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aryblues의 등록된 링크

 salaryblu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스크럼(Scrum) 개념 및 용어 모음 [내부링크]

스크럼(Scrum)이란? 스크럼은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중의 하나로,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상호 점진적 개발 방법론입니다. 이 방법은 특정 언어나 방법론에 의존적이지 않은 넓은 응용 범위의 개발 기법입니..

애자일(Agile)이란? 철학과 원칙 [내부링크]

애자일(Agile)이란? 우리가 익숙한 소프트웨어 개발 기법에는 폭포수 개발 방식(Waterfall model)이 있습니다. 폭포수 모델 Waterfall Model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주기(SDLC; Software Develoment Life Cycle)에..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중소기업 中小企業 자본금, 종업원, 시설 등의 규모가 작은 기업 중소기업 육성시책의 대상이 되는 기업으로 소유와 경영의 독립성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 중소기업의 개념은 상대적이지만, 대기업과 비교해서 자본..

프로젝트 관리 지식 체계(PMBOK)의 10가지 지식 영역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프로젝트 관리 지식 체계(PMBOK)의 10가지 지식 영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M의 주요 업무! PMBOK의 5단계 프로세스 그룹 PMBOK의 5가지 프로세스 그룹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

PM의 주요 업무! PMBOK의 5단계 프로세스 그룹 [내부링크]

PMBOK란? 프로젝트 관리 지식 체계 Project Management Body of Knowledge 프로젝트와 관련된 대표적인 가이드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단계를 정의한다. 프로젝트와 관련된 작업의 표준이 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지혜롭고 현실적인 연봉 협상 팁 [내부링크]

누군가는 자아실현과 자기계발을 위해 직장을 다닌다지만 우리들 대부분은 돈을 벌기 위해 직장을 다니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모두가 만족스러운 급여를 받고 있을까요? 도대체 만족스러운 급여란 얼마..

WHW(Why? How? What?) 골든 서클 이론 [내부링크]

디자인 씽킹과 함께 이야기되는 것 중에 골든 서클(Golden Circle) 이론이 있습니다. 골든 서클은 사이먼 시넥(Simon Sinek)이 테드(Ted)에서 펼친 리더십 강의에서 나온 모델인데요. 위대한 리더들이 행동을 이끌..

디자인 씽킹으로 기획하기 [내부링크]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이란? 디자인 씽킹이란 디자인적 사고, 즉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디자인이라고 하면 시각적인 부분들만 생각이 나는데, 이걸 어떻게 기획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미적인..

PM, PL, PA, PO 프로젝트 팀 구성원들의 역할과 차이 [내부링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분담하게 되는데, 이를 R&R을 정립한다고 표현합니다. 역할과 책..

좋은 WBS를 작성하는 방법과 샘플 양식 공유(다운로드) [내부링크]

WBS 개념 WBS란 Work Breakdown Structure의 약자로, 업무 분업 구조 또는 작업 분해 구조를 말합니다. 이는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업무 일정을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초 문서입..

기획자가 하는 일과 필요한 역량 [내부링크]

기획자란? 기획자라는 표현은 주로 한국과 일본에서 쓰이며, 영어권에서는 디자이너(Designer)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기획 Planning, Planung 어떤 대상에 대해 그 대상의 변화를 가져올 목적을 확인하고, 그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