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jinbangit의 등록된 링크

 sajinbang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ENA "사장님을 잠금해제" 드라마 감상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그 별동네 사진방의 IT의 여우별동산입니다. 얼마 전 ENA에서 방영되던 수목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가 종영했는데요. 제가 그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느낀 점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이 감상평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주의] 본 글에는 드라마의 스토리와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글은 저의 주관적인 해석이 담겨있으며 본 드라마의 원래 제작 의도와는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드라마 소개 사장님이 핸드폰 속에 갇히다? 인공지능 개발사 '실버라이닝'의 사장 김선주는 어떠한 이유로 자신의 스마트폰에 갇히게 됩니다. 마침 바로 옆에서 뱀에 물리게 된 취업 준비생 박인성에게 10억을 제안하며 자신을 도와 숨겨진 음모를 찾아달라는 부탁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하루..

아이폰에서 오토클릭 하는 방법 (스위치 제어 사용) - How to use switch control for auto click on iPhon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입니다. 얼마 전에 카카오톡에서 반응 기능이 나왔는데요. 같은 사람도 여러 번 누를 수 있어서 오토클릭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에서는 오토클릭을 사용할 수 없다고 알고 계시는데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스위치제어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스위치제어를 사용해서 아이폰에서 오토클릭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 주신 후 손쉬운 사용 > 스위치 제어 > 새로운 스위치 추가... 를 차례대로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화면 > 전체화면 > 탭을 선택해 줍니다. 다시 스위치 제어로 나가서 기법 > 새로운 기법 생성... 을 눌러줍니다. 자동 클릭의 이름을 지정해 줍니다. 저는 카카오톡의 자동반..

맥에서 DNS 주소 변경하는 방법 - How to change DNS in MacOS (Mac OS Ventura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여우입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속도 등의 이유로 DNS를 변경해 주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ac OS에서 DNS를 변경하는 최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DNS란 무엇인지, 어떤 DNS를 선택해야 할지 알아보고 주요 퍼블릭 DNS 목록과 국내 통신사 DNS 목록을 알아볼 것입니다. DNS란 무엇인가? DNS란 Domain Name Server라는 영어 약자인데요. 쉽게 말해서 주소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웹사이트는 IP주소라는 고유 주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매번 구글에 접속 할 때 마다 172.217.161.238라는 IP 주소를 입력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우리는 Google.com이라는 주소로 접속합니다. ..

벤큐 28인치 4k 모니터 EW2880U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 오랜만에 제품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벤큐 28인치 4K 모니터입니다. 이 모니터를 선택한 이유는? 이 정도의 기능과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도 타사 모니터에 비해서 약간 저렴하다고 그렇다고 해서 믿기 힘든 중소기업의 제품도 아닌 것이 바로 벤큐의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 확인하기 제가 모니터를 선택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4K를 지원하는가? 맥북과 사용하기 편한가? USB-C 단자를 지원하며 PD 충전을 지원하는가? 모니터를 만든 회사는 믿을만한가? 개봉하기 그럼 박스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잔~!!) 구성품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설명서 전원 케이블 USB-C 케이블 HDMI 리모컨..

티스토리 블로거이자 개발자가 본 SK C&C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장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 여우별동산 입니다. 이번 상황으로 불편을 겪은 사람이자 개발자로서 이번 상황에 대해서 요약하는 글을 적고자 합니다. 저는 노란회사와 아무 관련도 없고 그냥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조금 들어간 글 입니다. 티스토리 글쓰기가 복구되었길래 한번 글 적어봅니다. 토요일 오후 3시 30분쯤 카카오의 서버가 있는 SK C&C 데이터센터의 지하 전기실 UPS 장비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안전을 위해서 전력을 차단하였고 이로 인해서 모든 서버가 다운되어 카카오의 거의 모든 서비스가 중단되는 등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대충 어떤 피해가 있었나...?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등등 카카오의 거의 모든 서비스 중단되어 아직까지 복구 진행중... 티스토리 역시 아직 복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사이트는 무엇일까요? - Top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별동네 사진방의 IT의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웹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이나 위키백과가 1위 아닌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번역된 웹사이트라고 하면 구글이나 위키백과를 많이 떠올리실 것입니다. 그럼 구글과 위키백과가 1위가 아니라는 건가요? 네 놀랍게도 그렇습니다. 그럼 3위부터 보겠습니다. 3위 - 구글 구글이 3위라는 말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세계적인 IT기업으로 'IT 공룡'이란 말로도 불리는 구글은 약 164개 정도의 언어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2위 - 위키백과 전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있는 위키 사이트인 위키백과는 314개의 언어를 제공합니다. 이는 전세계의 많은 사용자들이 기여하면서 많은 언어를 ..

쿠팡 로켓와우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여우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쿠팡을 이용하시는데요. 저 역시 로켓에 실어서 오는 택배를 경험해 본 이후로 쿠팡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쿠팡의 로켓와우 구독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해지하는 버튼을 찾기 힘들게 해놨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앱에서 해지하기 쿠팡 앱의 마이 페이지로 들어가신 뒤에 이름을 눌러주세요. 아래의 와우 멤버십을 눌러주세요. 맨 아래로 내리면 꽁꽁 숨겨놓은 해지하기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 사이트에서 해지하기 쿠팡 사이트에서 해지하는 것도 비슷한데요. 우선 로그인 후에 마이쿠팡으로 들어가주세요. 와우 멤버십을 눌러주세요. 와우 멤버십 관리 화면이 나오는데 맨 아래로 내..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 - 위치까지 확인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여우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P 주소란? IP 주소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장치들이 서로를 인식하고 통신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특수한 번호 입니다. [출처: 위키백과] 쉽게 말해서 네트워크 상에서 컴퓨터를 구분하는 일종의 주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IP 주소의 종류 IP 주소는 내부 IP와 외부 IP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부 IP는 쉽게 말해서 같은 공유기의 와이파이에 연결된 기기끼리 서로 구분을 하기 위한 주소이고 외부 IP는 공유기에서 사용하는 주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유동형 IP와 고정형 IP가 있는데 유동형의 경우 일정 기간이나 특정 규칙에 따라서 변경되며 고정형의 경우 특별하게 설정..

HTML 온라인 편집기 (설치 불필요)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여우입니다. 오늘은 설치없이 HTML을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온라인 에디터들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선정하였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보를 위한 HTML 관련 용어 정리 HTML: 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로 웹사이트의 뼈대를 잡는 역할을 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가 절대로 아니므로 개발자 앞에서 HTML 프로그래밍 할 줄 안다고 하면 흔적도 없이 사라지거나 비웃음을 당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세요!! CSS: HTML과 단짝 친구로 HTML이 뼈대를 담당한다면 색상과 그림자 같은 스타일을 담당하는 코드로 HTML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 언어가 절대로 아닙니다. JavaScript: 줄어서 그냥 JS라고 합니다. 웹사이트를 ..

맥북을 위한 외장하드 - LaCie 2TB Mobile Drive External Hard Drive USB-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LACIE에서 만든 외장하드 LaCie 2TB Mobile Drive External Hard Drive USB-C를 내돈내산으로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기본 저장용량은 부족하기에... 맥북을 구매할 때 자신이 저장공간을 얼마나 사용하는지를 고려해서 저장용량을 선택하는데요. 저장용량 업그레이드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기본 용량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맥북 프로 (2021년 M1 Pro)의 경우 512GB가 기본 옵션이었는데요. 맥북으로 프로그래밍과 영상편집, 사진 등을 다루다보니 용량이 부족하더라고요. 저처럼 맥북으로 여러가지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저장할 것들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

줌에서 수신 비디오 중지 사용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 입니다. 오늘은 줌에서 수신 비디오를 중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신 비디오 중지는 뭘까? 수신 비디오 중지 기능이란 무엇일까요? 수신 비디오 중지 기능이란 상대가 비디오를 켰든 껐든 상관 없이 참가자의 비디오를 수신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대체 언제 쓸까? 수신 비디오 중지 기능은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요? 수신 비디오 중지 기능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데이터 요금을 절약하고 싶은 경우 수신되는 영상을 비활성화 하여 네트워크 대역폭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나 연설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떨릴 경우 영상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여 많은 사람 앞에서도 떨지 않..

인공지능(AI), 프로그래머를 대체할 수 있는가? [내부링크]

현지시간 2022년 5월 24일 열린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연례 최대 개발자 행사인 빌드2022에서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말, 즉 자연어로 된 명령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코드로 즉시 변환시켜주는 인공지능 모델인 ‘코덱스(Codex)’가 소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케빈 스콧은 코덱스를 소개하면서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통해 사람과 대화할 때 쓰는 자연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즉시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생겨난 이래로 우리가 개발에 대해 가지고 있던 사고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변화 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코덱스를 사용한다면 기존에 개발자가 2시간이 걸려야 개발할 수 있었던 작업을 2분만에 할 수..

알약, 꼭 필요한가? - 이번 사태로 다시 점검해 보는 알약의 필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여우입니다. 이번에 알약 랜섬웨어 오진 사태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으셨을 텐데요. 알약이 윈도우의 운영체제 프로그램들을 랜섬웨어로 오진하여 삭제해버려서 문제가 발생했던 것입니다. 알약이 과연 필수 프로그램인가? 많은 분들은 알약이 컴퓨터 사용의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알고 계십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보안 기능을 믿지 못해서, 또는 인터넷이나 지인들의 추천으로 인하여 그렇게 알고 계실 텐데요. 윈도우 OS에서는 Microsoft Defender(구 Windows Defender)라는 보안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Microsoft Defender에 대한 평가가 굉장히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Microsoft에서는 자사 백신 서비스..

한컴오피스 무료로 사용하기 - 한컴스페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동네 사진방의 IT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은 .hwp 파일을 편집해야 할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요. 몇 번 편집하려고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구입하거나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 버전을 구독 하기에는 너무 돈 낭비 처럼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컴오피스를 웹에서 설치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과연 그 방법은? 그 방법은 바로 한컴 스페이스라는 웹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한컴에서 정식으로 만든 웹사이트 입니다. 구글 문서를 설치 없이 웹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웹에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한컴스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여기를 누르시거나 한컴스페이스를 검색해주세요. 들어가신 뒤에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간단하게 구글로 가입하시는..

아이폰에서 '이것'만 하면 브라우징 속도가 빨라집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블로거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설정에서 Safari를 찾아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Apple Pay 확인을 찾아서 꺼줍니다. 이제부터 아이폰의 웹서핑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 글을 보기 https://blog.naver.com/ligerolibre/222813764733 아이폰 웹서핑 속도 빨라지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IT 사진 블로거 여우입니다. 아이폰에서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느려 답답하셨던 경험이 있... blog.naver.com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톡 최신버전 업데이트 받는 방법 (feat. 업데이트 막은 구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그 별동네 사진방의 IT의 여우별동산 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의 업데이트가 중단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중단된 이유는 카카오톡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인앱결제 강제화 규칙을 따르지 않고 아웃링크를 통하여 결제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다는 이유로 구글에서 업데이트 중단이라는 조치를 내린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드로이드에서 카카오톡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다음(daum) 웹사이트 또는 앱으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접속하신 다음에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검색해주세요. 그런 다음에 카카오톡 최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톡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 Logitech ERGO MX VERTICAL 개봉기 및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전문 블로거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로지텍의 버티컬 마우스인 ERGO series MX VERTICAL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티컬 마우스란? 일반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면 손목 터널 증후군이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티컬 마우스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마치 악수를 할 때처럼 엄지가 약 45도 각도로 오도록 해주어서 손목에 무리를 덜 주기 때문에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개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하여 쿠팡 로켓 직구로 중국에서 구입했는데요. 저처럼 직구를 하시면 정식 구입가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지만 고장이 났을 경우에 A/S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마우스의 경우 3개의 ..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 예약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동네 사진방의 it 입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 [S22 / S22 + / S22 Ultra]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고 해서 전해드립니다. 갤럭시 노트의 부활! 새로 나온 갤럭시 S22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금 사전예약하고 추가해택과 사은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품 악세서리 구매쿠폰과 삼성케어플러스 1년, 추첨 이벤트 등의 사은품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네요. 사전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신청한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개통이 진행이 됩니다. 만약 사전예약 후 취소를 하고 재구매를 하면 개통 순서가 뒤로 밀려난다고 합니다. 100% 사은품을 지급하고 부가서비스나 제휴카드를 강요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https://deg.kr/59f0fe6 갤럭시 S22 ..

이미지 크기 줄이는 사이트 - tinypng.com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의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이미지 크기를 줄여주는 사이트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https://tinypng.com/ 인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사진의 크기를 몇초만에 엄청나게 줄여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진 용량 때문에 로딩 속도가 느려서 구글 검색 최척화에 어려움을 겪으신 분께 추천을 드립니다. 일단 이 사이트에서 사진의 용량이 얼마나 줄여주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압축 전 사진의 용량 입니다. 압축을 하니 무려 27%의 용량을 줄여주었습니다. 전과 후의 품질은 멀리서 보면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https://tinypng.com/ TinyPNG – Compress WebP, PNG and JP..

카카오톡 차단 확인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사진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이 운영하는 별동네 사진방의 IT 블로그의 여우별동산 입니다. 어떠한 경우든지 상대방에게 차단을 당할 경우에는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은데요.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고 의심은 되지만 안타깝게도 카카오톡에서는 공식적으로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직접 물어보기는 어렵죠. 하지만 카카오톡에서 차단을 확인하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3가지 방법을 통하여 상대가 나를 차단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첫번째 방법은 송금 버튼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상대방에게 송금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차단이 된 경우 이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쿠팡플레이 PC버전 주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사진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 입니다. 많은 분들이 쿠팡플레이 주소를 궁굼해 하시던데 구글 검색에서 공식 사이트가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https://www.coupangplay.com/ 그럼, 쿠팡플레이에서 즐거운 시청 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타임 화상회의 안드로이드에서 참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사진 블로거 여우입니다. 요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Zoom, 카카오톡 페이스톡, 스카이프 등의 화상회의 플랫폼의 사용이 많아졌는데요. 이러한 변화에 알맞게 애플의 FaceTime도 애플 기기가 아닌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타임 화상회의를 안드로이드 또는 윈도우에서 참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페이스타임 앱을 실행해주세요. 그런 다음 링크 생성을 눌러주세요. 링크 생성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방법으로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링크를 누른 후에 이름을 입력한 뒤에 계속을 눌러주세요. 권한을 허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허용하지 않으면 통화가 불가능합니다. '내가 설정한 이름' 이름으로 참여 옆에있는..

HEIC (아이폰 고효율성)사진을 JPG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여우입니다. 오늘은 애플이 ios11에서 새로 공개한 사진 포맷인 HEIC를 JPG로 변환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EIC란? 애플이 iOS 11에서 공개한 포맷이며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고효율성이라는 이름으로 들어있습니다. 기존의 JPG보다는 더 높은 효율성을 가진 파일입니다. 변환이 왜 필요한가? HEIC(아이폰 고효율성) 포맷이 고효율 파일로서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긴 하지만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와 앱이 있기 때문에 변환을 해주어야 업로드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앱 설치 없이 파일을 변환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heic2jpg.com/ko/ HEIC 사진을 JPEG 형식으로 변환하세요 소프트웨어를..

JPG를 PNG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여우입니다. JPG 파일을 PNG로 바꿔주는 사이트 목록을 소개해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https://jpg2png.com/ko/ 이 사이트는 무료이며 회원가입이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한번에 최대 20개의 파일을 변환할 수 있으며 서버에 업로드된 파일은 1시간 뒤에 삭제됩니다. JPG 파일을 PNG로 JPG 이미지를 PNG 포맷으로 온라인에서 올바른 압축기법을 사용하여 무료 전환 하세요 jpg2png.com https://convertio.co/kr/jpg-png/ 이 사이트는 무료이고 회원가입과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JPG PNG 변환 (온라인 무료) — Convertio jpg 파일(들) 업로드 컴퓨터, Google Dr..

ZOOM 아이패드 자동반응 사용법 & 켜고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입니다. 아이패드용 줌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 중에서 자동 반응이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엄지손가락을 위로 들면 자동으로 따봉! 이모티콘이 표시되며 손을 들면 자동으로 손들기가 활성화되는 등의 방식으로 반응을 자동으로 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반응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용 줌에서 자동반응 사용법 그리고 켜고 끄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용하는 방법 자동 반응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엄지손가락을 올려 따봉 모양을 만들면 됩니다. 손을 들려면 손바닥을 펴서 보여주면 되는데요. 왼쪽 사진과 같이 "귀하는 손을 들려고 하는 중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동그란 원이 파란색으로..

동영상에서 자막을 추출하는 방법 - Subtitle Edit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동네 사진방의 IT입니다. 오늘은 동영상에 내장된 자막 텍스트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일단 자막을 추출하려면 SubtitleEdit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SubtitleEdit/subtitleedit 다운로드를 하신 뒤에 SubtitleEdit 실행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합니다. 실행파일을 최초로 실행하면 영어 버전이 뜨는데요. 사용상의 편의를 위하여 한국어로 바꾸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로 언어를 바꾸기 한국어로 언어를 변경하기 위하여는 상단의 메뉴에 있는 Options를 누르고 Choose language를 누릅니다. 그러면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되는데요. 맨 아래에..

노트북 램 교체 및 증설 - 램 종류 확인하고 고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동네 사진방의 IT의 여우별동산입니다. 오늘은 IT how 카테고리로 돌아왔습니다. 제가 노트북으로 여러 고성능 작업을 하다 보니 기존의 16GB 램으로는 성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16GB 램을 하나 더 장착하여 총 32GB의 램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에도 같은 주제의 글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에 램 교체 또는 증설하기 - 램 종류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IT 사진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여우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HP 사의 게이밍 노... blog.naver.com 추천글 노트북에 SSD 추가 장착하는 방법 - HP 파빌리온 램 종류는 어떻게 확인할까? 램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램의 종류를 알고 알..

갤럭시 Z플립3 100명한정 0원 특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Z Flip3를 특가로 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https://podgate.com/8a97113 갤럭시 [ Z Filp3] 100명 한정 0원 특가이벤트 podgate.com 새로운 갤럭시 Z Filp3 100대 한정 특가 이벤트 입니다! 링크를 눌러서 구매시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 사은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종은 갤럭시 Z Filp3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버즈2, 삼성케어플러스1년, S펜 수납형 케이스 등의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00% 사은품 지급하고 부가서비스 강요나 제휴카드 사용하실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선착순 개통으로 재고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마감되어 금액이 인상됩니다. https://p..

티스토리에 텐핑광고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우별동산의 IT how?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 텐핑광고를 연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텐핑광고는 승인이나 매채등록을 하지 않아도 광고를 붙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데요. 저와 같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경우 수익이 나는것은 단순히 돈이 벌린다는 것이 아닌 동기부여가 되기에 더욱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에 텐핑 광고를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텐핑 모바일 앱을 설치하신 뒤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 방법은 너무 쉽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면 수익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텐핑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텐핑 옆에 있는 연..

아이폰 남은 저장공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남은 저장공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설정 앱에 들어가셔서 일반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iPhone 저장 공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아이폰의 사용 중인 저장공간과 어떤 앱이 많은 저장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카카오톡에 있는 데이터를 좀 정리해야겠네요. 오늘은 아이폰 저장공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이렇게 유익한 IT 정보들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IT 블로거 여우별동산 이였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언어설정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우별동산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톡에서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영어 공부를 위하여 카카오톡의 언어를 바꾸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카카오톡만 언어를 바꾸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일단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그런다음에 설정앱의 검색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해주세요. (검색창은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나옵니다.) 검색 결과에서 카카오톡을 찾아 눌러주세요. 그럼 카카오톡에 대한 설정이 나오는데요. 맨 아래에 선호하는 언어 설정이 있습니다. 거길 한번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카오톡이 지원하는 언어가 나옵니다. 여기서 다른 언어를 선택하게 되면 카카오톡에서만 다른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M1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애플펜슬 2세대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의 IT입니다. 오늘은 M1 프로세서가 들어간 최신형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와 애플 펜슬 2세대를 언박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애플 펜슬 부터 개봉해 보도록 하겠..

카카오 뷰, 이용자에겐 불편을 크리에이터에겐 기회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별동네 사진방 입니다. 8월 3일. 카카오에서는 카카오 View라는 신규 서비스를 개시하였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그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뷰에 대하여... 카카오 뷰는..

크롬북 대신 웨일북? 원격 교육용 노트북 - 가장 비싼 OS 탑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동네 사진방의 IT 운영자 여우별동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든 교육용 노트북인 웨일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네이버에서는 교육 쪽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작년..

반갑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별동네 사진방의 IT의 여우별동산입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워보려고 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도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nefing.com/c/24436547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