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dy-486의 등록된 링크

 sandy-48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9건입니다.

美 연방준비제도, 연내 금리 인하 없을것 기준금리 0.25%P 인상 [내부링크]

美 연방준비제도가 22일 예상대로 0.25% P 금리인상을 결정하고, 앞으로 한 차례 더 금리를 올린 뒤 이번 금리인상을 끝낼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지난 7일 연준의장이 통화정책 기조에 증언했다고 로이터뉴스는 전하고 있습니다. 은행 위기 속 기대했던 금리 동결은 없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22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연 뒤 기준금리를 현재 4.5~4.75%보다 0.25% P 높은 4.75~5.00%로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으로 기준금리를 동결해야 한다는 시각이 제기되기도 했으나 시장 예상대로 베이비스텝을 결정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연준이 빅스텝을 결정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SVB 파산에 이어 시그니처은행도 폐쇄가 결정되면서 금융 불안이 지속되자 ..

삼성전자 반도체 클라스터 투자 발표로 용인시 부동산 호재 [내부링크]

지난 14일 삼성전자에 대규모 반도체 클라스터부지 확정으로 경기도 용인시 남사읍에 300억 원을 투자하여 2042년까지 반도체 제조공장 5개와 150여 개 반도체 관련 모든 분야의 기업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반도체 클라스터 부지 확정으로 용인시 부동산 호재 앞서 삼성전자의 반도체 클라스터조성 용인시 남사읍 투자 소식에 용인시의 부동산업계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기존 기흥, 화성과 평택에 이어 용인까지 생산기지를 확보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산업단지가 예정된 지역의 지주들이 토지를 급매로 내놓았다가 다시 거둬들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방확정 소식에 침체되어 있던 부동산 업계에 토지매수를 위해 문의전화가 빗발치고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부동산 하락기에 개발 호재의 파급력은 상당합니다. 남사읍 일대 아파트 매수..

코로나19 이후 돌아오는 봄의 왈츠, 벚꽃놀이 진해군항제 숨은 명소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정상 개최하는 진해군항제 기간 동안 최대 400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때문에 축제 기간 교통정체와 주차난, 교통통제 등 다양한 불편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인파를 피해 나만의 벚꽃명소를 찾자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을 피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벚꽃명소를 찾는 것도 진해군항제를 즐기는 꿀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나 수많은 인파로 붐 피는 여좌천 로맨스다리와 경화역 철길 옆 벚꽃 터널 이외에도 진해 곳곳에는 아름드리 왕벚나무를 즐길 수 있는 벚꽃 명소가 숨어있습니다. 나만의 핫플레이스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1. 진해 해안도로 벚꽃길 - 웅천 해안도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벚꽃 명소로 푸른 바다와 벚꽃이 어우지는 절..

추천 영화 리뷰 - 복싱 영화의 귀환 '크리드' [내부링크]

오늘은 복싱영화의 전성기를 만든 '록키'이후로 30년 만에 2세대의 복싱영화 '크리드'를 소개하겠습니다. 록키는 실베스타스탤론 주연의 영화로 당시 복싱영화의 전성기를 만들어준 작품입니다. 영화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줄거리 - 세계 헤비급 챔피언 아폴로 크리드의 아들 아도니스 존슨에게는 복싱 선수의 피가 흐르고 있다. 승자의 타이틀을 얻기 위해 아도니스는 필라델피아로 떠나 자신의 아버지의 라이벌이자 친구였던, 이미 링 밖의 자신만의 강적과 싸우는 중인 록키 발보아를 설득해 훈련을 받게 된다. 아도니스에겐 기회가 있지만, 먼저 그는 이 록키 이야기의 새로운 챕터에서 진전한 파이터의 심장을 갖기 위해 스스로를 발전시켜 나가야만 한다. 등장인물 - 록키 발보아(실버스타 스탤론) 전설의 복서로 자신의 라이..

헐리우드 대표 영화배우 브루스윌리스 치매판정 후 첫 생일 [내부링크]

할리우드 대표 영화배우 브루스윌리스가 치매판정 후 첫 생일을 맞이했다. 브루스는 영화계의 한 획을 그은 인물이며, 전 처인 데미우어와의 일상생활도 화제가 된 인물이다. 실어증과 치매판정받은 할리우드 스타의 생일 지난 2월 브루스윌리스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브루스 윌리스가 전두측두엽 치매를 앓고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3월 실어증 진단을 받으면서 영화계를 은퇴한 브루스 윌리스는 이후 병이 악화돼 치매 진단까지 받으며 주위의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가족들은 브루스 윌리스의 병세에 대해 "불행하게도 윌리스가 겪고 있는 의사소통의 어려움은 그가 직면한 병의 한 증상일 뿐"이라며 "고통스럽지만, 마침내 명확한 진단을 받아 한편으론 안심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현 브루스의 아내인..

한국 상륙한 애플페이 삼성페이를 이길까? [내부링크]

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이번 애플페이에 대해 국내 기업들은 서로 다른 해석을 내놓았는데요. 국내 스마트폰 시장과 간편 결제 시장의 '판'을 바꿀 것이란 관측과 그렇지 못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습니다. 국내 1위 삼성페이의 아성 무너질 것인가 애플의 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국내 간편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의 독주를 막을 수 있는 도전자가 된 셈입니다. 이번 애플페이 출시로, 애플과 현대카드는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애플페이 서비스를 시직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과 현대카를 보유한 이용자는 21일부터 NFC 단말기를 갖춘 매장에서 간편제를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페이는 국내 거의 모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

보험률 15%인상 하면 국민연금 고갈 14년 늦출 수 있다. [내부링크]

2018년 추계 기준 국민연금 고갈 시점은 2055년이며 현재 국민연금 보험료 내는 젊은 세대들이 국민연금을 받을 수 없다는 추산이었지만, 보험률 15% 인상 시엔 국민연금 고갈을 14년 정도 늦출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2055년 고갈이예정이었던 국민연금 대책 세우는 공단 현재 현행 유지 시 2055년에는 국민연금이 고갈이라는 추계를 연금개혁에 나섰습니다. 유호선 국민연금 연구원박사가 국민연금 재정 안정화 방 안에서 4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하였습니다. 이는 전문가의 의견 중 하나이며, 아직 정부에서 발표한 것은 아닙니다. 유호선 박사는 해외 선진국의 평균 연금보험료 상한선을 참고한 것이며, '해외 선진국과 비교하면 우리나라의 연금보험료 상한은 6% 정도 여유가 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네 가지 시나리오 ..

대한민국 황당규제를 찾습니다! 황당규제 공모전 [내부링크]

국무조정실은 "정부가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일상 속 황당 규제를 국민이 찾아내고 개선한다"라고 밝히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실생활과 밀접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황당규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실과 동떨어진 규제를 제시, 개선 목적 국무조정실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실생활과 밀접한 규제를 적극 개선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황당규제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무조정실 홈페이지 가기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현실과 동떨어진 황당한 규제를 직접 제시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우리 일상생활 속에는 실제 현장과 규제가 괴리되어 있거나,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환경을 규제가 따라잡지 못하는 사례가 여전히 남아 있고, 지나치..

삼성전자 용인시 삼성반도체 부지로 300조원 투자확정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용인에 2042년까지 총 300조 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밝혔습니다. 이번 용인시 부지는 경부고속도로, 고속철도 동탄역과 근접해 있으며, 화성, 평택과 같은 기존 반도체 생산기지와의 입지가 좋다고 밝혔습니다. 삼성반도체 부지 확정으로 고용인원 늘어날 것으로 예상 이번 삼성전자의 삼성반도체 부지 확정으로 2042년까지 총 300조 원을 들여, 세계최대의 반도체 파운드리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이에 경기도 용인 남사읍에 710만 제곱미터 규모의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약 160만여 명의 고용인원도 유발된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반도체 부지확정으로 인근 지역의 부동산업계도 약간의 호재로 여겨지고 있는 반면, 지역 주민들이 확정소직전에 인근 농지는 물론이고 급매로 나왔던 매물들도 주인들이 다시 거둬들..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은퇴한 여성들을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내부링크]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 장년, 새로운 경력을 위한 여성들까지 카드 한 장으로 가능한 제도. 국민내일 배움 카드 내용확인하러 가기 카드 한 장으로 다양한 훈련을 하는 국민내일 배움 카드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카드 한 장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원대상 : 국민 누구나 지원 제외 대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까지 수업연한이 2년이 초과하여 남은 대학생 및 졸업예정자가 아닌 고등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

MZ세대가 대처하는 코로나 블루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COVID-19 BLUE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자가격리 등으로 사람들이 서로를 만나기는커녕 밖으로 나가는 것조차 하지 못해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정신이상을 일컫는 말이다. MZ세대들이 겪고 있는 코로나19 블루 코로나19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이 합쳐진 신조어이다. 코로나19가 발생되고 2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격리가 되면서 우울증을 앓는 2030 세대가 크게 증가한 추세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명상, 일기 작성 등 활동을 하며 정신 건강을 돌보는 MZ세대가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19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앱이나, 지역 지자체에서 모임 활동들이 활발히 움직이는 추세이다. 코로나19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지역지차체 모임 서울시에서는 I·SEOUL·U에서 코로..

취준생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대상 [내부링크]

취준생을 위한, 취준생에 의한 취준생에게 맞는 구직을 정부 24와 고용노동부가 취준생 여러분들을 도와드립니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생계를 지원합니다. 고용노동부 가서 바로 확인하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주요 내용 근로능력과 구직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통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생계를 지원함으로써 구직활동 및 생계안정을 도모하여 취업 준비생들에게 현금으로 지원하는 제도. 지원내용 - 취업취약계층(저소득층,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안정을 위한 소득도 결합하여 지원 - 취업지원: 개인별 역량, 의지에 따른 직업훈련, 일경험, 복지 프로그램 연계 등 취업지원서비스..

만성 부비동염(축농증) 수술없이 효과적인 방법 근데 70만원? [내부링크]

일반 부비동염과 만성 부비동염은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부비동염은 림프구가 주로 염증을 발생시키는 가 한편 난치성 부비동염은 아토피피부염을 잉키는 호산구 염증 반응으로 발생됩니다. 만성부비동증(축농증) 증상이 있다면 아토피염 증상도 있다. 호산구 염증 반응으로 만성부비동염으로 확산되는데, 이는 아토피 피부염의 특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일종의 과잉면역 반응인 거죠. 실례로 만성부비동염 환자의 40%가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고, 대부분 난치성 환자였다는 게 조사가 됐습니다. 이에 한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만성부비동염 환자를 대상으로 아토피 피부염주사를 처방해 봤는데, 전문의는 "아토피 피부염에 일어나는 염증 매개 물질 자체에 항체를 만들어 주사해서 염증 반응을 차단시키는 새로운 치료방법을 도입했다."라고 인..

故 전두환씨 손자 전모씨 양심선언 폭탄발언 [내부링크]

故 전두환 씨 손자 전 모 씨가 자신의 일가에 대한 양심선언을 해서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는 본인의 할아버지가 故 전두환 씨임을 밝히고 자신의 일가가 더러운 돈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는 故전두환의 손자이다. 자신을 전두환 씨의 손자라고 밝히고 있는 전 모 씨는 현재 자신의 SNS에 자신의 일가에 대해서 양심선언을 하고, 더러운 돈으로 잘 먹고 잘 살고 있다고 밝혀 화제입니다. 故 전두환 씨는 살아생전 국가에 추징금을 내야 했지만, 한 푼도 내지 않고 세상을 등졌습니다.이에 전 모 씨는 돈이 없다고 했지만 지금의 우리 가족들은 호화롭게 살고 있다고, 어떻게 이렇게 살 수 있겠습니까라고 포문을 열었습니다. 그는 할머니의 호화로운 생활을 공개하며, "집안에 골프장이 있습니다. 웬만한 재..

정부24 청년내일채움공제로 목돈 마련하기 [내부링크]

노동시장에 신규 진입하는 청년의 장기근속을 유도하여 청년의 초기 경력형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 기업, 정부 3자가 공동으로 적립하는 자산형성 사업으로 정규직 청년들에게 목돈마련을 제공합니다. 주요 내용 - 신청기간 : 정규직 취업일로부터 6개월 이내 청약가입신청까지 완료 - 전화문의 :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 {3-8}) - 지원형태 : 현금 지원대상 중소기업 정규직 위첩 '청년' 및 '채용기업' - (청년)만 15~34(군 의무복무 기간 포함 39세까지) 중소기업 정규직 신규 취업자에 한함 - 생애 최초 취업자 (고용보험 최초 취득자) - '최종학교 졸업 후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12개월 이하'인 경우 가입 가능 (기업)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 중소기업 - 단, ..

추천 영화 리뷰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내부링크]

오늘은 배우 양자경의 주연 영화 한 편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 영화를 보면서 영화 매트릭스가 생각이 났는데요.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영화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영화의 줄거리 및 총평 - 줄거리 미국으로 이민 와서 힘겹게 세탁소를 운영하던 에블린(양자경)은 세무당국의 조사에 시달리던 어느 날 남편의 이혼 유구와 삐딱하게 구는 딸(조이)로 인해 대혼란에 빠진다. 그 순간 에블린은 멀티버스 안에서 수천, 수만의 자신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 모든 능력을 빌려와 위기의 세상과 가족을 구해야 하는 운명에 처한다. - 총평 이 영화를 보면서 서두에 말했듯이 영화 매트릭스의 내용이 머리에서 떠나질 않았는데, 그렇다고 해서 재미없다는 게 아닙니다. 영화 매트릭스..

정부24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서비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임신을 간절히 원하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자연적 임신이 어려워 체외수정 시술 및 인공수정 시술등 특정 치료들을 많이들 알아보시만 그 비용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정부 24에서 지원하는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내용 및 선정기준, 지원형태 지원내용 지원 범위 : 체외 수정(신선 배아, 동결배아) 시술비 및 인공수정 시술비 중 일부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일부 지원금액 - 만 44세 이하(신선배아 9회까지 1회당 최대 110만 원, 동결배아 7회까지 1회당 최대 50만 원, 인공 수정 5회까지 1회당 최대 30만 원) - 만 45세 이상(신선배아 9회까지 1회당 최대 90만 원, 동결배아 7회까지 1회당 최대 40만 원, 인공수정 5회..

스페이스x와 T모바일 손잡고 2023년 위성 스마트폰시대 개막 [내부링크]

미국의 3대 이동통신사 기업 중 T모바일(T-Mobile)이 스페이스와 손 잡고, 차세대 위성 스마트폰 시대를 연다고 발표하였으며, 현재 안정화 중인 5G 스마트폰으로 인공위성과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T-모바일이 보유한 이용자 1억 900만 명을 상대로 서비스 제공 스페이스 x는 T모바일과 손잡고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국은 거주지 외 지역에서는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이 많은데 스페이스 x의 인공위성을 사용하게 되면 사각지대가 없앨 수 있습니다. 티모바일이 보유한 이용자 1억 900만 명을 상대로 스페이스 x는 위성 인터넷 서비를 제공할 수 있으며, 티모바일은 현재 미국 48개 주에서 인터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스페이스 x 위성으로 산간오지나 수중에서도 인터넷 이용이 가능해질 ..

정부 24에서 지원하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받기 [내부링크]

저소득계층의 빈곤 탈출을 지원하고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환급 형태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6세 이상) 제출서류 (구비서류) 온라인: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필요 주민센터 신청 시 (공통서류: 발급 신청서 *주민센터 구비) www.gov.kr 주요 내용 - 신청기간 : 정기신청 (5.1~5.31) 반기신청 - 상반기분 신청(전년도 9.1~9.15) - 하반기분 신청(3.1~3.15) - 전화문의 : 해당지역 지자체(세무서)(관할 세무서) - 신청방법 : 개별 신청 안내받은 경우에는 ARS, 모바일 국세청 홈택스 앱, 인터넷 홈..

한국 타이어 대전공장 대형 화재 생산 전면 중단 [내부링크]

2023년 3월 12일 일요일 오후 10시경 대전시 대적구 목상동 한국타이어 공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진화 작업을 벌여 소방 당국은 화재 13시간 만에 큰 불길을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원인과 인명피해 이번 대전공장 화재원인은 남북으로 1,2 공장으로 나눠져 있는 공장의 북쪽 2 공장 가운데 위치한 가류공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소방당국은 밝혔습니다. 가류공정은 타이어 반제품을 고온에 쪄서 완제품으로 만드는 과정으로 최초 화재를 신고한 공장 관계자는 공정 내 타이어 성형 압출기계에서 불이 났다고 진술했습니다. 불은 2 공장으로 번져 내부 8만 7천여가 전소되었으며, 물류동 내에 있던 40만 개의 타이어 제품이 모두 전소되었습니다. 이 불로 작업자 10명과 소방대원 1명 등..

美 실리콘벨리은행 SVB파산 우리나라 국민연금 빨간불 [내부링크]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실리콘벨리 SVB은행이 금융 위험신호 48시간 만에 힘없이 파산신고를 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국민연금에도 적신호가 들어왔습니다. 금융 위험신호 48시간 만에 힘없이 무너진 SVB 지난주 실리콘벨리 은행이 파산선고를 했다. SVB는 1983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바바에서 설립된 IT, 플랫폼기업들의 자금역할을 해왔으며, 40년 넘게 자금을 대준 스타트업 기업만 3만여 개, 전체 IT기업 바이오헬스 기업 등 44%가량이 고객이었습니다. 이렇게 급성장을 한 SVB는 지난해 말 기준 보유자산만 2천억 달러(한화 277조 원) 미국 내 16번째로 손꼽히는 은행이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연방, 주은행들이 가파른 금리 인상으로 보유했던 채권의 가격이 급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채권들을 ..

경남 하동 산불진압 중 안타깝게 숨진 소방대원 [내부링크]

이번 하동 산불화재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산불 진압을 위해 출동한 산불진화대원 A 씨(64세)가 험준한 산길을 무거운 펌프를 메고 오르다 심정지로 사망해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기간제 산불진화대원 숨진 A 씨 170cm 중반의 키에 70kg의 다소 건장한 A 씨(64) 평소 지병은 없었으며, 산불진화대원일 정도는 체력 또한 타 소방관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A 씨는 진주시 소속 기간제 대원으로 5월까지 활동할 예정이었던 걸로 알려져, 더욱 안타까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당시 진주시는 A 씨를 포함한 10명의 진화대원을 구성하여 하동으로 파견을 하였고, 밤 9시부터 현장에 투입이 되었습니다. 산불현장은 급경사가 있는 구간도 많았고, 차량진입도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A 씨와 동료들은 20kg이나 되는 ..

2023 상,하반기 최고의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 2가 드디어 공개가 됐다. 김은숙 작가의 '더 글로리'는 2023년 상, 하반기를 통틀어 최고의 드라마이자 걸작이면서, '역시'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 2 드디어 공개 시즌 1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김은숙 작가의 더 글로리 시즌 2 가 넷플릭스에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전 나오자마자 정주행으로 다 봐버렸습니다. 시즌 1을 보면서 도저히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으로 많은 화재를 모았는데요. 역시 이번에도 몰입감으로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역시 김은숙작가의 드라마는 대단한 것 같네요. 이번 시즌 2에서는 파트 1의 떡밥 회수를 하면서 스펙터클한 몰입감을 줬습니다. 김은숙작가의 필력으로 만들어낸 작품이긴 하지만, 역시 배우들 또한 몰입..

육아 - 말을 듣지 않는 우리 아이 육아 교육 [내부링크]

말을 듣지 않는 아이들을 다룰 때 부모는 아이들이 여전히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을 듣지 않는 아이들에 대해 교육요령 몇 가지입니다. 말을 듣지 않는 아이 육아교육 팁 1. 침착하고 인내심을 가지세요. 아이가 말을 듣지 않으면 부모는 좌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와 대화할 때 침착하고 인내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리를 지르거나 화를 내는 것은 상황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2.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세요. 아이들은 종종 압도당하거나 혼란스러울 때 말을 듣지 않습니다. 지시할 때 아이가 이해할 수 있는 명확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세요. 3. 눈높이를 맞추세요. 자녀와 대화할 때 눈높이를 맞추세요. 그들이 듣고 이해받는다고 ..

여성근로자 경력단절 예방 출산전후 휴가 급여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출산전후(유산, 사산) 퓨가 기간에 대해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여성근로자의 모성보호 및 출산으로 인한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보조금 24 사이트 접속 후 서류 확인하시고 정부에서 주는 보조금 받아 가세요.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6세 이상) 제출서류 (구비서류) 온라인: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필요 주민센터 신청 시 (공통서류: 발급 신청서 *주민센터 구비) www.gov.kr 주요 내용 신청기간 : 휴가를 시작한 날《출산 전휴가 또는 유산, 사산휴가를 받은 피보험자가 속한 사업장이 우선지원 대상기업이 아닌 경우에는 휴가 시작 시작 후 60일(한 번에 둘 이상의 자녀를 임신한 경우에는 75일)이 지난날로 본다》이후 1개월부터 휴가가 끝날 날..

싸이 노래 '댓댓'의 주인공 BTS 슈가 튀르키예 기부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빅히트뮤직 엔터 소속 그룹 BTS의 멤버 슈가 선한 기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에 그는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긴급구호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해 화제다. 방탄소년단의 선한 영향력 'BTS'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보이 그룹으로 그 명성에 걸맞게 평소 선한 영향력으로 좋은 이미지의 그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슈가의 선한 영향력 또한 알려져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오늘 3월 9일 자신의 생일을 맞이하며, 지진발생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긴급구호 1억 원을 기부해 선한 영향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는 매해 생일인 3월 9일마다 강원도와 경북 동해안의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를 해왔으며, 소아암 환자등 자신이 도움이 될 수 있는 ..

우리 아이 공부 가르치는 육아 방법 [내부링크]

우리 아이에게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은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며 학업 경력 전반에 걸쳐 성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아이에게 공부하는 방법 가르치기 팁 1. 규칙적인 학습 일정을 계획하세요. 자녀가 매일 공부할 일관된 시간과 장소를 정하세요. 이것은 아이들이 일과를 개발하고 공부를 일상의 일부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학습에 도움이 되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 주세요. 학습 공간에 방해 요소가 없고 편안한지 확인합니다. 자녀가 공부하는 동안 집중하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독려해 주세요. 아이가 질문하고, 메모하며 토론에 참여하도록 독려해 주세요. 능동적 학습은 단순히 정보를 읽거나 ..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최악의 상황에서 불후의 명곡이 탄생한다. 고전주의 음악의 완성자라고 부르는 음악의 악성 루트비히 판 베토벤은 인생의 승리를 온몸으로 쓴 사람이다. 그는 가난한 집안으로 인해 10대 시절부터 소년 가장으로 살아야 했다. 그에겐 부양해야 할 동생들이 있었다. 10대 소년에게는 매우 벅찬 일이었지만 그는 자신의 일에 소홀하지 않았다. 베토벤은 타고난 천재였지만 연습을 게을리하는 법이 없었다. 타고난 재능에 피나는 노력으로 그의 실력은 일취월장했다. 그의 음악은 왕은 물론 귀족들의 가슴을 깊은 감동으로 이끌었다. 그의 명성은 날로 높아만 갔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청각을 잃고 말았다. 음악가가 청각을 잃는다는 것은 목숨을 잃는 것과 같다. 슬픔에 잠긴 베토벤은 죽음을 생각했다. 하지만 그는 죽음 대신 끝까지 음악..

인도의 62미터 쓰레기산 원인불명 화재발생 [내부링크]

인도의 첸나이 쓰레기 매립지 일명 쓰레기산에서 원인불명의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강한 독성에 출동소방관이 기절하기도 하는 사태가 벌어지며, 소방당국은 '원인파악이 안 된다' 며 원인파악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도의 62미터 높이의 첸나이 쓰레기 산 인도 델리 북서부의 발스와 매립지에서는 지프차가 지그재그로 쓰레기 더미를 타고 올라가 62미터의 쓰레기산을 형성했습니다. 지금도 쓰레기를 싣고 지프차가 쏟아붓고 있습니다. 델리 소방당국은 올해 들어 14건의 화재에 대응했으며, 일부 화재는 몇 주에서 몇 달 동안 연기가 날 수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곳의 아이들이 쓰레기산 근처에서 쓰레기를 뒤지며 팔 물건을 찾으며 삶을 이어가 있습니다. 쓰레기 산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는 이산화탄소 다음으로 두 번째..

김제 화재발생으로 순직한 새내기 소방관 장례식 [내부링크]

김제 화재발생으로 순직한 새내기 소방관의 장례식 생일 앞둔 4수 새내기 소방관 "할아버지 있다"라는 말에 곧장 불길 뛰어들어 순직한 성공일 씨의 일이 안타까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갇혀 있던 할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불길 속으로 뛰어든 故 성공일(30)씨의 아버지는 7일 오전 전북 전주시의 한 장례식장에서 연신 눈물을 쏟아냈습니다. 지난 6일 오후 8시 30분 전북 김제시 금산면의 한 단독주택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임용 1년 차 새내기 소방관 故 성공일 씨는 이미 새빨간 화염에 뒤덮여 있었던 그 현장에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들은 그는 그 한마디에 몸을 내던졌고 결국 화마에 휩싸여 소중한 생명을 잃었습니다. 생일 4일 앞두고 맛있는 거 먹자고... 故 성공일 씨 아버지는 "아빠 내 생일 16..

다이어트 식단 이렇게만 먹어도 살 10kg 빠지는 레시피 [내부링크]

균형 잡힌 식단으로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사람이 정기적으로 먹는 음식의 종류와 양을 말합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건강을 유지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에는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여 다양한 식품군의 다양한 식품이 포합 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섬유질 및 건강한 지방과 같이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양배추로 하는 살 빠지는 식단레시피 양배추는 하루에 200g 정도면 필요한 비타민C 섭취를 할 수 있고, 라이신이라는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습니다. 제일 큰 효능은 위 건가에 좋다는 것이죠. 향배추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과 비타..

-뇌교육- 내 아이에게 사랑을 가르치는 육아방법 [내부링크]

내 자녀에게 사랑을 가르치는 좋은 육아방법 자녀에게 사랑을 가르치는 것은 다양한 전략과 기법을 포함하는 복작하고 다면적인 과정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의 과정을 통해서 우리 자녀에게 사랑을 주고받는 스킬들을 전해 주는 방법입니다. 1. 아이들에게 사랑을 보여주세요. 자녀에게 사랑을 가르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사랑을 직접 보여주는 것입니다. 다정하고, 세심하고 지지하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우리들이 무조건적으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우리들이 항상 아이들을 위해 있다는 것을 우리 아이들이 알고 있는 확인 해야 됩니다. 2. 공감능력을 길러주세요. 아이가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도록 가르치세요. 이건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에 대한 공감과 동정심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좋은 습관이 성공으로 이끈다 '습관의 힘'은 그 어떤 것보다도 힘이 세다. 그래서 좋은 습관을 가졌느냐 나쁜 습관을 가졌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독서의 습관, 부지런한 습관, 약속을 잘 지키는 습관 등은 자신이 성장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그러나 게으른 습관, 약속을 잘 지키지 않는 습관, 남의 흉을 보는 습관 등은 자신에게 무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악영향을 줌으로써 자신의 발전을 방해한다. 그렇다면 문제는 간단하다. 습관을 잘 들이면 된다.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꾸준히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귀찮다고 하다 말면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없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에픽테토스 "모든 습관은 노력에서 굳어진다."라고 했다. 이렇듯 좋은 습관은 노력에서 길러지고, 타고난 성격처럼 매우 중요해서 함..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찾기 보조금24 신청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정부지원금 찾기를 도와주는 보조금 24 현재 우리나라 정부지원금의 종류는 대략 1만여 개입니다. 보조금 24를 통해 필요한 정부지원금을 골라서 볼 수 있고 나에게 맞는 혜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6세 이상) 제출서류 (구비서류) 온라인: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필요 주민센터 신청 시 (공통서류: 발급 신청서 *주민센터 구비) www.gov.kr 위 링크는 보조금 24 홈페이지로 정부지원금 조회 사이트입니다. 맞춤형으로 안내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해당하는 지원금 신청 하시면 됩니다. 현재 지원되고 있는 정부지원금의 종류는 약 1만여 개에 달합니다. 정확하게 전년도 기준 중앙부처 서비스 44..

새내기 소방관 결혼식 넉달 앞두고 순직 안타까운 소식 [내부링크]

화재현장 "안에 사람 있다." 소리에 새내기 소방관 진입 전북 김제시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번의 화재로 새내기 소방관 A(30)씨가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A 씨는 지난해 5월에 임용된 새내기였습니다. 어제 6일 저녁 8시 33분에 김제시 금산면에 있는 주택에서 화재가 났습니다. 신고를 전달받고 소방당국은 밤 9시쯤 출동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압과 인명 수색을 실시하였습니다. 화재현상 집안에서 사람 있다 소리 들려 화재가 발생한 주택에서 간신히 빠져나온 할머니에게 '안에 할아버지가 있다'라고 다급하게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소방관 A 씨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화재현장으로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불길을 더욱 크게 확산되며, 주택현장을 휩쓸었고, 결국은 할아버지와 소방관 A 씨는..

애플TV 파친코 배우 이민호 수상소감 [내부링크]

애플 TV 파친코 드라마 주인공 이민호 수상소감 2023 필름 인디펜던트 스피릿어워즈 베스트 앙상블 캐스트 수상한 파친코 배우 이민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서 열린 제38회 필름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에서 애플 TV 오리지널 드라마 '파친코'가 최고 앙상블 캐스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캐나다 토론토 '파친코' 시즌 2 촬영 현재 '파친코' 시즌2 촬영을 하고 잇는 배우 이민호는 윤여정, 김민하, 진하 등 출연진과 영상으로 현지 토론토에서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민호는 " 이런 의미 있는 상을 준 필름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민호는 " 파치콘 시즌2를 열심히 촬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기대를 바랍니다. 아울러 응원해 주..

-뇌교육- 아이가 실패했을 때 부모들의 행동 [내부링크]

아이들이 실패했을 때 우리들의 대처방법 아이가 실패했을 때 부모들의 행동은 아이의 성장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에 따라 부모들은 다음과 같은 행동을 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격려와 지지 아이가 실패한 경우, 부모들은 자녀를 격려하고 지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는 실패를 극복하고 다시 시도할 용기를 갖게 됩니다. 2. 실패를 자연스러운 경험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부모들은 아이가 실패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받아들이고, 실패를 자연스러운 경험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3. 책임감 부여를 한다. 실패의 원인이 아이 스스로의 부족함이라면, 부모들은 아이에게 그 책임을 부여하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정부 주 52시간제 개편안 "주 69시간" 저축형 근로시간 개편 [내부링크]

정부 주 52시간제 개편 "주 69시간" 근로, 장기휴가 방안 마련 정부가 근로시간 단축을 위해 2018년에 도입된 주 52시간제를 포함해 근로시간 제도를 개편합니다. 1주일에 최대 69시간까지 근로를 할 수 있게 하며, 연장근로를 저축해 장기 휴가를 쓸 수 있도록 합니다. 노사 합의로 "월, 분기, 반기, 연" 단위로 전체 근로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연장근로를 저축해 휴가로 쓸 수 있는 '근로 시간 저축계좌제'도를 도입합니다. 연장근로를 휴가로 적립한 뒤 연차 휴가에 더해 안식월 개념처럼 장기 휴가를 쓸 수 있도록 한다는 겁니다. 월, 분기, 반기, 연 단위로 전체 근로시간을 관리하면, 주 단위로 근로시간은 매주 달라질 수 있다. 일이 몰리는 주에는 근로시간이 많아지고, 일이 적은 주에는 ..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본질의 의미를 꿰뚫는 통창력 사물에 있어서나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본질의 의미를 잘 파악해야 한다. 본질을 잘 파악해야 사물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고, 사람들과의 관계도 잘 이어갈 수 있다. 사물의 본질을 잘 파악하기 위해서는 세심하게 보는 눈을 길러야 한다. 이를 관찰력이라고 하는데 관찰력이 좋아야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물을 이해하는 눈이 좋으면 남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을 이해함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그리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본질의 의미를 잘 파악해야 한다. 상대는 이런 의미로 말했는데 반대로 받아들인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그 사람과의 관계가 단절될 수도 있다. "본질의 의미를 꿰뚫어 보는 눈을 가져야 한다." 독일의 철학자인 프리드..

tvN드라마 일타스캔들 전도연 종방연 메세지 [내부링크]

로코퀸 전도연 일타스캔들이 내 인생의 드라마였다.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종방연. tvN 토일 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사교육 전쟁터에서 벌어지는 대한민국 대표 엄마와 대한민국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다. 행선(전도연)과 치열(정경호)의 로맨스로 설레게 하는 두근거림을 선사하며, 따뜻한 가족애와 학원로맨스를 곁들인 작품이다. 대망의 최종화를 남겨둔 '일타스캔들' 최종화를 남겨둔 일타스캔들의 배우 전도연과, 정경호가 종영메시지와 함께 마지막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한편 전도연은 "행선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어 너무 기뻤고, 더 머물러 있고 싶었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어느덧 마지막을 맞게 됐다."며 이번 드라마의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정경호는 "치열이와 함께했던 모든 ..

-뇌교육- 아이의 화를 다스리는 방법 [내부링크]

내 아이의 화를 다스리는 어른들의 꿀팁 우리 아이들이 화가 났을 때 화를 다스리는 방법 중에 부모님들의 대처가 아주 중요합니다. 부모님들 중 대부분이 아이의 화를 달래려다가 어느 순간 본인들의 화를 다스리기 힘들어, 버럭 화를 내는 모습도 우리들은 종종 겪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아이들이 화가 났을 때 우리 부모님들의 대처방법에 대해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금 아이의 상태를 이해하고 포용합니다. 아이들이 화를 내는 이유를 정확하게 물어보고, 그 대답에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감정에 귀 기울여 주며, 이해해 주는 것은 아이들의 감정을 편안하게 해 줄 것입니다. 2. 아이와 대화를 많이 하세요. 아이들은 대화를 통해 아이들의 감정을 소통..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내 인생의 유능한 선장 가능하다고 믿는 사람이 반드시 승리한다. -랄프 왈도 애머슨- 그렇다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가능한 일이 된다.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다. 즉 말의 씨앗이라는 의미인데 좋은 말을 하면 좋은 일이 생기고, 나쁜 말을 하면 좋지 않은 결과를 낳는다. 종두득두라는 말이 있다. '콩을 심으면 콩이 나고 팥을 심으면 팥이 난다'는 말이다. 이 말은 말의 씨앗이 또한 얼마나 중요한지를 잘 알게 해 준다. 스티브잡스는 임원들이 반대하는 일도 과감하게 자신의 생각대로 옮긴 것으로 유명하다. 임원들은 부정적인 입장에서 바라보았지만, 스티브잡스는 긍정적인 입장에서 보았던 것이다. 그렇다면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 결과는 스티브 잡스의 생각대로 나타났다. 스티브 잡스가 애플로 복귀한 뒤 애플은 내놓..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언제나 희망을 말하고 긍정적으로 행동하기 노먼 V. 필 "대충대충 말하고 일하지 마라. 비판적인 말이나 행동을 하지 마라. 압박감을 주는 분위기를 조성하지 말고 희망과 행복을 느끼도록 말하고 행동하라." 대충대충 해서는 제대로 된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대충 얼렁뚱땅 하는 일은 눈속임과 같아서 신뢰할 수 없게 된다. 또한 비판적인 말과 행동은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어 사람들에게 불신을 사게 한다. 불신을 사면 어떤 말을 하더라도 믿어주지 않는다. 또 압박감을 주는 말과 행동은 거부감을 주고 그와 함께 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이러한 모든 부정적인 것들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없애버려야 한다. 자신이 잘되기를 바란다면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긍정적인 말과 행동을 해야 한다. 이러한 말과 행동은 사..

다시 봐도 재미있는 인생 영화 [내부링크]

상상하는 재미가 있는 영화 지나간 청춘을 다시 생각해 보고, 선택해보지 않았던 삶에 대해 용기 내어 늦지 않음을 깨닫게 해주는 영화 한 편 소개해볼까 합니다.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 영화는 벤 스틸러가 감독하고 주연을 맡은 2013년 모험 코미디 영화입니다. 제임스 서버의 1939년 동명의 단편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영화의 줄거리 라이프 매거진에서 필름 인화 일을 하고 있는 소심하고 매사 부정적인 공상가 월터 미티(벤 스틸러)가 평소 좋아하던 직장 동료 셰릴 멜호프(크리스틴 위그)의 마음을 얻기 위하지만, 공상가인 월터 미티의 상상 속에서만 마음 얻죠. 어느 날 라이프 매거진의 메인 사진작가 션 오코넬(숀 펜)에게서 인화되지 않은 필름이 도착합니다. 그것은 라이프 매거진이 마..

성공한 실전 다이어트 11편 [내부링크]

성공한 실전 다이어트 번외 편 오늘은 우리가 지금 하는 식단 다이어트 번외 편을 준비했어. 다들 지하철 타본 경험 있지? 지하철이나 버스 이런 대중교통수단 말이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뭐 하고 있을까? 잘 생각해 봐! 맞아! 마치 좀비처럼 다들 고개 숙여 핸드폰만 보고 있지?! 그뿐만이 아니야.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을 봐. 책상에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일과가 끝날 때까지 고개를 숙이고 있잖아.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거북목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을 써 보려고 해. 불안전한 자세에서 오는 거북목 그림에서 나와 있듯이 우리의 목은 거북목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어. 물론 일부러 거북목을 만들려는 건 아니잖아. 바르지 않은 자세 때문에 거북목으로 변하..

-뇌교육- 아이가 이유없이 울 때 대처 방법 [내부링크]

내 아이가 이유 없이 울고 있을 때 대처하는 꿀팁 아이가 우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고, 우리 들까 신경을 쓴다고는 하지만, 때로는 놓칠 때가 많죠? 그럴 때 여러분이 아이를 위로하고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몇 가지 꿀팁들이에요. 아이가 불편해하고 있는지 관찰한다. 아이가 배고프거나 목이 마를 수도 있고, 기저귀를 갈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의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 충족되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아이에게 친근한 물건을 준다. 아이를 안고 부드럽게 흔들거나 담요나 동물인형, 또는 젖꼭지나 아이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물건들을 줍니다.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조명을 어둡게 하거나, 부드러움 음악을 재생하거나, 화이트 노이즈를 사용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주의를 산..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인간의 위대성 인간은 적응력이 뛰어난 존재이다. 인류가 지구상에 존재했을 무렵부터 지금까지 지구상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로 인해 많은 동물과 식물들이 멸종되었지만 인간은 우수한 두뇌로 문명을 발전시키며 현재에 이르렀다. 영국의 진화론자 찰스 다윈 다윈은 환경에 적응하면 살아남고,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된다는 진화론을 주장했는데, 이는 인간이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강하다는 걸 잘 말해준다. 여기에 인간의 위대성이 있는 것이다. 자신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살아가기 자신에게 주어진 그 어떤 것도 마다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에게 주어진 인생의 과제를 잘 풀면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물론 그 이상의 것도 성취할 수 있다. 그런데 자신이 벅차다고, 어렵다고 해서 자신에게 주어진 것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

성공한 실전 다이어트 10편 [내부링크]

불금은 우리에게 악몽과 같다. 불금은 언제나 우리들에게 악몽을 선사해 준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당분간 불금은 잊어주길 바래! 자 오늘은 실전 다이어트 1편 부터 9편까지를 요약해서 정리를 해줄거야. 이쯤 되면 슬슬 마음이 약해지기 시작했을테니 초심을 잃지 말자는 취지에서 다시 한번 마음 다잡고 정리 해줄게! 실전 다이어트 1편~9편 정리 1. 평소 먹는 음식양의 40%를 줄이자. 2. 지금까지 내가 좋아하는 음식의 맛은 다 아는 맛이다. 3. 거짓 포만감으로 뇌를 속이자.(식물성 단백질 섭취 및 방울토마토 섭취) 4. 약간의 뛰는 동작과 스트레칭으로 몸을 움직여주자.(특히 종아리 스트레칭) 5. 한달중에 딱 하루 물만 먹자. 6. 자신의 몸무게*30을 하여 하루 섭취량의 물을 먹자. 우리 몸에서..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순리를 따르는 자연의 법칙 자연은 순리를 거스르는 적이 없다. 언제나 자연의 법칙을 따라 흘러간다. 봄이 오면 여름이 오고, 여름이 오면 가을이 온다. 가을이 지나면 겨울이 오고, 겨울이 지나면 또다시 파릇파릇한 봄이 온다. 이 자연의 법칙을 벗어나게 되는 순간 지는 사라지고 만다. 순리를 벗어나면 질서가 파괴되기 때문이다. 이는 인간들 세계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노력을 많이 하면 많이 받고, 적게 하면 적게 받는다. 이것이 원칙이다. 그런데 이 원칙을 무시하고 노력을 적게 하고 많이 받으려고 한다면 그것은 매우 잘못된 생각이다. 그래서 이런 생각의 지배를 받다보면 요행을 바라게 된다. 그래서 부당하게 편법을 쓰기도 하고, 남에게 상처를 주고, 법을 어기기도 한다. 노력의 대가 없이 받으려고 하는 것..

추천 영화 리뷰 -더 웨일- [내부링크]

브렌든 프레이저 영화 복귀작 더 웨일 따끈따끈한 신작 영화 한 편 추천해볼까 합니다. 한때 미이라라는 영화로 액션스타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프렌든 프레이저 주연 영화인데요. 유튜브에 예고편이 나왔을 때 부터 꼭 봐야 될 것 같은 그런 끌림의 영화여서 개봉하는 오늘 바로 보고 왔습니다. 주저 없이 더웨일 영화 소개부터 해볼게요. 272kg이라는 심각한 초고도비만 상태인 찰리(브랜든 프레이저)는 온라인으로 대학에서 강의를 하며 살아간다. '뉴 라이프' 교단의 선교사인 토마스(타이 심프킨스)는 전도를 위해 우연히 들르게 된 찰리의 집에서 가슴을 움켜쥔 채 고통스러워하고 있는 찰리를 발견한다. 그는 토마스에게 종이를 건네고, 거기에 적힌 글을 읽어달라고 부탁한다. 그것은 허먼 멜빌의 소설 에 관한 에세이였다. ..

-뇌교육- 부모와 아이의 대화 방법 [내부링크]

내 아이와의 대화 잘하는 꿀팁 오늘은 부모와 아이의 대화 방법을 통해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아이의 언어와 의사소통의 기술을 개발하도록 돕는 중요한 팁을 드리려고 해요. 아이와 의사소통을 잘함으로서 우리 아이의 대화스킬을 올려주는 방법입니다. 1. 아이의 눈높이를 맞춥니다. 아이와 대화할 때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서로 눈을 마주치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은 아이들이 듣고 이해하는 것을 느끼도록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2. 쉬운 단어의 문장을 사용합니다. 아이가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하고 명확한 단어의 문장을 사용하세요. 복잡한 문장이나 어휘를 혼동할 수 있는 단어는 자제하도록 합니다. 3. 자유로운 질문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단순히 예 또는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는 폐..

인생 영화 소개 굿윌헌팅 [내부링크]

꼭 한번 봐야 하는 인생영화 -굿윌헌팅- 저의 인생영화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화 굿 윌 헌팅 굿 윌 헌팅은 거스 밴 산트 감독의 1997년 미국 드라마 영화로, 멧 데이먼 , 로빈 윌리암스, 벤 애플렉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지금은 고인이 된 로빈 윌리암스의 명복을 빕니다. 로빈 윌리암스의 연기를 워낙 좋아해서 그분의 영화를 거의 다 본듯하네요. 다음엔 로빈 윌리암스의 영화를 다뤄 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제 인생 영화 중 이 영화를 소개하겠습니다. 영화의 줄거리 평소 사진을 보는 것 같은 기억력과 수학에 재능이 있는 문제아인 윌 헌팅(맷 데이먼)을 이 영화는 따라갑니다. 윌 헌팅은 MIT 청소부로 일하면서, 수업을 듣는데요. 평소 교수들도 풀기 힘든 어려운 수학 문제를 풀 때 교수인 제럴드 램보(스..

성공한 실전 다이어트 9편 [내부링크]

내가 직접 겪은 실전 다이어트 자 오늘은 다이어트 9번째 포스팅이네. 다들 잘 따라오고 있지? 어제 얘기했던 물 다이어트는 한 달에 하루만 본인이 정해서 하는 거야. 한 달에 한 번만이다! 오늘도 물에 관력에서 얘기해볼 건데 평소 하루에 먹는 물의 양이 얼마나 되는 같아? 1L? 2L? 아님 3L?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의 몸 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건 많이 들어본 말일 거야. 다이어트에 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이야기이지. 자 그럼 한번 생각해보자.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시는 같아? 잘 생각해 봐. 아마 물이라고 생각할 만 음료만 생각날걸? 물이 아무 맛이 없는 탓으로 물 마시는 것보다는 물 같은 음료를 많이 마실 거야. 그건 우리들의 어이..

-뇌교육- 내 아이의 공감능력 키우기 [내부링크]

내 아이의 공감능력 키우는 7가지 방법 공감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능력인데요. 건강한 관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상황을 탐색하는 필수적인 능력이에요. 우리 아이들의 이러한 공감능력을 키우기 위한 7가지 방법입니다. 1. 공감의 모델을 제시한다. 아이들은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배우기 때문에 스스로 공감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주는것이 중요해요. 다른 사람들에게 동정심을 보이고, 적극적으로 경청하며, 친절과 이해심을 보여줘야 해요. 2. 감성 지능을 가르친다.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의 감정을 구분하고 반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해요. 3. 능동적 경청을 연습해요. 다른 사람들이 말하고, 질문을 하고, 들은 내용을 되돌아보며 생각하고 이..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인생의 그릇을 채우는 지혜 사람은 저마다 자신의 인생을 살아간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데, 또 다른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한다. 이는 무엇 때문인가? 그것은 인생의 그릇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이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사람은 어떤사람일까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사람은 자신의 인생의 그릇의 크기를 채우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사진의 인생의 그릇을 채우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사람은 자신의 인생의 그릇을 채우기 위해 그만큼의 노력을 하지 않는다. 노력하지 않으면 절대 자신의 인생의 그릇을 채울 수 없다. 삶은 그 어떤 것도 거저 주지 않는다. 자기가 공을 들인 꼭 그만큰만 준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직접 보고 겪은 실전 다이어트 8편 [내부링크]

연예인이 자주 하는 물 다이어트 오늘은 연예인들이 짧은 기간 내에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해! 그런 바로 물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그게 뭐지?! 하지만 아주 쉬운 다이어트 방법이야. 연예인들이 한다는거 보면 그만큼 신뢰도가 있겠지? 아이유도 한다는 물 다이어트 아이유도 한다고 해서 아주 유명해진 다이어트 방법인데, 장점과 단점이 극단적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생각을 잘해야 돼. 장점은 아주 짧은 기간에 살이 빠져서 다이어트에는 최고야. 단점은 극단적으로 체내에 들어오는 영양분을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몸에는 아주 안 좋다는 게 단점이지. 그러니까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연예인들처럼 극단적으로 하면 안 되고, 우리들 몸에 맞게끔 하면 되니까 잘 읽어줘~ 물 다이어트 방법 1. 한 달에 하루 딱 ..

잊어서는 안될 3.1절 올해 104주년 [내부링크]

잊어서는 안 될 3.1절 104 주년 기를 맞이하며 1919년 3월 1일 그 아픔의 날 오늘은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한국의 독립의사를 세계만방으로 알린 날입니다. 독립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우리가 없었을 듯합니다. 남녀불문하고, 나이를 막론하고 대한민국 국민이면 다들 길거리로 나서, 태극기를 들고 일본군을 보면서 독립 만세를 외쳤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지요. 잊어서는 안 될 독립운동 열사 대표적으로 독립만세운동으로 알려져 있는 분이 있죠? 다들 잘 아시는 유관순 열사입니다.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인물이죠! 유관순 열사 이외에 대한민국을 일본의 식민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수많은 분들이 독립만세 운동을 하시고 순국하셨어요. 그분들이 없다면 지금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을까요? ..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성공한 인생을 위한 5분 명언 스스로에게 강한 확신을 심어주기 최후의 승자는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결실을 맺을 수 있기 때문이다. 끝까지 하는 힘은 승자가 반드시 가져야 할 조건이다. 하지만 도중에 포기한 사람치고 좋은 결과를 낸 사람은 그 어디에도 없다. 포기하는 순간 모든 것은 물거품이 되고 만다. 끝까지 하는 힘은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확실한 성공의 비결이다. 끝까지 하는 하는 힘 기르기 1. 실패를 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나아가라. 2. 자신감을 갖고 끝까지 맞서야 한다. 3. 내가 아니면 할 사람이 없다고 스스로를 격려하라. 4.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라. 이 네 가지를 마음에 새겨 실행한다면 그 어떤 일도 끝까지 해내게 된다. 하지만 이를 실천하지 못한다..

양심선언한 故전두환씨 손자 유튜브방송 중 마약복용? [내부링크]

전두환 씨 손자 전 모 씨가 오늘 개인방송에서 마약을 투약하며, 환각증세를 보여 괴로운 증세를 보이며 이네 흐느끼며 괴성을 질러 경찰로 보이는 사람들이 집안으로 들어와 전 모 씨를 끌어내며 방송이 종료되었습니다. 양심선언을 했던 전두환 씨 손자 전 모 씨 유튜브방송 중 마약투여 얼마 전 故전두환 씨 손자라고 하며, 양심선언과 함께 전두환 씨 일가의 범법행위를 개인 SNS에 올린 전 모 씨가 개인 유튜브 방송에서 마약투여 하는 영상을 게시해 다시 한번 세간의 화재입니다. 전 모 씨는 전두환 씨 일가의 범법 행위와 성범죄 불법 행위를 고발하는 영상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이에 전 모 씨의 아버지 전재용 씨의 반박으로 연일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전 모 씨의 아버지 전재용 씨의 반박을 전 모 씨는 반박하는..

은행 주택 담보 대출 9년 만에 감소세 [내부링크]

은행이 가계에 빌려준 주택담보대출이 9년 만에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전세자금대출이 준 이유였는데, 고금리로 대출을 상환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전셋값이 하락하는 추세이므로 보증금을 일부 돌려받아 기존의 전세대출을 갚는 세입자들의 사례가 늘어 탓이고 합니다. 전세에서 월세로 가는 사람들 기존에 전세 세입자들은 전세를 떠나 월세를 찾아가는 상황도 늘었습니다. 국토 교통부에 따르면 올 1월 전체 주택 임차 거래 가운데 월세 거래량 비중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9% 포인트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5년 평균보다 13.3% 포인트 많은 수준입니다. KB부동산은 최근 리포트에 "전세대출 금리는 연 2%대로 유지되었으나 지난해 하반기에 6%에 이르자 전세 수요가 빠르게 위축되며 월세를 선호하는 현상..

상상한 대로 실천하기 [내부링크]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상상한 대로 실천하기 세계적인 호텔로 유명한 힐튼호텔의 창업주인 콘라드 힐튼은 가난한 소년시절을 보냈다. 어른이 된 그는 호텔 벨보이가 되었다. 그는 비록 고객의 잔심부름을 하는 일을 했지만 꿈이 있었다. 그의 꿈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좋은 호텔을 갖는 것이었다. 그는 이런 자신의 꿈을 종이에 적어 미국에서 가장 큰 호텔 사진과 같이 책상 위에 붙여놓고는 수시로 바라보며 꿈을 키워나갔다. 성공한 자신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그는 행복했다. 힐튼은 자신을 게을리하는 것을 스스로 용납하지 않았다. 게으름은 자신의 꿈을 가로막는 나쁜 적으로 간주한 것이다. 그는 동료들이 게으름을 피우고 놀 때조차 한시도 멈추는 법이 없었다. 그의 성실한 모습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명작 썸머워즈 [내부링크]

호소다 마모루감독의 명작 서머워즈 오늘은 시간을 달리는 소녀, 늑대의 아이 감독의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작품 중 명작이라고 호평을 받은 서머워즈를 소개시켜드고자 합니다. 썸머워즈 줄거리 가상세계 OZ의 보안 관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던 천재수학 소년 겐지는 짝사랑하던 선배 나츠키의 부탁으로 시골 여행에 동참하게 됩니다. 나츠키의 대가족과 함께 시골 마을에서의 즐거운 추억도 잠시, 겐지에게 날아온 한 통의 문자메시지는 사이버 가상 세계 OZ를 사상 최악의 위기에 빠뜨리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OZ의 붕괴는 현실 세계의 위기로 이어지고, 겐지는 이 모든 사건의 주범으로 몰리게 되는데요. 겐지와 나츠키의 대가족은 인류의 운명을 건 일생일대의 여름 전쟁에 나서게 됩니다! 가상세계 OZ의 섬세한 표현 우선 호소다 ..

부산 남포동 카페에서 [내부링크]

남포동 어느 카페에서 사진 한컷 남포동에 가면 항상 가는 카페가 있다. 어딜 가든 마음 편히 갈 곳이 있어 좋다. 미놀타 필름카메라의 감성 캐논 카메라에서 이번엔 미놀타 필름카메라로 찍어봤다. 캐논필름카메라와는 아주 대조적인 감성의 사진이 나왔다. 미놀타 카메라는 일본특유의 감성을 잘 표현하는 카메라인듯하다.

적응기간 다이어트 7일차 [내부링크]

몸이 익숙해진 다이어트 7일 차 음식 섭취 -40%가 조금 적응이 됐지? 드디어 7일차에 접어들었네! 이젠 평소보다 적게 먹어도 처음처럼 배가 고프다거나 잠이 안 온다거나 하는 건 조금 줄어들었을 거야. 그건 우리 몸이 적응을 해간다는 증거니까 걱정하지 마. 배가 고파서 못 참겠으면 어떻게 하라고? 내가 뭐라고 했지? 그래 아몬드, 방울토마토!!! 뇌를 속이란 말이야~~~ 자 그럼 오늘 7일 차부터는 몸을 조금씩 쓰는 다이어트를 할 거야. 말 그래도 몸을 조금씩 아주 조금 쓸 거니까 걱정하지 말고 따라와. 음식 섭취 -40%는 4주 차까지 해야 되는 잊지 말아야 돼~ 운동하는 다이어트 1일 차 1. 최대한 뛰는 행동을 많이 해라. 2. 항상 뭉쳐있는 종아리 근육은 스트레칭으로 풀어라 3. 뭉쳐있는 어깨와..

인생은 지금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인생은 지금부터 중요하다. 살아가다 보면 겪지 않았으면 하는 일들이 있다. 실패, 좌절, 절망, 슬픔 같은 일들이다. 그러나 이것은 인간의 삶에서 어쩔 수 없이 겪게 되는 일들이다. 이럴 때 우매한 사람은 과거에 매달려 징징거린다. 극단적인 사람은 자신을 포기하기도 한다. 이는 바람직하지 못한 자세다. 바람직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잊는 기술에 익숙해야 한다. 현명한 자는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 더구나 불행한 과거라면 더더욱 집착하지 않는다. 그래봐야 좋을 게 하나도 없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모두를 다 잊으라는 건 아니다. 좋은 기억은 생산적인 에너지를 주므로 얼마든지 기억해도 좋다. 과거는 흘러가버린 강물과 같다. 한 번 흘러간 강물은 되돌릴 수 없다. 특히 불행했던 과거에 기대 시간을..

NETFLIX 추천 영화 음양사:청아집 [내부링크]

NETFLIX 영화 음양사 : 청아집 추천 오늘은 중국영화 중에 한편 추천하려고 합니다. 집에서 편하게 즐길수 있는 영화입니다. Netflix 영화 음양사 : 청아집 인데요. 요즘 양산되는 중국영화 중에 정말 시각효과 퀄리티 높고, 스토리 또한 어디 한 곳 어색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음양사라는 것은 일본의 퇴마사인데요. 이 영화는 일본의 대표적이 퇴마사 이야기이지만, 일본을 문화를 중국의 배경으로 잘 해석해서 영화를 만들었더라고요. 영화의 줄거리 요약: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세상. 봉인된 요물이 깨어나고, 법사들이 하나씩 사라진다. 괴이한 일이 끊이지 않는 천도성. 음과 양의 균형이 삼라만상의 이치일지니, 바야흐로 음양사가 활약할 시대가 왔도다. 남주들의 브로맨스 영화 영화가 나온 지가 2년이 넘은 2..

부산 보수동책방 골목 [내부링크]

부산 남포동에 있는 보수동책방 골목 캐논 ae-1 필름카메라로 담은 보수동책방 골목 필름카메라의 매력 오래된 곳 일수록 필름카메라만의 매력이 빛을 발하는 것 같다. 보수동 책방골목은 예전 고전서적들이 즐비해있고,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책방골목으로 옛 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곳이다.

칭찬의 마법 [내부링크]

칭찬의 마법 "바보도 칭찬을 하면 천재로 만들 수 있다" -영국의 격언 중- 그렇다. 칭찬의 힘은 참으로 대단해서 바보를 천재로 만들고, 무능력한 사람을 능력자로 만든다. 칭찬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직이다. 칭찬의 마법에 빠진 사람들중엔 자신이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결과를 이룬 경우가 많다. 칭찬은 위대한 능력의 샘물이다. 칭찬은 용기를 갖게 한다. 칭찬은 희망을 품게 한다. 칭찬은 자신감을 길러준다. 칭찬은 사랑하는 마음에서 온다. 칭찬하라. 칭찬하는 자에게 복이 있다. -한 줄 평- 상대를 격려하고 기분을 끌어올리는 칭찬, 칭찬은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며 생산적인 라이프 에어지이다.

다이어트 기간 중 지옥이될 주말 [내부링크]

다이어트 기간 중 지옥 같은 주말을 예상합니다. 다이어트 5일차로 접어들었다. 다들 잘 버티고 있어? ㅎㅎㅎ 오늘은 일주일중 정말 힘든 주말이 돌아와 버렸네. 이거 이거 아주 지옥을 체험할 거야 ㅎㅎㅎ 4일 차에 강조한 뇌 속이는 방법! 다들 기억하지? 식물성 단백질, 방울토마토로 정말 배고파서 너무 힘들 때 먹으면 뇌를 속일수 있으니까 열심히 하도록! 일주일 중 오늘이 정말 중요해! 다이어트 기간이 아니면 물론 불금 불토를 보내기 위해서 목요일부터 약속을 잡거나 그전부터 약속을 잡아놨겠지?! 하지만!!! BUT!!! 우린 4일차를 극복한 다이어터다 이 말이다!!! 그러니 약속이 뭐야? 먹는 거야? 다이어트가 성공하는 그날까지 친구 좀 안 만나면 어때? 연인이랑 꼭 맛있는 거 먹어야 돼? 회사회식을 꼭 ..

옛 스러운 한식당 [내부링크]

어느 한전한 옛 스러운 한식당에서 겉으로는 조용한 식당같아서 들렀던 곳... 뜻하지 않게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스러움에서 옛 스러움을 만났다.

감동을 주는 인생 감동이 있는 삶 [내부링크]

감동을 주는 인생 감동이 있는 삶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감동은 나와 너, 너와 우리의 관계를 보다 더 원활하게 이어주는 매개체이다. 그래서 감동을 주는 사람이 더 큰 행복을 느끼고, 더 깊은 인간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간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우리 사회에 감동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타인과 사회에 대한 지나친 무관심으로 인한 결과이다. 무관심은 정서를 메마르게 하는 주범이다. 타인과 사회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면 감동 있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감동을 주는 사람이 되어, 감동이 있는 삶을 사는 그대가 되어라. -한 줄 평- 감동이 있는 삶은 행복과 즐거움이 넘친다. 감동은 사람의 마음을 가장 순수하게 만드는 동심의 꽃이다.

부산 기장군 3차 재난지원금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부산 기장군 3차 재난 지원금 신청 부산시 기장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3차 재난 지원금 3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해요. 빨리 신청해서 받아 가세요. 기장 군청에서는 1월 9일 제3차 기장형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럼 부산 기장군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1. 기장군 재난지원금 개요 2. 기장군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3. 기장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 기장군 재난지원금 개요 기장군은 군민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소요 재원인 539억 원은 전액을 군비로 충당하는데요. 지급금액은 서민경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보다 적극적인 주민지원 방안이 필요하다는 기장군의회의 요청을 반영하였으며, 당초 20만 원이었던 지원금이 30만 원으로 증액 결정했다..

직접 겪어보고 느낀 실전 다이어트 4편 [내부링크]

3일 차 공복감에 괴로울 것이니라! 드디어 다이어트 돌입 3일 차에 온 걸 축하해! 지금 우린 다이어트에 성공한 내모습을 그리며 엄청 흡족해하며 하루를 시작할거야! 다들 이런 모습을 상상했겠지? 3일 차에...ㅎㅎㅎ 큰일 날 생각을 하고 있구먼...자 다시 리셋하고 우리 모두 집에 있는 거울 앞으로 가자!맞아! 변한 게 없지?그게 정상이야 ㅎㅎㅎ 지금 우리 몸은 적응도 하지 않은 상태이니너무 앞서 가지 말자고!!!자 그럼 3일 차부터 무엇이 시작될 것이지 얘기해 줄 테니 잘 따라오도록! 이제부턴 아주 미세하게 민감해지고, 예민해지기 시작할 거야. 왜냐? 내 몸에 들어오던 익숙한 것들이 안 들어오거든... 그러니 몸에서 반응을 하는거야. 뇌에서 부터 몸으로 전달하는거지. 뇌 : 야! 왜 밥이 안들어와? 밥..

필름카메라 입문기 [내부링크]

어딜 보니? 어딜보니? 거기 뭐가 있을까? 내가 보기 싫은거야? 날 쳐다보는걸 담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다...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인생은 지금이 중요하다. 살아가다 보면 겪지 않았으면 하는 일들이 있다. 실패, 좌절, 절망, 슬픔 같은 일들이다. 그러나 이것은 인간의 삶에서 어쩔 수 없이 겪게 되는 일들이다. 이럴 때 우매한 자는 과거에 매달려 징징거린다. 극단적인 사람은 자신을 포기하기도 한다. 이는 바람직하지 못한 자세다. 바람직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잊는 기술에 익숙해야 한다. 그렇다면 현명한 자는 어떨까? 현명한 자는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 더구나 불행한 과거라면 더더욱 집착하지 않는다. 그래봐야 좋을 게 하나도 없다는 걸 알기 때문이다.그렇다고 해서 모두를 다 잊으라는 건 아니다.좋은 기억은 생산적인 에너지를 주므로 얼마든지기억해도 좋다.과거는 흘러가버린 강물과 같다.한 번 흘러간 강물은 되돌릴 수 없다.특히 불행했던 과..

세계 최대 '2023 드론쇼 코리아' 부산 벡스코 개최 [내부링크]

2023 드론쇼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부산 벡스코에서 세계 최대의 드론쇼를 오늘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하네요. 전국 172개사의 회사와 625 부스를 설치하고, 8개국에서 46명의 유명인사를 참여한 어마어마한 규모의 이벤트입니다. 우리나라의 드론 기술력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 인정이죠?! ㅎㅎ 이번에 눈길을 끈 건 우리나라 국방부인데요. 얼마 전 불미스러운 사건도 있어서, 아무래도 신경이 더 쓰이는 듯하네요. 하지만 우리나라 국방부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일정 참고 하시고 참여해 보시는 걸 추천! 많은 볼거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이번 주말은 가족들과 함께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우리나라 기술력은 전 세계 최고 인듯하네요. 마지막 고래 사진에 우영우가 떠오르는 건....

직접 겪어보고 느낀 실전 다이어트 3편 [내부링크]

어제 내 글을 잘 읽었다면 오늘 부터 시작한 사람이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내가 직접 겪어보고, 내 주위에도 그런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도 나와 같은 경험을 했을거라 본다. 자 그럼 오늘부터 다이어트 1일차인 사람들은 잘 보고 내일부터 혹은 내글을 읽지 못한 사람들또한 이 글을 잘 보고 느끼길 바란다. 1일차 인 사람들은 지금 저녁시간이 아주 큰 고비 일것이다. 하루종일 일한다고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을테니 별 배고픈 생각은 안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시간은 저녁타임 6시부터 자기전까지가 피크타임이다. 이 시간을 잘 넘기지 못하면 우린 또 포기 해야되며, 다시 내일부터 1일차가 될것이다. 무한루프... 내 자신에게 미안하지 않는가? 이젠 나 자신도 몸이 가벼워 지고 싶고, 예쁜 옷을..

필름카라메라는 어려워 [내부링크]

어느 봄날... 걷다 보니 어디인지 모를 곳에서 멈추고 한컷!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시간은 정직한 에고이스트다. 할일을 두고도 미루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지금 못하면 내일 하면 되고, 내일 못하면 그 다음 날 하면 된다는 심리로가득 차 있다.미루는 것은 나쁜 버릇이다. 미루는 만큼 마이너스 인생을 사는 것이다.고대 그리스 시인 호라티우스는 말했다. "오늘이 마지막인 듯이 살아라" 오늘은 지나가면 더 이상 오늘이 아니다.이미 과거인 것 이다.그런데도 시간을 낭비한다면 남보다 잘되어야겠다는꿈을 버려라.자신이 시간을 허비하는 동안 자신의 경쟁자는 땀을 흘리며 시간과 씨름을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시간은 정직한 에고이스트다.시간을 아낌없이 사랑하라. -한 줄평- 시간을 잘 쓰는 사람이 꿈을 이룰 수 있는 확률이 높다. 꿈을 이루고 싶다면 시간 사용법을 잘 활용해야 한다.

직접 겪어보고 느낀 실전 다이어트 2편 [내부링크]

오늘은 식단 얘기를 해보고자 한다. 다이어는 70%는 식단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이어트식단을 지키는게 가장중요하며, 이후 운동이 동반된다. 인터넷에 다이어트 식단을 검색하게 되면 수많은 레시피들이 나온다. 과연 나한테 맞는 식단은 어떤것일까? 인터넷 레시피들은 대부분 직접 칼로리 계산하면서,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따져가면서 만들어야하 하는것이 대부분이다. 과연 나한테 맞는 것인가?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고 퇴근하고 야식하고, 친구들 만나서 맛있는거 먹고... 이것이 우리들 일상인데 직접 해먹을 시간과 여유가 있냐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결국은 다 만들어진 제품을 주방에 있는 냉동고에 한 가닥 채워놓기가 일상이다. 그런데 중요한건 그걸 또 잘 챙겨먹는냐는 것이 관건! 처음..

필름카메라 입문기 [내부링크]

어떤 카페에 들러 커피한잔 시켜놓고 보니 누군갈 보고 있는 고양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웅크리고 어딜 그렇게 보고 있는건지...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해서 행복한 일 일은 즐겁게 하면 그냥 하는 것보다 몇 배의 능률이 오른다. 즐거움은 사람의 마음을 능독적으로 바꾸어 놓아 일의 진행 속도를 빠르게 만든다. 또한 힘든 일도 가뿐하게 처리하도록 에너지를 복돋워준다. 들어도 즐겁고 밤을 새워가며 일해도 피곤하지가 않다. 왜 그럴까? 자신이 해서 행복한 일은 사명과도 같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돈을 벌지 못해도 그 일을 목숨처럼 아끼며 하게 되는 것이다. 해서 행복한 일을 해라. 그것이야말로 자신을 스스로 축복하는 일임을 명심하고 또 명심해라. -한 줄 평-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은 그 무엇이라 할지라도 즐겁다. 그것은 자신의 분신과도 같기 때문이다. 좋아하고 자신이 재미있어 하는 일을 해라.

직접 겪어보고 느낀 실전 다이어트 1편 [내부링크]

매년 마다 다짐을 한다. 올해는 꼭 다이어트 해서 이쁘게 옷도 입어보고, 해변가에서 멋드러지게 포즈잡고 사진도 찍고 멋지게 살고 싶다고... 그런 상상을 하며 다이어트 다짐을 한다. 짐도 등록해놓고 작심 일주일... 왜 이렇게 힘든걸까... 쿠팡으로 다이어트 식단도 열심히 검색해서 냉동고에 재어놓기도 다반사이다. 지금까지 다이어트 결심한걸로 따지면 모델 뺨을 쳤을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물론 성공한적도 있는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관리 하지 않으면 다시 되돌아가는 건 시간문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것이 관건이다. 그래서 뼈저리게 느끼고 좀 더 성공에 가까운 다이어트에 대해 얘기 해보고자 한다. 하루에 하나씩 다이어트에 관해 주관적이면서 객관적이 이야기를 올릴려 할 것이니 다 같이 평생 유지할 수 있..

필름카메라 입문기 [내부링크]

따뜻해... 이말이 눈에 들어와서 찍었던 곳인데 어디인지 기억이 안나네요 ㅎ

내 인생을 바꿀 5분 명언 [내부링크]

진실로 위대한 사랑의 힘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안톤 체호프- 사랑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강한 에너지를 갖고 있다. 참혹한 시련과 고통 속에서도 사랑만 있으면 능히 헤쳐 나가게 되고, 죽음 앞에서도 사랑하는 이를 지키려고 온몸으로 막아낸다. 사랑은 세상을 바꾸는 힘이다. 사랑의 힘은 질실로 위대하다. 그러나 사랑을 가볍게 여기고 함부로 한다면 사랑은 그런 사람을 용납하지 않는다. 저마다의 인생에서 홀로인 하나가 만나 둘이 하나가 되는 사랑의 조화로움, 행복하게 살고 싶다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아낌없이 사랑해야 한다. - 한줄 평- 사랑에 불가능이란 없다. 사랑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사랑은 위대한 능력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인생... [내부링크]

인생은 흘러간다. 나이가 든다는건 자연스러운 자연의 법칙이다.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내가 나에게 주는 행복 남이 주는 행복은 일시적이지만 내가 나에게 주는 행복은 오래 간다. 뿐만 아니라 행복의 마법을 부리는 여유를 통해 삶을 좀 더 긍정적으로 살아가게 된다. 행복은 행복해지고자 하는 자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선물한다. 그러나 행복해지려는 의지가 약한 자에게는 가까이 다가가지 않으려고 한다. 행복해지려는 자로서의 마음가짐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행복한 내가 되느냐 아니냐는 오직 자신에게 달린 인생의 과제이다. 이런 평범한 진실을 외면한 채 남에게서 행복을 구하려고 하지마라. 그것은 스스로를 치졸하고 비루하게 할 뿐 아무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남이 행복을 줄 땐 그것처럼 좋은 것도 없으나, 외면할 땐 그것처럼 비감한 일도 없기 때문이다. - 한줄 평- 행복을 남에게서 받으려고 하지말라...

필름카메라 입문기 [내부링크]

필름카메라 캐논 AE-1을 들고 무작정 달려간 시장... 시장은 나에게 활력을 주는곳이다. 조금이나 더 싸게 살려는 사람들, 그 속에서 내 이익을 지킬려는 사람들... 시장은 삶의 전쟁터이다.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낙관론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 "낙관론자는 꿈이 이루질 거라고 믿고, 비관론자는 나뿐 꿈이 이뤄질거라고 믿는다." -마이클 J.겔브- 사람은 누구나 때때로 흔들리며 산다. 고난에 흔들리고, 실패에 흔들리고, 시련에 흔들리고, 가난에 흔들리고, 사랑에 흔들리고 여러가지 이유로 해서 거듭 흔들리면서 사는게 인생이다. 그런데 낙관론자는 흔들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낙관적인 생각이 불안감을 마음으로 부터 몰아내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관론자는 흔들림의 두려움에 빠져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것도 하지 못한다. 그러다 보니 흔들림의 공포를 극복하지 못하고 실패한 인생으로 끝나게 된다. 꽃은 흔들리면서도 결코 쓰러지지 않는다. 폭풍을 견뎌내서라도 기어코 꽃을 피운다. 흔들림을 이겨내라. 흔들리면서 사는게 인생이다...

캐논카메라 6D 시작... [내부링크]

2011년 즈음 캐논 6D 풀프레임 바디와 새아빠백통(일명 대포렌즈)를 구입했다. 평소 시장의 시끌벅쩍한 환경을 좋아했던 터라 카메라 산 기념으로 부전시장으로 갔다. 풀프레임바디는 처음 접했던 터라 수십번의 셔터를 누르고 사진을 담았지만 마음에 드는 사진이 없어 잠시 쉬고 있었는데 그 때 눈에 들어온 할머리 두분이 계셨다. 순간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들고 뷰 파인더에 들어온 할머니 두분을 찍기 시작했다. 어느덧 두분은 자신들의 모습을 찍는걸 아셨는지 한분이 활짝 웃으셨다. 그리고 담긴 사진 한장! 비록 한장이지만 너무나 기쁜 마음으로 사진을 찍고 뒤돌아 나올수 있었다. 인생 별거 있을까? 힘든 인생 웃음 한번으로 기분좋게 다시 시작 해보자!

내 인생을 바꿀 하루 5분 명언 [내부링크]

주는 행복 받는 행복 모든 결과는 자기가 심은 대로 나타나는 법이다. 콩을 심으면 콩을 수확하고, 맡을 심으면 팥을 수확하는 것과 같은 이치다. 남에게 대접받고 사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이 먼저 상대방을 대접했다는 걸 알 수 있다. 남을 대접하는 행위는 따뜻한 관심을 표명하는 것이다. 자신에게 따뜻한 관심을 주는 사람은 존경과 애정을 얹어 자신이 받은 사랑을 되돌려 준다. 행복은 받는 것에도 있지만 남에게 줄 땐 행복감이 더 크다. 더 큰 행복을 누리고, 더 큰 삶의 기쁨을 느끼며 살고 싶다면 인정을 베푸는 삶을 살아야 한다. 남에게 대접하는 대로 받는 게 행복의 법칙이다. - 한줄 요약- 행복해지고 싶거든 행복을 많이 베풀어라. 베푸는 대로 돌아오되 자신이 준 것보다 더 크게 돌아오는 것이 행복의 속성이다.

부산은 지금 - 정월대보름 [내부링크]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2월 5일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은 달집태우기 행사가 4년 만에 열립니다! 부산 튜브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달집태우기를 라이브로 만날 수 있어요. 오후 3시 30분 ~ 5시 40분까지 진행 철마면 장전리 축제장 일원 (철마면 개좌로 789) 정월대보름 달집 행사 오전 12시 ~ 오후 8시 철마면 장전리 축제장 일원 (철마면 개좌로 789) 떡국 무료 나눔, 연날리기 체험, 추억의 달고나, 달집태우기 등등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금정구민운동장 (두구동 1482-2) 오후 2시 ~ 오후 6시 30분 금정구민운동장 (두구동 1482-2) 민속놀이, 지신밟기, 달집태우기, 풍물판굿 등등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해운대 해수욕장 일원 사상 전통달집놀이 삼락생태공원 럭비..

은퇴 후 70세에 인턴이 되다. 영화 인턴 [내부링크]

은퇴 후 70세에 새로운 인생 시작! 영화 인턴 오늘은 저의 인생영화 중 하나를 추천하려 합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입가에 절로 미소가 번지며, 영화 후반에는 은근한 감동을 주는 인생영화 인턴입니다. 고령의 나이의 로버트 드니로 와 앤해서웨이의 케미가 정말 볼만한 영화이죠. 30대에 초 대박을 이룬 쇼핑몰의 CEO와 새로운 시니어인턴을 채용을 하는데, 사회적으로 핫한 은퇴후 고령이된 사람들을 채용해서 일어나는 일들을 내용으로 만든 드라마 입니다. 정신없이 성장해온 쇼핑몰에 고령직의 시니어인턴으로 채용된 로버트 드니로(벤)가 입사하면서 CEO인 앤해서웨이(줄스)의 일을 도와주지만 너무 부담스러워 채용을 해놓고 아무런 일도 시키지 않은 날이 다반사 였습니다. 하지만 벤은 묵묵히 기다리며 은퇴전 일을 했던 노..

어느 외딴섬의 그림자 살인사건 -서머타임 렌더- [내부링크]

외딴섬의 그림자 살인 -서머타임 렌더- 주인공 신페이는 2년만에 절친 우시오의 사망소식으로 고향인 섬으로 가게 된다. 섬으로 가는 배안에서 우시오의 꿈을 꾸며 일어나는 장면으로 믿기지 않는듯 허망한 얼굴로 선착장에 도착하지만 반겨주는건 우시오의 동생인 미오뿐이다. 우시오의 장례식을 치르면서 반가운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며 뜻 하지않게 우시오의 죽음이 타살일 가능성을 듣게 된 신페이... 찜찜하지만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미오와 섬을 둘러 보는데... 미오에게서 이상한 말을 듣게 된다. "그림자 병" 그 병에 걸린 사람은 죽게된다. 이 섬에는 이상한 전설이 있다. 신페이는 그 이상한 전설의 뒤에 캐보기 시작하면서 석연치 않던 우시오 죽음의 진실에 한발 다가가는데.... 현재 디즈니+ 에서 방영하고 있는 애니..

왼손은 거들뿐의 명대사 슬램덩크 극장판 개봉 [내부링크]

드디어 드디어!!! 챔프연재 만화 슬램덩크가 30여년 만에 극장판으로 개봉했습니다. 90년대에 농구 붐을 일으킨 만화가 3D 작업으로 선명한 화질로 돌아왔습니다. 유년시절 슬램덩크와 함께 자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명작이지요! 슬램덩크를 보고 농구를 시작한 사람들도 꽤나 있었다는 전설도 전해져 내려옵니다.ㅎㅎ 북산고 영원한 주장 채치수! 일명 고릴라... 팀을 위해 항상 헌신하는 자세로 자신을 희생하는 선수이며, 유전자 조작인지 유전자 몰빵으로 인하여 아주 귀여운 여동생이 있지요 ㅎㅎ 팀의 일류 싸가지 서태웅! 개인주의 성격으로 자기 중심으로 팀을 끌어갈려고 하지만 후반부에는 자신을 팀과 함께 호흡을 맞춰가며 북산고 농구팀의 일원이 되어가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포기를 모르는 남자 정대만! 일진 ..

20차-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20일차(1월6일) [내부링크]

20차-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20일차(1월6일)

19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9일차(1월5일) [내부링크]

19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9일차

18차- 인플우언서 성장일기 18일차 (1월4일) [내부링크]

18차- 인플우언서 성장일기 18일차 글감이라,,, 참 중요하더라 뭐라 쓸지 하물며 태그도 뭐라고 할지 맨날 고민이다 리스트를 주시고 6줄 이상 초고 를 적고 퇴고를 피드에 올리는 건데 음.... 어떤걸 해볼까,,,, 술을 마시고 싶은순간 당신을 정말로 행복하게 만드는 것 3가지 누군가 내게 해준 말 중 절대로 잊어버릴 수 없는 말 꼭 가보고 싶은 장소 가본 장소 중에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 지금 격고 있는 어려움을 공유하기 최근에 새롭게 시작한 것 / 배우고 있는 것 내 스스로 강하다고 느낄 떄 요즘 내가 즐기고 있는 것 보는 내내 절대로 지루하지 않은 영화에 대해 인생을 살면서 놓친 중요한 것 남들에게 차마 말하지 못했던 일 자신에 대한 3가지 사실 인생에서 내가 개선하고 싶은 부분 최근에 짜증 났던..

웹툰 아이랜드 - 티빙드라마 '아일랜드' [내부링크]

웹툰 아이랜드 티빙드라마 '아일랜드' 원작만화 아일랜드가 실사화 됐습니다. 퇴마에 관한 내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좋아할만한 내용이네요 김남길 배우가 아주 다크한 주인공 반 역활을 맡고, 이다희 배우가 여 주인공 원미호, 그리고 아주 상큼한 차은우가 요한 역활을 맡아서 전반적인 내용을 이끌고 갈 모양입니다. 아주 캐스팅이 찰떡이네요 배경은 우리나라 제주도인데 아주 아름다운 섬에서 일어나는 퇴마이야기입니다. 아름다운 섬과 그 반대인 어두운 귀신(정염귀)을 잡는 퇴마이야기 이라 대립되는 구도가 재미있을거 같네요 일단 아이랜드라는 원작 만화 자체가 너무나 꿀 잼이고, 캐스팅도 원작 못지 않게 찰떡이라 너무도 기대가 됩니다. 현재 TVING 에서 방영하고 있으며 1화, 2화까지 나왔는데 재미있게 봤습니..

2023년 정부지원금 각종 바우처 복지제도 대폭인상 [내부링크]

2023년 정부지원금 각종 바우처 복지제도 대폭인상 2023년부터 소득 기준이 완화 대상자가 더 확대되고 지원 금액은 더 늘어나는 여러 종류의 정부 지원금 제도와 각종 바우처 제도 복지와 관련된 정책들을 알아볼께요 소득 기준은 어떻게 변경되고 지원금액은 얼마나 오르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자격조건 2억미만-> 2억4천미만 #근로장려금 최대300만원 -> 330만원 인상 #자녀장려금 70만원-> 80만원 1 첫 번째는 근로장려금인데요. 2022년 세법 개정안을 통해서 내년부터는 근로장려금 최대 지급액을 올해보다 10% 인상해서 기존 맞벌이 가구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300만 원이 최대였지만 내년에는 330만 원으로 인상되고 재산 요건은 기존 2억 원 미만에서 2억 4천만 원 미만으로 완화됩니다...

17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7일차 (1월3일) [내부링크]

17차-인플루언서 양성과정 17일차 블로그도 마찬가지지만 일기처럼 아님 대화하듯이? 참 어려운거였다 인스타그램도 그랬다 그래서 난 진짜 일기처럼 적었던거 같다 말도 잘 하지는 않았지만 글을 적으면 ,,, 강의 듣고 나니 아!~ 이제부터는 물음표로 해야 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야 댓글에 글이 적히기도 하고 어쩌라고 되지말고 ㅎ 나의 말투가 어떤가? 아이들 한테는 또 학교에 수업 하는 아이들 한테는 같이 맛집 다디는 동생들 한테는 다 다른거 같다 ㅎㅎㅎ 다중인격인가? ㅎㅎㅎ 이날 부터 못했다 처음 시작 했을때도 숙제 하면서 한말이긴 하다 환급하는 사람들은 좀 ,,,, 시간이 필요한 문제이기도 하다 환급 안하는 사람들이라 뭐 생각도 해보고 몇일뒤에 해도 되는거지만 환급반인 사람은 하루만에 하기에는 생각..

알아두면 편리한 2023 새해 달라지는 제도 - 내년엔 내 나이 그대로? 나 안늙어? [내부링크]

알아두면 편리한 2023 새해 달라지는 제도 - 내년엔 내 나이 그대로? 나 안늙어? 2023년에 달라지는 것들 어떤것들이 있을까? 이제 싸우지 말자 몇년생이고? ,빨리 학교 갔는데? 몇학번이고? 내년 6월부터 ‘만 나이’로 통일 내년 6월부터는 전 국민의 나이가 ‘만 나이’로 통일됩니다. 현재 법령 상 나이는 민법상에서 만 나이로 계산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일상생활에서는 출생한 날부터 바로 한 살로 치고, 매해 한 살씩 증가하는 ‘세는 나이’, 이른바 ‘한국식 나이 계산법’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만 나이’와 ‘세는 나이’의 혼선을 방지하고자 내년 6월부터 사법 관계와 행정 분야에서의 나이가 ‘만 나이’로 통일됩니다. 2023년 최저시급 9,620원으로 5% 인상 근로자가 받는 임금의 최저 ..

16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6일차 (23년1월2일) [내부링크]

16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6일차 새해 다짐중 1일100개 스쿼트를 시작 했다 이렇게 블로그도 어짜둥둥 적는데 잘 할수 있...... 을것이다 ㅎ 케러셀 사전적 정의 : 회전목마, (공항의) 수하물 켄베이어 벨트 이미지나 영상 등을 가로로 슬라이드 시켜 표시하는 것 스크롤을 멈추게 하는 비주얼로 집중시키기 핵심 기사와 콘텐츠에 캐러셀 광고 사용하기 캐러셀 광고를 피드백 채널로 바꾸기 눈길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파노라마 만들기 이런 글을 본적 있다 급으로 통영을 다녀온 피드를 올릴것들 계획을 했고 10장의 사진을 어찌 할것인지 생각 후 올렸다 사진도 여러방향(?)각도로 찍으니 좀 이뻤다 ㅎ 릴스가 난 더 좋긴 하지만 오늘은 피드로 10가지 사진 영상 썩어서 올렸다 반응이 안좋았던 피드도 살펴보고 좋은것도 ..

15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5일차 (12/30) [내부링크]

진짜 사진도 잘 못찍지만 왠만하면 셀카 아닌이상 보정이라는걸 안한다 그런데 이번엔 보정이다 ㅎ 어플을 몇개나 깔았다 ㅎ 여자들은 기본으로 얼굴 보정을 하니 그런건 나도 뭐 하지만 그게 얼굴만 하는게 아니니 음식이나 배경 등등 거기서 난 좀 번거롭기도 하고 해서 사용하지 않았다 이제는 사용해보도록 하겠다 당연 보정을 하면더 이쁘긴 하겠지만 난 실사 같은 모습이 더 좋긴 하다 다른 사람들의 음식 사진 봐도 그게 더 좋긴 하던데 보정을 많이 한사람들 피드는 모두다 그렇게 올리긴 햇던데 일단 뭐 보정을 해보기로 하겠다 팔로워가 많이 늘어나긴 햇지만 누가 누군지 아는게 나에겐 너무 힘들다 또 프로필 사진이라고 바꾸면 난 정말 ㅎㅎ 처음 보는 사람일텐데 ㅎ 내일은 토요일 주말엔 소통에 집중하자 소통이 팔로워가 높아..

14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4일차 [내부링크]

연말이라 아주 오랜만에 선생님들 만나서 1박을 하기로 한날이다 하지만 오전부터 바빠서 정신이 좀 없었다 다 같이 모여 사진 찍어야지 하며 갔는데 묵고 이야기 하느라 ㅎ 좀 늦게 하였다 ㅎ 그래도 예전 셀카 찍던 가다(?)가 있어서 그런지 ㅎ 금방 했다는 ㅎㅎㅎ 인스타에 자기를 밝혀야 한다는말에는 공감한다 나도 남들 인스타 들어 가봤을떄 얼굴이 없는 인스타 보다는 그게더 신뢰가 가기는 하더라 그리고 이제좀 익숙해 졌다 이래서 매일 매일 하는구나 싶다 ㅎ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전혀 쉽지 않은 일이라는거 ㅎ 그냥 꾸준히 해서 인플루언서가 된 사람들이 참 대단 하다 지금 팔로워 수가 1001명이 되었다 시작은 500정도 였던거 같다 이수가 얼마나 소통을 오래 하며 뜨네기? 가 아니어야 한..

13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3일차 [내부링크]

13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3일차 12일차에 생각을 했었다 릴스를 만들다가 아 미리 이렇게 릴스를 만들걸 알았다면 사진을 영상을 이렇게 찍어 왔을텐데 하는 이번 시간에 기획후 제작해보나는 거였다 그래서 생각해 보았다 어떤걸 할지 옷까지 맞혀서 하는건 다음에 해보겠다 일단 김해까지 가서 먹으로 가는데 그때 요즘 찍는 릴스를 하나 만들어 보겠다 이런것도 여럿이 맘이 맞아야 좋은거 같다 허접하게나마 만들어 보겠다 ㅎㅎ 라방이 뭐 급으로 했는데 잘 되거라 생각 한다 어제 처음으로 숙제를 늦게 냈다 비교피드를 늦게 올리는 바람에 비교 시간이 없어서 그냥 하루시간을 가져보기로 했다 다행이 환급반 3번이 기회가 있다고 한다 참 오늘 상담원을 통해 얼마 정도가 환급인지 확인을 부탁 했다 솔직히 해보니 환급이니 이렇게..

12차-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12일차 [내부링크]

12차-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12일차 어드센스가 승인이 빨리 되었는데 한 몇일을 설정을 안해서 시간이 놓혔다 그러고 계속 광고가 안보이길래 이상하다 생각하고 보니 설정을 안했더라 설정하고 나서 이 양성과정을 듣게 되었고 마침 성장일기도 써야 해서 아 그럼 내 블로그에 글도 올라가면 좋고 1석2조다 싶었다 ㅎ 오늘 보니 5천원 벌었더라 ㅎ 신기 신기 그런데 지금 인스타 하느라 여기에 글을 못적고 있다 그러던중 오늘 온라인 세미나에서 허밍쌤이 하신 말씀이 와닿았다 하고 싶은게 많았다고 나도 그렇게 이래저래 하고 싶은게 많은데 내가 젤 잘할수 있는걸 하면 된다고 그분은 그림이라서 그림을 그렸지만 난 그럼? 생각을 해보니 차라리 그냥 이 블로그를 살리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 했다 이 블로그를 열심히 살리면? 어..

11차- 인플우언서 성장일기 11일차 [내부링크]

11차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1일차 나는 어려움이 있더라도 매일 성장하며 개선하고 실천하여 목표를 달성할 것입니다! 화이팅!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다들 어찌 보내셨는지요 (갑자기 혼잔말 아니고? ㅎㅎㅎ 누가 보는겨?) 저는 초촐하게 꼬지집예약 했습니다 서면에 갔는데 증말 사람이 많더군요 특히 스티커 사진찍는 곳에 ㅎ 역시 유행은 돌고 도네요 오늘은 미션은 어제 미션과 이어진 미샨인데 문제점이 있네요 광고가 너무 많아션 제가 고를만한게 없었어요 해시캐그를 바꿀수도 없는데 살짝 고민 ㅜㅜ 참 나만의 해시태그를 하나 만들었다 나중에 내 피드 찾기 위함? ㅎㅎ 어째뜬 만들어 보니 뭔다 뿌듯하다 ㅎㅎ ggg 릴에 관심이 많아 그런지 먼저 눈에 뛰었다 여러 태그를 하셨고 이미 인싸여서 구런지 먼저 보인거 같다 아무..

10차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0일차 [내부링크]

10차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0일차아 10일차라니 ㅜㅜ 진짜 이것때문에 날이 더 잘가는거 같다 하루하루 너무 바쁘다 또 요즘 재계약 해야 하기 때문에 면접도 신경 쓰이고 예삿일이 아니다 얼마나 정신이 없는지 몇차 인지도 헷갈렸다 미션을 위해 해시태그를 해보니 광고가 와!~~ 너무 많다 도대체 어떻게 이렇게 점령을 할수 있는지 대단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아님 얼마나 많은 글들을?? 그래서 내 피드 확인이 조금 어려우ㅗㅆ다 ㅎㅎ ㅎ 해운대맛집 -183만개 해운대 -1374만개 부산핫플 -140만개 ---------------------------------------------------------------------------- 부산신상 -1000개 가라오케 - 47,2만 부산 핫플- 500+ 1,..

9차-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9일차 [내부링크]

드뎌 대망에 라방이 잘 끝났다 ㅎㅎㅎ 라방을 옆에 동생이 할때 그냥 옆에 있던거 말고는 해본적이 없다 처음이나 마찬가지라 혼자하긴 좀 그래서 친구들 모였을때 그냥 했다 그런데 너무 잘한듯 ㅎㅎ 이벤트 선물로 스벅을 준비 했는데 이거 적고 나서 디엠으로 언넝 보내야 겠다 옆에서 도와준 동생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다음에 혼자들어 왔을때가 겁나기 하지만 애써 노력해보겠다 ㅎ 오늘 수업은 해시태그 였다 내가 차각 한게 있더라 난 내가 올린 피드사진이랑 해시태가 비슷해야 된다고 생각 하고 다른걸 전혀 안넣었다 하지만 일단 기본으로 넣고 몇개는 주위에 지금 핫한고 넣어도 내 피드가 유입될 가능성을 높이는 거였다 난 태그도 많이 안걸리도 하지만.... 팔로워는 계속 890대에서 그대로인거 같다 팔로잉은 하고 있는데 아..

8차-인플루언서 성장일기 8일차 [내부링크]

급 라방 공지도 올리고 바쁘게 보냈다 아직 라방을 하고 나서 후기는 다음 성장일기에 적어야 겠다 오늘 라방이기도 하고 생일이 두명이나 있어서 겸사 겸사 떨리는데 부산엔 비가 온다 눈이 오면 분위기 있고 좋겠지만 ㅎㅎ 부산엔 눈이 느므 안온다는 사실 ㅎㅎ 오늘 미션은 인사이트에 나오는걸 확인해서 내 피드가 어찌 유입 되었고 어찌해서 저조한가 그리고 한달 정도의 나의 피드를 설정 해보는 거였다 나는 식당에 가서 올리는 피드가 대부분인데 1주일에 한번 대형견 산책을 꼭 넣으려고 맘을 먹었기 때문에 같이 적어 냈고 중간중간에 새해나 크리스 마스가 있고 하니 카드를 한번 만들어 볼까도 생각 해봤다 프로그램 잘 못하지만 미리캔버스 처럼 손쉽게 할수 있다 하는데 이게 자주 해보지 않으니 색감에 센스가 조금 떨어 지는..

7차- 인플루언서 성장과정 7일차 [내부링크]

12월 12일(월) 부터 주말을 제외하고 총 60일 (수강기간은 6개월) 아~~ 60일을 어찌 가냐 환급도 환급이지만 성장도 해야 한다 성장이 목표이고 + 환급도 하면 더 좋으니 노력중이다 이번 숙제가 라방인데 그냥 한번 해본다 생각 하고 하면 되는데 어떤걸 해야 할지 1주일 기한이 있기는 하다 15분에서 1시간을 하라는데 15분을 어찌 하지? ㅎㅎㅎ 째뜬 내일 애들이랑 술먹을 일이 있다 생일 이기도 하고 해서 라방을 하기로 했다 아니 부탁 한다고 했다 ㅎㅎ 하자고 ㅎ 같이 만나는 사람들이 더 팔로워 수가 많지만 뭐 내꺼로 해보는거징 ㅎㅎ 문제를 뭘로 할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아는 사람이 들어 올수도 잇으니 잘 모르는것을 해야 겠징? ㅎㅎㅎ 생각 하니 잼나는거 같기도 하다 아 그리고 시간 빠듯하게 하고 ..

6차- 인플루언서 양성 성장미션 6일차 [내부링크]

6차- 인플루언서 양성 성장미션 6일차 연말 너무 싫다 살도 찌고 일도 빡시고 하물며 아 오늘 숙제 어쩔 너무너무 빡시다 캠핑 맛집 대형견 나에 컨센은 이게 젤 내가 할수 있는거다 아무리 생각 해도 뭐 특별히 하고 싶은게 있기 하다 피부라던데 밀키트 뭐 효소 등등 하지만 이건 내가 돈을 벌고자 하는 맘이지만 내가 그냥 하고 히싶다고 되는게 아니니 실질적으로 내가 자주 할수 있는 피드가 중요 하니 아 멀까 생각 해보니 지금 하고 있는 맛집을 가니 그거 계속 할수 있고 그거 말고 내가 뭘 하지 ?! 없다 ㅜㅜ 그럼 노력을 조금더 해보자 했을때 아 난 대형견이 3마리나 되니 그럼 산책을 가는걸 늘 해보자 하는 생각에 일주일에 한번 오케이 그럼 또 하나?? 음…… 피부도 너무 해보고 싶은데 ㅜㅜ 피부가 젛아서가..

아바타2 [내부링크]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영화 이 지난 여름 이후 다시 얼어붙은 극장가에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을 보면, 는 개봉 첫날인 전날 관객 36만명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전국 2797개 스크린에서 1만116회 상영됐으며, 상영점유율은 70.9%였다. 이는 2009년 개봉한 전편 의 첫날 관객 20만5303명보다 높은 수치다. 당시 는 최종 관객수 1333만8863명을 기록했다.

5차-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5일차 [내부링크]

5차- 인플루언서 양성과정 5일차 5차 ... 주말은 쉰다고 하지만 명절 설 뭐 그런날 다 합니다 그냥 토일만 쉴뿐 ㅎㅎ 직장인거죠 ㅎㅎ 직장 대기업 아닌 프리랜서 5일차 까지 완주한 소감 이라... 아 빡세구나 ㅎ 하필 연말이라 바쁘고 원래 일때문에 서류도 많고 일이 많은데 이 시기에 해서 정신이 없는게 함정 ㅎ 그걸 몰랐다는게 바보 그만큼 맘이 급했던거 같고 이번주에 잘 한점이 그래도 여기에 결제를 해서 이렇게 내가 해보고 있다는거다 부족한게 아직 내가 어떻게 키울것인가에 대해 맘이 안섰지만 (개선할점) 주말동안 생각을 해봐야 겠다 다음주 시작하기 전에는 꼭 어찌 할지 생각해 보고 다음주는 절대 미루지 않고 미리미리 짬을 내서 해야할 하루 일과표를 만들어야 겠다 좋아요 수가 평균 90정도가 되었다 그..

4차 - 인플루언서 성장 양성과정 4일차 [내부링크]

4차 - 인플루언서 성장 양성과정 4일차 오늘 4회차다 아 일주일이 금세 지나가는 구나 ㅎ 인구 통학적 기준 지리적 사회적 아…… 고작이라고 생각 했던 Sns시대가 아닌건 알았지만 진짜 레포트 쓰는거 같다 ㅎ ㅎㅎㅎ 언제 써보고 안쓴 레포트 인가 오늘은 글이 진짜 많았고 생각하고 실험 해야 하는 부분이 많았다 솔직히 조금 어렵다 아직 초보(?) 이고 팔로워 50개씩 하는 것도 성장을 한 사람 보단 그냥 인스타에 구경 오는 사람이랑 소통을 많이 해야 하는데 태그를 해서 팔로워 수를 찾다보니 아무래도 이미 팔로워 수가 높은 사람들이라 너무 허ㅣ수율이 적다 ㅜㅜ 아쉬운 부분이고 고쳐야 할 부분이다 그런데 숙제가 내가 어떤 계정으로 만들고 싶은지에 대한 내용을 미리 좀 알려줬으면 하는 생각도 해본다 너무 하루 ..

3차- 인플우언서 양성과정 3일차 [내부링크]

3차- 인플우언서 양성과정 3일차 오늘 날씨가 엄청 춥다 이 추운데 손가락도 말을 잘 안듣고 또 낸 왜 밖인지 숙제때문에 신경도 쓰이고 환급반이고 해서 1,2차에 미리 준비를 했는데 3일차인데 이늠의 술약속 12월이다 보니 무슨 일이 이래 많은지 그런데 또 이래 이래 다 해낸다 폰이 다 가능 하다 블로그는 절대 그날 다 적어야 한다 했다 그래서 폰으로 처음 적어 보지만 10분 넘게 술집에서 끄적 끄적 하며 적어가고 있다 이번 미션이 조금 어렵다 고민이 많이 필요 했다 ㅜㅜ 컨셉은 어떠한가 아직 잘 모르겠다 어제 2일차에서도 말했지만 너무 하고 싶은게 많은거 같다 벤치마킹 …. 네이버 검색 벤치마킹이란 미시적으로 보면 “특정분야에서 우수한 대상을 찾아 성과 차이를 확인하고,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대상..

2차- 인플우언서 양성과정 2일차 [내부링크]

1차 미션을 보내고 나니 메일이 왔다 아 떨려 죽는줄 ㅎㅎ 60일 가자!~~~~~~~~~~~~~~``` 2일차 미션 프로필 수정 나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진 사진 찾아보다 한참을 폰을 봤다 ㅎ 활동하는걸 좋아 하는 나는 어떤 사진이 어울릴까 찾다가 영상을 올리고 싶었으나 사진이라 한개는 캡쳐해서 올리고 두개는 뭐 그냥 이쁜 사진 올리거 같기도 하고 ㅎ 그런데 나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진이라는 말에 내가 누굴까? 내가 어떤 사람이지? 하면서 사진을 찾은거 같다 음,,, 또 내가 어떤 사람이고 싶지? 하는 생각도 들었고 프로필 소개에서도 3줄로 적으라고 했는데 아직 뭘 딱 정할수 없어서 내가 좋아하는것들 그리고 나의 여러가지 직업을 적었다 그런데 왠지 추려지지는 않을거 같다 ㅎ 그리도 오늘은 왠지 쉬웠다 댓..

1일차 - 하우그로우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1 일차 [내부링크]

1일차 - 하우그로우 인플루언서 성장일기 내가 이걸 신청 한건 광고를 잘한것도 있을것이고 또 내가 그만큼 이런류?를 검색을 해봤으니 계속 나의 인스타 피드에 올라왔을것이다 ㅎ 그래서 해봤다 ㅎ 그래 나도 할수 있다 공구도 해보고 ㅎㅎㅎ [환급반] 환급 조건 및 미션 안내 환급 조건 안내 60일간 강의 수강 100% 완료 60일간 성장미션(숙제) 100% 제출 단, 3일 지연 제출 인정 60일간 블로그에 성장일기 작성 ️ 학습 인증사진 반드시 매일 포함 ️ 글자수 조건 충족 (500자 이상) 하루도 빠짐없이 3가지 조건을 60일간 완료해야 환급 (주말 제외) 환급은 제세공과금 22%, 적립금, 할인쿠폰금액 제외 후 환급 됩니다. 블로그 적는게 젤 걱정이었다 1일 1피드 스토리 는 할수 있을거 같았고 사..

불꽃축제를 집에서 유튜브(수영구TV)로 볼수 있어요 [내부링크]

제17회 부산불꽃축제가 2022년 12월 17일 토요일 재개됩니다!! 광안리해변을 화려하게 수놓을 부산불꽃축제가 실시간 유튜브(수영구TV)를 통해 생중계합니다! 겨울밤!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쇼 집에서 편안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명당자리에 따로 있을까요? 내 집에서 따뜻하게 보면 그게 명당이죠 ㅎㅎ 놓지지 않을꺼에요!~~~

-NETFLIX 넷플릭스- 더 글로리 [내부링크]

NETFLIX 넷플릭스에서 송혜교가 학폭으로 복수에 난선다 #송혜교 용서는 없어 그래서 그 어떤 영광도 없겠지만,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극본 김은숙 비밀의 숲 연출 안길호 더 글로리 12월30일 , 오직 넷플릭스에서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가 다시 만났습니다 두 사람은 5년만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통해 재회합니다 100% 사전제작 시즌물인 더 글로리 는 최고 시청률 38.8% 기록한 태양의 후예 , 도깨비 , 파리의 연인 , 시크릿가든 ,상속자들 수많은 히트작을 쓴 작가 김은숙님의 작품입니다 또 연출을한 안길호PD도 '청춘기록' '비밀의 숲' '아람브라궁전의 추억' '와쳐' '해피니스' 등을 연출했습니다 등장인물 문동은 역 송혜교 (아역 정지소) 세명사립초등학교 교사. 건축가를 꿈꿨지만 고등학교 시절..

- NOW 부산 - 부산 불꽃축제 재개 [내부링크]

3년동안 기다려온 부산 불꽃축제가 12월17일 다시 재개 합니다 부산의 겨울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습니다! 우리부산은 광안리 해수욕장 및 동백섬, 이기대 앞에서 제17회 부산불꽃축제를 개최합니다 3년을 기다려 온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와 활력을 주는 감동의 " 부산하모니 " Homony of Busan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부산 불꽃축제는 코로나19 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와 활력을 주고자 기획됐으며 2030부산세계 박람회 유치 기원을 위한 홍보 열기 확산에도 큰 역확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축제는 당초 11월5일에 개최 예정이었으나 지난 10월 발생한 이태원 사고로 국가 애도 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무기한 연기한바 있습니다 부산시는 이번 행사가 재개되는 만큼 무엇보다도 관람객의 안전을 가장 최우선으..

-뇌교육- 스트레스 조절 방법 [내부링크]

뇌교육을 통한 스트레스 조절방법 최근에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직장인 16년차에 맞먹는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고 해요. 번아웃증후군 이다 뭐다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번아웃증후군은 심각한 무기력증과 불면증이 동반돼 대형 참사를 불러오기도 한다네요. 아이 입장에서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학교 과제나 교우관계 같은 요소도 스트레스의 요인이 될 수 있죠! 아이들의 삶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 오늘 뇌교육과 함께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조절 방법을 알아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스트레스가 두뇌에 미치는 영향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1. 뇌의 화학적 변화로 과민해 질 수 있다. 스트레스를..

영어하기 편한도시 2022년 꿈나무 겨울방학 영어캠프 [내부링크]

꿈나무 영어캠프는 부산글로벌 빌리지에서 통학형으로 운영하는데요 부산시는 저소득 ㆍ취약계층 자녀 (초2~중2)를 대상으로 체험중심 영어학습을 위한 ' 2022년 꿈나무 겨울방학 영어캠프 ' 를 2023년 1월2일 ~ 13일 까지 부산 진구에 위치한 부산 글로벌빌리지에서 통학형으로 운영합니다 2023년 1월2일~1월13일 초등2학년~중등2학년 600명 대상 부산글로벌 빌리지에서 5일씩 2회 통학형 운영 지난 2010년부터 올해로 13년째 운영중인 ' 꿈나무 영어캠프 ' 는 저소득 취야계층 자녀들의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체험중심의 영어학습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교육비는 전액 시에서 부담하는데요 운영 이래 올해 상반기까지 총8,700여 명이 참여해 학생등의 영어교육을 위한 부산시의 대표 사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뇌교육- 전통육아 애착육아 [내부링크]

한국 전통 육아 애착 육아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가 성장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는 태아가 세상 밖으로 태어나 본격적인 육아를 시작하게 되는 기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시기에는 자궁 속에 태아로 있을 때 보다 더 다양한 세계를 바라볼 수 있고 인격 형성 및 두뇌가 발달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아이의 신체 및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전통육아법을 통해 아이의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방법으로 아이와 엄마의 뇌의 애착 본능을 일깨워 주는 기본 한국의 전통육아법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아직 미성숙한 아이를 자궁에서 지내던 시기와 흡사한 환경을 조성하여 엄마와 아기 간의 애착 형성에 힘써 주는 것입니다. 아기의 뇌에 이로의 육아 보통 아이의 뇌는 엄마 배 속에 있는 시기인 9개월 ..

-뇌교육- 연령별 두뇌발달 학습법 [내부링크]

연령별 두뇌 발달 학습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들을 처음 육아하시다 보면 우리 아이의 사소한 행동 하나 하나에 귀 기울이게 되는데요~ 하루 하루 다르게 커가는 아이의 신체적 성장 외에도 부모님들이 신경쓰시게 되는 두뇌의 뇌세포 성장은 유아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많은 뇌과학자들의 연구 결과 보고에 의하면 두뇌발달 학습법에 영향을 미치는 아이들의 뇌세포 성장은 6살에 성인의 90퍼센트, 10살에 95퍼센트, 20살엔 완성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모든 인간의 뇌세포 성장은 태어난 3년 동안 성인의 60퍼센트로 급속 성장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아이들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연령별 두뇌발달 학습법을 통해 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어나서 3세까지 두뇌 성장 형성기 중 가장 중요한 성장기인 태어나서부..

-뇌교육- 우리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법 [내부링크]

자존감을 높이는 법 모든 인간의 생애기 중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유년 시절의 육아 방법은 한 사람의 성격과 미래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격과 인성이 형성되는 성장기 아이들의 올바른 육아법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이의 미래를 결정하는 아이의 자존감은 예비 부모와 활발한 뇌 성장이 진행되는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다섯가지 감정코칭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의 감정을 공감하라 아이를 기르다 보면 이유 없이 떼를 쓰거나, 소리를 지르는 등의 행동을 보이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비판하기'나 '설득하기' 또는 '무시하기'등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