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e-better의 등록된 링크

 same-bet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150년 하버드 글스기 비법 송숙희 저 (2019.01.10) [내부링크]

책 제목 :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저자 : 송숙희 한 줄 평 : 글을 잘 쓰고 싶으면 매일 쓰고, 글로 남을 설득하려면 이 책을 읽어라. 책 내용: 오레오? OREO? 과자? 엄청 좋아하는데? 이렇게 시작했다. 책에서..

오늘의 말말말 - 남아수독오고서(男兒須讀五車書) [내부링크]

남아수독오고서(男兒須讀五車書) :남자(男子)는 적어도 다섯수레에 실을 만큼의 책을 읽으라는 뜻이다. 지구도 그렇고 인간도 그렇고 변화라는 지점을 임계국면이라고 한다. 나는 인간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

오늘의 말말말 - 관해난수(觀海難水) [내부링크]

관해난수(觀海難水) :바다를 본 사람은 물을 말하기 어려워한다. 즉, 다양하게 알면 알수록 고심한다는 뜻이다. 이는 반증으로 한, 두가지만 알면 자신의 의지를 펼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그러나 자신의 패..

아! 그렇구나 우리 역사 1 - 송호정 저 (2019.01.07) [내부링크]

책 제목 : 아! 그렇구나 우리 역사 1 원시시대 저자 : 송호정 글 / 김은정 그림 한 줄 평 : 암기식 역사가 아니라 진짜 스토리텔링 형식의 역사는 바로 이 책이다! 책 내용과 읽고 느낀 점 :    이 책을 다 읽..

불렛저널 - 라이더 캐롤 저 (2019.01.04) [내부링크]

책 제목 : 불렛저널 2019.01.04 저자 : 라이더 캐롤 한 줄 평 : 내 인생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트를 적는 이유 그리고 노하우를 한곳에 집약한 책이다.    책 내용은 전반적으로 저자가 사용하고, 커뮤니티에서..

어떻게 능력을 보여줄 것인가 - 잭 내셔 [내부링크]

책 내용은 약간 충격이다. 열심히 노력하고 기술적으로 하기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그건 기본이라고 말한다. 세상은, 타인은 그러한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외적으로 보이는 보이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말한..

나의 123 영어 공부 - 이성주 저 [내부링크]

이 책을 언어를 공부하는 사람 모두와 지금 현실이 힘든 모두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언어를 공부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세상을 살아가는 동기부여를 주는 책이다. 처음에 이 책을 집었을 때는 영어공부를 위해 선..

인생에서 변치 않는 가장 긴급한 문제는 ㅁ이다. [내부링크]

인생에서 변치 않는 가장 긴급한 문제는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다. -마틴 루서 킹 우리 주변에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무언가를 하는 사람들이 넘쳐난다. 사업가들은 고객들을 위해,..

오늘의 말말말 - 마태 효과 [내부링크]

마태 효과 부유한 사람은 점점 더 부유해지고, 가난한 사람은 점점 더 가난해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간단히 요약하면 ‘빈익빈(貧益貧) 부익부(富益富)’이다. 지식과 연결시켜 보면 많이 아는자가 더 많이 알게..

오늘의 말말말 - 동기부여 [내부링크]

동기부여 동기부여를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줄 수 있을까? 본인이 스스로 절실해서 가지는 동기는 내재적 동기로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다. 그러나 내재적 동기가 없다면 성장이 불가능 할까? 아니다. 외재적..

1년에 500권 마법의 책읽기 [내부링크]

요즘 사업 계획서를 작성 중에 있다. 이런저런 지원 사업을 따기 위해 동분서주하며 보내던 와중 독서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이에 초서 독서법말고 다른 독서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도서관을 찾았다. 독..

완독 (완벽한 독서법) [내부링크]

완벽한 독서법 - 김병완 작가 김병완은 이전에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을 통해 먼저 알게 되었다. 한두 번 시도하고 아직은 독서의 양이 없어서 이 방법보다는 책에서 소개해준 다른 독서법으로 독서를 이어나..

유튜브로 월급 만들기 [내부링크]

주변 지인들 중 한두 명이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접했다. 처음에는 그런 거 왜 하냐고 했었는데, 인스타그램처럼 하다 보니 정말 좋은 도구인듯하다. 가장 먼저 나에게 이득으로 온 것은 내가 그냥..

나는 앱으로 백만장자가 되었다 [내부링크]

복학을 하고 우리 학교와 주변 학교에서 개발자를 찾으러 다니고 있다. 그 가운데 읽은 책이다. 앱을 만드는데 필요한 팁은 이 한 권에 담겨잇다. 일단 크게 책에서 강조하는 점은 다음과 같다. 1. 성공하는 마음..

미중전쟁1,2 [내부링크]

어느 순간 김진명 작가라는 저자를 좋아하게 되었다. 카지노 때부터 미중 전쟁까지 그의 모든 책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독자를 책 속으로 빨아들이는 그의 문체는 정말이지 매번 만나볼 때마다 신비로운 경험을..

앱스토어 골드러시 [내부링크]

"개발을 1도 모르고 아이디어 하나만 가지고 도전을 하려는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앱 개발을 6개월 정도 전부터 절실하게 하고 싶었다. 그래서 이곳저곳을 기웃기웃하며 괜찮은 정보를 취합하고..

빅 히스토리 [내부링크]

역사 책? 과학 책? 사회 책? "다 맞고 다 틀리다." 이 세상 모든 것이 어떻게 해서 오늘날과 같이 되었으며 그 이야기 속에 우리는 어디에 위치해 있고, 그 모든 것들이 어떻게 될 것인지를 설명하는 이야기인 빅..

블루오션 시프트 [내부링크]

이 책을 나만의 방식으로 설명하자면, "블루오션 전략 + 실제 사용방법" 전략 자체는 블루오션 전략에서 나온 전략을 다시 한번 설명해준다. 그러나 그 과정과 방법을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해서 독자에게 소개..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내부링크]

매년 크리스마스에 씰을 사는 것 말고는 특별한 후원활동은 해본 적 없다.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봤지만, 굶주림으로 허덕이는 사람은 국내에서 만나보지 못했다. 그러나 이 책에서 말해준다.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