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an7093의 등록된 링크

 sdan709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양파의 효능과 보관법 [내부링크]

양파라는 채소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좋아하는 채소 중에 하나죠~ 볶음요리나 찌개 등 어디에나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재료인 만큼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양파는 어떤 음식인가요?양파는 백합과의 다년생 식물로 학명은 Allium cepa입니다. 원산지는 서아시아이고 한국에서는 주로 남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양파가 뿌리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지만, 우리가 식용하는 양파는 껍질이 겹겹이 쌓여있는 비늘줄기 부분입니다. 양파는 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요?양파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생으로 먹거나 익혀 먹어도 좋습니다. 양파는 샐러드, 볶음, 국, 찌개,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생으로 먹으면 양파의 영양소를 최대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익히면 양파의..

영어 어근으로 단어 배우기 - graph [내부링크]

영어 어근 중 하나인 'graph'는 '쓰다, 그리다'라는 뜻을 가진 그리스어 어근입니다. 어근을 통해 관련된 여러 단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외우기도 용이해집니다. 영어 어근 graph graph는 쓰다, 적다, 그리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도표나 그래프를 뜻하기도 합니다. 다른 예시로는 photography가 있습니다. photo는 빛을 의미하고, graphy는 빛으로 그렸다는 의미입니다. 즉, 사진이라는 뜻이 되는 것이죠. 이렇게 graph 어근을 알고 있으면 영어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graph 어근을 포함한 단어들은 다양합니다. autograph :자필 서명 Auto(스스로) + graph(쓰다) The autograph of the famous artist is w..

영어 어근으로 단어 배우기 - dict [내부링크]

영어어근 dict는 '말하다'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 dicere, dictio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 어근을 포함한 영어단어는 대부분 말과 관련된 의미를 갖습니다. 예를 들면, dictionary는 diction(말)과 ary(것)이 결합된 단어로 '사전'이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영어어근 dict를 통해 영어단어의 의미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dict 어근이 포함된 단어의 예시와 설명 dictator: 독재자 dictator: "dict" 어근과 "ator" 접미사가 결합된 단어입니다. "ator" 접미사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dictator"는 "말하는 사람" 또는 "독재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dictionary: 사전 dictionary: "dict" 어근과..

영어 어근으로 배우는 단어 : fac [내부링크]

영어 어근은 fac는 라틴어 facere에서 왔는데요, '만들다, 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어근이 들어간 단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fact: 사실, 진실 facere의 과거분사인 factus에서 유래했습니다. '만들어진 것'이라는 뜻에서 '사실'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 feat: 업적, 공적. facere의 변형형인 fait에서 왔습니다. '하다'라는 뜻에서 '업적'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 face: 얼굴, 표면. facere의 변형형인 facies에서 왔습니다. '만들다'라는 뜻에서 '얼굴'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 facile: 쉬운, 용이한. facere와 관련된 형용사인 facilis에서 유래했습니다. '하기 쉬운'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이 외에도 fac 어근이 들어간 단어..

영어 어근 cred 의미와 단어 정리 [내부링크]

영어 어근 "cred"는 "믿다"또는 "신뢰하다"를 의미하는 라틴어 "credere"에서 유래했습니다. 이 어근은 영어 어휘에서 널리 사용되며 신념, 신뢰성 및 신뢰성과 관련된 단어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영어 어근 cred가 포함된 단어 예시 credit :신용, 신뢰, 명예, 공적, 학점 (명사) credible : 믿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형용사) credibility : 신뢰성, 신용성 (명사) creditable : 칭찬할 만한, 명예로운 (형용사) creditor : 채권자 (명사) credulous : 쉽게 믿는, 경솔한 (형용사) credulity : 경솔함, 맹신 (명사) accredit : 인정하다, 공인하다, 신임하다 (동사) accredited :인정받은, 공인된 (형용사) c..

영어 접두사 over의 두 가지 주요한 의미 [내부링크]

영어 접두사 "over"는 두 가지 주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첫 번째 의미는 '넘어'라는 뜻입니다. [예시단어] overhead 머리 위에 overlook 내려다보다 overhear 엿듣다 overtake 따라잡다 overflow 넘쳐흐르다 접두사 "over"가 어근 앞에 붙어서 어떤 공간적인 개념을 나타내는 경우입니다.예시 문장) - The plane flew overhead and made a loud noise. (비행기가 머리 위를 날아가며 시끄러운 소리를 냈다.) - She overlooked his mistake and praised him for his effort. (그녀는 그의 실수를 간과하고 그의 노력을 칭찬했다.) - I overheard them talking about the..

영어 접미사를 알면 단어가 쉽다 [내부링크]

영어 접미사는 단어 뒤에 붙여서 단어의 의미나 품사를 바꾸는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happy(행복한)라는 형용사 뒤에 -ness라는 접미사를 붙이면 happiness(행복)라는 명사가 되고, teach(가르치다)라는 동사 뒤에 -er라는 접미사를 붙이면 teacher(선생님)라는 명사가 됩니다. ※ 대표적인 접미사 종류 굴절 접미사(Inflexional suffix) 단어의 기본 의미 또는 품사를 변경하지 않지만 시제, 숫자 또는 비교와 같은 문법 정보를 나타냅니다. -s (복수 명사 표시) dogs(개들), books(책들), geese(거위들) -ed (과거 시제 표시) worked(일했다), played(놀았다), studied(공부했다) -er (비교 정도 표시) faster(더 ..

Pre 접두사의 의미 [내부링크]

pre는 '전에', '미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단어와 결합하여 새로운 의미를 만들 수 있습니다. [Pre의 의미 이해] 접두사 "pre"는 라틴어 "prae"에서 파생된 것으로 "전에" 또는 "미리"를 의미합니다. "pre-"는 일어나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미리 예측하거나 계획을 세우는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한, 어떤 일이 일어나기 전에 미리 확인하거나 조치를 취하는 것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pre의 주요 역할] pre는 '전에', '미리', '앞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predict (예상하다): 어근 dict는 말하다 (speak)의 의미입니다. 즉, 미리 말한다는 뜻입니다. prepare (준비하다): 어근 pare는 준비하다 (prepare)의..

영어 접미사 : ly 접미사의 힘 [내부링크]

영어 접미사 -ly는 영어에서 형용사에 붙어 부사를 만들거나 명사에 붙어 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입니다. [접미사 -ly 예시] 1. 형용사에 붙어 부사를 만드는 경우 slowly, carefully, happily slowly carefully happily 천천히 조심스럽게 행복하게 2. 명사에 붙어 모습이나 형태를 나타내는 형용사를 만드는 경우 lovely, friendly, lonely lovely friendly lonely 사랑스럽고 다정하고 외로운 3. 명사에 붙어 '... 의 상태나 성질'을 나타내는 형용사를 만드는 경우 oily, smelly, curly oily smelly curly 기름지고 냄새나고 곱슬곱슬한 4. 명사에 붙어 '... 와 같은'이라는 뜻의 형용사를 만드는 경우 man..

영어 접두사 : Dis 접두사의 힘 [내부링크]

접두사 dis는 라틴어에서 유래했으며 "떨어진" 또는 "아닌"을 의미합니다. [접두사 dis 기능] 1. 부정 'dis' 접두사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부정입니다. 단어에 'dis'를 추가하여 반의어를 만들어 반대의 의미를 표현합니다. 예) agree(동의), disagree(비동의) approve(승인), disapprove(비승인) believe(믿다), disbelieve(불신) 'dis'를 추가하면 대화의 맥락이 크게 바뀔 수 있으므로 반대 또는 의견 불일치를 편리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반전 'dis' 접두사는 반전을 나타내기도 하며, 동작을 취소함을 암시하여 단어의 의미를 변형합니다. 예) assemble(조립), disassemble(분해) connect(연결), disconnect(..

영어 접미사 : able 접미사의 힘 [내부링크]

접미사 -able을 사용하면 동사의 의미에 '할 수 있는'이라는 느낌을 더해 단어를 형용사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ove'라는 동사 뒤에 -able을 붙이면 'lovable'이라는 형용사가 되고, 'loveable'이라는 단어의 뜻은 '사랑할 수 있는'이라는 뜻이 됩니다. [접미사 -able을 사용한 형용사] acceptable: 받아들일 수 있는 believable: 믿을 수 있는 breakable: 부서질 수 있는 changeable: 바꿀 수 있는 comfortable: 편안한 drinkable: 마실 수 있는 enjoyable: 즐길 수 있는 fashionable: 유행하는 forgettable: 잊을 수 있는 접미사 [접미사 -able 규칙] 일부 동사는 접미사 -able을 붙이..

영어 접두사의 중요성 : 영어 접두사 post [내부링크]

접두사 "post-"는 "이후" 또는 "뒤에"를 의미하는 접두사입니다. 접두사 "post-"는 매우 다목적이며 다양한 단어와 결합하여 새로운 의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ost로 시작하는 단어] postpone: 연기하다, 미루다 postnatal: 출산 후의, 산후의 postcard: 엽서, 그림 엽서 postbox: 우체통, 우편함 postwar: 전쟁 후의, 전후의 postscript: 추신, 부록 postmodern: 포스트모던의, 현대 이후의 postgraduate: 대학원생, 대학원 수료자 postmortem: 사후 조사, 검시 postoperative: 수술 후의, 수술 이후의 post-는 원래 라틴어에서 나온 접두사로, 영어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post-가 붙은 단어들은 보통 현재나..

참외의 영양학적 이점 : 상쾌한 여름 간식 그 이상 [내부링크]

참외는 한 여름에 먹기 좋은 과일로, 수분과 당분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참외는 유럽에서 oriental melon, Korean melon으로 불리는 멜론과 알칼리성 과일로 몸의 산성화를 막아줍니다. 참외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외의 효능] 피로 회복과 갈증 해소 변비 해소와 장 건강 다이어트와 피부 건강 혈압 조절과 혈관 건강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 1. 피로 회복과 갈증 해소 참외는 흡수가 빠른 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더위에 지친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또한 수분이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갈증을 잘 해소해 줍니다. 참외는 비타민 C와 칼륨도 많이 들어있어, 체내의 이온 균형을 조절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2...

브로콜리가 건강을 위한 슈퍼푸드인 이유 [내부링크]

소개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의 식용 녹색 식물로 높은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특성에 이르기까지 일상 식단에 쉽게 포함할 수 없는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차] 브로콜리는 체중 감량에 좋은가요? 브로콜리가 피부와 모발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브로콜리 요리의 종류? 브로콜리를 생으로 먹어도 되나요? 브로콜리 모든 부분을 섭취해도 안전한가요? 브로콜리는 체중 감량에 좋은가요? 브로콜리는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비전분성 채소 그룹에 속하며 섬유질과 수분 함량이 높습니다. 이 섬유질과 수분의 조합은 포만감을 주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브로콜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과식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브로콜리가 피부와 모발 ..

멜론의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 [내부링크]

멜론은 즙이 많고 상쾌한 과일로 건강상의 이점으로 여름철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인데요.. 멜론의 높은 영양가에서부터 요리 용도의 다양성에 이르기까지, 멜론을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그럼 멜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멜론의 정의 멜론의 중요성 멜론의 효능 멜론의 정의 멜론은 오이, 호박과 같은 박과(Cucurbitaceae)에 속하는 즙이 많고 상쾌한 과일입니다. 멜론은 수박, 멜론, 허니듀, 머스크멜론, 참외 등 일반적인 유형과 함께 다양한 모양, 크기 및 색상이 있습니다. 멜론의 겉껍질은 일반적으로 두껍고 질긴 반면 속살은 부드럽고 육즙이 많으며 달콤합니다. 멜론은 수분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수분을 공급하는 과일로 선택됩니다. 멜론의 중요성 멜론은 수많은..

영어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를 찾는 법 [내부링크]

영어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를 찾기! 영어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문장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에는 주어와 동사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영어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를 쉽고 정확하게 찾는 법을 예시와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목차] 1. 주어와 동사의 정의 2. 문장에서 주어, 동사 찾는 법 [주어와 동사의 정의] 주어란? 문장에서 동작이나 상태의 주체가 되는 명사나 대명사입니다. 문장에서 '~은/는/이/가'가 붙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문장에서 물음사 '누가?'나 '무엇이?'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동사란? 문장에서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문장에서 '~하다'로 끝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문장에서 물음사 '무엇을?'이나 '무엇하다?'에 해당하..

영어 접두사의 중요성 : 영어 접두사 ante [내부링크]

'앞에' 또는 '앞서'라는 의미 가진 영어접두사 ante ante-는 어근과 결합하여 다양한 단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nte-와 bellum(전쟁)을 결합하면 antebellum이 되는데, 이는 '전쟁 전의'라는 뜻으로 남북 전쟁 전의 미국 남부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ante-와 chamber(방)을 결합하면 antechamber가 되는데, 이는 '대기실'이라는 뜻으로 왕실이나 궁전의 입구에 있는 방을 말합니다. [ante가 들어간 영어단어 예시] antebellum : 전쟁 전의 antechamber : 대기실 antediluvian :고대의, 구식의 antedate : 선행하다, 날짜를 미리 쓰다 antenatal : 출산 전의 anteroom : 대기실, 안방 anticipate :..

은행 열매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은행은 오래전부터 혈액 순환을 돕고 혈전을 없앤다고 하여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견과류로 구분됩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식품, 간식거리뿐만 아니라 술안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은행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그리고 은행을 먹을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은행의 효능 은행을 먹을 때 주의할 점 은행의 효능 1. 혈액 순환 개선 은행에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의 응고를 방지하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협심증 등의 질병을 예방하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뇌 건강 증진 은행에는 뇌세포의 활성화와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 기능을 향상시켜 기억력, 집중력,..

영어 접두사 re-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re-라는 접두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는 다양한 의미와 용법을 가진 접두사로, 많은 영어 단어들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차]re-의 의미re-의 예시 단어와 의미re-의 활용re-의 예시 활용re-의 주의점[re의 의미]re는 주로 '다시, 다시 한번, 되돌아가다'와 같은 의미를 가지며, 이를 통해 단어의 원래 상태를 되찾거나, 반복된 행동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re의 예시 단어Revisit (다시 방문하다)Rebuild (다시 건설하다)Redo (다시 하다)Reconnect (다시 연결하다)Reconsider (다시 고려하다)Reunite (다시 통합하다)Reproduce (다시 생산하다)Restore (복원하다)Reapply (다시 신청하다)Recharge (다..

영어 접두사 ad-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ad-" 접두사는 to : ~에, toward : ~쪽으로/향하여, near : 가까운, at : ~에(서)와 같은 의미를 가지며, 다양한 단어에서 사용되는 접두사로 활용됩니다. "ad-" 접두사는 주로 명사, 형용사, 동사 등 다양한 품사의 앞에 붙어 사용되며,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to" 또는 "toward"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advance"는 "진보하다", "adhere"는 "따르다", "admit"은 "인정하다"와 같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ad-" 접두사는 어떤 대상이나 목적지를 향해 이동하는 뜻을 가집니다. 둘째로, "near" 또는 "at"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adjoin"은 "인접하다", "adjacent"은 "인접한"과 같이..

영어 접두사 ab-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ab-"는 영어에서 많이 사용되는 접두사 중 하나로, 다양한 단어에서 사용되며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ab-" 접두사가 가지는 주요 의미들입니다 의미 예시 단어 부정, 부족 abnormal - 정상적이지 않은 abduct - 유괴하다 벗어나다, 떨어지다 absent - 부재중인 abstain - 삼가다, 끊다 분리, 구분 abduct - 유괴하다 abstract - 추상적인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abnormal (정상적이지 않은) abduct (유괴하다) absent (부재중인) abstain (삼가다, 끊다) abstract (추상적인) abnormal (정상적이지 않은) abhor (혐오하다) abductee (납치 피해자) abhorrent (혐오스러운) ab..

영어 접두사 un-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예를 들어, "happy"는 "행복한"이라는 긍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지만, "unhappy"는 "불행한"이라는 부정적인 의미로 변환됩니다. 비슷하게, "able"은 "능력 있는"이라는 긍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지만, "unable"은 "불가능한"이라는 부정적인 의미로 변환됩니다. 이 외에도 "un-"은 다양한 형태의 단어에 사용되며, 부정적인 의미를 부여하여 단어의 뜻을 변화시킵니다. 예를 들어, "do"는 "하다"라는 동사이지만, "undo"는 "되돌리다"라는 부정적인 의미를 갖게 됩니다. 이처럼 "un-"은 원래의 단어와 반대되는 의미를 강조하고 부정적인 뜻을 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un-" 외에도 "non-", "dis-", "in-", "im-", "il-", "ir-", "a-", "a..

영어 접두사를 알면 영어 단어가 쉬워 보인다! [내부링크]

영어 접두사는 단어의 앞에 붙어 단어의 뜻이나 형태를 변경하는 접두어로, 다양한 의미와 용법을 갖고 있습니다. 접두사는 다양한 언어적 규칙에 따라 단어를 생성하거나 의미를 변경하는 역할을 합니다. 영어 접두사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몇 가지 대표적인 영어 접두사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부정 접두사 (Negative Prefixes): 단어의 뜻을 부정하게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면 "un-" (비-), "dis-" (불-), "in-" (무-), "im-" (불-), "non-" (비-), "a-" (무-), "ir-" (무-), "il-" (무-) 등이 있습니다. 예시: unhappy (불행한), dislike (싫어하다), invisible (보이지 않는), impossible (불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