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u의 등록된 링크

 san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강원도 속초 여행지 추천 / 국립산악박물관 방문 인증 SNS 이벤트 [내부링크]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국립 산악박물관에서 개관 5주년을 맞아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개관 5주년과 누적 관람객 50만 명 돌파, 박물관 공식 밴드 회원 5천 명 달성 등을 기념하..

2020년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 시험 일정 [내부링크]

산림치유지도사란 등급별 자격기준을 갖춘 자가 양성기관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산림치유지도사 평가시험에 합격하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발급하는 산림치유지도사 자격증을 발급받은 자를 말하며, 치유..

산림청 산불교육 / 산불 교육 기관 총정리 [내부링크]

겨울철, 건조해지는 날씨에 산불 방지를 위한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산불 진화대, 산불 감시원 등 산불 관련 일자리 지원을 목적으로 산불 방지 전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찾아보..

임업후계자 교육 기관 및 연간 교육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임업후계자 자격 요건과 교육 기관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임업후계자 교육 기관에 대한 세부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임업후계자 교육 신청에..

산림청 산림교육원 2019년 임업후계자 교육 일정 [내부링크]

임업후계자 신청을 위한 자격 요건 중 하나는 지정 교육 기관에서 40시간 이상 교육을 받아야 하는 것인데요, 이전에 포스팅했던 교육 기관 중 산림청의 산림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임업후계자의 교육에 대해 알아..

임업후계자 산림교육원 사이버 교육 받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임업후계자 자격 요건 및 교육기관에 대해 알려드렸었죠? 이번에는 임업후계자가 받을 수 있는 교육 중 「사이버 교육」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임업후계자 사이버교육은 「임업후계자..

임업후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 총정리(19.7.18. 기준)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임업후계자의 자격 요건 및 교육 기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업후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임업후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크게 산림사업..

임업후계자 자격요건 및 교육기관(19.7.18. 기준) [내부링크]

「임업후계자」 란? : 임업의 계승 · 발전을 위하여 임업을 영위할 의사와 능력이 있는 사람 임업후계자 자격 요건 (①, ②, ③ 中 택일) ① 55세미만인 자로서 산림경영계획에 따라 임업을 경영하거나 경..

2019년 11월~12월 임업후계자 교육일정 및 교육기관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2019년 11월) 접수 가능한 임업인 교육 정리해보았습니다. 임업후계자 선발 인정 과정만 골라 정리하였으니, 임업후계자 교육 신청에 참고 바랍니다. 임업후계자 자격요건 및 교육기관은 이전 포스팅 참고하..

임업후계자 보수 교육이란? 교육 기관 및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임업후계자로 선발이 된 이후에는 임업후계자로 선발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보수 교육을 들어야한다고는 하는데, 제대로 된 정보가 없는 것 같아 직접 규정을 찾아보고 정리해서 올립니다. 「임업후계자 선발&mi..

산림청 산림교육원 사이버교육 신청부터 수료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임업후계자 사이버교육에 대해 간단히 안내드렸는데, 산림교육원 사이트가 여러 개다 보니, 어디가 어디인지 알아보기가 힘들고 어떻게 가입하고 교육 신청을 해야 하는지 절차가 복잡하더라고요..

귀산촌 정책 및 귀산촌인 대상 지원 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귀산촌인 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 사업대상자 : 산촌으로 이주하여 임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하고자 하는 자로서, 귀산촌 한 지 만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신청일 기준 만 65세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2019년 산촌생활 체험 및 견학 정보 [내부링크]

산촌생활 체험 및 견학은 귀산촌 희망자에게 신촌생활 체험기회 및 귀산촌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귀산촌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미리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2019 귀산촌 교육 중 산촌생..

귀산촌 길라잡이 / 귀산촌을 위한 준비과정 [내부링크]

귀산촌이란, 간단히 말해서 자신의 주된 주거지를 도시에서 산촌으로 옮기는 것을 말합니다. 행정적으로는 산림기본법상 산촌으로 이주(주소지 이전)하는 것을 말하고 있으나, 구체적으로는 산림자원을 활용하기..

귀산촌 관련 용어 및 귀농귀촌 지원 기관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귀농, 귀어, 귀촌 많이들 하시는데 저도 알아보면서 느낀 점이, 귀산촌이나 임업후계자 관련 정보들이 여기저기에 너무 산재해있어 알아보기 어려운 데다가 정보의 양도 너무 적어 찾아보기가 어렵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