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sensibility의 등록된 링크

 saysensibilit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0건입니다.

예쁜 24인치 캐리어 추천, 델시 샤틀렛에어 사용후기 [내부링크]

당신의 여행메이트 merci, DELSEY 24인치 캐리어 샤틀렛 에어 사용후기 여행을 떠나기 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있다면, 바로 캐리어에 짐을 싸는 것 아닐까요? 여행의 시작과 끝은 캐리어로 시작해서, 캐리어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천연살균제, 워터썸 살균제 활용법 10가지 [내부링크]

가습기 살균제 사건 아시죠? 가습기에 사용되던 살균제로 인해 산모, 영유아 등이 폐손상으로 사망하거나 폐질환에 걸린 사건인데요. 사망자가 무려 1400여명이나 될정도로 큰 이슈였죠. 오늘 우연히 검색해보니..

엑셀 글자 가운데 줄긋기, 엑셀 취소선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뭔가 해야할일을 작성해두었다가 완료되면, 글자 가운데 줄을 긋기도하는데요. 바로 이것처럼요. 글자 가운데 줄긋기 엑셀을 사용할때도 가끔 이런식으로 취소선을 넣어야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을 사용하면..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 블루투스 끊겼을때 다시 연동하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지금까지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많이 사용해봤는데, 지금 사용중인 스마트워치는 샤오미 어메이즈핏 버지입니다. 정말 만족하며 사용중인 제품인데요. 전화기능이 탑재된 스마트워치폰의 경우 내장배터리가 500mAh..

김해 삼계 술집추천; 요즘 뜨는 핫플 애월별장 [내부링크]

요즘 김해 삼계에서 뜨고있는 핫플레이스가 있죠. 바로 애월별장입니다. 효리네 민박이 큰 히트를 치면서, '애월'이라는 곳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제주도 북서쪽에 위치한 애월읍 이름을 따와, 술집이름..

무한잉크복합기 브라더 DCP-T710W 사용후기, 무한잉크젯 추천 [내부링크]

컬러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을 손에 꼽으라면, 크게 다음과 같이 두 가지입니다. 첫째, 비싼 카트리지 비용. 둘째, 장기간 미사용 시 노즐 막힘으로 인한 고장. 하지만 이제는 그런 걱정할 필..

개인통관 고유부호, PCC 넘버 발급받는 방법과 이유 [내부링크]

한국 관세청의 요청으로 2019년 9월부터는 모든 해외직구사이트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등록해야만 해외직구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알리익스프레스나 뱅굿닷컴, 기어베스트에서 해외직구를 할때, 한국으로..

셀프로 하는 세탁기 청소, 에코후레쉬 세탁조클리너 사용후기 [내부링크]

"일주일에도 서너번씩 돌리는 빨래. 당신의 세탁기는 안녕하신가요?" 깨끗한 옷을 입기위해 빨래는 자주하면서, 정작 세탁기 청소는 하지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더러운 걸레로 아무리 방을 닦아봤자, 방이 깨끗..

고성 맛집? 계림새우나라 내돈내고 사먹은 솔직후기 [내부링크]

처갓집이 거제도라 집으로 돌아올때는 항상 통영과 고성, 그리고 창원을 지나쳐 오는데요. 여름휴가때 처갓집에 다녀오는길에 배가고파 맛집을 검색해보니, 고성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 있더라고요. 고성 맛집..

8월에 방문한 간절곶, 그리고 간절곶 근처 전망 좋은 카페 [내부링크]

동해안에서 가장 빨리 해가 떠오르는 곳이라 신년 해맞이 명소로 유명한 곳이죠. 울산 간절곶, 1월 1일이 아닌 한여름에 방문한 후기입니다. 우연찮게 인근에 지나갈일이 있어서 잠깐 들러봤는데요. 일출뿐만 아니..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변경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크롬으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고, 크롬 또는 엣지, 웨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윈도우7 이하의 운영체제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윈도..

에코후레쉬 워터썸 세정제 청소후기, 화장실·가스렌지 청소 끝! [내부링크]

오늘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해외직구로 구입한 세정제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었다"는 뉴스가 있더라고요.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국내에서 무려 14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망에 이르렀는데, 결코 남..

MS 워드 엔터표시 없애는 방법 10초만에 없애기 [내부링크]

최근 컴퓨터를 포맷하면서 MS워드를 새롭게 설치했는데, 문장 끝에 엔터표시가 생겼습니다. 굳이 필요없는 기능인데, 문장마다 엔터표시가 보이니 어수선하고 보기싫습니다. 특히 오른쪽 문단처럼 엔터를 여러번..

해외 직구폰 구글 플레이스토어 APK 다운로드 받는 방법 추천 [내부링크]

샤오미나 화웨이를 비롯해 중국 스마트폰을 구입할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되어있지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글로벌롬 (글로벌버전)의 경우 기본적으로 플레이스토어가 탑재되어있지만, 중국롬 (내수롬)의 경..

BOOTMGR is missing 오류 해결방법, 초간단 해결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데스크탑 PC를 켰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BOOTMGR is missing Press Ctrl+Alt+Del to restart 컨트롤+알트+딜리트 키를 누르면 재부팅이 되긴하지만 동일한 문구가 뜨면서 무한 재부팅..

ERP정보관리사 자격증 2019년 시험일정 및 유의해야할 점 [내부링크]

2019년 드디어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금연을 비롯해 많은 목표들을 세우게 되는데요. 저는 올해에는 자격증을 하나 따 볼까 생각중입니다. 바로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인데요. 저희 회사에서는 더..

샤오미 스마트폰 카톡알림 카톡소리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샤오미 미8 청춘판을 사용중인데, 어느날 부터인가 카톡 소리가 안나는걸 발견했습니다. 플로팅 알림은 해외직구폰이라 원래부터 안되는줄 알고 포기하고 있었고, 어느순간 갑자기 카톡소리마저 나지않더라고요...

트와이스 사나를 닮은 일본 코스프레녀 에이리(えい梨) [내부링크]

트와이스 사나를 닮은 일본 코스프레녀 에이리(えい梨) 국내에는 잘 알려져있지않지만 일본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있는 코스어(코스튬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바로 에이리(えい梨)라고하는 코스어인데요. 트와이스..

엑셀 원하는 시트만 골라 PDF 파일 하나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로 자료를 만들때 자료의 양이 방대할 경우 여러 개의 시트로 나누어서 작업을 하는데요. PDF로 저장을 하려고할때 백데이터가 여러 개의 시트로 나뉘어져있어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

샤오미 Wemax One Pro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 할인중 (위맥스원 프로 FMWS02C) [내부링크]

Xiaomi WEMAX ONE PRO FMWS02C ANSI Lumens Laser Projector HDR 3000:1 0.47 inch DMD 150 inch T968 Cortex-A53 4-core 4K Android 6.0 ALPD 3.0 샤오미에서 2세대 초단초점 레이저 프로젝터를 출시했습니다. 바..

2019년 출시예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10, Flex, LG G8 ThinQ, 포코폰 F2 등 [내부링크]

2018년 한해동안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스마트폰이 출시되었는데요. 가장 큰 트렌드는 개인적으로 듀얼카메라와 노치 디자인이었습니다. 2019년에는 보다 나아가 트리플 카메라, 쿼드카메라도 출시될 예정이며, M자..

보위에 라이크북 마르스 전자책(이북) 리더기, 지금 사세요! 두개 사세요! [내부링크]

얼마전 보위에(BOYUE)가 출시한 이북 리더기, 라이크북 마르스가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이 제품은 현존하는 7.8인치 전자책 리더기 중 가장 성능이 뛰어난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되어 큰..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변신로봇 장난감 구매후기 [내부링크]

이제 곧 4살이 되는 아들래미를 위해 변신로봇을 사줬습니다. 저는 해외직구를 자주하는 편인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IT기기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배송속도도 빠른 기어베스트를 주로 이용하고요..

하은(라코스테남)의 '신용재'와 신용재 '내가 가수가 된 이유' 공통점 [내부링크]

자동차에서 음악을 듣다가 너무 좋아서 무슨 노래인지 궁금해서 휴대폰을 봤더니 '신용재'라고 되어있더라고요. 포맨의 신용재가 부른곡인줄 알고, 노래 제목이 뭔지 봤더니 하은(라코스테남)? 노래 제목이 왜 이..

아리스 전동사이펀 구매후기, 수족관(열대어 어항) 청소 간편하게 끝! [내부링크]

저희집에는 열대어를 키우는 자반어항이 하나있습니다. 물생활을 한지 거의 2년정도가 되었는데 알풀(알비노 풀레드)를 시작으로 열대어 여러종들을 거쳐 현재는 알풀, 보라네어, 코리 3가지를 키우고 있죠. 처음..

노키아 X7 구매후기, 스냅드래곤710의 벤치마크 점수 공개 (Nokia X7 Review) [내부링크]

얼마전 출시된 노키아 X7이라는 스마트폰을 구입했습니다. 노키아 X7은 인도시장에서 노키아 8.1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고, 중국에서는 Nokia X7로 출시된 제품인데요. 결론적으로 이름만 다를뿐 동일한 제품입..

샤오미 미8 청춘판 카메라 성능 리뷰 (Xiaomi Mi8 Lite Camera Review) [내부링크]

샤오미 미8 청춘판을 구매해 메인폰으로 실사용하면서 남기는 사용후기 3탄입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미8 청춘판 리뷰도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요즘 핫한 스마트폰 샤오미 미8..

해외직구폰 한글화 방법, ADB툴, 로케일(Locale)로 스마트폰/ 태블릿 한글로 바꾸기 [내부링크]

해외직구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했을때, 글로벌버전(Global Version)으로 구매하지않으면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구매했던 ZTE Trek2 태블릿이 그랬고, 최근에 구매한 노키아 X7 역시 글로벌..

더존ERP 아이큐브 매입실적집계표 확인방법 [내부링크]

우리 회사는 어떤 자재를 많이 구매하고있을지 궁금할때, 어떤 협력업체로부터 매입이 많은지 궁금할때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존 아이큐브에서 1년간의 구매내역을 바탕으로 업체별, 품목별..

해외직구폰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중국내수용 Google Play Store 설치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노키아 X7 스마트폰을 구매했습니다. 노키아 X7은 아직 글로벌버전이 출시되지않았기때문에 중국내수용으로 구매했는데요. 샤오미를 비롯해 중국에서 해외직구한 스마트폰들은 글로벌롬이 아닌 중국내수롬..

해외직구폰 국내통신사 사용가능 여부 확인방법 (SKT, KT, LGU+ LTE밴드 주파수) [내부링크]

단통법 이후 자급제 단말기가 큰 인기를 끌면서, 최근에는 해외직구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해당 단말기가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는게 중요한데요..

로드FC 이수연 귀여운 외모의 파이터, 데뷔전 영상과 인스타그램 일상사진 [내부링크]

귀여운 외모로 인기를 끌었던 이수연 선수가 로드FC 데뷔전에서 판정승을 거두었습니다. 해당 경기는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샤오미 로드FC (XIAOMI ROAD FC) 051 XX의 48kg 아톰급 경기였는데요. ▲ 사진..

AOA 설현 무대에서 실신 이유는? 감기몸살 vs 화약 (영상있음) [내부링크]

AOA 설현이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행사무대에서 헛구역질을 하고 주저앉아 일어나지못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팬 직캠 영상으로 인해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설현은 공연도중 무대에서 몇번 헛구역..

블로그 깨진 링크 URL 한꺼번에 확인하고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링크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다른 웹사이트로 링크를 거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해당사이트가 없어지거나 관련 글이 삭제될 경우가 있습..

인터넷 익스플로러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가끔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시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라는 에러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예'를 누르면 웹페이지가 제대로 뜨질않기때문에 '아니요'라는 버튼을 눌러줘야하는데요. 이..

김해 삼계맛집 다래정, 양꼬치와 중국식 만두국 훈둔이 자꾸 생각나는 곳 [내부링크]

김해 삼계에서 술을 마시면 자주 들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다래정 양꼬치라는 가게인데요. 부드러운 양고기와 중국식 만두국인 훈둔이 자꾸만 생각나는 곳입니다. 양고기 비주얼 보이죠? 혼자만 알고있기 아까..

가성비 좋은 샤오미, 샤오미가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출시할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샤오미는 더 이상 카피캣 브랜드, 즉 짝퉁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가성비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신문기사나 여러매체에서도 언급하고 있듯이, 이처럼 샤오미가 급성장하게..

노무현 전 대통령도 다녀간 김해 숨은 맛집 "할매추어탕 · 메기탕" [내부링크]

얼마전 지인의 소개로 찾아간 김해 숨은 맛집, '할매추어탕 메기탕'에 다녀왔습니다. 김해에 30여년을 살면서도 이런 동네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외진곳에 있었는데요. 자동차가 없으면 절대 갈 수 없는 곳입니다...

꿀피부 만들기 위한 피부노화방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남녀 구분없이 피부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송혜교처럼 나이를 먹어도 먹지않은것 처럼 보이는 동안얼굴을 만드는 첫번째 방법. 바로 피부관리입니다.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 Best7을 소개해드리..

샤오미 미8 청춘판 스냅드래곤 660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 [내부링크]

얼마전 샤오미 미8 라이트, 청춘판 개봉기를 남겼었는데, 관심있다면 해당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요즘 핫한 스마트폰 샤오미 미8 라이트, 청춘판 구매후기 (Mi8 Lite) 오늘은 미8 청춘판의 구매후기에 이어 안..

SKT 해외직구폰 OMD 등록, 114 고객센터에서 VoLTE 신청 가능하네요! [내부링크]

샤오미 미8 청춘판을 해외직구로 구매하고 VoLTE를 등록하기위해 알아보던 중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SK텔레콤의 경우 예전에는 무조건 SKT 대리점에 가서 OMD 단말기로 등록을 해야했는데, 요즘은 114 고객..

움직이는 로봇 장난감, 남자아이 선물 추천! JJRC R5 캐디윌리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3살 아들래미에게 어떤 선물을 사줄까 고민하다 선택한 '움직이는 로봇 장난감' JJRC의 캐디윌리 RC로봇 구매후기입니다. JJRC는 드론이나 RC카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브랜드인데요. 이런 R..

포토샵 글씨체가 제멋대로 바뀔때 해결방법, 굴림체 폰트로 바뀌는 이유 [내부링크]

포토샵에 글자를 입력하려고하는데, 갑자기 폰트가 깨진것처럼 글씨체가 바뀔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굴림체로 변경된 글자를 다시 드래그해서 글꼴을 변경해줘야하는데요. 정말 귀찮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

스마트폰 교체시 필수! 카카오톡 대화 백업방법 (카톡 채팅 옮기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교체할때 가장 중요한게 바로 연락처와 데이터 백업인데요. 예전에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스마트폰을 교체하게되면 '데이터 내보내기'를 이용해 메모장으로 대화내용만 백업할 수가 있었는데, 최근에..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의 확인방법과 차이점 (Windows 32bit 64bit 비교) [내부링크]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어떤걸 설치해야할지 물어볼때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버전에 맞춰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데요. 오늘은 본인의..

요즘 핫한 스마트폰 샤오미 미8 라이트, 청춘판 구매후기 (Mi8 Lite) [내부링크]

최근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뽐뿌질을 멈출수가 없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이 바로 그런 제품인데요. 2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아주 잘빠진 디자인, 게다가 뛰어난 성능의 가성비까지.. 어느것 하나..

태클라스트 F5 전용 스타일러스펜 TL-T6 사용후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해 태블릿처럼 사용도 가능한 투인원 노트북, 태클라스트 F5 구매후기를 남겼었는데요. 오늘은 태클라스트 F5 전용 스타일러스펜 Teclast TL-T6 구매후기입니다. 태클라스트 F5..

일본어 뚱뚱하고 못생겼다는 의미의 신조어, 데부스(デブス) [내부링크]

일본어로 '뚱뚱하고 못생겼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데부스(デブス)'라는 말을 들어본적 있나요? 이 말은 여성들에게만 사용되는 ことば인데요. 오늘은 이 말의 뜻과 어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デブスと..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 넣는방법; 플러그인 활용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튜브 영상을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거라면 아래 포스팅을..

AAAA 건전지(4A건전지) 다이소 9V로 분해는 가능하지만, 주의할점 [내부링크]

얼마전 태클라스트 F5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전용 스타일러스펜도 샀는데요. 알고보니 스타일러스펜에는 AAAA건전지가 들어갑니다. 태어나서 AAAA건전지도 있다는걸 처음알았는데, 동네 마트나 다이소에 안팔더라고..

예쁜방향제 추천; 독특한 디자인의 센트레스트 선인장 방향제 [내부링크]

얼마전 웹서핑을 하다 마음에드는 방향제를 발견했습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아기자기한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방향제였는데요. 바로 센트레스트의 선인장 화분 방향제입니다. 제 블로그 이름과 잘 어울리는 감성..

파워포인트(PPT) 동영상 삽입방법; 하이퍼링크와 저장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때 간혹 동영상 파일을 삽입해야할때가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PPT 자료에 삽입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진 않지만, 발표를 할때 동영상 파일이 재생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

this account has been hacked! Change all your passwords! 해킹 메일 해결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네이버로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보낸 메일주소가 제 메일주소와 동일한 주소였는데요. 제목: this account has been hacked! Change all your passwords! → 이 메일계정은 해킹을 당했습니다. 모..

브러쉬포유 리필형 치간칫솔 구매후기, 가성비 최고 추천! [내부링크]

어릴적부터 올바른 양치습관을 갖지않은 탓에, 그리 치아가 좋은 편이아니었습니다. 그래서 5년전쯤 치과진료비로 500만원이 넘는 비용이 깨지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매일매일 깨끗하게 양치질을 하고..

김해 롯데아울렛 분위기 좋은 맛집 '후쿠오카함바그'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 김해 장유에 있는 롯데아울렛에 다녀왔어요. 겨울이 성큼 다가오는걸 몸소 느껴, 겨울에 입을만한 코트와 니트를 사러 쇼핑 갔는데요. 한참을 쇼핑하다보니 배가 고파져, 아울렛 안에 있는 식당에서..

이수역 폭행 관련 유튜브 동영상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어제부터 이수역 폭행이 네이버 실검에 오르면서 큰 이슈가 되고있네요. 바로 이수역에 있는 봉쥬비어에서 일어난 사건인데요. 어떤 내용인지는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고, 유튜브 영상을 공유합니다. 먼저 스틸컷부..

구글 크롬 응용프로그램 오류 '앗 이런!' 1분 해결 방법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가끔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뜨면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가끔은 메모리부족이라는 문구도 나오기도 하는데, 마치 인터넷이 끊긴..

탑텐몰 패밀리데이 어떤 이벤트가 있을까 1+1행사와 50% 할인이벤트 [내부링크]

최근 각종 소셜커머스나 온라인쇼핑몰에서 엄청난 할인 이벤트가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얼마전 위메프에서 진행했던 뿌링클 이벤트를 비롯해 블랙프라이데이가 있는 11월에는 많은 브랜드가 연중 제일 큰 행사를..

크롬 확장프로그램 제거로 컴퓨터 버벅거림 문제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씩 별다른 프로그램을 돌리는것도 아닌데 컴퓨터가 버벅거릴때가 있습니다. 무슨 문제인지 해결방법을 찾기위해 작업관리자 창을 켜보니 다음과 같이 크롬이 CPU와 메모리를 엄청나게 잡아먹고 있더군요. CPU..

부산 삼정더파크 동물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내부링크]

요즘은 낮에는 포근한데 아침과 저녁으로 많이 쌀쌀하죠? 날씨가 더 추워지기전에 아이를 데리고 여기저기 많이 가보려고 하는데요. 지난 주말에는 부산에 있는 동물원, 삼정더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삼정더파크는..

다이소 유심카드 어댑터를 활용해 나노유심 자르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 해외직구로 부모님께 드릴 효도폰, 레노버 S5 K520 구매후기를 작성했었는데요. 그동안 드리지 못하고 있다가 지난 주말이 되어서야 휴대폰을 바꿔드렸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머니가 사용하고 있던 스마..

구글 스프레드시트 갑자기 복사/붙여넣기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을 주로 사용하지만, 다른 외적인 일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여러명이서 공동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사진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넣는 방법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스티커 넣기) [내부링크]

카톡을 주고받을때, 사진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넣어서 가끔 보내는데요. 이 기능을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별도의 어플을 이용해 보내는것도 아니고, 유료 아이템도 아닙니다. 그냥 카카오톡 기..

티스토리 인기글, 게시글 통계 기능 추가되었네요! [내부링크]

티스토리가 점점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새로운 스킨 3종을 배포하더니, 이번에는 게시글 통계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한때 Daum에서 티스토리 서비스를 중단하진않을까? 티스토리 블로거로서 불안해하곤 했..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여수 맛집 '맛나게장' [내부링크]

여수에 볼일이 있어서 오늘 다녀왔습니다. 먼 지역에 가게되면 항상 점심을 뭐먹을지 맛집을 검색하곤 하는데요. 여수에서 가장 유명한게 바로 서대회와 간장게장이더라고요.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봐도 두꺼비게..

올뉴쏘렌토 오토오아시스 엔진오일 가격과 교체후기 [내부링크]

엔진오일 교체주기 얼마라고 생각하시나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광유의 경우 5000km이며, 합성유의 경우 1만킬로미터마다 교체를 해줘야한다고 많이 얘기를 하는데요. 실제로 그렇진 않습니다. 기아자동차에 따르..

테클라스트 F5 노트북 구매후기, 이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 Teclast F5 [내부링크]

얼마전 노트북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집에 15.6인치 삼성노트북5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웹서핑 도중 이 제품을 알고나서는 안살래야 안살 수가 없었습니다. 미리 경고합니다. 어쩌다 우연히 이 글을 읽게된 당신,..

차단사이트 우회접속하는 방법; DNS Changer 어플 사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려고하는데, 접속이 차단된 경우가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없어진게 아니라, 차단되었을때 스마트폰으로 우회접속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DNS 체인저'라고하..

다음 애드핏 일주일간 사용후기, 적절한 광고위치는? [내부링크]

지난 10월 25일 다음 애드핏을 신청해 현재까지 약 일주일간 사용중입니다. 다음 애드핏 신청방법과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예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애드핏(AdFit) 신..

샤오미 루빅스 스마트큐브 Giiker 구매후기, 큐브 입문자라면 꼭 사세요! 추천 [내부링크]

어릴적부터 루빅스 큐브를 맞춰보고 싶어서 몇번이나 시도해본적이 있었는데요. 지금까지 단 한번도 6면을 맞춰본적이 없었습니다. 한쪽면을 맞추는것까지는 가능한데, 그 이후부터는 설명서를 봐도 너무 어렵더라..

김해 진영맛집 명가 삼계탕, 중요한 일 앞두고 항상 먹는 보양식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와이프가 중요한 수술을 앞두고 있어서,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와이프가 시력이 많이 안좋아서, 라식/라섹도 안되서 렌즈삽입술을 받기로한 날이었는데요. 수술 당일 긴장을 많이..

깔끔한 디자인의 OCHSTIN 여성시계 해외직구 후기 [내부링크]

최근들어 해외직구를 자주하고 있습니다. 제가 해외직구를 하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인데요.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과 국내에는 팔지않는 제품을 살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다른사람들은 잘..

다음 애드핏(AdFit) 신청 및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방법 [내부링크]

현재 제 블로그에는 두가지 광고가 게재되고 있습니다. 바로 구글의 애드센스와 타불라(Taboola) 인데요. 애드센스는 포스팅 상단/중앙/하단, 그리고 사이드바에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까지 여러종류의 형태로 출력..

반려묘와 함께 웨딩사진, 세상에 한번뿐인 웨딩촬영 추억만들기 [내부링크]

세상에서 한번 뿐인 결혼식. 뭔가 색다른 웨딩사진을 찍고싶지 않나요? 이를 실천에 옮긴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이탈리아에 살고있는 Marianna Zampieri라고하는 여성인데요. 2012년 '아서'라는 고양이를 입양하..

샤오미 미지아 쿼츠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구매후기,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중간? [내부링크]

스마트기기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스마트워치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올해 1년동안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봤었는데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페이스부터 Zeblaze 토르 프로까지 다양한 종류의 스..

레노버(Lenovo) S5 벤치마크 테스트, 스냅드래곤625의 성능은? [내부링크]

얼마전 부모님께 드릴 효도폰으로 구매한 레노버 S5 개봉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디자인이나 기본 스펙은 해당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레노버(Lenovo) S5 스마트폰 구매후기, 스펙과 디자인 리..

더존 아이큐브(ERP) 조달구분에서 팬텀(PHANTOM)이란? [내부링크]

오랜만에 더존 아이큐브 관련 포스팅이네요. 최근에는 업무관련 포스팅을 하지않고 있었는데, 회사직원이 궁금한게 있다고 물어보길래 알려주면서, 정보 공유차원에서 흔적 남깁니다. 더존 I-CUBE를 사용하다보면..

감성적인 느낌의 LED 나무탁상시계 구매후기, 인테리어 효과만점! [내부링크]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사용할만한 시계를 찾던 중 마음에 드는 탁상시계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인테리어 효과로 만점인 감성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나무 탁상시계인데요. 우선 사진부터 보시죠. 어디에 올려놔도..

진주수목원 무료개방중! 주말나들이 힐링장소로 추천 [내부링크]

우리나라 속담중에 이런말이 있습니다. "봄볕은 며느리를 쬐이고 가을볕은 딸을 쬐인다" 그만큼 가을볕이 좋다는 말인데요. 조금만 더 있으면 추운 겨울이 올 것 같아 가을볕을 쬐러 주말에 가족나들이를 하기로..

신발 빨래 초간단 세척법, 나만의 일회용 운동화 세탁기 만드는 법 [내부링크]

흰색 운동화의 경우 쉽게 얼룩이 지기때문에, 자주 빨아줘야합니다. 네, 그래서 너무 귀찮습니다. 오늘은 이런 귀차니즘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깨끗하게 신발을 세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

코 끝이 시리다면 이건 어때요? 기발한 제품; 노우즈워머(Nosewarmer) [내부링크]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면서 코 끝이 시린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마스크를 쓰자니 갑갑하신분들, 특히 안경을 끼고있다면 따뜻한 입김때문에 안경이 뿌옇게 변하기도 하는데요. 그런..

단축키 하나로 끝내는 컴퓨터 램(메모리) 확인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XP나 윈도우7까지만 하더라도 내 컴퓨터의 램(RAM) 확인하는 방법이 정말 쉬웠는데요.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속성'만 선택하면 간단히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윈..

스마트폰 방진방수를 의미하는 IP등급, 알고 넘어가자! [내부링크]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기기의 사양을 확인하다보면 IP67이나 IP68과 같이 IP코드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방수등급의 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고만 생각해왔나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레노버(Lenovo) S5 스마트폰 구매후기, 스펙과 디자인 리뷰 [내부링크]

저희 어머니가 사용하던 휴대폰이 구입한지 2년이 넘어 상태가 많이 안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스마트폰을 하나 선물해드리려고 알아보던 중 디자인이 상당히 예쁜 스마트폰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올해초..

남자 서류가방 추천, 회사원에게 어울리는 가죽가방 해외직구 후기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면서 외근이나 출장을 갈때, 꼭 필요한게 서류가방입니다. 기존에 갖고다니던 닥스가방이 너무 더러워져 새걸로 하나 장만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는데, 비싼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려니 뭔가 망설여지더..

김해 생선구이 맛집 추천; 450도 고등어, 생선은 450도에 구워야 맛있다? [내부링크]

엊그제 부산에 사는 처제 소개로 김해 생선구이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김해에 살고있는 저도 잘 몰랐던 곳인데, 부산에 사는 처제가 여기까지 올 정도면 어떤 곳일까 궁금해서 가봤는데요. 바로 450도 고등어라는..

일본어 리조라바(リゾラバ)의 뜻과 어원, 여행지에서 사랑을 하다. [내부링크]

네이버 연애결혼의 커플N스토리를 보면, 해외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알게된 사람과 사랑에 빠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우연히 만나 계속 연락을 취하다 결국 결혼까지 하는 사람들이 종종보이는데요. 그런걸..

우리나라 여권으로 비자없이 갈수있는 해외여행 국가는 몇개일까? [내부링크]

영국 컨설팅그룹인 헨리 앤 파트너스가 '2018 Henley & Partners Passport Index'를 공개했습니다. 일명 헨리앤파트너스 여권지수인데요. 비자없이 여권만으로도 방문가능한 나라를 국가별로 순위를 매긴 자료입니..

국민 아기변기 추천; 성인겸용 두리 유아변기커버 구매후기 [내부링크]

애기들마다 편차는 심하지만 24개월(2돌) 정도 지나면 기저귀를 떼는 아기들이 제법있더라고요. 저희집 애도 벌써 27개월이나되었는데 아직 기저귀를 떼지 못하고 있어서 배변연습을 시키기 위해 아기변기를 구매..

샤오미 삼중날 전기면도기 분해/해체 및 세척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샤오미 삼중날 전기면도기 구매후기를 작성했었는데요. 관심있다면 해당 포스팅도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남자 선물 추천; 샤오미 삼중날 전기면도기 구매후기 오늘은 샤오미 전기면도기를..

남자 선물 추천; 샤오미 삼중날 전기면도기 구매후기 [내부링크]

남자친구 혹은 남자 선배 or 후배에게 선물을 고르고 있나요? 가격부담 없는 수준에서 어떤걸 고를까 망설이고 계신가요? 그런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 바로 전기면도기입니다. 성인남성이라면 매일 아침마..

유아책상의자세트 추천: 야마토야 부오노 아미체 책상 구매후기 [내부링크]

우리집 아기가 벌써 28개월이나 되었네요. 그림책 보는것도 좋아하고, 특히 최근에는 스티커북을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뽀로로, 타요, 콩순이, 코코몽, 고고다이노까지 마트에 가면 꼭 하나씩 집어오는게 바로 스..

데일리룩으로 입기 좋은 여자 멜빵바지 추천, 구매후기 [내부링크]

꾸민듯 안꾸민듯 센스있는 패션감각을 뽐내고 싶을때, 데일리룩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멜빵바지를 추천해요! 평소 즐겨보는 해외사이트인 뱅굿에서 이번에도 구매를 했는데요. 위 사진을 보자마자 딱 필이 꽂..

일본어 신조어 바비루(バビる)의 뜻과 어원 [내부링크]

일본어로 '놀라다'라는 뜻의 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도로쿠(驚く), 빗쿠리(びっくりする)가 대표적인 예인데요. 그 외에도 많이 사용되는 신조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바비루(バビる)인데요. 오늘은 바비..

소중한 내정보를 보호하자! RFID차단지갑 구매후기 [내부링크]

옛말에 이런말이 있습니다. '돈을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쓰는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요즘은 더 중요한게 있습니다. 돈을 버는것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돈이 빠져나가는 걸 막는것이죠. 요..

일본어 신조어 이케보(イケボ) 뜻과 어원 (feat.이케멘) [내부링크]

요즘 노래를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너목보 또는 히든싱어만 보더라도 왠만한 가수 뺨칠정도로 노래를 잘하는 일반인들이 많은데요. 단순히 노래만 잘하는것이 아니라 목소리도 정말 좋죠. 그런분들을 일..

테클라스트 태블릿 신제품 M20과 T20 비교, 어떤걸 사야할까? [내부링크]

게이밍 태블릿으로 인기있는 브랜드 태클라스트에서 최근 새로운 태블릿PC 2가지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Teclast M20과 Teclast T20 4G Phablet인데요. 둘다 10.1인치로 출시된 이 제품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어..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10초만에 해결방법 [내부링크]

보통 블로그를 보다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할 수 없도록 막아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제 블로그도 '마우스 우클릭 금지'로 설정을 해두었는데요. 그 이유는 제 블로그의 내용을 다른사람이 그대로 복사해서..

일본어 신조어 우다이(うだい)의 뜻과 의미, 어원 [내부링크]

한글 언어파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우리나라에는 신조어와 합성어가 난무합니다. 일본도 마찬가지인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우다이(うだい)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신조어인 うだい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우다이..

부모님 등산가방 추천, 방수 기능있는 가성비 좋은 IPRee 등산백팩 [내부링크]

얼마전 마트에 갔는데, 아버지가 등산용 가방을 하나 구매하려고 하시더라고요. 자주 산에 올라가시는 편인데, 가실때마다 영지버섯을 한아름씩 따오셔서 중탕을 해서 나눠주시곤 하시거든요. 그런데 기존에 사용..

일본어 유니클로 관련 신조어; 유니쿠라(ユニクラー), 유니바레(ユニバレ)의 뜻과 어원 [내부링크]

GAP, 자라, H&M 등 국내에도 수많은 SPA 브랜드가 들어와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있는 브랜드가 바로 일본의 SPA 브랜드, 유니클로인데요. 유니클로와 관련해 일본에도 신조어가 많다는 사실 알고 계..

다음(daum) 통누락 저품질 탈출후기,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사실 제 블로그 '감성으로 말하다'는 2017년 6월경부터 1년이 넘는 기간동안 다음 통누락인 상태였습니다. 저품질과 통누락을 제 기준에서 구분하면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품질: 간간이 검색유입은 이..

티스토리 패스트부트(Fastboot) 갤러리모드 이미지와 사이드바 이미지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최근 티스토리에서 인기있는 무료스킨 중 하나인 패스트부트 스킨에서 이미지가 제대로 출력되지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서브블로그 역시 패스트부트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 pc버전이..

두번 쳐다보게되는 신기한 그림자 사진들, 놀람주의 [내부링크]

어렸을적 방에 불을끄고 새어나오는 빛에 그림자 놀이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누구나 한번씩 그런 추억들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그림자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얼핏 한번보면, 이게 정말..

태블릿에 SKT 데이터 함께쓰기 추가했더니 이렇게 편리할수가! (데함 장점) [내부링크]

집에 어린아이가 있다면 외출시 챙겨야하는 필수품이 몇개있는데요. 기저귀를 비롯해 아이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많은데, 저희는 태블릿PC는 꼭 챙겨갑니다. 외식할때 편안하게 밥먹으려면 유튜브만큼 좋은게 없더..

삼성노트북5 램(RAM) 용량 추가 업그레이드 방법과 후기 [내부링크]

저희 집에는 성능이 나름 괜찮은 데스크탑PC가 있지만, 거의 사용하지않고 있습니다. 게임을 할일도 거의 없고해서, 요즘은 블로그를 하기위해 주로 노트북을 켜는데요. 휴대성때문에 노트북만 고집하고 있지만,..

내컴퓨터 노트북 램(RAM) 용량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버벅이는 현상이 잦을때가 있습니다. 다음클리너 혹은 고클린 같은 소프트웨어로 하드디스크를 정리해줘도 소용이 없을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

쏘렌토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장착후기, D2000 HUD OBD2 추천 [내부링크]

고급승용차를 보면 HUD가 장착된 차량이 많습니다. HUD란 Head Up Display의 약자로, 직역하면 고개를 들 수 있도록 하는 디스플레이란 뜻입니다. 운전할때는 전방주시가 엄청 중요한데, 자동차 계기판이나 네비게..

기장 장어구이 맛집은 대변 파래장 해녀촌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부산에 있는 기장에 장어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보통 기장에는 대게를 먹으러 많이 가는편인데요. 기장시장에 가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게식당이 정말 많거든요. 하지만 오늘은 기장시장 쪽이 아닌 대변..

김해 노브랜드 진영점 매장 둘러보기, 위치와 영업시간 [내부링크]

얼마전 김해 진영에 노브랜드가 생겼다는 말을 듣고 방문해봤어요. 보통 노브랜드는 이마트에서 주로 볼수있는데, 노브랜드 전문매장이 따로 있는줄은 몰랐거든요. 그래서 방문하게 된 '노브랜드 김해진영점', 방..

기아차 쏘렌토 에바코어 내시경과 2년차 정기점검 했어요! [내부링크]

얼마전 기아차로부터 우편물 하나를 받았습니다. "귀하의 자동차는 실내 통풍구를 통하여 실내로 백색가루 날림 현상 발생 가능성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무상수리를 실시합니다." 2014년 8월 25일부터 2017년 2월..

중국 미녀들의 화장빨, 화장전후 사진 비교 (동영상 有)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예쁜 여성들 사진입니다. 중국의 예쁜 미녀들 사진인데요. 정말 예쁘죠? 하지만 사진 속 모습만 보고 푹 빠졌다가는 큰일납니다. 예전 중국에서 인터넷 채팅으로 알게된 여성을 직접..

우체국쇼핑 영상크리에이터 서포터즈 모집하네요! [내부링크]

우체국쇼핑에서 영상크리에이터 안심이 1기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영상크리에이터란 유튜버와 같이 영상을 제작하는 걸 말하는데요. 이름만 거창하지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우체국..

보보버드 나무시계 구매후기, 남자 패션 손목시계 추천 (BOBO BIRD) [내부링크]

평소 시계에 관심이 많은편이라 시계를 몇개나 가지고있습니다. 한때는 스마트워치에도 관심이 많아 여러종류를 사용해보기도 했는데, 배터리를 매번 충전해야하는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좀 오래쓴다 싶으면 일..

CUBOT P20 디자인과 스펙, 가성비 모두 갖춘 스마트폰 큐봇 P20 할인정보 [내부링크]

스마트폰 브랜드 CUBOT(큐봇)에서 P20이라는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바로 그 이유가 디자인, 스펙, 가격 모두 뛰어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엄청나게..

파란색 체크원피스 하나로 내츄럴한 데일리룩 완성! 해외직구 후기 [내부링크]

여름철 습하고 더운 날씨에 간편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룩을 소개해드려요. 플래드(Plaid) 타입의 체크원피스인데요. 색상은 블랙과 블루로 두가지인데, 여름에는 컬러가 주는 시원함을 위해 파란색으로 선택했..

다이소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 듀얼 USB C타입 구매후기 [내부링크]

차에서 쓰던 스마트폰 충전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려고했더니 역시 배송비가 붙네요. 가격이 저렴한건 인터넷으로 시키면 배송비때문에 차라리 다이소에 가서 사는게 훨씬 저렴하죠. 그래서 얼마..

베트남 다낭 골든브릿지, 손모양의 이색적인 다리 [내부링크]

베트남에서 얼마전 이색적인 다리가 개통되었습니다. 지난 6월(2018년) 개통된 이 다리는 두개의 거대한 돌손이 다리를 떠받치고 있는 것처럼 보여 '신의 손이 떠받친 다리'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 마치 거대한..

다이소 디퓨저 우드 스틱 500원짜리 구매후기 [내부링크]

자동차에 비치해둔 액체형 방향제가 어느 순간부터 향이 거의 안납니다. 분명 디퓨저 양은 절반넘게 남아있는데, 왜 향이 안나는 걸까요? 처음에는 향이 안나는 이유가 가습현상때문이라 생각했는데요. 참고로 가..

다이소 HDMI 1.4 ARC 케이블 구매후기 [내부링크]

사운드바를 구매하면서 처음에는 TV와 옵티컬 케이블이나 옥스(AUX)단자를 이용해 연결을 했었는데요. HDMI ARC를 이용해 연결할 경우 자동으로 사운드바의 전원이 온오프되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HDMI ARC..

관부가세 대납서비스 없이 셀프로 관부가세 납부방법 카드로택스 [내부링크]

해외직구를 하다보면 관부가세를 내야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미국을 제외한 국가의 경우 목록통관과 일반통관 구분없이 150달러 이상일 경우 관세청에 관부가세를 지불해야하는데요. 어떤 제품을 구입하느냐에따라..

최신 유행하는 반반원피스 해외직구 후기 [내부링크]

요즘 밖에 나가면 반반 원피스를 많이 입는데요. 제가보기엔 마치 아수라백작같은 느낌이지만 여성분들이 보기엔 그게 그렇게 예쁜가봅니다. 얼마전 와이프에게 작은 선물을 해주려고 맘에드는걸 골라보라했더니..

낚시입문용 3000번 낚시릴 추천, Seaknight Rapid 3000H 구매후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다이와 메가포스 2500A (DAIWA Megaforce 2500A) 스피닝릴 구매후기를 남겼었는데요. 오늘은 함께 구매한 씨나이트 스피닝릴 구매후기입니다. 다이와 스피닝릴 구매후기도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도..

다이와 릴 메가포스 2500A 구매후기, 입문용 스피닝릴 추천 [내부링크]

취미생활로 낚시를 시작해보려고하는데, 어떤 릴을 사용해야할지 잠깐 검색해봤다가 머리가 너무 아파옵니다. 스피닝릴, 베이트릴 등 릴 종류도 많고 2000번, 3000번 등 알수없는 용어가 가득하더라고요. 아버지로..

낚시 채비용품세트 보빙(Bobing) 20종 박스 구매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도시어부를 보다가 문득 낚시가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가끔 아버지를 따라다니면서 몇번 해본게 전부였는데, 서른을 넘어가면서 제대로 된 취미생활을 하나 가져보자는 생각에 시작하게 된 낚시. 다행히도..

안성맛집 미가쌈밥, 야채 쌈 대박 많이 주는 곳 추천 (feat.메뉴와 가격) [내부링크]

안성에 갈때마다 꼭 들르는 맛집이 있는데요. 아침에 해장하기 딱 좋은 곳인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장터국밥'과 다양한 야채쌈과 돌솥밥, 그리고 돼지불고기를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곳인 '미가쌈밥'입니다. 최근..

여수백병원 근처 맛집 사계절명품삼계탕에서 보양식 먹었어요. [내부링크]

장인어른이 어깨가 안좋으셔서 어깨수술을 받기위해 백병원에 일주일간 입원하셨어요. 국내에서 어깨수술을 가장 잘한다는 병원이 여수백병원이라고 해서 먼곳까지 가셔서 수술을 받으셨는데요. 퇴원하는 날짜에..

BlitzWolf 스마트 사운드바 구매후기, 블리츠울프 BW-SDB1 리뷰 [내부링크]

최근 출시되는 TV는 베젤이 얇으면 얇을수록 디자인이 잘빠졌다는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베젤을 얇게 만들기위해 TV 제조사들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되는데요. 바로 스피커를 TV 뒷면에 부착하..

일본어 아카네코(赤猫)의 뜻은 빨간고양이가 아니다 あかねこ 의미와 유래 [내부링크]

일본어로 아카네코의 뜻이 뭔지 아시나요? 직역하면 '빨간고양이'인데요. 일본에서는 빨간 고양이 말고도 다른 의미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의미를 가진말인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赤猫(あかねこ)の意..

딸바보 아들바보 아빠들의 유쾌한 일상사진 [내부링크]

보어드 판다에서 활동하는 Giedre Gomes가 아버지의 날을 기념해 딸바보, 아들바보인 아빠들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미국의 아버지날(Father's Day)은 지난 6월 17일이었는데요, Giedre Gomes가 촬영한 아이..

김해 진영 '리프패럿' 앵무새가 있는 이색테마 카페 [내부링크]

항상 똑같은 프랜차이즈 커피숍에 가는것도 지겹지않나요? 데이트 한답시고 커피숍에 앉아 각자 스마트폰만 만지는 커플들, 어린 아기를 데리고 커피숍에 가려는데 너무 시끄럽게 굴어 맘충이라 불릴까봐 눈치보이..

진영에서 가까운 창원 동읍 한정식 맛집추천 "온화담" 메뉴와 가격은? [내부링크]

얼마전 쌈밥정식이나 한정식을 먹고 싶어서 인터넷을 뒤지다 발견한 온화담. 김해 진영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차로 10여분 정도만 가면되는 곳이더라고요. 오늘은 얼마전 방문한 창원동읍에 위치한 가정식 백반..

화웨이 P20 vs 우미디지 Z2 스마트폰 디자인이 똑같다? [내부링크]

요즘 중국의 스마트폰 브랜드가 큰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작년 미국시장에서 스마트폰 판매량을 보면 1위가 애플의 아이폰, 2위가 삼성의 갤럭시인데요. 그럼 3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화웨이 (Huawei)입니다. 샤오..

일본어 좋은말, 가슴 찡한 문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 역시 일본어로 된 감성적인 문구입니다. 「別れよう。」 君からの一言。 大好きな君だから 「うん。」としか言えない私。 あの時, 素直になれていたら 何かが変わっていたのかな… "헤어지자.." 너의..

일본어 좋은 글귀, 감성적인 예쁜 문장 [내부링크]

야후재팬에서 검색하다 우연히 발견한 감성적인 일본어 좋은 글귀 하나를 소개해드립니다. 위 이미지는 일본영화 '식물도감, 운명의 사랑 주웠습니다.' [植物図鑑 運命の恋、ひろいました]의 한장면으로 위 글귀..

skt 멤버십 내맘대로 플러스 11번가 할인쿠폰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혹시 SK텔레콤 멤버쉽 등급이 어떻게 되시나요? SKT를 이용한지 몇년이나 지났는데, 내맘대로 플러스 혜택을 아직 모르고있진 않은가요? 오늘은 SKT 내맘대로 플러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그중에서도 11번가 할인쿠..

계란 빨리 삶는 방법, 5분만에 계란 삶기 도전! [내부링크]

벌써 여름이 다가오네요. 날씨가 너무 덥다보니 냉면같은 시원한 음식이 땡기는데요. 집에서 자주 끓여먹는 둥지냉면, 그리고 냉면에 빠질 수 없는게 하나있는데 바로 삶은 계란입니다. 그런데 냉면을 조리하는데..

SGA solutions client, 내 컴퓨터 CPU를 잡아먹는 프로그램 삭제해볼까?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회사 PC가 계속 버벅이기 시작했습니다. 기업무료 PC클리너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이용해 컴퓨터 청소를 자주한다고 생각했는데, 크롬 인터넷창 몇개만 켜도 엄청 느려지더라고요. 그래서 왜그런가 싶어..

컴퓨터 윈도우10 파일삭제시 확인문구 안뜰때 해결방법 (삭제 대화상자 팝업창) [내부링크]

윈도우 10의 전세계 시장점유율이 2018년 1분기 기준 약 39%에 이른다고 합니다. 윈도우XP의 서비스 종료와 함께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바꿔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그만큼 늘었다는 것인데요. 윈도우 10을 이용..

OPPO Find X, 팝업 카메라 디자인으로 세계를 사로잡다. 프리뷰 [내부링크]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이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브랜드가 노치디자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ASUS 젠폰(Zenfone) 5Z와 우미디지 Z2, 샤오미 Mi8 등이 노치디자인을 채택해 출시가 되고있는데요. 수많은 스마트폰 제..

포토샵 누끼따기, Photoshop CC의 대박기능 Select subject [내부링크]

웹디자이너들에게 있어서 포토샵 누끼작업은 정말 노가다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배경이 깔끔한 사진일 경우 '자동 선택도구(magic tool)'만 이용하더라도 쉽게 배경만 제거할 수 있는데요. 배경이 복잡한 사진..

포토샵 글자 테두리 효과 넣는 방법,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보면 대표이미지나 썸네일 사진에 글자를 넣고싶을때가 있는데요. 그냥 글자만 넣으면 알아보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따라서 글자에 테두리를 넣어주면 보다 깔끔하고 쉽게 알아볼수가 있는데요. 한번..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 방법 최신버전 링크거는 법 [내부링크]

약 한달전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5개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2개만 운영중인데요. 각 블로그마다 주제가 다르기때문에 새로운 블로그가 필요해져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게되었는데..

구강세정기 추천 워터펄스 V300 구매후기 (WaterPulse V300 리뷰) [내부링크]

입냄새의 원인에는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몇가지 예를들면 구강건조증 또는 치주염과 같은 염증이 있을때도 입냄새가 발생하며,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기간일때도 입냄새가 나기도 하는데요. 무엇보다도 가장 큰 이..

최근 3개월간 수집한 웹 페이지 제목이 동일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오류 해결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중 하나인 "최근 3개월간 수집한 웹 페이지 중 ○○%가 제목이 동일합니다."의 해결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약 10일 정도 지난 현재 어떻게 바뀌었..

샤오미 미니멀시티 백팩 다크그레이 구매후기 리뷰 [내부링크]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기존에 갖고있던 백팩이 지퍼가 고장이 났습니다. 출장갈때나 가끔 노트북을 밖으로 가지고 나가야할때, 가방이 없으니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노트북 전용 가방을 구매하기위해 인..

ASUS zenfone 5Z 사전예약으로 할인받기 (에이수스 젠폰 5Z) [내부링크]

아직도 많은분들이 아수스로 알고있는 브랜드, ASUS(에이수스)에서 신규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최신 CPU인 퀄컴 스냅드래곤 845를 품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젠폰 5Z인데요. 어떤 제품인지 디자인과 스펙부터 확..

UMIDIGI Z2 스마트폰 출시, 20만원대 가성비 최고 휴대폰 추천 [내부링크]

국내에도 잘 알려져있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 우미디지(Umidigi)에서 신규 스마트폰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Umidigi Z2인데요. 잘빠진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

최신노래 무료 다운 어플추천; 음악다운 - MUSIC DOWN [내부링크]

요즘은 멜론과 같은 사이트에 월정액을 끊어 스트리밍으로 노래를 듣는분들 많으시죠? 멜론의 경우 실시간으로 최신곡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하지만, 월정액으로 매달 돈을 지불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오류 해결방법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인 블로거 중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으로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필수조건이라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코시나 원터치 폴딩선반 구매후기, Before & After 비교 [내부링크]

요즘 아파트는 김치냉장고가 들어가는 공간이 별도로 있는데요. 저희집은 김치냉장고를 사지않아 잡다한 물건을 쌓아두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물건을 계속 쌓아두니 지저분한건 둘째치더라도 공간..

일본어 휘바루(フィバる)의 뜻과 의미, 어원 [내부링크]

요즘은 많이 사용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나쁘지않을 일본 속어. 휘바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フィバる(Fibaru) フィバるとは、熱狂する。盛り上がること。 휘바루란 열광적인것, 분위기가 달아오르는 것을 뜻하..

일본어 야바이(やばい)와 야베-(やべえ)의 뜻과 의미, 어원 [내부링크]

일본에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말이 바로 야바이가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많이 사용하는 단어인데요. 오늘은 일본어 야바이와 야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야바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や..

샤오미 무선청소기 ROIDMI F8 출시, 차이슨 저리비켜! 샤이슨이 왔다! [내부링크]

다이슨이 V8 앱솔루트에 이어 싸이클론 V10까지 출시하면서, 국내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으로 인해 구매하기를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 가성비 좋..

3중 헤파필터와 예쁜디자인의 ROCK ABF001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후기 [내부링크]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외출하기 두렵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자동차 에어필터는 미세먼지까지 잡아주지 못한다고 합니다. '내 차에는 좋은 필터를 쓰고있으니 문제없다!'고 생각한다면 크나큰 착각. 그렇다고 자..

부산 송정맛집 흑송, 오션뷰의 분위기 좋은 일식집 추천 [내부링크]

아직 수영하긴 이른 날씨지만 주말에 가까운 송정해수욕장으로 놀러갔다 왔어요. 해수욕장에는 튜브타며 물놀이하는 사람들은 거의보이지않고 가족단위로 텐트 혹은 돗자리를 깔아놓고 삼삼오오 모여서 쉬고있더라..

일본어 츤데레(ツンデレ)의 뜻과 유래, 츤츤 데레데레 [내부링크]

일본어로 츤데레의 의미가 뭔지 아시나요? 최근에는 TV방송이나 신문기사와 같은 언론에서도 자주 사용되고 있는데요. 츤데레 남자 또는 츤데레 여자와 같이 남녀에 한정하지 않고 많이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오늘..

일본어 젠쿠리(全クリ)의 뜻과 다양한 의미 [내부링크]

일본 사이트를 보다보면, 간혹 全クリ라는 단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젠쿠리란 "全部クリア" 또는 "完全にクリアする"라는 말의 약자인데요. "전부 클리어", "완전히 클리어하다"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全クリ는..

일본어 하쿠이(白い, ハクイ)의 뜻과 유래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마찬가지겠지만 일본어에도 유행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단어도 바로 그런 유행어 중 하나인데요.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않는 '사어'이지만, 간혹 일본 만화나 옛날을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 종..

HX885 구매후기, 자동줄감개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내부링크]

얼마전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매했습니다. 이거하나 사려고 엄청나게 검색을 했었는데요.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한 것이 자동줄감기 기능이 되면서, 디자인도 예쁘고 가성비도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렇게..

일본어 사쿠라(さくら) 벚꽃 말고 다른 뜻은? 사쿠라의 유래 [내부링크]

매년 3월말부터 4월이되면 벚꽃이 만발하는 시기가 되는데요. 벚꽃은 정말 짧은 기간동안만 피기때문에 시기를 놓쳐버리면 벚꽃 구경하기도 힘듭니다. 이처럼 짧은시간에 만개했다가 순식간에 사라져버리는 벚꽃(..

일본어 찌라미/ 치라미(チラ見)의 뜻과 의미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찌라미 혹은 치라미로 검색하니 포켓몬스터의 캐릭이 나오네요. 일본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단어인데,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소개합니다. 포켓몬의 치라미(チラーミィ)가 아닌 チラ見의 뜻..

경찰을 뜻하는 비속어 짭새, 일본어는? マッポ(맛뽀)의 유래 [내부링크]

일본어로 경찰관을 뜻하는 말에는 警察官(けいさつかん)과 おまわりさん이 있습니다. 오마와리상(おまわりさん)을 직역하면 '주변에 있는 사람'인데요. 치안을 위해 항상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사람, 바로 경찰을..

페이팔 판매수수료, 송금 받을때 수수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예전에 페이팔 관련해서 몇건의 포스팅을 했었는데, 혹시 관심있다면 아래 글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팔 계좌등록 및 추가하는 방법 - 은행코드, 계정유형 페이팔 출금신청방법과 출금 수수료 알아보기 페이..

포토샵 CS5의 JPEG 데이터의 분석문제 오류, 간단 해결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다보면 간헐적으로 이미지파일이 열리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JPEG 데이터의 분석 문제로 인하여 요청한 사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일본어 피타T(ピタT)의 의미와 유래 (feat. 피치T, 쫄티) [내부링크]

일본은 우리나라와 참 많이 닮은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피타T가 바로 그런데요. 피타T가 무엇인지, 우리나라와 어떤점에서 비슷한지 알아보도록 하죠! ピタTとは、身体に対し、サイズが小さめのぴったり..

일본어 OL의 뜻, OL은 oㅑ동에서만 사용된다? (feat.BG) [내부링크]

일본의 AV와 같은 Oㅑ동을 보면 OL이라는 표현이 자주 보입니다. OL을 그대로 번역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지만, 최근에는 이 표현을 꺼려하는 여성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OL이란 무엇인지 그 의미와 유래에..

기어베스트 4주년 노트북, 태블릿 특가 이벤트 (샤오미 미노트북 프로, 샤오미 미에어 외) [내부링크]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4주년을 맞아 한국시간 기준으로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6시에 특가 세일중입니다. 기어베스트 4주년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기어베스트 4주년 이벤트 메인페이..

일본어 모에(萌え)의 뜻과 유래 - MOE, モエ [내부링크]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예능을 보다보면 '모에(モエ)'라는 표현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왠지 오타쿠 삘이 나는듯한 이 단어, '모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萌えとは、アニメ・漫画・ゲームなどのキャラクターに対..

일본어 신조어 7K(나나케이)의 뜻과 유래, 일본 IT기업 기피 이유 [내부링크]

예전부터 우리나라에는 3D직종이라는 것이 있었는데요. 3D 직종이란 더럽고(Dirty) 힘들고(Difficult), 위험한(Dangerous) 일을 일컬어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일본에서는 IT기업에 대해 7K(나나케이)라고 부르는..

스펀지도 재활용 분리수거 될까?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 알아두기! [내부링크]

가끔 온라인 쇼핑을 통해 택배가 올때, 제품 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은 스펀지가 들어있을때가 있는데요. 아파트 재활용 분리수거를 하려고 보니, 어디에 넣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일본어 충분하다(じゅうぶん)의 한자 充分과 十分의 차이점 [내부링크]

일본어로 충분하다라는 뜻의 단어 쥬분(じゅうぶん)에는 한자가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充分과 十分인데요. 우리나라말로 하면 充分은 '충분'이고, 十分은 '십분'으로 읽혀지지만 일본어로는 둘다 '쥬분'으로 발..

일본어 제작(せいさく)을 뜻하는 한자 - 制作과 製作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무언가를 "만들다"라는 뜻의 "제작" 일본어로 두가지 한자가 있는데요. 바로 制作와 製作입니다. 발음은 둘다 세이사쿠(せいさく)로 동일하지만, 어떤것을 만드느냐에 따라 달리 사용되는데요. 오늘은 일본어 制作..

현관문 끼익거리는 소리 없애는 방법, 초간단 꿀팁 [내부링크]

철제로 된 현관문에서 끼익거리는 소리가 나서 짜증이 날때,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도 지은지 이제 곧 2년이 다되가는데, 작년부터 조금씩 소리가 나더니 여간 신경이 안써지는게 아니더..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과 유심칩 없을때 오류해결법 [내부링크]

아이폰6 용량 32기가짜리가 작년 6월쯤 출시되면서, 줄곧 안드로이드 폰만 사용해오다 처음으로 아이폰을 구입했는데요. 약 7개월정도 사용해본 결과 대부분 만족스럽게 사용해왔습니다. 적은 배터리 용량이지만..

김해 내외동 맛집 소문, 해물모듬 회식장소 추천 (feat.메뉴판) [내부링크]

김해 내외동 맛집으로 소문난 '소문'. 가게이름 그대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오늘은 해물모듬으로 유명한 '소문' 맛집 탐방기입니다. 저녁 일곱시쯤 방문했는데, 이미 자리가 만석이더라고요. 미리 예약하고 가시..

미니스튜디오 포토박스 40cm 큰사이즈 구매후기, 리뷰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들의 리뷰가 부쩍 많아졌습니다. 리뷰사진을 찍으면서 항상 느낀게, 사진을 찍으려고 하다보니 제품에 그림자가 생긴다는 것과 배경이 깔끔하지 못해 아쉽다는 거..

파워포인트 PPT 글꼴포함 저장 방법 (다른 컴퓨터에서 폰트 안깨지게 하는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작성하고 프레젠테이션을 하기위해 단상에 올라섰는데, 폰트가 깨져 난감한적 없으신가요? 과제를 위해 밤새가며 디자인을 예쁘게 꾸몄는데, 글꼴이 엉망진창이 되어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습..

일본어 논케(ノンケ)의 뜻과 의미, 유래 [내부링크]

일본의 19금 게임중에 'ノンケ一発食べ放題'라고하는 BL게임이 있는데요. 게임 이름을 한글로 번역하면 '논케 한 번 마음껏 먹기'입니다. 오늘은 논케의 뜻과 어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ノンケとは、異性愛者の..

해외직구폰 원스토어 다운로드 방법 (Onestore download) [내부링크]

요즘은 스마트폰도 해외직구가 대세입니다. 기어베스트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샤오미와 화웨이 등 가성비 좋은 모델들을 엄청 저렴하게 구매할 수가 있는데요. 저렴한것은 10만원 이하부터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도..

크롬 어플 최근북마크 숨기는 방법, 삭제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에서 크롬 어플을 이용하다보면, 구글 메인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최근 방문한 링크가 표기되는데요. 오늘은 최근북마크를 보이지않게 숨기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잘 따라오세요!..

일본어 치마마/ 찌마마(チーママ)의 뜻과 유래 (feat.스낵바 スナックバー) [내부링크]

영화에서 보면, 유흥주점이나 성매매업소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가게주인에게 '엄마'라 많이 부르는데요. 일본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은 일본의 술집에서 주로 사용되는 찌마마(チーママ)의 뜻과 유래에 대..

일본어 '고젠사마 午前様' 뜻과 의미, 유래 [내부링크]

일본어로 '사마'라는 말은 ~님, ~분 과 같이 대상을 높이는 존칭어인데요. 대표적인 예로 손님을 뜻하는 '오캬쿠사마(お客様)'와 욘사마 같은 것들이 있죠. 그런데 '고젠사마'라는 말 들업ㄴ적 있으신가요? 오전을..

블랙베리 키원 최저가 구매방법; 미스티 지진희 폰 (Blackberry KEYone) [내부링크]

jtbc 드라마 미스티에서 지진희가 사용해 화제가 된 스마트폰, 바로 블랙베리 키원입니다. 스마트폰인것 같긴한데, 하단부에 키보드 같은게 붙어있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스마트폰 케이스라 오해하기도 했었는데..

일본어 멘헤라(メンヘラ)의 뜻과 유래, 멘헤루(メンヘル) [내부링크]

일본어에는 유난히도 축약어가 많습니다. 조금만 단어길이가 길면, 짧게 줄여서 신조어로 만들어버리는데요. 우리나라도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이런 현상이 많아진건 마찬가지긴 합니다. 예를들면 멘탈붕괴를 줄여..

일본어 폿포(ぽっぽ)의 다양한 뜻과 의미 (feat.뽀뽀) [내부링크]

예전 교환학생으로 일본에 있을때, 부산사투리를 쓰던 여자애가 "오빠야~"라고 불러 주위의 시선을 한번에 받은적이 있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부산 사투리 억양으로 "오빠야"라고 부르면 왠지 '옷빠이(おっぱい)..

뽀로로 미니RC카, 무선자동차 뚜뚜 솔직 구매후기 [내부링크]

설날을 맞이해 부모님이 홈플러스에서 사주신 '뽀로로 미니RC카 무선조종' 장난감 구매후기입니다! 예전에 뽀로로 병원놀이 장난감셋트를 구매한 뒤 크게 실망한 탓에 뽀로로 장난감은 더이상 안사려고 했는데요...

일본어 신조어 이케단(イケダン) 뜻과 의미, 유래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이케단을 검색해보니 '회사와 가정 모두에 충실한 멋진 남편'이라고 표기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일본어 신조어인 이케단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イケダンとは、仕事も家庭のことも出来て..

오키텔(Oukitel) K10 배터리 최강 스마트폰 스펙과 할인정보 공유 [내부링크]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서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큰 스마트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오키텔 (Oukitel) K10이라는 스마트폰인데요. 최근 출시된 6인치 FHD화면에 내장배터리가 무려 11000mAh나 되는 괴물 스마트..

샤오미 프로젝터 화질 리뷰영상 (샤오미 울트라 미 레이저 프로젝터) [내부링크]

요즘 샤오미의 울트라 레이저 프로젝터가 정말 화제죠? 큰 화면으로 쏴주는 빔프로젝트 같은 경우 적어도 2~3미터는 떨어뜨려놔야하는데, 그렇게할 경우 빔프로젝터 앞에 뭔가 지나가면 그림자가 생기는 불편함이..

일본어 부스(ブス)의 의미와 유래, 신조어 부스센(ブス専)이란? [내부링크]

일드 학원물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부스(ブス), 아마 일본어 공부를 하고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이 말의 뜻을 다 알고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부스의 유래와 '부스센'이라는 속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

일본어 속어 우자이(うざい)의 뜻과 의미, 어원 [내부링크]

일드(일본드라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말로 '우자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아무렇지도않게 많이 사용되는 말이지만 한때는 야쿠자들이나 불량학생들이 사용하는 그리 좋지않은 말이었습니다. 오늘은 우자..

일본어 속어 야오이(やおい)의 뜻과 의미, 유래 [내부링크]

혹시 일본어로 やおい라는 말 들어본적 있나요? 여성들이라면 일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종종 봤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야오이의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やおいとは、男性の同性愛を扱った作品のこと..

지윤텍 크레인 플러스 3축짐벌 지금 최저가 (Zhiyun Crane Plus) [내부링크]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핫딜] Zhiyun Crane Plus 3-axis Handheld Gimbal Stabilizer Suitable for Action Camera with Waterproof Housing Motion Memory, POV Mode, Night Lapse, Intelligent Object Tracking, M..

샤오미 백팩 저렴하게 직구해요! - 샤오미 14인치 어반스타일 가죽백팩 [내부링크]

[기어베스트 해외직구 핫딜] Original Xiaomi 14 inch Urban Style Polyester Leisure Backpack - DEEP GRAY 스마트폰, 프로젝터, 전동칫솔 등 전자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 샤오미. 이제는 패..

블루부 S8 플러스 스펙과 최저가 할인정보, 갤럭시 S8 카피캣 (Bluboo S8+ 언락폰) [내부링크]

삼성전자를 빼놓고는 안드로이드폰을 거론할 수 없을 정도로, 삼성 갤럭시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입니다. 그중에서도 삼성 프리미엄폰 라인의 갤럭시 S8과 갤럭시노트 8은 현재 최고사양으로 안드로..

MSI 게이밍노트북 핫딜 정보, GL62M 7RD 추천 [내부링크]

[Gearbest MSI GL62M 7RDX-i7 Laptop Promotion]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MSI 게이밍 노트북 할인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제품이 바로 GL62M 7RD인데요. 기존에 1076.09달러에 판매되던 것을..

일본어 속어 다이죠V(大丈V) 다이죠브이 의미와 유래 大丈v(^ー^)v (fear.다이죠부) [내부링크]

일본어로 '괜찮다'는 의미의 말로 다이조부(大丈夫)가 있는데요. 혹시 다이조V(大丈V)라는 말도 들어본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다이조V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大丈Vとは、「問題ない」「平気」といった意..

현대차·기아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단점, 업데이트 해줬으면하는 3가지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할때 보통 사제 네비를 많이 장착하지만, 그렇지않은 경우도 제법 있습니다. 저도 차량을 구매하면서 사제 네비를 매립하지않고 순정네비를 옵션에 추가했는데요. 사제네비를 장착할 경우 유격이 있..

현대차·기아자동차 뒷유리 워셔액 나오게하는 방법 (쏘렌토 기준) [내부링크]

비가 많이 내리는 날, 자동차 와이퍼가 없다면 어떻게될까요? 그만큼 자동차 와이퍼는 안전벨트, 타이어 다음으로 중요한 안전 장치이기도 합니다. 와이퍼를 떠올리면 함께 떠오르는게 바로 워셔액인데요. 예전에..

일본어 보치보치/보찌보찌(ぼちぼち) 의미와 뜻 [내부링크]

일본의 오코노미야키 체인점으로도 유명한 ぼちぼち. 많은 사람들이 일본여행을 가면 꼭 들리는 맛집이기도 한데요. 사실 이 단어는 표준어가 아닌 사투리입니다. 오늘은 ぼちぼち가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알..

이케아 MULIG 옷걸이 스탠드 행거 구매후기, 생각보다 너무 크네요. [내부링크]

겨울철이 되면서 자주입는 외투를 붙박이장에 계속 걸어두자니 번거롭기도하고, 애기옷도 한샘 샘키즈 서랍장에 넣었다 빼는것도 귀찮아 결국 옷걸이 행거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다 우연히..

일본어 도엔(ドN, どえぬ)의 뜻과 의미 (관련어: 도엠, 도에스) [내부링크]

성적인 취향을 두고 S냐 M이냐 라는 말이 있습니다. S는 사디즘(Sadism)을 뜻하며 성적 대상에게 고통을 줌으로써 성적인 쾌감을 얻는 사람, 즉 사디스트를 뜻하는 말이며, M은 마조히즘(Masochism)으로 이성으로..

일본어 누하라(ヌーハラ)의 뜻과 의미, 누들 해러스먼트란? [내부링크]

TV에서 먹방계 연예인들(예를들면 정준하나 김준현 등)이 라면을 먹으면서 '후루룩'이란 소리를 내며 먹으면 정말 맛있어 보이는데요. 일본에서는 이 소리로 인해 한바탕 소란이 일어난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누..

DJI 매빅프로 플래티넘 플라이모어 콤보 최저가핫딜, 안보면 후회 [내부링크]

DJI Mavic Pro Platinum Foldable RC Quadcopter 스파크와 팬텀4 등 드론(무선모형RC)에 있어서 넓은 제품군을 갖추고 있는 DJI. 드론계의 애플이라 불릴만큼 선두주자인데요. 샤오미 못지않게 성능에 비해 저렴..

일본어 로데오(ロデ男, ろでお)의 뜻과 의미, 유래 [내부링크]

ロデ男란 일본교과서에는 실리지않는 신조어로서 주로 여중생, 여고생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현인데요. 그 유래가 재미있어 알려드립니다. ロデ男とは、異性に振り回される男性のこと。 일반적으로 우리가..

일본어 시바쿠(しばく)의 뜻과 의미 - しばくぞ, 茶しばく [내부링크]

요즘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간혹 '시바쿠'란 표현을 들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시바쿠(しばく)의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しばくとは、殴る・蹴るなど暴力をふるうこと。 しばくとは、ある場所へ(食..

일본어 디스루(disる, ディスる)의 뜻과 의미 [내부링크]

일본 방송에서 쉽게볼 수 있는 신조어로 disる 또는 disられる가 있습니다. 영어와 히라가나가 합쳐진 이 말의 뜻이 뭘까요? ディスるとは、軽蔑し、罵り・けなすこと。 디스루(disる)란 우리나라의 '디스하다'와..

일본어 멘쿠이(面食い) 의미와 뜻, 유래 [내부링크]

일본에 가거나 일본 예능방송을 보다보면 멘쿠이 또는 멘구이라는 말을 종종 들을 수가 있는데요. 멘쿠이란 얼굴을 뜻하는 멘(面)과 '먹다'라는 의미의 쿠이(食い)가 합쳐진 합성어로, 직역하자면 '얼굴을 먹다'라..

신축아파트 분양후 입주까지 필요한 비용, 선수관리비와 등기비용 [내부링크]

신축아파트를 분양받으려고 하는데, 비용이 얼마나 발생할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도금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발코니 확장비는 언제 지불해야하며, 취득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등 알게모르게 새어나..

새아파트 결로현상 곰팡이 방지를 위한 결로방지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새아파트 입주예정이라면 누구나 한번씩 걱정하게되는 결로현상. 특히나 추운 겨울철에는 결로현상이 더욱 많이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결로현상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결로가 발생하는 이유와 대책방법에 대해 알..

자동차세 연납신청 의미와 2018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은? [내부링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매년 1월에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 연납신청인데요. 모르고 지나치면 손해입니다. 바로 절세를 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이 무엇인지, 그리..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되는 장기수선충당금이란? 전세계약 또는 매매시 유의해야할점 [내부링크]

신축아파트에 입주할 경우 장기수선충당금이라는 명목으로 수십만원에 달하는 돈을 선금으로 내야합니다. 그리고 매달 아파트 관리비에 포함되어 관리사무소로 돈을 지불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장기수선충당금이 무..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하는 방법, 광고문자 차단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바꾼지 벌써 반년이 지났습니다. 안드로이드폰만 줄곧 사용해오다 아이폰으로 넘어오니 안되는 기능이 너무 많더라고요. 물론 아이폰만의 장점도 있긴 하지만, 안드로이드만이 가진 커스터마이징이라던..

이형철근 단위중량과 중량규격표, 중량산출 방법 (Deformed Bar) [내부링크]

[이형철근; Deformed Bars for Concrete Reinforcement] 일반적으로 건축물에는 콘크리트 공사를 많이하는데요. 콘크리트는 내구성, 내화성(열에 대한 저항성), 내진성(구조물의 지진에 대한 저항 성능) 등의 장점..

금속 재질의 국가별/규격별 비교표 JIS, DIN, BS, GB 등 [회주철, 닥타일, 가단주철] [내부링크]

탄소강, 합금강, 스텐레스강에 이은 재질별 국가 규격 비교표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이번에는 회주철과 닥타일주철, 가단주철의 국가규격별 재질비교표인데요. 이번에도 지난 포스팅과 동일하게 일본의 JIS, 독일..

금속 재질의 국가별/규격별 비교표 JIS, DIN, BS, GB 등 [스텐레스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탄소강과 합금강의 재질별 국가 규격 비교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시다면 지난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 금속 재질의 국가별/규격별 비교표 JIS, DIN, BS, GB 등 [탄소강, 합금..

금속 재질의 국가별/규격별 비교표 JIS, DIN, BS, GB 등 [탄소강, 합금강] [내부링크]

S45C라는 재질은 JIS규격 용어입니다. DIN규격에서는 어떻게 표기할까요? 동일한 재질도 국가별 규격에 따라 달리 표기되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금속의 재질별 비교표. 예..

육각 구멍볼트의 카운터 보링 및 볼트구멍 치수 규격표 [내부링크]

볼트를 체결할때 볼트머리부분이 바깥으로 튀어나오게 체결하는것이 일반적인데요. 볼트 머리부분까지 제품속으로 집어넣어 겉표면이 반듯하게 만들어야할때, 사용하는 것이 육각 구멍볼트입니다. M3볼트부터 M30..

원터치피팅의 용도와 종류, 투터치피팅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피팅의 뜻은 유체가 흘러가는 관이나 호스를 연결하는 부속부품을 말하는데요. 배관에서 말하는 피팅이란 엘보, 티(Tee), 레듀샤 등을 일컫는 말로 배관을 지나는 유체 혹은 기체의 흐름을 조절하는 장치라고 보면..

타카핀 종류와 제일타카핀 규격표 DT핀, CT핀 (feat. CT64 에어타카) [내부링크]

셀프로 가구를 만들거나 각종 셀프인테리어 DIY에 필요한 에어공구 타카. 그리고 타카에 끼워 못처럼 사용하는 것이 바로 타카핀인데요. 쉽게 말하면 스테이플러에 스테이플심을 끼워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

아기 심쿵 머리보호대 추천 : 아가드 아이쿵 머리쿵 방지쿠션 꿀벌머리보호대 [내부링크]

웹검색을 하다 우연히 유아 머리보호대 사진을 발견했는데, 심쿵한 사진이 있어서 소개해드려요! 네이버에서 유아머리보호대로 검색하니 위 스크린샷처럼 다양한 이미지가 검색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일본 빠따녀 시구녀로 잘 알려진 그라비아모델 이나무라 아미(稲村亜美) [내부링크]

길거리에서 야구를하는 컨셉의 광고, 도요타 G'S의 CM에서 회색정장을 입고 스윙을 하며 완벽한 타격폼으로 주목을 받은 여성이 있었는데, 바로 이나무라 아미입니다. 프로선수 못지않은 완벽한 타격폼으로 일본..

씽크대 가스레인지 후드 청소방법, 교체없이 기름때만 쏙 없애는 Tip [내부링크]

신축아파트에 입주한지 이제 곧 1년반정도가 되었는데요. 나름 깨끗한 집이라고 자부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씽크대 가스레인지 위에 붙어있는 후드를 발견하고 깜짝 놀랬습니다. 누런 기름때가 잔뜩 끼어있는거에..

효리네민박2 출연 신청방법과 선정 노하우는? [내부링크]

JTBC 효리네민박이 시즌2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시즌1 종영 후 수많은 시청자들이 시즌2 제작을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효리네민박 제작진과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오랜 논의 끊에 드디어 시즌2 제작을 확정시켰습..

유튜브 노래 다운받는법 - 유튜브 동영상 mp3 음악파일로 변환 초간단방법 [내부링크]

간혹 노래를 듣고싶을때, 저는 유튜브를 켜고 음악을 듣곤하는데요. 노래만 듣고싶은데, 영상까지 함께나오니 데이터가 많이 소진될까봐 겁이날때가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이 아니라 한번 다운받아 저장한뒤..

자동차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 기능 사용법, 셋팅방법 [현대차·기아차 공용]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자동차 옵션,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SCC, ASCC 관련 정보와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장점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으니, 관심있다면 아래 포스팅도..

자동차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 기능과 장점 SCC ASCC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자동차 기능에는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이 있는데요. 자동차가격에 포함되어있는 크루즈 기능, 비싼 돈주고 샀으면 활용해봐야겠죠? 크루즈 컨트롤 기능은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

콰이 다른사람 동영상 앨범에 저장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가능 [내부링크]

요즘 콰이 어플 많이 사용하시죠? 재미있는 더빙 영상도 찍을 수 있고, 일부러 얼굴이 일그러지게 만들어 재밌는 영상도 만들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어플인데요. 간혹 콰이 어플을 보다 마음에 드는 영상을 발견했..

해피캠퍼스 수익공개 그리고 해피캠퍼스의 장단점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서 지난 1년동안 투잡으로 얼마나 수익을 얻었는지 되돌아봤습니다. 예전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을때,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다섯가지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일본어 스미마셍과 스이마셍의 차이점, 올바른 표현은? [내부링크]

일본어로 '미안합니다', '죄송합니다'의 의미를 지닌 すみません(스미마셍). すいません(스이마셍)으로도 많이 쓰고있는데요. 스이마셍은 구어체(대화할때 사용하는말)이고, 문어체로는 스미마셍이 맞다는건 당연..

일본어 "아리가또 고자이마스"와 "스미마셍"의 실제 뜻과 의미 [내부링크]

'고맙습니다'라는 뜻의 일본어는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아리가또 고자이마스)입니다. 친한사이이거나 동갑끼리는 반말로 '고마워' ありがとう(아리가또)라고도 하는데요. 아리가또 고자이마스는 실제로 '고맙습니..

40ft 컨테이너의 사이즈와 최대적재중량의 관계, 컨테이너에 넣을수있는 제품수는? [내부링크]

수출/수입 무역거래시 가장 일반적인 운송방법이 바로 해상운송입니다. 컨테이너를 이용한 해상운송은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항공운송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많이..

일본 저녁인사 곰방와(こんばんは) こんばんわ는 틀린 표현? 어원과 유래 [내부링크]

일본어로 저녁인사는 곰방와(こんばんは)입니다. 하지만 곰방와를 발음그대로 쓰면, こんばんは가 아닌 こんばんわ이기때문에 こんばんわ가 맞는 표현이라 생각하는 일본인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 성인이 되어..

목재의 비중과 단위중량, 중량 산출공식의 계산법은? [내부링크]

철판이나 비철금속 등의 중량을 산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예전에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목재의 중량을 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제품의 중량을 알고싶다면, 해당제품의 부피와..

버튼시동 스마트키 자동차의 ACC ON 모드 작동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ACC모드란 자동차의 시동을 걸지않고 차량 안에있는 네비게이션을 비롯한 전자기기만 사용가능한 상태를 말합니다. 가끔씩 엔진시동을 켜지않고 ACC ON 상태로 차량에 탑승해야할때가 있는데요. 스마트키가 아닌..

철판의 중량산출공식에서 비중과 상수(백만)의 의미와 뜻 [내부링크]

철판을 비롯해 비철금속, 목재 등 단일 물체의 중량을 산출하기위해서는 해당물체의 부피와 비중만 알면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중량을 산출하는 공식(단중 공식)은 부피 x 비중인데요. 철판을 예로들어 보겠습..

일본어 인사(오하요, 곤니치와, 곰방와) 언제 사용할까? 시간 구분 기준 [내부링크]

일본인 친구가 예전에 이런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한국 인사법은 정말 편한것 같아. 아침이나 오후나 저녁, 만날때나 헤어질때 '안녕'이란 단어 하나로 모두 통용되잖아?" 그러고보니 영어나 일본어는 시간과 때..

일본 '제11회 여자들이 닮고싶은 연예인 얼굴 순위' 1위는? 아라가키 유이 [내부링크]

일본 오리콘 모니터 리서치는 매년 일본 여성들을 대상으로 닮고싶은 연예인 순위를 뽑고 있는데요. 이른바 'この人の顔になりたい!'입니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이 사람 얼굴이 되고싶어!"네요. 쉽게 말해 일본..

측면 개방형 컨테이너(Open Side Container)란? 사용처와 종류 사진 [내부링크]

일반적인 컨테이너는 후미부분, 즉 끝부분만 개폐가 되기때문에 지게차를 이용해 베닝을 하게되는데요. 파이프와 같이 길이가 긴 제품인 경우 컨테이너 후미부분으로 제품을 적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때 사용할..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 대용량 영화파일 USB 전송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블루레이(Blu-ray) 영화파일을 비롯해 요즘 출시되는 고화질 영화의 경우 용량이 기본 4Gb(기가바이트)가 넘습니다. 컴퓨터로 영화를 다운받은 뒤 USB로 옮겨 스마트TV에서 영화를 많이 보곤하는데요. USB로 영화..

오픈탑 컨테이너(Open Top Containers)와 플랫랙(Flat Racks)이란?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대형 장비 또는 화물을 운반할때 사용되는 컨테이너로 '오픈 탑 컨테이너'와 '플랫 랙'이 있습니다. 오늘은 오픈탑과 플랫랙의 특징과 용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픈 탑 컨테이너 (Open Top C..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켜졌을때 해결방법 ,비용은 공짜! [내부링크]

겨울철이 다가오면 기온은 내려가고 외부 기압이 오르면서, 타이어 공기압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겨울이 되면 자동차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많이 켜지는데요. 제차도 얼마전 갑자기 타..

컨테이너 규격 용어, 40피트 GP와 HC 컨테이너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무역거래시 컨테이너의 규격을 선택하는 것도 비용절감 측면에서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컨테이너에는 길이에 따라 20피트와 40피트가 있고, 높이에따라 GP컨테이너와 HC컨테이너가 있습니다. 많은..

청와대 국민청원 - 조두순 출소반대, 이명박 출국금지, 한샘 성폭행사건 재수사 [내부링크]

청와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는 "국민청원 및 제안"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모토아래, 국민들이 청원한 내용에 대해서는 직접 청와대에서 답변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아마존닷컴 해외직구시 결제가능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종류는? [내부링크]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해 해외직구를 노리고 있으실텐데요. 대표적인 해외직구 사이트인 아마존닷컴에서 결제가능한 카드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아 미끄럼틀 추천! 중모토이 꼬마 미끄럼틀(JM-707A) 구매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15개월된 애기를 데리고 놀이터에 갔다가 감기에 걸려 일주일동안 고생을 했는데요. 점점 날씨가 추워지면서 밖에 데리고 나가기가 두려워집니다. 그렇다고 계속 집안에만 있을수도 없는 노릇이고.. 결국..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10초만에 만드는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QR코드의 사용량이 크게 증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개인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을 홍보하기위해 QR코드를 만들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QR코드를 만드는 방법..

요즘 핫한 일본소설 추천, 베스트셀러3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외 [내부링크]

교보문고에서 얼마전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의 소설 판매량을 분석했는데,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10월말 기준으로 일본 소설이 연간 판매량 80만권을 넘어서며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는 것인데요. 현재..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동영상 VOB파일 변환] [내부링크]

DVD파일인 VOB파일을 MP4나 AVI 파일 형식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모바비(Movavi)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이며, 체험판도 있긴하지만 워터마크가 계속 나와 실제 사용은..

포토샵으로 사진에 글씨/글자에 테두리 넣는 방법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에 포스팅할때 사진에 글자를 넣어 썸네일 이미지를 삽입하는 블로거들이 많은데요. 썸네일 이미지의 글씨에 테두리가 없으면 글자를 알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많은 블로거들이 글씨에 테두리를 넣어..

이마트 피자 올포유, 4가지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통큰피자! [내부링크]

엊그제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오랜만에 이마트 피자를 사먹었습니다. 바로 4가지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올포유 피자'인데요. 피자 사이즈 보이시나요? 이마트 카트에 안들어가질 정도로 큽니다. 무려 18인..

유자차 병뚜껑 안열릴때 쉽게 여는법 [내부링크]

유자차의 계절, 겨울이 돌아왔습니다. 유자차의 효능으로 기침, 두통 신경통에 좋다고 하는데요. 저는 목이 간질간질, 감기 걸릴것 같은 기분이 들때 뜨거운 유자차 한잔을 마시면 그렇게 좋더라고요. 얼마전 이..

ZTE TREK2 HD k88 [트레기] 한글화패치 도중 ADB-Tool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ZTE TREK2 HD k88 구입후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이 빌드번호 확인 및 한글화패치입니다. 한글화패치를 먼저하더라도 최신 빌드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초기화되기 때문에, 일단 빌드번호를 확인해 최신 버전인 B..

ZTE TREK2 HD k88 [트레기] 시간 안맞을때 시간설정방법 [내부링크]

태블릿PC TREK2를 구입하셨나요? 구매하자마자 전원을 켰는데, 시간이 안맞다고요? 오류인지 고장이 난것인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해외직구를 통해 트레기를 구입하는 경우 대부분이 미국의 통..

유튜브용 태블릿PC 추천; ZTE TREK2 HD k88 [일명 트레기] 아직 안샀니? 구매후기 [내부링크]

현재 뽐뿌사이트에 가보면 구매안한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8인치 태블릿PC가 있습니다. 바로 ZTE TREK2인데요. 일명 트레기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해외직구로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지만..

DVD의 vob 파일을 avi, mp4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 모바비(Movavi) [내부링크]

최근 핑크퐁 장난감 셋트를 구매했더니 DVD CD를 주더라고요. 집에는 DVD 플레이어가 없기때문에 무용지물이었는데, 최근 태블릿PC Trek2를 구매하면서 태블릿에 동영상을 옮겨줘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방법 - 무료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내부링크]

WIFI전용으로 구매한 태블릿PC에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던중 알게된 아주 편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유튜브 주소앞에 ss나 ooo를 붙여넣는 방법도 많이 알고있으실텐데요...

카카오톡 11월 무료 이모티콘 받는방법 "다음 검색퀴즈" 이벤트 [내부링크]

현재 카톡 무료 이모티콘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정보 공유차 포스팅합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차근차근 잘 따라오세요! 먼저 스마트폰으로 다음(Daum)에 접속합니다. '다음 검색'이라고 검색을하면 좌측 그림..

할로윈데이 가오나시 코스프레 꼬마아이, 올해 2017년도에는 류크? [내부링크]

작년 유치원에서 열린 할로윈파티에서 애니메이션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가오나시 코스프레를 했던 꼬마아이 기억나시나요? 인터넷과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이 꼬마아이는 대만에 살고있는 小小無..

김해 신세계백화점 맛집 추천, 편대장영화식당 한우 소고기볶음밥 [내부링크]

주말에 쇼핑하러 김해 신세계백화점에 들렀다가 배가 너무 고프더라고요.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은 이마트가 문닫는 날이라서, 밥먹을 곳이 백화점 4층 식당가 밖에 없어서 첨으로 4층까지 올라가봤는데요. 식당은..

김해 장유스파랜드/ 온천랜드 가족탕 숙박 후기 [내부링크]

김해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곳이 바로 장유 스파랜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인근 창원에 있는 북면 가족탕도 좋지만 뭐니뭐니해도 가까운 곳이 좋은데다가 가격도 저렴해 추천해드립니다. 정식명칭이..

티스토리 블로그 폰트/글씨체/글꼴 변경, 구글웹폰트 나눔고딕 적용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폰트가 마음에 안들어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으시죠? 저도 처음에 폰트를 바꾸고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 원하는 폰트 파일을 스킨에 업로드해야하는 방식이 있더라고요. 그런..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파인뷰" 컴퓨터로 영상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에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인 "파인뷰 T35"를 장착한지 1년만에 영상을 확인해야할일이 생겼습니다. 차사고가 난것은 아니고, 잠시 확인해야할 것이 있어 미니SD카드를 뽑아와 컴퓨터에 연결했는데요. 어라?..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1차 본투표 결과 인기순위 현황 [내부링크]

11월 15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Asia Artist Awards를 줄여 AAA라고도 불리는데요. AAA는 가수, 남자배우, 여배우 세가지로 구분해 팬들로부터 인기투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끊는방법, 연결된 네트워크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공유폴더를 지정해 사용하거나 서버컴퓨터에 나스(NAS)와 같은 UPS 장치를 설치하여 네트워크를 연결해 파일을 관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간혹 네트워크 드라이브의 연결을 끊어야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공기청정기 추천 위닉스 제로(AES330-W0) 구매후기 [내부링크]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해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기가 두려운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또한 최근에는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 아기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혹여나 감기에 걸릴까,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것도 쉽지가 않습..

경주여행 추천 토이빌리지 #테디베어 전시관 [내부링크]

토이빌리지 관련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토이빌리지에 그만큼 볼거리가 많다는 뜻이겠죠? 토이빌리지는 5층의 아쿠아리움, 4층의 사파리 파충류 전시관, 그리고 3층부터 1층까지 이어진 테디베어 전시관으로 구성되..

경주 여행 토이빌리지 테마파크 솔직후기 #사파리 파충류 전시관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토이빌리지 4층에 있는 사파리&파충류 전시관편입니다. 토이빌리지 5층 아쿠아리움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경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토이빌리지 솔직후기 #아쿠아리움편 이번 포스팅..

경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토이빌리지 솔직후기 #아쿠아리움편 [내부링크]

경주 1박2일 여행, 2일차 일정으로 간 토이빌리지 후기입니다. 1일차에는 황리단길구경과 별채반 교동쌈밥, 낙지마실에 가서 밥을 먹었고, 경주 농협연수원에서 숙박을 했었는데요. 혹시 관심있다면, 카테고리 [여..

PPT파일 → PDF파일로 변환시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사진이나 이미지가 많이 포함된 PPT파일의 경우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는데요. 고객사에 회사소개서를 송부하는 과정에서 PPT를 PDF로 변환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발견한 꿀팁을 공..

경주맛집 보문단지 근처 낙지마실에서 낙곱새! [내부링크]

경주 별채반 교동쌈밥, 황리단길, 경주 농협연수원에 이은 경주여행 네번째 포스팅입니다. 관심이 있다면 카테고리 다른글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주여행 1박2일 코스에서 저녁밥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전국 5대 낙..

포토샵으로 모자이크하는 방법(가우시안 효과) 간단꿀팁 [내부링크]

예전에 포토샵 없이 그림판으로 사진에 모자이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적이 있었는데요. 포토샵이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그림판으로도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그림판으로 사진에..

20세기 소년소녀 한예슬 돋보이는 삼각형(세모) 타투 [내부링크]

새롭게 시작하는 MBC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 방영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사진진'이라는 여주 역할의 한예슬을 오랜만에 드라마로 만나게되어 반갑네요. 드라마를 보면서 한예슬의 손목에 얼핏 보..

문어라면 레시피, 문어라면 맛있게 끓이는법 [내부링크]

어느덧 추석연휴 막바지네요. 항상 명절이나 제사가 끝나면 남은 음식 처리하는것도 곤란한데요. 오늘은 남은 제사음식 중에서 문어숙회로 맛있는 라면을 끓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 맛있는 문어라면 끓이는..

경주 농협연수원(농협교육원 휴양관) 숙박후기 완전강추!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경주 황리단길에 대한 글이 다음 메인에 걸리면서 방문자수가 3일동안 약 5만명이 들어왔네요. 여행맛집 카테고리에 소개되어 나름 뿌듯하기도 했었는데요. 혹시 관심이 있다면 해당 포스팅도 확인해..

카시트 추천 Best 4 - 아발론, 라온 오가닉, 다이치 퍼스트세븐, 브라이텍스 롬머 듀얼픽스 [내부링크]

2016년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만 6세 미만의 영유아는 카시트 착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따라서 카시트는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는데요. 우리 아이의 안전을 위해 어떤 카시트를 선택해야할지, 카..

경주 황리단길의 감성분위기 가게들 - 감성으로 말하다. [내부링크]

이태원 경리단길, 아주 유명하죠? 경주에도 경리단길 같은곳이 있는데요. 경주 황남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황리단길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최근 감성적인 분위기의 가게들이 많이 생겨 아기자기하고 예쁜 모습을..

경주 맛집 별채반 교동쌈밥, 황리단길에서 먹은 돼지불고기쌈밥 [내부링크]

지난주말 경주에 1박2일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불과 2년전까지만해도 황리단길이라는 명칭이 없었는데, 최근에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더라고요. 황리단길 마지막 부근에 자리잡은 별채반 교동쌈밥, 인..

전산볼트 규격과 의미 및 사용방법 (중길이볼트) [내부링크]

전산볼트란 볼트 전체가 나사산으로 된 볼트를 말합니다. 전체가 나사산이라고 해서 전산볼트라고 불리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영어로도 Full Threaded Bolt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중길이볼트라고도 부르는데요..

파워포인트[PPT] 배경 편집 및 로고 제거 방법 - 슬라이드마스터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PPT템플릿을 다운받게되었는데, 일부 배경이 마음에 안들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무료PPT 템플릿 제공 사이트의 로고가 있을때가 있는데요. 제거를 하려고 마우스로 눌러봐도 수정이 안됩니..

셀프 웨딩사진 촬영, 섹시컨셉으로 추억만들어봐요! [내부링크]

요즘 셀프웨딩촬영을 많이하는 추세입니다. 전문가가 찍어주는 스튜디오 사진도 좋지만, 셀프로 찍은 웨딩사진이 오히려 추억이 남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셀프웨딩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웨딩사진..

세상에서 가장 불쌍하게 생긴 고양이, 슬픈 고양이 루후(Luhu) [내부링크]

고양이처럼 인생을 편하게 사는 동물도 없는 듯합니다. 자신을 키우는 주인(사람)을 '집사'로 만들게 하는 동물이니까요. 하루 종일 잠을 자도 뭐라고 하는 사람도 없고, 주인이 오라고해도 무시하는 유일한 반려..

한중FTA 관세와 양허 수출품목에 따른 FTA협정세 적용방법 [내부링크]

2015년 12월 20일 한국과 중국의 FTA, 한중FTA가 발효되었습니다. 이로인해 수출되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무역거래시 관세가 즉시 철폐되거나 최장 20년에 걸쳐 관세를 인하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오늘은 FTA협..

뽀로로 병원놀이 아기 장난감세트, 솔직 구매후기 정말 실망이네요! [내부링크]

얼마전 부모님께서 손자 장난감 사줄거라며 이마트에 데려가서 장난감을 사주셨습니다. 손주가 의사되길 바라신건지 뽀로로 병원놀이 세트를 사주셨는데요. 마트에서 29,800원에 판매중인 '뽀로로 병원놀이' 장난..

티스토리 보유한 초대장 확인과 초대장 발송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티스토리에서 관리페이지 개편을 실시했는데요. 관리자 모드에 들어가면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개편, 그리고 Big Picture'라는 알림이 떠있습니다. 크게 바뀐점은 없어보이고, 디자인적인 면에서 좀 더 깔..

일본어로 2 4 6 8 10 짝수 읽는법 - 니시로하토? 니시로야토?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갯수를 셀때 '둘 넷 여섯 여덟 열'과 같은 방법으로 짝수로 세는데요. 일본어도 2-4-6-8-10처럼 짝수로 물건을 세기도 합니다. 그런데 방법이 여러가지라서 어떤게 맞는지 궁금할때가 있는데..

징역 vs 집행유예의 뜻과 차이점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이란? [내부링크]

얼마전 빅뱅 탑과 대마초 흡연으로 얼굴을 알린 한서희가 "나는 페미니스트다. 4인조 걸그룹으로 2018년 1월 데뷔 예정이다."라는 등의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한서희는 대마초 흡연으로 징역 3년에 집행..

세상에서 가장 예쁜 스튜어디스 유니폼 - 중국 하이난항공 [내부링크]

최근 중국의 한 항공사에서 패션잡지 표지에서나 볼만한 스타일의 유니폼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하이난 항공인데요. 전통적인 중국의상과 서양식 패션트렌드를 결합해 보다 고급스러운 오트쿠튀르..

단돈 185달러짜리 프라다 명품 머니클립 초특가? [내부링크]

명품 브랜드 프라다(PRADA)가 185달러짜리 머니클립을 출시했습니다. 한화로 약 21만원정도 되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인 머니클립 지갑을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우선 사진으로 보시죠. 외관은 종이클립과 다를바..

아이폰6 ios11 업데이트 방법과 완료 후기 및 바뀐점 [내부링크]

오늘인 9월 20일 새벽부터 애플 IOS11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로 IOS11이 계속 떠있는걸 보니, 그만큼 국내에 아이폰 유저가 많다는걸 실감하고 있는데요. 제폰인 아이폰6도 오늘..

인터넷 설문조사 사이트 수익공개 - AIP ONLINE SURVEYS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인터넷 설문조사로 돈벌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드렸었는데요. 재택알바나 전업으로 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지만, 가끔씩 시간날때마다 알바한다고 생각하고 해뒀더니 제법 쏠쏠한 금액이 모였습니..

고장력볼트 규격표 - 하이텐볼트, HT볼트, 콜라볼트, 하이텐션볼트 규격집 [내부링크]

오늘은 고장력볼트란 무엇인지, 그리고 고장력육각볼트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한번정..

유아안전문 추천! 국민안전문 이지핏 파인 구매후기 [내부링크]

아기들이 7~8개월 넘어가면서 기어다니기 시작하고, 걷기 시작할때 꼭 필요한게 있는데요. 바로 안전문입니다. 베이비룸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안전상 위험성이 있기때문에 저희도 기어다닐때까지만 사용하고,..

공기청정기 추천 가성비 Best3 - 위닉스 제로,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네비게이션 가성비 Best3를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공기청정기 가성비 Best3입니다. 먼저 제품 추천에 앞서 적당한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공기청정기 구매요령..

기아차 쏘렌토 1년차 정기점검 받았어요! 소요시간과 비용은? [내부링크]

올뉴쏘렌토를 구입한지 1년이 다되어가니 기아레드멤버스에서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바로 1년차 정기점검 관련 메일이었는데요. 첫차 느낌 그대로! 라는 문구가 마음에 드네요. 정기점검 서비스는 무상으로 진행..

네비게이션 추천 Best3 - 파인드라이브 iQ3, 아이나비 LS300, 파인드라이브T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들어 가장 잘팔리고 인기있는 네이게이션 3종을 추천해드립니다. 현재인 2017년 9월 기준 '다나와' 사이트는 물론 각종 웹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속해있는 네비게이션 Best3인데요. 파인드라이브의 iQ3와..

건조기 추천 삼성 DV90K6200IW 특가 세일, 할인쿠폰 받는방법 [내부링크]

의류건조기 살까말까 고민많으시죠? '세탁기보다 더 비싼 건조기 과연 사야하나?'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지금 삼성건조기 DV90K6200IW가 특가행사 중이거든요. 다나와에서 건조기를 검색해보면..

블로그 사진 업로드시 유의해야할 점 - 메타정보 제거 [내부링크]

블로그 관련된 내용으로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이글루스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인데요. 어떤 측면에서 보면,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과 저품질..

윈도우10 제어판 위치 찾기, windows 제어판 시작화면 등록방법 [내부링크]

새로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매할 경우 보통 OS를 윈도우10으로 많이 설치하실텐데요. 윈도우7에 비해 윈도우10이 가볍기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윈도우10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7에..

올뉴쏘렌토 실내등 LED로 DIY 셀프교체 방법 - 전방실내등, 화장등 [내부링크]

올뉴쏘렌토 실내등을 LED로 교체하는 방법,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LED 교체하기전에 실내등 퓨즈를 제거해야하는 이유와 방법, 그리고 전반적인 설명을 해두었으니, 순서대로 읽는 것을 추천합니..

올뉴쏘렌토 실내등 LED로 DIY 셀프교체 방법 - 글로브박스등, 번호판등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중앙실내등과 트렁크등을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혹시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먼저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실내등 퓨즈 제거방법과 전반적인 설명을 해두었으니, 순서대로 보세..

올뉴쏘렌토 실내등 LED로 DIY 셀프교체 방법 - 중앙실내등, 트렁크등 [내부링크]

올뉴쏘렌토 실내등을 LED등으로 직접 DIY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네이버에서 LED등 교체방법을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교체 전후 비교사진만 보여줄뿐 어떻게 교체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는 전..

자동차 번호판등 LED등으로 교체, 불법일까? [내부링크]

예전 아반떼MD를 타고다닐때, 실내등과 자동차 번호판등을 LED등으로 교체했던적이 있었는데요. 자동차 정기점검시 번호판등을 LED로 교체하면 불법이라며, LED 램프를 제거하고 순정 제품으로 교체를 해준적이 있..

자동차 퓨즈 제거 및 교체방법, 예비퓨즈와 퓨즈집게 위치 [내부링크]

어느날 갑자기 자동차의 시거잭이 안되거나 와이퍼 미작동, 실내등 또는 깜박이 같은 램프가 안켜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대부분의 원인은 퓨즈가 끊어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퓨즈는 과전..

공구놀이세트, 유아 공구 장난감 추천 - 맘스아이 IQEQ TOOLS [내부링크]

아기가 걷기 시작하고, 활동성이 많아지면 공구놀이세트는 꼭 사주라고 아는형이 적극 추천을 해줬는데요. 노란 안전모를 쓰고 걸어다니면서 고장난걸 고칠거라고 망치로 뚝딱거리는 모습이 그렇게 귀여울수가 없..

열연강판의 뜻과 제조공정 및 제작방법, HR PO [내부링크]

열연강판이란, 쇳물을 가공해 나온 판재 모양의 슬래브(Slab)를 고온으로 가열한 뒤 열간압연기(Hot Strip Mill)를 이용해 누르고 늘여서 두께를 얇게 만든 강판을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슬래브를 6mm 이하의 두..

장노출 사진 찍는법, 예쁜 장노출 사진 모음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사진이란 순간을 포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DSLR 세계에 입문해보면, 사진은 순간만 포착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의 흐름도 사진에 담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될텐데요. 이를 바로 장노출샷(Long..

암거래시장에서 구출된 동물들 - 사진작가 Natasha Wilson [내부링크]

아직도 야생동물들이 불법 포획되고 암거래시장에서 사고 팔리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암거래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동물들은 자유를 잃고, 그들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기고 마는데요. 야생동물 암거래의 심각..

현관문 도어락 배터리 방전시 문여는 방법, 9V 건전지로 간단 해결 [내부링크]

도어락 배터리가 방전되어 현관문이 잠겼을때, 참 곤란하실텐데요. 배터리가 방전되면 비밀번호 입력은 물론 스마트키도 소용이 없습니다. 물론 열쇠로 열수는 있지만 요즘 대부분 열쇠는 안들고 다니기때문에 당..

화장실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세면대 하부 커버 분리로 초간단 해결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화장실 세면대가 막혀 물이 잘내려가지 않습니다. 물이 내려가긴하는데, 물이 빠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하고, 가끔씩 더러운 물이 역류해 세면대 위로 올라오기도 하더라고요. 머리카락을 비롯해..

진영 고기집 추천! 육즙이 살아있는 '우리돼지식당' 메뉴와 가격 [내부링크]

요즘 김해 진영 맛집 포스팅을 많이하네요. 카테고리 [여행 맛집 탐방기]에서 보다 많은 진영맛집 포스팅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돼지고기가 맛있는 고깃집을 추천합니다. 바로 '우리돼지식당'인데..

진영횟집 저렴하게 해산물 먹으려면 '진영회센타' 강추, 메뉴와 가격 공개 [내부링크]

얼마전 친구와 해산물에 소주한잔이 하고싶더라고요. 그래서 어느 횟집을 갈까 고민하던 중, 지나치면서 자주봤던 '진영회센타'가 생각났습니다. 서어지공원옆에 위치한 곳인데, 예전 부산은행이 있던곳 바로 옆입..

김진표 의원 종교인 과세 2년 유예, 종교인 과세하지 않는 이유는?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종교인 과세, 즉 종교인들이 벌어들이는 소득에 대한 과세를 2년동안 늦추자고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김진표 의원은 “종교인 과세법 조항의 시행을 2년 유예해서 과세당국과 종..

컨테이너 해상 수출관련 무역용어와 부대비용, 견적 금액 산출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인코텀즈 무역조건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무역거래에 있어서 필요한 부대비용의 종류와 대략적인 견적금액 산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수출, 수입으로 발생하는 부대 비..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해결방법과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웹사이트에서 일부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여지는 오류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3가지가 있는데요. - 최신 버전의 Flash Player가 있어야 합니다. - Adobe F..

김기덕 감독 고소한 뫼비우스 여배우 서원 (박성희), 그녀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최근 김기덕 감독이 뜨거운 감자입니다. 4년전 제작된 영화 뫼비우스의 여주인공을 맡았던 여배우 A씨가 뺨을 맞는 등 폭행을 당하고, 베드신을 강요 당했다고 고소를 했는데요. 해당 여배우에 따르면, 베드신 장..

김해 진영맛집 메구루 추천, 일본라멘과 규동(덮밥)을 먹고싶다면 여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일본 라멘이 먹고싶어 급히 검색을 하다 알게된 메구루. 일본어로 메구루(めぐる)는 '돌다, 돌아다니다' 이런 뜻인데요. 가게이름이 왜 메구루인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일본식 라멘과 규동/ 부타동과..

김해 장유 부경동물원 솔직 후기, 할인 방법 등 사진많음 데이터주의 [내부링크]

휴가를 맞이해 13개월된 아기를 데리고 동물원에 다녀왔습니다. 약 120여종의 동물이 살고 있다는 부경동물원. 무엇보다도 국내에서 사자와 같은 맹수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다고해서 더욱 끌렸는데요. 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전 구매방법과 패치 변경내용, 컴퓨터 사양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출시를 며칠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PC방에서는 미리 스타크 리마스터 게임을 진행해볼 수도 있는데요. 실제 출시일은 8월 15일입니다.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미리 예약해서..

해상화물 컨테이너 수출관련 무역용어와 인코텀즈(incoterms) 2010 [내부링크]

기업에서 수출 혹은 수입과 관련해 무역을 고려중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무역조건과 관련된 인코텀즈인데요. 제가 대학교에 다닐때만하더라도 Incoterms 2000이었는데, 현재는 Incoterms..

투기과열지구 뜻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대책 전망 [내부링크]

아파트 가격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전해집니다. 무려 0.57%나 상승했는데요. 이로인해 문재인 정부는 '투기과열지구'의 부활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네요. 먼저 투기과열지구란 무엇인지 간단..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번역기 달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를 보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호주,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에서 유입되고 있습니다. 물론 유입경로가 한국인 유학생일 수도 있지만 한국어를 전혀 모르는 외국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리마스터 패치내용 [내부링크]

블리자드가 이미 공식발표되면서 국내에서도 뜨거운 환호를 받은 스타크래프트 1.18버전. 드디어 나왔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까지 패치된 이후 약 15년만에 1.18 버전으로 패치가 되었는데요. 스타크 리마..

알루미늄 재질별 성분과 특성, 용도 - 알루미늄 재질 총정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알루미늄의 성질과 비중, 그리고 일반적인 용도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알루미늄의 기계적 성질과 비중, 용도 알루미늄에도 주요성분에 따라 수십가지..

카카오 드라이버 대리기사 이용후기와 장점, 단점 [내부링크]

2016년 중순쯤 카카오드라이버가 출시되고 벌써 1년이 흘렀습니다. 처음 카카오가 대리운전 사업에 뛰어든다고 했을때, 대리운전 업체들의 강한 반발을 받기도 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 카카오 드라이버는 이대..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방법 - 인터넷, 경찰서 방문접수 [내부링크]

오늘은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받고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방법은 두가지가 있으며, 바로 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입니다. 운전면허 갱신할 시기가 되면 위 사진과 같은 우..

고양이 코스튬, 귀여운 고양이 코스프레 사진 모음 [내부링크]

셜리(shirley)라고하는 여성이 키우는 고양이 스누피(Snoopy)와 도비(Doby)가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바로 '코스프레 고양이'로 화제가 되고있는데요. 고양이 집사인 셜리에 따르면 이 고양이들은 무..

포토샵 CS5 무료 다운로드 및 정품인증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샵 CS5를 다운받고 정품인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토렌트를 이용해 불법적으로 다운받은 뒤 크랙을 이용해 사용하고 있으실텐데요. 이 방법은 어도비 홈페이지..

알루미늄의 기계적 성질과 비중, 용도 (알루미늄 사각파이프, 원파이프) [내부링크]

알루미늄은 음료수캔, 화장품캡 등 포장용기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비철금속의 중류 중에서 주변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알루미늄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알루미늄은 다른 금속보다 무게가..

동안 가족이 알려주는 동안얼굴 만들기 비법 [내부링크]

대만에 살고있는 한 가족이 동안외모로 이슈입니다. 우선 아래 사진을 보고, 몇살일지 맞춰보세요. 예상해보셨나요? 일단 제목부터 동안이라고 해서 나이를 높게잡았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위 사진의 세자매 나이..

컴퓨터 색상 반전, 모니터 화면이 이상할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회사직원이 모니터가 고장난것 같다며 교체를 요청했습니다. 증상을 물어보니 "배경화면이 검정색이고 글자색깔이 녹색으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인터넷 창은 물론 심지어 엑셀파일도 이상하게 나온다고..

쌍용자동차 티볼리 아머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미리보기 [내부링크]

최근 현대자동차의 코나와 기아자동차의 스토닉 출시로 인해 동급 차량인 티볼리의 판매부진을 우려한 쌍용자동차가 티볼리의 페이스 리프트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바로 '티볼리 아머 에디션'으로 디자인..

일본노래 추천(J.POP) - ENDLESS STORY 이토 유나(伊藤由奈) [내부링크]

저는 비가오면 항상 듣는 노래들이 있는데요. RAINPOP이라는 폴더를 별도로 두고 운전하면서 듣곤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좋아하는 노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노래에 앞서 가수인 이토 유나(伊藤由奈)..

대구 중학교 여교사, 학생이 수차례 성추행해 경찰에 신고 [내부링크]

대구의 모중학교 여교사가 학생에게 여러차례 성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를 했다고 합니다. 해당여교사는 중학교 2학년인 학생 A군이 점심시간 복도에서 손으로 신체의 특정부위를 건드리는 등 교내에서 수차..

한은 기준금리 1.25% 동결 유력시, 동결 이유는?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7월 13일 금통위(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 방향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기준금리 인상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이미 수많은 전문가들은 현행대로 1.25%로 동결이 될 거라고 말하고 있는데..

곰팡이페인트 추천! 베란다 셀프시공 후기 - 대원인데코 숲속향기 [내부링크]

신축아파트에 입주한지 벌써 1년 5개월이 되었네요. 입주할때 줄눈이라던가 싱크대연마, 베란다 곰팡이 방지 페인트칠 등 많은 공구가 있었는데, 입주청소 말고는 아무것도 안했거든요. 살면서 필요하게되면 그때..

일본의 남편 데스노트 논란, '남편이 죽었으면 좋겠어요' [내부링크]

최근 일본에서 남편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고, 남편이 구체적으로 이렇게 죽어줬으면 좋겠다고 발언하는 웹사이트가 논란입니다. 바로 旦那デスノート인데요. 일본어를 그대로 읽으면 단나데스노트, 남편 Death Not..

이방카 트럼프 G20 정상회의 논란과 그 이유는? [내부링크]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딸 이방카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이방카가 그의 아버지 자리에 앉은 것이 화근이었는데요. 양자회담을 위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잠시 회의..

타투이스트의 이색프로포즈 방법, 감동 프러포즈 [내부링크]

미국 콜로라도주에 사는 타투이스트 커플의 이색 프러포즈가 화제입니다. 화제의 주인공은 '비니 카팔도 스미스(Vinny Capaldo-Smith)'라는 남성과 그의 여자친구 '브룩 워닥(Brooke Wodark)'인데요. 여자친구에..

아이폰 필수어플 은행 보안카드 추천 무료 필수앱 [내부링크]

지금까지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만 사용해오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아이폰 32기가로 바꾸면서 아이폰에 적응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해오던 어플이 아이폰으로 넘어오니 안되는게 너무..

구글 애드센스 CPC, CTR, 페이지RPM 용어정리와 수익향상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아마도 90% 이상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을텐데요. 그리고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사람들 중 90% 이상은 애드센스 어플을 설치했을거라 의심치 않습니다. 그..

하쿠나 마타타 뜻과 핑크퐁 동영상 보기 [내부링크]

얼마전 우리아이가 첫돌을 맞이했습니다. 아직 너무 어려서 그런지 아이들의 대통령, 뽀통령이라 불리는 뽀로로나 꼬마버스 타요를 틀어줘도 잘 안보더라고요. 가장 좋아하는게 핑크퐁인데요. 얼마전 핑크퐁 토이..

지방거점 국립대 통합 '한국대학교' 설립예정, 서울대는? [내부링크]

우리나라 지역거점국립대(지거국)가 하나의 대학교로 연합할 것을 교육부에 제안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참여하는 대학은 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로 총 9곳..

길가던 초등학생 4명 때린 40대 남성, 구타 이유는? [내부링크]

전남 여수 돌산읍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일어난 초등학생 구타사건입니다. 학교 수업을 마치고 집으로 가던 초등학생들 4명을 차례로 때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잡혔다고 하는데요. 이 남성은 학생들에게 다가가 차..

아이폰 케이스 추천! 귀여운 캐릭터 말랑말랑 케이스펍(casepub) [내부링크]

최근 아이폰6가 32기가로 재출시되었습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한종류밖에 없지만, 출고가가 저렴하고 공시지원금까지 받으니 엄청 저렴해지더라고요. SKT기준 밴드 6.5기가로 개통할 경우 대리점지원금까..

갤럭시노트7 리퍼폰(갤노트7 FE) 7월 7일 출시, 출고가 가격과 바뀐점은? [내부링크]

작년 10월 배터리 발화 문제로 단종되었던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이 리퍼폰으로 출시됩니다. 리퍼폰이란 리퍼비시폰을 말하며, refurbish 뜻을 풀이하면 재정비 제품이라 볼 수 있는데요.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제..

컴퓨터로 스마트폰화면 보는방법 (PC화면 → 모바일화면) 크롬ver [내부링크]

간혹 내블로그가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기종은 확인이 쉽지만, 다른폰 예를 들어 아이폰이라던가, 갤럭시S8 등 기종마다 어떻게 보여지는지 궁금할때가 있..

태혜지(태희혜교지현이) 모두 결혼 품절녀, 공통점은? [내부링크]

송중기와 송혜교, 일명 송송커플이 결혼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대한민국이 떠들썩하네요. 송송 커플은 오는 10월 마지막날 결효식을 한다고 공개했는데요. 송혜교의 결혼으로 대한민국 3대미녀인 태혜지, 즉 김..

소녀시대 데뷔10주년, 8월 완전체 전격 컴백? 제시카는? [내부링크]

소녀시대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8월에 전격 컴백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OSEN에서는 "[공식입장] '데뷔 10주년' 소녀시대, 8월 완전체 전격 컴백"이라는 제목을 내세웠는데요. 완전체라하면 이미 탈퇴한..

7월 카카오톡 무료이모티콘 3종 플친맺고 무료 다운받기 (삼다수, 스미후루 외) [내부링크]

2017년 7월 현재기준 카톡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입니다. 무려 세가지나 되는데요. 게임을 다운받아서 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은 제외하고, 플친맺기로 간단히 받을 수 있는 무료 이모티콘입니다...

와튼스쿨 장하성과 트럼프 대통령이 대학 동문(?) [내부링크]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동문이라고 합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3박 5일로 떠난 미국방문기간동안 장하성 실장도 방미에 동행을 했는데요. 대통령 수행뿐 아니라 대학동문인 트럼프 대..

핸드스피너 피젯 큐브 키덜트 장난감 유행 [내부링크]

어렸을때 수업시간에 멍때리면서 볼펜을 돌리신분 많으실텐데요. 그런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장난감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에서 현재 폭발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장난감, 핸드스피너인데요. 미국뿐만 아니라 일본..

블로그 깨진링크 URL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때 링크를 걸어두었는데, 시간이 지나서 해당링크의 사이트가 폐쇄되거나 삭제될 경우 링크가 깨져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나 연예인을 포스팅하는 블로그의 경우 해당 연예인의 인..

국민건강보험공단 피부양자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나서 와이프가 직장을 그만둘경우 피부양자로 등록을 해줘야하는데요. 피부양자 등록을 하지않을 경우, 지역가입자로 별도 보험료가 발생하기때문에 꼭 해줘야합니다. 또한 출산으로 인해 아기가 태어..

2017년 7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0 2017년 7월 초대장 배포합니다. 이번달에도 초대장이 10장 생겼습니다. 초대장을 받고싶으신 분은 댓글(comment)에 E-mail 주소와 어떤 블로그를 운영..

소향 레전드곡 듣기 - I Have Nothing (휘트니 휴스턴) [내부링크]

CCM 가수로 잘알려진 소향, 최근에 복면가왕에서 흥부자댁으로 출연해 6연승 행진을 계속하다 7연승에서 아쉽게 탈락했는데요.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더더욱 유명해진 것 같아 개인적으로 기분이 좋습니다. 몇년..

르노삼성자동차 SM5와 QM6 등 6만2000대 리콜 실시 [내부링크]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차종인 SM5와 QM6를 비롯해 총 5개차종 6만 2천여대가 리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배출가스 부품 결함을 개선하기 위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는데요. 2017년 7월 3일부터..

뀨블링 아프리카TV BJ 은퇴선언 그 이유가 억대사기 사건? [내부링크]

아프리카TV에서 BJ활동을 하다 말없이 잠적한 뀨블링이 최근 영상을 올리며 BJ 은퇴선언을 했는데요. 이 영상에 따르면 잠적한 이유로 억대사기를 당했다는 것인데요. 뀨블링은 어떤 열혈팬으로부터 사기를 당했..

미니(MINI) 쿠퍼 차종별 국내 시판가격 및 성능 - 클럽맨, 컨트리맨 2017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크라이슬러의 차종별 가격과 성능, 제원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국내에서 시판되고있는 미니(MINI)의 차종별 가격과 성능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 미니 클럽맨 쿠퍼S # 미니 컨트리..

아이폰6 32기가 SKT KT LGU+ 모두 공짜폰 대란 [내부링크]

아이폰6 32Gb가 신규로 출시되었습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하나밖에 없는데요. 약 2년전 아이폰6가 출시될때 용량이 16기가, 64기가, 128기가로 나왔는데, 이번에 32기가 용량이 새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메인화면 티에디션에 애드센스 삽입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도 알려드렸지만, 서브블로그 스킨을 패스트부트[Fastboot 1.6.2]로 변경했습니다. 스킨을 한번 변경했더니 이것저것 해야할게 참 많더라고요. 서브블로그에서는 사용하지 않고있던 티에디션을 사용..

자동차 기름값 아끼는 노하우, 주유비 절약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는 구매할때 드는 비용보다 유지하는 비용이 오히려 더 많이 든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한 통계에 따르면 자동차의 연평균 유지비가 약 462만원이며, 그 중에서 주유비가 303만원으로 약 66%를 차지한다고..

티스토리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 티에디션 사용하는방법 [내부링크]

오늘 서브블로그의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기존에는 반응형 #2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사이드바가 없는게 단점이더라고요. 그래서 Readiz님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fastboot 1.6.2 버전으로 설치를 했는데요. 이 스..

[NAS] 테라스테이션 서버자료실 .tmp 확장자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NAS란 Network-Attached Storage의 약자로서 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시스템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쉽게 말하면 네트워크로 공유되는 외장하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회사에서 서버컴퓨터에 나스장비..

거꾸로 수박바 출시예정, 수박바는 역시 초록색이 제맛 [내부링크]

수박바를 먹을때면 항상 느끼는것이 빨간부분보다 녹색부분이 더 맛있다는 것인데요. 이건 저 혼자만의 생각은 아닌듯 합니다. 얼마전 네이버웹툰 평범한8반에서도 언급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희소식입니다..

크라이슬러 차종별 국내 시판가격 및 성능, 제원 - 300C, 그랜드보이저 [내부링크]

국내에서 시판되고있는 크라이슬러(CHRYSLER)의 차종별 가격과 성능, 제원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 크라이슬러 300C 국내에서 가장 흔히 볼수있는 크라이슬러 차종이죠. 바로 크라이슬러 300C입니다. 크라이슬..

기아차 스토닉 공개 - 디자인과 가격, 성능 미리보기 [내부링크]

기아자동차의 신차 SUV차종인 스토닉(STONIC)이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스토닉의 디자인부터 살펴보시죠. 스토닉의 디자인 외부디자인을 보면 소울과 비슷한것 같기도하고, 후면은 스포티지R도 떠오르네요...

국내자동차 브랜드별 차종과 가격, 성능 모아보기 (현대차,기아차,쌍용차,쉐보레,르노삼성) [내부링크]

2017년 6월말, 현재 기준 국내자동차 브랜드에서 시판되고 있는 차종들의 가격과 제원에 대해 간략히 알아볼 수 있는 자료가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현대자동차부터 시작합니다. # 현대자동차 차종: 액센트..

주한미군 재즘(JASSM) 배치 이유와 성능은? [내부링크]

주한미군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지하벙커 등을 정밀 타격할 수 있는 합동장거리공대지미사일로 알려진 재즘(JASSM)을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재즘은 최첨단 GPS를 활용해 목표물을 탐지·추적하여 오차범위..

유아식탁의자 추천, 인기 아기식탁의자 BEST 7 [내부링크]

아기가 목을 가누기 시작하고 의사표현이 생길때쯤인 대략 6개월정도가 되면, 식탁의자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식탁에 앉아 밥먹으려고하면 자기도 옆에 앉고 싶어합니다. 그렇다고 일반 의자에 앉혔다가는 추락하..

고창 청보리밭 축제 6월, 7월에 가도 좋을까요? [내부링크]

얼마전 고창 근처에 갔다가 바람이나 쐴겸 청보리밭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출발전 잠깐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6월에가면 황금빛으로 물든 보리밭을 볼 수 있을거라고 적어놨더라고요. 그래서 설레는 마음을 갖..

미스터피자 정우현 회장 대국민사과 이유는? 미피 갑질논란 [내부링크]

미스터피자의 가맹점주가 최근 자살을 해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이른바 미스터피자의 갑질사건인데요. 미스터피자가 가맹점에게 치즈를 비싸게 강매하는 등 일명 '치즈통행료'를 받거나 가맹점을 쥐어짜내 수익을..

초현실주의 아티스트 - 아냐안티(Anya Anti) [내부링크]

뉴욕에서 활동중인 우크라이나 출신의 사진예술가 아냐 안티(Anya Anti). 그녀는 포토아티스트이자 리터쳐(retoucher), 여행가이자 브랜드 인플루언서(brand influencer) 이기도 한데요. 몽환적인 느낌의 인물사진..

2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자동차 브랜드와 차량은? [내부링크]

자동차 전문 잡지인 모터트렌드(Motor Trend)에서 2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여자 자동차 탐구생활’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 설문조사에서 20대 여성들이 좋아하는 자동..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와 할인구매방법(SKT멤버십) [내부링크]

신세계상품권을 구매해야할일이 있어서 오랜만에 이마트 고객센터에 들렀습니다. 홈플러스 상품권은 자주 구매를 해봤지만 신세계상품권은 구매할일이 별로없어서 잘 몰랐는데, 알고봤더니 SKT 멤버쉽 할인이 가능..

가성비 좋은 학생 노트북 추천 NT500R5W-KD2S 구매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포스팅에서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 선택요령, 3가지만 알면 선택끝! 오늘은 가성..

고령임신·노산 나이 기준과 주의해야할 것들 [내부링크]

경기침체와 구직난에 따른 남성들의 결혼준비가 늦어지고, 여성 또한 사회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결혼적령기가 늦어지고있습니다. 결혼시기가 늦어지다보니 그에따라 아기를 갖는 시점도 함께 늦어져 전세계적으로..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등록과 입력방법 [내부링크]

윈도우XP나 윈도우7에서는 일본어 자판을 입력방법이 정말 간단했는데요. 윈도우10으로 바꾸면서 제어판 찾는것조차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일본어 자판을 등록하고 입력하는..

가성비 좋은 노트북 선택요령, 3가지만 알면 선택끝! [내부링크]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생각중이신가요? 시중에 나와있는 노트북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망설이고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업에서 사용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의 종류 [내부링크]

가장 흔한 무료백신인 알약이나 v3도 기업에서 사용하려면 사용료를 내야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가정용으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지만 기업에서 사용하려면 유료결제를 해야하는 소프트웨어들이 참 많이 있습니..

[감성스토리] 일본 어느선생님의 마지막숙제(最後の宿題) 감동실화 [내부링크]

일본에서 몇년 전 인터넷으로 확산되어 화제가 되었던 한 선생님의 "마지막 숙제". 가슴이 찡해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던 감동실화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사카의 한 중학교에서 병을 앓고있던 선생님..

인스타그램, SNS 화려한 사진의 비밀, 숨겨진 트릭 공개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하면서 정말 부러워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다들 해외여행도 자주 가는것 같고, 비싼 요리사진도 자주 먹는것 같고, 나만빼고 다들 어쩜그리 화려하고 멋있게 사는것 같은지.. 이런..

일본 여자아이돌 얼굴 순위 - AKB48、노기자카46、케야키자카46 [내부링크]

일본에는 매년 여자아이돌의 얼굴만 기준으로 했을때, 누가 가장 예쁜지에 대한 인기투표를 실시하고 있는 라디오 방송이 있습니다. 바로 레코멘(レコメン!)이라고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인데요. 청취자 투표를 통해..

조각상 옆에서 재밌는 사진포즈 취하기! 웃긴 사진포즈 [내부링크]

조각상이나 동상 옆에서 재밌는 포즈로 사진 한장씩은 찍어봤을텐데요. 재미있게 찍어보려해도 나중에보면 뭔가 밋밋하다고 느껴보신적 없으신가요? 오늘은 조각상과 함께 재밌는 사진 찍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노트북을 새로 구매했습니다. 싸게 사기위해 '프리도스' 버전으로 구매를 했는데요. 프리도스가 뭐냐면 운영체제인 윈도우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의 노트북을 말합니다. 따라서 윈도우가 없기때문에 노트북..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격비교 - 이유다이렉트,현대해상,롯데하우머치,KB매직카 [내부링크]

자동차보험이 이제 곧 만기가되어, 다이렉트보험 업체별로 비교견적을 받아봤습니다.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8대 다이렉트 보험사 모두를 비교해보려 했는데, 하다보니 귀찮아져서 딱 네곳만 견적을 받았는데요. 비..

포장이사 사전 체크리스트와 이사업체 견적비교 추천 [내부링크]

포장이사를 준비중이신가요? 이사가기전 미리 체크해야할 것들은 다 확인하셨나요? 아래 포장이사 전 체크리스트를 보면서 빠트린건 없는지, 한번더 확인해보세요! 이삿날이 정해졌다면, 사전에 준비해야할 사항들..

초등교육 밀크티 무료이벤트! 어서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어릴적 빨간펜처럼 종이로 된 학습지를 많이 풀었는데. 스마트시대로 변하면서 요즘 우리 아이들의 교육방식도 점차 변화되고 있습니다. 웅진북클럽, 교원스마트 빨간펜, 천재교육 밀크티가 바로 그런 출판사들인..

카톡 6월 무료 이모티콘 다운받기 - 카카오톡 플친맺기 [내부링크]

2017년 6월, 현재기준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개해드립니다. 게임 다운로드를 받는 것외에 간단히 플러스친구만 맺고 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은 딱 2가지가 있네요. #1. 사랑하는 나의 엄마에게..

UPS APC Smart 1500(SUA1500I) 호환용 배터리(RBC7) 교체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전산실에서 계속 '삐삐~'하는 비프음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크게 신경쓰지 않고있다가 자세히 살펴보니 서버컴퓨터에 연결된 무정전 전원장치, 즉 UPS의 배터리가 완전소모되어 경고음을 내고 있더라..

과태료·범칙금 인터넷지로에서 신용카드 결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무인단속카메라에 속도위반으로 적발되어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과태료 고지서가 발송되었습니다(eFine사이트에서 확인, 이의신청 가능"이라는 문자였는데요. 확인해보니 50km 속도제한도로에서 63km로 달..

리스크관리 기업 성공사례 - 존슨앤존슨, 아사히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리스크의 뜻과 리스크 관리방법, 그리고 리스크관리 실패사례 기업들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혹시 관심이 있다면 카테고리 "경영 경제"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세계..

리스크관리 기업 실패사례 - AIG생명, 모건스탠리, 포드자동차 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리스크의 뜻과 리스크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관심이 있다면 카테고리 "경영 경제"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스크(Risk)에 대해 국제회계사연맹(IFAC: Intern..

인스타그램 사진 영상 저장하는 어플소개, 다운 방법 [내부링크]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인스타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발견해 저장하고싶을때가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자체적으로는 사진이나 영상을 다운받을수가 없게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프리즈마 색연필로 그린 만화 캐릭터(prismacolor pencil) [내부링크]

프리즈마 색연필을 이용해 다양한 캐릭터를 그리고 있는 여성이 화제입니다. 바로 Reid라고하는 여성인데요. 3년넘게 색칠 스타일을 연구하면서 자신만의 예쁜 캐릭터들을 그려내며, 현재 인스타 팔로워수가 10만..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방법, 카센터에서 절대 갈지마세요! [내부링크]

올뉴쏘렌토 2017년식을 구매하고 어느덧 8천km를 달렸네요. 처음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했는데, 역시 SUV라 그런지 광유를 넣었는데도 어마어마하게 비싸네요. 기아 오토큐에서 8만 4천원 나왔습니다. 차 구매할때..

리스크 뜻과 리스크 기반사고를 통한 리스크 관리·평가방법 [내부링크]

리스크(Risk)란 예측하지 못한 상황으로 입게될 위험을 말하는 것으로, 불확실한 미래 상황에 노출된 상태를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금융, 보험, 무역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예를들면 환율이 어떻게 변할..

SWOT분석(스왓분석)의 정의와 경영전략, 기업사례 예시 [내부링크]

SWOT분석(SWOT Analysis)이란 마케팅과 기업 경영전략에서 중요한 기법 중 하나로써 기업의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을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의 경영컨설턴트 알버트 험프리에 의해 고안된 분석기법으로 기..

일본여행시 100엔샵에서 꼭 사야하는 상품 Best10 [내부링크]

혹시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꼭 봐야할 포스팅입니다! 일본 여행시 100엔샵에서 꼭 사야하는 아이디어 상품들 Best 10을 모아봤습니다. 국내에서는 판매되지않는 제품도 있고, 판매되고 있다하더..

김해 진례·진영 맛집 짜작이와 해물칼국수의 '만나고' 솔직후기 [내부링크]

삼계와 진영 사이에 한림, 진례 등 농공단지가 많은데요. 업무상 외근차 지나갈 경우 유독 눈에 띄는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간판을 보면 해물칼국수와 짜작이라고 되어있는 데요. 도대체 짜작이가 어떤 음식일지..

아빠에게 성폭행 당한줄 알았던 딸, 알고보니 먼저 제안 [내부링크]

지난 5월 29일, 상식적으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일로 홍콩에서 재판이 열렸습니다. 우연히 아빠와 누나의 성관계 영상을 보게된 남동생이, 누나가 아빠에게 강제로 성관계를 당한것으로 오해해 경찰에 신고를..

김해 진영맛집·배달시켜먹을만한곳 추천 - 족발쌀롱 [내부링크]

김해진영에서 '족발맛집'이라고 하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곳이 바로 도야족발인데요. 저도 항상 도야족발을 시켜먹곤했는데, 도야족발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사이즈가 없다는 거!! 앞발 31,000..

왜만들었는지 궁금한 쓸데없는 아이디어상품 모음 [내부링크]

새로운 발상과 도전이 인류를 진화시켜왔습니다. 세계를 바꾸는 것은 항상 이노베이터(innovator)들이며, 그들의 뛰어난 창의력과 도전이 현재의 지금을 있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독선적인 발상과 판단으로 전혀..

MS워드 단나누기, 평행다단 방법 [내부링크]

MS워드를 작성할때 2단으로 나누어, 좌측과 우측을 별도로 작성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MS워드 기능 중 하나인 '단나누기'는 문서를 잡지형식처럼 좌우로 나눌 수는 있지만, 좌측과 우측의 내용을 구분하여 작성..

당신의 섹스라이프를 영화제목으로 표현해보세요! [내부링크]

"Describe Your Sex Life Using Only A Movie Title" 외국의 한 사이트에서 위와 같은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바로 당신의 섹스라이프를 영화제목만 이용해 묘사해보라는 질문이었는데요. 과연 어떤 영화제목들이..

외국에서 유행중인 놀이 북페이스(bookface) [내부링크]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강타하고있는 북페이스 놀이, 들어보신적 있나요? 북페이스는 Book과 Face의 합성어로, 책 표지에 나온 사진을 이용해 본인의 얼굴과 함께 사진을 찍는것인데요. 아래 사례사진을 보시면 이..

구두로 본 문재인 대통령과 링컨 대통령 [내부링크]

최근 노무현 전대통령 서거8주기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신은 낡은 구두가 화제였습니다. 한나라의 대통령이 밑창이 낡아 다 떨어진 구두를 신은 모습에 인간미가 많이 보였는데요. 이렇게 구두로 화제가 된 문..

2017년 6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마감] [내부링크]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8장 5월초에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했었는데, 또 생겼네요. 어떤 기준으로 초대장이 생기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도 배포해드립니다. 지난번에 초대장..

컬러마케팅의 중요성과 브랜드 전략, 기업사례 [내부링크]

네이버, 이마트를 떠올리면 각각 어떤 색상이 떠오르는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에 녹색을, 이마트에 노란색을 떠올렸을텐데요. 이처럼 자기 브랜드만의 컬러를 갖는 것은 아주 중요한 사실 중 하나입니다...

페이팔(Paypal) 계정유형 예금과 당좌의 차이점 [내부링크]

페이팔에 계좌를 신청하면서 많은분들이 계정유형에서 헷갈려 하시는데요. 예금과 당좌 두가지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몰라서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사전적인 의미의 차..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 썸네일 깨지는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은 다소 단조로워. 많은 분들이 예쁜 스킨을 찾고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스킨이 바로 사이드바가 있는 2단 반응형 스킨인 Fastboot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Fast..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티스토리에 광고를 삽입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플러그인으로 상단, 하단에 광고넣는 방법과 HTML 편집으로 링크광고를 삽입하는 방법, 그리고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

외국인이 입은 웃긴 일본어 티셔츠 Top10 [내부링크]

예전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신흥호남향우회라고 적힌 옷을 입어 화제가 된적이 있었는데요. 사실 우리나라도 영어로 적힌 티셔츠를 뜻도 모르고입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오늘은 외국인들이 입은 일본어가 적힌 재..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광고 적용하는 방법 - 플러그인, HTML 수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광고와 링크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지 않았다면 아래 포스팅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링크광고 만드는 방..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링크광고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기위해 검색해서 현재 포스팅을 보고있는것이겠죠? 그렇다면 지금 애드센스 2차승인까지 완료된 상태라고 추측이되는데요. 우선 축하드립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를 패스했으니, 이제 수익..

아리아나그란데 콘서트 영국 맨체스터경기장에서 폭발사고, 다수의 사망자 발생 [내부링크]

영국 맨체스터 경기장 (Manchester Arena)에서 콘서트 도중 폭발사고가 발생해 다수의 사망자가 확인 되었다고 현지언론이 발표했습니다. 콘서트장에서는 미국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 (Ariana Grande)의 콘서트가..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를 위한 센스있는 집들이 선물 추천 Best3 [내부링크]

남자친구나 여자친구의 집에 처음 놀러갈때, 혹은 친구나 직장동료의 결혼으로 집들이에 초대받았을때, 어떤 선물을 준비하나요? 아직도 술술 잘풀리라고 두루마기휴지를 선물하세요? 오늘은 집들이 선물 하나로..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슈퍼카 엘렉스트라(Elextra) [내부링크]

최근들어 소량생산체제의 고성능 전기슈퍼카 발매소식이 연이어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테슬라를 선두로 시작된 전기슈퍼카는 NextEV의 'NIO EP9', 패러데이 퓨처의 'FF91', 그리고 루시드 모터스의 'Air' 등..

다쓴 건전지 구별하는 방법! 간단 꿀팁 [내부링크]

정말 추억돋는 이야기이지만, 어렸을때 건전지 양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보기위해 혓바닥에 갖다대본적 있으신가요? 이처럼 집구석에 박혀있던 쓰다남은 듯한 건전지를 발견했을때,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HTML태그 여백 만들기 - padding, margin 티스토리 적용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본문이나 사이드바에 여백을 주고싶을때가 있는데요. 특히나 제가 사용하고있는 마크쿼리 스파이더웹 (Markquery Spider's Web) 스킨을 사용할 경우 여백이 너무 없어서 다소 복잡해보..

페이팔 출금신청방법과 출금 수수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페이팔 은행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혹시 관심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페이팔 계좌등록 및 추가하는 방법 - 은행코드, 계정유형 오늘은 페이팔..

페이팔 계좌등록 및 추가하는 방법 - 은행코드, 계정유형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을 SNS처럼 올리고 판매할 수 있는 어플, Eyeem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어느정도 수익이 발생해 수익금 지급을 신청했습니다. 이 어플은 사진판매 수익금을 페이팔로..

타불라 수익금 지급받는 방법 및 시기, 최소 지급금액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타불라에 광고를 신청하는 단계부터,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설명해드렸었는데요. 아직 보지않으셨다면 1편부터 보시길 권장합니다. ☞ 1편. 티스토리 블로그에 타불라(taboola) 광고 신청..

타불라(toboola) 계약서 작성 및 블로그에 코드 삽입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타불라에 광고신청을 하는 절차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렸는데요. 아직 보지않으셨다면 1편부터 보시길 권장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타불라(taboola) 광고 신청하기 네이버나 다음에서 타불..

티스토리 블로그에 타불라(taboola) 광고 신청하기 [내부링크]

제 블로그를 보시고 타불라 광고를 어떻게 달았는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으셔서 타불라관련 포스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타불라를 신청하는 과정부터 계약서 작성, 스크립트 삽입, payonner 대금결제까지 전반..

스크롤애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삽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특이한 광고플랫폼으로 '스크롤애드'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아직 스크롤애드가 뭔지 모르신다면 아래글부터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블로그 수익 향상 - 스크롤애드 광고란? 스크롤애드는..

매직캔 리필봉투 대용비닐 추천 가성비 최고! 리필대용 사용후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매직캔 휴지통 사용후기를 올렸었는데요. 매직캔을 아직 구매하지 않으셨거나 잘모른다면, 아래 포스팅부터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매직캔 휴지통을 사려면 꼭 20리터로 사야하는 이유, 확인해보..

블로그 수익 향상 - 스크롤애드 광고삽입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블로거의 대부분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여 수익을 얻는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해 돈을 벌수있는 광고매체로는 애드센스를 비롯해 텐핑, 디비디비딥, 링크..

일본어 야라시이(やらしい)의 의미, 이야라시이(嫌らしい)와 차이점 [내부링크]

일본 예능프로그램을 보거나 웹사이트를 보면 やらしい(야라시이)라는 표현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야라시이는 일본어사전에도 실려있지가 않아 정확한 뜻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국내 웹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일본어로 ㅋㅋ는? 웃을때 사용하는 줄임말과 많이 사용되는표현은? www (笑) ワラ [내부링크]

인터넷이나 카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하면서 웃을때, 어떻게 표현하시나요? 보통 ㅋㅋㅋ 또는 ㅎㅎ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그럼 일본은 어떤 표현을 많이 사용할까요? 오늘은 일본어로 인터넷상에서 웃을때 사용..

일본중고생들의 장래희망 직업순위 설문조사, 3위가 유튜버? [내부링크]

일본의 소니생명에서 중고생들 1,000명을 대상으로 '중고생이 그리는 미래에 대한 의식조사 2017'이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재미난 결과가 나와서 소개해드립니다. 일본의 중•고등학생들의 장래희망, 즉..

5월 카톡 무료 이모티콘 다운로드 - 카카오파머 플친맺기 [내부링크]

5월에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무료이모티콘은 딱 2가지가 있는데요. 웹툰 캐릭터인 "낢" 이모티콘은 게임을 다운받고 미션을 달성해야만 받을수 있기때문에 아쉽지만 패스하고, 간단히 플친만 맺고 다운받을 수 있..

토요타 신형 프리우스 PHV의 중독성있는 CF광고 - 이시하라 사토미 [내부링크]

도요타의 신형 프리우스 PHV CF광고 혹시 보셨나요? 일본 배우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가 출연한 광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한번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중독성 강한 CF. 2분정도의 짧은 영상을..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및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제출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비롯해 블로그, 웹사이트, 쇼핑몰 등 개인사이트를 운영중이라면, 꼭 필요한 것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검색엔진이 바로 네이버이기때문에, 방문자..

동화같은 일본여행 감성사진 - 크리스티나 마키바(Kristina Makeeva) [내부링크]

모스크바에서 포토그래퍼로 활동중인 사진작가, 크리스티나 마키바(Kristina Makeeva). 벚꽃이 흐드러지게 필때쯤, 그녀는 친구와 함께 일본으로 향하는 비행기에 올랐습니다. 일본의 오사카, 교토, 나라 등 간사..

제작시간만 395시간, 3D 프린터로 T-62 전차 프라모델 제작기 [내부링크]

Theartbox라고하는 회사의 ios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자 자칭 3D 프린터에 아주 열광적인 팬이라고 하는 Emanuel Lupu-Marinei. 그는 3D 프린팅을 알게된 이후로 이를 활용해 아주 정교한 프라모델을 제작하고 싶었..

미국에서 유행중인 그물 망사스타킹 [내부링크]

따뜻한 봄철에는 패션소품으로 스타킹이 큰 비중을 차지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색다른 스타킹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바로 뉴욕에서 활동하고있는 핸드메이드 쥬얼리 디자이너인 리리카 마토시 (Lirika Matoshi)가..

분리하면 오토바이 2대가 되는 자동차 - 레인 스플리터(Lane Splitter) [내부링크]

마치 SF영화에나 나올 법한 느낌의 자동차입니다. 일반적인 자동차에 비해 앞바퀴가 상대적으로 아주 커보이는데요. 과연 이 차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까요? 그 비밀은 바로 분리하면 오토바이 2대가 되는 자동..

자전거 DIY 끝판왕, 세계의 특이하고 재미있는 자전거 사진모음 [내부링크]

세계의 특이한 자전거 사진모음입니다. 자전거를 가지고 있다면 한번씩 DIY 해볼만한 것들인데요. 단 책임은 지지않습니다. 재미로만 봐주세요! 오토바이가 아닌 친환경 에코 자전거입니다. 오토바이를 사고싶지..

BMW 신형 M4 시리즈 3종 디자인 - M4 440i쿠페, M4컨버터블, M4그란쿠페 [내부링크]

BMW 신형 M4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먼저 차종별 이미지부터 보시죠. △ BMW M4 440i쿠페 <△ BMW M4 컨버터블 △ BMW M4 그란쿠페 먼저 아웃테리어 외부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BMW 특유의 디자인 요..

BMW, 신형 BMW M3와 M4 발표 [내부링크]

비엠더블유가 BMW M3와 BMW M4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신형 모델의 발표에 맞춰 BMW M3 competition 및 BMW M4 competition을 라인업에 추가했는데요. BMW M3는 서킷 운동성능과 일상 주행에 있어서 높은 실용성..

윈도우10 비밀번호/암호 해제 및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새로 노트북이나 PC를 구입할 경우 최근에는 윈도우10으로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10을 사용하려면 적응이 안되어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 그중 이것저것 설정을 잘못만져서 비..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가격표, 2017 블루멤버십 서비스 조견표 [내부링크]

더존 ERP프로그램인 아이큐브의 가격이 2017년 1월 1일부터 인상되었다고합니다. 기존 가격과 어떻게 변동되었는지 2017 아이큐브 블루멤버십 서비스 조견표를 가져왔습니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안보일수도 있으니..

신호·속도위반,불법유턴 등 교통범칙금과 납부기한 초과시 과태료 [내부링크]

며칠전 불법유턴을 하다가 경찰에 적발되었습니다. 현장적발로 그 자리에서 바로 딱지가 끊겼는데요. 잠깐 편하려고 했다가 벌금까지 물게되었네요. 원래 불법U턴은 6만원의 범칙금이 발생합니다. 현장적발시 위..

육아필수템 매직캔 기저귀용 휴지통 20리터 사용후기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나면 필요한 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유모차, 카시트 등 수많은 육아용품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없어도 그만이지만 있으면 아주 편리한 제품, 기저귀용 휴지통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2017년 5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중! (마감) [내부링크]

5월에도 티스토리 초대장이 생겼네요. 4월에 초대장 13장을 선착순으로 배포해드렸었는데요. 나중에 확인해보니 블로그 개설만 해놓고 제대로 운영하는 분은 거의 없더라고요. 그렇게할거면 왜 초대장을 받아가셨..

'사랑니' 뜻, 나라마다 표기방법이 다르다? [내부링크]

예전에 교환학생으로 일본에 갔을때 미국, 중국, 대만 등 다양한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공부할 기회가 있었는데요. 수업시간에 사랑니와 관련된 말이 나온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봤더니 각 나라별로 사랑니..

베이비요야 1세대 구매후기 - 대륙의실수 유모차 [내부링크]

기존에 절충형 유모차를 가지고 다니다 아기가 10개월정도 되어서, 이번에 휴대용 유모차로 기변을 했습니다. 바로 가성비짱이라는 '베이비요야 1세대'입니다. 요요 짝퉁이라 많이 불린다고하는데요. 디자인도 거..

자전거 도난방지 안장+자물쇠 아이디어상품 - 시티락(seatylock) [내부링크]

자전거 도난사고 방지를 위해 자물쇠를 많이 이용하시죠? 자전거용 자물쇠 종류에는 비밀번호 형태부터 체인락, 관절락 등 참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요. 자전거 도난방지를 위해 이렇게 자물쇠를 채워두더라도 안장..

1분만에 사진실력을 올리는 다섯가지 꿀팁 [내부링크]

카메라에 갓 입문한 초보이신가요? 아니면 전문가 수준의 포토그래퍼이신가요? 어느쪽이든 상관없습니다. 마음에드는 사진을 얻기위해서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1분만에 사진실력을 향상시킬수..

어린이날 선물추천 - 유대인처럼 선물하라! [내부링크]

곧 어린이날이 다가옵니다. 매년 돌아오는 어린이날, 아직도 장난감이나 인형을 선물하고 계신가요? 우리아이에게 보다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싶진않은가요? 오늘은 유대인들이 아이들에게 어떤 선물을 주는지 소개..

신한카드 타인계좌연결동의서 배포! 다운받으세요. [내부링크]

요즘 은행 계좌이동제를 통해 주거래계좌를 변경하기가 아주 간편합니다. 본인이 소지한 모든 신용카드 결제계좌도 원터치 방식(?)으로 한번에 간단하게 바꿀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본인명의가 아닌 가족명..

금속 표면처리 방법 - 전기도금 방법과 재질별 종류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금속의 표면처리를 하는 목적과 방법, 종류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설명해드렸었는데요. 아직 읽지않으셨다면 금속표면처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금속의 표면처리 이유와 방법, 종류 [내부링크]

금속은 특성상 부식이나 마모가 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여 내식성, 내마모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표면을 처리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금속의 표면처리 방법과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

5월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이벤트 - 오로나민C 전현무와 나라 [내부링크]

카톡 이모티콘을 사고싶은데 초코가 없다면? 현질하는게 가장 쉽고 빠르겠지만,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이모티콘을 받으면 더더욱 좋겠죠? 5월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바로 오로나민씨 CF..

유명한 유대인 누가 있을까? 빌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외 [내부링크]

"미국 최고 부자 40명 중 16명은 유대인이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유대인은 세계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고작 0.2%에 불과하지만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의 42%, 세계 억만장자의 30%가 유대인일 정도로 그 영..

2017년 일본 신차 정보 - 뉴모델, 모델체인지 차종 [내부링크]

현재 기준 일본의 신차모델 정보입니다. 상황에 따라 출시 시기나 모델체인지 부분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일본 자동차 업계의 흐름을 살펴보면, 차세대 SUV를 시작으로 4도어 세단, 5도..

자동차 폐타이어의 처리 방법과 재활용 방법은? [내부링크]

자동차의 소모품 중에서 가장 큰 부피를 차지하는것이 바로 타이어입니ㅏㄷ. 타이어는 4~5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하기 때문에, 해마다 엄청난 폐타이어가 쏟아져 나올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렇게 쏟..

어플추천, 요즘 뜨는 어플 Best 10 (2017년 4월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안드로이드앱 기준으로 인기가 많은 어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분류별로 구분하여 소개해드리니 유용하다고 생각하시거나 마음에 드는 어플은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쇼핑관련 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죽은 산은? 일본의 다니가와 다케산(谷川岳)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죽은산은 어디일까요? 세계 최고봉으로 등산이 아주 힘들기로 유명한 에베레스트산? 혹은 K2? 둘다 아닙니다. 의외로 일본에 있는 산인데요. 일본산으로 유명한 후지산도 아닌 타니..

랜케이블 만들기 - 랜선 순서와 필요한 공구, RJ45 찍는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LAN 케이블인데요. 물론 무선 와이파이를 제외하고 말이죠. 가정집에서는 랜케이블이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근처의 다이소나 마트에서 구매해서 사용해..

통조림 따개는 통조림 발명된지 50년 이후에 개발되었다? [내부링크]

마트에 가보면 통조림 식품의 종류도 정말 다양한데요. 연어나 고등어, 꽁치, 참치와 같은 수산물부터 시작해서 소라, 골뱅이, 심지어는 옥수수나 과일까지 안되는것 빼곤 다있는 듯합니다. 통조림은 보관기간이..

오이의 효능?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없는 야채로 기네스북 등재 [내부링크]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야채 중 하나로 오이가 있는데요. 샐러드나 무침, 소박이 절임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이는 야채중에서 가장 영양가가 없는것으로 기네스북에 인정되어 있다고 하는..

일본어 계란(타마고)의 한자표기인 卵와 玉子 차이점은? [내부링크]

일본어로 계란/달걀은 たまご라 발음하는데요. 한자로 표기하는 방법은 卵와 玉子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계란이라는 의미인데, 왜 별도로 표기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卵와 玉子의 차이점에 대해 알..

과즙 200%의 주스도 있을까? 농축환원 과즙 쥬스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쥬스를 살때 무엇부터 확인하시는가요? 보통 과즙이 몇퍼센트인지를 가장 많이 보실텐데요. 같은 가격이라면 과즙 100%인 제품에 손이 더 가게됩니다. 그런데 과즙 100%가 넘는 200%짜리 쥬스가 있다면..

아이스크림 유통기한 없는 이유와 오래된 아이스크림 먹을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냉동실 구석에서 아이스크림을 발견했습니다. 구입한 기억이 전혀 없어서 먹을수 있을지 의문이 갈때가 있는데요. 유통기한을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다만 다음 사진과 같이 제조년월만 나와있습니다..

핑크로즈, 로즈쿼츠 헤어염색 취향저격 사진모음 [내부링크]

2016년 트렌드색상은 바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 색상이었는데요. 원피스나 코트 등 패션은 물론 머리 염색에도 많이 사용될 만큼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2017년이 된 지금도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그림파일의 색상 추출하는 방법 (색추출) - Color Cop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포토샵을 이용해 색상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포토샵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분들을 위해, 손쉽게 RGB 코드를 추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도..

원하는 색상 파워포인트에 넣는 방법(색추출) - 포토샵 [내부링크]

오늘은 깔끔하면서도 전체적인 색감이 예쁜 PPT를 만들기 위해 원하는 색상으로 글자색이나 도형색, 음영을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인터넷 검색중 너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나 색상을 발견했는데, 도대체..

2017 일본 헤어스타일 -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헤어스타일 사진 모음 [내부링크]

2017년 봄 기준 일본인들에게 인기있는 헤어스타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일본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머리길이별로 랭킹 순위를 집계해서 보여드립니다. 먼저 종합부문입니..

복덕방 변호사 '트러스트 부동산' 사건개요와 내용 [내부링크]

2016년 1월, 공승배 변호사는 부동산 중개와 관련된 법률자문을 서비스하는 '트러스트 부동산'이라는 사이트를 만들었는데요. 저렴한 수수료로 부동산 관련 변호사의 법률자문을 얻을 수도있고, 부동산 거래까지..

2017 헤어트렌드 홀로그래픽 헤어염색 [내부링크]

2017년 패션트렌드를 보면 홀로그램이 대세입니다. 그런데 패션 뿐만아니라 네일, 악세사리 등 다양한 아이템까지 홀로그래픽이 트렌드가 되고있는데요. 심지어 헤어스타일까지도 홀로그래픽이 트렌드가 될것이라..

바다 위를 달리는 기차 - 독일 힌덴부르크(Hindenburgdamm) [내부링크]

독일에는 바다위를 달리는 기차가 있습니다. 수상열차는 아니고요. 바다 위로 난 좁은길을 아슬아슬하게 달리는 기차인데요. 먼저 사진으로 보시겠습니다. 기차를 삼켜버릴것만 같은 높은 파도가 아찔하네요. 바..

CO2용접봉 - 솔리드 와이어의 특성과 사용상 주의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CO2용접봉의 종류인 후락스와 솔리드 와이어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CO2용접봉 - 후락스 용접봉과 솔..

CO2용접봉 - 플럭스 코어드 와이어(후락스) 종류와 특성, 사용상 주의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CO2용접봉의 종류인 후락스와 솔리드 와이어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래 포스팅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CO2용접봉 - 후락스 용접봉과 솔..

키덜트의 뜻과 키덜트문화의 종류, 그리고 직장인 취미생활 [내부링크]

최근 방영하고있는 미우새(미운우리새끼)만 보더라도 김건모가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나오는가하면, 도라에몽 마니아로 알려진 심형탁 등 TV를 통해서도 쉽게 키덜트를 접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키덜트란 무엇..

사진찍으려는 찰나의순간을 방해하는 고양이 시리즈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데, 그 찰나의순간을 방해하는 고양이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시죠. △가족사진 촬영을 위해 타이머를 맞춰두었는데, 냥이가 불쑥나타났네요. 심지어 뒤에 가족들은..

일본어로 차장은? 회사 직급과 부서명칭 일본어 표기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회사 직급과 부서명칭의 영문 표기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일본어버전입니다. 일본 클라이언트(고객)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주거래처가 일본일 경우 명함을 만들때 필요한 직급과 부서..

부장을 영어로? 직급과 부서명칭 영문표기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고객사에 영어로 메일을 보내거나 명함을 만들때 직급과 부서명칭을 영문으로 표기해야할때가 있는데요.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다소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회사 직급과 부서 명칭을 영어로..

시간을 달리는 소녀 작가의 트위터망언 "위안부 소녀상에 사정하자" [내부링크]

시공간을 뛰어넘으며 운명적으로 다시만나는 소녀와 소년의 순수한 이야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라는 애니메이션이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바로 이 애니메이션 작가가 위안부 소녀상을 모욕하..

레고(LEGO) 활용법, 레고를 이용한 인테리어와 패션소품 [내부링크]

수많은 사람들이 레고는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라고만 생각하는데요. 이 장난감 레고를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하다는것 아셨나요? 오늘은 당신이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레고 활용..

컴퓨터에 폰트 다운로드 후 적용법, 글꼴 10초만에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료를 만들때, 좀 더 예쁜 글씨체를 사용하기 위해 폰트를 다운받기도 하는데요.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무료 폰트부터 유료 폰트까지 다양하게 다운로드..

딸바보 일본 감성사진작가 - 나가노 토요카즈 (Nagano Toyokazu)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아들바보 하마다 히데아키의 사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일본의 딸바보 포토그래퍼로 불리는 나가노 토요카즈 소개입니다. 나가노 토요카즈는 자신의 딸 칸나(Kanna)의 성장사진을 지속적..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막말 퍼레이드 [내부링크]

홍준표 대선후보가 어제 JTBC 뉴스룸에서 손석희와 인터뷰하는 과정에서 막말 논란으로 말이 많습니다. 그런데 홍준표의 막말은 예전부터 유명했었죠. 오늘은 그 일화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한 2년간 단식해봐..

티스토리 블로그 접근제한 사유와 해결방법 [내부링크]

퇴근후 집에서 포스팅을 하려고 블로그에 접속했는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떴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 블로그는 사용자 보호를 위해 일시적으로 접근이 제한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

PDF 회전 저장 방법, PDF 방향전환 꿀팁 - 스몰PDF [내부링크]

보통 스캔을 할 경우 PDF파일이 가로로 눕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어도비 어크로뱃 리더(Adobe Acrobat Reader DC) 프로그램의 [보기] 탭에서 회전을 하더라도, 파일을 닫은뒤 다시 열면 원상태가 되어있습니다...

2017년 4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 [마감] [내부링크]

지난 2월에 티스토리 초대장이 13장 있어서 몇분들께 배포해드렸는데, 이번에 확인해보니 또 13장이 있네요. 티스토리 개설을 원하시는 분들중 서로 소통하실 블로거분들 환영합니다. 초대장 13장 있으니 아래 댓..

아들바보 감성사진작가 - 히데아키 하마다 (Hideaki Hamada) [내부링크]

일본 오사카의 한 마을에서 '하루'라는 이름의 남자아기가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그 아이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 아버지. 바로 히데아키 하마다입니다. 그는 아이의 성장을 필름카메라에 담아 기록하기로..

정품 소프트웨어 확인방법과 종류 OEM, FPP, ESD, Open License [내부링크]

윈도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MS Office 제품, 캐드, 포토샵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시 이 제품이 정품인지 아닌지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에 입사해서 당연히 정품인줄..

세상에서 제일 예쁜 아기고양이 사진 [내부링크]

예전에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고양이 top10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고양이 top10 사진 보러가기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예쁜 아기고양이 사진..

최근 트렌드 웨딩드레스추천! 다양한 드레스사진으로 체형에 맞는 웨딩드레스 찾기 [내부링크]

최신 유행하는 트렌드 웨딩드레스 사진들을 모았습니다. 바로 Eva Lendel Santorini collection인데요. 에바렌델은 2015년 창설된 젊은브랜드로, 웨딩드레스 패션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있는 신흥브랜드..

오사카 도톤보리에 가면 꼭먹어야할 맛집 킨류라멘(금룡라면)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오사카 3대음식 串カツ(쿠시카츠), たこやき(타코야키), お好みやき(오코노미야끼)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빼놓자니 아쉬운 맛집이 하나 더있어서 포스팅합니다. 바로 킨류라멘인데요. 라면의..

셈스볼트/샘스볼트(SEM'S Bolt)의 용도와 규격, 사진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래 링크된 포스팅도 한번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

엑셀 반올림,내림 Round 함수로 쉽게 배우기 [내부링크]

엑셀 작업도중 나누기로 인해 소수점이 생길경우, 눈에는 띄지 않지만 합계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준을 정해 올림 또는 내림, 반올림을 해줘야 하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함수가 바로 라운..

감성적인 제품사진 찍는법 - 감성포토 블로거 이난정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사진작가는 정식 포토그래퍼가 아닌 파워블로거 '이난정'씨입니다. 우연히 외국의 여행어플에서 우리나라 대구에 있는 카페를 소개하는 글을 봤는데, 사진이 너무 예뻐서 인스타그램을 타고들어갔..

오사카에 가면 꼭먹어야할 길거리음식 #3.오코노미야끼 [내부링크]

오사카 3대음식 串カツ(쿠시카츠), たこやき(타코야키), お好みやき(오코노미야끼) 시리즈의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쿠시카츠와 타코야키 맛집을 소개해드렸으니, 지난 포스팅도 참고하시기 바랍니..

오사카에 가면 꼭먹어야할 길거리음식 #2.타코야끼 [내부링크]

오사카 3대음식을 고르라면 串カツ(쿠시카츠), たこやき(타코야키), お好みやき(오코노미야끼)인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쿠시카츠 맛집을 알려드렸는데, 이번에는 타코야키입니다. 오사카에 여행갈경우 먹지않으면..

오사카에 가면 꼭먹어야할 길거리음식 #1.쿠시카츠 [내부링크]

일본 오사카는 한국의 부산이라 불러도될만큼 닮은점이 참 많은 동네인데요. 무엇보다도 부산처럼 사투리가 아주 심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오사카사투리는 大阪弁(오사카벤)이라고 하며, 말의 끝에 や가 붙는..

육아필수템 일본국민장난감 야리따이호다이 빅버전 [내부링크]

오늘은 육아를 위해 필수라 불리는 일본국민장난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품이름은 바로 いたずら 1歳 やりたい放題 ビッグ版인데요. 이타즈라 1세 야리따이호다이 빅버전입니다. 야리따이호다이 뜻은..

1억이 넘는 럭셔리 체스말과 체스판 [내부링크]

체스(Chess)의 어원은 페르시아어의 샤(shah)에서 왔으며, 왕이라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서양장기라고도 불리며, 전략과 스킬이 매우 중요한 게임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체스말과 체스판은 1억이..

정유라 정치적망명 신청? 한국송환 가능할까? [내부링크]

아직도 덴마크에 구금중인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한국송환이 확정될경우 정치적 망명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라의 변호사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에 따르면, 정유라가 한국에 송환조취될 경우 신변안전이 우려..

하리보 젤리 충격! 돼지껍데기와 돼지뼈로 만들어진다고? [내부링크]

말캉말캉 쫄깃쫄깃한 곰돌이 젤리 하리보(HARIBO).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자주먹는 간식인데요. 인터넷에서 하리보가 돼지껍데기와 돼지뼈로 만들어진다는 루머가 떠돌고 있어 화제입니다...

[물생활] 인조수초로 어항 레이아웃 바꾸기 [내부링크]

예전에 물생활을 시작했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취미로 물생활을한지 벌써 1년이 다되어갑니다. 도중에 새끼도 많이 낳긴했는데, 많이 죽기도해서 열대어수가 크게 늘진 않았네요. 혹시 열대어 키우기에..

카카오톡 안토니오 음란 이모티콘으로 논란 중 [내부링크]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음란하다며 최근 논란이 일고있습니다. 바로 "안토니오" 이모티콘 시리즈인데요. '안토니오와의 로맨틱한 겨울', '안토니오는 연애중!', '안토니오의 일상'이라는 세가지 시리즈입니다. 이중..

단프라의 뜻과 재질의 특성, 장단점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골판지는 종이재질이지만, 단프라는 플라스틱 수지인 폴리프로필렌(PP)을 원재료로 고도의 압축성형 기술로 제조된 중공구조식의 플라스틱보드를 말합니다. 중공구조식이란 가운데가 구멍이..

티타늄(Titanium)의 특성과 종류, 용도와 밀도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비철금속(합금)의 종류와 재질별 밀도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비철금속중에서도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우수한 티타늄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티타늄의 재..

비철금속(합금)의 종류별 밀도(g/cm2) [내부링크]

오늘은 비철금속별 밀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밀도와 비중은 서로 다은 의미인데요. 밀도는 질량을 부피로 나눈 양을 말하며, 비중은 기준 물질과 비교한 질량비율을 말합니다. 따라서 비중은..

고속도로 톨게이트 여직원 근무교대중 교통사고로 사망 [내부링크]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근무하던 직원이 다음 근무자와 교대하던 중 달리던 고속버스에 치여 숨지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고속버스 운전기사가 일반차로를 하이패스차로로 착각해 속도를..

LG G6 출시! 스펙과 기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LG의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6가 출시되었습니다. 3월 10일부터 시판되었는데요. G6의 스펙과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6의 스펙 크기는 148.9 X 71.9 X 7.9mm, 화면비율은 18:9로 5.7인치(44..

박근혜 대통령 만장일치로 탄핵 인용, 발빠른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이 헌재에서 8명 만장일치로 탄핵이 인용되었습니다. 금일 3월 10일 오전 11시 30분경 최종 결과가 나왔는데요. 이에 발빠른 포털사이트들의 변화가 눈길을 끄네요. 국내 거대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그림판으로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간단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포토샵없이 사진이나 그림의 일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포토샵이 있다면, 메뉴 필터의 흐림효과에서 [가우시안]을 적용해 깔끔하게 모자이크를 할수있는데요. 포토샵이 깔려있..

2월 10일 박근혜 탄핵심판 선고 결과는? 대한민국에서 탄핵된 대통령 제1호 가능성? [내부링크]

헌법재판소에서 2월 10일 오전 11시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정했습니다. 헌재에서 선고일을 지정했다는것은 재판관 8명이 박근혜 대통령 파면 여부에 대해 이미 심증을 굳혔다는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른사람의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른사람들의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될까?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실제로 애드센스 수익을 알수있는 방법은 없지만, 그 사람의 티스토리 일일방문자수를 보면 대략적으로 가늠해 볼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00..

음펨바 효과(Mpemba Effect)란? 2천년 넘게 풀리지 않던 문제의 비밀 [내부링크]

혹시 찬물과 따뜻한물, 둘중 어떤 물이 빨리 어는지 아세요? 일반적인 상식이라면 당연히 온도가 낮은 찬물이 빨리 언다는 것이 정답인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물이 얼때 찬물보다 따뜻한물이 먼저 언..

엑셀꿀팁 컨트롤[Ctrl] 단축키로 빠르게 문서편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사용에 있어서 단축키로 빠르게 문서편집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지난번에 마우스없이 엑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관심이 있다면 카테고리 MS Office에서 확인할 수..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시 긴급 대처하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요즘 대부분 차량구매시 스마트키 옵션을 넣는데요. 차키를 굳이 꺼내지 않더라도 차문을 간편하게 열수있어 참 편리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편리한 스마트키가 오래사용하다보면 먹통이 되는데요. 바로 스마트키..

배관부속자재 배관캡(CAP),파이프마개 JIS/KS/ANSI 치수 상세규격집과 중량규격표 [내부링크]

배관부속자재의 종류와 용도 등에 대해 포스팅한 자료를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배관자재, 피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먼저 한번씩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구분 및 종류 - 엘보,레..

배관부속자재 배관티(TEE) 중량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배관티의 JIS/KS/ANSI 상세치수 규격을 알려드렸고, 오늘은 배관티의 사이즈별 중량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배관부속자재 배관티(TEE) 규격표 JIS/KS/ANSI..

배관부속자재 배관티(TEE) 규격표 JIS/KS/ANSI 치수 상세규격집 [내부링크]

배관부속자재의 종류와 용도 등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배관자재, 피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먼저 한번씩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구분 및 종류..

엑셀(Excel) 한행씩 한꺼번에 셀합치기, 행 셀병합하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엑셀로 작업을할때 자주 사용되는 메뉴중 하나가 바로 "셀병합"인데요. 여러개의 셀들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으로, 단순히 계산하는 자료가 아니라 보고서나 기타 결재를 필요로하는 서류라면 시각적으로 깔끔한 문..

배관부속자재 레듀샤(REDUCER) 중량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배관부속자재의 종류와 용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배관자재, 피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래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구..

배관부속자재 레듀샤(REDUCER) 규격표 JIS/KS/ANSI 치수 상세규격집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배관부속자재의 종류와 용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배관자재, 피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씩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구분 및..

웹사이트, 다른 사람의 블로그 일일방문자수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른사람의 블로그를 방문하다보면 일일방문자수를 공개해놓은 블로그가 있고, 비공개로 해둔 블로그가 있는데요. 과연 이사람의 블로그는 하루에 몇명이나 들어올까?라고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웹사이트나..

[직장인투잡] 인터넷 설문조사로 돈벌수 있는 사이트 추천 BEST5 [내부링크]

기업에서는 제품을 어떻게하면 많이 판매할수있는지 항상 연구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론조사와 마케팅 연구에 적게는 수억원, 많게는 수십, 수백원을 투자하기도 하는데요. 자신들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직장인투잡]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 비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 구글블로그) [내부링크]

이 글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돈버는 방법에 대한 프로젝트성 포스팅입니다. 연재식으로 계속 포스팅하고 있으니 [직장인 투잡] 카테고리에서 다른글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첫번째..

일본 아이돌 토미타마유 칼로찌른 범인 징역 14년6개월 구형 [내부링크]

작년 5월, 도쿄 코가네이시에서 라이브콘서트를 하려던 일본의 무명아이돌가수 도미타마유(冨田真由, 21)가 흉기로 피습을 당했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도미타마유는 범인으로부터 목과 배에 칼로 여러..

배관부속자재 엘보(ELBOW) 45도/90도 숏엘보, 롱엘보 중량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배관부속자재의 종류와 용도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배관자재, 피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래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배관부속자재 엘보(ELBOW) 규격표 JIS/KS/ANSI 치수 규격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배관부속자재의 종류와 용도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배관자재, 피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구분 및..

배관부속자재(Fitting)의 구분 및 종류 - 엘보,레듀샤,티,캡 등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플랜지(Flange) 종류와 JIS/KS/ANSI/ASME 등의 규격집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부터는 배관부속자재입니다. '피팅류'라고도 불리기도하고 배관이음쇠, 배관자재 등으로 불리는데요. 배관자..

4차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무인점포 아마존고(Amazon Go) [내부링크]

작년인 2016년 12월, 인터넷서점으로 시작해 세계최대의 인터넷쇼핑몰이 된 아마존(Amazon)에서 계산대가 필요없는 아마존고(AmazonGo) 상점을 오픈했습니다. 마트에 들어갈때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어 신원을..

4차산업혁명으로 미래에 없어지는 직업과 절대 사라지지않는 직업 순위 TOP10 [내부링크]

요즘 뉴스를 보면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이 꼭 나올정도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거세어지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란 세상 모든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인간과 사물의 데이터가 수집·축적·활용되는 새로..

기업에서도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사진/그래픽/PPT/아이콘 다운받기 - 게티이미지뱅크 [내부링크]

오늘은 기업에서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이미지와 사진을 다운받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무료 이미지를 배포하는 사이트도 많긴하지만, 일단 유료사이트가 자료의 양이나 질적인 면에서 뛰어나기때문에 유료..

일본 여성에게 인기있는 명품지갑 브랜드 순위 TOP15 [내부링크]

일본 여성들은 어떤 명품지갑을 좋아할까요? 오늘은 일본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명품지갑 브랜드에 대한 앙케이트조사 결과를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아래 앙케이트 결과는 일본 여성 93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

일본 프리미엄 프라이데이(Premium Friday) 실시, 우리나라도 실시된다고? [내부링크]

2월 23일 정부에서 '내수위축 보완을 위한 소비·민생 개선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최근 위축된 소비심리로 인해 내수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적극적인 내수 활성화 정책을 실시하려는 것인데요. 이른바 한국..

배관자재 국가별 규격의 종류 - JIS, KS, ANSI, ASME, BS 등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배관자재인 Pipe, Flange, Elbow 등의 피팅류와 밸브관련된 규격은 보통 JIS, ANSI, ASME, DIN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KS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국제표준..

손연재 리듬체조 선수 은퇴, 연예계 진출 가능성? [내부링크]

2017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발전에 손연재 선수가 참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속사에서는 손연재 선수가 이번에 현역에서 은퇴한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선수생활을 그만둘뿐 리듬체조와 관련된 일은 계속한다고..

2017년 2월 "티스토리 초대장" 13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원래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해본적도 없고, 굳이 신경쓰지도 않았는데요. 얼마전 티스토리 공지사항에 다음과 같은 글이 올라왔습니다. 티스토리 앱을 통한 회원가입 중단 안내 제가 작년 6월쯤 블로그를 시작했..

PDF파일을 파워포인트(PPT)로 변환하는 방법 - 프로그램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히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과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카테고리의 [생활정보-꿀팁]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미 PDF로 변환된 P..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 - 프로그램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히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아래 링크도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PDF용량 줄이는 방법 오늘은 이미 PDF로 변환한 파일을 원상복구시키는 방법입니다. PDF파..

기업 무료소프트웨어 - 압축프로그램 빵집 [내부링크]

오늘은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 프로그램인 빵집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압축프로그램은 알집을 많이 사용하는데, 알집은 기업에서 사용할경우 라이센스비용이 발생하므로 기업..

PDF용량 줄이기 - 프로그램 없이 인터넷으로 간단히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고객사 또는 협력업체로 파일을 전송하는 경우 보통 PPT나 엑셀파일을 그대로 송부하지않고, 주로 PDF로 변환하여 보냅니다. 그런데 PPT에 사진이 많을 경우 PDF파일도 용량이 커지는데요. 오늘은 PDF파..

타이니 트럼프 vs 빅 오바마 - 미국에서 유행하는 합성놀이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 유행하는 놀이로 다음과 같은 합성사진이 양산되고 있습니다. 합성사진의 제목은 바로 Tiny Trump & Big Obama인데요. 작은 트럼프와 큰 오바마라는 뜻입니다. 위 사진은 정말 합성처럼 보이지가..

포켓몬고 게임하는 여중생을 폭행 및 성추행한 포켓몬고 안심지킴이 [내부링크]

포켓몬고 안심지킴이는 포켓스탑이나 포켓몬이 많은 곳, 즉 포켓몬고 명소로 유명한 특정장소에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사람인데요. 이러한 포켓몬고 안심지킴이가 포켓몬..

일본의 재미있는 화장실 마크 [내부링크]

세계에는 다양한 종류의 화장실 마크가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일반적인 형태의 마크부터 시작해 화장실의 장소나 지역, 회사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가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재밌는 화장실 마크를 모아봤습니다...

일본 20대여성들에게 인기있는 화장품브랜드 랭킹순위 [내부링크]

화장품에는 스킨,로션부터 파운데이션, 컨실러 등 수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과연 인기있는 브랜드는 어떤 곳인지 앙케이트조사를 실시한 내용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아래 조사결과는 일본인 20대 여성 710명을..

재미로보는 내블로그 순위 - 블로그 차트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내가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있는걸까?"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자신의 블로그가 어느 수준인지 가늠해볼만한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려고..

윈도우7 업데이트 실패 오류코드: 80072F8F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또는 컴퓨터 포맷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할때 아래사진과 같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새 업데이트를 검색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오류코드 80072F8F가 뜨면서 업..

한국지엠 돈받고 채용 비리논란, 고위임원부터 노조간부까지 조직적 뒷돈거래 [내부링크]

한국지엠의 고위임원과 전직, 현직 노조 핵심간부 수십 명이 조직적으로 개입해 돈을 받고 채용해준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취업브로커는 적게는 수백만원부터 많게는 8천만원이라는 거금을 받고, 회사 관계자들과..

현대자동차 소형SUV 출시 코나 KONA, 디자인 미리보기(인트라도)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올해 5월을 기점으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차명은 바로 코나(KONA)인데요. 현대자동차는 세계의 유명 지역에서 이름을 따오는 네이밍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싼타..

플랜지(Flange) 규격표 ANSI CLASS 900,1500,2500 규격집 [JIP 7S-15-84, ANSI B 16.5] [내부링크]

플랜지 규격에 대한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혹시 플랜지의 종류와 특징 등에 대해 아직 이해가 가지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먼저 읽어보시면 보다 이해하기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 배관 플랜지(Flange)의 종류와..

플랜지(Flange) 규격표 ANSI CLASS 150,300,400,600 규격집 [JIP 7S-15-84, ANSI B 16.5]] [내부링크]

플랜지의 JIS/KS, DIN 규격이 끝나고 마지막으로 ASNI, ASME 규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플랜지 규격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기 전에 플랜지의 종류와 특징,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아직 보지..

스마트폰 모터 고장으로 갑자기 진동이 안될때, AS비용과 수리시간은? [G4기준]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사용중인 스마트폰 메인보드가 고장나서 AS를 받았다고 한적이 있었는데요. 제 휴대폰은 G4인데 구매한지 1년이 넘었지만 무상AS가 된다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혹시 G4 메인보드 불량..

플랜지(Flange) 규격표 DIN 16BAR 25BAR 40BAR 규격집 [DIN2543/2527/2633 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플랜지의 종류와 특징,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플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배관 플랜지(Flange)의 종류와 특..

플랜지(Flange) 규격표 DIN 6BAR 10BAR 규격집 [DIN2573/2527/2631]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플랜지의 종류와 특징,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플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배관 플랜지(Flange)의 종류와 특..

엣시(Etsy)에서 화제인 세라믹으로 만든 귀여운 강아지와 고양이 [내부링크]

일본 후쿠오카 출신의 테츠야 이세다(Tetsuya Iseda). 사가현 아리타 세라믹 대학(Saga Prefectural Arita ceramics University)을 졸업하고, 세라믹으로 된 강아지 피규어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퍼그..

공유 일반인과 결혼발표? 결혼설 루머 [내부링크]

얼마전 도깨비로 전국민의 사랑을 독차지한 프로존잘러 공유가 일반인과 결혼한다는 루머가 양산되고 있습니다. 일명 '찌라시'라 불리는 증권가정보지에서 근거없는 루머가 카톡과 각종 SNS를 통해 마구잡이로 번..

'천사들의 편지' 감성사진작가 조세현 포토그래퍼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에서 인물사진작가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조세현 사진작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조세현 X B1A4 진영 콜라보레이션 매년 연예인들과 아기가 함께하는 흑백사진을 찍어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는데..

[2017년 공무원 채용소식] 경북, 대구, 전남 역대최대 인원채용 [내부링크]

청년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많은 지역에서 2017년도 신규 공무원 채용 인원을 크게 늘리고 있습니다. 저출산·고령화 시대변화에 대응해 시간선택제 공무원과 사회적 약자 공직 진출확대를 위한 장애인..

후렌지/플랜지(Flange) 규격표 JIS/KS 16K, 20K, 30K, 40K 규격집 [JIS B2220-2004, KSB 1506-2007]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플랜지의 종류와 특징,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플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배관 플랜지(Flange)의 종류와 특..

후렌지/플랜지(Flange) 규격표 JIS/KS 10K 규격집 [JIS B2220-2004, KSB 1506-2007]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플랜지의 종류와 특징,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플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배관 플랜지(Flange)의 종류와 특..

후렌지/플랜지(Flange) 규격표 JIS/KS 5K 규격집 [JIS B2220-2004, KSB 1506-2007]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플랜지의 종류와 특징,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보지못하셨다면 플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배관 플랜지(Flange)의 종류와 특..

배관 플랜지(Flange)의 종류와 특징, 구분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플랜지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배관자재(예를들면 배관파이프)와 플랜지를 잇는방법과 플랜지면의 형상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배관자재와 플랜지 이음방법에 따른 분류 1) SO(..

[기업경영] 6시그마에서 말하는 관리와 PDCA 사이클 [내부링크]

6시그마에서 말하는 관리란 품질관리, 생산관리, 원가관리 등과 같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영어로는 Management와 Control로 구분되어집니다. Management와 Control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우선 알아보..

[기업경영] 6시그마, ISO에서 말하는 품질이란? [내부링크]

품질이란 무엇일까요? 오늘 알려드리고자하는 품질이란, 기업에서 생산한 상품 혹은 서비스의 질이 어떤가에 대한 제품의 품질을 말하려는것이 아닙니다. 기업경영 전반에 걸친 품질에 대해 말하고자 하는데요. 먼..

[직장인투잡]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Naver) [내부링크]

이 글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돈버는 방법에 대한 프로젝트성 포스팅으로, 계속 연재하고 있으니 [직장인 투잡] 카테고리에서 다른글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 전체..

미국 페인트회사들이 뽑은 2017년 트렌드 색상은? [내부링크]

2016년의 트랜드컬러는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블루였습니다. 은은한 파스텔 느낌의 색상이 봄과 잘 어울렸는데요. 이처럼 트렌드컬러가 정해지면 유행에 민감한 패션업계와 인테리어업계가 발빠르게 움직이기 마련인..

식스시그마(6sigma) 기본 필수용어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6시그마와 관련된 기본용어부터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품질관련하여 6시그마를 많이 도입하고 있고, 이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 대학생 및 신입사원들이 많은데요. 자..

PPT나 엑셀 일부 문서(일본어)만 프린트가 안될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가끔 직원들이 일부 파일에서 프린트가 안된다고 할때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례글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PPT나 EXCEL문서가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일본어나 기타 외국어로 된 문서가 프린트되지..

CO2용접봉 - 후락스 용접봉과 솔리드 용접봉 비교 [내부링크]

co2 용접봉이란 co2가스를 이용하는 용접봉을 말하는데요. 크게 Solid 타입과 FCW(Flux Cored Wire) 타입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솔리드(Solid) 와이어는 포스코나 현대제철 같은 철강생산회사로부터 선재를 공..

명절 상차림, 차례상 차리는 방법 [내부링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과 추석을 대비하여 차례상 차리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역이나 집안풍습에 따라 방식은 조금씩 다르지만 큰틀에서보면 기본원칙은 비슷하니 아래 그림을 보면서 쉽게 따라해보면..

친구들과 셀프웨딩 사진촬영시 중요한것은?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셀프웨딩 촬영을 위한 드레스나 소품, 포즈와 분위기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친구들과 셀프웨딩을 하려고 준비중인 분들을 위해 예쁜사진을 담을수 있도록 다양한 이미지들을 준비했습..

감성적인 인물사진작가 - 웰리와카(Weli Waca) [내부링크]

대만의 타이페이에서 취미로 사진 활동을 하는 사진작가 Weli Waca(웰리 와카). 그는 영화 스틸 촬영을 하게되면서 2013년 겨울부터 본격적으로 사진 촬영을 하게되었다고 하는데요. 그의 사진모델은 바로 자신의..

운전할때 신발 벗지마세요! [내부링크]

가끔 오토차량을 운전할때 운전에 사용하지않는 왼쪽발은 신발을 벗는 운전자가 많은데요. 벗어둔 왼쪽 신발이 브레이크 밑으로 들어가 사고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브레이크 밑으로 신발이 끼일경..

쏘렌토 순정네비 업데이트 방법과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올뉴쏘렌토 2017년식으로 구매하면서 순정네비를 할것이냐, 사제네비를 매립할것이냐 참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예전에 갖고있던 아반떼MD 2011년식에 파인드라이브 네비를 거치식으로 계속 사용해왔는데, 역시 사..

스마트키 차량 이중주차할때 기어중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주차장에서 불가피하게 이중주차를 해야할 경우 풋브레이크(또는 사이드브레이크)를 걸지않은 상태에서 기어를 중립으로 해둬야하는데요. 이때 버튼시동 스마트키 차량일 경우 기어를 중립으로 한상태에서..

자동차세 위택스에서 간단하게 연납신청해서 10% 할인받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세 부과방식은 배기량과 연식에 비례해서 증가되는데요. 배기량이 크면 클수록 비싸지며, 연식은 오래될수록 싸집니다. 작년에 2011년식 아반떼MD를 중고로 팔고 소렌토 2017년식을 구매했는데요. 배기량도..

음란사이트 꿀밤 폐쇄와 운영자 구속 [내부링크]

작년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인 소라넷이 폐쇄되고, 이번에는 꿀밤마저 사이트가 폐쇄되었습니다. 꿀밤은 국민여동생 '꿀민여동생' 시리즈를 내놓으며, 하루 접속자가 무려 50만명에 이를정도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대만 택시기사 한국인 여대생 관광객 2명 성폭행 사건, 사전에 범행준비 철저히해 [내부링크]

대만(타이완)에 여행중인 한국인 관광객 여대생들이 택시기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합니다. 지난 1월 13일, 대만 여행중이던 한국인 여대생 3명은 '제리택시투어'를 이용해 관광중이었다고 하는데요. 스린 야..

일본인이 본 "한국인의 성격과 심리적특성" [내부링크]

아래글은 일본인이 본 "한국인들의 성격과 심리적 특성"에 대한 일본의 한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읽어보면서 의외로 맞는부분이 많은것 같아 그대로 번역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본문중 일부 의역한..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사용자권한설정 방법 [내부링크]

아이큐브를 사용할때 생산이나 영업, 자재 등 모듈별로 구분해서 권한을 주게되는데요. 해당 담당자에게 모듈별로 권한을 주더라도 일부 메뉴는 사용하지 못하게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BOM이나 품번등..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BOM 등록방법과 정전개, 역전개 [내부링크]

B.O.M이란? BOM은 Bill Of Material의 줄임말로 사용된 부품 일체에 대한 상세내역을 말합니다. 즉 자재명세서 또는 소요부품명세서를 말하는데요. 예를들어 스마트폰을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크게 액정, 메인보드..

야외결혼식을 한다면 이렇게 준비하라! [내부링크]

요즘엔 미니웨딩이라고해서 결혼식을 간소화하면서도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부부가 많습니다. 그중 하나로 야외결혼식을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스드메비용에 하객들 뷔페까지 고려하면 2천만원가까이 비용이..

"가짜 홍삼 농축액"관련 천호식품 사과문 게재 [내부링크]

첨가물을 넣은 홍삼 농축액을 100%라고 속여 판매했다며 논란이 되고있는 천호식품이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천호식품의 사과문에 따르면 원료공급업체에서 일부첨가물을 몰래 넣었으며, 육안검사/성분검사 등 품..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과 내려가는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살다보면 큰돈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결혼, 내집마련, 예상치 못한 일로 목돈이 필요할 경우 어쩔 수 없이 대출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대출을 위해 은행을 방문하면 본인의 신용등급으로 인해..

[일본여행] 나고야 - 요사코이 유메마츠리(よさこい夢まつり) [내부링크]

나고야에서는 매년 5월초 마쯔리가 개최되는데요. 바로 요사코이 유메마츠리(よさこい夢まつり)입니다. 요사코이는 일본 전통춤 중 하나로 夜さり来い(요사리코이)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밤에오세요'라는 뜻인..

[일본여행] 나고야 시로토리테이엔(白鳥庭園, 백조정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나고야 아쓰다진구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쓰다진구로부터 도보로 10분정도만 걸으면 바로 시로토리테이엔(백조정원)이 나옵니다. 아쓰다진구에 관해서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세..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거래처단가등록 방법 [내부링크]

더존ERP 프로그램인 아이큐브를 사용하면서 직원들이 입고처리나 출고처리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반복되는 품목들의 입/출고처리시 귀찮은 단가입력때문입니다. 동일한 품목이 동일한..

ISO 9001:2015 개정판의 주요 변경사항 - 리스크 기반사고 외 [내부링크]

최근 품질경영시스템의 개정으로 최신판인 ISO 9001:2015년 규격으로 인증 갱신을 하려는 회사가 많을텐데요. 모든 매뉴얼과 문서화 작업이 필요하기때문에 상당히 곤란해하는 담당자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어사이드 할리퀸 코스프레 - 사나, 권나라, 시노자키아이, 미카미유아 등 [내부링크]

할리퀸(Harley Quinn)은 만화 코믹스의 등장인물로, 배트맨의 대립인물인데요. 최근 2016년 개봉한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Suicide Squad)에서 마고로비가 열연한 할리퀸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더욱더 인기를 끌..

같은듯 다른느낌 시밀러룩(Similar look) - 마리쉬 [내부링크]

시밀러룩이란 비슷하다는 뜻의 similar에서 유래한 말로,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입는 커플룩을 말하는데요. 커플룩이 똑같은 옷을 입는것이라면, 시밀러룩은 컬러나 패턴을 비슷하게 맞춰 통일감을 주는 스타일입..

[일본인 투표] 맥도날드 vs 모스버거 vs 롯데리아 선호도조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규동으로 유명한 3대체인점 요시노야 vs 스키야 vs 마츠야에 대한 선호도조사와 커피전문점 도토루커피 vs 스타벅스에 대해 일본인들의 투표결과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일본에 가면 빼놓을..

美化語(びかご) - 일본어 앞에 '오(お)'가 붙는 이유 [내부링크]

일본어를 배우다보면 お酒(오사케), お金(오카네)와 같이 한자어 앞에 '오'가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마시러갈래?" 라고 말할경우 "酒飲みに行く?"가 아니라 "お酒飲みに行く?"라고 묻는 것처럼 술은 사케가 아..

제대혈에 대한 궁금증 Q&A - 보관비용, 치료가능한 질병, 쌍둥이일때?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차병원의 제대혈 불법 시술관련 내용을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차병원 제대혈 불법시술로 국가지원 박탈과 소송 오늘은 제대혈에 대해서 궁금한 모든것..

차병원 제대혈 불법시술로 국가지원 박탈과 소송 [내부링크]

제대혈이란 임신중인 산모가 태아에게 성장에 필요한 모든 세포와 영양소를 공급하는 탯줄에서 체취한 혈액을 말하는데요. 제대혈을 보관해두면 암이나 유전성질환 등 치명적인 질병치료에 유용하게 쓸 수 있기때..

[일본인 투표] 도토루커피 vs 스타벅스커피 선호도조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규동(牛丼)으로 유명한 3대체인점인 요시노야(吉野家), 스키야(すき家), 마츠야(松屋) 중 어디가 가장 좋은지에 대한 선호도 조사결과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일본여행가면 빼놓을 수 없는..

[일본인 투표] 3대 규동체인 선호도조사 - 요시노야,스키야,마츠야 [내부링크]

최근 일본에서 흥미로운 앙케이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바로 일본에서 규동(牛丼)으로 유명한 3대체인점인 요시노야(吉野家), 스키야(すき家), 마츠야(松屋) 중 어디가 가장 좋은지에 대한 선호도 조사입니다. 100..

중고차 구매시 최대 30%까지 연말정산 소득공제(2017년) [내부링크]

혹시 중고차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희소식입니다. 현재(2016년 기준)는 중고차를 신용카드로 구매하든 현금으로 구매하든 연말정산할때 소득공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데요. 내년부터는 세법개정..

[Youtube Rewind] 2016년 유튜브 최고의 영상은? PPAP? [내부링크]

매년 유튜브에서는 한해동안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을 집계해 소개하는데요. 한국채널, 일본채널 등과 같이 국가별로 소개되기도 하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영상은 유튜브 글로벌 채널에서 만..

볼트규격, 너트규격, 와샤규격과 종류, 규격표 종합정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볼트/너트/와샤 각 종류별 용도와 규격표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이 자료들을 한번에 볼수있도록 네비게이션 역할을 하는 자료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페이지를 ☆즐..

김해 삼계 스크린야구장 - 리얼야구존 후기(가격표 포함) [내부링크]

요즘 스크린골프장이 참 인기가 많은데요. 간단히 맥주도 한잔하면서 골프도 칠수있다는 장점이 있긴한데, 일행이 많을 경우 시간이 너무 많이 지체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명이서 갈경우 거의 4시간가까이 걸..

[사드의 실체] 사드배치는 최순실 작품? 10조원의 비자금 [내부링크]

국정농단의 중심에 서있는 최순실의 비자금이 8천억이라는 말이 있었는데요. 최근에 나온 보도에 따르면 최순실이 보유한 비자금이 독일에만 8천억원이며, 유럽 각지에 최대 10조원에 달하는 재산을 차명으로 보유..

보급형 스마트폰 추천-갤럭시a7 2016 스펙과 가격(출고가 인하) [내부링크]

지난 8월에 갤a7 2016년형의 출고가 인하가 있었는데요. 갤럭시S7처럼 프리미엄폰이라고는 할수없지만 보급형이라고 부르기에는 아까운 스펙을 가졌는데요. 먼저 갤럭시a7 2016의 스펙부터 살펴보겠습니다. CPU :..

[일본여행] 나고야 - 아쓰다진구(熱田神宮)에서 일본 전통결혼식 [내부링크]

일본여행을 가면 각 지역마다 성과 진자, 진구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나고야의 아쓰다진구(熱田神宮)입니다. 아쓰다진구는 나고야의 중심인 사카에로부터 다소 떨어진 조용한 동네에 자리..

초중고등학생 12월·1월 조기졸업식 확산, 장단점은? [내부링크]

매년 2월에는 초등학생을 비롯해 중고등학생들의 졸업식을 실시하는데요. 최근에는 졸업식을 12월이나 1월로 앞당기는 학교가 유행처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관련해 찬반논란까지 가세화되고 있는데..

[일본여행] 규동체인점 요시노야(吉野家) 메뉴와 가격 [내부링크]

「はやい・うまい・やすい」が代名詞の有名牛丼チェーン店、吉野家。 일본을 여행하다보면 주황색으로 된 요시노야(吉野家) 간판을 참 많이 볼수있는데요. 요시노야는 "빠르고, 맛있고, 싸다"라는 대명사를 가진..

여자회계사 강남 삼정 회계사무소 앞에서 나체시위, 과연 진실은? [내부링크]

최근 여성 회계사의 나체소동이 이슈입니다. 국내 3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삼정의 강남사무소앞에서 나체시위가 벌어졌다고 하는데요. 카톡으로 찌라시만 떠돌고 있어 확실한 사실여부는 파악할 수 없으나, 현재..

[일본여행] 나고야성(名古屋城) - 긴샤치(金シャチ) 보러가기 [내부링크]

나고야 여행시리즈 사카에, 오스에 이어 이번에는 나고야성 놀러가기편입니다. 나고야성은 오사카성, 구마모토성과 함께 일본의 3대 성으로 손꼽힙니다. 따라서 나고야 여행에서 빼놓을수없는 곳인데요. 일본의 다..

파워포인트[PPT] 세계지도 템플릿 다이어그램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세계지도와 관련된 PPT 템플릿 공유입니다. 세계경제와 관련된 PPT발표자료나 수출 또는 무역과 관련된 회사일 경우 세계지도 템플릿이 필요한 경우가 한번씩은 있으실텐데요.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철판 절단가공방법의 종류 - 샤링/ 플라즈마/ 레이저가공/ 워터젯/ 와이어컷팅 [내부링크]

철판이나 비철금속을 절단하는 방식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절단기계나 공구에 따라 샤링, 플라즈마절단, 레이저가공, 워터젯, 와이어컷팅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오늘은 절단가공방법과 각 가공..

요즘 센스있는 송년회 건배사 추천 - 박보검/ 최순실/ 박근혜 건배사 [내부링크]

연말이되면 직장인들의 골칫거리하나가 바로 송년회나 각종 모임에서 건배사 제의인데요. 특히나 말주변이 없는 사람의 경우 미리 사전 준비를 안해 놓으면 버벅거리기도해 망신을 당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연말..

한전 출산가정 전기세할인 30% (다자녀,신생아가정 지원제도) [내부링크]

혹시 출산을 앞두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희소식입니다. 아기가 태어나고나면 세탁량도 증가하고 젖병 소독, 포트기로 분유도 타야하고, 여름/겨울에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냉방/난방으로 전기 쓸 일이 많아지..

슈와샤/대와샤/빅와샤(Big Plain Washer)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번에는 일반적으로 슈와샤라고 불리는 와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와샤라는 말의 어원은 잘모르겠습니다. 외국사이트에서 Shoo Washer로 검색해도 안나오고 Shu Washer로 검색해도 안나오는걸 보면 '..

테이퍼와샤/테이퍼와셔(Taper Washer) 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평..

사각와샤/사각와셔(Square Washer) 규격표 KS/JIS 규격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지..

스프링와샤/스프링와셔(Spring Washer) 규격표 KS/JIS/ANSI 규격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지..

평와셔/플레인와셔(Plain Washer) 규격표 KS/JIS/ANSI 규격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와..

락와샤/락와셔(Lock Washer) 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볼..

육각 웰딩너트(Hexagon Weld Nut), 웰드너트, 용접너트 KS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웰..

나일론너트(Nylon Nut), 풀림방지너트 용도와 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나..

육각 캡너트(Hex Cap Nut) 규격표 KS/JIS/DIN 규격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육..

육각너트(Hex Nut) 규격표 KS/JIS/ANSI/DIN 규격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최..

앙카볼트 규격, 세트앙카 규격과 앙카볼트 시공방법 (Anchor Bolt)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이..

유볼트, U볼트(U-Bolt) 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이..

스터드볼트(STUD Bolt) 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이..

아이볼트(EYE Bolt), 고리볼트 규격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오..

육각볼트 규격표(Hex Bolt) KS/JIS/ANSI 규격집 [내부링크]

오늘은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육각볼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 등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볼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정도씩은 읽어보시..

[일본여행] 나고야 오스(大須) - 오스칸논, 오스칸논도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나고야의 중심지 사카에(栄)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사카에의 오아시스21, 나고야테레비타워, 센트럴파크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 궁금하시다면 함께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오스는 관음상..

볼트의 종류와 M, 피치, 나사산이 의미하는것은? [내부링크]

볼트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크게 형상과 결합방법, 그리고 용도라는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형상에 따라서 6각볼트와 4각볼트,무두렌치볼트 등이 있으며, 결합방법에 따라서는 관통볼트,탭볼트,스터드볼트..

한글 자음+한자키로 특수문자/기호넣을때 꿀팁 [내부링크]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또는 인터넷에서 특수문자를 삽입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한글 자음과 한자키를 조합해 특수문자를 넣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이 내용이 아니..

연말정산 대비 국세청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방법 [내부링크]

벌써 12월 연말이네요. 송년회, 회식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연말정산을 대비해 한해동안 현금영수증을 얼마나 끊었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세첨 홈텍스에 회원..

[일본여행] 나고야 사카에(栄) - 센트럴파크, 오아시스21, 나고야 테레비타워 [내부링크]

일본여행관련 첫 포스팅이네요. 대학교때 일본어를 부전공으로 공부하기도 했고, 교환학생, 워킹홀리데이 등으로 일본에 몇번 갔었는데요. 그때 찍은 사진과 기억을 되살려 일본여행 관련 포스팅을 연재하려고 합..

신종성매매 쓰리노, 3NO? [내부링크]

매년 경찰의 대대적인 단속에도 불구하고 신종 성매매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합니다. 흔히 알고있는 일반적인 성매매 업소에는 키스방, 오피스텔, 텐프로 주점 등이 있는데요. 최근 경기도 일산지역을 중..

신생아용 윤남텍 가습기(YN-101) 추천! 가습량 동영상보기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난지 벌써 4개월이나 지났는데요. 코가 자주막히는 것 같아 항상 침대옆에 손수건을 물에적셔서 걸어두곤 하다가 드디어 가습기를 구매했습니다. 이름하야 윤남텍 가습기! 처음에는 윤남택이라는 사람..

오토캐드 vs 캐디안 2017 비교, 캐디안 체험판 설치방법과 가격정보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오토캐드가 2016년 2월 1일부로 영구라이센스 판매를 중지하고 기간제 라이센스 판매를 시작했다고하는 내용을 알려드렸었는데요. 관심있으신분은 아래 링크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오토..

오토캐드 영구 라이센스 판매중지와 기간제 라이센스 판매이유와 가격 [내부링크]

예전에 오토캐드로부터 내용증명과 실사를 받고 추징금까지 받았던 내용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오토캐드 법무법인 내용증명부터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오늘은 오..

파워포인트 자료와 템플릿 무료로 다운받기 - 삼성경제연구소 세리(SERI)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PPT 템플릿이나 다이아그램, 차트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해외사이트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템플릿과 같은 디자인적인 요소가 아니라 파워포인트 자료 자체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심플한 PPT템플릿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showeet [내부링크]

오늘은 기업에서 사용하기 좋을만한 파워포인트 무료 템플릿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설명보다 템플릿 전체 썸네일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백번 말로하는 것보다 한번 보는게 나으니까요. 전체적인 썸네일은..

씨유, GS25 편의점 택배요금과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편의점택배 보내는 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으로 편의점택배라고 부르는 것은 '포스트박스'라는 택배인데요. CU, GS25, Buytheway라는 우리나라 주요 3대 편의점 운영회사..

창원 북면온천 가족탕 추천 바오밥 - 숙박/대실 요금과 이용시간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져 주말에 바깥 나들이 한번 나가기 참어려운데요. 이번 주말엔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 결국 따뜻한 온천에 가서 몸한번 담그기로 했습니다. 부산, 김해, 창원 지역에 살고있다면 갈만한 곳이 부..

[생활정보] 전기포트 세척방법 - 구연산 활용법 [내부링크]

보통 사무실이나 집에 커피포트 하나씩은 구비하고 있으실텐데요. 빠른시간내에 전기를 이용해 물을 끓여주니 여간 편리한게 아닙니다. 그런데 사용하다보면 안쪽이나 바닥쪽에 물때가 생기거나 누렇게 변하기도..

항공사의 숨겨진 서비스 7가지 - 비행기 탈때 필수 꿀팁 [내부링크]

항공사마다 승객의 특성에 맞춰진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비행기를 일년에 한번 혹은 몇년에 한번 타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특별서비스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항..

자전거 관리방법 알아보고 안라하세요! [내부링크]

즐거운 라이딩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것이 바로 자전거 일상점검인데요. 주기적으로 상태를 체크하고 문제점을 보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추운 겨울철에는 라이딩을 자주하지않기때문에 장시간 보관하기..

엑셀(Excel) 데이터값 쉽게 찾는 방법 - VLOOKUP 함수 [내부링크]

예전 포스팅에서 한번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엑셀함수는 VLOOKUP, SUMIF, SUMPRODUCT 딱 3가지 함수만 알면된다! 고 했었습니다. 물론 IFERROR라던가 ROUNDUP, ROUNDDOWN, LEFT 같이 보조적인 함수를 제외한다..

엑셀(Excel) $ 절대값? 절대참조/상대참조/혼합참조 한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엑셀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자동 채우기] 기능인데요. 말 그대로 수식을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해서 넣는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아래 그림만 보셔도 이해가 갈겁니다. 자동채우기 기능..

커피의 효능, 운동하기전 커피를 마셔라!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커피는 카페인 성분때문에 몸에 안좋다는 인식이 많은데요. 오늘은 커피의 효능과 북작용, 그리고 하루적정 섭취량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커피의 효능 우울증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 커피..

윈도우10 이름 변경하는 방법, 사용자계정 변경하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설치할때 보통 아무 이름이나 넣고 설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아무 이름이나 넣어도 별문제는 없지만 공유폴더를 만들어 파일을 공유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해 컴퓨터끼리 연결할 경우 민망한 이름..

엑셀(Excel) 2003버전에서 2007파일이 안열릴때, 97-2003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파일을 고객사나 협력업체에 전달할 경우가 있는데요. 저희회사는 MS오피스 2007버전을 사용하는데, 파일을 송부하면 열리지 않는다며 연락오는 회사가 있습니다. 알고보니 아직도 MS Office 2003버전을 사용..

스케줄 파이프(Schedule Pipe)의 정의와 중량규격표 [내부링크]

스케쥴파이프 규격을 확인하기 위해 우연히 인터넷을 검색하다 아래와 같은 글을 발견했습니다. 스케쥴 파이프가 무엇인지, 심네스(?)파이프와 헷갈려하시는 것 같았는데, 밑에 댓글도 재밌습니다. 무려 7년전인..

컴퓨터 포맷후 각종 드라이버 한번에 설치방법 - 3dp Chip 사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컴퓨터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재설치한 뒤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지난 포스팅을 아..

누가 말해주기전까지 당신이 잘못알고 있는것들 Best7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누가 말해주기전까지 일반사람들이 잘모르고 있는 생활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몇가지는 이미 알고있을수도 있겠지만, 몇가지는 "아~ 이래서 이런게 있는거구나!"하고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컴퓨터 포맷후 인터넷 연결방법 - 3dp net 사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재설치하려고 계획중이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미리 준비해야하지 않으면 나중에 당황하게되는게 있는데요. 바로 네트워크 드라이버입니다. 윈도우를 다시깔았는데, 인터넷이 안되면 그..

[기업전산 관리] 회사컴퓨터 포맷과 윈도우 재설치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직원이 퇴사 혹은 입사로 인해 컴퓨터를 회수하거나 지급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엔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포맷하고 새로 윈도우를 설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기업용 컴퓨터를 포맷할때 주의사항..

파워포인트[PPT] 이미지 일부분 강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워포인트를 만들때 첫페이지 이미지를 강조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결과물 사진부터 보고, 어떻게 만드는건지 쉽게 설명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칵테일부분만 컬..

[직장인투잡] 어플로 돈버는 방법 - 텐핑 (10ping) [내부링크]

이 글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돈버는 방법에 대한 프로젝트성 포스팅으로, 계속 연재하고 있으니 [직장인 투잡] 카테고리에서 다른글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 전체..

[직장인투잡] 어플로 돈버는 방법 - EyeEm (아이엠) [내부링크]

이 글은 직장인들이 투잡으로 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 돈버는 방법에 대한 프로젝트성 포스팅으로, 계속 연재하고 있으니 [직장인 투잡] 카테고리에서 다른글도 읽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첫번째 포스팅에서 전체..

파워포인트[PPT]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직원에게 PPT자료를 받았는데, 용량이 무지막지하게 클때가 있습니다. 사진이 많다고하더라도 보통 30장기준 자료도 10메가를 넘길까말까인데요. 고작 10페이지짜리 자료가 10메가바이트를 넘길때가 있습..

[직장인투잡] 레포트자료로 돈버는 방법 - 해피캠퍼스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의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은 전체적인 개요를 설명해드렸었고 실질적으로 세부내용을 적는 포스팅으로는 처음이네요. 혹시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전체개요를 보시지 않으셨..

[직장인투잡]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 대공개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돈버는 사람들이 많다는것 혹시 아시나요? 혹시 이 글이 광고라 생각하고 그냥 넘기지 마시고, 한번 읽어보세요. 5분도 채 안걸립니다. 다단계처럼 가입시 몇십만원을 지불하고 시작해, 다른사람이 자..

외국인들이 불법주차에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세계에는 크게 두가지 타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차를 잘하는 사람과 주차해놓은걸 보면 욕나오게 만드는 사람. 정말 주차를 해놓은 꼬라지를보면 개판오분전인 무개념 차주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런 사람들..

김영삼 전대통령 서거 1주기 추모식과 이명박 전대통령의 묘소참배,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내부링크]

2016년 11월 22일은 김영삼 前대통령이 서거한지 1주년이 되는날입니다. 이에따라 고인이된 김영삼 대통령 1주기 추모식이 거행될 예정인데요. 22일 오전10시,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과 묘소에서 거행될 예정입니..

한글뷰어/한컴오피스뷰어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수있다? 없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한컴으로부터 불법복제본을 사용했다며 공문을 받은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관심있으시면 카테고리 '기업전산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미리 예고드렸듯..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국가는? 해외여행전 꼭 봐야할 것 [내부링크]

혹시 해외여행을 생각하고 있으신가요? 지카바이러스와 테러로 인해 무려 72퍼센트나 되는 사람들이 내년(2017년)에는 올해보다 여행시 더 위험할거라고 생각하고 있다는데요. 게다가 57퍼센트의 사람들은 2018년..

전세계 각 나라별 학교급식 비교 [내부링크]

외국의 한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각 나라별 학교급식을 비교했는데요. 'What School Lunches Look Like In 20 Countries Around The World' 인도부터 미국, 중국, 일본 그리고 대한민국까지 각 나라별..

세계최초로 모든국가(196개)를 여행한 27세 여성 - 카산드라 드 페콜 [내부링크]

만약 주위의 누군가가 해외 여행을 갔다왔다면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데요. 그런데 만약 한두곳이 아니라 100곳이 넘는 나라를 여행했다고 한다면? 아마 부러움을 넘어 감동과 경이로움을 느끼게될지도 모릅니다...

트럼프와 허경영의 공통점 4가지? [내부링크]

지난 11일, 민주공화당 전 총재인 허경영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국 제45대 대통령에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에게 축하 인사를 보내 화제입니다. 영상에서 허경영은 다음과 같이 언급했는데요. "도널드 트..

이거 누가 지었어? 어이없기로 유명한 인테리어 모음 [내부링크]

어이없는 건축물들이 있어 화제입니다. 재밌는건 둘째치더라도 이런것들을 왜만들었는지 궁금증이 증폭되는데요. 보는 사람들이야 즐겁지만 실제 생활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선 결코 즐겁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절대 펑크나지않는 자전거 타이어(Airless tire) [내부링크]

자전거 여행 좋아하시나요? 낙동강 종주를 비롯해 4대강 종주를 목표로 하고 계신분들께 희소식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전거 라이딩의 즐거움을 망치는 것들중 하나가 바로 타이어가 펑크 나는 일인데요. 따라서..

불법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저작권 관련 Q&A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한컴으로부터 라이센스/저작권 관련 내용증명을 받고 대응한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한컴으로부터 받은 공문에 첨부된 불법소프트웨어 Q&A 및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 유..

한글과컴퓨터(한컴) 라이센스/저작권 내용증명 공문 대응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회사에 한컴으로부터 내용증명이 날아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나 오토데스크로부터 내용증명은 자주 받아봤는데, 한글과컴퓨터로부터 받은 공문은 처음인데요. 특이한것은 Micro soft와 Autodesk는 법무..

길가에 버려지다 (이승환,이효리,전인권) 가사, 무료배포 [내부링크]

최순실 게이트로 온나라가 떠들썩한 가운데 상처받은 국민들에게 위로를 건네려 음악인들이 나섰습니다. 일명 국민위로곡이라 불리는 이 노래는 이규호 작사작곡으로 이승환과 이효리 그리고 전인권이 함께 불러..

출판업계 성폭력 10명중 7명 피해경험 있어.. 그 이유는? [내부링크]

박해일, 김고은 주연의 영화 '은교' 그리고 은교로 유명해진 소설가 박범신의 성추문 사실이 최근에 밝혀져 논란이 일었는데요. △박범신의 해명글, 논란만 가중화 시켰습니다. 이후 각 SNS에서는 '문단 내 성폭..

디딤돌대출금리 최저 1.6%p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디딤돌대출도 금리가 지속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대출확정되면 고정금리이지만, 대출받는 시점에따라 유동적인데요. 제가 2016년 2월에 디딤돌대출을 받았었는데 그때 기준금리가 2.3%~3.1% 였는데, 현재기준(20..

박근혜대통령 대국민 담화 - 일본인들의 반응[야후재팬] [내부링크]

11월 4일 박근혜대통령의 대국민 담화가 있었는데요. 이번사태가 비단 대한민국만의 일은 아닌 듯 합니다. 일본에서도 예의주시하고 있는데요. 바로 어제 야후재팬 어플에서 알림이 떴습니다. 보통 톱뉴스를 알람..

윈도우7 오토캐드 구버전 설치오류 (윈도우7에 CAD 2006 설치방법-Netframework1.1) [내부링크]

최근에 한 직원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가, 사용하기 어렵다고 윈도우7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확인해보니 윈도우10 설치한지 한달이 지나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가 없어서 결국 윈도..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입고처리 쉽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큐브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입고처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도 입사하고 아이큐브를 처음 접하면서 사용했던 것이 바로 '입고처리'입니다. 오늘은 입고처리하는 방법과 입..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재설치, 서버 접속방법 [내부링크]

더존 ERP프로그램인 아이큐브를 사용하는 회사가 많으실텐데요. ERP정보관리사 실기시험도 더존 아이큐브를 사용할 정도니, 얼마나 많은 회사에서 사용할지 가늠이 안됩니다. 역시 국내 ERP프로그램 1위 회사답습..

유아 동물옷, 동물코트 추천 - Etsy 해외직구 [내부링크]

핸드메이드제품 전문쇼핑몰 엣시(Etsy)라고 아시나요? 이미 국내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해외직구로 구매를 하고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고자하는 제품은 엣시에서 올리브앤빈스(OliveAndVince) 샵의 유아동물..

고속도로 통행료, 톨게이트에서 신용카드결제 가능! 민자도로는? [내부링크]

고속도로 통행료를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하다는 사실, 혹시 알고계셨나요? 2014년 12월부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게되었는데요, 아직 모르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본 내..

고속도로 통행권분실, 톨게이트에서 통행권을 안뽑았을때 상황별 대처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업무로 외근을 나가던 중에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제 차에는 하이패스가 붙어있어 지금까지 별다른 문제가 없었는데, 회사차에는 하이패스가 없어서 고속도로를 이용하려면 통행권을 뽑아야했는데..

새타투 도안 이미지 추천 - Bird tattoo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이슈가되고있는 문화, 사진, 스타일, 타투 등 많은 분야의 볼거리를 제공하는 사이트 '보어드판다'에서 이번 타투특집으로 새 타투(Bird Tattoo)를 모아 공개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주관적으로..

순실이 빨리와 게임소개 및 핵, 버그 공유 [내부링크]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키워드를 보면, 박근혜 하야부터 시작해 최순실 게이트, 시국선언, 정유라, 최태민, 신천지 등 대한민국이 떠들썩한데요. 심지어는 신천지를 우리말로 바꾸면 새누리라는 말도 있고, 일베를..

주차위반, 주정차단속 알림 문자서비스 신청방법 [내부링크]

은행이나 약국 등 급한 용무로 잠깐 도로에 차를 주정차할 경우가 있는데요. 불가피하게 잠깐 차를 세워두었는데도 바로 과태료를 물리거나 심지어는 견인을당하기도 합니다. 한번 벌금을 내고나면 '단속하기전에..

산업은행의 대우건설 매각 이유와 향후 푸르지오의 행방은? [내부링크]

산업은행이 대우건설 매각 작업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0월 28일, 산업은행은 대우건설 지분 전량 매각과 관련하여 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인데요. 이에따라 대우건설의 향후 행방이 결정될것 같습니다...

올뉴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구매후기 및 시승기 #2. 풀옵션과 내부 인테리어 차이점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 쏘렌토 2017년식 럭셔리 사양과 풀옵션의 외관 차이점에 대해 설명했었는데요. 오늘은 차량내부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3천만원 예산으로 쏘렌토를 구매하려니 기본트림인 깡통차밖..

모바일 퍼즐게임 추천 - 1010! 소개와 공략 [내부링크]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MMORPG)이나 증강현실(AR) 게임 등 수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가끔씩 시간날때마다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만한..

올뉴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구매후기 및 시승기 #1. 풀옵션과 외부 차이점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스포티지와 쏘렌토 사이에서 고민하다 결국 쏘렌토로 구매하게되었다는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오늘은 쏘렌토 2017년식 럭셔리 등급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에보면 거의 풀옵션 사진만..

올뉴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vs 스포티지 프레스티지 고민끝! 구매후기 [내부링크]

결혼 후 아기출산전까지 아반떼MD 2011년식을 잘타고 다니다가 아기가 태어나고 유모차가 생기면서 너무 불편한점이 많더라고요. 아반떼 트렁크를 싹다 비웠는데도 불구하고 유모차를 넣으려니 너무 힘들고, 처갓..

조세호 시계 - 로렉스 서브마리너 콤비 청판 (116613LB) [내부링크]

요즘 대세 전.양배추 현.조세호가 패셔니스타로 잘알려져있는데요. 키가 그리 크지도 않고 날씬한 몸매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옷을 입은 스타일을 보면 정말 잘입는 것 같습니다. 금수저 집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귀여운 고양이 사진작가 - Seth Casteel [내부링크]

물속의 강아지, 물속의 아기들 사진으로 유명한 Seth Casteel이 이번엔 고양이 사진으로 돌아왔습니다. 먼저 그의 유명한 작품시리즈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Underwater dogs 시리즈 Underwater babies 시..

스위브 항공점퍼 - 커플 항공점퍼 추천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급격히 쌀쌀해져 가을점퍼를 하나더 장만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좋은 제품을 알게되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위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이브스타일 브랜드 스위브(SWIB) 제품입니다..

저스틴 비버 시계 - 발롱블루 드 까르띠에 [내부링크]

가요계의 악동 저스틴비버, Justin Bieber. 항상 어디로 튈지 모를정도로 사고뭉치이긴 하지만, 전세계인들은 그의 손짓 하나 말한마디에 열광할 정도로 그 인기는 하늘을 찌릅니다. 그런 그가 최근에 차고 나온..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고양이 top 10 사진 [내부링크]

현재 외국사이트 보어드판다에서 '세계에서 가장 예쁜 고양이' 투표가 진행중인데요. 아직 투표는 안끝났지만 너무 예쁜 고양이들이 많네요. 그중에서도 제 개인적으로, 가장 예쁘다고 생각되는 고양이들을 뽑아봤..

10월10일 화물연대 총파업 이유와 파업기간은? [내부링크]

철도노조에 이어 화물연대가 10월 10일부터 총파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일반 기업들은 납품이나 물자이동 등을 위해 5톤 또는 11톤 용차를 많이 사용하고있는데,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인해 물류대란이 벌써부터..

10월9일 한글날 대체공휴일? 대체공휴일의 기준 [내부링크]

올해 한글날은 570돌이라고 하는데요.이말은 곧 한글이 창제되고 사용된지 벌써 반천년이 훌쩍지났다는 말입니다.세종대왕님의 뛰어난 업적 가운데 하나인 한글창제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국가공휴일로 2013년부터..

[생활꿀팁] 젖은책 말리기, 간단한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최근 태풍으로 인해 다들 피해는 없으신가요? 홍수처럼 불어난 물에 자동차들이 침수되기도하고, 등하교시 폭풍우같은 비로 인해 가방이 다 젖어버리기도 했는데요. 가방속에 들어있던 책이 젖어 쭈글쭈글해져 곤..

일본 미소녀 여고생 3D CG 사야(SAYA) 움직이는 모습 공개 [내부링크]

2015년 공개되면서 일본뿐만아니라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았던 CG 여고생 Saya. 지금까진 이미지만 공개되었는데 이번에 일본의 치바에서 열린 "CEATEC JAPAN 2016"에서 움직이는 모습이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Say..

심레스파이프(Seamless Pipe)의 정의와 제조방법, 용도 [내부링크]

파이프는 일반적으로 제조할때 판재를 원으로 벤딩(Bending)하여 동그랗게 말고, 접합부분을 전기용접해 제작하는데요. 따라서 전기 저항 용접 파이프(Electric resistance welding Pipe), 줄여서 ERW Pipe라고도..

윈도우10의 인터넷 익스플로러11 멈춤(프리징)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한 이후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사소한 문제들로 골치가 아팠는데요. 최근 업데이트를 한 이후부터 인터넷익스플로러11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흔한 네이버에서도 접속시 무..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타투스튜디오 아로새기다 - 여성 타투이스트 실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여자 타투이스트 바늘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의외로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은 신체 민감한 부분의 타투를 남자 타투이스트에게 받기가 꺼려지기때문에 여성 타투이스..

움짤/짤방 용량 및 크기 줄이기, gif 파일을 편집하고싶다면? - EZGIF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보면 간혹 움짤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움짤만드는 방법으로는 무료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나 알씨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미 만들어진 움짤을 편집하기는 어려운데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수채화 타투, 여성의 감성적인 타투를 하고싶다면 - 여자 타투이스트 바늘 [내부링크]

여성분들은 타투를 하고싶을때 왠지 남자 타투이스트에게 받기 꺼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타투 부위가 좀 민감한 부분일 경우 대부분 그렇습니다. 이럴때 여자타투이스트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판 포켓몬GO '캐치몬' 베타테스트 실시 및 테스터 모집 참여방법 [내부링크]

열혈강호와 영웅, 귀혼 등 온라인게임과 프린세스메이커 모바일버전을 제공하고있는 게임회사 엠게임이 올해 하반기내에 한국판 포켓몬GO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게임명은 캐치몬으로 이름부터..

레터링 타투를 하고싶다면 - 타투이스트 마루 [내부링크]

레터링 타투란 쉽게 말해서 아래 사진처럼 글자를 새긴 타투를 말하는데요. 오늘은 레터링타투로 유명한 타투이스트 마루의 타투작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타투이스트 마루는 타투썸이라고 하는 샵을 운영하고..

친구와 연인과 함께하기좋은 커플타투 도안 [내부링크]

진정한 친구는 평생 함께 하는데요. 마치 타투처럼요. BFF(Best Friend Forever) 뜻처럼 영원한 베스트 프렌드와 함께 할만한 타투를 모아봤습니다. 물론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와 함께 해도 좋을 그런 커플타투..

스마트폰으로 링크, URL 단축하기 - 구글 주소줄이기 어플 (Google URL Shortener) [내부링크]

가끔 블로그를 하거나 카페에 글을 쓰려고할때 원하는 사이트를 링크걸고 싶은데, 링크주소가 너무 길거나 복잡해보여 깔끔하게 보이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그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제..

교과서 없이 칠판과 분필하나로 모든 수업을 진행하는 대학교수 - 칠판낙서 [내부링크]

학교 수업시간에 꼭 필요한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칠판, 분필, 책상, 의자 등등 수많은 물품이 있는데, 그중 가장 필요한 것은 교과서가 아닐까요? 학창시절에 교과서 안가져온 사람이 있으면 선생님께 사랑의 매..

칠판낙서가 아닌 명작을 그리는 일본 선생님 - 히로타카 하마사키(Hirotaka Hamasaki)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작가가 아닌 분필로 그림을 그리는 선생님이 있어 소개하려합니다. 예명인 하마크림(Hamacream)으로도 잘알려져있는, 일본인 미술선생이자 그래픽 디자이너 히로타카 하마사키. 분필하나로 이런 작품..

아이폰7(iPhone7) 개봉기 - 헬리콥터에서 떨어뜨려 강도 실험 [내부링크]

"iPhone7은 도대체 얼마나 센걸까?"란 궁금증을 확인하기 위해 헬리콥터에서 아이폰7을 낙하시킨 전대 미문의 검증 실험을 한 유튜버가 있습니다. 유튜브에 공개한지 약 3일만에 100만뷰를 달성하면서 전세계적으..

[2016.9.27] 9월 27일 공공운수노조(철도·지하철) 총파업 이유와 파업기간, 대중교통 이용가능할까? [내부링크]

지난 9월 23일 은행을 비롯한 금융노조 총파업에 이어 오는 9월 27일 철도, 지하철 노조와 건강보험, 국민연금, 병원 등이 동시에 파업에 들어갈 예정인데요. 다행히도 금융노조 총파업은 국내 4대은행의 참석률이..

외국 유명사이트에 소개된 한국의 타투이스트 홍담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 작고 귀여운 타투로 유명한 '플레이 그라운드 타투'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크고 섹시한 타투로 외국사이트에 소개된 홍담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사진, 그림, 일러스트, 타..

2016년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부대행사 축소 예정, 그 이유는? [내부링크]

10월 6일(목)부터 15일(토)까지 진행되는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얼마남지 않았는데요. 올해 일정은 10월 6일 '춘몽'이라는 개막작을 시작으로 폐막작인 '검은바람'까지 10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런..

성장앨범/아기사진 찍으려면 이렇게, 엄마 포토그래퍼와 동물을 사랑하는 그녀의 딸 - 수지 미드(Suzy Mead) 사진작가소개 [내부링크]

미국 네바다주(Nevada) 남부 도시인 라스베가스에서 살고있는 수지 미드(Suzy Mead). 그녀는 아이들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사진을 찍는 포토그래퍼인데요. 오늘은 그녀의 예쁜 딸과 동물들이 함께하는 감성적인 느..

"9월 24일 진도 6.8이상 지진온다"는 SNS, 진실일까, 유언비어일까? [내부링크]

2주전 발생한 경주지진에 이어 여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포털사이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일본에서 한반도의 지진과 관련한 자료를 공개했다며 시민들의 불안감을 더욱더 증폭시키고..

엑셀(Excel) 한번에 내용, 문자 바꾸는 방법 - '찾기 및 바꾸기'기능 활용하기 [내부링크]

엑셀을 하다보면, 일부 내용이나 문자를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업체명에 주식회사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줄여서 (주)라고 많이 나타내는데, 엑셀에서는 특수문자㈜로 자동변환됩니다...

[Letrons] 로봇으로 변신하는 BMW 트랜스포머 [내부링크]

지금까지 트랜스포머는 영화속에서나 볼 수있는 로봇이라 생각해왔는데요. 그것을 실제로 만든 엔지니어들이 있어 화제입니다. 자동차가 로봇으로 변신하는것도 신기한데, 실제로 주행도 가능하다고하니 더욱 놀라..

일본 탁구선수 후쿠하라아이(福原愛)와 대만 탁구선수 치앙헝치에(江宏傑) 결혼발표 [내부링크]

일본의 얼짱 탁구선수인 후쿠하라아이와 대만의 얼짱 탁구선수인 치앙헝치에(江宏傑)가 결혼을 공식발표했습니다. 후쿠하라 아이는 리우올림픽 탁구 여자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땄었는데요. 오늘(2016.09.21) 오전..

엑셀(Excel) 음영이 안지워져요! 행/열단위 조건부서식 삭제방법 [내부링크]

엑셀자료를 직장상사나 동료로부터 받아 문서작업을 하려는데, 일부 셀에 강조하기위해 음영(배경색)을 몇군데 칠해놓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색상을 없애려고 '채우기 없음'을 눌러도 색상이 그대로입니다...

9월 23일 금융노조 총파업 이유, 은행 이용 가능할까? [내부링크]

정부의 성과연봉제 추진등 노동개혁에 반대해 이번 주부터 금융, 지하철, 철도, 병원 등이 연쇄 파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정부에서는 불법파업이 벌어질 경우 엄단하겠다는 입장이며, 금융권 등에서는 합법파업..

엑셀(Excel) 창 두개이상 여러개 띄우기 [내부링크]

엑셀로 문서작업시 파일을 두개이상 열어서 알트탭(Alt+Tab)으로 왔다갔다하면서 작업을 해야할때가 많은데요. 이럴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보기]탭에서 '나란히 보기'를..

도장이미지가 필요할때, 인터넷에서 무료로 도장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은 온라인으로 이력서를 제출할때가 많은데요, 이력서에 도장이나 서명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회사에서도 계약서나 견적서 작성시 회사의 직인이나 도장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어떻게해야할까요?..

카센터에서 말해주지않는 자동차관리상식 5가지 - #3.냉각수(부동액), 미션오일, 점화플러그등 교체시기 [내부링크]

#1편에서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체시기에 대한 포스팅을 #2편에서는 타이어 교체시기와 위치교환 위치에 대한 포스팅을 했습니다. 읽는 순서는 크게 상관없으니, 아래 글부터 읽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4. 냉..

카센터에서 말해주지않는 자동차관리상식 5가지 - #2.타이어 교체시기와 새타이어 교체위치 [내부링크]

#1편에서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체시기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으니,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읽는 순서는 크게 상관없으니, 아래 글부터 읽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3. 타이어 교체시기는 5년 또는 50,000..

카센터에서 말해주지않는 자동차관리상식 5가지 - #1.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체시기 [내부링크]

1.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1년 또는 15,000km, 신차도 동일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시기를 놓치게되면 자동차에 이상 신호가 오는데요. 우선 엔진의 떨림이 심해지고 연료의 소모가 증가하며, 매연 배출이 많아집니..

외국 감성사진, 아름다운 인물사진 작가 - David Dubnitskiy [내부링크]

아래사진을 보면 무엇이 떠오르는가요? 얼핏 보면 러시아 사진작가인 타티아나 미키나(Tatiana Mikhina)의 꽃드레스가 떠오르실텐데요. 저도 처음 위사진을 보고 타티아나의 신규 프로젝트인줄 알았습니다. 꽃을..

설날, 추석 , 제사때 지방쓰는 법 [내부링크]

제사를 비롯해 명절에 상을 차리면 한가운데에 지방을 써서 밥풀로 고정을 시키는데요. 이 지방이 어떻게해서 붙여지게되었고, 어떤식으로 쓰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집집마다 조상의 위패나 신주를..

접지 콘센트, 무접지 콘센트의 차이점은? (플러그 포함)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전기콘센트나 멀티콘센트를 사용할때, 접지콘센트냐 무접지콘센트냐에 따라 가격에서부터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그럼 접지와 무접지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접지기능이 어떤것인지 알아보도록 하..

대한민국 역대 최대 지진 5.8, 피해현황 사진 [내부링크]

12일 오후 7시 44분과 오후 8시 32분에 경북 경주에서 각각 규모 5.1, 5.8의 강력한 지진이 잇따라 발생했는데요. 경주뿐만아니라 전남, 서울에서도 느껴질 정도라고하니 얼마나 큰 규모의 지진인지 실감이 납니다..

줄/조줄(야스리)의 용도와 종류 (평줄, 삼각줄, 사각줄, 반원줄, 원줄) [내부링크]

흔히 줄이라 불리는 조줄은 금속을 수작업으로 다듬질할때 쓰이는 공구로, 작업물의 표면을 깎고 다듬는 작업을 할때 사용되어지는 공구입니다. 또한 작고 정교한 작업물의 외곽이나 작은 홈의 가공에도 사용됩니..

일본 미소녀 여고생의 비밀? - 3D 캐릭터 사야(SAYA) [내부링크]

일본 미소녀 여고생 사야(Saya) 청순해보이면서도 만찢녀(만화를 찢고 나온듯한 여자) 같은 이미지의 그녀. 과연 그녀에게 숨겨진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3D 캐릭터라는 것입니다. 정말 예쁘죠? 원래 2015..

17세 소녀를 임신시킨 초정상 일본아이돌 3명, 과연 누구? [내부링크]

현재 일본에서 초인기절정의 아이돌그룹 멤버들이 미성년자인 17세 여자아이를 임신시켜 엄청난 이슈가 되고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잘적힌 일본 뉴스기사가 있어 번역해왔습니다. 【あの超人気アイドル】が17歳少..

도장(도색)의 종류 - 액체도장 vs 분체도장 그리고 소부도장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페인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도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페인트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다면 아래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페인트 작업방식 - 하도, 중도, 상도 바로..

더존 ERP프로그램 아이큐브(I-Cube) 정미수량과 필요수량 차이점 [내부링크]

저희회사에서 사용하고있는 ERP 프로그램인 더존 아이큐브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하고자합니다. 아이큐브에 대해서만 포스팅할 거리도 너무 많은데요. 조만간 카테고리를 하나 더 추가해야할 것 같습니다. ERP를 설..

직장인 취미생활추천 - 물생활(열대어키우기)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다보면 대학생때와는 달리 금전적 여유가 많이 생기는데요. 시간적 여유는 많진 않지만 친구들도 하나둘 취업을 하다보니, 자주 만나지도 못하게되고 그러다보면 회사, 집, 회사, 집 매일 반복되면서..

페인트의 종류와 용도 - 수성페인트, 유성페인트(에나멜,락카,에폭시,우레탄) [내부링크]

페인트의 종류는 크게 수성페인트와 유성페인트로 나뉘어지는데요. 둘의 큰 차이점은 유성페인트인 락카나 에나멜페인트는 신나를 희석해서 칠하지만, 수성페인트는 물을 섞어 희석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페인트 작업방식 하도, 중도, 상도 [내부링크]

페인트 작업방식에는 크게 하도, 중도, 상도로 나뉘어집니다. 이는 작업방식이라고 할 수 도있지만 근본적으로는 작업순서를 말합니다. 하도를 먼저 칠하고 다음으로 중도, 상도 순으로 페인트를 칠하는 것인데,..

교통사고시 자동차보험 회사로부터 받아야할 보상금 4가지 [내부링크]

교통사고 발생시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몰라 당황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광고를 보면 교통사고가 날경우 보험사만 부르면 자기들이 다 처리해준다는 식의 CF가 많습니다. 물론 보험사만 부르면 알아서..

스테인레스 파이프(Stainless Pipe)의 재질별 특성 및 용도 [내부링크]

지금까지 강판, 평철, 환봉, 육각봉, 팔각봉, SQ파이프, 라운드파이프, EX메탈 등 일반 철에 대한 중량계산방식과 중량계산표를 공유하는 포스팅을 해왔었는데요. 드디어 비철금속과 관련된 포스팅을 시작하고자합..

안드로이드 무료 보안카드 관리 어플 '보안카드관리 PRO' [내부링크]

스마트폰뱅킹이나 인터넷뱅킹시 필요한 보안카드. 필요할때마다 찾으려면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안날때가 많은데요. 분실하거나 지갑을 가지고있지않을때 불편한점을 해소하기위해 폰카메라로 찍어 갤러리에 보관..

르노삼성자동차 QM6 가격표 및 장단점 [내부링크]

요즘 자동차시장을 보면 과거와달리 현대기아차보다 르노삼성, 한국지엠, 쌍용차가 더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최근 부산에서 발생한 싼타페의 교통사고로 급발진 가능성도 제기되면서, 현기차는 흉기차로 불릴만..

엑셀(Excel) 암호설정 -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시트에 암호를 거는것이 아니라 파일자체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간혹 파일서버에 있는 엑셀 파일을 열었는데, 다른직원이 암호를 걸어둬..

엑셀(Excel) 표 고정 - 틀고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데이터가 많을 경우, 행이나 열이 한 화면에 나오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어떤 경우인지 먼저 그림으로 보시겠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데이터가 100개, 200개로 늘어나면, 모니터 한 화면에..

G4 무한부팅 문제, 수리비 무료로 AS받기 [내부링크]

엊그제 갑자기 1년여동안 잘 사용해오던 G4가 고장이 났는지, 휴대폰 전원을 켜면 LG로고와 안드로이드만 나오고 계속 안켜지더라고요. ▲ G4 무한부팅 현상, 이 상태로 계속 멈추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지 않는..

엑셀(Excel) 가로세로 바꾸기, 행열전환 방법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표의 행과 열을 바꿔야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처음 문서를 작성할때는 제대로 작성했지만, 추후에 관련자료로 사용하려다보니 표의 세로를 가로로 바꾸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처음부..

엑셀(Excel) 표안에 대각선(사선) 넣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표를 작성할때 대각선이나 사선을 넣어 구분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경우인데요. (주황색 사각형 부분) 쉬울듯 하면서도 어렵습니다. 이럴때 어떤방식으로 해야할까요? 이것도 방법만..

엑셀(Excel) 앞에 0으로 시작하는 경우 사라질때 0표시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휴대폰번호나 날짜와 같이 0으로 시작하는 숫자를 입력해야할때가 있는데요. 가끔 내가 입력한것과 달리 맨앞자리 숫자 0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 '엑셀에서 0을 쓰면 0이..

철판망, EX메탈(Expanded Metal)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원형관, 라운드 파이프(Round Pipe) 중량규격표와 중량 구하는 공식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사각파이프, 스퀘어파이프(Square Pipe)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공식 [내부링크]

사각파이프의 중량구하는 방법을 구하기에 앞서서, 금속의 중량구하는 방법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아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H빔(H-Beams), I빔(I-Beams)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ㄷ형강, C형강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공식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등변 ㄱ형강, 부등변 ㄱ형강, 앵글 규격과 중량구하는 공식, 중량규격표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팔각강, 팔각봉(Octagonal Bar)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법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육각강, 육각봉(Hexagonal Bar)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공식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유머] 전세계인들의 화합을 이끌어낸 SNS [내부링크]

'흑인들아 미안'으로 시작된 하나의 SNS가 전세계인들의 화합을 이끌어내 화제입니다. KelseyReynolds라는 아이디의 여성이 다음과 같은 멘션을 날렸습니다. "흑인들아 미안! 오직 백인 남자들만 나를 다룰수있어..

카톡 프로필 사진 동그라미 위에 라이언 설정방법 [내부링크]

가끔 카톡을하다 친구 프로필 사진을 눌렀는데, 사진 동그라미 부분위에 라이언이나 무지, 콘 같은 캐릭터들이 움짤처럼 나와 신기해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바로 위 프로필처럼요. 이것을 '프로필콘'이라고 부..

포켓몬GO가 세운 세계신기록 5가지 [내부링크]

포켓몬GO 게임이 발매된지 1개월만에 다운로드수와 매출로 세계신기록을 세웠다며,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발표했습니다. 등재된 다섯가지 세계신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최초 1개월..

일본여성이 말하는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하기싫은 애정표현은?" [내부링크]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좋아한다는 말을 들으면 기쁜일입니다. 그런데 좋아한다는 애정표현을 받는다는 것은 직접적인 말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예를들면 키스를 하거나 선물을 주거나 하는 식으로 말..

외국 유명사이트에 소개된 한국의 귀여운 타투 - 플레이그라운드 타투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고 화려한 타투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곤 하는데요. 조금 색다른 타투샵이 있어 화제입니다. 바로 우리나라 서울의 홍대에 작고 귀여운 타투샵 "플레이 그라운드 타투(Playground Tattoo)" 인..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 납부방법 - 위택스(wetax) [내부링크]

며칠전 집에와보니 주민세 고지서가 우편함에 꽂혀있더라고요. 지금까지 한번도 낸적이 없는데, 갑자기 왜 날아왔을까요? 올해초에 아파트를 구입했는데, 그것 때문인지 잘은 모르겠네요. 얼마전 재산세도 냈는데,..

무료 사진복구 프로그램 레쿠바(Recuva) [내부링크]

실수로 사진을 삭제했을때 이를 복구해주는 프로그램이 없나 생각하실텐데요. 물론 있습니다. 휴지통을 비우거나 파일을 영구삭제, 포맷을해도 복구시킬 수 가 있는데요. 컴퓨터에서뿐만 아니라 휴대폰, USB에서도..

엑셀(Excel) 영어가 자동으로 한글로 바뀔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한번씩 영어가 한글로 자동변환이 될때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인데요. 참 난감합니다. 현대ENG라는 업체 이름을 쓰고 싶은데, 다 적고 엔터를 치면 ENG부분이 자동으로 한글로 바껴버..

원형강, 환봉(Round Bar)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공식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평철(Flat Bar)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공식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엑셀(Excel) 수식오류, 자동 계산이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엑셀 문서작업 도중 수식이 오류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식이 오류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수있는데요. 알기쉽게 그림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위 그림을 보시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엑셀(Excel) 이름충돌 문제 제거하는 방법 - 대상 워크시트에 있는 이름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엑셀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한번씩 '이름충돌'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해당시트를 동일 파일내에 복사하면 이름정의가 충돌되면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이 문제가 발생하면 일단 계속 엔터를 쳐서 넘어가는 수..

철판(강판)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공식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 금속의 단중(중량)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단순히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비중과 상수란 무엇인지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었습니다. 혹시 아직 보지 않..

엑셀(Excel) 순환참조 경고창 뜰때 확인 및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느순간 갑자기 엑셀 파일을 열었는데, 순환참조 경고창이 뜰때가 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요. '하나 이상의 수식에 순환 참조가 포함되어 있으며, 제대로 계산할 수 없습니다. 순환 참..

Autodesk(AutoCAD) 법무법인 내용증명부터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 4편 추징금 [내부링크]

이글은 오토데스크로부터 공문을 접수하고,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회사 전산담당자로 있으면서 제가 실제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글은 총 다섯편으로,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편 : 서론 2..

철의 비중과 비철의 무게(단중) 구하는 공식 - 철판 중량산출공식 [내부링크]

각 금속들의 물성이나 기계적/화학적 성질은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고, 오늘은 금속들의 규격을 바탕으로 단중을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teel 관련 업계 종사자라면, 가장 기본이되는 것이기때문에 다 알..

일본 탁구선수 후쿠하라아이(福原愛)의 리우올림픽을 마친 소감 [내부링크]

일본 탁구선수 후쿠하라아이가 올림픽 모든 경기를 마친후 자신의 아메바 블로그, 아메브로에 글을 남겼습니다. 이번 리오올림픽에서 동메달에 그친것에 많이 아쉬워하면서도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는데요...

Autodesk(AutoCAD) 법무법인 내용증명부터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 3편 실사 [내부링크]

이글은 오토데스크로부터 공문을 접수하고,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회사 전산담당자로 있으면서 제가 실제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은 총 다섯편으로 작성하고 있으며, 1편 : 서론 2편 : 법무법..

여자 배구선수 No.7 이재영 인스타그램 사진 [내부링크]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막내로 출전하여 8강전에서 카메룬을 상대로 맹활약을 보여줘 눈길을 끌고있는 등번호 7번의 이재영선수 차세대 에이스라 불릴만큼 배구실력 또한 대단한데요. 1996년생으로 올해 기준 21살..

예거 르쿨트르(Jaeger Lecoultre) 지오피직 유니버셜 타임 - 닥터스 김래원 시계 [내부링크]

요즘 최고의 드라마 닥터스. 그리고 드라마를 보면볼수록 시청자들을 설레게 한다고해서 붙여진 이름 설래원. 의사 역할로 젠틀하면서도 깔끔한 패션을 보는것도 또다른 재미중 하나인데요. 매주 차고 나오는 시..

양궁 귀요미 장혜진 선수 셀프카메라 동영상 보기 [내부링크]

MBC에서 찍은 장혜진 선수의 셀프카메라가 화제입니다. 안녕하세요옹~ 너무귀엽네요. 근데 어디서 오셨죠? 어딘지도 모르고 인사부터했나 봅니다. 저도 장혜진 선수를 응원합니다!! 오늘 8강 진출 축하드려요!!..

온라인으로 양육수당(복지급여) 계좌변경 방법 - 복지로 [내부링크]

다들 양육수당은 잘 받고 계신가요? 저도 동사무소에서 우리아기 출생신고하면서 양육수당도 함께 신청을 했는데요. 양육수당 신청시 통장사본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갖고있는 통장으로 복지급여..

일본 여자배구선수 No.12 이시이 유키(Ishii Yuki) [내부링크]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한일전을 본 이후로, 일본 여자배구선수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귀여운 선수도 많고, 일본 유니폼이 좀 타이트해서 몸매도 좋아보여 더 호감이 가나봅니다. 이번에는 등번호 12번인..

일본여자배구 대표 키무라 사오리/기무라 사오리(Kimura Saori) [내부링크]

2012년 런던올림픽 여자배구 종목에서 우리나라와 3,4위전을 벌였던 일본. 아쉽게도 우리나라가 패배하여 동메달을 놓쳤었는데요. 지난 8월 6일 여자 예선 A조 1경기에서 3:1로 대한민국이 승리함으로써, 런던올림..

도료용표준색견본(Standard Paint Color Guide) - 먼셀 색상표 [내부링크]

미국의 화가이며 색채연구가인 먼셀(Albert Henry munsell). 1905년에 색의 삼속성을 척도로 체계화시킨 '먼셀 표색계'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까지 색을 구분하는 기준이 되고 있으며, 국내 페인트업계에..

펜싱 김지연 선수 오른손 네번째 손가락 반지 [내부링크]

런던올림픽 여자 펜싱 사브르 금메달리스트 김지연 선수. 올해 리우올림픽에선 아쉽게도 16강전에서 패배했습니다. 32강전에서 15대3으로 대승을 거두었지만, 16강에선 13대15로 이탈리아에 패했습니다. 이로..

리우올림픽 스웨덴 여자핸드볼 선수 No.20 이사벨 굴덴(Isabelle Gullden) [내부링크]

8월 8일 오후 9시 30분부터 대한민국 VS 스웨덴의 여자핸드볼 예선 B조 4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이전 경기에서 우리나라는 러시아를 상대로 25:30으로 패했으며,스웨덴은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31:21로 이겼습니다...

엑셀(Excel)/파워포인트(PPT)에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이나 PPT에서 자료작성 후 고객사 또는 외부로 파일을 보내야할 경우 PDF로 저장해야할 상황이 생기는데요. 기본적으로 MS Office를 설치하면 PDF로 저장할 수 있게 되어있지만, 간혹가다 PDF 저장이 되지 않..

엑셀(Excel) 마우스 필요없이 키보드로 간편히 작업하는 꿀팁 3가지 [내부링크]

뭔가 '엑셀의신' 같아보이고 싶을때, 일 잘하는 직원처럼 보이고 싶을때 한번씩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적으로 실무에서도 아주 편한 꿀팁입니다. 1. 손쉬운 탭이동 아래 사진과 같이 엑셀 하단부에보시면 Sh..

엑셀(Excel) 일정한 형태의 텍스트를 손쉽게 셀로 나누는 방법 - 텍스트나누기 [내부링크]

Steel이나 비철과 관련된 업무를 한다면, 제품의 규격을 아래 그림과 같이 '10T*120*1020L' 처럼 표기를 할텐데요. 위 규격을 두께, 폭, 길이로 각각 나누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위 그림에선..

리우 한국 양궁 여자단체 금메달! [내부링크]

올림픽하면 빼놓을 수 없는 효자종목 양궁. 남자단체에 이어 여자단체도 금메달을 땄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금2 은2 동1개로 종합 4위에 올랐습니다. 호주 이탈리아 중국에 이어 종합 4위 미국이 아직 밑에..

리우올림픽 여자 펜싱 사브르 김지연 선수 인스타그램사진 [내부링크]

리듬체조에 손연재가 있다면, 펜싱에는 김지연이 있다. 2012년 런던올림픽 여자 펜싱 사브르 종목 금메달리스트 김지연 선수의 외모가 화제입니다. 리우올림픽 선수명단에서 얼짱 외모로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정..

리우올림픽 펜싱 사브르 금메달리스트 김지연 선수 [내부링크]

2012년 런던올림픽을 기억하시나요? 여자 펜싱 사브르 종목에서 김지연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었는데요. 그게 우리나라 최초, 대한민국 최초의 여자 펜싱 금메달이었다고 하네요. 칼의여신 김지연 선수가 이번..

일본 여자탁구선수 - 후쿠하라 아이(福原愛) [내부링크]

리우 올림픽이 시작되면서 또 한번 스타덤에 오른 선수가 있는데요.바로 일본 여자 탁구선수인 후쿠하라 아이입니다. 10년전 일본에서 신동 프로젝트로 키우기 시작해 전폭적인 지원속에 전략적 스타로 성장하고..

일본 여자배구 리베로 선수 NO.5 사토 아리사(Sato Arisa) [내부링크]

오늘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한일전 경기가 있었는데요. 결국 우리나라가 3대 1로 역전승을 했습니다. 우리나라 김연경선수가 매우 많은 활약을 했는데요. 그중 일본 선수중에 눈에 띄는 선수가 있었으니, 등번호 5..

눈동자를 찍는 사진작가 - 안드레이 모건(Andrei Mogan) [내부링크]

루마니아 출신의 열정적인 사진작가 안드레이 모건. 그는 2014년 여름부터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하는데요. 모든 눈에는 독특한 패턴이 있을 뿐아니라 그 사람의 이면을 내포하고 있으며, 작가는 이를 사진으..

직장상사에게 인정받는 엑셀(Excel) 활용 꿀팁 [내부링크]

가끔 직장상사가 시킨일을 하고 있으면, 제자리로 와서 일이 얼마나 진행되고있는지,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그 상황을 두려워할 겁니다. 저도 처음 입사해서 엑셀 사용이 서투를때, 직장..

엑셀(Excel) 원하는 것만 골라서 붙여넣는 방법 - 선택하여 붙여넣기 [내부링크]

엑셀 작업시 Ctrl+C, Ctrl+V 즉, 복사해서 붙여넣기할때 간혹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수식에서 오류가 나면 큰 치명타를 입게됩니다. 누구한테냐구요? 물론 직장상사에게 말입니다. 표에..

두장의 사진으로 만드는 하나의 예술작품 - 사진작가 Stephen McMennamy 소개 [내부링크]

합성이라고요? 아닙니다. 좀더 다가와서 사진을 보세요. 보다 가까이서 보면, 포토샵 조작이 아니라 서로 다른 물건을 찍은 사진 두장을 단순히 이어붙인것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어쩜 이렇게 자연스러울까요? 합..

드론을 이용해 포켓몬GO를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닌텐도의 스마트폰 게임 "포켓몬GO"를 상당히 편한 방법으로 플레이하는 영상이 등장했습니다. "포켓몬GO"는 "포켓몬스터"를 바탕으로 GPS의 위치 정보와 이동을 통해 포켓몬을 잡거나 육성할 수 있는 AR게임인데..

중국에서 논란이되고있는 이슈 [내부링크]

사건 요약 시골소녀 A양이 도시로 놀러갔다가 버스역에서 지갑을 도둑맞음. 이때 30대 여성인 B가 접근해 자신이 차비를 대주겠다고 말함. 그렇게 A는 B와 버스를 타고 가던 중, B가 A에게 자신의 남편이 회사를..

Autodesk(AutoCAD) 법무법인 내용증명부터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 2편 [내부링크]

이글은 오토데스크로부터 공문을 접수하고,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회사 전산담당자로 있으면서 제가 실제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은 총 다섯편으로 작성할 예정이며, 1편 : 서론 2편 : 법무법..

셀카찍는 고양이(selfie cat) - 매니(Manny) [내부링크]

포스팅하기에 앞서 작가소개에 올려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결국 올리기로 했습니다. 망설인 이유는 사진작가가 고양이이기때문인데요, 이 사진작가 매니라는 고양이는 셀카찍는것을 아주 좋아한다..

각 나라별 샤워하는 방법 [내부링크]

각 나라별 샤워하는 방법이 이슈입니다. 네티즌들이 자신의 나라에선 어떻게 샤워하는지 공개했는데요. 나라만의 특성이 잘 나타나는 것같네요. 번역에 따라 조금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이해해주시기 바랍..

구멍난 도로 - 포트홀 피해 보상받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중 도로위를 달리다 아스팔트에 움푹 파여진 부분으로인해 타이어가 터지거나 휠이 찌그러지기도 하는데요. 이로인해 휠얼라이언먼트가 틀어지는 등 자동차의 수명이 단축되기도합니다. 도로에 움푹패인것을..

시사풍자만화 - #3편 SNS 중독 [내부링크]

원래 2편까지만 포스팅할계획이었는데, 좀더 소개하고싶은 그림이 있어 3편까지 올립니다. SNS 중독 또는 스마트폰 중독과 관련된 것으로, 1, 2편과 중복된 그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PPT작성시에도 유용하게 사용..

필름카메라의 재도약, 그리고 이색적인 코닥(Kodak) CEO 제프 클라크 명함 [내부링크]

디지털카메라가 생긴이후 필름카메라는 역사속에서 점점 사라지는 듯 합니다. 일부 필름카메라를 고집하는 매니아를 제외한다면 말이죠. 필름카메라의 감성도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이나 포토샵으로 간단히 표현..

빛으로 드레스를 만들다. - 사진작가 Karólína Krist [내부링크]

아일랜드 출신의 22살 아마추어 포토그래퍼 Karólína Krist. 아일랜드 출신작가라고해서 아일랜드의 아름다운 풍경을 찍는 작가가 아닐까?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Karólína는 풍경사진보다 패션이나 인물사..

시사풍자만화 - #2편 [내부링크]

1편에 이어 2편입니다. 글을보는 순서는 상관없지만, 1편도 꼭한번 읽어보세요. 회사에서 짤리는것, 가위로 종이자르는것만큼 쉽다고하죠? 주위의 불우한 사람들.. 예전엔 돈을 줬다면 요즘엔 좋아요를 누르죠..

시사풍자만화 - #1편 [내부링크]

씁쓸하지만 부정할 수 밖에없는 시사풍자만화. 오늘은 그중 몇가지를 소개해보고자합니다. 각 사진밑에 설명은 제개인적인 해석이므로 확대해석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많이 느끼게되는..

여자친구와 손을 잡고 어디든지 Follow me - 사진작가 무라드 오스만(Murad Osmann)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커플사진 Follow me. 누구나 한번쯤 보고 따라해보지않았을까 싶은데요. 남자친구의 손을 잡고 어디론가 이끌려고하는 여자친구의 뒷모습, 그리고 그것을 작가 일인칭시점에..

종이 한장으로 바꾸는 재밌는 세상 - 리치 마코(Rich McCor) [내부링크]

종이 하나로 세계의 유명한 랜드마크를 재밌는 사진으로 바꿔버리는 아티스트 리치마코. 29살의 런던 출신인 그는 우연히 런던에 있는 시계탑 '빅벤(Big Ben)'에 종이를 잘라 손목시계로 표현을 한 사진을 인터넷..

쌍둥이 두딸과 엄마 포토그래퍼 - Lilia Alvarado [내부링크]

젊은 임산부 릴리아(Lilia Alvarado)는 쌍둥이 딸들의 출산을 앞두고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모든것이 완벽하다고 느껴졌죠. 그녀 뱃속의 두딸이 '쌍생아간수혈증후군'이라는 희귀병을 앓고있다는..

작은 장난감으로 찍은 SF영화 같은 사진 - 펠릭스 에르난데스(Felix Hernandez-Rodriguez) [내부링크]

멕시코 출신의 재능있는 사진작가 Felix Hernandez-Rodriguez는 작은 장난감을 이용하여 마치 SF영화의 한장면으로 연출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위 사진은 어떻게 촬영한 것일까요? 그 비밀은 원근법과 줌을 이..

술을 마신후 변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작가 - 마르코스 알베르티(Marcos Alberti) [내부링크]

옛날부터 라틴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In vino veritas” “와인속에 진실이 있다."라는 뜻인데요. 술을 마신 후의 모습이야말로 비로소 진정한 우리의 모습이라 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르코스 알베르티..

거리의 아름다운 발레리나를 찍는 사진작가 - 오마르 로블레스(Omar Robles) [내부링크]

거리에서 연습중인 발레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사진을 카메라에 담는 사진작가 오마르 로블레스(Omar Robles). 역사적으로 발레에 있어서 세계 최고라 불리는 쿠바. 오마르는 평생을 쿠바에 가서 발레 댄서들을..

삼성 이건희 회장 취미 자동차 수집, TOP 10 #2편 [내부링크]

계속해서 이건희 회장이 보유한 자동차 가격순으로 6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이전포스팅을 보지않으셨다면, 먼저 보고 오세요. http://saysensibility.tistory.com/54 6위, SCC 얼티밋 에어로 TT (7억6300만원)..

삼성 이건희 회장 취미 자동차 수집, TOP 10 #1편 [내부링크]

자동차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삼성 이건희 회장이 자동차 수집에 취미가 있다는 것도 아실텐데요. 국토부에 의하면 이건희 회장 명의로 등록되어있는 자동차가 총 124대이며, 차량 가격을 모두 합치..

Autodesk(AutoCAD) 법무법인 내용증명부터 실사, 그리고 대응까지 - 1편 [내부링크]

몇년전부터 Autodesk의 법무법인으로부터 공문이 많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공문과 다를바없이 오토데스크코리아 즉, 오토데스크 한국지사의 매출 감소와 많은 관련이 있지않나..

한국에 더이상 시바견을 분양하지 않겠습니다. [내부링크]

일본견 시바를 전문적으로 분양하고 있는 일본 야마구치현의 전문점 ‘시바야’의 블로그에 최근 “더이상 한국으로 시바견을 분양을 하지 않겠다”는 글이 올라와 파장이 일고있습니다. 시바야 운영자이자 블로..

층간소음으로 방화, 살인까지.. 재앙은 미묘하게 [내부링크]

층간소음 문제로 화가 난 60대 남성이 LP가스를 틀고 불을내 출동한 소방관까지 크게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얼마전 층간소음 문제로 평소 마찰을 빚던 연립주택 위층 남성이 아래층 모자에게 흉기를..

삼성그룹 이건희회장 사망설 부인 [내부링크]

현재 증권시장 등에 유포된 이건희 회장 사망설에 대해 삼성그룹에서 공식 부인했다고 하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오전 증시 찌라시에 의하면 이건희 회장이 사망했으며, 오늘 오후 3시에 일괄적으로 보도하겠다는..

이건희회장 사망-엠바고 [내부링크]

이건희 회장이 사망했다는 찌라시가 오늘인 6월30일 돌고있습니다. 엠바고란 취재원과 합의를 통해 보도 시점을 조절하는 관행을 의미하는데요. 사실이라면 오늘 오후 3시 일제히 보도기사가 쏟아져 나올것으로..

아이폰 하나로 꿈같은 사진을 연출한 디지털 아티스트 - 찰리 다볼리(Charlie Davoli) [내부링크]

찰리 다볼리는 싱가폴에서 태어나, 이탈리아 반도의 살렌토라는 작은 마을에 살고 있는 39살의 디지털 아티스트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하나로 사진을 찍고 Superimpose, Matter, Mextures, Ps Touch, iDesign 등..

프레임 속 수채화 아티스트 - 엘레나 에프레모바(Elena Efremova) [내부링크]

러시아 모스크바 출신의 아티스트 엘레나 에프레모바. SNS를 통해 누구나 한번씩 보았을법한 'Coffee Cat'의 작가이기도 합니다. 항상 새로운 시도로 도전을 일삼는 그녀, 이번에는 프레임 속 수채화 사진 프로젝..

어베스트(Avast) 설치 후 인터넷이 안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유료백신 알약의 사용기간 만료일자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무료백신인 어베스트 포 비즈니스(Avast For Business)로 대체하기 위해, 며칠전 전 직원들에게 프..

오버워치(Overwatch) LOL제치고 게임점유율 1위등극 [내부링크]

블리자드의 신작 슈팅 게임 '오버워치'가 5월 24일 전세계 동시 출시된지 한달만에 리그오브레전드(LoL)를 제치고 PC방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는 2012년 7월부터 약 200주 넘게 1위를 지켜온 LoL의..

엑셀(Excel) alt단축키로 문서작업 빨리하는 꿀팁 [내부링크]

엑셀 사용할때, 수많은 단축키를 하나하나 외울수는 없기때문에 하나하나 아이콘을 누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아이콘이 한군데에 모여있는 것이 아니라, 홈, 삽입, 페이지 레이아웃, 수식, 데이터, 검토, 보..

엑셀프로그램 네트워크 사용자명 변경 방법 (읽기전용 이름 변경) [내부링크]

회사에서 업무를 할때, 네트워크 자료실에서 하나의 자료를 공유하여 작성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경우 다른 사용자가 엑셀 파일을 열고 있으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읽기전용으로 나옵니다. 위 사진과 같이 " XX..

일본여성들이 말하는 "결혼상대남자의 최소 결혼자금"은? [내부링크]

결혼을 결정할 때, 상대방의 저축금액은 얼마정도가 적정하다고 생각하는가요? '남자가 연봉도 많으니까 가능하면 저금을 많이 해뒀으면..'하고 생각하실텐데요. 일본에서 직장인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결혼..

온라인 위생교육 수강신청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온라인 위생교육을 신청하여 수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생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페이지부터 읽으시면됩니다. http://saysensibility.tistory.com/38 먼저 아래의..

인터넷으로 온라인 위생교육 받는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을 하고자하거나, 이미 영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위생교육을 받아야하는데요. 위생교육을 어떻게 받아야하는지, 또한 신규영업자와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엔 어..

허벅지 전문 사진작가 - 포토그래퍼 유리아(Yuria) [내부링크]

여성의 몸에있어서 남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부위 중 하나인 허벅지. 애프터스쿨의 유이가 꿀벅지라 불리며, 한때 인기가 장난아니었는데요. 왜 남자는 여자의 허벅지를 좋아할까요? 그런데 여성들의 "허벅지"만 전..

과거의 나를 만난다면 - 치노 오츠카(Chino Otsuka) 사진작가소개 [내부링크]

"어린 시절의 나"와 "지금의 나"를 같은 장소에서 촬영하고 "하나의 사진"에 담은 영국 거주 일본인 사진가 오츠카 치노(Chino Otsuka)에 의한 "Imagine Finding Me" 얼핏보면 엄마와 딸의사진으로 보이..

일본의 감성 인물사진작가 - 켄 오가와(Ken Ogawa)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순수히 제 취향에 맞는, 제맘대로 뽑은 일본 감성사진가 2탄입니다. 일단 사진부터 몇장 보겠습니다. 사실 이 사진작가 켄 오가와도 국내는 물론, 일본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도..

기업 무료 백신 - 어베스트(avast) 전사 PC관리방법 및 옵션꿀팁 [내부링크]

기업고객에게 무료로 백신을 제공하는 어베스트 관련하여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은 어베스트란 무엇인가에 관한 내용이었으며, 두번째 포스팅은 어베스트 설치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번 포스..

기업 무료 백신 - 어베스트(avast) 설치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어베스트 설치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베스트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페이지부터 읽으시면됩니다. http://saysensibility.tistory.com/32 먼저 아래의 어베스트 포 비즈니스(avas..

기업무료백신 - 어베스트(avast) [내부링크]

회사에서 어떤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흔히 알려진 V3? 알약?그런데 이런 프로그램을 회사에서 사용하려면 돈을 주고 매년 라이센스계약을 맺어야한다는것도 알고계셨나요?저희회사도 알약을 매년 약..

해밀턴 재즈마스터 오픈하트 시계 시리즈 [내부링크]

" 음악의 하모니처럼 혁신, 정교함, 모던함의 다양한 테마의 결합 " 이라 불리는 해밀턴 재즈마스터(Hamilton Jazzmaster) 오늘은 해밀턴 재즈마스터 시리즈 중 오픈하트(Open heart)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원래는..

피임을 하지 않을경우 임신할 확률 : 20% [남자가 알아야 할 기초 지식] [내부링크]

여성은 태어날 때 약 200만개의 난자를 가지고 있지만, 사춘기를 지나 임신 가능한 시기에는 20~30만개로 줄어든다는 사실, 아시나요? 미혼 20~30대 남성들 중에도 아기들을 보면서, "귀엽다. 갖고싶다"고 생각한..

말하는 순간 알아챈다? 일본여성들이 말하는 「남자의 허세」 TOP 10 [내부링크]

남자라면 자신을 조금이라도 멋지게 보이기 위해, 여성에게 허세를 부리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확실히 실제와 다른 듯한 것은 여성도 의심하거나 때때론 꿰뚫어 버리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20~30대 일본여성 200명..

시계 구입 전 읽어보면 좋은글 #4편 [시계입문기] [내부링크]

이 글은 디시인사이드 시계갤러리의 까망별님께서 작성하신 글로, 시계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원문제목 : - 시계의 세계에 첫 발을 들인 뉴비들에게 바친다. - 혹시..

시계 구입 전 읽어보면 좋은글 #3편 [시계입문기] [내부링크]

이 글은 디시인사이드 시계갤러리의 까망별님께서 작성하신 글로, 시계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원문제목 : - 시계의 세계에 첫 발을 들인 뉴비들에게 바친다. - 혹시..

시계 구입 전 읽어보면 좋은글 #2편 [시계입문기] [내부링크]

이 글은 디시인사이드 시계갤러리의 까망별님께서 작성하신 글로, 시계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원문제목 : - 시계의 세계에 첫 발을 들인 뉴비들에게 바친다. - 혹시..

시계 구입 전 읽어보면 좋은글 #1편 [시계입문기] [내부링크]

이 글은 디시인사이드 시계갤러리의 까망별님께서 작성하신 글로, 시계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원문제목 : - 시계의 세계에 첫 발을 들인 뉴비들에게 바친다. - 다소..

영화 사냥 (The Hunt) 조진웅/안성기/손현주/한예리 주연 [내부링크]

[끝까지 간다]와 [최종병기 활] 제작진이 만든 추격 스릴러 영화 사냥(The Hunt) 저는 [끝까지 간다]를 너무 재밌게 봤었는데요. 조진웅과 이선균의 케미가 장난아닌데다가, 영화가 끝나기 직전까지 안절부절 못..

얼마남지않은 윈도우10 무상업그레이드 [내부링크]

윈도우 10이 나온지도 벌써 1년이 다되어가네요. 작년 7월,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윈도우 10을 출시하면서, 유료버전이 아닌 기존 윈도우7이나 윈도우8.1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하는식으로 출시하여 파격적인..

일본여성들이 말하는 「첫키스와 첫경험」 [2016년 최신조사] [내부링크]

"처음"의 두근거림은 항상 여운이 남는 법. 당시를 되돌아보면 긴장해서 제대로 하지못했다는 식의 괴로운 추억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성이 "첫키스와 첫경험을 한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Hamilton jazzmaster chronograph] 해밀턴 재즈마스터 크로노그래프 H32616133 [내부링크]

30대 남자 추천 시계, 결혼 예물시계, 가성비 좋은 시계에 대한 다섯번째 포스팅입니다. 지금까지 포스팅한 것을 보면, 이렇게 4종인데요. Frederiqueconstant - 프레드릭콘스탄트(프콘) 하트비트 Longines - 론진..

일본 여성들이 말하는「나를 좋아한다고 착각하게 만드는 남성들의 행동 TOP10」 [내부링크]

아는 여성이 부쩍 잘해주거나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하거나하면, "이 아이, 날 좋아하는거 아냐?"라고 착각하는것이 일반적인 남성의 성향입니다. 한편 여성들은 남성들의 어떤 말과 행동에 자신을 좋아한다고 착각..

[Frederiqueconstant Heartbeat] 프레드릭 콘스탄트 하트비트 FC315M4P6B2 [내부링크]

30대 남자 추천 시계, 결혼 예물시계, 가성비 좋은 시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에 대한 네번째 포스팅입니다. Frederiqueconstant - 프레드릭콘스탄트(프콘) 하트비트 Longines - 론진 부엉이 Hamilton - 해밀턴..

[Tagheuer Carrera CV2010] 태그호이어 까레라 cv2010 [내부링크]

30대 남자 추천 시계, 결혼 예물시계, 가성비 좋은 시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에 대해 벌써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Frederiqueconstant - 프레드릭콘스탄트(프콘) 하트비트 Longines - 론진 부엉이 Hamilton -..

회사홈페이지 폰트가 라이센스 침해라며 법무법인에서 전화가 왔다면? [내부링크]

얼마전 윤서체 관련 저작권법(라이센스) 위반으로 전국이 한바탕 떠들썩했던거 기억나시나요? 지역 자치단체들이 저작권법 소송위기에 말려, 일부는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라이센스를 구매하고, 일부는 배째라는 식..

[Longines Master Collection Chronograph] 론진 마스터 콜렉션 투카운터 크로노 L2.629.4.78.3 (론진 부엉이) [내부링크]

30대 남자 추천 시계, 결혼 예물시계, 가성비 좋은 시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Frederiqueconstant - 프레드릭콘스탄트(프콘) 하트비트 Longines - 론진 부엉이 Hamilton - 해밀턴..

일본 아이돌 도미타마유 흉기로 피습당해 - 그이유는? [내부링크]

도쿄에서 한 여성 아이돌 가수가 팬으로 보이는 20대 남성으로부터 피습을 당해 일본이 들썩이고 있다. 아이돌 활동을 해온 도미타 마유(富田眞由·20) 는 5월 21일 오후 5시께 도쿄 고가네이시의 한 라이브 공..

[Oris Aquis date] 오리스 애커스 데이트 733-7653-4154M [내부링크]

30대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시계 결혼 예물시계로 많이 구매하는 시계 100만원대에서 가성비(가격대비 성능) 좋은 시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Frederiqueconstant - 프레드릭콘스탄트(프콘) 하트비트 Longine..

맥주가 뇌를 향상시킨다? [내부링크]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반겨할 뉴스인데요! 맥주의 원료인 홉(hop)에,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고합니다.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홉에 포함된 잔토휴몰(Xanthohumol)이..

일본인들이 추천하는 스프레이 모기약 - 蚊がいなくなるスプレー [내부링크]

모기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벌써 여름이 오려나봐요. 밤 늦은시간 귓가에서 맴도는 소리에 잠을 설치고, 찔리면 가렵고 성가신 모기. 모기는 인간의 최대 천적으로, 생각보다 두려운 존재일지도 모릅니다. "인간의..

Window 7, 10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파일서버를 통해 문서 작업이나 파일을 공유할때가 있는데요. 윈도우XP까지는 문제가 없는데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은 파일서버에 접속이 불가능할때가 있습니다. 특히 직원의 입퇴사로 인해 컴퓨터를 포..

귀여운 계란후라이 만들기 - 에그몰드 [내부링크]

아침밥을 귀엽게 변신시키는 에그몰드(egg mold) 에그몰드라고 아시나요? 올해 2월10일 일본방송인 NHK 오하요 니혼 프로그램의 길모퉁이 정보실이라는 한코너에서 「틀을 이용하여 귀엽게」라는 특집으로 소개되..

Ameba 블로그 アメブロ(아메블로) 간단히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본 블로그인 아메블로에 간단히 가입하는 방법에대해 포스팅 하고자합니다 Web으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모바일로 가입하는게 더 편해서 전 어플을 다운받아서 가입했어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한국주장은 틀렸다」고 반론 = 배기가스 부정지적-닛산자동차 [내부링크]

「韓国主張は誤り」と反論=排ガス不正指摘で―日産 時事通信 5月17日 13時0分配信 「한국주장은 틀렸다」고 반론 = 배기가스 부정지적-닛산자동차 시사통신 5월17일 13시0분 日産自動車は17日、韓国当局が同社の..

Ameba의 アメブロ(아메블로)에 애드센스 설치 가능한가?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애드센스가 무엇인지 알고있다는 가정하에 포스팅을 할께요. 혹시 애드센스가 뭔지 모른다면, 먼저 알아보신 후에 이 글을 읽으시는게 좋아요.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에 대해..

그림인가? 사진인가? - 미즈타니 요시노리(Mizutani Yoshinori) 작가소개 [내부링크]

그림일까요? 사진일까요? 처음 보았을땐 그림인지 사진인지 알수 없을 정도로 수채화 느낌이나 펜으로 그린듯한 그림이었는데요. 그림같은 사진, 사진같은 그림, 일단 몇장 더 보겠습니다 눈치채셨나요? 일본..

일본의 감성사진가 - Kusumoto Takaki 작가소개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일본의 한 감성작가를 소개해보려합니다. 순수히 제 취향에 맞는 제맘대로 뽑은 일본 감성사진가 1탄이라고 할까요? 일단 사진부터 몇장 보겠습니다 사실 이 사진작가인 구스..

꽃드레스 - Tatiana Mikhina 작가소개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씩은 인터넷에서 봤을법한 사진입니다. Flower Dresses 사진은 유명하지만, 정작 사진작가가 누구인지 또한 어떤 사진이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거라 생각되어, 러시아 출신작가인 Tatiana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