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ary-lupin의 등록된 링크

 salary-lup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및 혜택 안내 [내부링크]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에서 발급하고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인구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방의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작년부터 2개 지역 대상으로 시범 추진했던 사업인데요. 올 해부터 11개 지역으로 확대되었으며,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 받으면 11개 대상 지역에서 숙박, 놀이시설 등에서 여러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및 혜택 살펴 보겠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및 혜택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웹사이트(PC/모바일) 또는 앱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고, 발급 절차는 회원가입/로그인만 하면 별도의 다른 절차 없이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

청와대 야간 개방 소식 "청와대 밤의산책" 예약 방법 [내부링크]

작년 5월부터 청와대가 완전히 개방되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심지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청와대의 여름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행사 내용과 예약 방법을 정리해봤으니 가능하신 분들은 적극 참고하세요~! 행사 안내 '청와대' 란? 청와대는 '서울시 종로구 청와대로1'에 위치했고요. 북악산을 뒤에 두고 있으며, 시청과 종로, 을지로 등 사무실이 밀집한 도심지역의 북쪽에 있습니다. 1945년 광복 후에 2년 여 동안은 미군정 사령관의 관저로 사용되다가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된 후에는 이승만 대통령 내외가 경무대로 거처를 옮겼고, 1960년에 취임한 윤보선 대통령이 경무대라는 명칭에 대한 국민의 인식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1961년 부터 '청와대'로 ..

[META FORESIGHT]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4) - 2023 트렌드 보고서 [내부링크]

Meta Foresight에서 발간한 2023 트렌드 보고서! 드디어 마지막 문화 트렌드를 다룰 시간입니다! ① 정체성 탐험 ② 릴레이션쉽 진화 ③ 확고한 열망 ④ 살아 숨쉬는 가치, 이렇게 네 가지 핵심 주제로 이루어져 있고 오늘은 "④ 살아 숨쉬는 가치"에 대해 말씀 드려볼게요! 지난 3개의 문화 트렌드는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문화 4) 살아 숨쉬는 가치, 행동하는 가치 우리는 가치를 실현할 때 비로소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른 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가치는 계속해서 변하며, 가치 실현에 전념하고자 하는 마음 또한 계속해서 변합니다. 우리는 익숙한 곳에서 새로이 위안을 찾고, 기본적인 권리를 위한 행동을 촉구하며, 쇼핑에 드는 시간을 아끼고, 환경에 관한 불안감을 해..

AI 역검 실제 후기 및 꿀팁 전수! [내부링크]

최근 우연한 기회로 어떤 회사에 경력 지원을 하게 되면서 제가 직접 보았던 AI 역검 후기를 들려 드릴게요! 지난 AI 역검 소개 글에서 알려 드렸듯이 서류 단계 통과 이후 ‘AI 역검’ 이라는 생소한 안내를 받았고, 폭풍 구글링을 통해 부리나케 준비하여 무사히 치렀습니다! AI 역검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면접후기] 잡다 AI 역검 소개 (구성과 공략 방법) [면접후기] 잡다 AI 역검 소개 (구성과 공략 방법) 오늘도 '조용한 퇴사'를 하며 열심히 이직을 준비 중이신 분들!! 혹시 "AI 역검"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전 최근 OO회사에 지원하여 서류전형에 합격하게 되었는데요, 면접 안내를 받아보니 웬 'AI salary-lupin.tistory.com 그럼 준비과정부터 시험..

[META FORESIGHT]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3) - 2023 트렌드 보고서 [내부링크]

지난 두 번의 포스팅으로 Meta Foresight에서 발간한 2023 트렌드 보고서의 두 개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번엔 세번째 트렌드를 다뤄볼 시간입니다! Meta Foresight가 Facebook과 Instagram에서 이루어진 4백만 건 이상의 글로벌 대화와 글로벌 설문조사 결과를 20가지 핵심 트렌드로 정리한 보고서인 2023년 트렌드 보고서는 ① 정체성 탐험 ② 릴레이션쉽 진화 ③ 확고한 열망 ④ 살아 숨쉬는 가치, 이렇게 네 가지 핵심 주제로 이루어져 있고 오늘은 "③ 확고한 열망" 편입니다. 지난 두 건의 포스팅은 맨 아래에 링크를 달아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 문화 3) 확고한 열망, 열정과 도전의 시대 희망과 꿈, #목표(#goals)야말로 사람들이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게 ..

스마트한 소비 생활! 소비자 24 사이트 활용법 [내부링크]

혹시 리콜 대상이거나 위해한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알지 못하고 구입했거나, 상품/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피해를 입은 경우에도 구제받지 못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럴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소비자 24'를 소개 드립니다! 소비자24 (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는 정부, 공공, 민간 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기관에 대한 종합신청창구를 마련함으로써, 소비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방과 함께 실제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쉽게 구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비자 24" 서비스 안내 소비자24는 공정관리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어요. 상품, 안전 정보 제공에서 피해구제까지 소비 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세히 어떤..

[META FORESIGHT]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2) - 2023 트렌드 보고서 [내부링크]

얼마 전 공유 드렸던 Meta Foresight의 '2023 트렌드 보고서'의 첫 번째에서 이어지는 두 번째 문화 트렌드로 찾아왔습니다! 지난 번에도 간략히 설명 드렸듯이, ① 정체성 탐험 ② 릴레이션쉽 진화 ③ 확고한 열망 ④ 살아 숨쉬는 가치, 이렇게 네 가지 핵심 주제로 이루어져 있고, 본 포스팅은 "② 릴레이션쉽 진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난 포스팅 "① 정체성 탐험"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2023.05.10 - [Career] - [META FORESIGHT]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1) - 2023 트렌드 보고서 [META FORESIGHT]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1) - 2023 트렌드 보고서 최근 미국의 FACEBOOK 회사가 META로 사명을 바꾼 건 다들 알고 계시죠..

5월 6월 나들이, 조선왕릉 숲길 한시 개방 정보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들이 계획하는 분들 많으시죠? 오는 16일부터 6월30일까지 조선왕릉 숲길 9곳이 한시적으로 개방된다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5월 6월 나들이 추천! 조선왕릉 숲길 한시 개방 정보 담당 정부기관인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2019년부터 봄, 가을철마다 한시적인 기간을 정해 조선왕릉 숲길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해왔습니다. 도심 가까운 곳에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는 역사 휴식 공간이라 큰 호응을 얻어왔는데요, 올해 봄 공개되는 조선왕릉 숲길 9곳은 과연 어디일까요? 조선왕릉 숲길 9곳 한시 개방 (5/16 ~ 6/30) 5월 16일부터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원릉 및 경릉~자연학습장 숲길’, 남양주 광릉 ‘..

[META FORESIGHT]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1) - 2023 트렌드 보고서 [내부링크]

최근 미국의 FACEBOOK 회사가 META로 사명을 바꾼 건 다들 알고 계시죠? 이 META에서도 'Meta Foresight'라는 이름으로 트렌드 관련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게 있더라고요? 그래서 최근 2월에 발간한 2023 트렌드 보고서 "새롭게 떠오르는 문화"를 소개드려볼게요! 2023년 트렌드 보고서는 Meta Foresight가 Facebook과 Instagram에서 이루어진 4백만 건 이상의 글로벌 대화와 글로벌 설문조사 결과를 20가지 핵심 트렌드로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① 정체성 탐험 ② 릴레이션쉽 진화 ③ 확고한 열망 ④ 살아 숨 쉬는 가치, 이렇게 네 가지 핵심 주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앞으로 하나씩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문화 1) 정체성 탐험, 나를 알아가는 새로운 여정 우리는 자신을 ..

태국 푸켓 해외여행 필수 카드 정리! [내부링크]

해외 여행 준비 시 많이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 현지 결제 수단' 인데요! 현금으로 준비하자니 분실의 위험이 있고, 신용카드나 ATM 출금을 하자니 수수료 폭탄이 걱정이고.. 저도 해외 나가기 전 각 나라 상황에 맞게 환전과 결제 수단을 알아보느라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태국 푸켓 여행을 할 때 꼭 필요한 카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태국 푸켓 여행 시 필수 카드 저도 과거 해외 여행 다닐때 한국에서 달러나 아니면 5만원 권으로 현금을 잔뜩 준비하고 나갔는데, 요즘은 핀테크 기술이 좋아져서 환전도 필요없고 모바일이나 카드 몇 장만 들고 나가면 되니 완전 편해졌어요! 작년 푸켓 여행갈때 트레블월렛, 하나비바카드 2개를 준비해서 갔는데 요즘은 GLN, 체크카드, EXK 등 추가로..

국민취업지원제도 100% 활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취업과 관련하여 도움되는 제도를 소개 드려보고자 해요! 현금으로 직접 지원을 해주니 아무래도 더 효과적이고 반응 좋은 제도라고 생각되니, 해당되는 분들은 자세히 알아보셔요~ "국민취업지원제도" 알아보기 "국민취업지원제도"란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겐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고용노동부 소관의 중앙부처복지사업이니 해당되시는 분들 범위가 더 넓겠죠? :) 게다가 2023년부터는 기존 취업지원서비스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일경험 프로그램, 직업훈련, 창업 지원 프로그램, 고용 복지서비스 등을 통해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엄지척입니다! 지원 대상 지원대상은 취업을 원하는 청년, 장기실..

여름휴가 해외 여행지 추천! 푸켓 여행 준비 팁 [내부링크]

부쩍 더워진 날씨에 벌써 반팔 꺼내입으신 분들 꽤 계시죠? 이쯤되면 생각나는 모든 직장인들의 희망! 여름휴가는 모두 잘 준비하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이제 3개월 앞으로 다가온 여름휴가를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태국의 ‘푸켓’ 여행과 관련한 몇 가지 소소한 팁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푸켓 여행 팁 푸켓은 아름다운 해변과 섬, 고급스러운 리조트, 다양한 먹거리와 해양 엑티비티로 전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휴양지이지만, 막상 여행 준비하려면 알아봐야 할 것도 많고 인터넷에 정보도 무수히 많고 흘러 넘쳐서 양질의 정보를 가려내기에 어려움이 많잖아요~ 그래서 제가 여행을 다니면서 몸으로 직접 부딪치며 체득한 팁을 하나씩 알려 드릴께요! 푸켓 여행은 우기에! 푸켓은 우기라 하더라도 비..

2023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8월까지 신청 가능!) [내부링크]

이 넓은 대한민국 땅에.. 내 집 하나 없다는 게 가끔 설움으로 다가올 때가 있지 않으세요? 부동산에 대한 상대적 박탈감은 청년 세대에게도 결코 예외는 아닌데요, 코로나 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정부 정책을 가져와봤습니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알아보기 본 지원 제도는 작년(22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제도이며 국토교통부 주관의 중앙부처복지사업입니다. 이미 이 제도의 혜택을 본 청년들도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이 기회를 꼭 잡으세요! :) 지원 대상 부모님과 따로 거주하는 만 19세 ~ 만 34세 사이의 무주택 청년이라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소득과 재산 요건도 함께 만족해야 하겠죠? 소득은..

올해부터 석가탄신일과 성탄절도 대체휴일 적용 확정! 야호!!! [내부링크]

예이! 오늘 완전 좋은 소식을 가져와봤어요! 뭐냐하면 바로바로!!! 석가탄신일에도 대체공휴일을 적용하기로 했다는 거에요!! SMILE x 100000000!!!! 올해 석가탄신일부터 대체휴일 적용 확정! (크리스마스도 적용!) 올해 석가탄신일은 5월 27일 토요일이에요. 작년 크리스마스랑 올해 신정도 모두 일요일이었는데 너무 힘빠지는 소식이잖아요? 그치만 정부에서는 지난 3월 중순에 '부처님 오신날'과 '성탄절'에도 대체공휴일을 적용하자는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대통령령)을 입법 예고하였고, 그 결과가 드디어 나온거에요!!!!!! 그래서 그 이후 비공휴일인 5월 29일 월요일이 대체휴일이 되었습니다! 땅땅!!! 대체휴일제란? 공휴일이 토·일요일이나 다른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 공휴일 ..

2023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 볼께요!! 요즘 구직난이다 전세난이다 많은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서울시에서 청년들에게 '청년 행복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이 ‘22년에 첫 시행되었고, 이어 올해에도 150억원 예산으로 집행되고 있어요! 지원 금액은 연 최대 10만원으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으로 저도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직장인으로 그런 교통비 지원은 언제나 환영인 것 같아요!! 그럼 지원 사업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2023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안내 사업개요 신청일은 오는 5월 3..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5/1부터 신청!) [내부링크]

요새 물가도 너무 올랐고 대출 이자도 계속 오르고 살기 팍팍하지 않으신가요 ㅠㅠ 이 와중에 청년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이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바로 신청 시작하는 혜택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모두 놓치지 말고 신청하세요!!!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안내 바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지난 2021년 하반기 청년 특별대책을 발표하며 시행되었던 '청년저축계좌'를 잇는 정책이고,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중앙부처복지사업입니다. 2023년에는 신청대상이 기존에 비해 대폭 확대되었다고 하니 모두 주목해주세요! 지원 대상 아래의 연령 / 소득기준 / 가구소득 / 가구재산 4가지 사항을 모두 충족한 청년들에게 지..

전세사기 정부 특별대책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새 '전세사기' 문제가 아주 심각하잖아요.. 얼마 전인 23일 오후, 정부와 여당(국민의 힘)에서 전세사기 특별 대책을 내놓았다고 해서 어떤 내용인지 한번 분석해봤습니다. 실제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인지 한번 알아봐볼게요! 전세사기 피해지원.. 정부의 대책 발표 최근 가장 문제가 있었던 '빌라의 신'이라 불리는 A씨가 홀로 1277채를 소유할 수 있었던 건 전세와 매매가가 같은 '무갭 전세'를 이용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기 자본 없이 보증금으로만 취득한 이른바 '깡통주택'들이었던 거죠. 이 깡통주택의 주인들은 돈이 없다는 이유로 세입자들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았고, 급기야 세금이나 대출금 미납 등의 사유로 집이 경매에 넘어가게 되면서 경매 낙찰금은 세입자가 아닌 은행으로 귀속이 되었고, 세입자들..

[스마트한 직장생활]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제기 [내부링크]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해제가 되어 이 기쁜 소식을 공유 드립니다! 지난 3월 23일에 제한이 걸린 후, 구글에서 안내하는 최대 30일(넘 얄짤 없는 거 아네요?)만에 해제가 되었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기쁜 마음으로 막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바로 그 다음날 광고 게재가 차단된 바람에.. 이제야 다시 승인을 받은 기분이랄까요? ㅠㅠ 블로그 시작일 기준으로 거의 3달만에 심사를 통과 한 것 같은 기분이라….기쁘기도 하지만 너무 야속하기도 하더라고요...ㅠ 어쨌든 현재는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오면서 오랜만에 광고가 재개 된 화면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또 제한이 걸릴까 조심스럽기도 하면서 이래저래 복잡한 심정이지만 그간 마음 고생한 내용과 제한 해제를 위해 노력한 내용들 간략하게 ..

[대한민국 기후변화 적응보고서] 기후 위기를 위한 우리의 노력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 정부에서 기후 관련한 보고서를 하나 발간했다고 하여 소식과 내용을 가져와봤습니다! 이름하여 '대한민국 기후변화 적응보고서'에요. 요새 기후 위기가 심각하다고 하잖아요? 그로 인해 '기후 우울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을 만큼요.. 저 역시도 이런 기사를 접할 때마다 매우 우울한데요 ㅠㅠ 그래서 조금은 반가운 내용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내용을 자세히 찾아보았어요! 대한민국 기후변화 적응보고서 발간 이 보고서는 2015년 합의된 파리협정*에 따라, UN 기후변화협약 사무국이 제출을 권고한 자료입니다. *파리협정은 2015년 12월 12일, 파리에서 열린 제 21차 UN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1) 본 회의에서 195개 당국이 채택한 온실가스 감축 협정이에요. 이번 보..

[스마트한 직장생활]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4) - 딜로이트 [내부링크]

최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에서 발간한 "2023 Global Marketing Trends"에 대해 계속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드디어 마지막! 네 번째 트렌드에 대해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번 포스팅한 트렌드 1~3은 하단에 링크 붙여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도 역시나 파파고/구글 번역의 도움을 받아 주요 내용만 간추려보았습니다! :) 트렌드 4) 마케터들이 주목해야 할 떠오르는 기술들 모두가 말하는 트렌드는 당연히 주목하며 깊게 살펴봐야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기술에 과도하게 투자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터들은 갑자기 상당한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는 항상 대비해야 합니다. CMO는 기술의 발전 추세가 고객과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결..

[ChatGPT랑 영어공부] 음성인식을 통해 영어회화 연습하기 [내부링크]

ChatGPT와 영어 회화를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이전까진 ChatGPT와 타이핑을 쳐서 글로 대화를 해왔다면, 이제는 이전 포스팅에 간략히 언급한 TTS(Text To Speech)와 마이크 기능을 활용하여 실제로 영어 회화 하듯이 대화를 주고받을 수가 있어요! 물론 ChatGPT 자체 기능은 아니고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하지만 설치와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기능도 쓸만해서 충분히 활용해 볼만 하답니다! ChatGPT와 영어회화 연습하기! 1. Talk-to-ChatGPT 설치하기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여시고 아래 경로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아래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답니다. https:/..

[면접후기] 잡다 AI 역검 소개 (구성과 공략 방법) [내부링크]

오늘도 '조용한 퇴사'를 하며 열심히 이직을 준비 중이신 분들!! 혹시 "AI 역검"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전 최근 OO회사에 지원하여 서류전형에 합격하게 되었는데요, 면접 안내를 받아보니 웬 'AI 역검'을 보라는 생소한 안내가 왔지 뭐예요! AI는 그렇다 치고 역검이라니? '역량검사'의 줄임말인가? 아무튼 너무 생소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구글링을 해 보고 자세히 알아보니, 대기업에서 흔히 시행하는 기업 자체 인적성 검사와 비슷하긴 하지만, 거기엔 없었던 전략게임도 있고, 화상기록도 있고.. 심지어 검사 시간은 100분!! 절대 간단치 않은 전형이더라고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이직의 단계인 것을!! 지난 주말 우여곡절 끝에 역검을 무사히 치뤘고, 저처럼 생소하게 느끼실 분들을 위해 역검이 어떤 것인지..

[스마트한 직장생활]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3) - 딜로이트 [내부링크]

지난 세 번의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최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에서 발간한 "2023 Global Marketing Trends"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총 4개의 트렌드 중 오늘은 세 번째 트렌드를 다뤄볼 예정이고요, 지난번 포스팅한 트렌드 1)과 2)는 하단에 링크 붙여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오늘도 역시나 파파고/구글 번역의 도움을 받아서 중요한 내용만 간추려 보았어요! 트렌드 3) 성장의 원동력으로서의 창의성 창의성(Creativity)은 우리의 뇌가 문제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표준적인 접근법' 외에도 작동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적화되고 보장된 결과만을 중시하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틀을 벗어나 생각하는 창의성이란 우리의..

[시사/이슈] 스타트업으로 이직해볼까? [내부링크]

최근 이직을 하면서 스타트업도 많이 찾아봤었는데요, 자유롭고 캐주얼한 분위기, 수평적인 조직문화, 파격적인 복지 정책은 물론, 마음을 동요하게 만드는 기업의 가치나 가슴 뛰는 전략적 방향까지! 이직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회사들이 참 많아 보였어요~ 그런데 이러한 스타트업들이 최근 경기 침체와 금리 상승의 영향으로 불황을 맞이했다고 하여 관련 상황들을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이직해 볼까? 스타트업 현황 알아보기! 먼저 스타트업은 비상장 회사이기 때문에 기업 가치를 산정하고 그 가치에 따라 평가를 받아 투자를 유치합니다. 그렇다면 스타트업의 기업가치에 따른 종류는 어떤 게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유니콘.... 많이들 들어보셨죠? 스타트업 기업 가치에 따른 종류 : 유니콘 /..

[스마트한 직장생활]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2) - 딜로이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최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에서 발간한 "2023 Global Marketing Trends"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총 4개의 트렌드 중 오늘은 2번째 트렌드를 다뤄볼 예정이고요, 지난번 포스팅한 트렌드 1)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2023.04.10 - [Career] - [스마트한 직장생활]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1) - 딜로이트 [스마트한 직장생활]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1) - 딜로이트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딜로이트(Deloitte)에서 최근 발간한 "2023 Global Marketing Trends"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얼마 전 영어공부 용으로 아주 간단히 올려드리긴 하였으나, 이번에는 트렌드를 salary-lupin.t..

[스마트한 직장생활]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1) - 딜로이트 [내부링크]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딜로이트(Deloitte)에서 최근 발간한 "2023 Global Marketing Trends"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얼마 전 영어공부 용으로 아주 간단히 올려드리긴 하였으나, 이번에는 트렌드를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포스팅해보려고요~ 2023.04.03 - [Career] - [스마트한 직장생활]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2023 (딜로이트 보고서) [스마트한 직장생활]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2023 (딜로이트 보고서) 유명한 컨설팅 회사인 딜로이트(Deloitte)에서도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하여 영어공부 겸 트렌드 공부 겸 가져와서 소개드려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딜로이트 salary-lupin.tistory.com 이 리포트는 CMO를..

[링글 팁] 자신에게 맞는 튜터 선택 방법 (추천 튜터 공유) [내부링크]

처음 링글 수업을 예약하려는데.. 수백 명이나 되는 튜터 목록을 보고 당황하셨죠? 링글은 1,000명 이상의 영미권 튜터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는데 이 중 나에게 맞는 튜터를 고르기엔 선택지가 너무 많고 ,그렇다고 직접 수업을 들으면서 맨 땅에 헤딩하듯이 고르면 비싼 수업료가 아깝죠 ㅠㅜ 그래서 오늘은 그간 링글 수업을 들으면서 터득한 "나에게 맞는 튜터를 고르는 몇 가지 팁"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링글 튜터 선택 꿀팁! 1. 링글의 추천 튜터를 활용하자 링글의 추천 튜터는 일정 기간 높은 평점과 긍정적인 리뷰를 유지하고, 수업 진행 및 교정 능력이 뛰어난 튜터를 링글팀이 직접 수업을 듣고 선발한 튜터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링글 추천 튜터에서만 튜터를 선택하였고 현재까지 한 6명 정도 추천 튜터의..

[QnA] 알쏭달쏭 회사생활, MZ세대가 묻고 선배가 답한다! (주제 : 일정) [내부링크]

지난 번에 MZ 세대에게 전하는 직장생활 N년차의 꿀팁을 전수드렸었죠? 그때 업무적 꿀팁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 대한 꿀팁들을 사회초년생들과 QnA를 주고 받는 형태로 풀어내본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오늘 그 첫번째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QnA] 선배님!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제 : 일정 관련) 사회초년생들은 간단히 이메일 보내는 것부터 시작해서 회의 일정을 잡거나 연차 승인을 올리는 일까지 어려운거 투성이잖아요! 나도 나름 대학시절 날라다녔던 사람인데, 그렇게 바라던 취업에 성공해서 회사에 와보니 엥? 완전 바보가 따로 없는 것 같은 이 기분... 알죠알죠 ㅠㅠ 그래서 회사 선배에게는 어려워서 묻지 못했던 사소한 것들! 여기서 알려드려 볼까 해요~ ^ ^ Q1. 신입에겐 얼마 없는 연차..

[스마트한 직장생활]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2023 (딜로이트 보고서) [내부링크]

유명한 컨설팅 회사인 딜로이트(Deloitte)에서도 2023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고 하여 영어공부 겸 트렌드 공부 겸 가져와서 소개드려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딜로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Global Marketing Trends 2023" by Deloitte 제목은 "Global Marketing Trends 2023" 이고요, 부제는 'Resilient seeds for growth'입니다. 제목은 다들 아실 테고요^^ 부제를 해석해 보자면 '성장을 위한 탄력적인 씨앗'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탄력적인 씨앗? 대체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딜로이트에서 전망한 4가지 트렌드를 알아보면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서문부터 만나..

[스마트한 직장생활] 블로그 구조화 -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필수작업 [내부링크]

얼마 전 통과되어 큰 만족감을 안겨주었던 애드고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포스팅을 구조화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씀 드렸었죠? 오늘은 이 구조화 하는 작업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포스팅을 구조화 하는 방법 포스팅 구조화를 위해서는 '제목'과 '본문'을 구별하여 태깅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글에서는 그 태그를 통해 '아 이 글이 잘 구조화 되어 있구나~' 라고 인식할 수 있게 되거든요. '구조화' 란 무엇인가? 그렇다면 구조화라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포스팅한 글을 적절한 문단으로 나눠서 보기 좋게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기 좋은 글은 일단 가독성이 올라가니까요! 아래에 '한글 공부'를 예로 들어 개요를 적어보았는데, 책은 항상 앞에 이렇게 목차가 있잖아요~ 포스팅도 ..

MZ세대에게 전하는 직장생활 N년차의 꿀팁 [내부링크]

요새 'MZ 세대'에 대한 말들이 참 많지 않나요? 그런데 사회나 직장에서 말하는 MZ세대란 '사회초년생'을 말하는 것 같아요! 그들도 회사가 낯설고.. 우리도 그들이 낯설고.. 그래서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쌓이곤 하죠 ㅎㅎ 저도 회사에서 신입사원들을 보다 보면 '왜 저러나~' 싶을 때가 있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나도 저랬을 때가 있었는데~'라는 생각에 그들이 안쓰럽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직은 저도 경력이 엄청나진 않지만, 어느 정도 사회생활에 무르익은 직장인 N년차로서 사회초년생들에게 전하는 직장생활에서의 몇 가지 꿀팁을 전수드리고자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나는야 친절한 상사! ;) MZ세대에게 전하는 업무 꿀팁! 우리 팀 신입사원에게 꼰대 소리 들을까봐 차마 하지 못했던 그 말들! 여기에 속시..

[화상영어] 내돈내산 링글 두 달 실제 수강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영미권 명문대 원어민 튜터로 유명한 ‘링글(Ringle)’ 화상영어수업 내돈내산 후기 들려 드릴게요! 실제 제 돈으로 강의를 신청해서 지금까지 두 달 조금 넘게 수강하고 있는 따끈따끈한 후기입니다. ^ ^ "내돈내산 링글 화상영어 두 달 수강 후기" 링글은 20분과 40분, 2가지 형태의 수업권을 제공하고 있어요! 물론 수강기간을 길게 설정하면 1회 기준 가격이 낮아지긴 하지만, 평균적으로 봤을 때 40분 기준으로 1회에 약 5만 원 정도라서 좀 비싼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전 최근 회사에서 영어가 아주 필요한 상황에 직면했기 때문에 단기간에 영어 스피킹 실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고, 링글 후기가 좋아서 눈물을 머금고 꽤 큰돈을 결제하게 되었어요! ㅎㅎ 전화영어 vs 링글 오래 전..

[스마트한 직장생활] 애플페이 등록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 핸드폰에 직접 애플페이를 등록한 과정을 소개드리고자 해요! 아이폰 3S부터 계속 써왔던 1인으로서 애플페이의 도입은 참 반가운 소식이긴 하지만, 아직 현대카드 밖에 안되고 또 교통카드 기능도 안되니 절반 정도의 만족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번 도입을 시작으로 점점 확대가 되다 보면 더 편리해지는 날이 오겠죠? 그날을 기다려봅니다! :) 애플페이 등록 방법 총 정리! 우선 저는 메인 사용 카드는 아니지만,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긴 했고요. 또 현대카드 앱에 카드가 이미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아이폰에 현대카드를 애플페이로 등록하는 과정을 우선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아요! '현대카드' 앱에서 앞으로 애플페이로 사용할 현대카드를 등록 (앱카드) '현대카드' 앱에서 애플페이로 등록할..

[ChatGPT랑 영어공부] 신데렐라 동화로 영어 공부하기 (유아/어린이/Kids 영어) [내부링크]

지난 번엔 ChatGPT를 활용해서 Formal한 비즈니스 영어에 대해 알아보았잖아요? 오늘은 ChatGPT를 활용해서 Kids용 영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요새는 아이들에게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전집을 많이 들이잖아요~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영어전집은 가격이 더욱 사악하다는 사실... 그래서 ChatGPT를 활용하면 영어전집까지는 필요 없을 수 있잖아?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된 포스팅입니다 ㅎㅎㅎ ChatGPT가 들려주는 신데렐라 이야기 :)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동화 중의 하나인 '신데렐라'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해보았어요! 과연 ChatGPT의 답변은? 혹시 잔혹동화 버전으로 알려주는 건 아니겠지?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답변을 기다렸습니다!! Could you tell me the st..

[스마트한 직장생활]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블로그로 부수입 창출) [내부링크]

길고 길었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공유 드립니다! 3월 22일 어제 퇴근길에 혹시나 하고 메일을 열었는데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도착해 있었어요!! 너무나 기다리고 기다렸던 소식이라 기뻐서 지하철에서 소리 지를 뻔 했습니다. 두 번째 도전만에 승인이 통과된 거라서요~ 정확히 2월 17일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심사를 요청했고, 2주만인 3월 5일에 승인 거절이 났습니다. 거절 당하자 마자 바로 재신청을 했고, 거절 원인을 분석해서 후속 조치를 취했더니, 2주가 조금 지난 3월 22일에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2번째 심사 때 2주가 넘어도 결과 메일이 오질 않아 무한대기를 타는 거 아닌가 걱정했지만, 이것 저것 찾아보며 몇 가지 조치를 취했고, 바로 ..

[ChatGPT랑 영어공부] 봄나들이 장소 추천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엄청 따뜻해졌죠? 가벼워진 옷차림에 발걸음도 덩달아 가벼워지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봄나들이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 주제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봄.나.들.이.!!! ChatGPT에게 봄나들이 장소 추천받기 chatGPT는 어느 나라에 국한되지 않은 AI라 그런지, 아주 전 세계를 대상으로 봄나들이로 유명한 장소들을 추천해 주더라고요 ㅎㅎ 이제 코로나로 인한 국제사회 규제도 좀 더 풀리고 하면 내년 즈음에는 봄을 만끽하러 잠시 다른 나라에 다녀오는 사치도 누려볼 수 있겠죠? "Please recommend a place where I can enjoy spring outing" Certainly! There are many great places to enjoy s..

[ChatGPT랑 영어공부] 다이어트 방법 및 3개월 스케줄까지! [내부링크]

이제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잖아요? 이러다가 곧 여름이 올 것 같아요!! 그렇다면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생각은...? 바로 다이어트죠 ㅠㅠ 겨울 동안 열심히 운동해서 살을 뺀 후 건강하고 멋진 body로 여름을 맞이하고 싶지만... 겨울은 또 춥고 움직이기 싫잖아요 ㅎㅎㅎㅎ (변명만 한가득....ㅋㅋ) ChatGPT에게 다이어트 방법 물어보기 :) 암튼 요즘 갑자기 다이어트 생각이 뿜뿜나서.. ChatGPT에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한번 물어보았어요 ㅋㅋ 맨날 맞는 말만 해서 조금은 재미없는 ChatGPT지만,, 다이어트에 대해서는 또 뼈 때리는 조언이 필요하니!! 한번 대답을 들어볼까요? : ) "Tell me how I can lose 5kg in 3 months!" To lose 5kg..

[ChatGPT랑 영어공부] 가트너 보고서 핵심 내용 분석하기 (2023 마케팅 트렌드) [내부링크]

요새 Gpt-4 공개로 인해 연일 핫해진 ChatGPT! 영어공부는 사실 내용의 사실관계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문장이 쓰인 구조와 어휘가 더 중요하다 보니, ChatGPT를 통한 영어공부는 여전히 유효하고 접근도 아주 용이한 방법인 것 같아요! ChatGPT에게 Gartner 보고서 핵심 내용 물어보기 오늘은 가트너(Gartner)에서 최근 발표한 '2023 마케팅 5가지 트렌드와 예측' 보고서 핵심을 ChatGPT에게 물어본 내용입니다. 물론 가트너 보고서는 유료 컨텐츠라서 원문 공개는 어렵고, ChatGPT는 21년 기준이라 아마 내용은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인터넷 에서 검색해본 내용과 비슷하긴 하더라고요. 내용보다는 영어 구조와 예시 등을 참고하기 위함이니 그렇게만 참고해주세요! Tell me ab..

[면접후기] 현대카드 경력 채용 면접 (불합격 사유 포함) [내부링크]

몇 년 전 일이긴 하지만, 현대카드 경력 채용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조그만 도움이라도 되지 않을까 싶어 기억을 끄집어내어 후기를 적어봅니다 ㅎㅎ 오늘도 열심히 남모르게 이직을 준비 중인 당신!! 힘내세요 :) 현대카드 경력 면접 후기 당시 적극적이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직이란 것을 고려하게 될 즈음이었어요. 제가 이전 글 "[경력이직]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이라는 글에도 적었듯이, 첫 단계로 잡코리아와 사람인에 제 경력사항을 정리해 두었더니 여러 헤드헌터와 HR 담당자들에게서 연락이 왔었어요! 그중 단연 눈에 띄었던 곳은 바로 '현대카드’였어요! '현대카드'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딱 떠오르지 않나요? '포인트' 한 단어로 정의될 수 있을 만큼 직접적인 혜택을 주는 카드사라는 이미지가 명확..

[ChatGPT랑 영어공부] 영어 프레젠테이션 준비하기 (슬라이드 구성부터 스크립트까지) [내부링크]

ChatGPT를 활용한 영어공부 방법에 대해 계속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또 신기한 방식으로의 공부법을 들고 와봤어요! 글로벌 회사를 다니는 분들이시라면 회사에서 영어로 프레젠테이션 할 일도 꽤 있지 않으세요? 저는 제가 직접 영어로 PT를 한 적은 없지만, 영어수업을 듣거나 할 때 PT 관련한 문구들은 커리큘럼에 꼭 포함이 되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 프레젠테이션과 관련한 부분을 ChatGPT에게 도움을 받아보았답니다! ChatGPT에게 프레젠테이션(PT) 도움 받기 주제는 OpenAI의 ChatGPT와 Apple의 Siri, Samsung의 Bixby, 이렇게 3개 AI를 비교해달라는 내용으로 구성해 보았어요. 사실 개인적으로도 궁금한 내용이긴 했거든요! 물론 답변을 제가 다 이해할 수 ..

[ChatGPT랑 영어공부] Business English로 바꿔줘! (Formal version) [내부링크]

오랜만에 ChatGPT와의 대화를 들고 와봤어요! 요새 ChatGPT가 대학교 과제 리포트도 써주고, 보고서도 써주고 그런다잖아요? 그래서 AI가 쓴 글을 걸러내는 서비스도 론칭될 것 같다는 이야기들도 있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Career 관련한 전문적인 글을 하나 써줄 수 있는지를 요청해봤고, General 하게 대답된 부분을 Formal 하게 바꿔보는 작업을 진행해 보았답니다! ChatGPT의 능력.. 어느 정도까지인지 오늘도 같이 한번 봐볼까요? ChatGPT에게 'Career' 관련 글 요청 질문과 답변 (1) "Can you write a professional post about the career on my blog?" Certainly! As an AI language model, I ca..

[자격증] 직장인 출퇴근 시간만으로 공인중개사 취득 후기 [내부링크]

이 번엔 다사다난했던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후기를 들려드릴까 해요! 18-19년에 준비했던 조금 지난 이야기지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후기 19년도에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정확히는 2018년부터 준비해서 바로 1차 합격, 19년도에는 2차를 합격하면서 2년에 걸쳐 취득했습니다. 저는 직장인이고 제 직업/직무와는 1도 관련이 없는 자격증이기에 주변에서는 이 자격증을 왜 땄냐고 묻는 사람도 많았지만, 주위 어르신(?)들의 권유와 저 스스로도 노후에 대한 걱정이 있어서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취업 이후 오랜만의 공부에 심지어 설레기까지 했지만.. 막상 본격적으로 시작하니 마냥 재밌거나 쉽..

[면접후기] 파워문과의 현대자동차 경력 채용 면접 후기 [내부링크]

이직 과정 중에서 또 한 번의 강렬한 기억이 있었던 현대자동차! 경력 이직 과정에서의 면접 후기는 많이 찾아볼 수는 없었기에 필요한 분들께 아주 작은 도움이라도 드려보고자 이렇게 또 찾아왔습니다. 비록 실무진 면접 이후 고배를 마셨지만 그래도 용기를 내어 후기를 기록합니다! 현대자동차 경력 면접 후기 먼저 저는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듯이 파워문과입니다. 아무래도 요새 IT 쪽 채용이 많은 지라 그 분야는 면접 후기나 코딩테스트 후기가 많은 것 같은데, 문과 쪽은 후기가 적은 듯해서 용기 내서 적는 내용입니다! 서류 전형 지원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자체 시스템을 통해 경력사항, 자기소개서, 첨부 이력서 등을 올릴 수 있었는데, 홈페이지가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했던 것 ..

[경력이직]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이직의 첫 단계) [내부링크]

요즘 채용 시장이 아주 꽁꽁 얼어붙었죠? 최근 기사에도 보면 실제로 기업 10곳 중 4곳은 채용을 줄이거나 중단했다고 하더라고요.. 커리어에 대한 우리의 진심은 이토록 뜨거운데 왜 사회 분위기는 받쳐주지 않는 걸까요? 흑흑 저는 1N년차 직장인으로서 최근 이런저런 사유로 인해 이직 시장을 꾸준히 들여다보고 있는 중인데요, 역시 한파가 맞긴 맞네요 ㅠㅠ 저의 이력이 사람을 많이 필요로 하는 직무는 아니다 보니 그런 것도 있겠지만, 그래도 채용 정보 역시 확 줄어든 것이 피부로 느껴져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채용소식 자체를 알아보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채용 정보를 알아보는 여러 가지 방법 이직을 결심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혹은 이직을 이미 하신 분이 계신다면, 어떤 Step으..

3월 3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새롭게 한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기사 내용들로 이루어져서 생소한 단어/어휘들이 많았고, 이로 인해 내용을 읽고 이해하는데 꽤 어려웠어요..ㅠㅠ 그래도 한 번 정리하고 다시 읽어 보니 전보다 내용이 잘 이해되고 자연스럽게 읽히는 만큼 새로운 단어/어휘가 친숙하게 느껴졌고 암기도 더욱 잘 되더라고요! 단 한번의 정리로 끝내지 말고 꼭 복습한다 생각으로 다시 읽어보면 그 효과는 배가 되는 거 같으니 다들 업무 중 생각날 때마다 짬짬이 오늘 정리한 내용을 다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3월 3일자 주요 단어/어휘 정리 시작하겠습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Introduction Misconceptions - 오해 Tap water - 수돗물 Microorganism..

[ChatGPT랑 영어공부] 구동사 공부하기 [내부링크]

요즘 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ChatGPT를 활용한 영어공부 방법을 많이 알려주더라고요? ChatGPT 활용 용도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인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ChatGPT가 영어권에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정보는 꽤 정확한 것으로 보이고, 또 24시간 AI 영어 튜터처럼 필요할 때마다 편하게 물어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유독 영어공부에 대한 활용 방법이 많이 소개되는 거 같아요. ChatGPT를 활용한 구동사 공부 방법 오늘은 ChatGPT를 활용한 영어 공부 방법 중 구동사*를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구동사 (Phrasal Verbs) : '동사+부사' or '동사+전치사' 구조를 통해 동사 원래의 의미와는 다른 '새로운 의미'를 가진 구성 아무..

3월 2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이틀 휴일을 쉬고 왔더니 벌써 3월로 넘어갔네요~ 간만에 푹~ 쉬고 왔더니 기분도 좋아지고, 업무 의욕이 뿜뿜!!ㅋㅋㅋ 더구나 오늘 하루만 더 버티면 내일부터 또 주말이라니!! 완전 득템한 느낌이에요! #쿨타임완료!#완전개꿀 오늘은 울적한 기분을 털어내고 기분 좋게 CNN 뉴스 가봅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Hail - 우박 Outbreak - (전쟁.사고.질병 등의) 발생 Encompasses - 포함하다. 1. Ohio toxic train Backed out - 빠졌다. 철회했다. (본문 : Last month, Norfolk Southern -- which was also ordered to fully clean up the site -- backed out of a town hall wi..

ChatGPT로 영어 이력서 쓰기! (feat. 자소서도 쌉가능)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킹받을 때! 누가 자꾸 꼬장꼬장 꼰대짓을 할 때! 자꾸 별것도 아닌거 가지고 꼬투리를 잡을 때!!!!! 이직 생각 팍팍 나지 않으신가요? 그치만 신입도 아닌 경력은 정해진 이력서 양식도 따로 없어서 이력서 적는 그 시작 단계부터도 쉽지 않다는 거! ㅠㅠㅠㅠ 업무 중 틈틈이 자기 경력을 정리하면서 이력서를 작성해 둔다면, 정말 킹 받을 때 속 시원하게 지를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두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이직은분노파워 ChatGPT를 활용한 영어 이력서 작성 방법 오늘 소개 드리고 싶은 내용은 요즘 넘나 애정하는 ChatGPT를 활용한 영어 이력서 작성 방법입니다! 저는 파워문과이다 보니 외국계 취업도 제한적이고 도전해 본 적도 없고 해서, IT업계에 몸담고 있는 저의 지인의 이..

2월 27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뭔가 기분도 울적하고 몸도 피곤하지만.. 내일이 휴일이라 그나마 위로가 되네요ㅠ 그래도 기운 차리고 CNN 뉴스 오늘도 달려 봅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Bipartisan - 양당의 Universal - 세계적인 Paid family leave - 유급 육아 휴직 1. Winter storm A barrage of - 쏟아지는, 빗발치는 (예문 : A barrage of snow, rain and harsh winds is forecast from the West Coast to the Great Lakes today) Bracing - 대비를 하다. Gust - 세찬 바람. 돌풍 2. Covid-19 Assessed - 평가했다. 가늠했다 3. Student loans Outcome o..

ChatGPT를 활용한 영어공부 방법 3탄! [내부링크]

ChatGPT를 활용한 영어공부 방법 3탄!! 오늘은 BTS, K-Pop 관련 답변을 영작하려고 준비하는데 아무래도 한국어로 더 익숙한 분야이다 보니 영어로는 어떤 단어나 어휘를 사용해야 할 지 감이 안오더라고요! 그럴땐 누구를 찾는다? ChatGPT를 찾는다.!!!! #내개인튜터쟈나 #5초만에알려주쟈나 ChatGPT를 활용한 영작 방법 CNN도 새로운 주제의 기사가 나오면 아무래도 그 기사에 사용된 단어/어휘가 생소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더라고요.. 하지만 미리 모르는 단어/어휘를 정리하고 읽으면 훨씬 수월하게 읽어지잖아여? 그래서 이번에도 사용할 단어를 미리 정리해본다면 작문하는데 도움도 되고 어휘에 대한 활용 실력도 쑥쑥 늘 수 있을 거 같아서 ChatGPT의 도움을 받아 보았어요. ..

2월 24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 번주는 삼일절 휴일이 있어서 그런지 부담이 덜 하는 한 주의 시작이네요.:) 휴일을 생각하시면서 힘내시고 CNN 뉴스와 함께 활기차게 한 주를 시작해 봐요!! 그럼 2월 24일자 단어/어휘 정리 갑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Taken aback - 깜짝 놀라다 Snag - 잡아채다. Snag a deal에서는 거래를 성사시키다. 기회를 잡다라는(문맥상)라는 뜻으로 사용 (예문 : But if you time things right and target the "Goldilocks Window," there's a good chance you'll snag a deal) Goldilocks window - 비행기 요금이 가장 저렴한 기간 1. Ukraine Invincible..

2월 23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오늘 기사에서 ChatGPT 관련 내용이 나왔습니다. 요즘 엄청 Hot해서 언젠간 다루어질 줄 알았지만 대부분 기사가 그렇듯 긍정적인 측면이 아닌 부정적인 소식으로 전해져서 자주 사용하는 저로서는 안타까웠는데요.. 주요 내용은 밴더빌트 대학에서 얼마 전 발생했던 미시건 총기사건 관련하여 ChatGPT로 작성된 이메일을 학생들에게 발송해 논란이 되었다는 건데요ㅜ 이러한 ChatGPT 부정적인 사용 측면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바르게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 툴인데.. 이렇게 부정적으로 사용되면 그 파급효과가 커서 자주 사용하는 저도 그 사용 범위와 용도에 대해 조심하고 한번 더 생각해 봐야겠어요!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죠? 오늘만 더 버티면 주말이니 다들 퇴근까지 좀 만 더 힘..

ChatGPT!! 이건 무슨 의미야? 도와줘!! [내부링크]

제가 매일매일 CNN 뉴스레터를 보고 단어/어휘를 정리하고 있잖아여? 그런데 이거 정리하면서도 이해가 어려운 단어가 있어서 그때 또 ChatGPT의 도움을 받았지 뭐에요? #ChatGPT #너란AI참... #고마워나의튜터 그 내용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ChatGPT를 활용한 단어 사용의미 알아보기 오늘 기사 내용 중 스타벅스 신제품 출시 관련한 문장이 있었는데 여기서 나온 limb라는 단어가 사전을 보거나 구글/파파고 번역기를 돌려봐도 그 사용 의미가 모호 하더라고요.. CNN 문장 : Starbucks is going out on a limb with a new concoction featuring oil -- resulting in a slippery sheen that floats to the su..

[면접후기] 하이브(HYBE) 1차 실무, 2차 조직적합성, 3차 리더 면접 후기 (feat. 하이브 사옥 구경) [내부링크]

이직 과정 중에서 가장 강렬한 기억 중의 하나였던 HYBE 면접! 하이브는 경력 채용에 있어서 ① 실무진 → ② 조직적합성(HR) → ③ 리더 면접 이렇게 총 3번의 면접을 보는데요, 무려 제가 이 세 번의 면접을 다 봐보았습니다. (결과는...ㅠㅠ) 면접 준비하면서 후기가 별로 없었기에 제가 따끈따끈하게 준비해 봤어요! 부디 면접 앞두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파워문과입니다!) 1. 경력채용 지원 참고로 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했습니다. 블라인드 글 보면 공식 홈페이지가 빠르니 어쩌니 하는데, 그냥 케바케인 것 같아요! 그렇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한 이후 감감무소식이다가 한 달 정도 지난 후에 전화로 연락이 왔습니다. 저 그때 제주도 여행 중, 심지어 운전 중이..

2월 22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전에 다루었던 기사라 비교적 어렵지 않은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새로운 주제의 기사가 나오면 쓰이는 단어/어휘가 생소해서 내용은 쉽더라도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정확한 내용을 이해하기는 어렵더라고요.. 아직 배우고 갈길이 멉니다.! 그럼 2월 22일자 단어/어휘 정리 갑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Limb - 팔다리. 나무가지의 뜻으로 쓰이나 여기서는 비유의 뜻으로 위험을 감수하는 틀에 얽매이지 않은 일의 의미로 사용된 듯 (ChatGPT 힘을 빌렸어요! 그래도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ㅠ) Concoction - 혼합물 Sheen - 광택 The bold move - 과감한 행동 (예문 : the bold move has already caused a stir on the i..

2월 21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벌써 한 주의 반인 수요일입니다! 요즘 시간이 왜이렇게 빨리가죠? 나이를 먹을 수록 시간 속도가 빨라지는 듯 하네요.. #나이시간속도비례#나이야멈추어다오 시간이 빨리 가는 만큼 이틀만 더 버티면 주말이니 모두들 조금만 더 힘내시죠!! #주말계획#꿀잠기대 그럼 2월 21일자 단어/어휘 정리 갑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Altering -바꾸다.변하다. Respiratory –호흡의.호흡기관의 Crucial –중대한 1. Ukraine Reiterating - (이미한말을,강조하기위해)반복하다. Doubled down –강조했다.더세게밀어부쳤다. Rolling out –펴다.출시하다. (예문: The threat continues every day," Putin said, while rolling ..

ChatGPT! 영어 대화문(Dialogue)을 생성해줘!! (feat. 미드 대본 쌉가능) [내부링크]

ChatGPT를 활용한 영어공부 방법 2탄!! 지난 번엔 ChatGPT를 활용해서 제가 쓴 영어문장을 자연스럽게 고치는 방법을 알려 드렸죠? 이 번엔 어떤 내용에 대한 두 사람의 대화를 생성해서 회화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려요!! #진짜가능? #쌉가능 #미드대본생성도가능 제가 매일 보고 있는 CNN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일부 기사를 발췌하여 ChatGPT에게 두 사람 간의 대화를 생성해 달라고 요청해 볼께요!! ChatGPT에게 질문하기 < Question > Write a dialogue between two people : President Joe Biden made a surprise trip to Kyiv today -- his first tr..

2월 20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어제는 ‘미국의 대통령의 날’이었다고 해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두 명의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과 에이브러햄 링컨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이라는! 저희는 공휴일이 없는 힘든 2월을 보내고 있는데ㅜ 미국 휴일 소식을 보니 부럽더라고요.. 하지만!! 저희도 다음주는 삼일절 공휴일이 떡 하니 있다 라는거!! #담주만보고버틴다 #주4일출근개꿀 힘든 화욜이지만 삼일절을 생각하면서 오늘 하루도 잘 버텨보죠! 2월 20일자 갑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Commemorating - 기념하다 In chief - 우두머리. 최고의 (commander in chief -최고 사령관) Run errands - 심부름을 하다. (예문 : If you plan to run errands today) 1. Ukraine In ..

요즘 핫한 ChatGPT가 내 영어문장도 고쳐준다고? (feat. ChatGPT 넌 선생이고, 난 학생이야!) [내부링크]

대ChatGPT를 활용한 paraphrasing 하는 방법 ChatGPT와 함께할 수 있는 영어공부 방법! 소개해드렸었죠? 그 글의 반응이 엄청나더라고요! #역시ChatGPT #하태하태 #SoHOT 오늘은 또 새로운 방식을 알게 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냉큼 왔어요! 바로바로 ChatGPT는 선생님하고, 난 학생하는 방법!! #넌선생이고 #난학생이야 지난 번에는 내가 영어로 질문을 던지고 ChatGPT가 잘 패러프레이징 된 영어 답변을 해주면 그걸 토대로 영어공부를 한거였잖아유? 이번에는,, 내가 영작한 문장들을 보내고 ChatGPT가 문법적으로 잘 수정을 해주면 그걸로 공부를 하는 방법이에요!! 예시 보여드립니다! ChatGPT에게 질문하기 화상영어 수업을 준비하며 "재택근무에 대한 장점"을 영어로 작성해..

2월 17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오늘 기사를 읽어보니 주말을 쉬어서 그런지 분명 본 단어인데 기억이 안 나는게 몇 개 있더라고요.. 전에 정리한 내용 다시 찾아보면서 확인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꾸준한 복습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복습의중요성 피곤한 월요일 다들 힘내시길 바라며, 2월 17일자 기사 시작해 볼께요!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Make sense of - ~ 을 이해하다. (예문 : Many students are struggling to make sense of the tragedy ) Easing back - (조금씩, 천천히) 돌아가다. (예문 : as school officials now face the difficult task of easing back into academics and athletics a..

2월 16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2월 16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입니다! 지난 정리된 내용을 보니, 낯선 어휘들은 예문이 없으면 정확한 의미와 사용법이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오늘부터는 예시가 필요한 어휘는 그 어휘가 쓰인 기사 문장을 같이 알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소소한 변화지만 이 글을 보고 영어공부에 참고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오늘 하루만 잘 버티면 벌써 주말이네요! 퇴근까지 조금만 더 힘내시고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Auctioneer - 경매인 Fetch up - 도착하다. 도달하다 (예문 : An auctioneer said the "astonishing record" will likely fetch up to $50 mill..

ChatGPT랑 영어공부하기! (오늘의 주제 : K-Pop) [내부링크]

오늘은 출근길에 뉴진스 Shorts 들을 보았는데요! ChatGPT는 K-Pop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서 영어공부도 할 겸 질문을 한번 던져보았어요! ChatGPT가 생각하는 K-Pop 아무래도 AI가 대화적인 측면에서는 아직 완벽할 수가 없다보니, 가끔은 사실이 아닌 것도 엄청 자세하게 정말 사실인 것처럼 이야기를 풀어낸다고 해서! 우리나라의 자랑 K-Pop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지 두근두근 했거든요!! 하지만 ChatGPT는 역시 패러프레이징의 강자!!! 아래에 공유해볼게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Please explain the characteristics of K-Pop. K-Pop의 특징이 뭐라고 생각해? Answer. K-pop, or Korean pop music, ..

요즘 핫한 ChatGPT랑 영어공부도 할 수 있다고? (feat. ChatGPT랑 절친되기) [내부링크]

요즘 핫한 ChatGPT 다들 알고 계시죠? 저도 몇번 해봤는데 답변이 진실이든 아니든 재밌고 신기하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 ChatGPT를 활용해서 영어공부도 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ChatGPT와 영어공부도 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달려왔습니다! ChatGPT랑 영어공부 하기 처음부터 ChatGPT에 영어 작문을 물어볼 의도는 아니었고, 개인적으로 받고 있는 화상영어 수업을 준비하며 예습을 하는데, 수업 주제에 대한 질문 답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갑자기 급! ChatGPT가 생각나더라고요! 보통은 영작을 하다가 막히면 구글이나 파파고 같은 번역사이트 도움을 받는데, 번역 사이트도 제가 한글을 어떻게 잘 쓰느냐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잖아요? 그런데 ChatGPT는..

2월 15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2월 15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입니다! 오늘 자율주행 관련된 내용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자율주행 기술에 관심이 많고 특히 테슬라 기업에 관심이 많아 관련 내용을 많이 찾아 보는데요. 자율주행이 미래 인류의 삶을 획기적으로 바꿀수 있는 기술이지만 현재의 기술 수준이나 윤리적으로 아직 어려움이 많아 사람이 필요 없는 자율주행이 구현되기 까진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비교적 무겁지 않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가볍게 읽어 보시고 즐겁게 하루를 시작해 봐요!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Poured - 따르다. 붓다 Obstacles - 장애물 1. Michigan shooting Former - 예전의 Republican - 공화당 Wei..

2월 14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2월 14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입니다! 오늘은 미시건대에서 발생한 총기 사건에 대한 안 좋은 소식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3명이 숨졌고 5명이 부상 당했는데 5명 모두 중태여서 사망자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하네요.. 미국 내 총기사건이 끊이지 않고 총기소지에 대한 인식과 여러 정치적인 상황으로 인해 총기규제도 쉽지 않아서, 앞으로 이와 유사한 일들이 언제 또 일어날지 참으로 불안하고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어제와 동일하게 정찰풍선과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소식이 다루어 졌고, 추가로 유나이티드 항공 비행중 급락한 사건과 날씨 관련 기사가 추가 되었습니다. 오늘도 업무 전 가볍게 영어 기사를 읽어 보면서 잠자던 머리를 깨우고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해..

2월 13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2월 13일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입니다! Daily로 기사를 읽으니 아는 단어/어휘도 늘어나면서 정리되는 내용도 줄어들고, 기사 내용도 편하게 이해되면서 독해 속도가 조금씩 빨라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지난 기사라도 정리한 단어/어휘를 다시 숙지하고 읽으면 기사 내용이 더 자연스럽게 읽혀지면서 생소했던 단어/어휘의 사용법과 의미가 잘 이해돼 영어공부에 훨씬 도움이 많이 되는 같습니다. 아직은 힘든 화요일이지만 오늘도 차분히 세계 주요 소식을 보면서 잠깐 머리를 식혀봐요!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Citing - 인용하다. 어떠한 사유로 Heightened - 고조된. 높아진 Wrongful - 나쁜. 불법적인 1. Super Bowl Rallied - 단결..

2월 9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2월 9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입니다! 오늘은 서문에서 가장 안전한 비행기 자리 위치가 어딘지 설명하는 재미난 기사로 시작했는데요. 내용에 따르면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중간과 뒷자석이 통계적으로 가장 안전하지만, 결국 비행기는 다른 교통수단과 비교했을 때 가장 사고가 드문 안전한 교통수단이기 때문에 자리 선택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네요! 사실 비행기 사고가 나면 인명 피해가 크기 때문에 그런 관점에서도 자리 위치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지만, 오히려 복도냐 창가냐 아니면 내릴 때 빠르게 내릴 수 있는 앞좌석이냐 편하게 앉는 비상구냐 이러한 개인 선호도가 자리 위치 선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요? 뉴스는 어제와 같이 튀르키예 지진과..

2월 8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2월 8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입니다! 오늘은 출근길에 먼저 읽어 보았습니다. 바이든 연설과 튀르키예 지진 그리고 이민 정책과 같은 어제와 동일한 내용이 많아서 내용은 생소하지 않았고 어제 본 단어가 그대로 사용 된 것도 있어 좀 더 쉽게 읽어졌어요! 그런데 튀르케예 지진은 상황이 점점 악화되는 거 같아 참으로 가슴이 아프네요.. 예전에 튀르키예 여행을 다녀 온 적이 있어 정말 아름답고 이국적이고 외국인에게 친절한 나라로 기억되는데 국제적인 지원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아직 여진도 남아있고 날씨도 안 좋아져서 시간만 하염없이 가는 거 같아 안타깝네요. 더 상황이 악화되지 않고 상황이 잘 수습 되길 바랄 뿐입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Elabora..

2월 10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2월 10일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입니다! 튀르키예 사망자 수가 2월 10일 기준 21,000명(현재 글을 쓰는 지금은 3만이 넘었다고 하네요..ㅠ)이 넘었다면서, 이는 지난 10년 내 최악의 사망자를 낸 지진 중 하나로 기록이 되고, 지진 발생 당시의 시점(아침)과 악화된 날씨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사망자 수가 늘어날 것이라고 하네요.. 뉴스레터 구독 이후 이런 참담한 기사를 데일리로 읽으면서 상황이 점점 악화되는 걸 보니 마음이 조급해지고 가슴이 답답해 지는데요.. 아직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조금씩 정리가 되면서 희망적인 소식도 곧 접하길 기대해 봅니다. 주요 단어/어휘 정리 서문 Accompanied by - 동행하다. 동반하다. Alluring - 매혹적인..

2월 7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주요 단어/어휘 정리)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하자 마자 제 메일 사서함에 와있는 2월 7일자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뉴스레터를 열어보았어요! 대략 전체 내용을 훑어보고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 후 업무 중 짬짬이 자세하게 읽어보면서 생소한 단어, 기억하면 좋은 어휘들을 정리해 보았어요! 처음으로 정리하는거라 모르는 단어나 어휘가 많아서 하나씩 찾으면서 정리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 시간이 지나면 점점 친숙해지고 아는 단어가 많아지겠죠? 전체 해석은 구글과 파파고라는 아주 훌륭한 Tool이 있기 때문에 전체 번역은 정리하지 않고 주요 단어, 어휘 등 만 정리했어요. 정리된 단어나 어휘 기준은 순전히 저의 영어 레벨에 맞춰서 선정되고 정리된 것이기 때문에(?) ㅋㅋ 오역되거나 부족한 부..

[직장인 자기개발] CNN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직장인 동지 여러분! 혹시 여러분들은 그럴 때 없으신가요? 열심히 업무에 몰두하다가 갑자기 억울해지면서 현타 올때요... 쏟아지는 업무만 하다 보니 한달이 흘러 있고,, 일년이 흘러 있고,, 나는 여기 그대로인 것 같은 느낌 ㅠㅠ 그럴 때 기분전환 쌉가능한 방법 중 하나를 소개 드리려고 해요! 바로... 영어 기사를 읽으며 잠깐 리프레쉬도 하고 자기개발도 하는 방법입니다. (영어?? what the???) CNN Five things you need to know today 소개 업무가 너무 하기 싫으면,, 공부라도 하고 싶을때가 있잖아유? 대놓고 하는 월급루팡 짓이 눈치 보인다면 차라리 자기개발이라도 하는게 낫잖아유? ㅎㅎ 스크랩 신청만 하면 매일 내 개인 메일함으로 배달이 되니! 시간 날 때마다 가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