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faooo의 등록된 링크

 sdfaoo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퇴직,퇴사 이별 선물 및 이별 문구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퇴사, 퇴직, 이직을 하시는 분들에게 선물 추천을 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추천해드릴 선물은 석고 방향제입니다. 탁상용과 차량용으로 구분되며, 시각적인 것보다 후각적인 향기나 냄새가 사람의 뇌에 더 많은 각인효과를 준다고 해요. 퇴사한 나를 추억하며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센스 있기도 한 1석2조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죠. 두 번째 추천할 선물은 머그컵입니다. 회사에서 다니시는 분이라면 머그컵은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일 겁니다. 실용적이고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선물이라 좋을 것 같아요. 세 번째 추천할 선물은 커피나 티백입니다. 현대 직장인들에게 커피와 카페인은 없어선 안될 존재입니다. 동료들의 피곤을 덜어주기 위한 커피나 티백 선물도 좋겠죠? 고급스러운 패키지의 상품들이라면 선물하기에도 좋..

퇴직금제도(퇴직 급여 제도) [내부링크]

한국의 퇴직금 제도는 근로자의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제도 중 하나입니다. 고용주는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하여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근로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퇴직보험 또는 퇴직일시금신탁에 가입하여 근로자가 퇴직할 때 일시금 또는 연금으로 수령하게 하는 경우에도 퇴직금 제도를 설정한 것으로 봅니다. 근로자는 퇴직보험 등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에 직접 일시금 또는 연금을 선택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속근로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는 일시금 또는 연금을 청구할 수 없으며, 그 일시금 또는 연금은 고용주에게 귀속됩니다. 퇴직보험 등의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해지환급금이 피보험자 또는 수익자인 근로자에게 지급됩니다. 그러나 계속근로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는 해지..

실업급여 지급 절차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근로자나 자영업자 등이 일을 잃게 되어 실업 상태에 놓인 경우에 고용보험사업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지원입니다. 이를 통해 실업자의 생활안정을 유지하고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용보험에는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 사업, 실업급여, 육아휴직 급여 및 출산전후휴가 급여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나 자영업자가 실업급여 수급 대상자가 됩니다. 그러나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근로자가 실업급여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근로자가 고용보험 미가입 사실을 신고하고 소급하여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3년 이내의 근무기간에 대해서는 피보험자격을 소급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장이 폐업되어 영업을 하지 않는 경우에도 근로자가 해당 사업장에서 근무하였..

조용한 퇴직(quiet quitting) 현상 [내부링크]

최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확산되고 있는 "조용한 퇴직(quiet quitting)" 현상이 이슈가 되고 있다. 이는 직장에서 맡은 업무만 최소한으로 하고 그 외 회사 일에는 관여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직장을 조용히 퇴사하는 것이 아니라 심적으로 퇴사에 가까운 마음가짐을 갖고 회사 생활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과 워싱턴포스트 등의 주요 언론 매체는 미국 직장인 사이에서 "조용한 퇴직"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 직장인의 절반 이상이 이러한 현상에 공감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러한 조용한 퇴직 현상은 미국의 한 20대 엔지니어가 짧은 동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올리면서 유행하게 되었다. 이 엔지니어는 "당신의 일이 곧 삶이 아니고 당신의 가치는 성과로 ..

퇴직 연금의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내부링크]

디폴트 옵션이란,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금융사가 사용자의 퇴직연금을 대신 관리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투자 전문지식이나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자신의 퇴직연금을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퇴직연금 수익률은 선진국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며, 이는 퇴직연금을 운용하지 않거나 안전한 예금이나 적금에만 투자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디폴트 옵션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사용자가 별도의 선택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절한 투자전략에 따라 자금을 운용함으로써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폴트 옵션은 2021년 7월에 국내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연말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퇴직연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개인 퇴직 연금에 대해서 [내부링크]

위 글은 DC형 퇴직연금의 제도 특징과 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의 세제 혜택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DC형 퇴직연금은 취업자가 재직 중에 자율로 가입하거나 퇴직 또는 이직시 받은 퇴직급여를 계속해서 적립∙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에서는 근로자가 동일한 금융기관의 IRP 현물이전도 가능합니다. 이는 DC형에서 퇴직급여를 지급할 때 운용 중인 상품을 현금화하지 않고 상품 그대로 IRP에 지급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하지만 IRP로 이전을 할 때에는 몇 가지 예외 사유가 있습니다. 55세 이후에 퇴직하여 급여를 수령하는 경우나, 퇴직연금수급권 담보대출 상환, 그리고 퇴직급여액이 3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IRP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IRP에 대한 세제 혜택..

401k 연금제도에 대해서 [내부링크]

401K는 미국에서 제공되는 은퇴 플랜으로, 대부분의 회사에서 제공하며 적립금 한도는 매년 조정되고 있습니다(2021년 $19,500 / 2022년 $20,500). 또한, 회사에서 추가로 저축(Matching Contribution)을 해주는 경우가 많아 더 많은 저축이 가능합니다. Traditional 401K와 Roth 401K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Traditional 401K는 저축한 금액을 그 해에 소득 공제(Deduction)를 받아 절세할 수 있지만, 인출할 때에는 인출 금액(원금과 투자 소득 모두)을 그해의 소득으로 간주하여 택스를 내야 합니다. 따라서, 은퇴 후 세율이 현재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분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반면, Roth 401K는 저축한 금액에 대해서는 소득 공..

삼성 생명 (irp 계좌)퇴직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IRP 계좌는 퇴직연금 및 퇴직금을 수령할 계좌로, 해지를 해야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이 계좌를 이용하면 연금식으로 수령하거나 전액 상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회사에서는 1년마다 또는 분기별로 연봉의 일정 금액을 삼성생명과 같은 보험사에 납부합니다. 만약 회사가 사라진다 해도, 이미 삼성생명에 납부한 금액은 퇴직금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삼성생명 또는 다른 은행권의 퇴직연금을 이용해 퇴직금을 적립합니다. 퇴직 후, 퇴직연금으로 납부된 일시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삼성생명에 일전 납부한 총 금액을 IRP 계좌로 송금한 후, IRP 계좌를 해지하고 본인 계좌로 송금해야 합니다. 만약 DC형 퇴직연금을 이용해 퇴직금을 납부했다면, IRP 계좌부터 개설해야 합니다. IRP 계좌 개설 ..

알바 퇴직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알바생에게도 퇴직급여를 지급해야 하는 경우와 주 평균 근로시간과 근무 기간에 따른 퇴직금 지급 여부, 그리고 사업장 규모에 따른 퇴직금 지급 기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정규직이 아닌 알바생에게도 퇴직급여를 지급해야 하는 경우는 근무 계약 형태와 관계 없이 퇴직급여 지급 조건을 충족한 경우입니다. 다만, 동거 친족만으로만 이루어진 사업장의 경우에는 퇴직금을 지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 평균 근로시간과 관계 없이 1년 미만 근무자는 퇴직금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며, 1년 이상 함께 일을 했더라도 주 평균 근로시간이 15시간 미만인 근로자에게는 퇴직금을 지급할 의무가 없습니다. 사업장 규모에 따라 퇴직금 지급 기준도 달라집니다. 2013년 1월 1일부터는 모든 사업장에서 퇴직금 100%를 지급해야 ..

퇴직금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근로자들의 퇴직금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 14일부터는 모든 근로자의 퇴직급여는 IRP계좌 지급이 기본이 되도록 개정되어, 통합연금포털을 통해 간편하게 적립된 퇴직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합연금포털에서는 적립된 퇴직연금 조회와 함께 해당 근로자가 어느 은행에 어떤 형태로 퇴직금이 가입되어 있는지, 연금 개시일 등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 회사로부터 납부되지 않거나 정산이 미처리된 경우가 있어,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정확한 금액이 조회되는 것은 아닙니다. 퇴직연금은 금융회사에서 관리하고 운용되며, 근로자가 퇴직을 하게 되면 연금이나 일시금으로 지급됩니다. 만약 퇴직급여 수령자의 나이가 만 55세 이상이라면, 퇴직연금의 가입 여부와는 관계없이 일반계좌로..

프리랜서 퇴직금, 퇴직연금 [내부링크]

프리랜서로 일하는 경우, 소득 유형과 근로자성 인정 여부에 따라 퇴직금이 지급될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보통 프리랜서로 일하는 경우, 사업소득에 해당하는 3.3% 원천징수가 적용되어 소득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 별다른 소득이 없어 단발성 업무만을 한 경우에는 기타소득으로 분류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더 복잡한 경우는 본인 혹은 회사가 프리랜서로 인식되지만 수입 유형은 근로소득일 때입니다. 이 경우, 근로자성 여부를 판단하여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근로자성을 인정받는 프리랜서가 되려면, 다음과 같은 기준들을 충족해야 합니다. 근로를 위해 존재하는지 여부 근로 시간과 근무 장소의 제한 여부 지시 및 감독의 여부 재직 중인 회사의 업무에 종속적인지 여부 재직 중인 회사가 제공..

퇴직연금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퇴직연금 제도의 탄생 배경과 이전에 존재하던 퇴직금 제도의 문제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953년 이후 유지되어온 퇴직금 제도는 크게 두 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퇴직급여 수급권의 보장, 두 번째 문제는 노후보장의 불완전성입니다. 일시금 지급 방식의 퇴직금은 '회사'가 퇴직자에게 지급하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에, 회사의 존속 여부에 의존하는 구조였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망해버리면 근로자에게 퇴직금을 제대로 못 주는 경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또한, 일시불로 목돈으로 지급되는 퇴직금은 추가로 투자를 해야 했기 때문에, 잘못된 투자 등으로 인해 금전적인 손해를 입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더군다나 근로자가 퇴직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개의 경우 정년에 다다르면 정년퇴직으로 ..

임원 퇴직금에 관해 [내부링크]

임원 퇴직금은 법적으로 보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임원에게는 법적으로 반드시 퇴직금을 지급해야 할 필요가 없으며, 임원의 퇴직금은 회사 정관에 담겨있는 주주총회 결의에 따라 지급됩니다. 만약, 임원의 퇴직금 지급 규정이 없거나 규정에서 정한 바를 초과하여 지급한다면, 그 대가는 가지급금으로 처리되어 회사의 비용으로 인정받을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신설을 검토하고, 법적인 판단을 종합하여 적절한 퇴직금을 지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임원 퇴직금 규정은 일반적으로 1배수부터 3배수 사이로 설정됩니다. 가끔 5배수를 지급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퇴직금 지급 규정이 적법한 절차로 설정되어 있다면, 어느 정도의 금액을 지급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회사는 정해..

정년 퇴직후 대비하기 위한 대책 [내부링크]

정년 퇴직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재정 계획 수립: 퇴직 후에는 월급이 줄어들게 되므로, 재정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퇴직 후 예상되는 생활비를 계산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절약 방법과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건강 관리: 건강은 퇴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퇴직 후에는 건강상태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걷기는 60대 이상의 분들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또한 걷기는 규칙적으로 하면 심혈관 질환 예방과 근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하루에 30..

정년 퇴직후 대비하기 위한 대책 [내부링크]

정년 퇴직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재정 계획 수립: 퇴직 후에는 월급이 줄어들게 되므로, 재정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퇴직 후 예상되는 생활비를 계산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절약 방법과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건강 관리: 건강은 퇴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퇴직 후에는 건강상태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걷기는 60대 이상의 분들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또한 걷기는 규칙적으로 하면 심혈관 질환 예방과 근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하루에 30..

퇴직금에 관해서 [내부링크]

퇴직금은 대개 정규직 근로자가 근무하며 퇴사할 때 받는 보상금으로, 근속기간과 연봉 등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이 금액은 일정한 법적 규정에 따라 지급되며, 근로자의 장래 생활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경제 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퇴직금은 대개 회사에서 제공하는 금액으로,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양하게 결정됩니다. 보통은 근속 연수가 길수록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일부 회사는 직위나 성과에 따라 추가적인 금액을 지급하기도 합니다. 또한, 퇴직금에 대한 세금과 보험료 등의 공제도 이루어지므로 실제로 받게 되는 금액은 계산된 금액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퇴직금을 제대로 활용하면 장래 생활을 안정적으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퇴직금으로 부동산을 매입하거나 주식 투자 등을 하여 장..

농협 퇴직 연금 수령 방법 [내부링크]

농협 퇴직 연금 수령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계좌로 입금 받기: 농협 퇴직 연금 수령자는 개인 은행 계좌를 등록하여 월말에 해당 계좌로 연금이 입금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수령하기: 농협 퇴직 연금 수령자는 우편으로 연금 수령 명세서를 받아 확인한 후, 지정된 우체국에서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직접 수령하기: 농협 퇴직 연금 수령자는 본인이 지정한 농협 지점에서 직접 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은행 방법없이 하는법 : 전제: 회사에서 자동으로 농협 IRP 계좌로 퇴직금을 매달 입금해주던 상황 1. NH뱅킹에서 '개인형 IRP 신규 가입(퇴직금 수령 목적)' 개설 2. 농협현금성자산(대기자금) 선택 3. 기업부담금 운용비율 100% 선택 4. 개설된 IRP 계좌번호를 퇴사한 회사의 인..

퇴직 연금 조회 방법 [내부링크]

퇴직 연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국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퇴직 연금 관리기관에 문의하기: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퇴직 연금을 관리하는 기관이 있으며, 해당 기관에 연락하여 퇴직 연금 조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면 됩니다. 퇴직 연금 관리기관은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부 국가에서의 퇴직 연금 관리기관 및 해당 사이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한국: 국민연금공단 https://www.nps.or.kr 국민연금 함께 나누고 함께 누려요 www.nps.or.kr 미국: 미국 연방연금 관리국 https://www.opm.gov/retirement-services Retirement Services - OPM.gov Learn h..

신입사원이 겪는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입사원이 겪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무에 대한 불안감 신입사원은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기 때문에 업무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신이 맡은 업무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하고, 선배나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하면서 경험을 쌓아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업무에 대한 명확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단계별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인관계 구축의 어려움 새로운 직장에서는 선배나 동료들과의 대인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자신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 등 소통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조급해하지 않고 천천히 상황을 파악하고, 상대방과의 관계를 꾸준히 유..

퇴사후 인기있는 직업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퇴사하시고 새로운 직업을 찾고 계신다는 건 멋진 도전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인기있는 직업 중 하나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란, 기업이나 조직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리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 직업의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는 데이터가 기업과 조직에서 중요한 자원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직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식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수집, 정제, 분석, 시각화, 머신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

네트 워킹, 구직 사이트 [내부링크]

네트워킹(Networking)은 사람 간의 관계를 이용하여 정보를 얻거나 서로의 이익을 도모하는 활동입니다. 즉, 인간 관계를 통해 취업 기회를 찾거나,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 등의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이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네트워킹의 경우, LinkedIn, Facebook, Twitter 등의 소셜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inkedIn은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로, 전문적인 이력서를 작성하여 취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등은 친구, 지인들과 연결되어 있어, 네트워킹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네트워킹의 경우, 취업 박람회, 강연회, 컨퍼런스 등을 참여하여 새로운 인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직 퇴사 [내부링크]

이직을 결정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이직 의사 결정 먼저, 현재 직장에서의 상황을 고려하여 이직을 결정합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명확히 파악하고, 새로운 직장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이직 준비 이직 준비는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직을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구직 활동을 시작합니다. 이력서는 경력사항, 학력사항, 자격증 등을 포함하며, 자기소개서는 본인의 역량, 성과, 목표 등을 자세히 작성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구직을 위한 네트워킹이나 구직사이트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구직 사이트 면접 준비 면접 준비도 중요합니다. 면접에서는 본인의 경험과 능력을 최대한 잘 어필해야 합니다. 또한, 질문을..

신입사원 퇴사 방법 [내부링크]

신입사원으로 일하다가 퇴사를 결정하게 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퇴사 의사 표명 먼저 상사나 인사 담당자에게 퇴사 의사를 표명해야 합니다. 이때는 최대한 빠르게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한 조심스럽게 말해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개선 방법이 있다면 제안해야 합니다. 퇴사 신청서 작성 퇴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에는 퇴사 사유, 퇴사 일자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기업마다 양식이 다를 수 있으니, 기업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따라 작성해야 합니다. 인사 담당자와 면담 인사 담당자와 면담을 진행합니다. 면담에서는 퇴사 사유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설명이나 협의 사항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인사 담당자는 퇴사자의 의견을 듣고, 가능한 대처 방안을 제시합..

노화 방지를 위한 운동 [내부링크]

노화는 모든 인간에게 도래하는 현상이며, 생물학적 및 생리학적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운동으로 노화를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노화 방지를 위한 운동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리고 근육 강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신체 기능을 개선하고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균형잡힌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은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일주일에 적어도 15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균형 운동 균형 운동은 근력..

퇴사 후 재정적인 대처 방안, 퇴사 후 새로운 취미와 여가 생활 계획, 퇴사 후 건강 관리와 스트레스 관리 방법 [내부링크]

퇴사 후 재정적인 대처 방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자리를 잃는 것은 많은 부분에서 삶의 안정성을 잃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재정적인 대처 방안을 마련하는 것은 퇴사 후 안정적인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예비비를 마련하세요: 퇴사를 앞두고 미리 예비비를 마련해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퇴사 후 일정 기간 동안 생활비와 긴급 상황에 대처할 금액을 예비비로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출을 줄이세요: 퇴사 후 지출을 줄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생활비를 줄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생활 비용을 최소화하세요. 새로운 일자리를 찾으세요: 퇴사 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일자리를 찾으면 재정적인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

퇴사 후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방법, 퇴사 후 재택 근무 및 원격 근무 전략 [내부링크]

퇴사 후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방법입니다. 자기 관리: 퇴사 후에는 자신의 건강과 웰빙에 대해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운동, 영양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미와 여가 생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나 여가 생활을 즐기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책 읽기, 그림 그리기, 음악 듣기, 요리하기, 등산하기 등의 취미나 여가 생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 습득: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전에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우거나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여 새로운 직업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취업: 퇴사 후에는 새로운 직장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퇴사 후 창업 혹은 자영업을 고민하는 방법 [내부링크]

퇴사 후 창업 혹은 자영업을 고민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발굴과 시장 조사 자신이 가진 아이디어가 어떤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지 파악하고, 그 시장의 크기와 경쟁 업체 등을 조사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어느 정도의 경쟁력을 가지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플랜 작성 자신의 아이디어와 시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플랜을 작성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플랜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수익 모델과 마케팅 전략 등을 결정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자금 조달 방법 탐색 창업이나 자영업을 하려면 자금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자금을 어떻게 조달할 수 있는지 탐색하고, 대출이나 투자 등의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법적인 측면 고려 창업이나 자..

퇴사 후 새로운 직업 및 취업 기회를 찾는 방법, 퇴사 후 자기 계발과 새로운 스킬 배우기 [내부링크]

퇴사 후 새로운 직업 및 취업 기회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심 분야와 직무 조사하기 퇴사한 이유와 자신이 원하는 직무 및 관심 분야를 파악하고, 해당 분야에서 수행되는 직무들을 조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가진 역량과 적합성을 판단하고, 직무와 기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구직활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신의 역량과 경력, 학력, 수상 경력 등을 포함하여 작성해야 하며, 해당 분야와 기업에 따라 적절한 표현과 어필 방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채용 공고 찾기 구직활동은 채용 공고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인터넷 채용 사이트, 기업 홈페이지, 채용 정보 제공 사이트 등을 참고하여 적극적으로 채용 공고를 찾..

퇴사 결정의 고민과 대처 방법, 퇴사 후 다음 직장을 찾는 방법 [내부링크]

퇴사 결정은 많은 사람들이 직면하는 어려운 결정 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한 고민과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민의 원인 파악하기 퇴사 결정을 고민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인간관계, 업무 스트레스, 복지 및 급여, 직무 만족도 등 여러 가지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민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직 기간과 경력 관리 계획 수립하기 퇴사 결정을 하게 된다면, 재직 기간과 경력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다음 직장에서도 좋은 평가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하게 됩니다. 자신의 이력서와 커버레터 작성 퇴사 결정을 한 경우, 다음 직장을 찾기 위해서는 이력서와 커버레터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경력과..

퇴직 후 부동산 및 재테크 전략 [내부링크]

퇴직 후 부동산 및 재테크 전략은 퇴직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부동산은 보통 장기적인 투자라고 할 수 있으며, 불확실한 주식시장 등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직 후에도 부동산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좋은 전략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우선, 투자 대상 지역의 부동산 시장 동향과 예상 수익률을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투자 가능한 자금과 월세 수입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부동산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부동산 투자의 경우 대출 등의 금융 기관과 협력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재테크 전략은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펀드, 채권 등 다양한 상품들 중..

퇴직 후 여행 계획과 여행 전략, 창업, 자영업 및 새로운 직업 선택에 대한 고민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퇴직 후 여행은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것 중 하나입니다. 이전에는 시간과 돈의 부족으로 여행을 즐기지 못했던 사람들도 이제는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은 계획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우선,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지와 기간, 예산 등을 고려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면 더욱 효율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거나 여행 일정을 변경하는 등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여유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 전략도 중요합니다. 여행지에서 즐길만한 활동이나 문화체험, 맛집 등을 사전에 조사하여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여행 중 시간과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를 푸는 등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퇴직 후 사회봉사와 자원 봉사, 가족 관계와 사회 관계 유지의 중요성 [내부링크]

퇴직 후 사회봉사와 자원 봉사는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도울 뿐만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퇴직 후에도 여전히 사회의 일원으로서 살아가기 때문에, 사회봉사와 자원 봉사를 통해 우리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기술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퇴직 후에는 우리의 삶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들이 바뀌거나 주변 환경이 변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사회봉사와 자원 봉사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고, 새로운 사회적 활동을 찾아 나아갈 수 있습니다. 사회봉사와 자원 봉사를 시작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우선, 주변에서 필요한 자원..

퇴직 후 건강과 운동 관리의 필요성 [내부링크]

퇴직 후 건강과 운동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노년기에 건강을 유지하려면 체력을 유지하고 근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은 체력과 근력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 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심장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퇴직 후 건강과 운동 관리는 우울증, 불안증,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퇴직 후 건강과 운동 관리를 위해서는, 먼저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신체와 정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건강검진을 받아 현재 ..

퇴직 후 취미 생활과 여가 활동 중요성 [내부링크]

퇴직 후 취미 생활과 여가 활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단순히 시간을 채우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퇴직 후 적극적으로 취미 생활과 여가 활동을 추구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건강에 좋습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일과 가정, 개인 생활로 바쁘게 돌아가는데, 이러한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쉬어가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취미 생활과 여가 활동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새로운 취미를 배우는 등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사회적인 활동을 촉진합니다. 퇴직 후, 취미 생활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고 교류하며,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우리가 새로운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더 많은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

퇴직 후 두 번째 삶을 계획위한 방법 [내부링크]

퇴직 후 두 번째 삶을 계획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으며, 더욱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직 후 두 번째 삶을 계획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심사 파악하기: 퇴직 후 두 번째 삶은 지금까지 하지 못했던 일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제는 자신이 진짜로 좋아하는 일에 집중해보고 새로운 취미나 관심사를 발견해보세요. 건강 관리하기: 퇴직 후 건강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 검진을 받으며, 꾸준한 운동과 영양 상태를 관리하세요. 재정 계획하기: 퇴직 후 수입이 줄어들게 되므로 재정 계획이 매우 중요합니다. 퇴직 후 지출을 줄이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 더 ..

퇴직 준비의 중요성과 방법 [내부링크]

퇴직은 인생에서 가장 큰 전환점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퇴직 준비는 매우 중요합니다. 퇴직 준비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금전적인 문제와 심리적인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먼저, 퇴직 준비를 위해서는 자신의 금융적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먼저 퇴직 후의 생활비를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를 계산하고, 이를 위한 저축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때, 퇴직 연령, 건강 상태, 가족 구성원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하여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또한, 퇴직 후에는 기존의 수입이 줄어들게 되므로 적극적인 재테크 계획이 필요합니다. 퇴직 준비를 위해 장기적인 투자 계획을 수립하고, 안전하고 수익성 높은 자산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퇴직 후에는 건강 상태와 생활 패턴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건..

퇴직시 금융적(경제적) 안정화를 위한 전략 [내부링크]

퇴직 시 금융적 안정을 위한 전략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주요 전략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퇴직 계획 수립하기 퇴직 계획을 수립하여 퇴직 후 수입과 지출을 예상해보고, 퇴직 계획에 따라 저축 및 투자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직 연금 혜택 활용하기 퇴직 연금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 전략입니다. 퇴직 연금 제도는 국가마다 차이가 있지만, 회사에서 제공하는 연금 혜택이 있다면 꼭 활용해야 합니다. 자산 다각화하기 퇴직 시 금융적 안정을 위해서는 자산을 다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 채권, 부동산 등 다양한 자산 분산 투자를 통해 투자 위험을 분산시키고 수익을 안정화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 절감하기 퇴직 후 생활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퇴직 전에는 생활비 절감에 노력해야 합니다..

mz세대테스트 사이트 [내부링크]

MZ(Millennial & Z Generation)세대는 주로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세대를 뜻합니다. 스마트 기기에 높은 적응력과 자유로운 사고방식으로 새로운것에 거리낌이 없는 세대입니다. 과연 당신은 이런 MZ세대력이 얼마나 될까요?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https://www.simcong.com/quiz/599 [퀴즈] MZ력 테스트 MZ(Millennial & Z Generation)세대는 주로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세대를 뜻합니다.스마트 기기에 높은 적응력과 자유로운 사고방식으로 새로운것에 거리낌이 없는 세대입니다.과연 당신은 이런 MZ세대 www.simcong.com https://woogastory.tistory.com/entry/Personality-behaviors-%ED%85%8C..

퇴직 후 연말정산 방법 [내부링크]

미드정산이 해지, 배낭정산은 어떤 회사를 회사에 제출하면 되는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베니스 후 명함정산 방법 계속근로자의 경우에는 연장이 되어 연도의 다음연도 2월분을 지급받을 때 폐쇄 소득 닷정산을 하는 것이나, 연도중에 중도 퇴사하는 경우에는 창징수무자인 회사에서 부수한 달의 지급을 지급하는 지급금 미니어처정산을 하지 않습니다. 즉, 중도 퇴사자의 경우에도 퇴사 시점에 계속근로의 깃정산과 같은 방식으로 비둘기정산을 할 것 같으면, 중도퇴사 닷정산 시에 부시점까지의 폐쇄제공기간에 대한 수입/세액공제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지도정산을 신청하면 귀하입니다. 경제적, 연도가 부족한 중도퇴사자 지만의 경우에는 중도퇴사 운전정산 시에 지시된 연도와 관련된 유도정산간소화 서비스 미개통으로(해당 서비스는 ..

'대퇴사 시대'에 대해 우리들 잘못된 통념 [내부링크]

일을 그만두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것도 엄청나게 많이. 영미권에선 이런 현상을 빌어 우리가 이른바 '대퇴사의 시대' (the Great Resignation)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노동부는 올해 8월만 해도 430만 명이 일자리를 떠났다고 밝혔는데, 이는 국가 노동력의 약 2.9%에 달하는 사상 최고 퇴직자 수치이다. 영국에서도 지난 8월에 사상 처음으로 구인 자릿수가 1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이렇게 퇴사 바람이 분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다. 열악한 근로 조건, 코로나 19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일의 본질에 대한 고민이 늘어난 사회 분위기 등이 그렇다. 이 외에도 연구자들이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면서 또 다른 이유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미국 보스턴 대학 퀘스트롬 경영대학원의 시장, ..

퇴사 부메랑 [내부링크]

이직을 위해 퇴사를 했다가 다시 전 직장으로 돌아오는 노동자들이 최근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이런한 부메랑 이직은 빠른 승진이나 임금 향상을 보장해주는 경우가 많지만, 안좋은 결과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김민수(가명)는 경쟁 업체로부터 새로운 경영 프로젝트를 맡아달라는 제안을 받았다고 하자. 기존 직장은 "그만한 프로젝트를 시도할 준비가 안 된 곳" 또는 "이직을 하지 않으면 해볼 수 없는 것들을 해볼 수 있는 기회였죠." 라는 생각을 가질 것이다. 2020년 그는 이직을 했고, 해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그리고 2년 동안 경력 관리에 도움이 될 만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했다. 그런 그에게 과거 고용주가 새로운 제안을 했다. 2022년 그는 '부메랑'처럼 이전 직장으로 돌아왔다..

증가하는 조기퇴사에 따른 회사 복리후생 확대 [내부링크]

지난해 조사 결과(74.6%)보다 10.1% p 증가했고 전체 신규 입사자 대비 조기퇴사자의 비율은 평균 28.7%로, 10명 중 3명꼴로 조기퇴사하는 것으로, 적지 않은 수준입니다. 그에 따른 ‘조기 퇴사 방지’를 위한 기업들의 지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1~9월 주요 기업들의 복리후생비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복리후생비는 근로자들의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해 회사가 지급하는 비용으로 근무 여건 및 근무 환경 개선비용과 보건·복지시설 비용 등을 포함합니다. 삼성전자의 1~9월 누적 복리후생비는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고 지난해 연간 복리후생비가 9% 늘어난 것과 비교해 증가폭이 부쩍 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70만 원씩 지급하던 복지 포인트를 최근 10..

퇴사 전 확인 해야하는 것들 [내부링크]

최저임금과 주휴수당 퇴사할 때 꼭 챙겨야 할 두 번째는 최저임금과 주휴수당입니다. 최저 임금의 20%가 바로 주휴수당인데요. 최저임금은 사업장의 모든 근로자가 대상이지만, 주휴수당은 모든 근로자가 수령할 수 있는 돈이 아니에요. 바로 위 퇴직금의 조건 기억하시죠? 사업장 내 근로자 중 1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무한 근로자. 바로 그 근로자 중 1주일 동안 결근이 없고, 다음 주에도 일할 예정이 있는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돈입니다. 주휴수당이 뭔지는 알고 계시죠? 1주일에 5일을 일하면 하루는 유급으로 쉬게 해주는 것인데요. 5일 당 하루이므로 최저임금의 20%를 계산하는 것이랍니다. 급여에 포함되어 지급되었을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급여명세서를 확인해 보세요. 2018년까지는 식비나 교통비, 정기 상여금 등..

회사내에 올바른 옷차림 [내부링크]

일하는 방식이 완전히 달라진 오늘날에도 '성공을 위한 옷차림'이란? 성공을 위한 옷차림이란 생각보다 간단하다. 격식을 차려 입어라. 하지만 실리콘밸리의 저명한 기업가를 생각해보면, 청바지와 후드티, 검은색 터틀넥 차림이 떠오른다. 테크 분야에서 통하는 성공을 위한 옷차림은 정장보다는 보다 편안한 복장인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가 다른 분야로도 확장되고 있다 지난 2020년, 우리 사회는 원격 근무 체제로의 광범위한 전환을 경험했다. 이에 맞춰 업무와 관련된 기존의 복장 규정도 완전히 폐기됐다. 팬데믹 동안 노동자들은 동료들을 화상으로 만났다. 그러다 보니 볼 수 있는 동료들의 신체는 주로 어깨 위쪽이었다. 편안한 셔츠와 바지, 슬리퍼 차림의 재택 노동자들은 업무 성과를 내는 데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

기업의 연봉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1. 크레딧잡 https://kreditjob.com/ 원티드를 만든 원티드랩에서 서비스하는 기업정보 제공 사이트. 국민연금에서 제공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전국 42만개의 기업에 대한 업력/사원수 /올해 입사율/올해 퇴사율/연봉상위율/월별 평균 급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사이트 슬로건인 에 맞게, 많은 구직자들이 이곳을 통해서 자신이 지원할 기업 정보를 참고하고 있다. 2.잡데이터 https://www.jobdata.co.kr/ https://www.jobdata.co.kr/ www.jobdata.co.kr 기업에 재직중이거나 혹은 재직경험이 있는 전∙현원이 남긴 기업정보를 공유하는 기업정보 서비스로 기업리뷰, 연봉정보, 면접후기, 복지정보, 기업분석을 열람할 수 있다 3.오픈샐러리htt..

회사 정보 조회 서비스 무료 사이트 top3 [내부링크]

회사 정보 조회 서비스 무료 사이트 top3 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경우 어떤 방법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보다 효율적인 것은 온라인 상에서의 정보 탐색일 수 있다. 활용하기 좋은 회사 정보 조회 서비스 무료 사이트에 대해 작성해보겠다. 1.전자공시시스템 상장 법인이 공시한 내용을 인터넷상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다. 누구든 별도 로그인 없이 접속 후 회사명을 입력하면 정기공시 및 발행공시, 주요사항보고 및 외부감사 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전자공시시스템(dart)에서는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에 대한 정보만 탐색할 수 있다. 2.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 상대적으로 간략한 정보만 취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현황과 우수중소기..

사직서 양식 (퇴사 사유) [내부링크]

-개인적 사정으로 -해외 유학으로 인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건강상 문제로 인한 -회사와 집과의 거리로 인한 -학업에 부족함을 느껴 -저는 회사를 더 다니고 싶었지만 회사의 권유로 인해 사직합니다. -저는 회사를 더 다니고 싶었지만 일반적인 해고 통보로 사직서를 제출합닏.

퇴사전에 고려해야할 사항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퇴사를 생각한다.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사회생활, 기대했던 것보다 적은 연봉, 그 외에 많은 이유로 크고 작은 갈등이 생기게 되죠. 직장 내에서 발생한 갈등과 연봉 문제, 직무 불일치 등으로 많은 이들이 퇴사 준비생이 되곤 하지만, 입사만큼 퇴사를 철저히 준비하는 사람은 적다. 오늘은 퇴사를 결심했다면 반드시 알아둬야 할 깨알 퇴사 전략과 퇴준생이 챙겨야 할 여러 가지 수당에 대해 작성해보겠다. 1년 이상 일했다면 퇴직금 챙기기 퇴직금은 1인 이상이 근무하는 모든 사업장에서 일주일에 평균 15시간 이상, 1년 이상 계속해서 근무한 경우에는 누구나 받을 수 있다.(정규직,아르바이트나 파견 근무, 계약직) 그렇다면 퇴직금은 어떻게 계산할까요? 퇴직금 = 30일분 평균임금 X 재직..

퇴사 당일 통보후 바로 이직에 대해서 [내부링크]

"선배에게 스타일 지적에도 괜찮아하던 후배 A가 갑자기 이직한다며 상사에게 금요일 퇴근 때가 다 돼서야 퇴사 통보를 하더니 다음주부터는 바로 새 회사로 출근하겠다고 했다고하면서 남은 연차는 휴가 처리해서 소진시켜달라고합니다." 평소 타인에게 매너없이 굴다가도 자신에게는 한없이 관대한 자세로 근무하는 동료, 얄미울 순 있지만 또 잘못이라고 말하기도 어렵다. 하지만 당일 퇴사 통보는 이것과 다른것처럼 보인다. 왜냐하면 인수인계나 대체 인력을 구할 새도 없이 퇴사하면 남은 누군가가 그 몫을 나눠서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퇴사하려면 한달 전엔 말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과연 퇴사하는데 문제는 없을까? 당일 퇴사 법적인 문제는 없다. 회사는 근로자를 해고하려면 30일 전 예고해야 한다는 법이 있다..

신입 사원 퇴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입 사원 퇴사 방법에 대해서 작성하겠다. 퇴사 통보 기간 퇴사 의사는 이직하게 될 회사의 입사 여부와 입사일이 확정된 이후에 통보하는 것이 좋다. 담당해오던 업무를 조율하고 인수인계를 진행하는 기간을 고려하여 통상 30일 전에는 통보하는 것이 좋지만, 협의가 가능하다면 2주~한 달 범위에서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퇴사 전 잔여 연차를 소진할 계획이 있다면 더욱 여유 기간을 두고 통보하는 것이 좋다. 퇴사 의사는 가장 먼저 직속 상사에게 개별 면담을 통해 알리는 것이 바람직하며, 팀원 및 외부 거래처에게는 순차적으로 알리도록 한다. 퇴사 사유 직속 상사와 면담 시에는 퇴사 사유를 미리 준비하여 질문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 퇴사 사유는 최대한 일반적인 사유로 말하는 것이 좋다...

퇴직후 면접에 대해 [내부링크]

사실 퇴직사유는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전반적으로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 질문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어느 정도의 포장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 과도한 포장은 자연스럽지 못해 면접관의 공감을 얻지 못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원 회사에서도 발생 가능한 사유는 피하자. 면접관이 퇴직이유를 물어보는 이유는 우리 회사에서도 발생 가능한 사유인지를 보기 위함입니다. 일이 너무 힘들어서 (어느 직장이나 기본적으로 일은 편하지 않습니다.) 인간관계 문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조직문화가 안맞아서 (이 역시도..) 연봉이 적어서 (단, 이전 회사와 연봉 차이가 크다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충분히 개선 가능한 사유를 말하자. 이전 ..

퇴사 통보 기간, 퇴사 멘트 , 인수/인계 사항 [내부링크]

퇴사 통보 기간 우선 제일 궁금해하시는 퇴사 통보기간 일반적으로는 2주~ 한 달 이 적당하다. 첫째 간혹 근로계약서에 ‘계약 종료를 희망할 경우(=퇴사할 경우) 00일(또는 0주) 전에 통보할 것’이렇게 퇴사 통보 관련 조항이 존재한다. 따라서 퇴사 통보와 관련된 내용이 적혀 있다면 최대한 적힌 내용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다. 둘째 만약 이직이 확정된 경우라면, 앞으로 다닐 회사가 더 중요하니까 새 회사의 스케줄에 맞춰주는 게 좋지만 웬만한 회사는 다 입사일 조정이 가능하니까 최대한 시간을 벌어두시는 걸 추천한다. 다만, 주의할 점은 만일 이직일이 결정되어서 다니고 있는 회사에 급 퇴사 통보를 하는 경우라면, 이직이 확정된 게 맞는지 체크해야 한다. 보통 2주~한 달에서 보통 인수인계가 된다. 하지만 내가..

노화에 늦추려면 해야하는 운동 [내부링크]

독일 라이프치히대의 연구팀은 세 가지 유형의 운동이 우리 몸의 노화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첫번째로 연구팀은 젊고 건강하지만 이전에 활동적이지 않았던 성인 266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아래의 운동을 진행했다 지구력 강화 운동(달리기) 고강도 운동(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 반복하는 인터벌 운동) 저항 운동(기구를 이용한 근력 운동) {일주일에 3번, 45분씩} 총 124명에대해서 연구를 완료했다. 연구팀은 참가자의 백혈구의 텔로미어 길이와 텔로미어 활성을 관찰했다. 텔로미어란 모든 세포 속에 들어있는 염색체의 말단 부분으로 나이가 들수록 짧아진다. 텔로미어가 다 닳으면 세포가 죽게 되는 것으로, 텔로미어가 짧아지면서 우리 몸의 노화도 함께 진행된다. 텔로미어가 짧아질 때..

퇴사 유/무 유형 [내부링크]

보통은 '기존의 것에 대한 불만'을 이유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면 만족도가 그리 크지 않은 경우가 많다. 퇴사나 이직을 추천하는 상황이나 성격에 대해 정리해 보겠다. 퇴사를 추천하는 유형 1. 나를 둘러싼 상황에 명확한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노동법도 안 지키는 회사, 장기적인 전망이 보이지 않으며 오늘내일하면서 변화의 의지조차 없는 회사, 스트레스를 주는 상사와 동료들이 가득한 조직이라면 당연히 박차고 나와야 한다. 즉 나에게 해가 되는 반드시 피해야만 하는 조직이여 서다. 이와 같이 명확한 상황적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퇴사/이직을 할까 말 까는 큰 고민이 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옮겨갈 새로운 환경이 전보단 좋아야 한다는 정도의 조건 존재한다. 2. 개인 커리어 상에서 충분한 이유가 있는..

40대 이상 직업 추천-교사, 과외 가르치는 일 [내부링크]

저번에는 60대 이상인 퇴직한 분들을 위한 직업을 알아봤다. 이번에는 40대에 퇴사한 분들을 위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40대 이상 직업-교사, 과외 등과 같이 가르치는 일 전에 내가 수학 과외를 했었을 때 경험을 바탕으로 수학 과외를 하며 느낀 점, 가르칠 때 알아야 할 점들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겠다. 1. 긍정의 엑센트는 다른사람들뿐만이나라 나에게도 힘을 준다. 센스 있는 담, 유머, 재치, 기지… 글쎄, 나에게 그런 능력이란 없다. 다만 그만큼 대등한 힘을 가지는 능력은 있다. 바로 리액션. 그것 하나만큼은 자신 있다. 평소에도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때 리액션이 풍부한 편인데 그건 나의 자연스러운 기질이고 성격이다. 굳이 말로 설명하지 않더라도 알 수 있는 것이, 얼굴과 몸짓에서 감정이 ..

퇴직 이후 직업 추천 [내부링크]

60대 직업은 어떤게 있을까? 단순히 은퇴 후 연금 등의 자금이 때문에 일자리를 찾는 분들보다 아직 건강하고 일을 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되어서 일자리를 찾는 분들이 더 많다. 그만큼 기대 수명도 올라가고 그에 따라 건강 수명도 증가하고 있는다는 의미이다. 1.60대 직업 60대 직업 관련 현실적인 직업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현실적으로 볼 때 60대는 이미 퇴직을 했을만한 나이이고 사실상 60대 중후반으로 갈 경우에는 하루 8시간을 일하는 것이 체력적으로 힘들 수도 있다. 그래서 60대 이상의 분들이 할만한 직종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래도 현재 우리나라에서 운영되는 몇 가지 제도들을 통해서 해볼 수 있는 일자리들을 찾을 수도 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시고 60대 할 수 있는 직업들에 ..

퇴사후.. 필수적인 실업 지원금 [내부링크]

실업급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가입 근로자가 실직했을때, 일정기간 급여를 지급하여 생활의 안정 및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실업급여 구직급여 일반적인 실업급여 취업촉진수당 조기재취업수당, 직업능력개발수당, 광역구직활동비, 이주비 자발적 퇴사한 자진퇴사자는 일반적으로 실업급여신청이 안된다. 물론, 법으로 정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하다. 최저임금 미달인 경우 아래에 사례를 정리해 보면 불합리한 차별 혹은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 질병으로 인한 자진퇴사 채용시 제시된 근로조건보다 채용후 근로조건이 낮아진 경우 사업장 휴업으로 급여의 70% 미만을 받는 경우 부모 및 동거 친족의 질병, 부상등으로 30일이상 본인이 간호해야 하는 기간에 기업의 사정상 휴가, 휴직이 허용되지 않아..

퇴직후의 삶에 대하여 [내부링크]

퇴직 후 30년=8만 시간 그런데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후 생활은 60세 정년퇴직 후에도 30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수면, 식사, 가사노동 등의 시간을 제외한 여가시간은 무려 8만 시간이 남게 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이 8만 시간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것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보통 은퇴 이후의 삶을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돈’, ‘건강’, ‘일’, ‘여가’, ‘관계’ 이렇게 5가지의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어떻게 준비하면 이 5가지를 균형 있게 보낼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퇴직 후 ‘돈’ 걱정 없이 생활하기 은퇴 후 ‘돈’ 걱정을 줄이는 방법은 은퇴 전 노후자금을 어떤 방식으로 구성해 놓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에 순서대로 살펴볼..

재미로 알아보는 이색 직업 16가지 [내부링크]

세상을 보면 이런것도 있나 싶은것들도 있고 어린때 상상해본 직업들도 현재에서 보면 존재하는 직업들입니다. 그럼 어떤 이색 직업들이 존재하는지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레고 모델 조립사 레고 사에는 레고 세트 및 모델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공인 모델 조립사들이 있다. 레고 모델 제작자는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나 레고 매니아들이라면 귀가 솔깃해질 만한 직업 아닐까 한다. 레고 모델 조립사들은 세계 곳곳의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re)에서 비교적 작은 예산과 테마적 제약이 있는 근무 환경에서 일하고 있다. 그럼에도 경쟁률은 매우 치열하며 현재 전 세계에 약 50명이 근무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기 똥 진단가 아기는 자신의 의사 표현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

퇴사/퇴직후 이직 등 다른 직업을 얻을때까지 남는 시간 활용 tip [내부링크]

퇴사후 남는 시간동안 할만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기본적으로 흔히 알고 있는 N잡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blog)는 정보 공유나 의견 교환을 목적으로 올리는 글을 모아 월드 와이드 웹상에 게시하는 웹사이트의 일종이다. 따라서 스스로가 가진 느낌이나 품어오던 생각, 알리고 싶은 견해나 주장 같은 것을 일기처럼 차곡차곡 적어 올리는 형식을 취한다. 블로그 종류는? 우리는 흔히 블로그를 두가지로 나눈다. 설치형 블로그와 가입형 블로그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하빈다. 가입형 블로그는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네비버, 다음, 네이트 등에서는 기본적으로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 하고있으며, 가입형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운영에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며 ..

퇴직금 조건,계산 [내부링크]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퇴직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1)1년 이상 근무할 것 근무 기간이 1년 이상이라는 것은, 단절 없이 근무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만, 회사의 일방적 요구 등에 의해 근로기간이 단절되었다가 다시 시작했다면 계속 근무기간에 포함되었다고 주장해볼 수 있다.) "반복 체결된 근로계약 사이에 일부 공백기간이 있다 하더라도 그 기간이 전체 근로계약기간에 비하여 길지 아니하고 계절적 요인이나 방학기간 등 당해업무의 성격에 기인하거나 대기기간, 휴식기간 등의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근로관계의 계속성은 그 기간 중에도 유지된다” [대법원 2006. 12. 7. 선고, 대법2004다29736 판결] 2)4주 평균 1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무할 것..

우리는 왜 퇴사하는 걸까? [내부링크]

우리는 왜 퇴사를 할까? “어렵게 들어간 회사인데 왜 우리는 퇴사를 결심하게 되는 걸까? 처음에 일을 시작할 때는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열정도 넘치는데 왜 그런 마음이 바뀌게 되는 걸까? 월요병은 왜 생기는 걸까?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왜 우리는 참고 일해야 하고, 휴가는 그저 스트레스 해소 용도로 써야 하는 걸까? 왜 친구들과 회사 이야기를 나누면 다들 한숨을 내쉬고 머리를 싸매는 걸까?” 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한다. 나는 그것에 대해 이렇게 생각한다. ‘일’에 대해 접근할 때 ‘일은 원래 그런 것’, ‘돈을 벌기 위한 수단’ 정도로 정의하고 싶지 않다고 내면에 잠재되어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일은 그냥 단순히 직업을 갖는 것이 아니다. 일은 인생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삶의 너무나 큰 부분을 차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