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omon99의 등록된 링크

 salomon9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의학정보] 가와사키병 [ Kawasaki disease ] 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가와사키병 [ Kawasaki disease ] 소아에서 발생하는 원인 불명의 급성 열성 혈관염으로 피부, 점막을 포함한 온 몸의 혈관계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심장의 근육에 혈류를 공급하는 관상 동맥의 염증이..

[영화] 화양연화 '花樣年華' , In The Mood For Love, 2000 [내부링크]

2000년 왕가위 감독이 연출하고 양조위와 장만옥이 주연한 작품으로 제53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과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왕가위 감독의 오랜 파트너로 활동해온 촬영감독 크리스토퍼 도일이 촬영했다. 같은..

[커피이야기] 제3부 커피의 품종과 구조에 대하여 [내부링크]

커피 나무의 구조 1) 빨간 열매 체리 커피의 열매를 말한다. 약 15~17mm 정도의 크기로 둥근 모양이며 익기 전의 상태는 초록색이나 익으면서 빨간색으로 변한다. 모든 체리가 빨간 것은 아니고 브라질에서 처..

[커피이야기] 제2부 동서양의 커피 문화에 대하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동서양의 각 나라별 커피 문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 커피 문화 ” 한국은 아시아에서 일본 다음으로 큰 커피 시장이다. 1896년 아관파천 사건 당시 고종이 러시아 대..

[커피이야기] 제4부 커피의 환경과 생두 가공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커피이야기 4번째 시간으로 커피 환경과 가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커피 재배 환경 커피벨트 북위 28도 ~ 남위 30도 사이, 아열대 지역 기온, 고도 15~30, 높은 고도일수록 품..

[의학정보]쿠싱증후군 [ Cushing’s syndrome ] 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쿠싱증후군 [ Cushing’s syndrome ] 요약 쿠싱증후군은 부신피질의호르몬 중 코르티솔의 과다로 인해 발생하는 임상증후군입니다. 쿠싱증후군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8배 정도 더 많이 발생하며, 보통 30~40대..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어떤 약인가? [내부링크]

렘데시비르(Remdesivir, 개발명 GS-5734) 특정 뉴클레오티드 유사체 프로드러그로 만들어진 항바이러스제이다. 원래는 길리어드 사이언스 사가 에볼라 출혈열과 마버그 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약품으로 개발했으나..

김정은 사망설 후계자 백두혈통 김평일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1. 소개 김일성의 후처 김성애의 아들. 즉, 김정일의 이복동생이다. 2. 개요 젊었을 적 김일성의 후계자 자리를 놓고 김정일과 암투를 벌인 적이 있으며, 결국 김정일에게 패배해 권력다툼에서 밀려났다. 동시에..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기준, 금액,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기준, 금액, 사용처 총정리 먼저 긴급재난지원금을 내가 얼마나 받는지 확인합니다 아래 링트를 들어가서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긴급재난지원금 :: main www.xn--jj0bb2kr..

[커피이야기] 제1부 커피(Coffee)의 역사와 기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후 첫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제가 커피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그동안 독학으로 공부했던 커피에 대한 지식을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첫번쩨 시간으로 커피의 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