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myeosee의 등록된 링크

 salmyeos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1건입니다.

인지행동모델 요약 [내부링크]

인지행동모델의 경우 인지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의 특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지행동모델의 기본 가정은, 인지와 정서와 행동이 서로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인지(비합리적인 신념, 왜곡된 신념..

위기개입모데과 역량강화모델 [내부링크]

위기개입모델과 역량강화모델 매년 역량강화모델은 실천론과 연결되기 때문에 .... 위기개입모델 지금까지 대처전략으로는 대처불가능한 사건을 단지 위기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 위기라는 것은 각 개인이 갖..

심리사회모델 요약 [내부링크]

정신역동모델의 영향을 받아 심리사회모델이 발전이 됐습니다. 심리사회모델의 형성 기틀 자서조직 협회 활동과 실천현장에서 얻어진 지식 (자선조직 협회는 프로이드 정신분석이 나오기 전부터 있었습니다.) 자..

사회복지실천의 관계론 [내부링크]

사회복지실천의 관계론 관계형성의 중요성 원조관계/전문적 관계의 특징! - 전문적 관계는 시간 제한적입니다. - 클라이언트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클라이언트를 위한 것이여야합니다. - 통제..

사회보장 기본법 요약 [내부링크]

사회보장기본법 사회복지서비스법을 통한 조정하는 기본법으로 각종 사회복지서비스법의 제정방향( )과 근거_) 를 제시하는 법이다. 사회복지사업의 조직과 운영에 관한 기본법적 성격을 갖는 동시에 일반법적특..

사례관리 개념 [내부링크]

사례관리 옛날에는 기존의 사회복지 방법들은 사회복지기관에서 줄 수 있는 서비스가 정해져있었습니다. 알코올, 아동문제, 노인문제 문제 영역별로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기관이 정해져 있어서 우리 기관에..

가족에 대한 이해와 기능, 실천 개념 [내부링크]

가족에 대한 이해 옛날부터 가족에 대한 개념은 문화적 특징에 따라 사회적 변화에 따라 달라집니다. 법적으로는 사전적으로는 어떻게 개념화하는지 살펴보시며 가족의 개념은 사회 변화에 영향을 받으면서 지속..

가족치료 모델 6가지 [내부링크]

가족치료 모델 6가지 미누친의 구조적 가족치료 미누친은 많은 아이들을 만나다보니 비행청소년의 문제들은 아이들을 둘러싼 가족의 문제이고 이 아이가 살고 있는 맥락에서 이야기 해야한다고 생각해서 구조적..

집단대상 사회복지실천 [내부링크]

- 집단이 가지고 있는 치료적인 효과가 무엇인지 11가지가 제시되고 있습니다. 보편성, 희망주기 같은 것들이 출제되었습니다. 집단대상 사회복지실천이 무엇인가?? 집단에 속한 개인이 상호작용을 지도하는 전문..

사회복지 실천론 통합적인 접근 2편 [내부링크]

통합적인 접근 왜 등장했을까? 개별,집단,지역사회복지 이렇게 나누다보니 집단이 단위인 클라이언트인 경우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복지사는 개입 할 수 없어지게 되고 각 영역별로 능동적으로 융통적으로 접..

사회복지실천론 통합적관점 1편 [내부링크]

통합적인 접근이란?? 전통적인 사회복지 3가지 접근(개인, 집단, 지역사회복지) 한계를 느끼면서 통합적인 접근 방법의 사회복지 시선이 대두되었는데요. 통합적 접근이란? 전통적 사회복지실천방법론에서 벗어나..

사회복지사의 가치와 윤리 정리 [내부링크]

가치라는 것은 대다수의 사회구성원이 바람직하다라고 믿는 신념입니다. 옳고 그른것이 아닌 선호의 개념입니다. 레비는 3가지 범주로 가치를 나누어 설명하였는데요 사람 우선 가치 : 인간에 대한 바람직한 생각..

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 요약 [내부링크]

아들러의 핵심적인 이론은 내 인생은 나의것입니다. 내가 결정합니다. 누가 선택하냐면 내가 선택하고 내가 책임 집니다. 내 인생은 내가 창조 한다고 합니다. 아들러의 창조적 자기라는 개념이 자주 출제됩니다...

융의 분석심리 이론 요약 [내부링크]

융의 분석심리 이론 이론의특징과 주요개념의 의미를 물어보는 문제가 사회복지사 1급 시험에 자주 출제되며 프로이드와 융의 분석심리 이론이 어떤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어떤점에서 차이가 있을지 알아볼 필..

에릭슨 이론 요약 두번째 [내부링크]

2020/01/26 - [분류 전체보기] - 에릭슨 이론 요약 -1- 에릭슨 이론 요약 -1- 8단계에 따라 단계 단계마다 어떤심리사회적 위기를 제시했고 그 위기를 극복했을 때 우리가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는가? 에릭슨 단..

에릭슨 이론 요약 -1- [내부링크]

8단계에 따라 단계 단계마다 어떤심리사회적 위기를 제시했고 그 위기를 극복했을 때 우리가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는가? 에릭슨 단독문제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문제입니다! 에릭슨은 자아심리이론이며 프로..

사회정책론 17회 기출문제 풀이 [내부링크]

#1. 우리나라 사회보장제도 운영주체의 책임에 관한 원칙으로 옳은 것은? 사회보험은 국가의 책임으로 시행한다. 공공부조와 사회서비스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으로 시행하며 재정에 관해서는 국가와 지방..

사회복지행정론 17회 기출문제 -2- [내부링크]

#12 사회보험과 민영보험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민영보험의 재정운영방식으로 적립 방식과 부과 방식이 있다. (X)보통의 민영 보험의 방식은 적립방식이 많으며 사회보험에서 적립방식과 부과방식이 있다...

사회복지행정론 17회 기출문제 오답풀이 -1- [내부링크]

#1. 우리나라 사회보장제도 운영주체의 책임에 관한 원칙으로 옳은 것은? 사회보험은 국가의 책임으로 시행한다. 공공부조와 사회서비스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으로 시행하며 재정에 관해서는 국가와 지방..

U보금자리론 상환방법, 대출한도, 이자 아끼는 방법, 디딤돌 대출과 동시에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U보금자리론의 상환방법과, 대출한도, 그리고 이자 아끼는 방법, 디딤돌 대출같이 받을 수 있는지여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이 궁금하시다면! U보금자리론 2020년 최신 금리 총정리..

U보금자리론 2020년 최신 금리 총정리 -1- [내부링크]

보금자리론은 무엇인가요? 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구요. 대출받은 날부터 만기까지 안정적인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이를 통해서 금리변동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기획의 기법과 리더십 이론 [내부링크]

간트차트(암기 Tip) : 보통 간트 차트는 시간 간격에 따라 막대그래프로 표시하는 방법을 말하며 시간 간격에 따라 표시했다고 생각하고 외우면 더 외우기 쉬워진다. 복잡하고 세밀한 일정계획이 어렵고 과업이나..

SBI저축은행 바빌론 한눈에 쏙! [내부링크]

SBI저축은행은 제 2금융권이기 때문에 제 1금융권에서 정말 정말 최선을 다해 알아보시다가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최대 1억까지 5.9~18.9% 금리로 대출을 해준다고 하지만 소득 대비 부채비율에..

아시아나 마일리지 카드 TOP3 2020년 기준 [내부링크]

최근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악 소식으로 아시아나로 갈아타야 하나 많은 고민을 갖고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 아시아나 항공이 취항 여객기도 적고, 대한항공보다 마일리지가 쓰기 복잡하지만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사회복지 조직의 구조와 조직화 [내부링크]

수직 조직과 수평조직 수직조직 명령복종관계를 가진 수직적, 게층적 구조를 형성하면서 직접결정하며 집행하는 기관으로서 조직의 목표 달성에 직접적으로 공헌하는 기관이다. 권한과 책임의 한계가 명확하며 결..

씨티 메가마일 스카이패스 너무 좋아서 단종위기 [내부링크]

씨티메가마일 마일리지 스카이패스적립카드입니다. 단종이 되고 2019년 11월에 부활하였는데요. 단종으로 인해 기존에 카드가 유효기간이 지나면 못쓸까봐 걱정했던 분들이거나 이 카드가 좋다고 소문나서 발급받..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 총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삶은 여유를 갖는 것이 시작이다. 살며시입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악 소식에도 불구하고 적립방법 4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방법 4가지 ①항공권 탑승 ②마일..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2020 개편되기전에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소식으로 부랴부랴 사용 못하고 바뀌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여 확인하러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행히도 발권일 기준, 2021년 4월 1일부로 적용한다고 합니다. 발권일..

신한 레이디클래식 카드 할인 학원비 할인 카드 최대5만원! [내부링크]

아아들 사교육비로 40만원~100만원이상 나가신다구요? 혹시 아무 생각없이 카드를 쓰고 계신다면 소개해드릴 카드는 신한 레이디 클래식 카드입니다. 일명 학원비 카드로도 통하는 이 카드는 월 지출 100만원 이상..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TOP3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TOP3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선정기준은 마일리지가 잘 쌓이는 카드위주로 소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마일리지가 쌓이는 카드의 경우 1500원당 1마일리지가..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은행별 3종류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주로 개인사업자분들이 급하게 돈을 갚기 위해서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시는데요. 돈이 필요할 때 바로 지인들에게 부탁해서 부담줄 필요없이 필요할 때 신청한 통장에서 꺼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하..

위비 비상금대출 총정리 20년 금리 확인 알뜰폰은 안됩니다! [내부링크]

우리은행에서 대출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소득 정보라든지 금융거래 이력을 보는데요. 이러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 대출이 어려웠던 고객을 위해서 '우리 비상금 대출(위비 비상금 대출)'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대출..

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총정리 꼼꼼히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급하게 돈을 필요할 때 자유롭게 돈을 이용하시고 상환하시는 상품을 주로 마이너스통장이라고 하는데요. 하나은행에서는 이러한 마이너스 통장과 같은 기능을 하는 상품은[하나기업 종합통장 대출]로 이름을 명명..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계약전 주의사항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중소기업취업 청년 전세보증금대출에 대해서 원래는 요건도 굉장히 까다롭고 한도도 지금만큼 많지 않았는데 개정이 되면서 상당히 유리해졌습니다. 다음은 크게 7단계에 걸쳐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소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계약하기전에 주의사항 [내부링크]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것이 계약금을 넣기 전에 이 집이 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한 집인지의 여부를 꼭 가조회 해야합니다. 아무리 내가 저렴한 조건의 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 있더라도 막상 대출이 안 나오는 집이..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필요서류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서울이건 지방이건 전세로 집을 얻고 싶지만 마땅히 목돈이 마련되어 있지않아 고민이신분들이 있을텐데요. 대출이라는 단어가 빚이라는 강한 인식 때문에 덜덜 떨면서 엄두도 내지 못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걱..

신한카드 Mr.Life(미스터라이프) 1인가구라면 주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삶은 여유를 갖는 것이 시작이다 살며시입니다. 오늘은 1인 가구를 위한 카드인 신한카드 Mr.Life(미스터라이프) 카드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해요! 이카드는 크게 공과금 10%할인, TIME 할인서비스 1..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삶은 여유를 갖는 것이 시작이다. 살며시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주로 쇼핑을 하시거나 네이버 웹툰을 자주 보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월 550~2300원에 이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취미로 영상을 볼 때마다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방법은 VPN을 이용하여 인도로 주소지를 옮긴후 유튜브에서..

신한카드 딥드림 플레티넘 혜택 한눈에 총정리 [내부링크]

앞서 신한카드 딥드림 일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카드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즉, 50만원이상 사용 그리고 많게는 150만원 이상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신한카드 딥드림 플레티넘을 이용하..

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 혜택 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신한은행에서 밀고 있는 신한카드 딥드림과 딥드림 플레티넘이 있는데요. 오늘은 먼저 신한카드 딥드림 일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프래티넘의 경우 일반 사용금액이 최소 50만원을 넘어야 하기 때문에..

삼성카드 taptap O 1위인 이유 한눈에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최근 6개월간 뱅크셀러드 기준 1위부터 10위 카드를 조사한 결과 이번 삼성카드 taptap O가 1위를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휴대폰 요금, 대중교통, 영화 관련해서 기본적으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

신한쏠 햇살론 17 모바일 이용방법 다양한 정보들 챙겨가세요! [내부링크]

신한쏠 햇살론 17 모바일로 이용하는 방법! 신한쏠 햇살론 17의 경우 모바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앱을 설치하시고 [신분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모바일로 먼저 계좌를 생성하시고나서 상품들..

청년 창업 지원금/청년 전용 창업 자금 총정리 [내부링크]

사업계획서는 괜찮은데 자본금이 부족하여 창업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중소벤처진흥공단에서 청년 전용 창업 자금을 지원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정책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저금리로 대출지원 해주는..

나이스지키미 올크레딧 차이점 서로 6등급이나 차이나는 이유는? [내부링크]

신용등급을 책정하는 싸이트들 즉, 신용평가기관이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지금 대표적으로 나이스지키미(nice), 올크레딧(kcb) 이 있는데요. 두군데의 신용등급이 각각 다르게 나옵니다. 왜냐하면 신용등급을 평가..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일시중단 [내부링크]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용이 불가능하던데??? 사실상 자본확충에 문제가 생기면서 대출 속도 조절 위함인데요. 올해 4월 부터 [직장인케이 신용대출]과 [직장인 케이 마이너스 통장]의 판매를 당분간 중단하면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카카오 적금/카카오뱅크 적금 바뀐 이자 확인하기 [내부링크]

갱신된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카카오 적금 기본금리 아마 적금 들어놓으시면 적금 이자가 얼마인지 제일먼저 확인하실 것 같은데요. 안타깝게도 이자가 생각보다 많이 낮아졌어요. 카카오뱅크에서 적금 이자가 높았..

햇살론 17 부결 자꾸 부결되는 이유는? [내부링크]

햇살론 17 부결 은행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다루는 지 아셔야 합니다! 햇살론 자격조건(개념설명, 자격요건 한도, 이자)은 나라에서 정한 것이기 때문에 어디든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고 신청하시지만 생각보다 서류..

정서적 단절과 치료기법(가계도, 삼각관계) [내부링크]

관계(2인관계)가 멀어져 불안/갈등이 증가할 때 해소하는 방법으로 제 3자(자녀, 부모, 친구 등 다양)하게 개입되는 과정 불안 수준이 높을 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과정, 제3자는 최소한 희생자 역할하는 사람은..

가족체계 관점 [내부링크]

가족체계이론가는 가족도 다른 체계와 마찬가지로 사회환경과 상호작용하며, 발달주기에 따라 변화하는 하나의 체계로 인식한다. 또한 가족체계 안에 가족성원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하위체계가 존재하며, 하위체계..

가족 규칙과 가족 신화 [내부링크]

가족 사정의 개념 진단이라는 용어를 대체한 것이다. '진단' 대신에 '사정'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게 된 배경은 다음과 같다. 내담자를 너무 병리적으로만 보기 때문에 내담자의 강점을 개발하지 못한다고 보고 있..

사티어 의사소통 유형 및 대처유형 [내부링크]

의사소통 유형 및 대처유형 긴장을 처리하는 방식에서 나타나는 생존유형. 자기, 타인, 상황 중 하나라도 온전하지 못할 때 비난형, 초이성형, 산만형이 되며 앞서 언급한 3요소(자기, 타인, 상황)이 모두 순기능..

경험적 가족치료(사티어) [내부링크]

휘태커와 사티어에 의해 발전된 경험적 가족치료 지금- 여기에서의 경험 중시하는 인본주의 심리학을 영향을 받아 성장 잠재력과 문제해결력, 자아가치와 성숙 및 성장 중시를 하였다. 가족들이 치료과정 속에서..

보웬 다세대 가족치료 [내부링크]

가족을 한개의 '정서적 구성단위'로 보았다. 몇세대에 걸쳐서 나타는 정서 처리 패턴의 역할과 영향을 강조하였으며 어떤 패턴이 현재를 살고 있는 가족에서 아직도 재현되고 있는가를 통찰하고 (자기분화, 삼각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최신 정보 직장인 공무원 대상 [내부링크]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직장인 공무원 그리고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 <신한은행 sol app 모양 19.11.29기준>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상품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상품을 "신한 쏠(SOL)" 에서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신한은행 햇살론 17 최신 11월 29일 기준 [내부링크]

햇살론 17이란 무엇일까요? 이자율이 17%이기 때문에 햇살론 뒤에 17이 붙긴 했는데요. 보통 대개의 이자율이 17.9%이기 때문에 사실 18%라고 봐야지용(^^)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의 고금리 대안 상품으로 1..

농협저축은행 햇살론 nh저축은행 최근 19년 10월 기준 [내부링크]

농협저축 햇살론이란? 햇살론 보증보험료가? 햇살론이란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해주고 대출을 한 사람이 만약에 대출을 못갚을 경우 채권의 95%를 먼저 상환해주기 때문에 은행에서도 5%밖에 손실을 안..

모아저축은행 햇살론 수수료 등 주의사항 알아가기 [내부링크]

여기저기 대출을 알아보려고 은행에 가도 저신용자이신 분들과 대출을 많이 받으신 분들이라면 한숨도 나오고 정말 슬프고 막막하시게 느끼실 겁니다. 저축은행이라든지 케피탈을 알아보시더라도 대출이자가 20%넘..

SBI저축은행 햇살론 수수료와 주의사항 알아가기 [내부링크]

잠깐 SBI저축은행 햇살론 알고 가시기 전에!!!! 햇살론에 있어서 대출한도에 차이가 있지 않을까? 금융사마다 혹시 다르지 않을까? 궁금하신가요?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주기 때문에 신용이 안좋으..

밀란모델 주요개념과 의미 [내부링크]

밀란모델의 주요개념과 의미 순수하게 순환적 인식론에 일치한 접근, 체계적 가족 치료 모델로 불림. 치료자는 중립적 위치에서 가족의 '게임 규칙'을 파악(행동변화 중시) 가족 게임: 가족 안에 규칙을 지배하려..

헤일리 접근(전략적 구조주의) [내부링크]

헤일리 접근(전략적 구조주의) 전략적 기법을 적용하기 위해 가족 조직의 구조적 관점 사용. MRI 상호작용 모델은 가족의 개인에 문제가 있는 것이아니라 상호작용에 문제가 있다고 보았는데 헤일리는 구조주의 이..

MRI 상호작용 모델 [내부링크]

전략적 가족치료 가족의 반복적인 역기능적 행동에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변화를 유도 행동변화에 관심을 보였고(행동변화가 인지변화를 이끈다고 믿었으며) 이론보다는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춰져 있고, 간결한 기..

스키너의 강화와 처벌 조작적 조건화 [내부링크]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행동주의학습이론/강화이론) 스키너는 이전의 고전 행동주의자(파블로프와 숀다이크)의 조건화 이론을 고전적(반응적)조건화와 도구적(조작적) 조건화로 분류 하였다. 반응적 행동은 고전..

행동주의 이론 핵심적인 내용 정리해보기 파블로편 [내부링크]

인간 행동의 대부분은 학습되거나 학습에 의해 수정된다고 전제하는 학습이론 실증주의자들의 입장을 고수하고 직접 관찰이 가능한 유기체에 주어지는 자극과 이로부터 생기는 반응으로만 연구되어야 한다고 주장..

이름이 ~인 사람이랑 사귄다를 영어로 표현하면 [내부링크]

"오늘 누구랑 있었어? 영어로 표현하고 싶다면?"를 영어로 표현을 하면 "who were you with today?" 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who가 with 뒤에 명사를 대신하여 앞으로 왔고 이어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런..

married with를 공부하고 알아둘 표현들! [내부링크]

"잠깐, 당신이 친구가 없는게 내탓이야?" 라고 말을 하고 싶다면? wati a sec. Are you implying that it's my fault you have no friends? → 잠깐 그런 의도로 들리네? 라고 말을 하고 싶다면 imply 암시하다라..

산업재해보상보험의 이해 [내부링크]

산재 보험 적용대상 :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 당연적용가입자 : 사업이 개시되어 적용요건을 충족하게 되었을 때 사업주의 의사와는 고나계없이 자동적으로 보험관계가 성립되는 사업을 말한다..

사회복지사의 가치갈등과 윤리적 딜레마 [내부링크]

윤리기준은 절대적인 것인가? 아니면 충분히 지속적으로 변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때에다라 추가적으로 사전적으로 살펴보면 도덕이 내면성에 치우친 것이고, 법률이 외면성에 치우친 것이라면, 윤리는 도덕..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설치 및 운영 [내부링크]

① 보건복지부장관은 필요한 지역에서의 제12조제1항에 따른 소관 정신건강증진사업등의 제공 및 연계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게 하기 위하여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설치·운영할 수 있다. ② 시·도지사는 관할..

사회복지사의 역할 [내부링크]

1)업무특성에 따른 역할(기능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 직접서비스 제공 서비스 직접제공자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와 직접 대면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 체계와 연결 체계연결자 클라이언트가 사회기관에..

집단대상 사회복지 실천 [내부링크]

집단의 유형 목표(목적)에 따른 집단 분류 교육집단은 성원들의 지식, 정보, 기술의 향상에 목적 정보의 제공은 주로 전문가에 의해 강의 형태로 이루어지며, 성원 간의 토의를 통해서 학습이강화되는 집단이다...

사회보장기본법과 사회복지사업 [내부링크]

사회복지 1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법제처 에들어가셔서 각 조문을 직접 보시고 눈에 익히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회보장기본법, 사회복>지사업법(출제 많이됨), 사회보장급여법 이 3가지는 꼭 보시며..

사회보장에 관한 국제조약 및 선언 [내부링크]

국제기구들이 주도하는 국제협약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회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어떤 국가들은 다른 국가들은 그렇지 못하고 있고든요. UN의 중요포인트는 인권증진!!!! 1948년에 세계인권선언..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역사 [내부링크]

1980년대 이전까지는 아주 기본적으로 필요한것만 아주 최소한의 공공부조 정말 부모가 생활을 못해서 버려진 아이들이나 노인만 도와주는 (범주적 공공부조) 최소한의 생활보험법 정도만 했습니다. 전쟁이후에 아..

사회법과 시민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역사 사회복지시험 1급에서는 정책론에서 역사 문제에 대해 정책의 흐름들을 재정 순서대로 나열해라 사회보험법들끼리의 흐름, 사회서비스의 흐름을 물어보는 빈도가 높았습니다. 사회법에..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절차(전심절차) [내부링크]

앞서 말한 절차적권리에 이어서 관련된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에 대해서 알아볼것인데요. 행정심판, 행정소송, 헌법 소원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심판과 소송은 나누어서 이해를 하셔야 하는데요. 소송은 법..

프로그램 규정설 사회권적 기본권 사회보장 수급권 [내부링크]

사회권적 기본권 1. 모든 국민은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가진다.(생존권 조항) 2. 국가는 사회보장 사회복지의 증진에 노력할 의무를 진다. 3. 국가는 여자의 복지와 권익의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4..

우리나라의 성문법 [내부링크]

법원이란? 사회복지를 공부하시다보면 법원이라고 보시게 될 텐데 이때 건물 법원이 아니라 법의 존재 형식을 바로 법원이라고 합니다. 법원이라고 하는 것은 법이 어떠한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느냐라고 하며 크게..

실정법과 자연권 실질적인 의미의 사회복지법 [내부링크]

상황에 맞춰서 필요한 것들을 현실적으로 만들어 낸 법을 실정법이라고 하며 사회복지에서 배울 모든 법들은 실정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보편타당한 법칙을 자연법이라고 했지요?..

연역법과 귀납법의 상호관계 [내부링크]

경험적 자료의 근거를 두고 이론을 만들자! 이전에는 연역법이 사회학에 크게 주름을 잡고 있던 시기였기 때문에 연역법에서는 가설세우는것을 좋아하는데. 어떤 현상에 관심이 있다고 가설을 세우게 되면 사전 연..

질적조사의 특징 [내부링크]

질적조사는 자연스럽고 실제의 장에서 이루어짐. 그래서 이런것을 자연적 탐구다, 자연주의 연구다 이런식으로 불리기도합니다. 그래서 10회 시험에서 현장연구에서 특징으로 옳은 것은? 답은 자연적인 장속에서..

실행오류 이론오류 [내부링크]

명목집단의 장단점 욕구의 배경이나 결정보다는 결정결과에 좀더 초점을 준다는 것이며 모든 참여자들이 모두 만나서 욕구에 대해 우선 순위를 만나는 것을 보면 델파이조사랑 다르며 순위를 쭉 정한다음에 낮은..

욕구조사 자료수집방법 [내부링크]

주요정보제공자 조사 주요정보제공자조사는 내가 파악하고자하는 욕구를 누가더 이야기해줄 수 있을까? 의도적으로 판단해서 표집해서 조사한바가 있는데요. 특정지역사회의 조건이나 문제에대해서 좀더 전문적인..

외적 타당도와 실험설계 [내부링크]

외적타당도란? 결과를 모집단에 일반화 할 수 있는가? 일반화 도는 대표성에 대한 문제이며 외적타당도 저해요인으로는 표본의 대표성 생태적 대표성, 실험적 처리의 일반성 플라시보효과, 호손효과 이렇게 5가지..

실험설계와 가설의 유의할점 [내부링크]

실험의 의의와 인과관계 실험 : 조사대상에 대한 여러 변수 간의 인과관계를 인위적으로 규정하여 조작된 변수의 효과를파악하는 것을 말한다. 사회과학의 입장에서 인과관계의 개념이며 공변성을 갖어야 하는데..

보웬식 가족치료와 미누친의 가족치료모델와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 [내부링크]

보웬식 가족치료 보웬하면 떠올려야할 것은 삼각관계와 가계도를 떠올리면 된다. 삼가관계와 같은 고리를 한눈에 파악하기 쉬운것이 가계도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1급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과업중심모델(과제중심모델) [내부링크]

과업중심모델의 형성 및 의의 시카고 대학의 리드와 엡스타인이 task-centered casework1972을 발표하면서 소개된 모델이며 펄만이 개발한 문제해결중심의 방법론에 행동주의 이론과 스텃의 과업에 대한 개념을 접..

사회복지실천기술을 배워야 하는가? [내부링크]

사회복지실천기술론에서 왜 사회복지실천기술을 배워야 하는가? 바로 "전문성" 한 분야에서 전문성이 있다고 한다면 3대요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그분야에 대해서 전문적인 지식이 얼마나 있는지, 그분야의 문제를..

사회복지실천기술에 대한 이해와 정신역동모델 [내부링크]

사회복지실천의 목적은 무엇인가? 클라이언트의 문제해결 및 처리능력 향상 자원, 서비스, 기회를 제공하는 체계들과의 연결을 해주고 사회정책의 개발 및 개선에 공헌하는 것을 말한다. 클라이언트의 대인관계 기..

사회복지실천론 관련역사 연도별 정리 [내부링크]

1601년 엘리자베스 구빈법 1869년 최초의 자선조직협회(영국 런던) 1877년 미국 최초의 자선조직협회(뉴욕 버팔로) 1884년 최초의 인보관-토인비홀(영국,바네트) 1886년 미국 최최의 인보관-근린길드(뉴욕,코이트)..

가족복지론 세인즈베리 개인적정리 [내부링크]

여성을 양육자로 보는가 노동자로 보는가에 따라 세인즈베리(Sainsbury)가 구분한 3가지 가족정책의 유형을 기술 세인즈베리는 남성 생계부양자 모델은 남편이 생계부양의 책임을 담당하고 여성은 가정을 돌보는..

가족복지론 시험정리 2번째 [내부링크]

탈상품화 전제가 상품화인 것은 상품화되지 않은 가족 내 돌봄 전담을 하고 있는 여성에 대해서는 복지국가의 분석대상에서 배제하는 결과를 초래하였다. 설령 상품화가 반드시 되더라도 사회보장제도는 정규직 준..

가족복지론개인적 내용정리 [내부링크]

가족에 대한 관점으로 구조기능론자들은 가족을 사회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유형유지 기능을 담당하는 것으로 보았으며 개인으로 하여금 기존체계에 적응하는 동기를 조성해주는 사회화 매커니즘으로 보고 있다...

정신질환에 대한 관점 [내부링크]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의 정신건강을 추구하는 과정의 정신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무엇으로 생각하는가? 어떤 지식과 관점을 가지는가에 따라 접근법이 달라진다. (정신질환을 갖고 있는 그들에게..

정신건강사회복지의 구성요소 [내부링크]

목적 : 정신적, 정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건강을 회복시키고 1차, 2차, 3차 에방활동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1,2,3차 예방활동이란 무엇일까? 횟수를 통해 예방하는 것을 말하는 가? 목..

포괄적의미의 정신사회복지란? [내부링크]

1954년 미국사회사업연감에 의하면, 정신건강사회사업은 정신의학과 함께 직접적이고 책임 있는 관계 내에서 이루어지는 사회사업이다. 이는 정신의학적 치료와 관련된 전문적인 사람들, 즉 정신과의사, 심리학자,..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오답정리 [내부링크]

생태체계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모두 고른것은? 체계이론과 생태학적 관점을 통합한다. 인간과 환경은 분리할 수 없으며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 적합성이란 체계가 균형을 위협받았을 때 이를 회복하려는..

정신건강사회복지의 의의와 정의 [내부링크]

정신건강 영역에서 주로 다루는 정신질환은 복잡하고 만성적인 정신질환은 복잡하고 만성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정신건강사회복지사는 정신건강문제로 겪고 있는 개인과 가족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이들이 지..

정신재활시설의 설치 운영 [내부링크]

정신재활시설의 설치 운영 국가 또는 지방자치 단체는 정신재활시설을 설치, 운영할 수 있다. 국가나지방자치 단체 외의 자가 정신재활시설을 설치 운영하려면 해당 정신재활시설 소재지 관할 특별자치시장, 특별..

피아제의 인지이론 1편 [내부링크]

피아제 10대 초반부터 생물학에 관심이 많은 피아제는 관찰에 타고난 인물이였다. 인지이론의 특징 인간은 매우 주관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현실이란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았다. 인간의 행동과 감정은 인..

사회복지실천의 과정론 [내부링크]

접수 ①클라이언트의 적격성을 판단하고, 잠재적 클라이언트인지 판단한다. ②접수단계의 과제 - 클라이언트의 욕구와 문제를 확인한다. - 서비스 수혜여부의 결정 및 의뢰(referral) : 이 서비스를 우리 기관에서..

비에스텍의 관계의 7대 원칙 [내부링크]

비에스텍의 관계의 7대 원칙 개별화 클라이언트의 독특한 자질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과 다른 차원에서 인정해주고 취급해 주는 것 클라이언트에게 맞는 원리와 방법을 다르게 적용하여 돕고자 하..

사회복지실천의 관계론 관계형성, 전문적관계의 기본요소 [내부링크]

관계형성의 중요성 원조관계/전문적 관계의 특징 항상 목적을 지향하며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와 만나는 시간은 시간적으로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시간 제한적이며 나름 체계적인 구조를 갖는다...

사회복지실천모델 펄만의 문제해결모델부터 [내부링크]

1950년대 펄만(perlman)의 문제해결모델 케이스워크 :문제해결과정 1957년 발간하면서 문제해결 모델을 사회복지분야에 소개 진단주의학파와 자아의 의지를 강조하는 기능주의 학파의 오랜 논쟁을 종식시키는 통합..

정신건강복지법(정신건강 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내부링크]

제2조 5항 정신질환자에 대해서는 입원 또는 입소(이하 "입원"등이라 한다)가 최소화되도록 지역 사회중심의 치료가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하며, 정신건강증진시설에 자신의 의지에 다른 입원 또는 입소(이하"자..

사회복지실천의 개념 및 정의 [내부링크]

사회복지실천의 목적과 목표 : 모든 사람의 삶의 질 핀커스와 미나한의 경우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처리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보았다. 사람들에게 자원과, 서비스, 기회를 제공해 주는 체계와 연결..

조직문화 인적자원관리 [내부링크]

조직문화 조직구성원이 공유하고 있는 신념, 가치관 행위규범, 행동양식으 조직구성원의 행태와 조직 전체의 행태에 영향을 주는 근본 요소이다. 조직문화의 일반적인 기능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들을 결속시켜 주..

예산 편성 방식 평가의 방식 사회복지서비스전달체계 [내부링크]

품목별 예산 [통제] 구입하고자 하는 물품 또는 서비스별로 편성하는 예산을 말한다 투입 중심의 예산이며 전년도 예산이 주요 근거가 되고 점증주의적 예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회계계정별로 구입품목별로 편..

사회복지조직의 유형화에 따른 구분 [내부링크]

사회복지조직의 유형화에 따른 구분 ' 업무의 통제성에 따른 분류이며 smith에 의한 분류이다. 관료조직으로 관료제적 속성을 지닌 합리적인 통제체제의 조직이며 업무에 있어서 게층적인 권위구조, 명확하고 전문..

수직조직과 수평조직 사회복지조직의 유형화 [내부링크]

과업의 분화정도(복잡성) 수직조직이란? 명령복종관계를 가진 수직적이고, 계층적 구조를 형성하면서 직접 결정, 집행하는 기관으로써 권한과 책임의 한계가 명확하다. 결정의 수직구조로 되어있어서 신속하고 강..

공적 연금의 이해 [내부링크]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서 보건복지부 장관은 5년마다 사회보장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사회서비스는 국가와 지방자치 단체에의 책임으로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고용보험의 가입대상은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

사회복지정책의 할당원칙 [내부링크]

자산조사는 욕구의 경제적 기준에 근거를 둔 개인적 할당에 기초한다.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할 능력이 없음을 나타내는 증거에 기초하며 노령이면 노령, 아동이면 아동 인구학적 기준으로 규범적 판단하고 그 사람..

정책결정모형 이론모형과 정책평가 [내부링크]

합리모형은 정책결정자가 완전한 합리성에 기반하여 최선의 대안을 선택한다고 보는 이론이다. 합리모형이 가져오는 시간과 노력의 비용문제와, 현실적인 적용문제등을 비판하고 있다. 즉,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사회복지정책과 관련 이론과 사상 [내부링크]

사회민주주의적 복지국가에서는( 에스핑 안데르센의 분류에서..) 사회민주주의적 복지국가에서느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중산계급까지 주요 대상으로 포섭하고 있다. 탈상품화 효과가 크고 새로운 중산층 까지 확대..

공적연금의 이해 [내부링크]

공적 연금일반 연금의 정의 연금이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장애, 노령, 퇴직 및 부양자의 사망에 의하여 소득이 상실되는 경우를 대비해 미리 갹출한 보험료를 기초로 하여 제공되는 현금급여로서, 장기적 소득..

사회복지정책의 역사적 전개(비민법~신빈민법) [내부링크]

국가가 최초로 빈민구제의 책임을진 제도가 바로 엘리자베스 빈민법으로 1601년에 시행이 되었고, 빈민을 노동력이 없는 빈민, 노동력이 있는 빈민, 요보호 아동으로 분류하였으며, 구빈세를 다로 거두었습니다...

에스핑 안데르센 개인적으로 정리 [내부링크]

에스핑 안데르센의 복지국가 유형화 가장 논리적이고 체계적이고 사회복지 정책학자들에게 가장 주목받고 있는 모형이다. 탈상품화라는 기준으로 그 자체로도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 노동자가 자신의 노동력을..

사회복지정책론 이론관련개인적정리 [내부링크]

사회복지제도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어떠한 요인이 사회복지의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하였는지에 대해서 주요 원인들에 대한 논의가 다양하다. 어떤 한가지 이론은 특정 상황을 잘 설명해주지만, 어떤 상황에 대..

사회복지정책론 개인적으로 공부한것 2편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복지재편과 방향과 관련하여 바우처 제도를 통해 이용자들의 선택권을 강화시키고 지방분권화를 통하여 복지제도 역시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 개발이 강조되어왔고 공공부조제도는 자립과 자..

사회복지정책론 개인적으로 공부한것 1편 [내부링크]

1930년대 경제공황으로 경제 문제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베버리지는 강제적인 사회보험을 국민최저선 달성을 위해 중요한제도로 보았고 나무결불질 나태 무지 결핍 불결 질병 을 5대악으로 규정..

정신병, 정신질환, 정신장애의 개념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공부한 것을 올린것이니 넘어가주세요~ 전문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정신병이란? 뇌 손상이나 뇌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사고, 감정, 행동에 이상현상을 나타내는 기질적인 증상을 말한다. 기질이란?..

정신보건사회복지를 읽고나서.. 정리 [내부링크]

전문직의 확장성, 정신보건사회복지,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정신건강사회복지, 정신건강사회보기사로 변경 되었다. 건강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고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정신건강사회복지 서비스 영역은 점차 세..

사회복지사 1급 시험준비 사회복지 정책에 관해서1편 [내부링크]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에 관해서 사회복지 적절성은 모든 사람에게 사회적 자원을 똑같이 배분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급여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인간적인 생활을 적절하게..

지역사회복지론 정리 개인적인 정리 5번째 [내부링크]

드림스타트 사업은 2008년 실시되었고 희망복지 지원단 출범은 2012년에 출범하여 빈민층들이 원활히 생활할 수 있도록 주변환경을 개선시키는 일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의무화는 2003년 사회복..

지역사회복지론 정리 개인적인 정리 4번째 [내부링크]

지역사회복지 에서 계획가의 역할은 무엇을 계획할 것인가에 대해 고찰해보면 문제를 사회서비스의 개선 뿐만아니라 사회문제 완화를 위해서 지배세력에 대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에 수..

지역사회복지 개인적으로 정리 두번째 [내부링크]

사회복지사의 계획가로서의 역할은 사회문제 완화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지배세력가 영향력을 행사하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정책에 적절한 수정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해야한다. 또한 사회 문제나 욕구해결을..

지역사회복지 개인적으로 정리 [내부링크]

1869년 자선조직 협회의 경우 개별사회사업에 영향을 주었으며 중복수혜(직업적으로 이걸 받아가려는 사람들도 있었음)를 방지하기 위함이였기에 서비스간의 조정이 가장 우선시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사회복지사 1급 지역사회복지론 문제 해설 [내부링크]

지역사회복지의 과제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말 그대로 과제이므로 아직 구축되지 않아 해결해야할 숙제라고 보면 된다. 지역사회복지가 이루이지기 위해서는 연계망이 서로 구축되어 있어야 하며 지역..

지역사회복지론 1급시험 기출 준비 해설 [내부링크]

지역사회복지를 통해서 특정한 집단이 변해가는 환경에 대해서 대처능력을 늘려갈 수 있도록 해주며 예를 들어 스마트폰 교육이라든지 급속히 변해가는 사회 환경에 대해 이런식으로 발맞추어 지역사회복지를 실천..

사회복지정책의 역기능 [내부링크]

사회복지 정책의 역기능 국가에 의한 사회복지정책의 한계 : 복지정책에 드는 비용에 의한 비효율성(평등이라는 가치를 위해 감수해야하는 상황) 꼭 필요한 사람만 바는 것이 아니라 넉넉한 사람도 받다보니 아무..

사회복지정책의 개요필요성과 기능 [내부링크]

사회복지정책 개요 사회정책의 필요성과 기능 사회복지 정책의 필요성 인간의 존엄성 유지와 생존권의 보장(최저생활보장) 빈곤의 경감 평등의 추진 개인적 선태의 극대화는 아닙니다. 사회복지 정책이기 때문에..

지역사회복지의 개념 [내부링크]

교통과 정보통신 수단의 발달로 전통적 의미의 지역적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현재 우리 시대에는 교통, 정보통신 수단의 발달의 속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다 더이상 지엽적인 지역적인 내에서 생각하는 시..

햇살론 17 자격조건 신청 신청자격 심사 금리 한도 온오프라인 이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17 도대체 뭔가요??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로 빠르고 편리하게 정말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햇살론 17%대의 햇살론이 9월 2일날 출시되었습니다. 햇살론 17은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 진흥원의 고금리 대안..

사잇돌 대출자격 금리 신청자격 보험유무 무점포 사업자 총정리 [내부링크]

사잇돌 대출자격 금리 신청자격 보험유무 무점포 사업자 총정리 사잇돌 대출자격 내용이 어떠한가요? 햇살론의 경우 신용이 매우 안좋고 채무가 많아도 생계자금은 다 나오는데 이에 반해 사잇돌 대출은 받기가..

햇살론 추가대출자격, 햇살론 추가대출 생계자금이 급하신가요? [내부링크]

햇살론 추가대출자격, 햇살론 추가대출 생계자금이 급하신가요? 햇살론 추가대출자격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생계자금을 추가 대출을 받으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예를들어 볼게요! A은행 햇살..

대학생 청년 햇살론 한도, 상환기간, 상세내용 꼭 확인! [내부링크]

대학생 청년 햇살론 서민금융 진흥원 사례 사례) 안녕하세요. 저는 27살 4학년 1학기에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마지막 학기 학자금과 생활비가 부족해 대출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신용등급은 6등급 편의점 야간..

햇살론 보증료, 햇살론 보증보험료 환급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보증료, 햇살론 보증보험료 환급까지 총정리 햇살론 보증료가 왜 발생할까요? 대출금 정부 책임(90%) + 금융사 책임(10%) 대출금의 90%까지 정부에서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을 서주고 나머지 10% 금융..

주부 대출 조건 꼭 알고 사기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주부 대출 조건 어떠한 상황이신지 알고 알아보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주부들의 경우 소득 활동이 없어 대출 영역자체에서 많이 소외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금융사에서도 상품을 많이 다루고 있지 않은데요. 소..

개인회생 절차 관할 및 비용 복잡해서 어렵다 하시는 분들 보세요! [내부링크]

개인 회생이란? 파산전의 절차를 말합니다. 소득보다 채무가 더 많아서 채무 능력이 안되는 분들을 구제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나는 법적인거 귀찮고 간략한것 만 알고 싶으신 분이라면 가장 확실하고 빨리 진행하..

무직자 대출 여성 무직자 한도 산정기준 최근 분위기 [내부링크]

무직자 대출이란? 무엇일까요? 소득증빙이 안되시는 분들이나, 직업이 없는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이런 무직자 대출을 취급하는 곳이 어느금융사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1금융은행권같은 경우..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사망사례 사인 국내신고사례 확인하기 [내부링크]

양날의 칼을 지닌 프로바이오틱스! 알고먹자구요! 장을 제 2의 뇌라고 불릴 만큼 너무나 중요한 호르몬들이 장에서 뇌못지 않게 분비되고 있지요. 행복을 느끼는 세로토닌도 뇌보다는 장에서 훨씬 더 많이 분비되..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 방법 근로자, 자영업자분들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에 앞서 대환대출과 더 자세한 설명을 알고가셔야! 서민들의 비싼 금리로 대출을 받는라 등골이 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정부에서 보증을 서주고 있는 햇살론 막상 알아보고계시지만..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추천 복용법 구매 후기 [내부링크]

프리바이오틱스를 반드시 먹어야하는 이유! 요즘 건강한 사람들은 반드시 관리한다는 장속 세균! 다큐멘터리 TV 부터 뉴스까지 장속에 사는 세균이 어떤 종류인지에 따라 당신의 건강이 달려있다고 늘 방송하고 있..

내가 누구인지를 정확하게 표현하라 지금하지않으면 언제하겠는가를 읽고 [내부링크]

우리는 어떤 일을 할 수 없는 이유를 합리화 하기 위해 수많은 변명을 찾아낸다. - 데비 밀먼 뉴욕 아트 스쿨 교수 그 중 으뜸이 '바쁘다'이다. 바쁘다는 변명은 사실이 아닐 뿐더러 너무 게으리기까지 하다. 좋은..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조건 금리 종류 2가지 꼼꼼히 알고가세요! [내부링크]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의 종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국민은행을 주거래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KB국민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은 총 2종류로 KB 국민행복..

마이너스 통장 발급 대상 이건 몰랐을 껄요? [내부링크]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은 은행별로 다릅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의 경우 신용등급 1등급~7등급, 건강보험료 납부 추정소득 25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 직장인직장인의 경우이며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최신 변경사항 확인하기! [내부링크]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어떤 상품이 있나요?? 주거래를 국민은행으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도 알아보실텐데요. KB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은 2종류가 있습니다. KB 국민행복 신용 대출과..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조건 모르면 사기당합니다! [내부링크]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조건을 보기전에 대환자금 한도 알아두기! "햇살론 대환대출 된다더라 최고한도 삼천만원까지라고 했으니 3천만원 주나보다!" 라고 흔히들 오해하기 쉬우실겁니다. 막상 자세히 내막을 뜯고 열..

농협 햇살론 자격조건 대출한도 신용등급 주의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농협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다면 대출한도 궁금하지 않으세요? 금융사마다 대출한도의 차이가 있지 않을까 조사하시면서 궁금하실겁니다. 아시다시피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지만 그냥 돈을 내줄 수 없으니..

완전한 적정성 [내부링크]

고상한 감상 능력과 뛰어난 판단력을 칭찬받고 감탄 받을만한 가치가 있는 특성이라고 간주하는 경우, 이것들은 흔하게 만나보기 어려운미묘한 감정과 예리한 이해력을 읨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자애라는 사랑스러..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햇살론과 비교 현실 [내부링크]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 햇살론과 비교해서 알고가세요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은 정부에서 특별히 은행에게 '저신용자'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대출을 판매하라는 지시가 내려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로인해 1..

농협 채움카드 혜택 신용카드(plus)고객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농협 채움카드 혜택 신용카드(plus)고객까지 총정리 농협 채움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일정기간마다 혜택이 바뀐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제가 알려드리는 채움카드 서비스 기간은 2019년 4월 1일 ~ 2020년 3..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농협 체크카드를 사랑하고 또 이용하는 사람으로써 오늘은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실 농협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전국 어디를 가든 농협은 한곳 쯤은 존재한다는거에요. 어..

SKT 로밍 요금 정리!(SKT 해외로밍 방법) TIP 챙겨가세요! [내부링크]

'해외로 여행갈 땐 데이터 로밍을 해야 편해!!' 도대체 로밍로밍 하는데 로밍이 무슨 뜻인지 알고 계세요? 로밍은 간단하게 말해서 해외에서도 전화, 문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냥 이용하..

SKT 데이터 리필쿠폰 자주묻는 Q&A, 세부내용 알고가세요! [내부링크]

SKT 데이터 리필 쿠폰 자주묻는 Q&A, 세부내용 알고가세요! SKT 장기 고객이시라면 가입일 기준에 따라 들어오는데요. 데이터리필 쿠폰을 사용하시다보면 문득 궁금하신점이 많으신것 같아서 제일 궁금한점을 따로..

SkT 대리점 영업시간 내주변 모바일에서 빠르게찾기 최신버전 [내부링크]

SkT 대리점 영업시간 내주변 모바일에서 빠르게찾기 최신버전 기존에 방법으로 SKT 대리점 영업시간을 찾으려고 했더니 T world 화면이 개편을 하게되면서 접속하는 방법이 바뀌었더러구요. 2019년 기준으로 스마..

SKT 무약정플랜 포인트 사용방법 가입방법 약정끝나신분들은 꼭보세요! [내부링크]

SKT 무약정플랜 포인트 사용방법 가입방법 먼저 앞서서 축하드립니다. 2년 혹은 4년간의 노예계약을 마치시고 드디어 벗어나셨는데요! SKT에서는 이렇게 선택약정기간이 끝나고 난 고객들을 위해서 무약정 플랜 포..

SKT VIP PICK 이용방법과 혜택11가지만 기억하기! [내부링크]

SKT VIP PICK 이용방법과 혜택 7가지만 기억하기! SKT VIP PICK! SKT 고객 중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시다보면 VIP 에 자동적으로 등급 UP!이 되는데요! 저희 부모님은 SKT VIP 인데도 이 좋은 혜택을 나두고 그대로..

SKT VIP 영화예매 하는 방법! 한눈에 VIP 혜택까지! [내부링크]

SKT VIP 영화예매 하는 방법! 한눈에 VIP 혜택까지! 사실 부모님이 VIP 회원인데 이렇게 무료로 영화 볼 수 있다는 사실을 누군가 말해주지 않으면 모르더라구요. 연 6회를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ㅠㅠ 이번달에..

T멤버십 카라이프 이용방법 이용지점 확인하기 SKT [내부링크]

T멤버십 카라이프라는 혜택이 있는걸 얼마전에 알았어요. 무료로 세차라도 받아보자 하고 알아보고 있는데 왠걸 그 어디에도 멤버십 혜택을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안나와있더라구요. 카라이프 most 앱을 통해서..

T가족모아 데이터 공유 하는법 상세설명까지! [내부링크]

온가족 요금은 줄이고 데이터는 마음껏! 쓰고싶다면! T가족모아 데이터를 사용하세요! SKT 가족결합의 하나로 요금은 줄이고 데이터는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저 역시 이걸 몰랐을 때에는 어머님께..

SKT 위약금 조회 방법 2019년 최신기준 [내부링크]

SKT 위약금 조회 방법 2019 9월기준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보면 최근에 갤럭시 노트 10이 출시되면서 사실 저 조차도 핸드폰을 바꿀 생각도 없었는데 엄청난 편의 기능을 보면 막 바꾸고 싶은 충동이 심하게 들더..

SKT 온가족 할인 못 받을 수 있는 경우 확인! [내부링크]

핸드폰 판매를 알바로 했던(폰팔이) 제 친구가 하는 말이 있었어요. SKT 온가족 할인제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절대적으로 할인 혜택이 그 어떤 것보다 무조건 좋다고! SKT 이용만 온가족이 약 7년 넘게 사용해..

SKT 요금제 변경하기 모바일에서 2019년 8월 기준 [내부링크]

요금제가 개편이 되면서 분명히 3만원이하로 부모님께서 사용하고 계셨는데 갑자기 5만원대 요금을 계속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알게 모르게 돈이 계속해서 빠져나가고 있었는데 부모님께서 돈이 전보다 많이..

SKT 척척할인 혜택 정확히 알고가세요! 2019년 8월기준 [내부링크]

SKT 척척할인 부가 서비스에 가입하신분들이 이용하시면서 궁금해하시는 점이 있어요! 특히 Q. 각 제휴처마다 이용 금액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A. 어느 달에 월 이용금액(예를들어 11번가 10만원)..

SKT 착신전환 방법 종류 해제까지 [내부링크]

사업을 하시거나 전화를 주로 받아서 처리하시는 분이라면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 혹시 중요한 전화를 못받게 되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없도록 착신전환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SKT에서는 이동전화 뿐만 아니라..

skt 군인요금제 KT LG 군인요금제 준비서류 입대전이라면! [내부링크]

군대내에서 핸드폰을 사용하지마라고 한 이유는 보안상의 이유 때문에 내부 사진을 절대 찍으면 안되서 병사들한테는 핸드폰을 주지 않았어요. 그 답답한 공간에서 한정적 자원으로 지내야하니 군생활도 참 시간이..

SKT 5G 요금제 이용전에 알아두면 좋을 TIP 2019년 8월기준 [내부링크]

많은사람들이 요금제를 누군가가 정해준 기초값을 그대로 계속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요. 물론 저희 아버님도 그랬구요. 매달 33,000원 요금제가 부담 되시는 분이시라면 SKT 알뜰요금제는 어떠세요? 사실 사용..

농협 체크카드 교통카드 후불교통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내부링크]

농협 체크카드는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후불교통카드기능이 탑재되어있는 카드가 따로 있고 안되는 카드가 있어요. 이시간에는 후불교통카드 신청방법과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교통카드기능..

농협 하나로마트 영업시간 휴무일 할인품목 확인하기 [내부링크]

농협하나로마트 휴무일 영업시간 할인품목 확인하기 진심을판다! 안심을판다! 농협 하나로유통의 슬로건이죠! 오늘은 농협하나로마트 휴무일, 영업시간, 할인품목에 대해서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장단점 구입하시기전에 꼭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알뜰폰? 어떤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까요? 알뜰폰은 기존 통신사에서 망을 빌려서 사용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보장 된다고 해요. 품질은 여전한데 요금제는 저렴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한전 전기요금 할인 방법 최대 16000원까지 [내부링크]

5인가구 할머니를 모시고 사는 저희 집은 워낙 전기사용량이 많다보니 에어콘 누진세가 적용될까봐 조마조마하면서 적정량을 맞추려고 늘 신경쓰고 있었어요! 근데 네이버 전기세 계산기를 클릭을 했는데 왠 [5인..

유튜브 음원 추출 방법 영상 다운로드 방법 둘다 편하게! [내부링크]

유튜브 음원추출하는 소프트웨어를 소개해드릴게요. 저같은 경우 유튜브에서 주로 CAFE BGM을 많이 듣고 있어요. 공부할 때나 쉴 때 카페 분위기를 만들어서 듣고 싶어서 전에는 유튜브 영상을 직접 다운로드 받은..

태국 바트 환전싸게하는방법 2가지 [내부링크]

보통 미국의 달러나 일본의 엔화 그리고 유럽에 유로 같은 경우 너무나 많은 은행에서 환전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벤트성으로 100%환전 우대를 받을 수 있거나 왠만한 주거래 은행에서는 모바일 앱이..

환테크 방법 통장과 수수료만 알고가셔야 이익극대화! [내부링크]

경기가 불안해지면서 환율이 많이 오르게 됐어요. 최근 기준으로 살펴만봐도 6월 28일 1,155원에서 8월 5일 1,216원으로 정점을 찍었으니 이때 만약 인출하시게 된다면 1달러당 1216-1155= 약 61원정도 환차익이..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비교사이트 어플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살며시입니다. 저번시간에 말씀드렸듯이 모바일에서 환전을 해야 싸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유와 여러가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렸었는데요. 지금 당장 환전을 해서 여행을 가야하는데 환전 수수..

농협 마이너스통장조건 금리 2019년 8월기준! [내부링크]

농협 마이너스통장조건과 금리 마이너스 통장이란? 신용등급을통해서 이자를 확정받고(그말은 즉 신용등급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진다는 것으 의미해요) 한도내에서 입출금하듯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통장을..

농협 점검시간 모든서비스 이용시간 2019년 8월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농협 점검시간과 그에 따른 이용시간을 안내해드리며 각종 서비스별 이용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점검시간 매일점검시간 매일 00:00 ~ 00:30, 즉 매일 밤 12시부터 약 30분 동안 시스템 일자 전..

농협 포인트 채움포인트 사용방법 현금화하기 [내부링크]

농협에서 사용하는 채움카드를 사용하시다보면 조금씩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그런데 이 포인트를 사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무슨 말이냐구요? 직접 내 계좌로 발송 해서 현금처럼..

농협카드 한도상향 방법 체크카드 포함 모든카드 2019 [내부링크]

농협카드 한도상향 방법! 농협카드는 한도 상향하는 방법은 체크카드를 포함해서 일괄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쭉 내려보면 첨부해 드린 사진을 참고하여 그대로 따라하시..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내부링크]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카드결제일 변경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쭉 밑으로 내려주세요! 예전에는 그저 5일 단위로 지정일에만 카드 결제를 할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 7가지 2019 2020 기준설명 [내부링크]

이제막 사회초년생이신 분들께서 주로 카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분들도 있고 혜택이 좋아 옮기시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그렇지만 농협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는 어디까지나 돈을 미리 끌어다 쓰는..

농협카드 분실신고 체크카드 신용카드 대처 방법과 신고 취소 방법 [내부링크]

농협 카드 분실 하셨다구요? 저같은 경우 스키장 갔는데 렌트카가 사고까지 났는데 분실해서 정말 헬파티를 열었습니다. 그래도 뭐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었네요. 아무튼 이렇게 저처럼 분실하고나서 당황한나머지..

농협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 2019 [내부링크]

농협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옮기는 방법을 사진을 첨부하여 넣어놨으니 보시고 도움이되시길 바랍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USB로 옮기기 위한 준비물 ① USB or 옮기고자 하는 저장매체 ② 공인인증..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재발급 2019 오류 자꾸 뜬다면? [내부링크]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과 갱신을 준비물 ①보안카드 ②계좌번호 ③LTE 환경에서 작업진행 ※ 보안상의 이유로 WIFI(와이파이)가 켜진 환경에서는 되도록 피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가서 갱신을 한다면 신분증을 챙..

농협 환전 수수료 환전우대구폰 싸게하는 법 [내부링크]

농협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농협에서 환전하시는 것을 선호하실 텐데요. 그렇지만 농협을 통해 환율 우대 90%를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올원뱅크]라는 앱을 설치하셔야돼요! 하지만 이용하시기전 알아두..

환전 싸게하는 방법 비교 사이트 추천 엔화 위안 유로등 모든화폐 [내부링크]

① 지금 당장 환전을 해서 여행가야하는데 환전 수수료싼곳 없나요? 1회 한해서 환율 우대100%(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아보세요 앱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TOSS, 카카오뱅크 앱을 추천드립니다. 당일 수..

카카오뱅크 예금자보호 범위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예금자보호 범위 알고 계셨나요? 카카오 뱅크는 제 1금융권입니다! 카카오 뱅크 1금융권 제 1금융권 입니다!! 어떤장점이 있나요? 카카오 뱅크가 제 1금융권이라는 중앙은행을 통해 은행통화를 창출하..

카카오 더치페이 요청 카톡 더치페이 요청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는 일일이 더치패이 해라고 한사람이 수금해나갈 필요없이 더치페이 기능만 있으면 손쉽게 자금을 모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진작에 이런기능이 있었으면 저같은 경우 정말 단체로..

토스 마이너스통장 이자와 한도 개설방법 세부사항까지! [내부링크]

토스 마이너스 통장 오늘은 급할 때 필요한 만큼 꺼내서 쓸 수 있는 토스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란 개념에 대해서 생소하실 수 있는대요. 제일 궁금하지요 20만원 사용하고 이자가..

토스 환전 방법 / 환전 한도 수수료 등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토스 환전에 대해서 한번도 신청 안하신 분들을 위한 TIP 을 알려드릴게요! 토스 환전 알아두면 좋은 꾸울TIP ①약 100만원 가량의 돈만 환전이 가능합니다! 한화 989,760원 = 엔화 최대 89,000엔(JPY) 한화 991,0..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송금 시간 해외 송금 수수료 [내부링크]

.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알고 계시겠지요? 바로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방법/ 시간 / 해외 송금 수수료/ 거래외국은행 지정 방법/ 빠른해외 송금 ① 저렴한 해외송금 수수료 5천원이면 송금 가..

카카오페이 환전 카카오뱅크 환전 하는 방법 환율 우대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환전 카카오뱅크 환전 카카오 환전 하는방법 환율 우대 카카오페이 환전 카카오뱅크 환전에 대한 TIP! ① 환전 우대율이 90% 입니다. (단 통화종류에 따라 다르며, 1일 100만원 한도)환전을 하게되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총정리 알아두면 좋은 꿀팁까지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는 정말 시시콜콜한 기능만 있는 줄 알았는데 정말 다양한 기능이 많이 있더라구요!!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인데요. 사진만 보시구 그대로 따라하시면 그대로 통장 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 무작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하여 차근 차근 따라하시면서 할 수 있도록 준비해보았습니다. 본 화면은 안드로이드 폰 환경에 맞게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회사는 ㅠㅠㅠ 죄송합니..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보단 연1.5% 높은 잇딴주머니! 하자! [내부링크]

카카오톡 세이프박스 이자 연1.2% VS 수협 잇딴주머니 이자율 연 연1.5% 세이프박스 보단 잇딴주머니를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에 관해서 알아보는 도중에 앞서서 수협 잇딴주머니에 대해서 설..

수협 잇딴주머니 통장 잇(it)딴주머니 개설하는방법 이용하는법 [내부링크]

수협 잇딴주머니 통장 잇(it)딴주머니 개설하는방법 이용하는법 넣어놓기만 해도 연 1.5% 의 이자!! 큰 돈은 아니지만 놀고만 있기에는 아까운 내돈! 비상금으로 딱인!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카카오뱅크 세이..

의제매입세액 공제율 공제 대상 한도율 총정리 [내부링크]

의제매입세액 공제율 공제 대상 한도율 총정리 의제매입 세액이란 무엇인가요? 여러 사업장을 운영하고 계신 우리 사장님들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고 게신 분들 안녕하세요. 의제매입세액 공제에 대해서 자세히 알..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 대출 연장/ 이자 금리 / 신청 자격 / 신청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대출 연장/ 이자 금리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할 때 단기 카드대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단기카드대출은 단기간 사용하시기엔 금리가 높고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금리 조건 자격확인 개설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왜 사용하시는가요? 급하게 돈이 필요하셔서 돈을 빌려야할 때 사금융이나 카드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보다 이자 부담이 적기 때문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신용 대출의 한도를 설정,..

카카오 뱅크 1금융권 제 1금융권 입니다!! 어떤장점이 있나요?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는 제 1금융권이에요!! 제 1금융권이신지 모르고 이용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카카오는 적금을 적금 해지 없이 최대 2회 긴급 출금 가능하고 매일, 매주, 매월 원하는 주기로 가능하더라구요 하..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신고 기준 [내부링크]

각종 중식, 일식, 음식점, 미용실, 숙박시설을 이용하시는 개인 사업자분들이 간혹 간이 사업자로 이용하시지 않고 그대로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 남들보다 100%많은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간이..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확정신고 방법 따라하기 꿀팁! [내부링크]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방법 확정신고 방법 따라하기 꿀팁! 사업자 등록을 이제 막하시고 세금영수증 몇번 발급도 해보시고 세금계산서도 발급해보셨는데 부가가치세 신고 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시겠..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총정리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궁금증 총정리 일자리 안정자금을 늦게라도 아시고 " 2018년도에 들어온 근로자도 혜택을 볼 수 있나요? " 라고 물어보신다면 안타깝게도 불가능합니다 !!! 그렇지만 지금이 2019년도..

일자리 구하기 사이트 40대 50대 60대 알바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저번시간에는 40대 , 50대, 60대 이상 분들이 재 취업을 위해서 혹은 추가적으로 직장을 얻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추천 해드렸었는데요. 40~60대 분들을 위한 사이트는 여기 아래 보라색 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퇴직 후 일자리 어르신 일자리 알아보는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퇴직 후 일자리 어르신 일자리 알아보는 사이트 추천 국민연금을 받기 에는 나이가 너무 젊으시고 만 60세에 퇴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나라에서 그리고 민간에서 국민연금을 받기 전에 있으신 분들을 위해..

초로기 치매 증상 원인 구분법 예방 관리 [내부링크]

Q1) 초로기 치매란? 다른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치매와 무엇이 다른가요? A. 주로 65세 미만의 비교적 젊은 사람들에게서 초로기 치매가 발병하는 것을 말합니다. 뇌의 독성물질이 쌓여서 기억력이 떨어지고 지적..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사장님도 꼭 주목해주세요! [내부링크]

2012. 07. 26 중간정산 요건(요건 7가지)에 충족되지 않다면 최직금 중간정산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이를 모르고 사용자(임금을 지급하는 자)가 지급하게 된다면 무효 처리 된다고 합니다. 그말은..

퇴직소득세 계산방법 2가지 방법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퇴직금을 받게 되면서 먼저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미운정 포함해서 정든 회사곁을 떠나는 것이 한편으로는 마음이 착잡할 수 있겠지만 언제다 끝은 새로운 시작이니 너무 염려하지마시고 좋은 기운을 받으시..

과호흡 증후군 치료 단 한가지! [내부링크]

한번 과호흡 증후군이 발생하게 되면 정말 금방이라도 아 이렇게 죽는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되는데요. 제 지인도 바로 눈 앞에서 호흡 곤란을 일으켜며 '제발 살려주세요, 죽을 것 같아요, 제발....' 이라는 외침..

후비루 코세척 3가지만 주의해서 기억하고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후비루 코 세척 3가지만 주의해서 기억하고 사용하세요! 하나! 식염수에 보존제가 들어가있는지 아닌지 확인하기! 둘! 식염수의 유통기한은 5일 이내!! 분말형 식염수를 이용하면 언제든지 OK! 셋! 반드시! 필수!..

노안 수술 부작용 사례 모르면 당합니다 [내부링크]

안과 의사들에게 큰 돈이 되는 수술이 무엇인줄 아세요???? 바로 노안과 백내장 수술이라고 합니다. 문제는 수술을 받아선 안 되는 사람들까지 수술을 받고 있으며 여러 가지 부작용을 위험을 알지 못하고 그대로..

백내장 수술 부작용 사례 모르면 당합니다 [내부링크]

노안 백내장 수술 후 부작용이 충분히 있음에도 일부 의사들은 충분히 부작용을 말씀해주지 않아. 믿고 했다가 동공이 찌그러져 눈이 심하게 시리게 되고 1.0이였던 시력이 오히려 나빠지거나 망막에 열공이 생기..

백내장예방법 2가지 반드시 신경 써야 이유 [내부링크]

백내장예방법 2가지 반드시 신경 써야 이유 오늘 알려드릴 백내장 예방법 2가지는 간단하지만 정말 중요한데요. (1) 금연에 신경쓰기! (2) 야외 활동시 꼭 선글라스 혹은 챙이 긴 모자 착용하여 눈으로 들어오는..

백내장 초기증상 10초만에 확인 [내부링크]

백내장 초기증상 10초만에 확인 눈물이 자주 나고, 눈이 부시며, 쿡쿡 찌르는 느낌이 나며 뻑뻑한 느낌과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시나요? 이 경우 모두 노안과 백내장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3가지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3가지만 기억하세요! 취침 하실 때, 세안하실 때, 안구건조증 관리 위 3가지를 주의해서 관리해주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더 설명드릴게요~! 수술 직후 거즈가 부착된 안..

당뇨 초기증상 다음 7가지를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뇨 초기증상 의심된다면 다음 7가지를 살펴볼게요! 1. 자주 목과 침이 마른다. 2. 최근 화장실 가는 횟수가 늘어났다. 3. 많이 먹어도 식욕이 생기고 공복감이 든다. 4. 몸무게가 줄고 몸..

관계 후 선혈 3가지 의심해보세요. [내부링크]

출혈이 있거나 아랫배에 통증이 있으시다면. 3가지를 의심해보세요 하나 .자궁 경부 미란증 & 자궁 내막증 둘. 배란혈과 착상혈 셋. 부정출혈 원인은 많지만 대표적로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자궁..

성대결절 증상 작은 목소리에도 성대결절 [내부링크]

작은 목소리에도 성대가 벌어진 틈으로 필요한 만큼 진동과 접촉을 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벌어진 틈으로 공기가 많이 새면서 건조해지고 성대부분이 말라서 열이 나고 병이 생긴다고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치료/자연치료 이렇게 해봐요! [내부링크]

현재 헬리코박터균에 감염이 되셨더라도 환경이 좋아지고 위장의 기능이 좋아지면 위장의 벽이 두꺼워지고 위산의 분비가 활발해져 면역력 증진이 돼서 저절로 사라지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환경 개선..

라섹 부작용 후기 내가 겪고 있는 [내부링크]

음... 2015년도에 라섹 수술을 받고 나서 지금 약 4~5년이 지났는데도. 부작용을 앓고 있는데요. 다름 아닌 안구건조증과 눈부심 증상 입니다. 안구건조증은 수술을 받고 초기에 약 3달 동안 눈이 수술을 받다보니..

헬리코박터균 전염/감염/자연 치료 방법까지! [내부링크]

헬리코박터균이 전염은 첫 번째로 항문에서 구강으로 가는 시나리오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무슨소리냐고요? 옛날에는 우리나라가 헬리코박터균 감염률이 높았던 이유가 상수도가 제대로 정비가 되지 않았던 시절..

화상 응급처치법 급하신분들! [내부링크]

화상입은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첫번째로! 물집 잡히신 분이 있다면 쭉내려주세요!!!!!! 1. 화상 부위를 12~25도 사이의 물 or 생리 식염수(약국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에 10분정도 식혀주세요. 2.상비약..

화병 증상 빠르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화병을 빠르게 알고 싶다면 이 부분 아래사진 부분처럼 한번 눌러보세요!!!! 가슴 사이에 동전만큼 들어간 부분을 눌러보세요!!!! 아프시다고요? 화병증상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자세한내용은 밑에있어요!!!! [..

외국인 건강보험 영어 번역 (foreigner the nation health insurance) [내부링크]

며칠 전에 한국에서 온 인도친구가 자신이 등록된 건강보험이 만료되었다고 우리나라에서 제공하는 보험을 알려 달라길래 알려주고는 싶은데 영어로 번역된 정보가 없더라고요. 바뀐 제도에 대해서 말은 해주고..

알코올성 치매 확인해봐요 [내부링크]

‘ 당신은 치매 증상이 있으십니다!’ 라고 말을 하게 됐을 때 치매증상 있으신분들은 : “....................네.................... 그렇군요” 정상인 : “ 내가 왜 치매에걸린것이죠 , 말도 안돼요! ” 이렇..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3가지 체크! [내부링크]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3가지 체크! 암과 같은 위험한 질환은 뒤에서 이야기해드릴게요. 단순히 방귀가 자주나오는 거라면 ① 음식을 빨리드시는 분 ② 식후에 바로 누우시는 분들 ③ 소화가 어려운 음식을 먹을..

바세린 발암물질 사용해도될까요? [내부링크]

바세린은 발암물질이 맞습니다. 그러나 주성분인 페트롤라툼 성분이 상당히 크고 안정된 분자구조로 되어 있어서 그 자체 혹은 다른 화학성분을 넣어도 다른 물질로 변하지 않고 신체에 거의 흡수가 되지 않는다고..

강박증 증상 원인/치료방법 3가지 [내부링크]

강박증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밑에 있는 치료방법 3번째 EFT 자유감정 테크닉을 강력 추천합니다! 나이드신 분들 뿐만 아니라 2014년 건강보험 공단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대 24% 30대 21%로 강박증 증상(2..

담적병 자가진단 16가지 [내부링크]

트름이 잦고 잘 체하고 명치 끝이 아프게 되면 내 위에 무슨 이상이 생겼을까? 의심하게 되고 여러 가지 방면으로 원인을 찾게되는데요. 저 역시도 만성적으로 늘 소화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어서 그러다보니 소화..

담적병 증상 조기발견이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답적병 증상 조기 발견이 어려운 이유는 바로 내시경으로 발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담적이 위 내부 점막을 뚫고 위장 외벽에 생기기 때문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조금만 더 읽어주시면 뒤에나온답니다!!! 우리 어..

명치가 막힌듯한 느낌 대수롭게 넘기지 마세요! [내부링크]

저는 일주일에 한 두번씩은 명치가 턱 막힌 것처럼 늘 고생을 해요. 자주 명치 부분이 뭐에 걸린 것 마냥 턱 막혀있으니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불편하더라구요. 소화 안되는게 유전적인 부분인 것 같아요. 명치..

눈 다래끼 치료 고름/합병증/예방책 [내부링크]

한달 전인가 다래끼가 나있어서 그냥 냅두면 낫는다길래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그냥 기다렸었거든요. 그랬더니 1달이나 지났는데도 안 사라지고 있어서 이게 진짜 괜찮은가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축농증 코세척하는법 식염수 선택부터 부작용 조심!! [내부링크]

축농증 때문에 정말 목에 뭔가 걸린듯한 이물감이 느껴지고 아무리 뱉어내려고 노력해도 안 뱉어지고 저같은 경우 계속 목에서 드르렁 거리면서 뭔가 걸려있는 듯한 가래를 뱉어내려고 아무리해도 뱉어내지지가 않..

편도결석 빼는법, 집에서 하면 안되나요? [내부링크]

편도 결석 때문에 뭘 먹거나 침을 삼킬 때 목에서 이물감이 심하게 느껴지고 또한 악취로 인해 가장 많은 불편을 호소하는데요. 진짜 불편함은 이루말할 수가 없지요. 편도 결석이 원래는 파묻혀서 안 보이는 경우..

입냄새 심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입냄새 나는 원인은 크게 구강 내적인 원인과 외적인 원인 이렇게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외적인 원인은 몸 안에 심각한 질환이나 몸 내부에서 일어나는 염증으로 인해서 냄새가 나는 경우인데요. 오늘은 대부..

스피닝 부작용 횡문근 융해증으로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빠른 음악에 맞춰 고온의 실내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을 스피닝이라고 하는데요. 스피닝 같은 경우 고강도 유산소 운동인데요. 최근 이 스피닝 때문에 횡문근 융해증이라는 증가하여 병원에 내..

자궁경부암 반응성 세포변화 절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받고 대부분 자궁경부암 검사결과지에 염증성변화 혹은 반응성 세포변화가 반응 성 세포변화라고 써져 있으면 다들 크게 놀라시는데요. 일단 성병도 아니고 암도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크게 놀라실 필요..

귀두표피염증 알고만있어도 유익한! [내부링크]

어른, 아이할거 없이 남성들 중 포경하지 읺은 사람들이 귀두와 포피를 사이를 잘 세척하지 않으면 걸리기 쉬운 귀두표피(포피)염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초등학생 때에는 뒤로 젖혀지지 않아 많이 아팠는데 성인..

콩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5가지 증상 [내부링크]

콩팥은 우리 몸에 아래쪽 배의 등쪽에 쌍으로 위치해 있고 우리 몸에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으로 배출 해주는 곳이기에 콩팥에 이상이 있다면 <소변, 피부, 통증, 부종>각 부분에서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합니다...

기흉 증상 순식간에 입원까지 경험담 [내부링크]

군대있을 때 동기랑 밥먹고 있었어요. 근데 기흉이게 진짜 순식간에 뜬금없이 오더라구요. 동기가 갑자기 통증을 호소하면서 폐쪽을 움켜잡더니 숨을 못쉬겠다고 아프다고. 처음에는 위경련 뭐 이런건 줄알고 괜찮..

대장게실염 증상 수술하기전에 꼭! [내부링크]

사실 게실염이 대장내 어디든지 생길 수 있기도 하고 이게 특히 오른쪽 아랫배에서 아플 때에는 난소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맹장염 여러 가지로 의심이 가기 때문에 바로 게실염이라고 알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아랫배가 아픈 이유 콕콕 찌릿찌릿한 이유 [내부링크]

하복부쪽에는 여자와 남성모두에게 중요한 생식기관이 몰려 있기 때문에 통증을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저번 시간에는 여성이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 해봤었는데요. 오늘은 아랫배가 아픈 이..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복통 중에서도 국소적으로 욱신거림과 동시에 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근처의 장기에서 염증 등의 원인인 경우가 많으며 또 다른 원인으로는 남자의 경우 전립선과 신장 등 비뇨기에..

대장암 초기증상과 가장 큰원인 스트레스 [내부링크]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주요 사망원인으로 위암보다 대장암으로 사망하는 수가 커진 만큼 대장암의 초기 대응과 증상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뚜렷한 전조증상이 없어 더욱 무서운 대장암!..

소변 냄새가 심할 때 총정리! [내부링크]

아침에 화장실에서 가족 분 한분이 소변을 보고 나오셨는데 소변 냄새가 독하게 나길래 깜짝 놀랐어요. 냄새 때문이 아니라 소변에서 냄새가 난다는 것은 우리 몸에 적신호,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기에 걱정이 들더..

헤마토코쿠스 효능 요고 물건이네?! [내부링크]

눈은 삶의 질과 불가결한 요소이기 때문에 저희 집도 루테인, 아로니아 등등 눈에 좋은 음식이라면 가리지 않고 챙겨먹고 있는데요. 눈 건강에 그렇게 좋은 헤마토코쿠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헤마토..

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 총 33가지 업데이트! 최신순으로!!! [내부링크]

노니가 당뇨, 피부개선, 통증완화에 정말 좋은 소식에 저희 가족들도 너나 할 거 없이 할머님께 드리려고 구매했었는데 쇳가루가 검출 됐다는 소식에 진짜 깜짝 놀라서 혹여나 하는 마음에 찾아봤는데 다행히 없..

노니 효능 부작용 모르고 먹으면 병이더 생깁니다. [내부링크]

노니라는 열매는 우리에게 다소 생소할 수 도 있지만 약 2000년 전부터 남태평양 원주민들의 각종 질병 치료약, 만병통치약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최근에 노니가 이렇게 유명해진 이유는 항산화 효과와 세..

여주 효능 생각보다 너무 좋은데? [내부링크]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못생겨 도깨비 방망이처럼 생겼는데요. 우리 여주는 최근에 항당뇨 효과가 입증되면서 당뇨 잡는 도깨비라고 소문이 났다고 하네요. 얼마나 쓰면 고과(苦瓜)라고 불리어 쓴 오이, 쓴 참외라..

돼지 감자의 효능 천연 인슐린이 아니다! 왜곡된 진실! [내부링크]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야?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나요? 여기서 사용하는 뚱딴지가 바로 ‘돼지감자’를 지칭하는 말이래요. 돼지감자는 우리나라가 아닌 북미지역이 원산지이며 울퉁불퉁한 모양새가 특징이며 프..

고혈압을 낮추는 가장 확실한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고혈압은 혈관 속에 흐르는 혈액은 심장 펌프질에 따라 확장, 수축을 반복하는데 이 혈압이 정상범위를 넘어 높아지는 것을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기준은 최고혈압 140mmHg 이상이거 나 최저혈압이 90mmHg 이상일..

당뇨에 좋은 음식 16가지 밥상에 쉽게 올릴 수 있는! [내부링크]

현대인들이 ‘잘 먹어서 생기는 병’ 이라고 하는 당뇨는 인슐린 분비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대사 질환입니다. 인슐린은 체내 혈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특정 원인으로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이..

피부 묘기증 원인 치료 꼭피해야하는 음식까지! [내부링크]

피부 묘기증 원인과 치료 꼭피해야할 음식! 마찰, 압박, 긁거나 자극 등에 의해 피부가 3분 후에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 두드러기의 일종을 말한다고 합니다. 약간의 가려움을 동반하고 작은 자극에도 선명하게 부..

정계정맥류 수술 후기!! 비용까지 [내부링크]

정계정맥류 수술 후기 정계정맥류 수술 처음엔 옛날에 비타민 이라는 채널에서 남성 10명 중에 1~2명 꼴로 걸린다는 걸 어렸을 때, 그것도 초등학생 때 봤었는데 나도 저거 걸릴 수 있었겠구나 싶어서 기억을 하..

귀이명 메니에르병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귀이명!? 메니에르병일 수 있습니다! 가끔씩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조용한 곳에 있는데 귀에서 ‘삐~’하는 소리가 들릴 때가 있습니다. 이 소리는 잠깐 들렸다가 사라지기도 하지만 오랫동안 지속되어 스트레..

치자의 효능 7가지 열이 많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에게 좋은! [내부링크]

치자 치자의 노란색 색소에 있는 ‘크록신’, ‘코로세틴’이 혈중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저하시켜 고점도 혈증으로 인한 혈관의 울혈, 충혈을 완화시키고, 담즙의 분비와 배설을 촉진하고 혈중 빌..

귀리의 효능 10가지 매일 먹어야하는 이유! 오트밀의 효능 [내부링크]

귀리(오트밀)은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서양에서 약 2000년 전부터 먹어오던 식품이며, 단백질, 비타민, 탄수화물과 영양소가 다른 어떤 시리얼보다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보통 귀리 열..

절대먹지말아야할 음식 1~5위 건강전문가들이 뽑은! [내부링크]

최근 한 언론매체에서 의사와 약사, 영향학자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는데 이중 5가지가 절대 먹지 말아야할 음식으로 뽑혔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뽑힌 5가지는 우리들이 흔히 섭취하는 음식인데요..

둥굴레차/둥글레차 효능 7가지 당뇨 혈관개선과 피부미용까지?! [내부링크]

둥글레차의 효능 둥굴레차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식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일본 등지에 분포해 있으며 산과 들의 나무아래나 그늘지고 축축한 곳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보통 뿌리를 한방에서 약용으로..

머위의 효능 12가지 암, 갱년기 만병통치약! [내부링크]

‘토종 허브’라고도 불리는 머위는 약간 쓴맛이 있으면서도 특유의 향기가 있는 것이 특징이며 있으며 지역에 따라 머위를 ‘머구’, ‘머우’라 부르기도 하며, 우리나라 전역의 산록의 다소 습기가 있는 곳에서..

뇌졸중 예방, 매실, 머위 제조법 일본에서 난리가 났다고합니다. [내부링크]

뇌졸중은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중풍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한의학적 용어인 ‘중풍’은 뇌졸중으로 분류할 수 없는 질환까지 포함하여 사용되어 왔고, 따라서 더 이상 사용하기엔 정확하지 않은 명칭이라고 합..

치매 초기증상 치매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내부링크]

치매 초기증상! 치매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자꾸 건망증이 심해지거나 익숙하던 것들이 낯설게 느껴지는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 때 치매가 아닌가? 의심할지 모르겠지만 이미 치매의 ‘시작’이 아니라 '정상..

뇌졸중의 전조 증상 알아야 내 소중한 사람을 지킬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뇌에 혈류 공급이 중단되면서 빠른 시간 내에 뇌세포는 죽게 되고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하게 만드는 뇌졸중 뇌졸중은 골든 타임 안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생존하더라도 반신마비나 손발의 마비, 의..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자세때문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제가 최근까지 무릎에서 똑똑소리가 났었어요. 17살부터 소리가 계속 나더라구요. 이게 분명 무릎에 엑스레이를 당연히 찍어봤는데 특별히 이상은 없다고 하는 거에요. 아니 분명히 똑똑 소리가 계속 나는데 이상..

블로그 글 사라짐 그것도 3번씩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내부링크]

얼마전에 '기습적 단식'이라는 키워드로 블로그 포스팅을 했었다. 다른게 아니라 내용도 괜찮고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서 글 관련해서 당연히 포스팅 해도 괜찮다고 생각했고 네이버 보니깐 일반 블로..

아로니아 분말 복용법/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 부작용/좋은아로니아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아로니아 아로니아는특유의 떫은 맛 때문에 새가 먹고 기절할 정도로 맛이 없다고 하여 ‘초크(choke) 베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주비행사들 경우 우주에 있을 때 노화가 급격하게 이루어지는데 이..

사랑니 잇몸 부었을 때/ 사랑니 발치 가격/사랑니 발치후 흡연/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내부링크]

사랑니 잇몸 부었을 때/ 사랑니 발치 가격/사랑니 발치후 흡연/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 후 식사와 음식/ 사랑니 안뽑으면/광주 사랑니/사랑니 발치후 통증 사랑니 발치 후기 이상하게 오른쪽 아..

옻 올랐을 때 증상/옻 알레르기 응급처치 [내부링크]

옻 올랐을 때 증상/옻 알레르기 응급처치 여름이나, 가을에 몸보신 한다고 옻닭 먹었다가 옻이 심하게 오르신 경우가 있나요? 옻닭을 먹고 괜찮겠지 생각하시고 또 옻닭을 먹게 되면 더 심하게 증상을 초래할 수..

키스마크 빨리 없애는 법/키스 마크 없애는 법 [내부링크]

키스 마크와 멍은 둘다 피가 고여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신체에서 피를 다시 흡수하면 없어지게 됩니다. 사실 제품과 민간요법이 많이 있다고는 하지만 처치(處置) 하실 때 주의를 기울이면서 사용해주시기 바..

눈 핏줄 터짐/눈에 핏줄이 터지거나 눈이 충혈 됐을 때!!!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눈에 핏줄이 터진 경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인데요! 먼저 내가 눈이 빨간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질문해볼게요! 오늘 하루가 너무 피곤하셨나요? 하루종일 8시간씩 앉아서 컴퓨터로 근무하시..

조문 예절 !!! 문상 예절 모르면 결례에요! [내부링크]

두가지만 알고 가세요! 향에 불을 붙일 때 양초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틀린 예법입니다. 이는 큰 실례가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촛불은 고인의 명복을 빌기 위해 불을 밝힌다는 의미로 있는 것입니다. 향은 영..

카카오톡/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영상으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카카오톡/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영상으로 간단하게) 어제 정말 카카오톡 외국인 친구한테 카카오톡으로 송금을 했는데 외국인 친구가 화면이 안뜬다데요. ㅠㅠㅠ 하얀색 스크린창이 뜬다고 못받는다고 하니깐 진..

여행 꿈 해몽 생각만해도 너무 좋은!!! [내부링크]

"여행하는 꿈“ 여행은 정신적인 여정, 육체적인 여정을 모두 의미하는데 사업이나 지적인 작업, 사람을 만나는 것 등을 상징한다. 여행의 여러 과정은 자신의 소원을 성취하고 일을 성사시키는 과정에서 나타나..

신발 양말 꿈/양말이나 신발이 나타는 꿈이란?(꿈해몽) - 2탄 - [내부링크]

신발이 나타는 꿈이란 무엇일까요? 신발은 행동이나 실천에 대한 자신의 의지나 생각을 나타낸다. 새로 구입하거나 받은 신발은 새로운 환경이나 개선을 나타내고 헌 신발은 행동을 통해 노력하는 모습을 찾기 어..

상견례 예절/식사예절/의상/상견례 준비 [내부링크]

상견례란 예비 신랑・신부가 양가 부모를 모시고 혼인승낙을 받고, 혼인절차를 의논하기 위해 만나는 공식적인 자리를 말합니다. [1]상견례 날짜, 시간, 장소 -날짜- 결혼식 날짜가 정해지고 혼인절차를 논하려..

[충격]양치질 후에 가글 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양치질 후 가글을 하면 안되는 이유 식 후 입안에 텁텁한 느낌과 치아의 건강을 위해서 양치질을 한 뒤 가글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양치질 후에 가글을 하게 되면 구강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똥 꿈(꿈해몽) 모음 1편 [내부링크]

대변, 소변은 사람이나 동물이 음식을 먹은 후, 영양 섭취 후에 빼내는 찌꺼기들입니다. 냄새나고 더러운 생각이 먼저 들겠지만 꿈 속에는 경우가 다르지요!!! 대체적으로 재물이나 쾌감, 소문, 암거래, 생산 등..

농협 체크카드 추천(인기 있는 순서) [내부링크]

현재 NH농협카드 카테고리 인기순 가장 인기있는 체크카드를 소개해드릴게요! NH 농협카드에서 순위를 제공있는 부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위 농협 OK체크카드(개인) 최대 0.3%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SK주유소..

크릴 오일 효과/효능/부작용/인지질/아스타잔틴/복용 후기 [내부링크]

크릴 오일 효과/효능/부작용/인지질/아스타잔틴/복용 후기 크릴 오일이란? 1. 지구의 가장 깨끗한 청정지역 남극해에서 서식하고 있습니다. 2. 먹이사슬의 최소단계에 위치하여 중금속과 환경호르몬에서 안전합니..

헌혈증 재발급/롯데월드 헌혈증/헌혈증 가격/사용방법/ 헌혈증 무상/헌혈증 지원/헌혈증 구하기 [내부링크]

헌혈증 재발급/롯데월드 헌혈증/헌혈증 가격/사용방법/ 헌혈증 무상/헌혈증 지원/헌혈증 구하기 헌혈증을 분실하였습니다. 혹시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재발급이 불가능 합니다. 헌혈증서는 양도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