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khhani의 등록된 링크

 sbkhha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bddba9743d034ebe9666b61345a4f3c3 [내부링크]

bddba9743d034ebe9666b61345a4f3c3

14. 대추(大椎)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똑바로 앉은 자세로 항배부(項背部)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7경추와 제 1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양쪽 견봉첨(肩峰尖)을 연결한 선上의 중점을 취혈한다. 양(兩) 견중유(肩..

13. 도도(陶道)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똑바로 앉은 자세로 배부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1, 2번 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양(兩), '대저(大杼)'사이의 중간점이다. 설명 및 임상응용 도(道)는 머리를 상징한..

12. 신주(身柱)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똑바로 앉은 자세로 배부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3, 4번 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폐유(肺俞), 백호(魄戸)평행성] 양쪽 견갑골(肩胛骨)의 내측각을 연결한 선의 중앙점을..

11. 신도(神道)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똑바로 앉은 자세로 배부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5, 6번 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심유(心俞), 신당(神當)과 수평선上에 있다. 설명 및 임상응용 '신(神)'은 '심(心),..

10. 영대(靈臺)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배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6, 7 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독유(督俞), 의희(譩譆)와 수평선上에 있다. 설명 및 임상응용 영대(靈臺) : "영(靈..

9. 지양(至陽)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배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7, 8 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양쪽 견갑골(肩胛骨) 하단을 연결한 선의 중간점이다. 격유(膈俞), 격관(膈關)과 수평선上..

8. 근축(筋縮)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배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9,10 흉추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간유(肝俞), 혼문(魂門)과 수평선上에 있다. 복부의 상완(上脘)부위에 해당한다. 설명..

7. 중추(中樞)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배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10,11 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담유(膽俞), 양강(陽綱)과 수평선上에 있다. 설명 및 임상응용 가운데 '中'자는 '..

6. 척중(脊中)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배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11,12 흉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비유(脾俞), 의사(意舍)와 수평선上에 있다. 설명 및 임상응용 '체중의 중심이 된..

5. 현추(懸樞)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요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1,2 요추 극돌기간 함요처로 명문혈 바로 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삼초유(三焦俞), 황문(肓門)과 수평선上에 있다. 설명 및 임상..

피부병 (해변으로 밀려온 쓰레기) - 상봉동한의원 [내부링크]

피부병 - 해변으로 밀려온 쓰레기 쓰레기를 버릴 사람이 아무도 없는 인적 드문 바다인데도 해변에 나뭇가지와 비닐, 각종 쓰레기들이 밀려와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바닷물은 끊임없이 출렁이며 바다..

생리통은 병이다 - 경전통과 경시통(경행통) 상봉동한의원 [내부링크]

생리통은 병이다 - 경전통과 경시통(경행통) 상봉동한의원 남자는 전혀 이해할 수 없는 여자에게만 있는 통증이 바로 생리통입니다. 하루 종일 통증에 시달리며 데굴데굴 구르고 토하고 몸도 가누지 못할 정도의..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 상봉동한의원 [내부링크]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 불면증이란 잠자리에 들고서 30분 이상 뒤척이면서 쉽게 잠들지 못하는 입면 장애뿐 아니라, 잠은 들었지만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얕은 잠을 자거나 이른 새벽에 깨어 오랫동안 잠들지..

상봉동한의원 만성피로 스스로 체크하고 치료받으세요 [내부링크]

만성피로 스스로 체크하고 치료받으세요 몸에 에너지가 충분하게 공급되지 못하기에 심한 피로감을 느끼며, 건강할 때처럼 하루 이틀 쉬고 나면 회복되는 게 아니라 점점 쌓여서 피로감이 쉽게 가시지 않는 것을..

[상봉동한의원] 소아보약 상봉경희한의원의 허약아 건강클리닉 [내부링크]

소아보약 상봉동한의원의 허약아 건강클리닉 아이는 어른과 달리 성장을 하기 때문에 하루가 다르게 자라느라 늘 피곤합니다. 첫돌부터 2차 성장이 나타나기 전까지 소아의 성장 발육은 가장 왕성하게 이루어지는..

4. 명문(命門)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요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2,3 요추 극돌기간 함요처로 신궐(神闕)과 거의 상대되는 곳이다. 양쪽 제 12 늑골단을 연결한 선上의 중앙점에서 취혈할 수 있다...

3. 요양관(腰陽關)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요부의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에서 취혈한다. 제4,5 요추 극돌기간 함요처에서 취혈한다. 장골능선을 연결한 선의 중앙점에 위치하며, 목을 최대한 구부리면 대장유 중심부가 나오면..

독맥(督脈)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독맥유주도 미골(尾骨)하 장강(長强)혈에서 기시(起始) 하여 척추(脊椎)의 한 가운데를 지나 직상(直上) 하여 목을 거쳐 머리의 정상에서 내려와 코에 달하고 입술 안에 있는 은교혈에서 끝난다. 독맥 개요 독맥(..

관절염, 슬관절염 치료 상봉동한의원 [내부링크]

관절염, 슬관절염 상봉경희한의원에서 무릎의 두 대들보를 지키세요 얼마 전 50대 여성 환자분께서 무릎을 치료했던 일은 침구치료의 드라마틱 한 효과뿐만 아니라 병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한의학의 우수성에..

요통(腰痛)과 요부강직(腰部强直) 상봉동한의원 [내부링크]

요통(腰痛)과 요부강직(腰部强直) 환자가 허리가 아프다고 한의원을 찾았을 때는 단순 요통 환자인지 아닌지 신경이 눌렸을 때 나타나는 신경학적 증상을 지난 요각통 환자인지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리가..

얼굴이 앓는 감기 구안와사(와사풍) 상봉동한의원 [내부링크]

얼굴이 앓는 감기 구안와사(와사풍) 상봉동한의원 구안와사는 와사풍이라고 하는데 찬 기운으로 인해 안면신경이 마비되어 한 쪽 얼굴의 눈, 코, 입의 근육이 이완되어 생기게 됩니다. 감기가 온몸에 찬 기운을..

상봉경희한의원 내부소개 [내부링크]

상봉경희한의원 외부전경 상봉경희한의원 진료과목 상봉경희한의원 안내데스크 상봉경희한의원 대기실 상봉경희한의원 원장실/진료실 상봉경희한의원 치료실 상봉경희한의원 특수치료실

상봉경희한의원 오시는 길 [내부링크]

지하철을 이용하실 때 상봉경희한의원을 찾아오시려면 지하철 7호선 상봉역이나 면목역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지하철 7호선 상봉역에서 하차하시고 4번 출구로 나오세요. (다리가 불편하시거나 계단이 힘드신..

2. 요유(腰俞)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엎드려 누운 자세로 천골(薦骨) 하부 후정중선상(後正中線上) 에서 취혈한다. [하료(下髎) 下 1촌 중간점] 천골(薦骨) 맨 밑에 손끝을 대고 밀고 올라가 미골단(尾骨端)에서 위로 3촌 되는 곳에 튀어나온..

1. 장강(長强) - 신천침법 상봉경희한의원 [내부링크]

취 혈 꿇어앉아 앞으로 숙여 엉덩이를 위로 향하게 하고 꼬리뼈 밑에서 척추 방향으로 자침하여 이때 침을 왼손으로 잡고 침체와 침병을 반드시 90도로 꺾어서 오른손으로 밀어 넣는다.(임맥의 천돌혈을 자침할..

상봉경희한의원 진료시간 [내부링크]

진료시간 안내 평 일 : 9:00 ~ 7:00 토 요 일 : 9:00 ~ 3:00(점심시간 없음) 야 간 진 료 : 월요일, 목요일(예약) 점 심 시 간 : 1:00 ~ 2: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원장님약력 상봉경희한의원 대표원장 도소희 [내부링크]

대표원장 도소희 약력 경북과학고등학교 조기졸업 KAIST 경영공학 학사 KAIST 경영공학 석사 KAIST 경영공학 박사과정수료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임상과정수료 신천침법 연구회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