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joker의 등록된 링크

 scjo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6건입니다.

주식계좌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 및 추천, 2023년 [내부링크]

주식계좌 증권사별 주식 수수료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총 12개의 증권사 주식 수수료를 조사한 결과 수수료가 상당히 많이 차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며 비교해 보겠습니다. 2023년 증권사 주식 수수료 비교 각 증권사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조사한 결과입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금액 구간별로 주식 수수료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 퍼센트에 건당 추가 수수료를 붙이는 곳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이번 기회에 조사해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수료가 눈으로 보기에 크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잦은 거래를 하면 할 수록 수수료가 많이 듭니다. 퍼센트에 추가 수수료까지 붙인 증권사에서 작은 시드로 거래를 했을 때, 4~5번만 거래하더라도 1만원..

티스토리 최적화, 티스토리 광고 최적화, 구글 SEO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최적화, 티스토리 광고 최적화, 구글 SEO 최적화에 대한 10가지 방법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이론은 알겠으나 적용을 할 줄 모르는 분들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H1, H2 태그 사용 간단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현재 이 글의 제목은 티스토리 최적화, 티스토리 광고 최적화, 구글 SEO 최적화 방법 입니다. 그리고 현재 이 글의 첫번째 주제는 1.H1, H2 태그 사용입니다. 쉽게 말해 글의 제목은 H1 태그를 사용하여 작성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제에 대한 내용은 H2, H3 등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글 제목은 당연히 H1 태그를 자동으로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제 또는 소제목을 적을 때는 제목1, 제목2, 제목3, 본문1, 본문2 등으로 글자 크기를..

전기차 배터리 관련 내용 공부(IRA, 미국 전기차 보조금, 이차전지, 2차전지, 배터리 광물, 배터리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관련주들의 폭등이 일어났습니다. 저도 보면서 정말 어이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상승이 일어났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뉴스를 보던 중 이 내용은 공부해 둘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韓 양극재 배터리도 美 전기차 보조금 받는다…날개 단 K-배터리 [biz-플러스] 한국에서 생산한 양극재와 음극재로 제조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도 미국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보조금을 받는다. 니켈·리튬 등 배터리의 핵심광물을 인도네시아·아르헨티나 등에서 조달 n.news.naver.com 제가 내용을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한 기사가 위 기사입니다. 이 내용을 알기 위해선 배터리 관련 내용, 그리고 IRA가 뭔지에 대해서 알아야 한..

TYM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검색기에 뜬 종목 중 가장 거래량이 많았던 종목을 확인해 본 결과, 좋은 호재가 있는 종목이 있어 종목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TYM 사업분야 (ChatGPT 활용) TYM은 농기계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차트 확인 현재 여태까지 거래량을 확인했을 때, 거래량이 폭발한 경우는 아닙니다. 그래도 700만주가 거래가 된 것이면 많이 거래가 된건데... 거래량이 폭발했을 때는 1억주 가량 폭발했었네요... 무튼 현재 주가 위치를 봤을 때, 그리 높지도 낮지도 않은 상태네요. 추세선을 그려보면 고점은 낮아지고, 저점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기서 수렴 박스권이 나오고, 저 추세선 상단을 벗어나는 구간이 슛팅 구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2차전지, 태양광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2차전지 관련 종목들이 폭등했습니다. 그 중에서 아직 상승 효과를 받지 못한 종목에 대해 종목분석을 하려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사업분야 (ChatGPT 활용) 각 종 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 관련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시의 사업보고서 내용을 보고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활용 추세선을 그렸을 때 하락 수렴을 하다가, 완만한 상향 박스권으로 추세전환 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 엘앤에프 등 2차전지 대장주들의 상승 대비하여 이 종목은 상승했다라고 얘기하기도 애매한 종목입니다. 차트를 더 넓게 보면 최대 거래량이 터진 시가를 보면 2.3만부근, 3.7만 부근, 4.5만 부..

LG이노텍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G이노텍의 하락세가 드디어 멈춘 것이 아닌가 하는 판단이 들어 종목분석을 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LG이노텍 사업분야 (ChatGPT 활용) 챗GPT의 정확도가 생각보다 낮다는 것을 확인하고 100% 신뢰는 하지 않으려 합니다. 그래도 일부 사업분야는 맞춘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가 알기론 애플 아이폰 카메라 모듈로 먹고 사는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차트 확인 주가가 많이 올랐다가 빠지고 박스권에 진입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추세선을 그려 판단해보겠습니다. 이 종목 또한 화살표 2개 신호가 포착된 종목입니다. 저 부분이 타점(25.2만원 부근)이었다고 저는 생각됩니다. 그리고 추세선상 적어도 28.2만원까진 오르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그런 뒤 일목균형표 내에 안..

지오엘리먼트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트가 너무 괜찮은 종목이 나와서 종목분석을 실시하려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종목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지오엘리먼트 사업분야 챗GPT가 안맞을 때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참고바라며, 조사내용 올리겠습니다. 반도체 관련 센서, 히터, 압력계 등을 제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전구체가 뭔지 몰라 일단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확인 저의 온라인 스승인 주식단테 님의 기법을 빌리자면, 밥그릇 패턴 2~3번 자리쯤 온 종목이라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가가 충분히 횡보를 많이 한 상태입니다. 일목균형표만 제대로 뚫어주면 급격한 상승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트를 확대해서 보면 단기간에 4번이나 엔벨로프 상단(윗쪽 보라색 점선) 부근에 도달하고 내려오고를 반복한 ..

STX중공업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가가 본격적인 상승을 하다가 잠시 눌러주고 다시 출발할 것 같은 종목에 대해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STX중공업 주요 사업 분야 (ChatGPT 활용) 조선, 플랜트, 건설, 해양설비 이렇게 크게 4가지 분야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에너지플랜트, 해양자원개발이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차트 확인 현재 거래량이 터진 것은 아니지만, 바닥을 다지고 급상승하다 눌림목에 들어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측 원을 보시면 제 핵심기법인 화살표 2개 시그널이 포착되었습니다. 현재 거래량이 터진 것은 아니지만 제 나름대로 바닥을 다졌다고 보는 기준이 화살표 2개이기 때문에, 저는 현 주가가 급등 후 눌림목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에스피지 주가, 전망, 호재, 급등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종목추천 드리는 글이 아닌, 왜 상승했는지를 분석하는 글입니다. 종목추천하기엔 가격이 많이 올랐기 때문에 추천하기엔 무리지 않은가라는 생각입니다. 그럼 거두절미 하고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에스피지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3.16)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시각 22.03.16 11:45 p.m 나스닥이 어제 새벽 2.6% 상승중입... blog.naver.com 분석을 하기에 앞서 제가 1년전에 이 종목에 대해 분석을 한 글이 있습니다. 당시 주가가 11,000~12,000을 보였습니다. 지금 40,000원을 향해 가고 있으니... 좋은 종목은 1년은 들고 가야되는게 맞는건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 때 작성한 글에도 이 종..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하다 보면 항상 부딛히는 문제가 있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이 내용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해결 방법을 검색했고,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본 결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럼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1. 구글 에드센스 접속 2. 맨 우측 작업 버튼 클릭 3. 문제 발생 위치 페이지(글 주소) 확인 4. 좌측 메뉴 중 계정→엑세스 및 승인→크롤러 엑세스 클릭 5. 우측 로그인 추가 버튼 클릭 이 경우는 조금 다른 경우지만, 저 또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어 수동으로 이렇게 크롤링을 ..

감사보고서 제출, 거래정지, 상장폐지 주의, 감사보고서 의견거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1분기 국내/미국 네 마녀의 날이 모두 끝났습니다. 다들 좋은 결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1~2분기 사이에 중요한 이벤트가 있어 전달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2번 공시. 감사보고서 제출입니다. 이 감사보고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모두 이 감사보고서를 제출합니다. 이 감사보고서의 검토 결과에 따라 심각한 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시를 눌러보면 감사보고서 제출에 따른 감사의견이 나옵니다. 적정이 나오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감사의견 결과가 거절로 나온다면 상장폐지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떻게 흐름이 이어지는지 제가 알고 있는 거래정지 기업 중 한 곳에 대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50번 공시에 감사보고서 ..

코오롱플라스틱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9시반에 CPI(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 되었고, 예측과 실제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나스닥이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미국 은행들의 뱅크런 사태로 인해 선물이 하락하지 않을까 예상했지만, 오히려 상승하고 있습니다. 제 예측과 빗나가서 조금은 섭섭하지만 경제 회복이 우선이니...! 이 상승으로 인해 내일 국장은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상 괜찮은 종목이 보여 종목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주요사업 (ChatGPT 활용) 5, 6번 사업항목이 눈에 띕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는 사업분야죠. 일단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트 확인 차트상 그렇게 높지도, 낮지도 않은 가격에 있습니다. 추세선을 그려보니 하락수렴 후..

뱅크런 사태,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시그니처은행 폐쇄, 실버게이트 청산, 퍼스트리퍼블릭은행 뱅크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국내장이 상당히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우량주 위주로 관심종목에 담아둔 것들인데, 하락폭이 장난아니네요... 오늘이 정말 공포 분위기를 제대로 조성한 날인 것 같습니다. 우선, 이번 하락장은 예견된 하락장이었습니다. 이유는 미국 은행들 중 일부가 뱅크런으로 피해를 봤기 때문입니다. 그럼 뱅크런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뱅크런 경제상황 악화로 금융시장에 위기감이 조성되면서 은행의 예금 지급 불능 상태를 우려한 고객들이 대규모로 예금을 인출하는 사태를 뜻함 뱅크런 원인 뱅크런은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은행들의 자금운용 방식에 원인 은행은 예금자들로부터 받은 예금을 이용하여 대출을 실시하고, 유가증권 등에 투자를 하며, 일부는 예금자들의 예금 인출 ..

지투파워 주가, 전망, 호재, 급등 종목분석, 원전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키움증권 실시간 조회순위 상위권에 위치한 지투파워에 대한 종목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지투파워 사업분야 (ChatGPT 활용) ChatGPT가 21년 데이터 기반으로 학습된 것으로 지투파워에 대한 DATA가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른 나라에 지투파워라는 회사가 있나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런 사업을 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에너지 관련 회사입니다. 차트 확인 차트가 상당히 매력적인 회사입니다. 금방이라도 급등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차트입니다. 여기서도 제 필살 기법인 화살표 2개가 눈에 들어옵니다.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드립니다.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주식 차트 추세선 그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하면서 한 번쯤은 추세선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추세선 개념에 대해 아는 분들 보다 모르는 분들이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 개념을 아는 분들도 아마 정확하게 추세선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모르실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제가 하는 방식이 FM이다라고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제가 그리는 방식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추세선 개념 이 차트는 삼성전자의 차트입니다. 여기서 제 방식으로 큰 흐름의 추세선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색 대각선을 그린 것이 제 방식대로 그린 추세선입니다. 선이 많아도 너무 많아서 이 중에 적합한 선만 남겨 보겠습니다. 적합한 선만 남겨놓은 결과 아래로 수렴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중요합..

한신기계 주가, 전망, 호재, 배당주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드디어 한국 네 마녀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2023년 네 마녀의 날 국내, 미국 정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네 마녀의 날이 옵니다. 국내 네 마녀의 날이 있고, 미국의 네 마녀의 날이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표 하나로 내용을 완벽정리 해보겠습니다. scjoker.tistory.com 현재 시간 20시 40분. 나스닥100 선물이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오늘 12시가 넘고 새벽을 넘겼을 때 어떤 흐름을 보였느냐가 가장 중요하겠습니다만, 지금 흐름을 유지한다면 내일의 네 마녀의 날은 좋은 흐름을 보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 마녀의 날은 섣불리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꼭 흐름을 지켜보다가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며칠 전부터 그린케미칼 종목이 제가 만든 검색기에 떠서 눈여겨보던 종목인데, 아직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이 되어 종목분석을 하려 합니다.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드립니다.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심쪼커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거두절미하고 바로 종목분석 시작하겠습니다. 그린케미칼 사업분야 (ChatGPT 활용) 그린케미칼은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사업 관련 내용은 위 이미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사진은 그린케미칼 홈페이지입니다. ..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약 한 달 전에 추천드린 더존비즈온처럼 저평가된 종목이 있어 종목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배당주, 모아가기 좋은 종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이직하고 자리잡고, 이사하고 정리도 하느라 포스팅을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는 좀 자주 적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분석방식과는 다른 방 scjoker.tistory.com 바로 종목분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확인 오늘 7% 상승으로 장마감 하였습니다. 7%나 올랐는데도, 아직 주가가 많이 낮은 상태입니다. 저가 부근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제 필살 기법인 화살표 2개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이전에 2번(노란원)이나 뜬 것으로 보아 저점을 다지고 소폭 상..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모아가면 괜찮을 종목에 대해 분석해보려 합니다. 배당도 있고, 금액도 충분히 바닥을 찍고 올라온 종목이라 나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차트 확인 20만원선 밑에서 충분히 바닥을 다졌고, 현재 21.6만원 부근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현 주가가 일목균형표 상단 위에 위치해 있으며, 21만원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다면 괜찮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가는 점점 높아지고, 고가는 낮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가격이 수렴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목균형표 상단라인이 21만 700원 수준입니다. 그리고 224일선은 21만 5천 5백원 수준입니다. 224일선 밑으로 깨지지 않으면 좋겠지만 박스권을 그리며 가격이 올랐다, 내..

한샘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드립니다.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2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심쪼커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제 검색기에 뜬 종목들을 보던 중 이건 분명 세력이 접근했다고 판단이 되는 종목이 있어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요즘 회사일이 바빠서 주식에 별로 신경을 못쓰고 있는데, 이 종목은 한 번 기대해볼만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로 분석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 확인 일단 주가가 바닥을 찍고 반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목균형표 상단 위에 현 주..

서희건설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상승을 보인 종목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 중 많이 오른 종목도 있고, 작게 오른 종목도 있지만 이제 슬슬 움직이려는 모습을 보인다고 생각되는 종목인 서희건설에 대한 종목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바로 종목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차트확인 일단 주가가 많이 내려가 있는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65원 부근이 최근 가장 저점이었고, 1,100원 부근이 최근 저점입니다. 저점이 시간이 갈수록 높아지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역대 거래량이 터졌던 시점의 단가가 높게는 1,800원 부근, 낮게는 1,290원 부근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가격은 그에 비해 낮은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추세선을 그어 봤을 때 고점은 낮아지고, 저점은 높아지는 수렴되는 형태를 띄고 ..

2023년 네 마녀의 날 국내, 미국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네 마녀의 날이 옵니다. 국내 네 마녀의 날이 있고, 미국의 네 마녀의 날이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표 하나로 내용을 완벽정리 해보겠습니다. 요약 일단 설명드리기에 앞서 네 마녀의 날이 무엇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네 마녀의 날 (쿼드러플 위칭 데이) 지수, 개별주식의 옵션상품, 선물 상품이 만기되는 날을 뜻합니다. 즉, 청산되는 날입니다. 정리해보자면 옵션상품의 지수, 개별주식 그리고 선물 상품의 지수, 개별주식 이렇게 총 4가지가 청산되는 날입니다. 네 마녀의 날은 주가 변동이 상당히 큰 것으로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경기가 좋다면 주가가 크게 오를 것이고, 경기가 좋지 않다면 크게 내립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 옵션 ..

국내 주식 휴장일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3.1 삼일절 입니다. 주식 휴장일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실텐데요. 주식 휴장일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 휴장일 월 이벤트 날짜 (2023년) 1 설날 1/23(월), 1/24(화)(대체공휴일) 2 - - 3 3.1 (삼일절) 3/1(수) 4 - - 5 노동자의 날, 어린이 날 5/1(월), 5/5(금) 6 현충일 6/6(화) 7 - - 8 광복절 8/15(화) 9 추석 9/28(목), 9/29(금) 10 개천절, 한글날 10/3(화), 10/9(월) 11 - - 12 크리스마스, 연말 12/25(월), 12/29(금) 휴장 이벤트는 무엇이 있는지 알고 있으면 대응하기 좋겠죠? 매년 날짜 또는 요일이 바뀌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식거래시간 내용 정리 (장전 시간외, 동시호가, 장후 시간외, 시간외 단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주식거래시간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주식 거래 가능 시간에 대해 모르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해당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요약 시간 주문 종류 설명 08:30 ~ 08:40 1. 장전 시간외 주문 전일 종가 주문시 활용 단, 매도수량 없을 시 체결 안됨 08:40 ~ 09:00 거래불가 동시 호가 형성 시간 09:00 ~ 15:20 2. 동시호가 주문 및 장중 주문 동시호가 주문 및 장중 거래 시간 상/하한가 : ±30% 15:20 ~ 15:30 3. 관망 및 동시호가 주문 당일 종가 형성 및 15:30 동시호가 거래 15:30 ~ 15:40 거래불가 - 15:40 ~ 16:00 4. 장후 시간외 주문 당일 종가..

티와이홀딩스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보기에 차트상 바닥을 찍고 반등한 것으로 추정되는 종목이 있어 종목분석을 하려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차트확인 일단 이 종목은 20년 9월에 상장한 종목입니다. 최고점이 35,000원 부근까지 갔었으며 현재 1만원 부근의 바닥을 2번 찍고, 13.450원까지 오른 종목입니다. 거래량이 확 터진 종목은 아닙니다. 다만 차트에서 바닥을 찍고 반등했다는 것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번의 화살표 2개가 뜬 부분(노란색 원)이 있었으며, 일목균형표 하단라인, 볼린저밴드 상단, 112일선을 모두 뚫고 상승하였습니다. 80만주가 작은 거래량에 속할 순 있지만, 차트가 너무 완벽해 보여서 분석을 시작했습니다. 80만주로 9%의 상승을 이끌었다..

인크로스 주가, 전망, 호재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분석할 종목 중 인크로스와 소니드가 있었는데, 소니드는 조금 위험한 종목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인크로스 종목에 대해 분석하고자 합니다. 바로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차트확인 일단 딱 봐도 바닥을 찍고 반드안 모습입니다. 추세선을 그은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세선을 그었을 때 가운데 동그라미 친 부분이 매수 타점이었습니다. 왜냐면 하락 추세가 상승추세로 바뀐 후 상승, 하락, 단기적 횡보를 하던 구간이기에 충분히 매수할 만한 타점이라 판단됩니다. 매수기회가 총 3번 있었네요. 좌측 노란 네모박스 친 구간에 화살표 2개가 떴네요. 저는 이 시그날로 저점을 확인하고 매수여부를 결정합니다.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 15000원부터 ..

HLB 주가, 전망, 호재 급등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정말 주식투자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주가 및 코인이 바닥을 찍은 후 반등하는 중입니다. 이 기세를 몰아 수익금을 미리 많이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거두절미하고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HLB에 대해 종목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차트확인 일단 역대 최대 거래량은 아니지만 유의미한 수준의 거래량이 터지고,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신규 진입자에게는 내일 당장 들어가기가 겁이날 수 밖에 없는 자리이지만, 보유자에겐 추가 수익을 기대하게 해주는 자리입니다. 차트를 더 넓게 보고 거래량이 터진 시점의 시가들을 마킹하였습니다. 일단 44,000원대와 5만원대에서 수익실현을 하고 나갔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65,000원대가 가장 고점이지만 대량으로 팔고 나간 것이 저 금액대인..

원익피앤이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 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심쪼커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제가 만든 HTS 검색기에 원익피앤이라는 종목이 검색되어 관련 뉴스를 찾아보니 괜찮은 종목으로 판단되어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차트확인 일단, 주가가 고점대비 상당히 많이 빠진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천원 후반대나 6천원 초반대에 샀었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현 주가가 8천원이 조금 안되지만 그래도 아직..

바다로19호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전부터 이 종목에 대해 궁금했었는데, 주가도 좀 떨어져있고 배당도 생각보다 많다는 느낌이 들어서 괜찮겠다는 판단하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종목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차트분석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종목은 단기간 주가변동으로 큰 수익을 기대하긴 어려운 종목입니다. 장기투자자에게는 괜찮은 종목이라 생각이 듭니다. 왼쪽 파란 십자가 표시를 해놓은 부분부터 보겠습니다. 이 종목의 거래량이 터진 것이 저 시기입니다. 시가가 2,725원이며, 이 종목의 가장 고점이 3,545원입니다. 이 종목에 투자할 때 기억해야 할 점은 거래량이 터진 시가(매집시작 금액) 밑으로 내려가게 된다면 손절을 고려해야 됩니다. 그런데 이 종목 배당이 너무 훌륭하기 때문에 꼭..

휴스틸 주가 및 전망 급등 종목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휴스틸의 급등 사유에 대해서 확인하고, 내일 더 갈 수 있을지에 대한 분석을 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차트확인 일단 유의미한 거래량이 터진건 확실합니다. 위 차트에서 보면 제가 동그라미를 친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단기적 고점이라 표현하겠습니다. 이번 차트를 보시면 좌측의 단기적 고점부근을 찍고, 우측 단기적 고점 부근 위에서 마감하였습니다. 조금 더 상세히 보자면 일목균형표 하단 라인(5,820원 부근)을 지지하고, 볼린저밴드 상단선(5,880원 부근)을 넘은 가격인 5,940원에서 마감했습니다. 추가로 MACD-SIGNAL 골든크로스 신호가 검색되었습니다.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ChatGPT 챗GPT 정의, 관련주, 가입방법, 사용방법,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매일 출퇴근하며 라디오를 듣습니다. 출근은 최경영의 최강시사, 퇴근은 주진우 라이브라는 프로그램을 항상 듣습니다. 지난 1~2주 정도 라디오에서 계속 챗GPT (ChatGPT)에 대한 내용을 다루더군요. 그와 동시에 테슬라, 엔비디아, 마이크로스프트(MS) 등 챗GPT 관련주들도 상승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튼, 저도 이 기술이 도대체 무엇인지? 어떻게 발전했길래 논문을 쓸 정도로 발전을 했다는 것인지 너무나도 궁금하여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포스팅 해봅니다. 챗GPT (ChatGPT)란? 쉽게 말해 챗봇입니다. 인공지능(AI)과 내가 채팅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음, 아쉬운 점은 '나'는 질문자가 될 수 밖에 없고, 챗GPT는 '답변자'가 될 수..

엑세스바이오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배당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나스닥이 빠지면서 전체적으로 주가가 빠지는 날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나스닥 100이 1%정도 빠지고 있네요... 경기가 확실히 좋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할만한 종목들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심쪼커가 되겠습니다. 차트상으로 괜찮아 보이는 엑세스바이오 종목에 대해 종목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차트분석 2년 3개월치의 차트입니다. 차트가 많이 빠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이 종목을 선정한 이유는 왼쪽 네모친 부분과 오른쪽 네모친 부분을 비교했을 때, 단기적 바닥을 찍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좌측의 저점이 10,600원 수준입니다. 우측의 네모친 부분도 10,600원 부근을 찍고 상승하여 현재 11,37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쌍바닥을 찍고,심쪼커 필살..

크몽 전자책 판매, 등록, 심사기준, 승인, 수익인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 새해 목표였던 크몽 전자책 판매 관련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올해 첫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실적이 좋진 않지만, 전자책을 작성하고 등록하고 판매한 경험이 있기에 앞으로 새로운 책을 작성하여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본론으로 다시 돌아가서 요즘 물가도 너무 오르고, 임금은 적게 오르고... 돈 문제 관련하여 걱정거리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알바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되는 것도 아니고. 요즘 시대가 어떤 시대인데 육체노동으로만 돈을 벌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블로그와 전자책으로 부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전자책 관련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크몽 전자책 등록순서 1. 크몽 회원가입 2..

부광약품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배당주, 모아가기 좋은 종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트를 보던 중 반등하기 딱 좋은 종목이 있어 종목분석을 합니다. 차트분석 단기간 급락 후 차트가 상당기간 횡보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 중 주식단테님의 기법을 빌리자면 '밥그릇 기법'에 가까운 형태를 지닌 패턴이라 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1, 2, 3이라 표시한 갈색 선들이 있습니다. 이 선들을 합하면 삼각형이 되죠. 1번선의 길이가 2번선의 길이보다 짧아야합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형태로 상승하기를 기대할 수 있는 패턴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 종목이 밥그릇 기법에 맞는 종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저도 종목분석을 통해서 이 종목이 기대해 볼만한 종목인지 아닌지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부광약품 주가는 9,350원입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배당주, 모아가기 좋은 종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이직하고 자리잡고, 이사하고 정리도 하느라 포스팅을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는 좀 자주 적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분석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분석을 하겠습니다. 주식을 오래하다 보니, 이런저런 변수. 그리고 종목마다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이 모두 다르기에 종목에 맞춰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종목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종목선정 이유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 심쪼커 필살기 지표에 들어 맞다. (화살표 2개 기법) 배당이 연 1회 밖에 안되지만, 배당금이 매년 증가하고 있었다. 일단, 차트 분석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차트분석 가격이 아주 많이 떨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고가가 13만원을 넘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주가는..

크몽 전자책 출간. 아직도 찌라시,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심쪼커 입니다. 이직으로 인해서 블로그 활동을 잠시 멈췄었습니다. 이직한지 어느덧 7개월 차가 되어가네요. 이제 어느정도 회사 내에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이직하고 매매는 한 번도 쉬지 않았습니다. 다만 블로그 활동을 조금 쉬었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쉬면서 매매에만 집중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만든 검색기에 대한 정확성을 검증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이제 제 매매스타일을 완성시켰고, 이것을 필요한 누군가에게 판매를 시켜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다른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 드디어, 크몽 전자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제목은 아직도 찌라시,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입니다. 차트와 검색기로 투자하자. 아직도 가치투자를 믿으시나요 | 1500..

직장인 주식투자 손실 줄이는 꿀팁 (자동감시주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직장인 분들이 주식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직장인들의 투자 손실은 왜 발생할까요? 실력이 부족해서, 바빠서, 계속 신경을 못써서 등의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보유중인 종목의 급락에 대한 대응을 즉각적으로 하지 못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유는 간단하죠? 갑작스러운 상사의 부름 곧 시작될 예정된 회의 중요한 타이밍에 걸려온 고객사의 전화 등 우리같은 개미들에게 방해되는 요소는 너무나 많습니다. 이러한 장애물들을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바로, 자동감시주문 기능입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한 예시를 들겠습니다. 내가 A란 종목을 평단가 10,000..

무료종목추천 및 차트분석 (22.09.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일 내 급등할 것 같은 종목의 차트분석 및 기타 자료를 확인 해보겠습니다. 1. 국전약품 현재 시총 약 3,200억 규모 영업이익, 당기순익 모두 +를 기록하고 있으며 BPS, EPS를 보니 밥값은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래량을 보면 상당히 많은 매집이 들어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력이 개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테님의 주요 기법인 밥그릇 3번 자리가 이미 나온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일목균형표 상단라인에 제대로 안착했습니다. 단기적 이동평균선도 정배열 (5 > 20 > 60일선) 장기적 이동평균선도 정배열 (224 > 448일선) 마지막 종가가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한 채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1주일 내)에 1만원은..

재무제표에 대한 바뀐 인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투자를 하면서 새로 깨달은? 생각이 바뀐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저는 주식단테님의 유튜브를 즐겨봅니다. https://www.youtube.com/c/%EC%A3%BC%EC%8B%9D%EB%8B%A8%ED%85%8C www.youtube.com 제가 투자를 하면서 실력이 나아질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재무제표"를 확인하는 습관을 기른 것입니다. 그래서 재무제표에 대한 맹신을 하고 있었는데... 단테님께서 재무제표를 별로 보지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재무제표는 과거의 DATA이며, 주식은 미래에 대한 가치를 보고 하는 것이다. 재무제표는 상폐 안당할 수준이면 된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말인지 전혀 와닿지 않았습니다. 저..

나의 투자 일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제게도 아주 부끄러운 과거가 있습니다. 저 같은 케이스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부끄럽지만 제 투자 일대기를 풀어보고자 합니다. 1. 2014년 대학교 3학년, 25살 은행 펀드를 시작으로 첫 투자를 했습니다. 당시 장학금으로 받은 약 6~80만원으로 2달만에 10만원 정도 수익이 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돈은 이렇게 굴리는 거구나를 처음 알게 됬던 때입니다) 2. 2016년 첫 직장생활, 26살 당시 약 400만원으로 주식에 입문했던 것 같습니다. 주식을 어떻게 하는 건지도 몰랐을 당시에 "이상투자그룹" 후... 지금 생각해도 진짜... 한심하네요 이것저것 인터넷을 뒤져보다 알게된 곳인데 주식을 할 줄 모르는 저는 유료 리딩방에 들어가..

배당주 추천 및 배당일, 배당금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락장이 지속되는 요즘 같은 시기에 과연 현명한 투자방법은 무엇일까요? 이 고민을 며칠간 했습니다. 사람마다 관점이 다르겠지만 제 나름대로 답을 찾은 것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 제가 생각한 현명한 투자방법은 많이 떨어진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네이버에 배당 관련된 내용들이 잘 나와있더군요. 배당 종목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이렇게 말이죠. 배당금을 많이 주는 종목도 봤고 배당성향이 어떤지, 배당수익률은 얼마인지 그리고 과거 3년간 배당이 어땠는지 잘 나와있었습니다. 이 정보들을 보다보니 궁금한 점이 생기더라구요. 이 배당금이 연 1회 지급인지, 분기별 지급인지 이 표에..

차트 화살표 매매 기법 (MACD-SIGNAL 골든크로스, RSI 과매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가 발견한 매매 기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차트 예시를 확인하고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이 오시나요? 이 화살표 2개만 있으면 멋진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화살표도 조건이 있습니다. 1. 꼭 주황색, 분홍색 화살표 순으로 생성 2. 최대 10봉 이내 2개의 화살표 생성 이 두 가지 조건이 전부입니다. 주황색 화살표 : RSI 과매도 분홍색 화살표 : MACD-SIGNAL 골든크로스 RSI 정의 및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주식거래 하실 때 어떤 기준을 세워서 거래하시나요? 거래량, 추세, 뉴스, 호재, 악재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자신의 기준에 부합..

MACD-SIGNAL 골든크로스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MACD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MACD에도 여러가지 기법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MACD-SIGNAL 골든크로스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의] 장기, 단기 이동평균선이 멀어지고, 가까워지는 성질을 이용한 지표입니다.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죠. 쉽게 설명해보자면 MACD선과 SIGNAL(시그널)선이 각각 있습니다. MACD선이 SIGNAL선을 상향 돌파하면 매수 판단 MACD선이 SIGNAL선을 하향 돌파하면 매도 판단 아주 간단한 원리의 기법입니다. 차트를 보며 이해해보겠습니다. 저는 차트상 MACD-SIGNAL 골든크로스가 발생되면 분홍색 화살표가 생성되도록 차트설정을 하였습니다. 화살표 생성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기 이미지에 대해 ..

일목균형표 전환선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일목균형표에 대해 포스팅 했었습니다. 일목균형표 정의 및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주식거래 하실 때 어떤 기준을 세워서 거래하시나요? 거래량, 추세, 뉴스, 호재, 악재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느냐 판단하 scjoker.tistory.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일목균형표에 대해 한 번 더 다루게 된 이유는 저도 몰랐던 강력한 지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지표만 있어도 매매가 가능하니 말이죠! 그럼 위의 일목균형표에 대해 알고있다는 전제조건 하에 일목균형표 전환선에 대해 서술해보겠습니다. [정의] 인터넷에 별도의 정의가 없어 키움증권 HTS에 나와있는 내용을 첨부합니다. 전환..

가온미디어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6.0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 장투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이 있어 종목분석을 하려 합니다. 회사소개 KAONMEDIA www.kaonmedia.co.kr 가온미디어가 AI 관련주네요. 국내 AI 단말시장 점유율 1위랍니다. 대표이사는 임동연 씨입니다. 정확히 무슨말인진 모르겠지만 셋톱박스 관련 사업 디지털 방송통신 솔루션 홈게이트웨이 및 방송통신융합 솔루션 AI 관련 사업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접근하자면 IPTV, OTT(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연혁을 보니 22년 1월 Google CBS 정합 셋톱박스 21년 9월 Netflix 파트너 선정 19년 4월 기가지니 테이블 TV 출시 등 OTT, AI 관련주라는 것을 알 수 ..

대영포장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6.0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최근에 새로 만든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이 있어 분석해봅니다. 이 검색기는 15봉(2~3주) 이상 매집 후 매집기간을 포함하여 약 2개월 내 수익이 나는 검색기입니다. 100% 확신은 못하지만 저도 검증을 하는 단계입니다. 이 검색기의 목표 수익률은 10~20% 입니다.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는 점을 꼭 참고 부탁드리며 그럼 종목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회사소개 대양그룹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www.dygroup.co.kr 독특하네요. 대영포장 사이트가 따로 있지 않으며 대양그룹이라는 사이트가 있고 관계사로 대영포장이 속해 있습니다. 대양그룹은 포장 전문 그룹이라 합니다. 제지부문 3사가 있으며 판지부문에 4사가 있습니다. 전 관계사 중 2020년 매출액이 대영포장..

다날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6.0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스닥이 12,000선을 지지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만간 불장의 시대가 다시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 만든 검색기에 다날이 검색되었더라구요. 며칠째 지켜보고 있는데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재무 상황도 괜찮구요. SV인베스트먼트 종목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무튼 다날에 대해 저도 공부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회사소개 ::::다날 Danal - 다가오는 날은 다 좋은 날 :::: 다날은 "다가오는 날은 다 좋은 날"로 만들자는 신념으로 설립된 글로벌 휴대폰결제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한 휴대폰결제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IT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www.danal.co.kr 다날 뜻이 다가오는 날은 다 좋은 날이라는 뜻이군..

진성티이씨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5.2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스닥이 12,000선을 회복하며 드디어 추세를 깨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확실히 흐름을 깨고 반등하는 모습이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월요일 장이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중 차트 흐름이 괜찮은 종목이 있어 종목 세부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회사소개 (주)진성티이씨 www.jinsungtec.com 일단, 회장은 윤우석 씨입니다. 건설중장비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네요. 두산인프라코어를 포함하여 일본의 히타치, 그리고 캐터필라에 건설중장비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회장님의 메세지는 아니지만 대표이사 윤성수 씨의 신년사 메세지가 있네요. 21년 매출이 역대 최대랍니다. 중요한 포인트네요. 이런 메세지를 전하는 회사가 심텍이라는 곳이 또 있는데,..

피씨디렉트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5.2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2.05.23 밤늦게 차트를 보던중 이 종목이 내일 오를거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어제 약 5% 오늘 약 10%가 올랐더군요. 왜 올랐는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고자 종목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회사소개 피씨디렉트 인텔, 씨게이트, 기가바이트, 슈퍼마이크로, 어바이어 등 컴퓨터 부품 및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유통기업 pcdirect.co.kr 서대식 씨가 대표이사입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PC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네요. PC 관련 부품입니다. 그 외 서버, IoT 등에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위 브랜드 제품을 유통한다하네요. 국내 총 5개의 본사 및 지사가 있습니다. 이 외 특별한 내용은 없는듯 합니다. 차트분석 거래량을 한 번 보시죠. 상당히 유의미한 수준의 ..

엑셈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5.2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검색기에 엑셈이라는 종목이 검색기에 검색된 것을 보고 종목분석을 하려다가 체력이 받쳐주지 못해 분석을 못했는데... 오늘 매집봉을 띄우고 하락하더군요... 어제 제 차트분석상 오늘(22.05.23)이 기술적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아직 상승여력이 충분히 남은 것으로 보여져 엑셈에 대해 종목분석을 하겠습니다. 회사소개 Data Artist Group - 엑셈 IT 성능관리·빅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전문기업 www.ex-em.com 아하... 제 생각과는 전혀 다른 DATA관리 기업이네요. 역시 이래서 매수 전 회사 홈페이지는 꼭 들어가봐야 합니다...! 조종암 씨가 대표이사입니다. 젊으신 분이네요. 연혁이력을 보아하니 은행, 대..

보라티알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5.1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트흐름 및 재무현황이 꽤 괜찮은 보라티알 종목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예전부터 봐왔던 종목이지만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몰랐던 곳입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저도 공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종목분석 시작하겠습니다. 회사소개 이름이 상당히 특이한 기업인데 요리 재료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공부하면서 처음 알게된 사실입니다... 이런 제품들을 들여오려면 운송업과 어느정도 연관이 있겠네요. 공지사항 업데이트도 상당히 잘되어 있는 곳이네요. 이런 점은 높게 삽니다. 홈페이지는 이 외 특별한 내용이 없어 무슨 업종인지만 알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분석 거래량이 튀었던 때가 보이죠? 하지만 튀었던 때의 거래량이 빠진 흔적이 없습니다. → 세력들이 아..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2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며, 네이버 애드포스트 ('22.3/21 승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22.5/2 승인) 모두 광고 게시를 승인받은 상태입니다. ※ 애드센스 승인을 2주 앞당길 수 있었는데.. 중요설정을 빠트려 승인 일정이 늦춰졌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173개의 포스팅이 있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는 23개의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배달대행을 전업('22.4/15~)으로 하기 전까지 블로그 운영을 열심히 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22.4/27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는 '22.4/22 이후 직종 변경으로 이런저런 사유로 '22.5/15까지 약 3주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3주 이상 방치된 ..

배달대행 전업 한 달 수익 인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제 마지막 포스팅이 '22.4/22 였으니 약 3주하고 조금 더 지나서 올리네요. 이렇게 늦게 포스팅 하게된 이유는 제가 직종을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 나이 올해로 32. 본래 자동차 업계에서 7년간 종사했습니다. 21년 12월부터 배달대행을 부업으로 주 5일정도 꾸준히 하루 2시간 정도 했습니다. 비록 알바 기사에 불과했지만 배달대행 사장님과 이런저런 얘기를 나눴고 결국 '22.4/15 다니던 직장을 퇴사함과 동시에 배달대행을 전업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 참고사항 수익인증에 앞서, 저는 배달대행 전업시 사장님과 협의된 사항이 한가지가 있었습니다. 기사를 겸하는 동시에 컴퓨터를 다루는 업무 일부를 제가 보조해주..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24) [내부링크]

롯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스닥이 결국 13,000선을 지키지 못하고 2연속 하락하였습니다. 월요일 장이 상당히 두려워지네요... 오늘 분석할 종목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며 22.04.22에 슛팅이 나온 후 눌림목에서 잡은 HDC현대산업개발입니다. 시외상이 나왔는데...ㅎㅎ 사실 왜 올랐는지 모릅니다... 이런저런 사유로 제대로 종목분석을 하지 못한채 투자를 하게 되었기에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회사소개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 부동산개발 종합건설회사.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개발 사업, 투자 정보, 홍보센터, 채용 안내. www.hdc-dvp.com 건설회사인거 다 아시죠? 그리고 얼마전 정말 큰 이슈였던 광주 아파트 붕괴 사건.... 바로 그 회사입니다. 대..

대현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스닥이 결국 13,000선을 지키지 못하고 2연속 하락하였습니다. 월요일 장이 상당히 두려워지네요... 오늘 분석할 종목은 며칠전 제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으로 제가 투자중인 종목입니다. 이런저런 사유로 제대로 종목분석을 하지 못한채 투자를 하게 되었는데...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회사소개 DAEHYUN 여성복 전문 기업, 블루페페, 주크, 씨씨콜렉트, 모조에스핀, 듀엘- 브랜드 소개, 시즌 컬렉션, 매장안내. www.daehyun.co.kr 오호... 무려 트와이스 쯔위가 모델이네요...! 제 입장에선 호재입니다...ㅎㅎ 대표이사가 신현균 씨입니다. 사진에서 보다싶이 대현그린타워라는 건물이 보이네요. 아니... 건물이 너무 멋있길래 혹시나 저 건물이 그래픽으로 ..

삼현철강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1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중 차트가 너무나도 아름다운 종목이 있어 종목세부분석을 하고자 합니다. 회사소개 삼현철강 www.samsteel.co.kr 철강의 절단, 가공을 하는 곳입니다. 포스코, 현대제철 등에서 원재료를 구해와 가공하여 볼보건설기계, S&T, 삼성중공업 등에 납품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이사는 조윤선 씨입니다. 공장은 총 두 곳이 있습니다. 제품은 이렇게 있습니다. 회사소개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차트분석 파란색 대각선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추세가 바뀐게 눈에 보이시나요? 며칠 전에 깨달은 사실인데, 이 차트형태는 상승확률이 정말 높은 차트입니다. 내일 당장 오른다를 두고 얘기할 것이 아닌 그냥 상승추세로 가는 차트형태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이..

분할매수 중요성 및 진입비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를 하는 모두가 하는 말이 분할매수를 하라는 것이지만 생각처럼,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것이 분할매수 입니다. 그리고 분할매수를 하는데 어떻게 분할매수를 하라는 것인지 비중을 어떻게 나눠서 진입하라는 것인지 이 또한 알려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저도 비중을 어떻게 들어가는 것이 답인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제 나름대로 연구한 내용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목차는 우리의 기본 매매법 분할매수를 해야 하는 이유 분할매수 비중 순서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의 기본 매매법 여기서 우리라 하면 주린이 및 일반 대중들을 말하겠습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특정종목 첫 진입시 몰빵을 합니다. 그 종목이 정말 좋은 종목이라서 몰빵을 한다면 모를까... 아무거나, 이름..

위메이드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기에 찾아진 종목은 아니고, 재무와 차트를 봤을 때 지금 들어가면 괜찮겠다는 판단하에 종목분석을 해봅니다. 회사소개 위메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회사, 회사소개, 투자정보, 채용정보, 보도자료 등 제공 www.wemade.com 위메이드는 게임회사 입니다. 일반 제조업의 기업들과 다르게 회사소개 방식이 조금 다르네요...ㅎㅎ 사업분야는 게임, 메타버스, NFT, 지식재산권 라이센스, 투자 이렇게 총 5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최신 이슈가 위메이드, 위메이드트리 합병이네요. 그리고 가상화폐 클레바를 런칭했네요. 21년엔 선데이토즈를 인수했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는 미르4라는 게임으로 유명한 회사인데요. 저는 폰 게임에 관심있는 편은 아니지만 미르4는 정말 많이 들..

RSI 정의 및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주식거래 하실 때 어떤 기준을 세워서 거래하시나요? 거래량, 추세, 뉴스, 호재, 악재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느냐 판단하고 거래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내용들도 맞습니다.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죠. 하지만 각 종목마다 저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기엔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 생각은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1차적 선별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선별과정에 필요한 것이 바로 주식 차트 보조지표 입니다. 주식 차트 보조지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엔벨로프, 일목균형표가 있습니다. 최근 추가 보조지표로 RSI에 대해 공부하고 연구해봤습니다. 그럼 RSI가 무엇인지, 어떻게 설..

카카오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가 너무 많이 떨어지고 있네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카카오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3.21)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번주 금요일 나스닥이 2% 상승했습니다. 금일 국내장도 괜찮은 ... blog.naver.com 제가 22.03.21에 잠이 안와서 밤에 딴짓하다가...ㅎㅎ 새벽에 출근 전 급하게 종목분석 글을 올렸는데 추천한다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네요. 다시 한 번 더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소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카카오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모르는 분들은 없을테니까요... 재무분석 시가총액 34조 4,460억 (20년 결산) → 50조 1,508억 ..

22.04.10(일) 뉴스 스크랩 및 내용 요약 [내부링크]

'보톡스의 저주' 업계 1위 찍으면…주가 '와장창'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보톡스의 저주' 업계 1위 찍으면…주가 '와장창' [한경우의 케이스스터디], 메디톡스·휴젤, 품목허가 취소 처분에 몰락 위기 균주 출처 소송 와중 제기된 폭로에… 식약처, '메디톡스 죽이기' 의 www.hankyung.com 제목과는 무관하게 보톡스 소송 관련 내용 다룸. 미국 ITC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그런 내용은 관심 없고, 역시 제약주는 피해야 된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기사 "코로나 긴급생계지원 희망대출"…이런 문자 받아봤다면? [최예린의 사기꾼 피하기] "코로나 긴급생계지원 희망대출"…이런 문자 받아봤다면? [최예린의 사기꾼 피하기], 최예린 기자, 사회 www.hankyung.com 결국은 정부라는 이름을 빌린 집단..

코인 투자를 그만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가상화폐(코인) 투자를 종종 해왔습니다. 단타 치는 것이 용돈으로 쏠쏠하고 재밌었는데, 22.04.04 업비트 어플을 삭제하고 코인 투자를 완전히 접기로 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가상화폐(코인) vs 주식 여태 투자한 돈은 주식의 비중이 훨씬 많은 반면, 수익률은 오히려 코인이 나았습니다. 수익률이 더 나은 코인을 접게된 이유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핵심은 딱 한 가지입니다. 바로 재무제표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저도 사실 주식투자. 누구보다 열심히 해왔지만 결국 실패한 투자자였습니다. 과도한 욕심 때문에 잦은 미수(레버리지)를 사용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많은 돈을 날리게 되었습니다. 이런 실패한 투자자인 제가 다시 한 번 ..

심쪼커의 경제 홀로서기 22년 1분기 종목분석 실적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여태 종목분석을 하면서 제 종목분석에 대한 실적이 어떤지 분석을 한 번도 안해봤더라구요. 제 실적이 어떤지도 궁금하고 저에 대한 분석 및 반성도 할 수 있기에 객관적 지표로 판단하실 수 있도록 자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미지로 먼저 보여드리고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도 있을 수 있기에 파일 또한 첨부토록 하겠습니다. ※ 참고사항 1. 해당 DATA 취합 기준일 : 22.04.08 2. 블로그 운영 : 네이버 → 티스토리 변경 (주식 테마만) 심쪼커의 경제 홀로서기 : 네이버 블로그 메일 [email protected] 티스토리 블로그 https://scjoker.tistory.com 카톡 (종목상담&추천) https://open.kakao.com/o..

보통주, 우선주 차이점 및 주식 배당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주식투자를 7~8년 했습니다. 저는 주로 단타나 스윙을 해왔습니다. 길어봐야 3~4일 정도 보유하고 매도하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최근 1년간 매매 스타일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수익이 생각보다 빨리 나오면 기존 스타일대로 매도. 수익이 생각보다 늦게 나오면 2주 정도 보유 후 매도하는 습관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주식은 파는 것이 아닌 모아 가는 것이다" "10년을 투자할 종목에 투자해라" "내 실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파는 기업에 투자해라" 요즘 TV에 나오는 유명한 투자자들이 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아는 지인은 삼성전자 평단가 4만원 부근으로 해서 계속 들고 있다고 하더군요. 자식에게 물려줄 때쯤 그 돈이 (투자금이 얼만지는 모르겠습니다) 2억 정도 되어 있으면..

주식 펀더멘탈 관련 용어정리 (PBR, EPS, PER, ROE, ROA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께서는 주식투자 하시면서 EPS, BPS, PER, PBR 등 이런 전문용어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주당 순이익 나누기 유통주식수 뭐 어쩌고 저쩌고... 읽어봐도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고, 헷갈리고... 그래도 대충 개념은 알아야 하기에 이러한 용어들에 대한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저는 머리가 나빠서 PBR 하나만 사용해왔습니다. 이게 항상 헷갈리기에 저도 다시 공부할 겸 포스팅합니다. 포스팅을 시작하기 앞서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 두 가지만 확실히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① 자산, 자본, 부채 자산 = 자본 + 부채 쉽게 말해 내가 갖고 있는 자산(재산)은 자본(내 돈) + 부채(빚)이다. 부동산에 빗대어 설명하자면 우리집(자산)은 내 돈(자본)..

금양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0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에 대해 종목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회사소개 부산에 소재한 기업입니다. 발포제가 주요 제품이라 되어 있습니다. 주식회사 금양 국내 최초 발포제 국산화, 세계 발포제 1위 기업이라는 명성을 뛰어넘어 이제는 친환경 화학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www.kyc.co.kr 발포제 뿐만 아니라 수소연료전지, 전기차 배터리까지 사업분야를 확장해가고 있다 하네요. 대표이사는 류광지 씨입니다. 2020년부터 수소연료전지 사업에 뛰어 들었네요. 국내 3곳, 중국, 유럽, 미국에 지사가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맞네요. 제품은 발포제와 2차전지소재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 발포제란? 사회생활 첫 직장에서 품질팀 2년 후 개발팀에 3..

주식 고수들의 투자 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목분석을 하려고 해도 매력있는 종목이 눈에 들어오질 않네요. 예전에 주식공부하면서 노트에 정리해놓은 내용을 살펴보던 중 한동안 잊고 있었던 아주 중요한 내용이 있어서 이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이런 경험 없으십니까? 아침에 매매해서 수익 창출 후 기분이 좋고, 자신감도 생겨서 이후 추가 매매를 하다가 결국 오전에 딴 돈을 다 잃거나 혹은 마이너스로 장마감을 하는 경우... 분명히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자, 그렇다면 왜 이런 일이 발생할까요? ① 내가 욕심을 너무 많이 부려서? → 그럴 수 있습니다. ② 단지 그 날 운이 좋아서? → 그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주식을 오랜기간 해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장..

조일알미늄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0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며칠전 알루미늄 관련주가 상승을 보였죠! 그 날 제 검색기에도 알루미늄 관련주가 떴었는데요! 남선알미늄과 조일알미늄 중 어디를 분석할까 고민하다가 재무가 조금 더 안정적인 조일알미늄에 대해 분석하려 합니다. [기업분석] 조일알미늄 > HOME www.choilal.co.kr 알루미늄 업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다네요. 대표이사는 이영호 씨입니다. 생산제품은 알루미늄 판, 코일, 엠보판이라 하네요. 홈페이지만 봤을 땐 별 내용이 없는 것 같이 보였는데 그래도 2019년까지 업데이트가 되어 있네요...ㅎㅎ 2차전지, 호일, 콘덴서, 전선피복재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하네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건설 관련주도 핫하던데 건축 내..

롯데정밀화학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4.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 중 차트흐름이 좋은 종목이 있어 종목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기업소개] 롯데정밀화학 | LOTTE FINE CHEMICAL www.lottefinechem.com 본사가 울산에 있으며 대표이사는 김용석 씨 입니다. 눈에 띄는 것이 솔루스첨단소재 관련 사모펀드 투자입니다. 나중에 공시나 뉴스에 관련 내용이 있으면 찾아보겠습니다. 이 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국내 3곳, 유럽, 중국, 미주 총 6곳의 사업장이 있습니다. 시멘트, 페인트, 의약용 캡슐 및 코팅 등의 제품에 사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화알못이라 솔직히 잘은 모르겠지만 건축, 섬유, 수지 등에 사용된다고 하네요. 실생활에 필요한 화학물질을 생산합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이 얼마전 ..

일목균형표 정의 및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주식거래 하실 때 어떤 기준을 세워서 거래하시나요? 거래량, 추세, 뉴스, 호재, 악재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느냐 판단하고 거래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내용들도 맞습니다.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죠. 하지만 각 종목마다 저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기엔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 생각은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1차적 선별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선별과정에 필요한 것이 바로 주식 차트 보조지표 입니다. 주식 차트 보조지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엔벨로프, 일목균형표가 있습니다. 이 중 마지막인 일목균형표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정의] 일목균형표는 서유기에 나오는 손..

엔벨로프 정의 및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주식거래 하실 때 어떤 기준을 세워서 거래하시나요? 거래량, 추세, 뉴스, 호재, 악재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느냐 판단하고 거래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내용들도 맞습니다.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죠. 하지만 각 종목마다 저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기엔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 생각은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1차적 선별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선별과정에 필요한 것이 바로 주식 차트 보조지표 입니다. 주식 차트 보조지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엔벨로프, 일목균형표가 있습니다. 이 중 엔벨로프(엔벨롭)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정의] 제가 볼린저밴드를 설명드릴 때 사..

볼린저밴드 정의 및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주식거래 하실 때 어떤 기준을 세워서 거래하시나요? 거래량, 추세, 뉴스, 호재, 악재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느냐 판단하고 거래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내용들도 맞습니다.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죠. 하지만 각 종목마다 저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기엔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 생각은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1차적 선별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선별과정에 필요한 것이 바로 주식 차트 보조지표 입니다. 주식 차트 보조지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엔벨로프, 일목균형표가 있습니다. 이 중 볼린저밴드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정의]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이동평균선 정의 및 키움증권 (영웅문)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주식거래 하실 때 어떤 기준을 세워서 거래하시나요? 거래량, 추세, 뉴스, 호재, 악재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느냐 판단하고 거래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내용들도 맞습니다.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죠. 하지만 각 종목마다 저 요소들을 모두 고려하기엔 우리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제 생각은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1차적 선별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선별과정에 필요한 것이 바로 주식 차트 보조지표 입니다. 주식 차트 보조지표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엔벨로프, 일목균형표가 있습니다. 이 중 이동평균선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정의] 이동평균선은 영어로 Moving A..

심쪼커의 경제 홀로서기 티스토리 블로그 PC버전 기능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네이버 블로그 및 티스토리 블로그 동시 운영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나, 주식 관련된 포스팅의 수익 미발생으로 주식 관련 모든 포스팅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려 합니다. 또한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능을 간단히 소개하고자 공지사항 글을 작성합니다. 1. 메뉴 ① 투자기초개념 (순차적 UPDATE 예정) ② 차트보조지표 (순차적 UPDATE 예정) ㄴ볼린저밴드, 엔벨로프, 일목균형표 등 게시 예정 ③ 종목분석 ㄴ종목분석 페이지 ④ 종목상담 ㄴ카톡 오픈채팅 내역을 상담자에게 동의를 구한 후 상담이력 일부 포스팅 예정 2. 각 종 페이지 새창 열기 연결 기능 쉽게 말해 리모콘 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① 네이버 블로그 ㄴ제 네이..

네오오토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3.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 검색기에 검색된 종목 중 네오오토라는 회사에 대해 종목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검색기에 어제도 검색되었고 오늘도 검색되었습니다. 사실 이 네오오토라는 회사는 제가 원래 알고 있던 회사입니다. 구직시절 네오오토의 계열사인 오토인더스트리라는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갔던 기억이 있어 조~금은 알고 있는 회사입니다. 독특했던 것이 오토인더스트리 대표이사 분이 여성분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제품이 자동차 변속기 부품(베어링, 기어 등)을 만드는 회사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현대차 협력업체 중 2차사에 속하나 1차사 버금가는 수준의 공장이었고 복지랑 시설이 괜찮았던 곳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내 독서하는 공간이 있더라구요...) 나스닥 오늘은 나스닥이 하..

수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종목분석 (22.03.2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심쪼커의 경제 홀로서기 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참고사항 금일부터 주식 관련된 모든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 될 계획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물 작성 후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물 공유의 방식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며칠전 검색기에 검색된 수산중공업이라는 종목에 대해 분석하려 합니다! 오늘 주가가 떨어져서 오히려 더 좋은 조건으로 매수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미국 경제 캘린더 내일(3/30) 오전 원유재고 발표 있습니다. 재고가 많아 유가가 떨어져야 할텐데... 유가가 떨어져야 경제가 회복이 될텐데... 그리고 모레(3/31) OPEC 회의가 있습니다. 그 외엔 특이사항 없습니다. 나스닥 아직 장시작 전인데 약 1% 가량 상승중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