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jung의 등록된 링크

 sallyju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3건입니다.

달콤한 딸기청 만들기, 냉동 딸기청, 블루베리도 한 스푼 넣어주세요 [내부링크]

달콤한 딸기,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청을 만들어 먹으면 더욱 활용도가 높지요! 우유와 함께 먹으면 딸기 라테, 탄산수와 함께면 딸기 에이드, 플레인 요거트에 섞어 먹어도 맛있고요. 딸기 철이 아니어서 이번에..

패션후르츠 퓨레로 패션후르츠청 만들기, 백향과청 만들기 [내부링크]

상콤한 과일에서 빠지면 서운한 패션후르츠~! 한 입 먹으면 입 안 가득히 상큼한 맛이 퍼지는 과일, 나야 나! 오늘은 패션후르츠 청을 만들어보았어요. 다른 과일청에 비해 만드는 시간도 정말 짧았고 또 그만큼..

포항 철길숲 산책로 구간, 시작점부터 걸어보기~! [내부링크]

포항 철길 숲 산책로라고 들어보셨나요? 전 고향이 포항인데, 제가 학창 시절을 보낼 때는 이런 산책로가 없었답니다. 딱 서울로 대학을 가며 고향을 뜨게되니 완공하며 탄생한 철길 숲 산책로! 오랜만에 고향을..

바다출판사 잡지 3종 정기구독하다~! (스켑틱, 뉴필로소퍼, 우먼카인드) 사은품 먼저 도착! 내돈내산 [내부링크]

최근 잡지 중독에 빠져버린 저, 이번에 크게 한번 질렀습니다....! 바다출판사에서 발간하는 과학잡지 스켑틱, 인문철학잡지 뉴필로소퍼, 그리고 여성잡지 우먼 카인드 이렇게요. 매달 나오는 잡지는 아니고요,..

조주기능사 독학 필기 책 추천, 조주기능사 시험일정과 공부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칵테일 좋아하시나요? 저는 술은 잘 못 마셔도 달달한 칵테일은 가끔 마신답니다~ ㅎㅎ 칵테일바에 가면 놀라는 것 중에 하나는요, 정말 다양한 칵테일이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심지어 바텐더에게 부탁..

새콤달콤 자몽청 만들기! 레몬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 [내부링크]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의 기운이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이 왔네요~ 코로나 바이러스에, 연달아서 태풍도 들이닥치고... 정말 다사다난한 2020년입니다. 오늘은 모처럼 날씨가 좋아요. 아침에 운동을 마치고 집..

영어잡지 추천! 월드타임즈 시사 월간지, 영어공부 독학, 영어리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바로 이 전 포스팅에 영자신문 틴타임즈에 대해 이야기했었는데요, 오늘은 같은 회사에서 나오는 영자 매거진 월드타임즈 월간지에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틴타임즈 영자신문, 월드타임즈 영..

영자신문 추천! 틴타임즈 영자신문, 영어공부 독학, 영어리딩 방법 [내부링크]

영어권 국가에서 태어나지 않은 이상, 영원한 숙제일 수밖에 없는 영어 공부 ㅠㅠ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고 계신가요~~? 저는 몇 년 전 학원에서 영어 스피킹만 집중적으로 공부하다가, 지금은 영어 읽기의 중요..

토마토 믹서기에 갈아 마시기~ 달콤한 설탕과 함께 토마토쥬스! [내부링크]

믹서기 새로 장만하고 요즘 믹서기에 이것저것 갈아 마시는 재미에 푹 빠졌네요~~ 우유에 미숫가루 타 마실때도 힘들게 흔들지 않아도 되고요! (믹서기가 다 해줌) 맛있는 과일만 보면 다 갈아마시고 싶은 요즘,..

미숫가루에 바나나 갈아 마시기! 영양만점 미숫가루 바나나우유 [내부링크]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일주일 더 연장됐어요 ㅠㅠ (수도권) 안 그래도 답답한데 이대로 더 집콕 생활을 해야 하다니... 슬픕니다. 태풍은 또 어찌나 자주 오는지... 태풍 마이삭..

식품기사 일정, 식품기사 실기 공부법과 자료 얻는 법! 식품기사 합격률 [내부링크]

제가 드디어 길고 길었던 대학생활에 마침표를 찍고 (학교와 이별)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복수전공도 이수했지만... 제 주전공은 식품공학! 무려 공학도라구요~ 그런데 막상 졸업장을 받고 보니 관련..

포항 효자 베트남 카페 "카페 비엣" 베트남 코코넛 커피 [내부링크]

포항에 요즘 핫한 효자동! 효자시장 근처에 예쁜 베트남 카페가 있답니다~~ "카페 비엣"이라는 곳인데요, 간판부터가 진짜 베트남 현지 분위기가 물씬 나요. 옛날 베트남 콩 카페에서 마셨던 코코넛 커피의 맛을..

포항 구룡포 횟집 "재성 회 대게" 깔끔해요~ [내부링크]

일 년 전 붐이 일었던 드라마가 있죠~ 공블리가 불리는 공효진 배우님이 나오는 "동백꽃 필 무렵" 그 드라마 촬영지가 포항 구룡포랍니다! 순식간에 포항의 핫 플레이스가 되어버린 구룡포를 들리시는 분들이 늘..

포항 바다 전망 카페 "카페 파도" 사진 대 폭탄 구룡포 카페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많이 무덥지만... 즐거운 여름 보내고 계신가요? 전 최근에 포항 구룡포의 "카페 파도"를 다녀왔는데요, 지금까지의 바다 전망 카페와 차원이 다른 카페였어요...!! 완전 대박! 포항에 바다..

경주 콩국수 맛집 "대보 콩국수" 두부도 맛있어! 안강 맛집 추천 [내부링크]

쨍쨍하고 더운 여름에 꼭 먹어줘야 하는 여름 별미! 바로 콩국수아니겠어요~~~ 경주 안강에 콩국수로 엄청 유명한 집이 있다고 해서 가족끼리 들려봤어요! 지도에 식당 이름으로 검색하니 안 나오더라고요 ㅠㅠ "..

서울 롯데호텔 호캉스 Executive Tower 프리미어 룸 리뷰 [내부링크]

2020년 올여름은... 해외로 여름휴가를 떠나긴 글렀어요 ㅠㅠ! 코로나 때문에 이번엔 호캉스 많이 하시더라구요. 집에만 있기엔 너무 답답해 ㅠㅠ 엄마, 동생과 함께 롯데호텔 호캉스 다녀왔어요. 서울 을지로입..

서울 롯데호텔 중식당 "도림" 깔끔한 중식 레스토랑 추천 [내부링크]

올여름... 코로나 때문에 어디 여행도 못 가고 우울해있던 찰나, 그냥 서울에서 호캉스를 하기로 합니다! 을지로입구역에 위치한 서울 롯데호텔 너로 정했다! 호텔 방에서 뒹굴뒹굴 하다가 밥도 그냥 호텔 안에서..

을지로입구역 디저트카페 "적당" 분위기 좋은 카페 추천 [내부링크]

동생과 을지로입구역에서 만나 닭도리탕 먹고~ 호텔로 들어가기 전에 커피 한잔 할겸 근처 카페를 뒤적이는 중, 을지로입구역이랑 가까운 디저트 카페가 레이더망에 들어왔습니다! 바로바로 "적당"이라는 카페에..

수유 갈비탕 맛집 "참맛 설렁탕 갈비탕" 든든한 한끼 식사! [내부링크]

수유역에서 친구와 늦은 점심을 함께 했습니다. 친구가 이 근방에 갈비탕 맛집이 있다길래 친구 따라 갈비탕 먹으러! 수유만 오면 여기 갈비탕 맛이 생각난다고 하네요 ㅎㅎㅎ 상호명은 "참맛 설렁탕 갈비탕 2대..

수유역 "Bun418" 넓고 분위기 있는 카페 "번418" 맛있는 디저트 가득! [내부링크]

친구와 수유역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이제 후식으로 입을 즐겁게 해 줄 시간~~ 친구의 추천에 따라 "번418" 카페로 향했습니다. 맛있는 디저트카페라고 하네요~~ 자세한 위치는 첨부한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4..

수유 훠거 맛집 "천유향" 무한리필 샤브샤브~ 배부르게 먹자! [내부링크]

중국의 샤브샤브, 훠거~~ 가끔 훠거의 향신료 향이 그리울 때가 있어요. 뭐랄까 한국식 샤브샤브는 순한 맛, 중국식 훠거는 강한 맛!! ㅎㅎ 친구와 수유에서 약속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훠거를 먹기로 합니다~ 풀..

대구 곱창 맛집 "창을 내겠소" 대구 중앙로역 소곱창 맛집 [내부링크]

잊을만하면 생각나는 곱창~~~ 곱창은 사랑이죠! 이번에 대구 놀러 가서 동성로 근처에서 발견한 곱창 맛집 "창을 내겠소" 처음에 가게 이름 듣고 오잉?? 이랬어요 ㅋㅋㅋㅋ 창을 내겠소...? 자세한 위치는 첨부한..

대구 엑스포 카페 "카페 디 치엘로" 넓고 쾌적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내부링크]

대구 놀러 갔다가 푹푹 찌는 더위에 사경을 헤매며 ㅋㅋㅋㅋ 거리를 활보하다가 넓고 쾌적한 카페를 발견했어요! "카페 디 치엘로"라는 카페인데요~ 나무 느낌과 빨간 포인트가 마치 파스쿠찌 스타일인 것 같기도..

대구 동성로 칵테일 "다락" 분위기 좋은 아늑한 칵테일바 [내부링크]

요즘 비도 오고 푹푹 찌는 날씨에 밖에 돌아다니기가 힘들어요 ㅠㅠ 어디 시원한 곳에 들어가서 달달한 칵테일 한 잔 마신다면~ 그곳이 천국이죠!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아늑한 칵테일바 "다락" 소개해드릴게요!..

대구 김광석거리 카페 "바람이 불어오는 곳" 전망 좋은 2층 카페 [내부링크]

대구 김광석 거리에 위치한 2층 테라스 카페, "바람이 불어오는 곳" 김광석 거리에 걸맞게 이름도 감성적인 카페예요. 대구 날씨가 너~무 더워서(대프리카...) 진짜 어디라도 들어가서 열을 식혀야 했어요. 딱 눈..

대구 엑스코 맛집 "아미정" 맛있는 백반 집밥 스타일~ 한정식 맛집 [내부링크]

최근 방문한 대구, 푹푹 찌는 더위 속에서 맛있는 집밥 스타일 맛집을 발견했어요~ 대구 엑스포 근처에 위치한 "집밥 아미정", 리뷰 시작할게요! 자세한 위치는 첨부한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대구 엑스포랑 멀지..

사당역 곱창 맛집 "낙성곱창" 소곱창 맛의 정석! [내부링크]

여러분 곱창 좋아하시나요?! 저는 곱창을 정~~~ 말 좋아한답니다!! 특히 구워먹는 소곱창은 정말 진리...!! 비가 추적추척 내리는 날, 옛날 학원에서 같이 공부하던 동생들을 만나 이수역으로 향합니다. 매일 엄..

군자역 소모임대관 공간대여 "슬라임카페 유유공방" 스터디모임 장소로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매주 토요일 군자역과 어린이대공원역 주변에서 영어 스터디 모임을 하는데요, 매번 카페에서 하다가 오늘은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조금 더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스터디를..

노원 맛집 "원명품 생태전문" 얼큰한 찌개 맛집! 생태지리도 있어요 [내부링크]

여러분~~ 생태탕 좋아하시나요? 저는 생태탕의 참맛을 모르고 살다가 우연히 생태탕 맛집을 알게 되어서 그 맛이 생각날 때마다 노원에 가는데요, 바로~ "원 명품 생태전문"을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찾아가는 방..

군자역 백반집 "밥상 찌개마을" 밥집 맛집 찌개 맛집 발견! [내부링크]

세상에 정말 먹을게 많다고 해도 한국인들에게는 찌개에 밥만 한 것이 없죠? 매일 먹어도 맛있는 밥과 찌개~ 군자역 부근에서 든든한 점심을 먹기위해 두리번거리다가 찾게 된 "행복한 밥상 찌개마을." 군자역에..

건대입구 파스타 맛집 "이름없는 파스타" 일본식 파스타 맛집 [내부링크]

만남의 핫 플레이스!! 7호선과 2호선 환승역인 건대입구입니다~~ 어둑어둑 해는 지고 난데없이 파스타가 땡기는 날이었어요. 사전조사 없이 지나가다가 들리게된 건대입구역 "이름 없는 파스타", JAPANESE PASTAY..

인절미 마카롱, 죠리퐁 마카롱 쫀득쫀득 맛있어! [내부링크]

여러분~~ 마카롱 좋아하시나요! 정말 요~로케 작고 아담한 것이 비싸기는 얼마나 비싼지요! 요즘엔 마카롱 파는 곳이 많아져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더 가성비 좋은 마카롱들을 맛볼 수 있지만요~ ㅎㅎ 소비자..

이디야 블루베리 치즈 스틱케익~ 달콤한 취향저격 [내부링크]

점심 먹고 출출한 오후~ 무언가 달달한 것이 땡기는 시간입니다. 냉장고를 열어 하루 전날 사두었던 이디야 블루베리 치즈 스틱케익을 꺼냈어요! 45g의 작고 미니미한 사이즈, 혼자 먹기엔 딱이죠! 오... 이 제..

수락산역 조용하고 아늑한 카페 "커피정원" 아기자기한 카페 추천해요 [내부링크]

여러분~~~ 제가 최근에 정말 보물 같은 카페를 발견했어요!!! >_< 무언가 좋고 예쁜 곳을 발견하면 두가지 마음이 동시에 들기 마련이죠. "아 이곳은 나만 알고싶어... 아무에게도 알려주고 싶지 않아" 그리고 "..

혜화 대학로 "커피빈" 넓고 깔끔한 테라스 카페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고 있지만~ 그래도 간간히 살랑살랑 바람이 불면 참 시원해요. 에어컨이 빵빵한 실내에 있다 보면 으슬으슬 추워질 때가 있죠. 시원한 커피와 음료, 그리고 바람이 부는 그늘이 있는 테라스..

혜화 대학로 "공차" 편한 자리에 인테리어 깔끔 공차 티 보틀 구경 [내부링크]

여러분 공차 좋아하시나요?! 저는 공차가 처음 한국에 상륙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공차 마니아랍니다. 진짜 심각했을 때는 1일 1 공차를 했을 때도 있었지요. 다행히(???) 지금 사는 곳 주변에 공차가 없어서..

대학로 밥집 맛집 "순남 시래기" 깔끔한 샐러드바 가성비 최고 [내부링크]

여러분~~ 시래기국 다들 좋아하시나요~? 제 주변에 시래기국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못 본 것 같아요! 저도 물론 정말정말 좋아한답니다~~ ^.^ 오랜만에 외식을 하면 평소에 집에서 먹기 힘든 일식이나 양식 등을..

대학로 연극 추천 "오백에 삼십" 기분 좋게 빵빵 터지는 코믹 연극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답답하게 집에서만 생활한 지 어연 몇 달 ㅠㅠ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친구와 약속을 잡고 젊음의 거리, 대학로로 향합니다. 서울 생활을 시작하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지역이 되어버린 혜화,..

빛이 번지는 예쁜 하늘, 틴들현상 일까요? [내부링크]

큰 창문 밖으로, 시야를 가리는 건물이 없는 높은 층에 살고 있다면 넓고 시원한 하늘을 늘 마주할 수 있습니다. 비 온 뒤 맑음! 오늘도 시원하고 쨍쨍한 하늘이 종일 아름답다가, 일몰이 시작될 무렵 붉은 해가..

액젓 없이 쉽고 간단한 부추 겉절이 만들기 5분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푸릇푸릇하고 건강한 음식 레시피로 돌아왔어요~! 오늘은 매콤 새콤한 부추 겉절이를 만들어보아요 ㅎㅎ 부추 겉절이는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면서도, 건강한 음식이기도 하..

자기 전 따뜻한 차 마시기~ 소디스 홍차, 보이차, 히비스커스 [내부링크]

요즘 더위가 한창이죠~ 정말 찌는 듯한 더위에 가만히 집에만 있어도 땀이 나지만, 요 며칠 장마로 비가 내려서 그런지 저녁엔 시원해지더라고요. 특히 밤에 창문을 열어두면 조금 쌀랑한 기분까지 들어요~ 전 그..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건강한 다이어트 간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한 다이어트 간식으로 돌아왔습니다. 분명 밥은 먹었는데 또 출출해지는 애매한 시간... 무거운 음식을 먹기엔 더부룩하죠. 그럴 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닭가..

수락산역 카페 "좋아해 커피" 조용하고 아늑한 동네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네 카페 리뷰를 해볼까 해요. 항상 지나다니면서 보기만 하다가 방문해본 적은 처음인데요, 바로 수락산역 근처에 위치한 "좋아해 커피"입니다. 지도 첨부 뿅~~ 7호선 수락산역 2번 출구와..

강남역 아늑한 카페 "Get Some Coffee" 겟썸커피 가성비 좋아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강남역에서 친구를 만나 맛점을 하고~ 본격적으로 수다를 떨기 위해 괜찮은 카페를 찾아다니다가 들어가게 된 Get Some Coffee 카페~~ 겟썸 커피는 2년 전쯤에 한 번 와보고 정말 오래간만에 들리네요...

인생 쌀국수 "미분당" 강남점, 적당히 매콤하고 얼큰한 취향저격! [내부링크]

여러분~~ 저는 쌀국수 덕후였답니다..ㅎㅎ 쌀국수에 한 번 빠지고 정말 매일매일 쌀국수를 먹어도 질리지 않았는데요, 그런 쌀국수 사랑이 조금 시들해져 갈 때쯤 다시 불을 지펴준 미분당 쌀국수~ 체인점이라..

도봉산역 산책하기 좋은 공원 "서울 창포원" 푸르른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죠? 너무 더운 날씨에 지치기도 하지만, 또 한 여름만의 쨍~하고 푸르른 맛이 있잖아요. 작년 추운 겨울, 푸릇푸릇한 여름이 얼마나 그리웠는지 몰라요. 덥고 쨍~한 날씨지만..

도봉산역 카페 "서울창포원 북카페" 힐링하기 좋은 한적한 카페 [내부링크]

오늘은 자연 속 예쁘고 한적한 카페, 서울창포원에 위치한 "서울 창포원 북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구 해요~ 카페 위치는 첨부한 지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창포원 들어가면 바로 입구쪽에 위치해 있어요~ 1..

간장게장+양념게장 모두 무한리필 도봉산 게장 맛집 "옹기 꽃게장" [내부링크]

여러분 게장 좋아하시나요~? . 게장은 정말 간장게장, 양념게장 할 것 없이 둘 다 사랑이죠. 정신없이 먹다 보면 어느새 밥도둑 ㅎㅎㅎㅎ 오늘은 도봉산역 근처에 위치한 게장 맛집 "옹기 꽃게장" 소개해 드릴..

경주 황리단길 전동킥보드 대여, "첨성대 왕발통" [내부링크]

요즘 아주 핫한 전동 킥보드! 저도 서울에서 가끔 대여해서 타곤 하는데, 서울은 차가 쌩쌩 달려서 조금 무섭답니다 ㅠㅠ 하지만 경주 황리단길이라면 마음 놓고 전동 킥보드를 타기 좋답니다~!! 자유롭게 전동킥..

경주 황리단길 카페, "소디스" 블루보틀 느낌의 감성카페 [내부링크]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소디스" 카페에 다녀왔어요. 소디스는 포항에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경주 황리단길에도 있다고 해서 궁금해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경주 황리단길에 가게 되면 꼭 소디스에 들려봐야겠..

경주 황리단길 어린왕자 카페, "장미 그리다" 비주얼 순금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경주 황리단길을 걷다 보면 많고 많은 카페 중에서 딱!! 눈에 띄는 어린 왕자 카페. 어린 왕자와 여우가 너무 귀여워서 저도 들리게 되었습니다~~ 지도 첨부했습니다~~! 황리단길 메인로드를 쭉~~ 걸어 내려오다..

경주 삼겹살 맛집, "맛찬들" 왕소금구이! 여행의 마무리는 고기 [내부링크]

경주 당일치기 여행을 마치고 마지막 코스는..? 바로 고기!! 삼겹살!! 더운 날씨에 지쳐있었기에 간단히(?) 고기로 배를 채우기로 했습니다. 지도 첨부했습니다! 맛찬들 왕소금구이는 아시는 분들은 아실 거라고..

포항 곱창 맛집, "포항 황소곱창" 포항 영일대 곱창 맛집 [내부링크]

오랜만에 방문한 포항! 맛있는 음식점들이 정~~말 많은 곳이지만, 오늘은 곱창이 정말 땡기는 날이에요. 곱창이 땡기는 날에는 항상 가족들과 함께 가는 "황소곱창"...! 포항 영일대에 위치한 황소곱창은 오픈하..

포항 이동 카페, "커피소노" 아늑한 분위기에 맛있는 디저트 가득 [내부링크]

장마를 알리는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한 포항의 오후, 동네 친구와 가까운 카페에서 만나 수다를 떨기로 합니다! ㅎㅎ 카페는 집이랑 가까워서 항상 지나다니며 궁금했던 "커피 소노"로 결정. 자세한 위치는 첨..

골드키위 에이드 만들기, 달콤한 골드키위청 [내부링크]

sallyjung.tistory.com/29 골드키위청 만들기, 간단한 홈 레시피 여러분~~ 키위청은 많이 들어보셔도... 혹시 골드키위청은 들어보셨나요? 키위보다 약간 덜 새콤하지만, 더 달콤한 골드키위! 저도 호기심이 발동..

공차 폰 스트랩, 귀여운 투명 케이스 폰 스트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겟! 하게 된 공차 폰 스트랩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최근에 평소 사용하는 사이즈보다 훨씬 큰 폰으로 바꾸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한 손에 안정적으로 잡는 것이 어렵더라구..

포항 복어 맛집, "삼오복집" 처음 맛 보는 복어의 맛! [내부링크]

이번 봄에 들리고 6월 말에 다시 찾은 포항. 오랜만에 고향에 내려오니 엄마가 몸보신 하자며, 복어집을 데려갔어요! 우왕... 복어라니, 저 복어요리는 처음 먹어봐요~ 우리 엄마 최고!! 자세한 위치는 지도 첨부..

귤 에이드, 밀감 에이드 만들기 [내부링크]

sallyjung.tistory.com/31 .< 과일청 준" data-og-host="sallyjung.tistory.com" data-og-source-url="https://sallyjung.tistory.com/31" data-og-url="https://sallyjung.tistory.com/31" data-og-image="http..

다이소 롤크리너, 다이소 돌돌이 리필(사선 돌돌이 리필) 강추!!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매일매일 유용하게 쓰고 있는 다이소 돌돌이와 사선 돌돌이 리필을 소개해 드릴게요~ 2000원에 두 개가 들어있고요, 일반적으로 쓰는 돌돌이 사이즈입니다. 총 130회분을 쓸 수 있다고 하네요. 리필..

여름의 수락산 등산하기, 전망 최고! [내부링크]

쨍쨍~~ 며칠 전 비가 좀 오더니, 오늘은 구름이 다 걷히고 파란 하늘의 6월입니다. 오늘의 최고 온도도 30도를 훌쩍 넘기네요... 아직 6월 말이지만, 체감상 이미 7~8월, 여름의 한창이네요. 오늘은 고맙게 수락..

자취생의 제육볶음 만들기, 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아침 운동 후, 출출한 점심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이럴 때 맛있는 제육볶음 하나면 밥 한 공기를 뚝딱 비울 수 있지요~ ^.^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제육볶음 요리를 해보았어요~! 준비물은 오늘도 간단하네요...

장위동 "미락" ~ 삼겹살, 차돌박이 맛집 (상월곡역, 동덕여대) [내부링크]

오랜만에 저녁에 친구를 만난다면? 배가 무진~장 고픈 상태라면 같이 고기를 먹으러 가야죠!! 친구는 부드러운 차돌박이, 저는 야들야들한 삼겹살이 먹고 싶었던 저녁. 두리번두리번 하다가 눈길은 사로잡은 곳이..

상월곡역 "덕카페" ~ 귀여운 피규어 카페 (동덕여대, 장위동) [내부링크]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1차로 고기를 박살(?) 내고, 자연스럽게 다음 코스인 카페를 찾았습니다. 친구가 미리 봐둔 카페가 있다길래 고민하지 않고 친구를 따라가기로 합니다. 카페는 장위 전통시장 근처에 위치해..

귤청 만들기, 달콤한 밀감청 [내부링크]

오늘의 과일청은 달콤 새콤한 밀감청... 귤청입니다 저도 귤은 항상 까서 먹기만 했지, 이렇게 청으로 담가보기는 처음이에요~~ 하지만 완전 대성공! 여러분도 같이 만들어봐요~! >.< 과일청 준비물은 늘 심플..

아차산역 루프탑카페 '카페러슬' ~ 어린이대공원 후문 카페 [내부링크]

좋은 주말 오후예요~~! >.< 오늘도 날이 쨍쨍하고 맑고... 그리고 더워요!! 저는 토요일마다 영어 스터디 모임을 가지는데요, 오늘은 구의동에 정말 예쁜 카페에서 스터디를 하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

골드키위청 만들기, 간단한 홈 레시피 [내부링크]

여러분~~ 키위청은 많이 들어보셔도... 혹시 골드키위청은 들어보셨나요? 키위보다 약간 덜 새콤하지만, 더 달콤한 골드키위! 저도 호기심이 발동하여 골드키위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물은 역시 간단하죠~..

달콤한 레몬청 만들기, 선물용으로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일청 중에서 정~말 유명하고 집에서 많이들 만들어 드시는 레몬청을 들고 왔어요! 이번 주에 친구 만나는데, 친구 생일선물로 예쁜 수제 레몬청을 줄 생각입니다. 레몬청 만들기 정말 쉽고..

영문(국제) 운전면허증 발급! 도봉 운전면허 시험장 [내부링크]

오늘은 오후에 시간이 남아서, 가까운 도봉 운전면허 시험장에 들려, 운전면허증 재발급받았어요~! 처음 면허증 발급받았을 때 사진이 너무 이상해서 ㅠㅠ 처음엔 사진만 변경하러 방문했습니다. 도봉 운전면허 시..

선인장 무름병과 만세 선인장 번식 시키기 [내부링크]

며칠 전 무름병을 앓고 있던걸 발견하고, 처참하게 컷팅당한 나의 선인장 ㅠㅠ 원래 작았는데...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나니 더 작아 보입니다... 과연 살아날 수 있을까요? sallyjung.tistory.com/19 선인장 무..

둥굴레차 우리기 with 말린 둥굴레 [내부링크]

여러분은 물 자주 마시나요?! 저는 맹물은 맛이 안 나서 잘 안 먹게 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늘 이렇게 차를 끓이거나 우려내서 맛있게 마시고 있어요! 오늘은 둥굴레차를 우려내 볼게요~ 차 전용 유리 보틀과..

밥 얼리는 방법, 밥 얼리기 ~ 햇반처럼 먹기 [내부링크]

자취생들, 은근히 귀찮은 게 있다면...? 바로 밥하기 아니겠어요 ㅠㅠ? 혼자 먹는데 밥을 6-7인분 씩 할 수도 없고, 소량씩 매일 하기는 번거롭고... 밥을 지어놓고 며칠이 지나면 쉬고, 그렇다고 매일 햇반을 먹..

청포도청 요거트 ~ 달콤한 디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며칠 전에 청포 도청을 만들었는데요, 청포도청으로 시원한 에이드도 만들어 먹고, 따뜻한 차도 만들어 먹고~~ 오늘은 플레인 요거트에 타 먹어보려구 해요. sallyjung.tistory.com/..

달콤 짭조름한 단호박 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제가 준비한 요리는 달콤 짭조름한 단호박 조림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벌써 군침이 돌아요~ 준비물은 단호박과 간장, 올리고당, 맛술, 설탕 그리고 아..

고소하고 담백한 애호박 계란전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의 요리는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애호박 계란 전입니다~~ 진짜 준비물도 별로 없고, 누구나 뚝딱, 하고 만들 수 있답니다. 준비물은 애호박과 계란 그리고 간을 맞추어 줄 소금입니다. 애..

아임닭 닭가슴살 소세지 ; 든든한 다이어트 간식 [내부링크]

밥을 먹기엔 애매한 오후 시간대, 저는 항상 이렇게 간단한 간식거리를 만들어 먹어요! 중간에 간식을 먹지 않으면 저녁에 너무 과식을 해버리거든요 ㅠㅠ 마침 집에서 간편하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시지..

선인장 무름병 ㅠㅠ 만세선인장 과습 치료하기! [내부링크]

자취를 시작하면서 선인장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한 번도 식물을 제대로 키워본 적이 없는 저는 상대적으로 키우기 쉽다는 선인장을 선택했는데요, 고난과... 고난의 연속입니다...ㅠㅠ 처음엔 햇빛이 잘 안 드는..

수락산 저녁 노을, 아름다운 서울 하늘 [내부링크]

하루 일과를 마치고 저녁을 먹은 후 침대에 누워서 잠깐 독서를 하고 있었습니다. 6월도 벌써 한토막이 나고, 쨍쨍한 여름이 다가올수록 낮도 길어지고 있어요. 8시가 가까워 오는데도 밖은 환~하더라구요. 8시를..

홈카페 청포도 레몬 에이드 만들기 ~ with 공차 컬러체인지 콜드컵 [내부링크]

짜잔! 새로 생긴 공차 컬러체인지 콜드컵과 함께 오늘의 홈카페 놀이 시작해볼게요. 제가 pick 한 색은 하루하늘색 텀블러구요, 오늘의 음료는 '청포도 레몬 에이드'에요! (즉흥적 이름 짓기) 먼저 얼음을 한 스..

홈카페 콜드브루라떼 만들기 ~ with 공차 컬러체인지 콜드컵 [내부링크]

공차 컬러체인지 콜드컵이 생긴 기념으로, 집에서 홈카페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너무너무 더워지는 요즘 ㅠ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실까 고민하다가, 냉장고 안에 콜드브루와 우유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냈습니..

공차 컬러체인지 리유저블 텀블러, 망고라임과 하루하늘 [내부링크]

짠~~ 며칠 전에 공차 지인 찬스로 요즘 핫 아이템인 '공차 컬러체인지 리유저블 콜드컵'을 얻게 되었어요! 그것도 두 가지 컬러 모두~~~! 왼쪽은 하루하늘 오른쪽은 망고라임이에요. 컬러 이름도 앙증맞게 잘 지..

상큼하고 달콤한 청포도청 만들기 [내부링크]

싱싱한 청포도가 한가득 배달 온 날~ 좋아, 이번엔 청포도청이다! ^.^ 시원한 청포도 에이드를 기대하며 재료를 하나씩 준비해봅니다. 제일 중요한 청포도와 설탕, 그리고 유리병을 준비해 주었고요, 저는 올리고..

오렌지 드레싱으로 만든 '치커리와 귤 샐러드' [내부링크]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입맛은 사라지고 ㅠㅠ 무언가 상큼상큼한 것이 땡기는 요즘, 치커리와 귤로 간단하게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잘 씻은 치커리과 밀감, 그리고 폰타나 오렌지 드레싱 소스를 준비해주었..

닭가슴살과 방울토마토 ; 나름 든든한 다이어트 간식 [내부링크]

든든하게 점심을 먹고 나서 점점 소화가 되고, 저녁을 먹기엔 애매한 시간... 이대로 알바를 가게 된다면, 극심한 배고픔에 시달리고 끝내 폭풍 야식을 먹게 됩니다.. ㅠㅠ 냉장고를 뒤적뒤적, 샐러드 재료 중 야..

닭가슴살 오리엔탈 샐러드 + 양상추와 치커리 [내부링크]

반가워요 여러분 : ) 모두의 취향에 맞는 DIY 샐러드를 응원합니다. 오늘 제가 만들어볼 샐러드는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린 닭가슴살 샐러드예요! 저도 집에서 샐러드를 만들어 먹은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저..

종이필터 없이 커피 내리기 ; 스타벅스 솔로필터 드리퍼 [내부링크]

오늘도 날씨는 화창- 쨍쨍한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런 오후엔 약속이 없더라도 집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면~ 그것이 행복이죠. 오늘은 제가 1년 넘게 정말 애정을 담아 사용해 온 스타벅스 솔..

반찬가게 음식, 건강하게 잘 먹어요 :) [내부링크]

'나 혼자 살아'라고 했을 때 주변에서 정말 많이 걱정했습니다. 평소 식욕이 별로 없고 요리도 좋아하지 않았기에, 매 끼니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이었지요. 자취경험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때..

성신여대 닭도리탕 도리연, 입맛 없을 때도 맛있다! [내부링크]

친구와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난 후, 저녁시간은 다가오고~ 하지만 딱히 배는 고프지 않고 딱 땡기는 음식도 없을 때가 있어요. 점심을 너무 과하게 먹었나? 아니면 디저트로 배를 채웠나 싶기도 하구요. 그래도..

연어 뱃살 사케동이 맛있는 성신여대 밀거래 [내부링크]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먹고 싶은 사케동, 맛집은 전국에 많지용~ 오늘은 4호선 성신여대 부근에 있는 일식집, 밀거래를 방문해보았어요. 성신여대역 1번 출구나 2번 출구로 나오면 걸어가는데 멀지 않아요~! 성신..

남산타워, 스타벅스와 공차 ~ 야외 테라스 [내부링크]

날이 쨍쨍 더워지며,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이 올 것 같아요! 여름이 오기 전에 마스크를 벗고 싶었는데... 아직 밖에서는 자유롭게 숨 쉬지 못해 슬프네요 ㅠㅠ.. 그래도 집에만 틀어박혀 있을 수 없으니, 주말에..

남산타워 가는 길목, 1978 테라스 ~ 파스타, 샐러드 맛집 [내부링크]

날이 무더워지는 요즘, 완연한 여름이 오기 전에 친구와 함께 남산타워 나들이를 갔어요. 아직 젊고 건강한 나이라며.. 케이블카 대신 걸어 올라가기로 결정!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먼저 배를 채워야겠죠! 맛있..

베리청을 숙성시키며 [내부링크]

요즘 과일청 만드는 재미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ㅎㅎ 과일청으로 따뜻한 차를, 때로는 시원한 에이드를 만들어 먹는데요, 너무 신이나 만들어대는 바람에, 먹는 속도가 만드는 속도를 쫓아오지 못하고 있어요. 거..

집에서 요리하다 [내부링크]

익숙했던 일상들과 이별하고, 요즘 부쩍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운동을 하고 집 청소를 하고 책을 읽어도 시간이 더디게 흘러 견디기 힘들게 외롭기도 합니다. 나 자신을 온전히 집중시킬 수 있는 시간이..

2020년 MK유튜브대학 새내기되다! ~MKYU [내부링크]

최근 대학졸업을 앞두고 몸과 마음 모두 방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친구들은 모두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토록 원하던 회사였음에도 불구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이 아이러니합니다. 하고싶은거 다~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