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mdaum의 등록된 링크

 saramdau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건입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폐지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2월 10일 공인인증서 폐지가 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전자서명이 필요한 금융 서비스 등을 이용시 번거로운 인증 절차..

당신에게는 보였습니까?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작은 점 하나 [내부링크]

당신에게는 보였습니까?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작은 점 하나 사진을 내리던 나에게는 보이지 않았다 운전을 하면서 나는 보았을까? 대단한 용기... 죽으려는 사람을 살리는 일을 엄청난 용기다. 모두가..

유퀴즈 스타의 애장품 코너 차승원의 애장품은? [내부링크]

유퀴즈 스타의 애장품 코너 차승원의 애장품은? 90년대 갬성, 스타의 애장품 코너 스타의 애장품을 선물하기 위해 질문한 유재석 불특정 다수에게 주는 선물이기 때문에 고민했다는 차승원 오~ 진지한 고민이 묻..

이란 출생 한국 국적의 모델 호다 니쿠 [내부링크]

이란 출생 한국 국적의 모델 호다 니쿠를 소개합니다 이란 출생이지만 한국 국적을 가진 모델이 있습니다. 호다 니쿠라는 이름의 모델인데요. 이웃집 찰스에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대..

노안 백내장 수술 실제 후기(백내장 수술비용, 부작용 등) [내부링크]

노안 백내장 수술과 관련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최근 어머니께서 노안 백내장 수술을 연수 김안과에서 받으시면서 평소 관심을 두지 않았던 백내장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이 노안과 함께 발생..

최고기 유깻잎 충격의 이혼사유 우리 이혼했어요 [내부링크]

유튜버 최고기와 유깻잎이 TV조선의 '우리 이혼했어요'를 통해 대중들 앞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리 이혼했어요' 방송을 보기 전에는 최고기, 유깻잎이 누구인지 조차 몰랐는데 방송을 보면서 관심이 가고 특히..

비트코인 최고가 갱신, 거래 전 알아야 할 사항 [내부링크]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현지시간 기준으로 25일 최고가를 갱신하며 2017년 급등의 역사를 부활시키고 있습니다. 3년 전과는 달리 전문투자기업 등 대형투자자들이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재..

이상민 코세척 비염치료기 소독하기 [내부링크]

이상민 코세척 비염치료기 소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비염이 있다보니 코세척을 꾸준히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코세척 비염치료기 역시 관리해주지 않으면 감염을 유발할 수..

코세척기 코세척 방법 노즈스위퍼 실제 후기 [내부링크]

코세척기 코세척 방법으로 비염 및 축농증 완화에 도움된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 것입니다.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과 코로 물이 들어오는 두려움 때문에 코세척 시도를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코로나 확진자 급증 거리두기 2단계 대처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이 발표되었습니다. 줄어들만 하면 늘어나고 줄어들만 하면 늘어나고를 반복하네요. 아무래도 겨울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더욱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쯔양 복귀 유튜브 방송 수익 논란 [내부링크]

쯔양 복귀 선언을 했습니다. 유튜브 뒷광고 논란으로 유튜브 방송 은퇴했던 쯔양이 약 2달 여 만에 유튜브 방송을 통해 복귀를 선언한 것인데요.  쯔양은 팬들의 응원에 감사의 뜻을 밝히면서 25일부터 영상을..

이지아 나이 펜트하우스 드라마 심수련 [내부링크]

이지아 배우님이 어느덧 데뷔 14년 차가 되셨습니다. 최근 펜트하우스에서 심수련 역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배우 이지아 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아 본명 이지아 님의 본명..

전세대책 임대주택 공급량 늘리기 [내부링크]

전세난 피해도 증가하고 부동산 시장의 불안으로 내 집 마련은 고사하고 이사도 쉽게 가지 못하는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뉴스에서 부동산 관련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고민이 많..

금값 하락 금테크 지금하기 [내부링크]

  금값 하락 추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안전자산인 금에 투자하시거나 금값 시세와 연동되어 있는 투자 상품으로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금값 시세를 확인하며 금통장 개설이나 금값 시세 관련 재테크를..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신용등급 몇 등급인지 아시나요?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리에 관심을 갖지 않으면 많은 불이익을..

한국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 대출자격 금리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디딤돌대출의 대출자격과 금리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디딤돌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택담보대출 중에 하나인데요. 한국주..

곤지암 화담숲 주말나들이 다녀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했던 곤지암 화담숲에 예약을 하고 다녀왔는데요. 단풍이 조금은 지고 있어서 절정인 모습을 담지 못해 아쉬웠지만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주말 나들이는 아내 지..

경기도 단풍명소 양평 용문사 은행나무 가는 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늦가을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경기도 단풍명소 양평 용문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경기도에는 단풍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곤지암 화담..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금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많은 분들이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데요. 현실적으로 집을 구매하기란 굉장히 힘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대다수의 분들은 대출을 통해 집을 매매하거나 전..

주택담보대출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 집 마련의 꿈을 꾸고 현실로 만들고 싶어합니다. 저 역시도 대한민국 가장의 한 사람으로서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며 방법을 찾고 고민하는 한 사람입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Top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요. 우리의 통장까지 추워지면 안되기 때문에, 보다 열심히 정보들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주택연금 가입조건 및 주요내용(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연금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노후에 대한 대비는 모두의 고민일텐데요. 최근 뉴스에서 대전지역의 경우 아파트값이 계속 상승이 되다보니 아파트를..

곤지암 화담숲 예약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주말 나들이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곤지암 화담숲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같이 날씨가 좋을 때는 어디든 떠나고 싶은데요. 가족과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면 좋을만한 곤지암 화담..

청주 상당산성 맛집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주말에 나들이 어디로 가야하나 고민 많이 되시죠? 맛집은 또 없을까? 고민되신다면 청주 맛집이 있는 상당산성을 추천드립니다. 상당산성이란 이름이 생소하고 낯설지만 많은 분들이 주..

부동산중개수수료 수수료율표 계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동산중개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면서 부동산중개수수료도 크게 올라 부동산 거래를 하는 분들에게..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조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도 작년 10월에 결혼한 무주택자이다보니 관심이 많은 내용입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이라는 것을 많이 들..

파주 가볼만한 곳 퍼스트가든 국화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을철 가족과 나들이하기 좋은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 곳 퍼스트가든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 하기 바로 2일 전에 다녀온 곳인데요. 야간 불빛축제가 보..

저축은행 금리비교 적금이율 높은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금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적금을 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시는 부분이 금리인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금리가 높은 은행, 저축..

청남대 국화축제 예약접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단풍이 무르익는 계절, 가을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쉽게 놀러가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주말을 이용해 가벼운 나들이를 다니다보면 기분도 전환되고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

뮤직카우 저작권료 수익 실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뮤직카우 저작권 수익 내는법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뮤직카우 저작권료 수익 발생에 대한 실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3개월 전..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방법, 필요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방법과 필요서류들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대한 내용들..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많은 분들이 전세나 월세로 임대차계약을 진행하시면서 가장 불안해하시는 부분이 임대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까봐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소중한 임대보증금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

전세보증보험 보험금 청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세보증보험에 대한 내용 중 궁금해하실 수 있는 사항들을 모아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전세보증보험이 무엇인지, 어디서 가입할 수 있는지 가입조건과 방법이 궁금..

서울보증보험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보증보험 전세보증보험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전세 매물 구하기 어려운 요즘 내 집 마련의 꿈이 정말 간절한 시기인데요. 하늘의 별 따기 만큼 어렵..

임대차3법 주요내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정부에서 발표하고 시행한 임대차 3법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많은 이슈가 되고 있고 주거와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부동산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면..

뮤직카우 저작권 수익 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요즘 TV에 뮤직카우 광고가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저작권 공유 플랫폼으로 음악의 저작권료를 공유하는 개념이라 다소 생소하실 겁니다. 하나의 재테크 수단으로 충분히 활용가능 하기에..

실전 분양권투자 지원센터, 분양권투자 정보의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뚜킴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재테크에 대한 관심과 함께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부동산 투자 중 분양권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내 집 마련의 꿈으로..

사업자 대출 햇살론 종류 - ②사업자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햇살론 종류에 대한 정리를 이어가보려고 하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근로자햇살론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봤다면 이번에는 사업자 대출 상품인 사업자 햇살..

햇살론 종류 알아보기 - ①근로자 햇살론 생계자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햇살론 대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내용대로 햇살론 대출의 종류는 대출 대상에 따라 나뉘게 되는데요..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햇살론 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출승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저신용, 저소득으로 인해 제1금융권에서 대출이 힘드신 경우가 많이 있는..

정부지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기준! 지원 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모두들 코로나19로 인해 인적, 물적 피해로 고생이 많으실텐데요. 힘든 시기이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작년 연말부터 서서히 유행의 조짐을 보이던 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과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주택청약 종합저축과 관련한 포스팅을 하면서 정보들을 모으다보니 사회초년생분들께 좋은 정보가 있어서 추가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제는 청년 우대..

주택청약 종합저축이란? 왜 필요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청약 종합저축에 대해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지금까지 주택청약이 무엇인지, 주택청약 종합저축이 무엇인지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최대한..

체크카드 직불카드의 차이점은 무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이번에 연말정산을 하면서 이것저것 궁금해진 것들이 많아서 하나씩 공부해가며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번에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등록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

현금영수증 발급수단 등록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현금영수증과 관련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요새 연말정산의 시기가 되다 보..

월급통장 비교! 농협(채움샐러리맨우대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회사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2020년이 밝았네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하신 모든 일들이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 그..

앱테크 캐시피드!!! 직장인 투잡, 글쓰기 돈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내년에는, 내년에는'을 반복하지만 늘 같은 해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를 1개월 남겨둔 지금도 저는 '내년에는!!'이라고 생각하며 소소한 투잡을..

적금 풍차돌리기, 적금추천! 복리효과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오늘은 적금과 관련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 중에 하나가 한달에 적금은 급여의 어느정도를 하는 것이 적당한가?라는 것인데요. 사실..

엠브레인 패널파워, 설문조사로 돈 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해 용돈을 벌어볼 수 있는 앱을 소개하면서 설문앱 중에 하나인 오베이를 설명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스마트폰과 PC를 활용해서 돈을 벌 수 있..

크라우드픽! 취미로 돈 벌기(사진으로 돈 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외근을 나온 김에 잠시 카페에 들러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일교차가 심해서 그런지 감기로 고생하고 있는데 여러분들도 감기 조심하세요. 환절기 감기는 잘 안낫더라구요. 이번..

월급통장 비교! 국민은행(직장인우대종합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급통장 비교 포스팅 마지막인 국민은행의 월급통장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의 월급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장 역시 한 가지, ‘직장인우대종합..

캐시슬라이드 사용법, 3주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돈을 모으는 재테크! 소소한 투잡! 시간을 적게 들이면서 할 수 있는 투잡을 안내해드리고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한 번 소개해드렸었던 캐시슬라이드를 사용한지 3주 정도..

월급통장 비교! 신한은행(신한 주거래우대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1일 1포스팅을 해보자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쉽지는 않네요. 역시 사람이 무언가를 꾸준히 한다는 것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직장생활을 하..

월급통장 비교! 우리은행(금리, 수수료, 우대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졸음을 이기기 위해 잠시 커피 한 잔을 하며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사실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은 거래 은행이 정해져 있어서 월급통장을 비교해볼 필요가..

뱅크샐러드 사용법! - 자산통합관리 앱을 통한 자산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포스팅을 이어가면서 재테크와 관련한 여러 정보들을 접하고 저 역시도 체험을 해보며 연구를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이 있어서 하..

목돈 만들기, 적금가입을 위한 기초 상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금에 관해서 다뤄보려고합니다. 요새 은행 적금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은행 이율이 바닥을 치고 제로금리를 향해 간다..

월급통장 추천!! 선택기준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월급을 받고 급여생활을 하시는 분들의 경제활동 베이스가 되는 것이 월급통장입니다. 그만큼 나에게 맞고 필요한 혜택들이 있는 월급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가계부 작성, 쉽게해서 평생 습관으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포스팅을 이어갈수록 블로그에 재미가 붙고 포스팅을 보시는 독자들을 위해 정보를 어떻게하면 더 간결하게 개요를 만들까, 구성은 어떻게할까 하면서 즐거운 고민을 계속 이어..

지출관리 실천! 지출관리의 출발, 모니터링으로 소비패턴 파악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여름이 가고 가을이 다가 온 것이 확 느껴지는 날씨였어요. 낮에는 더운 듯하다가도 금방 식어버리네요.^^& 포스팅을 하던 중 뼈를 때리는 문의가 한 가지 왔었어요. '정리도 잘..

재테크 제대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재테크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테크를 한다고는 하는데 과연 나는 재테크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의하고 개념을 정립하고 있는걸까? 그 뜻도 모..

직장인 투잡 - 어플로 돈 벌기(캐시슬라이드,캐시워크,오베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오늘은 재테크의 수단 중 돈을 모으는 수익성 수단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시간으로 어플로 돈 벌기에 대해 소개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소개를 하기..

재테크의 시작 지출관리!! 나가는 돈을 잡아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이어 돈을 모으기 위한 필수항목인 지출관리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허..

월급으로 돈 모으기 위한 통장관리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재테크 초보 뚜킴입니다. 재테크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책이든 영상이든 주변의 조언이든 공통되게 하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바로 지출관리와 통제를 위한 월급관리였어요. 그것을 위해 반..

안녕하세요 재테크 초보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뚜킴입니다. 엄청나게 더운 여름날이네요. 다들 휴가는 다녀오셨나요? 밖에는 지금 비가 오고 있습니다. 더운날의 열기를 조금이라도 식혀줬으면 좋겠네요 오늘부터 블로그를 시작해보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