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logsf의 등록된 링크

 sblogsf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온라인 부업 SNS를 활용하는 뉴스픽 파트너스 체험 리뷰 [내부링크]

요새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부업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유튜브 활동을 통한 수익 그리고 블로그를 통한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카카오애드핏등 다양한 부업들부터 쿠팡파트너스, 설문조사를 통한 부업,..

애드센스 경고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1. 애드센스 경고 문구에 관하여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경고문구들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무효트래픽 공격들 부터 정말 수도 없이 많은 사유들이 있습니다. 이건 사실..

외환거래 시 금융제재 준수(Sanctions compliance) 와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1. 외환거래 시 금융제재 준수(Sanctions compliance) 란?? 외환거래를 함에 있어서 금융제제 준수는 금융범죄, 자금세탁, 테러자금조달등의 행위에 관여됨에 따른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금융제제 법류..

일요일에도 운영하는 약국찾기 : 휴일지킴이 약국 [내부링크]

아플 때 사람들은 병원에 가거나 또는 간단한 병의 경우에는 약국에 방문하여 약을 통해서 병을 치료하는데요. 주말에는 약국과 병원들이 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긴급한 상..

코로나 19 변이 오미크론과 숭의동 [내부링크]

* 코로나 19 변이 오미크론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하나인 오미크론(Omicron) 변이 바이러스는 기존의 코로나19 바이러스에서 진화한 형태의 바이러스를 이야기합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스파이크..

인터넷쇼핑몰사업자가 알아두어야 하는 표시 의무 [내부링크]

1.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가 알아야 하는 신원등 표시 의무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는 전자상거래를 하는 통신판매업자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게 되는데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백신을 영어로 하면? [내부링크]

백신을 영어로 하면 뭘까요?? 이것 생각보다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백신을 영어로 하면 "VACCINE" 입니다.  백신 = Vaccine = 영어로도 백신!! 백신은 인간을 비롯해 동물에 특정 질병 또는 병원체 대..

주식시장의 ETF와 액티브 ETF [내부링크]

1. 주식시장의 ETF (Exchange Traded Fund) 의 의미 최근 많이 들려오고 있는 ETF는 Exchange Traded Fund 의 줄임말로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하고, 특정 주가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는 펀드를 이야..

간편 결제 서비스와 핀테크 간편결제 3사 이야기 [내부링크]

1. 간편 결제 서비스 간편 결제 서비스 (Simple Payment Service) 는 핀테크 서비스의 하나로, 일명 스마트 페이(Smart Pay) 라고도 불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등 거래에서 간편하게 결제하는 전자 결제 서비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애드센스에 이상한 메시지가 뜨는 것을 발견하셨을 수 있는데요. 바로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 경험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경고멘트인데요. 정책사항에 문제가..

블로그 광고 수익 3가지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그리고 애드핏 [내부링크]

1. 블로그 광고수익의 이해 블로그는 보통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웹과 로그의 줄임말로 일종의 1인 미디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기, 칼럼, 기사 등을..

기준금리의 의미와 금리인상의 시대 [내부링크]

1. 기준금리의 의미 기준금리는 한국은행의 요약금리체계의 기준이 되는 중심금리를 이야기하는데요. 사실 금리는 중앙은행의 공정이율, 시중은행의 예대금금리, 국채금리등 다양하게 활용이 되고 있고, 이것들이..

현금영수증의 2종류 근로자 소득공제용과 사업자 지출증빙 [내부링크]

1. 현금영수증의 이해 현금 영수증이란 현금결제에 대하여 발행해 주는 영수증을 의미하는데요. 조금 더 정확하게는 현금 영수증 가맹점 (영수증을 끊어주는 사업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그 대금을 현..

레깅스의 원단 스판덱스(Spandex) 이야기 [내부링크]

레깅스에 많이 사용하는 원단으로 스판덱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뭔가 쭉쭉 늘어나는 것도 같은데 딱 붙어서 활동하기에 너무나도 편한 옷을 완성하는 원단이 바로 스판덱스라는 것인데요. 최근 많이 사용하는 스판..

KF94 보건용 마스크 등급 정보와 사용 정보 [내부링크]

마스크 중에서 KF94, KF80등과 같이 써있는 마스크들을 많이 활용하시고 계십니다. 이 단어의 의미는 한국 식약처에서 인증이 완료된 마스크에만 쓸 수 있는 보건용 마스크의 등급인데요. 이에 대한 정보들을 간략..

어림짐작의 기술 휴리스틱과 투자자의 인식 [내부링크]

1. 휴리스틱의 심리학 휴리스틱 (Heuristic)이란 " 의사 결정 과정을 단순화 하여 만든 지침으로 완벽한 의사 결정을 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용 가능ㅅ한 정보를 활용하여 실현 가능한 결정을 하려는 것이 목적이..

미르4 위믹스 코인 그리고 P2E 게임 [내부링크]

1. P2E 게임이란? 최근 P2E (Play to earn) 이라는 돈버는 게임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블록체인을 NFT (대체불가능토큰)으로 활용하여 게임상 아이템들을 NFT화 하고 그 안의 재화들을 코인으로 묶어 거래할..

생활형 숙박시설의 의미와 투자 주의할 점 [내부링크]

1. 생활형 숙박시설 (일명 생숙) 생활형 숙박시설 (생활 숙박시설 또는 생숙) 은 레지던스의 다른 이름으로 공중위생관리법 상으로는 숙박시설에 해당하지만,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을 모두 할 수 있는 주거 생활..

인플레이션의 의미와 대비 방어자산 [내부링크]

1. 인플레이션의 의미와 대비 인플레이션이란 화폐 가치가 하락하여 물가가 전반적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제현상입니다. 즉 화폐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아진다는 의미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이해 [내부링크]

블록체인과 코인을 이야기하다보면 자주 등장하는 것 중 하나는 스마트 컨트랙트라는 것이 있는데요. 블록체인을 통해서 활용하는 주요한 기술 중 하나인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1...

암호화폐 채굴 마이닝 기본 정보 모음 [내부링크]

1. 채굴에 대한 기본정리 일명 mining 이라고 불리우는 채굴은 암호화폐의 거래내역을 기록한 블록을 생성하고, 그 대가로 암호화폐를 얻는 행위를 이야기 합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

이더리움의 이해와 전망 [내부링크]

1. 이더리움의 이해 이더리움은 블록체인에 기초하여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는 분산 컴퓨팅 플랫폼으로, 다양한 앱 개발을 지원하는 플랫폼이자, 여기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의 이름입니다. 2015년 비탈릭..

마케팅의 이해과 기본 개념 [내부링크]

1.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이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경영활동 전반을 의미하는데요. 미국 마케팅 학회의 정의에 따르면 "마케팅은 조직과 이해관계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고객 가치..

간단하게 보는 라이트 코인과 병합채굴 이야기 [내부링크]

1. 라이트코인 이야기 라이트 코인(Lite Coin = LTC) 은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암호화폐로, 디지털 실버, 은색비트코인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과 거의 동일한 알고리즘을 사용한 파..

밈코인의 선두주자 도지코인 정보모음 [내부링크]

1. 밈(Meme) 코인이란? 밈코인이라는 것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요소를 뜻하는 밈(Meme)과 코인의 합성어로 인터넷에 떠도는 재미있는 요소를 더한 유행이 코인으로 옮겨온 것을 의미하는데요. 도지코인과 같인 개..

업비트상장코인 이더리움 킬러 솔라나(SOL) 코인 관련정보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가상화폐 일명 코인이라고 불리우는 가상 자산을 대표하는 종목인데요. 블록체인을 처음 선보이고 자산의 가치를 만들어낸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어낸 이더리움은 현..

미국 주식 정보 사이트 모음 공유 [내부링크]

미국주식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미국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많이 찾아보아야 합니다. 국내가 아니기 때문에 잘 정리된 사이트가 별로 없고, 실제로 있다고 해도 유료인 경우가 많구요. 그외에 리딩방의 경우에 절대..

변동성이 큰 가상화폐 코인투자 : 해야하나 - 말아야 하나?? [내부링크]

암호화폐-가상자산-비트코인-코인등등으로 불리우는 가상화폐가 큰 이슈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여기에 도지코인, 비트토렌트, 이더리움 클래식, 비트코인 캐시, 이오스등등 수많은 코인들이 현재 업비..

2021년 애플의 투자와 앞으로 위기들 [내부링크]

아이폰, IOS, MAC등 혁신의 아이콘으로 전세계 시가총액 1위라는 애플. 계속해서 애플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데요. 애플은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로 아이폰을 히트시켰고, IOS 생태계에서 어플리케..

요식업 창업에서 중요한 창업 유형과 상권분석 [내부링크]

요식업은 창업을 하기에 쉬우면서도 어려운 분야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아무래도 프랜차이즈 창업들이 활발하고, 자금력만으로도 충분히 창업 및 운영이 가능한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이렇게 쉽게 생각..

미국 주식 투자 세금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미국 주식 투자 세금에 대한 이야기 해외 주식 거래 그 중에서도 요새 미국 주식거래가 핫합니다. 아무래도 꾸준히 우상향해왔다는 이유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들이 정말 다양한것 같습니다. 요새는 이러한 사람들..

온라인쇼핑몰 세금과 절세 [내부링크]

온라인쇼핑몰 세금과 절세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한다는 것은 사업을 하며, 매출이 발생하고, 수익이 발생하고, 수익에 대한 세금이 발생한다는것과 같은데요. 사업을 하다보면 세금과 관련된 문제들을 자주 접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