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jajal의 등록된 링크

 saljaj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뇌경색 전조증상 미리 알고 나와 가족을 구하자 [내부링크]

뇌경색 뇌의 혈관이 막혀 뇌에게로 혈액의 공급이 어려워져 뇌의 치명적인 손상이 일어남. 뇌의 손상 부위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신체적 마비나 인지능력 등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그 정도 또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심하면 식물인간의 가능성도 있다. 뇌경색 증상 극심한 두통 언어구사가 잘 되지 않음 한쪽 팔, 다리가 마비 신체의 장애 시력의 이상 사망 심하면 식물인간의 가능성 후유증 실명 기억력 이상 신체의 장애 언어구사에 이상 내부적으로 음식을 삼키는 기능에 이상이 생겨 음식을 직접 먹는(삼키는)것이 힘들어질 수 있다 뇌경색은 치료가 되어도 영구적인 후유증이 있을 수 있다. 발병(발생)되었을 때는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 치료가 늦을수록 좋지 않은 후유증들의 가능성이 높아지며 사망에까지 ..

예외없는 루게릭병 초기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거침없는 파괴자 루게릭병 그를 막을 수 있는 방법도, 그와 싸울 수 있는 방도 없다. 현재는. 희귀 질환, 만성퇴행성 질환, 불치병인 루게릭병(근위축성측색경화증) 남성이 발병률이 더 높다. 50세 이상이 많고, 연령대가 젊을수록 수명이 좀 더 긴 경우가 많다고 한다. 어린아이게도 발병한다. 남녀노소 그 누구에게나 예외는 없다. 그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다. 곧 예외가 존재하며 피해 갈 수 있는 병이 되길 바랄 뿐이다. 루게릭병(근위축성측색경화증) 환자의 절반 정도가 5년 이내에 사망한다 하니.. 루게릭병 진단을 받으면 그 심적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루게릭병 원인 너무나 아쉽게도 뚜렷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이 아직은 없다. 치료법 또한 마찬가지다. 약간의 유전력(10% 정도)과 알 수 없는,..

밝은 나를 위한 다크서클 없애는 법 [내부링크]

감추어도 드러나는 어두움. 이 그늘이 나를 그늘진 사람으로 만드는구나. 다크서클 눈가 및 눈 밑이 검게 되는 증상. 어느새 자리 잡은 다크서클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다크서클에 대해 알아보겠다. 다크서클 생기는 원인 색소침착, 탄력이 떨어지거나 얇아진 눈 밑 및 눈가에 혈관이 비쳐 보이거나 혈관이 팽창, 영양부족, 수면부족, 알레르기, 유전, 수분부족, 눈 밑 지방의 과다, 눈 밑 지방의 탄력 감소 및 눈 밑 처짐, 비염, 원활하지 못한 혈액순환, TV, 태블릿, 핸드폰, 게임기, 컴퓨터의 오랜 사용 및 시청(무언가 많은 집중을 하면서도 눈의 깜빡임은 적고 피로도는 올라간다), 노화, 호르몬의 이상, 노폐물, 과한 다이어트 및 과도한 체중감소, 좋지 못한 식습관(잦은 음주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겪기 전에 알자 콜린성 두드러기의 무서움을 [내부링크]

콜린성 두드러기 한 번씩 겪어보는 '두드러기'. 보통 두드러기 하면 그냥 두드러기 정도로만 아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콜린성 두드러기'는 다소 생소해할 수도 있다. 겪어보지 않은 사람, 겪고 있는 사람의 가족이 아닌 일반인이라면. 겪어 보면 그 무서움을 알게 되겠지만, 그전에 미리 알고 예방하는 게 가장 좋다.. 정말 좋다.. 증상과 원인 콜린성 두드러기는 무리한 스포츠(운동) 후, 뜨거운 곳(목욕, 실내),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가 붉게 두드러기가 올라오며 가렵고 따가움이 동반된다. 정도가 심하면 그 증상들이 더욱 심하여 견딜 수 없을 정도이며, 속이 안 좋거나(구토), 두통, 설사의 증상도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몸에 드러나는 증상들로 인해 주위를 과하게 의식하여 받는 스트레스도 크다. 3mm 미만 ..

효과적으로 비듬 없애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비듬은 완치되는 것의 개념이 아니기에 늘 관리해주어야 한다. 비듬으로 탈모까지 걱정할 정도는 보통은 아니다. 하지만 마냥 방치해두면 비듬이 많아지고(심해지고) 그래서 가려움이 더욱 심해지는데, 그렇게 되면 자꾸만 손이 올라가고 또 손톱으로 머리를 박박 긁어대면 두피가 상당히 악화되어서, 각종 트러블을 일으켜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언제나 잘 관찰하고 관리해야 하는 것이다. 비듬 없애는 방법 -연고, 약을 바른다 -올바른 샴푸를 통해 두피를 청결히 한다 -모발 수분 공급 유지, 모발을 건조하지 않게 촉촉하게 유지한다 -두피마사지 -샴푸 후 머리를 잘 말려준다 -천연 오일을 만들어 바른다 우리가 비듬을 없애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면, 그것이 크게 어렵지 않다면야 '언제나' 해주는 것이 좋다...

이래도 외면할건지 목기침이 보내는 경고 [내부링크]

그러면 안 되는데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목기침에 대해 알아보겠다 비염 코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 급성 비염, 만성비염, 알레르기 비염 등등 비염도 종류가 다양하다. 비염에도 원인과 증상에 따라 이렇게 여러 비염으로 나뉜다 세균에 의해 생기는 비염은 우리 몸이 매우 건강한 상태이거나 치료 후에는 잠잠하다가 면역이 떨어지거나 불규칙한 식사와 생활습관, 찬바람(큰 온도 변화) 등으로 인해 다시 나타나기도 한다 몸은 면역력의 상태에 따라 아주 다양한 잔병, 질병이 생기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하는데, 그래서 우리가 면역력 관리에도 항상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이유도 되겠다 비염은 코가 막히기도 하고 콧물이 강물처럼 흘러서 목으로 넘어가기도 하며, 시도 때도 없이 기침이 나기도 하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기침이 나와 ..

무서운 이야기보다 무서운 췌장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100세 시대, 이제 인간은 더 높은 차원의 삶의 질을 추구한다 현대인들은 오래동안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한다 먹고 살기 위한 문제는 언제나 중요하지만 거기에 + 삶의 가치, 의미를 찾고자 한다 '어떻게 먹고 살아갈 수 있을까'에서 '어떻게 오랫동안 건강하고 질 좋은 삶을 살 수 있을까' 라고 생각들을 한다 질 좋은 삶을 살려면 먼저 건강해야하지 않을까? 일단 건강해야 여행도 가고 공부도 하고 일도 하고 놀 수도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원하고 또 유지하고자 하는데 그러기 위해 식습관, 생활습관, 운동, 스트레스 관리에 늘 시간과 노력을 쏟고 스트레스를 관리한다 무서운 이야기보다 무서운 췌장암 초기증상 언제나 건강한 몸과 맑은 정신을 오래 유지 한다는 것은 굉장히 ..

기미 없애는 법과 생기는 원인 [내부링크]

많이들 고민하는 기미 없애는 법과 기미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다 기미 기미는 피부에 색소침착이 생긴 것으로, 우리 생활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다 검은 혹은 황색 갈색의 크고 작은 이 색소 침착은 보통 팔 다리 몸에도 생길 수 있지만, 가장 많이 생기는 곳이 얼굴이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훨씬 많이 발생한다 또 우리가 외적으로 가장 많이 신경을 쓰는 곳 중 하나인 얼굴에 생긴다 그래서 몸의 다른 곳에는 기미가 생겨도 별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나, 얼굴에 기미가 생기게 되면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다 잡티 없는 하얗고 맑은 피부가 미의 기준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한 것이다 기미의 장점..? 기미(색소침착)는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되어 그것이 배출이 잘 되지 않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