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lyjung-books의 등록된 링크

 sallyjung-book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MKYU 글쓰기] 기승전결로 목차 구성하기 [내부링크]

최근 부담 없이 듣기 시작한 고미숙 작가님의 삶의 바꾸는 글쓰기 강의, 그리고 과제들. 이번 3강에서는 '기승전결'로 목차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해주셨어요. 기승전결을 쉽게 봄, 여름, 가을, 겨울로..

[MKYU 글쓰기] 수렴하고 집약하기 [내부링크]

정말 하루하루 시간에 쫓겨가며 책을 읽고 북 드라마 과제만 몇 달째 해왔었는데요, 조금 쉬어가자는 차원에서, 혹은 나 자신을 더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글쓰기 과제에 집중해 보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MKYU 글쓰기] 1800자의 우주, 칼럼쓰기 [내부링크]

2020년 5월, 무엇 때문인지 하루 만에 MKYU 신입생이 되기로 결심한 후, 바로 시작한 영어 챌린지, 그리고 늦게 시작했지만 정말 열정을 불태우며 달렸던 북 드라마 과제들. 왠지 모르게 지금은 조금 시들해진 느..

[MK 북드라마] "쇼터(Shorter)" : 하루 4시간만 일하는 시대가 온다!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하루 4시간만 일하는 시대가 온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디지털 시대가 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하는 방식도 돈을 버는 것에 대한 개념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더 이상 월~금 9 to 6 근무제가 아닌,..

[MK 북드라마] "벽을 뚫는 대화법" 인간관계 회복 시키기!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에 제가 읽게 된 책은, 제목부터 확 끌리는 '벽을 뚫는 대화법'이라는 책이에요. 처음에 딱 봤을때는 그냥 보편적인 이야기를 하는 커뮤니케이션 관련된 책이겠거니~ 했는데요, 읽다 보니 나름 학문적인 내용..

[MK 북드라마]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의 철학을 담은 책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 지구가 목적, 사업은 수단! 표지부터 너무 예뻤던 책, 파타고니아. 조금 두툼했던 분량에 다 읽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됐지만, 술술 넘어가는 책장, 심심할 틈이 없는 책이었..

[MK 북드라마] 평판 경제 "부를 부르는 평판" 디지털로 돈 벌기,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북리뷰와 북 액션으로 돌아왔습니다~! ^.^ 지금까지 자격증 시험 공부하느라 책을 손에서 놓고 지냈는데요 ㅠㅠ 매일 읽던 책을 읽지 않으니... 역시 허전해요! 다시 열심히 독서하고 유튜..

[MK 북드라마] 습관에 관한 책 "해빗" 좋은 습관 기르는 법,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 mkyu 북 드라마 책으로 읽게 된 웬디 우드의 "해빗", 습관에 관한 책입니다. 썸네일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ㅎㅎㅎ 우리 다 똑같아요~ 당신은 의지박약이 아닙니다! 열정을 불태우며 새로운 일을 도전하고 금..

[MK 북드라마] 마음을 고요하게 명상하는 법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 때"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에 mk 북 드라마 책으로 읽게 된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 때". mkyu 열정대학이 아니었더라면 평소엔 접하기 어려운 책이었겠죠~ ㅎㅎ 이번 5월에 신입생으로 입학해서 반년 정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

[MK 북드라마] 넷플릭스 창업 이야기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됐어요! 신나는 월요일~ 태풍도 다 지나가고 맑고 좋네요 ㅎㅎ 오늘 제가 리뷰할 책은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라는 책입니다~ 넷플릭스 공동 창업자 마크 랜돌프가 적..

[MK 북드라마] 선택의 심리학 책 "소방관의 선택"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 북 드라마 책으로는 바로바로~~~ "소방관의 선택"이라는 책이 선정되었네요. 머릿속에 소방관이라는 단어를 떠올려보면... 저랑은 아주 먼 사람으로 느껴집니다. 이따금 새벽에 급한 사이렌 소리가 울리는..

[MK 북드라마]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물리학의 눈으로 본 우주의 시간,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제목부터가 심상치 않은 책,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이번 북 드라마 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가 항상 입에 달고 사는 말이 있죠. "시간 없어, 시간이 부족해..." 그런데 사실 우리는 이 시간이라는 개념을..

[MK 북드라마] "너는 물처럼 내게 밀려오라" 사랑에 관한 시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매번 북 드라마 책을 보면 처음에 그 두께에 놀라 멈칫...! 하게 되는데요, 이번엔 얇고 예쁘고 술술 읽히는 시집을 읽게 되었어요~ 무언가 쉬어가는 타임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이정하 님의 "너는 물처럼 내게..

[MK 유튜브대학] "김미경의 리부트" 코로나로 멈춘 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법!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에 북 드라마 책으로 선정되어 읽게 된 "김미경의 리부트"~! MKYU 유튜브 대학의 학장님이신 미경언니의 따끈따끈한 신간입니다. 최근 서점에 들릴때마다 BEST SELLER자리를 선점하고 있길래 정말 궁금했는데..

[MK 유튜브대학] 김미경 강사님의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미경 학장님이 mkyu 북 드라마에서 처음 소개하는 미경 학장님의 책,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몇 달전 방문한 교보문고에 당당히 베스트셀러 자리에 있었다지요! 그땐 표지만 스-윽 보고 읽어보지는 못했는데..

[MK 유튜브대학] "당신이 꽃같이 돌아오면 좋겠다"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치매 환자의 삶과 죽음을 담은 책 고재욱 작가님의 "당신이 꽃같이 돌아오면 좋겠다." 이번에 mkyu 북 드라마를 진행하실 때 미경 학장님께서 눈물을 보이시더라고요 ㅠㅠ 책도 읽기 전인데 괜히 저도 눈물이 그..

[MK 유튜브대학] "기록의 쓸모"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기록만 잘해도 돈 번다고?! 이번 mkyu 북 드라마 책은 이승희 작가님의 "기록의 쓸모"입니다. 최근 서점에 들러 지나가면서 이 깔끔한 파란 표지의 책을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렇게 미경언니가 책 소개를 해주..

[MK 유튜브대학] "아웃라이어" 1만 시간의 법칙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 MKYU 북 드라마 책은 바로 말콤 글레드웰의 "아웃라이어"입니다. 저는 좀 생소하지만 한때 붐을 일으켰던 베스트 샐러였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아웃라이어" 보다는 "1만 시간의 법칙"으로 더 잘 알려진..

[MK 유튜브대학] "스스로 행복하라" 법정스님의 글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MKYU 이번 북 드라마 책은 법정 스님의 "스스로 행복하라"입니다. 법정 스님은 다들 익히 들어서 알고 계시죠~! 그 유명한 무소유의 저자! 고등학생 때 법정스님의 무소유를 읽고 소유에 관한 작은 깨달음을 얻었..

[MK 유튜브대학] "예술하는 습관"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 mkyu 북 드라마 책은 "예술하는 습관"입니다~! 처음 유튜브로 이 책을 보았을 때 "뭐지? 예술에 관한 책인가?" 하면서 머리를 갸우뚱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심오한 예술적 세계에 관한 책은 아니었습니다...

[MK 유튜브대학] "무소의 뿔처럼 당당하게 나아가라"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이번 북 드라마 책은 "무소의 뿔처럼 당당하게 나아가라"입니다~! 책 제목이 정말 강렬합니다. 코뿔소처럼 강한 추진력을 가지게 해주는 책이라고 합니다. 책은 두껍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두꺼우면 읽다가 쉽게..

[MK 유튜브대학] "영어는 3단어로" 북리뷰&북액션 [내부링크]

학창 시절부터 20대 초반까지 늘 골칫거리였던 영어를 좋아하게 된 지 어연 3년이 넘었습니다. 기대보다 실력향상이 되지 않을 때는 좌절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전 여전히 영어공부가 좋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다..

아날로그의 반격 "학교" 미래의 학교는 정말 사라지게 될까? [내부링크]

디지털, 그 밖의 세계를 발견하다! 전에 없던 디지털 세상이 도래하고 오히려 레코드판, 종이 다이어리, 필름 카메라, 신문이나 잡지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 편리한 디지털 세상을 두고 우리는 왜 아날로..

아날로그의 반격 "인쇄물" 종이책을 읽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디지컬 세계에 살고 있지만, 가끔 아날로그 감성이 그리울 때가 있죠.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최소 5년 이상 앞당겨진 디지털 세상. "아날로그의 반격"은 이런 디지털 세상에서 오히려 아날로그를..

[MK 유튜브대학] 북액션 "리더의 용기", 대담한 리더십 [내부링크]

미경언니~~~ 썸네일이 너무 강렬합니다! "부장님, 이것만은 하지 마세요!" ㅎㅎㅎ 저는 아직 취업을 하기 전이지만... 앞으로 상사를 만나서 일할 생각을 하면 너무 걱정되고 떨립니다..ㅠㅠ 아직 어려서 '난 아..

아날로그의 반격, "보드게임" 상대방과의 연결 [내부링크]

우리가 아무리 디지털 세상에 살고 있다고 한들, 지금 현재 존재하는 곳은 아날로그 공간입니다.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지만, 지금 당장 밥을 먹고 운동을 하고 책을 읽는 시간은..

아날로그의 반격, "필름" 로모그래피의 사진 해방 철학 [내부링크]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가 한 번쯤 생각의 전환을 통해 아날로그의 반격을 준비할 시간. 아날로그 감성이 마냥 구시대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모든 오래된 것이 머지않아 새로운 것으..

아날로그의 반격, "종이" 몰스킨 브랜드에 대해 [내부링크]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다가온 "아날로그의 반격". MKYU 북 드라마 과제도 해야 하고, 책 제목도 꽤나 흥미로워서 집어 들었습니다. 사실 종이책을 오랜만에 읽는 것도 꽤나 아날로그적인 감성입니다...

부자되기, 재태크 책 "돈은 쉽게 모아라",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도서관 문을 닫은지도 꽤 되었는데, 다시 개관한다길래 냉큼 달려갔습니다~ MKYU 유튜브대학 과제를 위해 읽어야 할 책 3권, 그리고 평소에 관심이 많은 부와 재테크에 관한 책 2권을 집어 들었어..

[MK 유튜브대학] 북액션 ; 아날로그의 반격 [내부링크]

이번 MKYU 북 드라마 책은 "아날로그의 반격"입니다. 썸네일에 선비님이 있네용ㅋㅋㅋ 귀여워! 딱 처음 책을 집어들었을때, 참 두껍다...ㅠㅠ 읽기 어려운 거 아니야? 하며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목차가 친절하..

타라 웨스트오버의 배움의 발견(Educated) [내부링크]

독실한 모르몬교 사상을 지닌 아버지의 영향으로, 학창 시절 공교육을 단 한 번도 받지 못한 타라. 타라는 그녀의 오빠 타일러의 조언으로 혼자 공부해서 대학에 합격하게 됩니다. 세상과 단절되어 살던 소녀가..

[MK 유튜브 대학] 배움의 발견 ; 북액션 [내부링크]

http://www.mkyu.co.kr/index.asp MKYU 100만 유튜브채널 김미경TV가 만든 국내 최초의 유튜브대학! mkyu.co.kr '대학 등록금 너무 비싸! 다시 20살이 된다면 대학교 안 갈 거야!' 라고 외치던 지난 날들... 저는..

테드 영상 추천해 주세요 ; 테드, 미래를 보는 눈 [내부링크]

우리 모두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미래를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겠지만, 적절한 대비와 준비는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좋은 책을 읽으며 공부하고, 훌륭한 강연을..

테드 미래 강연 추천 도서 ; 테드, 미래를 보는 눈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테드 강의를 찾아 들으면, 한 강의당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전달하는 메시지는 매번 강해서, 저도 테드 채널을 구독해두고 틈틈이 시청한답니다. 문제는 하루에도 올라오는 테..

배움이란 무엇일까? 배움에 관한 책 ; 배움의 발견(Educated)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 타라의 아버지는 독실한 모르몬교 신앙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녀는 아버지가 정부를 불신하기 때문에 10년 넘게 공교육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아프거나 어딘가 크게 다쳐도 정부의 의료 시스템을..

배움의 발견(Educated) ; 나의 특별한 가족, 교육, 그리고 자유의 이야기 [내부링크]

독실한 모르몬교 신앙을 가진 아버지의 영향으로 10년 넘게 공교육을 받지 못한 채 자란 타라. 그녀가 대학에 입학하고 성장해 나가면서 배움에 대한 발견을 해나가는 책입니다. 꽤 두꺼운 책이라서 읽는데만 일..

배움의 발견(Educated) 북 리뷰 [내부링크]

다 읽는데 까지 꼬박 일주일이 넘게 걸렸던 500페이지가 넘는 책, 배움의 발견. 전문적인 북 리뷰는 아니지만, 제가 느끼고 감명받았던 부분을 중심으로 써 내려가 보겠습니다. "지금 일어나는 일들은 예전에도..

테드 강의 추천 도서 ; 테드, 미래를 보는 눈 [내부링크]

테드 강연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한 때 세상 모든 지식과 지혜를 얻고 싶어서 유튜브 테드 강의 채널을 구독하여 매일 동영상을 시청했었지요. 하지만 그 모든 강의들을 다 들으려 하니..

[MK 유튜브 대학] 테드, 미래를 보는 눈 ; 북액션 [내부링크]

http://www.mkyu.co.kr/index.asp :::MK유튜브대학::: 100만 유튜브채널 김미경TV가 만든 국내 최초의 유튜브대학! mkyu.co.kr 한 살 한 살 먹어가면서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는 것이 얼마..

[MK 유튜브 대학]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북액션 [내부링크]

http://www.mkyu.co.kr/index.asp :::MK유튜브대학::: 100만 유튜브채널 김미경TV가 만든 국내 최초의 유튜브대학! mkyu.co.kr 잘 읽고, 잘 쓰고, 잘 말하고 싶어서 다소 충동적(?)으로 2020년 MK 유튜브 대학의..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연애와 사랑 [내부링크]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요조와 임경선의 교환일기] 낙타와 펭귄같이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주고받는 서른세 번의 교환일기. 이 포스팅에서는 '연애', '사랑', '속고 속이기', '무엇인가를 만들어내는..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선택과 자유 [내부링크]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요조와 임경선의 교환일기] 낙타와 펭귄같이 서로 다른 두 사람이 친구가 되어 주고받는 서른세 번의 교환일기 오늘은 그중 '하기 싫은 일', '선택', '자유', '극단적인 사람'에..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다정하고 감동적인 침범 [내부링크]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 요조와 임경선의 교환일기] 낙타와 펭귄같이 전혀 다른 두 사람이 친구가 되어 서로 교환일기를 주고받으면서 탄생한 책입니다. 저도 중고등학교 학창 시절 단짝 친구와 교환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