소금쟁이 단어의 어원등 소금쟁이에 대해서 살펴보는 글 입니다. 1. 소금쟁이 소금쟁이의 계문강목과속을 살펴보면..

빌런 뜻, 빌런의 어원, 신조어 빌런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최근에 TV에서 빌런이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요. 특히 게임이나 온라인 상에서는 정말 많이 사용되는것 같은데요. 빌런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빌런..

틈틈이 틈틈히 구별방법, 이히 구별하기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틈틈이와 틈틈히의 구별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음할때는 거기서 거기니깐 상관없겠죠? 하지만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 같은 SNS에 글을 쓸때는 여간 신경쓰이는게..

던지든지, 든지던지, 든던, 던든 차이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던지와 든지, 던지든지?, 든지던지?, 든던?, 던든? 헛갈리는 맞춤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난 니가 무얼 선택하든지(던지?) 상관없어' 상관있..

조그맣다 자그맣다 올바른 사용법, 조그맣다 뜻, 자그맣다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자그맣다와 조그맣다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맣다'라는 표기자체가 너무 우리들한테는 어색한데요. 어색할수 밖에 없습니다. '맣다'라고 해서 단독으로..

자주 틀리는 맞춤법 로서와 로써의 차이 로써 뜻, 로서뜻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로써와 로서의 차이와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말을 할때는 그냥 로써든 로서든 중요하지 않지만, SNS 시대에 우리는 생각보다 글을 많이 사용하면서 두..

찌개 찌게 차이, 찌개 뜻 찌게 뜻 김치찌게 김치찌개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오늘은 찌개와 찌게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점심은 김치찌게?찌개? 먹으러가자 라고 말할때는 상관없지만 카톡으로 적을때는 헛갈려서..

대게 대개 차이 및 올바른 사용법, 대게 뜻 대개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무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글로 쓸때 헛갈리는 맞춤법중 대게와 대개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이든 '게'이든 아나운서도 아닌 일반인이 저희들에게..

~잖아 뜻, 잖아, 맞잖아 맞자나의 올바른 사용법 및 ~자나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오늘은 ~잖아와 ~자나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잖아, 자나를 생각하면 그냥 단순하게 잖아가 맞겠지라고 생각을 하게 마련인데요. 하지만 '내말이 맞자..

그새 그세 차이, 그새 뜻 그세 뜻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그새와 그세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세든 새든 말을 할때는 중요하지 않지만 카톡을 하거나 글을 쓸 때는 '그새 돌아왔다.' '그세 돌아왔다' 어떤 것..

웬걸 뜻, 왠걸 뜻, 웬걸 왠걸 차이, 왠열 웬열의 올바른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아마 왠과 웬의 마지막편일 것 같은데요. 웬걸과 왠걸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웬걸?왠걸?은 부사로 쓰이지는 않고요. 보통 감탄사로 쓰이게..

왠지 웬지 올바른 사용법, 왠지 웬지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왠지와 웬지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을 할때는 왜 웨 무엇으로 쓰든 발음이 같아서 중요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직접적는 경우에는 여간 신..

왠일 웬일 차이 / 웬일 뜻, 왠일 뚯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왠일?웬일? 오늘은 기분이 좋아보여" 라고 할 때 '왠일' 일까요? '웬일' 일까요? 왠일과 웬일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웬일 vs 왠일 웬일..

헷갈리다 헛갈리다 햇갈림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헷갈리다와 헛갈리다, 햇갈리다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맞춤법이 정말 헛갈려, 헷갈려, 햇갈려 정말 어렵..

묻히다 뭍히다 (묻다 뭍다) 올바른 맞춤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묻히다와 뭍히다 (묻다, 뭍다)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을 할때는 그냥 무치다로 발음을 하면 신경을 안써도..

웬만하면 왠만하면 / 웬만 왠만 올바른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오늘은 웬만하면? 왠만하면? 밥좀 잘 먹어라. 라고 할때 왠인지 웬인지 정말 헛갈리는데요.  두 가지의 차이와 정확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웬만..

바람 바램 차이, 바람 뜻 바램 뜻 구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이번에는 바람과 바램의 올바른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바람이 쌩쌩부는 바람을 이야기하는게 아닌건 알고 계시죠? 희망하고 소망하는 뜻을 이..

금새 금세 차이 및 금새 뜻, 금세 뜻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이번에는 금새와 금세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방 순식간이라는 뜻으로 금새나 금세를 종종 사용하는데요. 발음의 길고 짧음은 저희는 아나운서나 기자가 아니..

제고 뜻 재고 뜻, 제고하다 재고하다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 생생생입니다. 일상속에서 제고?재고라는 말을 종종 사용하는데요. 발음은 같으니 신경안써도 되지만 카톡이나 글을 쓸때는 신경이 쓰입니다. 공장에 남아있는 물건은 재고가 확..

바래다 바라다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바래다와 바라다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니가 하는일이 잘 될길 바래" 과연 맞는 표현일까요? "옷이 오래되서 색이 바랐다" 맞을까요..

요새 요세 구분 및 올바른 맞춤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헷갈릴수 있는 맞춤법 중 '요새'와 '요세'의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 남자친구는 요즘 왜 연락이 없어?" 라고 이야기 할때 요즘이라고 쓰기도..

지양 뜻, 지향 뜻, 지양 지향하다 구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활속의 생생한 생각입니다. 이번에는 우리가 평소사용하는 지양과 지향의 올바른 의미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양은 주로 안좋은 뜻에 지향은 보통 좋을 때 쓰이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