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isfj의 등록된 링크

 searchisf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제나벨 피디알엔 크림 제나벨 재생크림 탄력크림 [내부링크]

제나벨 피디알엔 크림 제나벨 재생크림에대해서 알아봅니다. 목차 PDRN이란? 제나벨독자배합성분 피부보습및진정케어핵심성분 크림제형 바르는방법 PDRN이란?: 연어에서 추출한 물질이며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원료로 외부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PDRN 고기능 연어성분 1,000ppm 함유 연어 DNA에서 추출한 진정 보습 기능을 지닌 원료로 손상된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가꾸어줍니다. -제나벨 독자 배합 성분 HTD-GENACOMPLEX (피부 수분및 영양효과) 공정연구를 통해 분자량을 쪼개어 배합한 Hydrolyzed Soduim DNA성분이 PDRN이 피부에 잘 흡수될수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피부보습 및 진정케어 핵심성분 4가지 성분이 피부를 한층 더 산뜻하고 편안한 상태로 진정시켜 ..

닥터지 블랙 스네일 크림 군대화장품 닥터지 달팽이크림 [내부링크]

닥터지 블랙스네일 크림 군대화장품 닥터지 달팽이 크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닥터지 블랙스네일 크림 어떤화장품일까? 닥터지 블랙스네일 크림 써본 리뷰 닥터지 블랙스네일 크림이 유명한 이유와 가격이 저렴한이유? 닥터지 블랙스네일 군마트 PX에서 살수 없게 된이유 닥터지 블랙스네일 구매 방법 닥터지 블랙스테일 크림 어떤 화장품일까? 한국콜마( 고운세상 코스메틱)에서 제조한 블랙스네일 크림은 블랙의 세련된크림통에 담겨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화장품의 용량은 50ml , 화장품의 통에 비해 크림이 작은 편으로 화장품을 뒤집어 보시면 실제 용량이 담긴 내용량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브라이트닝 영양크림으로 달팽이 성분이함유되어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부여해주는 동시에 진주 파우더가 피부를 맑게..

달바 미스트세럼 비건화장품이라 더 좋은 미스트 [내부링크]

건조해진 날씨에 더 좋은 달바 미스트 세럼 입니다. 달바는 전제품 이탈리아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함유되어있고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입니다. 누적판매랑만 1500만병 이상과 리얼 구매후기 10만건을 기록한 승무원 미스트의 원조입니다. 가볍게 쓰기 좋고 여러번 뿌려도 피부가 무겁거나 겉도는게 없어서 만족스러운 미스트입니다. 까다로운 이탈리아 브리라벨 비건 인증부터 국내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서 예민한 피부를 가진분들도 부담없이 뿌려주기 좋습니다. 달바 미스트세럼은 오일층, 세럼층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토너+미스트+세럼+에센스를 한병에 느낄수 있는 올인원 비건 미스트입니다. 처음에는 오일층이있어서 무겁지않을까 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건조함은 잡아주면서 마무리는 산뜻한 제형으로 ..

수분크림 유명템 비교 셀퓨전씨 vs 닥터지 1:1 비교 [내부링크]

수분크림 유명템 셀퓨전씨 약산성 패리어 수분크림 vs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수딩크림 1:1 전격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건조한 피부관리의 필수아이템 '수분크림' 수분크림은 건조한 날씨에 바싹 메말라가는 우리의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수분크림이라고 다 똑같은게 아니라 수분크림마다 다른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수분크림중에서 가장 좋다고 소문난 셀퓨전씨 수분크림과 닥터지수분크림을 꼼꼼하게 집중탐구해보겠습니다 각각 수분크림이 어떻게 좋은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있는지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수분크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시기바랍니다. 첫번째로 만나볼 효과좋다고 소문난 수분크림 셀퓨전씨 약산성 패리어 수분크림입니다. 셀퓨전씨 약산성 수분크림은 약산성에 집중한 수분크림..

레이저시술후 재생크림 바르는 순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의외로 병원에서 레이저 시술하고 나서 '재생크림'바르라는 말을 안 해줍니다. 며칠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어떤 여성분이 본인이 받으셨던 피부관리 시술들을 쭈욱 얘기하면서 맨 마지막에 피부과시술하고 나서 재생관리가 정말 중요한데 몇몇 병원에서 일부로 얘기하지 않는 곳이 있더라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재생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피부자극을 받고 완전히 재생이 안되면 피부가 회복이 안된 채로 더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또는 지금은 괜찮더라도 나중에 시간이 지났을 때 그게 드러납니다. 그때 시술을 받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확률도 높아집니다. 정말로 시술종류마다 다르긴 한데 레이저시술부터 필링, 그리고 겉으로 멀쩡해 보이는 고주파 시술을 하고 나서도 민감해졌다 피부가 뒤집어진다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 재생관..

전주 에코시티 미용실 송천동 미용실 살롱드알랭 1인미용실 머리잘하는 미용실 [내부링크]

에코시티와가까운 미용실 송천동 미용실 살롱드알랭에 다녀왔습니다. 송천 KCC 정문에 위치해 있습니다. ( 정가네 꼬마김밥 옆입니다.) 1인 사장님 미용실입니다. 예약으로 운영하고 손님이 없는시간에는 방문하시면 해주십니다. 둘째주 넷째 주 일요일, 월요일 휴무입니다. 컷가격이 저렴합니다 !! ( 컷을 엄청 잘합니다 컷손님이 많은 미용실입니다. 펌도잘하는데.... ) 미용을해보니.... 컷을 잘해야 펌도 잘나옵니다.. ㅎ 연화를 길~~~게 했습니다. 출산후 머리를 안해서 너무 건강모라......4시에 갔는데 저녁이되었습니다. 디지털 파마를 해줍니다. 완성된 머리입니다.

글루타치온이란? 최고의 피부관리 방법 [내부링크]

피부과 가면 흔히 볼수있는 백옥주사성분이 글루타치온으로 이루어져있다고 합니다. 먹는 글루타치온도 있습니다. ^^ 글루타치온은 비타민 C와같이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난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피부미백에 도움이되며 피부주름을 감소시켜주고 피부탄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에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지방연소 작용을 향상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아주 착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20대 후반부터 체내에 글루타치온 생성량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인해 30대에 접어들면 피부주름, 노화, 탄력저하 등이 생기기시작하고 나이가들수록 살이잘 안빠지는 체형으로 변하는것입니다. 육류, 채소, 과일 등등 글루타치온이 함유되어있지만 사실상 너무 적은 수치이기 때문에 글루타치온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

전주 피부과 에코시티 닥터스 피부과 레이져토닝 9회 피코토닝 듀얼토닝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임신 출산으로 올라온 잡티가 진해 레이저토닝인 피코 토닝을 받기 위해 에코시티 닥터스 피부과를 방문하였습니다. 피코 레이저토닝이란? 755nm 파장으로( 피코슈어 토닝) 표피층 및 깊숙한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멜라닌만 선택적으로 파괴시킵니다. 기미, 주근깨, 여드름 흉터 개선 및 잔주름, 탄력 개선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클라리티 레이저란? 색소 치로에 효과적인 755파장으로 주근깨 및 표피층 다양한 색소를 제거하며, 기미, 잡티, 주근깨 등 색소질환을 개선하고, 칙칙한 피부톤, 떨어진 탄력을 올리며 넓어진 모공 붉은 피부 홍조관리, 여드름 자국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전북은행 건물 승정 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승정 빌딩에는 에코 내과, 청춘 한의원, 천 그루 치과도 있습니다. 사실 여름에 방문해서..

겨울철 피부관리 , 건조한피부, 피부관리법 [내부링크]

피부 리듬을 찾아라 여름철에 80%에 육박하던 대기 중 수분함량이 60% 이하로 곤두박질치는 환절기에 28일 주기가아닌 제멋대로 뒤집어진 피부 리듬을 고려해 피부를 집중 관리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올바른 아침 스킨케어는 밤사이 흐트러진 수분도와 낮아진 산소농도를 정화하는데서 출발합니다. 아침 피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경향은 새로 출시되는 화장품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부족한 피부 상태를 잘 채워줘야 피부가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는 자극을 막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피부 노화를 가장 먼저 느끼는 건 바로 건조함입니다. 피부 보습만 신경 써줘도 겨울철 견강 관리하는데 굉장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게 하루 이틀 해서 될 것은 아니고 겨울이 오기 전에 꾸준하고..

내몸의 색소침착 왜 생길까? [내부링크]

얼굴 색소 침착 원인은 멜라닌 세포 색소침착 원인으로는 여드름이나 자외선의 과다노출등으로 인해서 멜라닌 세포가 과다하게 증식되어 색소자국이 된 경우입니다. 여드름으로인해서 색소가 생기는 이유는 바로 여드름이 생길때 발생하는 염증이 주변혈관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서 새로은 혈관등이 생겨날때 멜라닌 색소도 덩다라 증식되기때문에 염증성 여드름이 사라지고 난 부위에는 여드름 색소자국이 진하게 남기쉽습니다. 또한 자외선 과다노출이 되었을때에도 피부속 방어를 하기 위해서 멜라닌 세포가 과다 증식된 부위에 색소자국이 생길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몸에 색소자국이 생기는 원인 얼굴이 아닌 몸에 색소자국이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 피부 쓸림과 같은 찰과상이나 외과 수술등의 외상후 치료부위에 색..

미용사일반 실기 퍼머넌트 혼합형 [내부링크]

미용사 일반 실기 퍼머넌트 혼합형 35분 블로킹 4영역 1 영역: 프런트 센터 파트 후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와인딩 2 영역: 오른쪽에서 왼쪽 방향으로 45도 와인딩 3 영역: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오블롱 와인딩 4 영역 벽돌 쌓기(원-투기 법) 와인딩 4 과제는 블로킹 방법과 영역 구분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적절한 텐션 유지와 함께 와인딩 시 로드와 두피와의 각도만 신경 쓰면 됩니다. 미용사일반 실기 퍼머넌트 일반형(9등분) 미용사일반 실기 퍼머넌트 일반형(9등분) 미용사일반 퍼머넌트 일반형 (9등분) 35분 규정 고무 밴딩 기법은 반드시 11자 형으로 하여야한다. 로뜨는 55개 이상, 두상 전체에 알맞은 규격의 로뜨를 적당히 배치해야한다. 와인딩 된 로뜨는 blog.istjj.com 미..

미용사일반 실기 퍼머넌트 일반형(9등분) [내부링크]

미용사일반 퍼머넌트 일반형 (9등분) 35분 규정 고무 밴딩 기법은 반드시 11자 형으로 하여야한다. 로뜨는 55개 이상, 두상 전체에 알맞은 규격의 로뜨를 적당히 배치해야한다. 와인딩 된 로뜨는 두피와의 각도, 텐션에 무리가 없어야 한다. 감점사항! 한번 와인딩한 로뜨를 다시 풀면 안됨 전체적인 작업순서를 정확히 지킬것 체크사항! 로뜨 위에 와인딩된 두발의 양이 균일해야함 파지가 들쑥날쑥 감아지지 않도록하여야함.(파지가 보이지않게 해야함) 와인딩한 로뜨의사이가 벌어져있거나, 지나치게 포개지면 안됨. 몸의자세는 항상 바르게, 모발이 마르면 안됩니다. 35분이 끝난후에 빗질을 한다던지 완성품이나 도구를 만지면 실격 이렇게 하면안됨... 시험지대로 해야 됩니다. 미용사일반 실기 퍼머넌트 혼합형 미용사일반 실..

미용사일반 실기 블로드라이 및 롤 세팅 [내부링크]

미용사 일반 실기 블로 드라이 및 롤 세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큐넷에 나와있는 시험지입니다. 1. 요구사항 마네킹의 모발에 시술하기전에 적합하도록 적당량의 수분을 도포한 후 주어진 도면을 보고 블로 드라이 헤어 스타일 및 롤 세팅을 완성하시오. 1. 인컬 : 스파니엘 스타일로 커트한 마네킹에 안 말음 (C컬)되도록 블로 드라이하시오 2. 아웃컬 : 이사도라 스타일로 커트한 마네킹에 바깥말음(CC컬)형이 되도록 블로드 라이하 시오. 3. 인컴 : 그래듀에이션 스타일로 커트한 마네킹에 안 말음 (C컬) 형이 되도록 블로 드라이하시오. 4. 로컬 : 레이어드 스타일로 커트한 마네킹에 롤러를 사용하여 세팅하시오. 2) 블로 드라이 가) 수분이 도포된 모발에 프리 드라이된 상태에서 4~6 등분으로 블로킹 후 블..

미용사일반 실기 헤어컬러링편 [내부링크]

헤어 컬러링(25) 1. 요구사항 지참 재료 및 도구를 사용하여 아래의 요구사항대로 헤어 컬러링을 완성하시오 1) 다음 유형중 시험위원이 지정하는 과제형을 시술하되, 지참 재료 및 도구를 사용하여 아래의 요구사항대로 헤어 컬러링을 완성하시오. 2) 요구 작업내용에 부합하는 내용 및 컬러를 표현하시오. 헤어피스의 바탕색을 도면과 같이 상단으로부터 약 5cm 정도 남긴 후 그 하단 나머지 부분 (약 10cm) 주황색, 보라색, 초록색으로 염색하시오. 3) 작업 요령 가) 과제에서 제시된 색상으로 염색하기 위해 색상에 따라 적합한 양의 염모제 (단, 지참 재료 목록 상의 빨강, 파랑, 노랑 산성 염모제만 허용됨) 를 선정 및 조절 배합하여 도포해야 합니다. 나) 바른 자세로 시술하여야 하며, 요구 작업 내용의..

미용사일반 실기 두피스케일링 및 백(뒤) 샴푸 편 [내부링크]

두피 스케일링 및 백(뒤) 샴푸 (25) https://youtu.be/hk_2mP3tSNQ 1. 요구사항 지참 재료 및 도구를 사용하여 아래의 요구사항을 시험시간 내에 완성하시오. 1) 전체적인 순서는 도구 및 재료 준비 - 두피 스케일링 (브러싱 포함) - 샴푸 - 린스(헤어트리트먼트)- 마무리 등으로 작업하시오. 2) 각 작업의 세부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피 스케일링 - 가) 모델의 어깨, 무릎, 얼굴을 덮을 수 있는 타월을 준비하시오. 나) 탈지면(가로길이 7센티, 세로 길이 10센티 이상 )을 우드스틱에 말아서 스케일링 면봉을 만드시오. 다) 두상을 좌우로 나눈 후 두피용 쿠션 브러시를 이용하여 G.P를 향하여 두상 전체를 브러싱 하시오. 라) 두상을 4등분으로 블로킹한 후 두상 상단에..

전신관리 화장품 [내부링크]

전신관리 화장품의 종류 '바디 슬리밍 제품: 신체의 독소를 제거하며 지방을 분해하고 살을 빼주는 제품입니다. '바디퍼밍 제품 : 기계나 제품을 이용하여 살을 뺀 후 피부의 견고함과 탄력을 부여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 바디 프로텍션 제품 : 전신 피부의 건좋마을 예방하는 제품으로 유연 및 보습 효과가 우수합니다. '바디 마사지 제품 : 바디 마사지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크림이나 오일이 주를 이룹니다. 손동작을 원활하게 하고 전신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안티 셀룰라이트 제품 : 사춘기 이후 여성들의 체지방 증가로 대퇴부, 엉덩이 ,윗팔 등에 작은 지방덩어리가 형성되어 마치 오렌지 껍질처럼 우둘투툴한 피부표면을 볼수있습니다. 이들을 셀룰라이트라 하며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 마사지와 함꼐 ..

색소화장품의 기능및 주성분 [내부링크]

02 메이크업 화장품 색조 화장품의 기능 및 주성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색조 화장품의 기능 ① 베이스 메이크업: 얼굴 전체의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하거나 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하여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어주는 기능 ② 포인트 메이크업 : 입술, 눈, 볼이나 손톱 등에 국부적으로 사용하여 혈색을 돋보이게 하고 입체감을 부여하여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가꾸어주는 기능 ③ 색조 화장품의 역할 : 미적 역할, 보호적 역할, 심리적 역할 2 색조 화장품에 사용되는 안료 (1) 색조(안료)의 종류 ① 백색 안료 : 하얗게 할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착색 안료 : 화장품의 색조 및 피 복력을 조절합니다. 체질 안료 : 색의 농도 조절, 제품의 퍼짐 성 및 감촉 등을 조절합니다. 진주 광택 안료 ..

화장품의종류와 작용 [내부링크]

화장품의 종류와 작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01 기초 화장품 1 세정용 화장품 (1) 목적 세안을 통해 피부 표면의 유성, 수성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의 청결과 각질층의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다. (2) 비누(Soap) ① 비누의 화학적 정의 : 긴 사슬을 이루는 지방산 나트륨이나 칼륨염을 말하며 지방산 이온은 소수성의 탄화수소 기와 친수성 이온의 부분으로 되어 있다. 비누의 특성 : 일종의 계면활성제로 물의 표면장력을 떨어뜨려 서로 섞이지 않는 유성, 수성의 더러움을 제거한다. (3) 클렌징 제품 비누의 단점을 보완하고 피부 표면의 유성 노폐물, 파운데이션 등 물에 녹지 않는 성분을 용 해시 켜 피부를 세정한다. (4) 딥 클렌징 & 필링 제품 ① 딥 클렌징 : 딥 클렌징은 먼저 피부 표면에 분비된 피..

화장품개론/화장품 성분 [내부링크]

화장품 개론/화장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01 화장의 기원 화장을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 정확한 기록은 없으나 인류가 집단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화장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석기시대부터 인류는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은폐·위장하기 위해 화장을 사용하거나 신분·계급·남녀를 구별하기 위하여 화장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장의 기원 장식설 : 아름다워지려는 본능적 욕구 충족을 위해 화장했다는 설 신체 보호설 : 자연에서 몸을 보호하기 위해 화장했다는 설 계급성 :머리의 모양, 얼굴이나 신체의 색을 성별이나 신분 계급에 따라 구분하기 위해 화장했다는 설 종교성 : 주술적, 종교적으로 질병이나 마귀를 쫓기 위해서 얼굴이나 몸에 색칠하였다는 설 02 화장품의 정의 1 화장품의 정의 화장품은 “인..

화장품의 역사 [내부링크]

우리나라 화장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고대 ① 우리나라에서 화장품이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단군신화를 보면 환웅이 곰과 호랑이에게 쑥과 마늘을 주고, 백일 동안 햇빛을 보지 말도록 하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민간요법에 의하면 쑥을 달인 물에 목욕하면 피부가 희고 건강해지며, 마늘을 찧어서 꿀에 섞어 얼굴에 바른 후 씻어내면 잡티, 기미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단군신화에 나오는 쑥과 마늘의 사용이 화장 역사의 시초라 여겨지며, 피부를 가꾸려는 노력이 고대부터 행해졌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② 고조선 시대 만주 지방에 살았던 읍루인들은 피부의 건조함을 예방하기 위해 겨울에 돼지기름을 몸에 발랐으며, 말갈인들의 미백을 위해 오줌으로 세안하는 민간요법들을 썼..

피부와 광선 [내부링크]

피부와 광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기능 ①태양광선은 인간이 생명과 자연계를 유지하고 세균을 살균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② 자외선은 영양분과 칼슘을 공급하며, 프로비타민 D를 비타민 D로 활성화시킵니다. ③ 노폐물 제거와 혈관 및 림프관의 순환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줍니다. Tip:) 태양광 선은 적외선 42%, 자외선 6%, 가시광선 5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종류 (1) UV A ① 장파장 (320~400nm) ②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하는 생활 광선 (2) UV B ① 중파장(280~320nm) ② 기미와 피부 건조의 원인 ③ 피부가 붉어지거나 붓거나 물집이 생기는 (Sun burn) 등의 결과를 낳습니다. (3) UV C ① 단파장(280nm 이하)으로 가장 강한 자외선..

피부장애와 질환 [내부링크]

피부장애와 질환에대해서 알아봅시다. 01 피부 장애 원발진(Primary lesions) 피부의 일차적 장애로 눈에 보이거나 손으로 만져지는 것으로 질병으로 간주하지 않는 피부의 변화입니다. 면포(Comedo): • 여드름 1, 2단계에서 생기며 죽은 각질 세포의 축적으로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되면 표면이 검은색을 띰니다 • 짜내기가 용이하고 누런 회색의 안색을 띠는 것입니다. 농포(Pustule) : 여드름 피부의 3단계 때에 잘 생기는 피부의 표면으로 농을 포함한 작은 융기• 농포성 여드름 주의에는 붉은 기운이 돌고 터지면 가피가 생기기도 합니다. 화농성 여드름 구진(Papule) :경계가 뚜렷하고 단단한 돌출 부위 만지면 통증을 느낌니다. 결절(Nodule) : 여드름 피부의 4단계에서 나타납니다. ..

비만과 영양 [내부링크]

비만과 영양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비만의 정의 비만은 섭취한 열량 중에서 소모되고 남은 부분이 체내에 지방으로 축적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즉, 신체 활동에 의하여 소비된 칼로리보다 섭취된 칼로리가 많을 경우 여분의 칼로리가 지방 조직으로 몸속에 축적되어 생기는 것이 비만증입니다. Tip:) 비만도 과체중 : 표준체중의 10% 이상·비만 : 표준체중의 20% 이상득·비만증 : 표준체중의 30% 이상 (2) 비만의 원인 ① 조절성 비만 : 시상하부의 조절 중추 장애 또는 이상으로 주로 만복 중추의 이상에 따라 섭취량이 에너지 소비량보다 많을 때 생기는 비만을 말합니다. 내분비 기능장애 : 갑상샘, 뇌하수체 등의 내분비선들의 기능 장애로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부작용 : 복용하는 약물의 ..

피부유형분석 [내부링크]

피부유형분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피부 유형에 따른 특징: 피부 타입은 피지의 분비량, 각질층의 수분 함유량, 표피의 각화도, 혈액 순환의 정도, 건강 상태, 기후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정상 피부의 특징 (1) 피부 상태 '수분 증발을 막기에 적당한 피지가 나오므로 피부 표면이 매끄럽습니다. '피부 결이 촘촘하고 윤기가 있습니다. '피부가 탱탱해서 화장의 오래 지속됩니다. '피부의 저항력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피부입니다. (2) 피부관리 ' 매일 규칙적이고 올바른 기초 손질을 계속하여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계절에 맞는 화장품 선택 및 마사지 팩의 횟수를 조절합니다. '규칙적인 생활로 수면과 식사 시간의 균형을 유지하고 영양분의 충분한 섭취를 생활화합니다. '실내의 냉난방, 강한 태양열..

피부와 피부부속기관 [내부링크]

피부와 피부부속기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피부 구조 및 기능 (1) 피부의 구조 '피부는 표피와 진피 피하지방으로 이루어집니다. ' 피부의 성분은 수분 65~75%, 단백질 25~27%, 지방 1%, 무기질(미네랄) 0.5%, 기타 1% 등으로 구성됩니다. '우리 몸의 내부 환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 부위 중 가장 두꺼운 부분은 발바닥과 손바닥입니다. ' 신체 부위 중 가장 얇은 부분은 눈꺼풀과 고막입니다. (2) 피부의 생리기능 ' 체온조절 기능 ' 세균, 미생물의 침입 시 방어, 억제 기능 : 건강한 피부는 산성 막에 의한 정화작용 능력을 갖추고 있어 세균 발육을 억제합니다. '외부의 압력, 충격, 마찰로부터의 보호합니다. '화학적 영향으로부터의 보호합니다. - 피부의 산성 막은 pH 4..

가족 및 노인보건/보건행정 [내부링크]

가족 및 노인보건/보건행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가족보건 모성보건 관리 : 모성 보건관리는 모성과 태아 및 출생아의 건강을 관리하는 두 가지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모성사망의 주요 원인 '고혈압성 질환(임신중독증, 자간즉) '출혈성 질환 '자궁의 임신(유산) '감염증(패혈증, 산욕열) tip:) 모성사망 시기는 주로 60~70% 가 분만 후 사망이고 분만 중 사망은 20% 전후 분만 전은 20% 미만입니다. 유산, 조산, 사산 '유산:임신 7개월(28주)까지의 분만을 말합니다. '조산:임신 28주부터 38주 사이의 분만을 말합니다. '사산:죽은 태아를 분만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기산 : 39주부터 42주 사이의 4주간 사이에 분만을 말합니다. '과기산 :임신 43주 이후 분만이며 체중 4k..

식품 위생과 영양/ 산업보건 [내부링크]

식품위생과 영양/ 산업보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식품 관련 기생충 질환 식품을 통해서 감염될 수 있는 기생충 질병은 동'식물 식품을 통한 것과 식물성 식품인 채소를 통한 기생충 감염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육류와 관계있는 기생충병 '소고기: 무구조충 '돼지; 유구조충, 선모충 (2) 민물고기와 관계있는 기생충병 '담수한(게, 가재, 참게):(폐흡충) 폐디스토마 '담수어(참붕어 ):(간흡충) 간디스토마 '은어, 숭어: 요꼬가 와 흡충, 이형흡충 (3) 바다 생선과 관계있는 기생충병 고등어, 대구, 오징어, 생태, (아니사키스쯤) (4) 야채와 관계있는 기생충병 편충, 회충, 동양 모양 선충, 구충, 이질아메바, 유구 낭충증, 암 불편 보충 식중독 식중독이란 급성 위장 장애 현상으로 일반적으로 자연..

환경보건 / 수질환경 [내부링크]

환경보건 / 수질환경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상수 (1) 물의 생리적 작용 '물은 음식물의 소화, 영양분 흡수, 노폐물 배설, 호흡, 순환, 운반, 체온조절의 생리적 작용을 합니다. '성인의 경우 2.0~2.5L가 필요합니다. '인체의 수분 세포 내에 40%, 조직 간에 20%, 혈액 내에 5% 등 체중의 60~70%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수인성 질병의 감염원 물이 오염된 세균들이 생존할 수 있는 음식물을 통해서 인체에 감염되어, 물은 감염원으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수인성 질병의 병원체는 물속에서 그 수가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온도 부적당, 영양원 부족, 잡균과의 생존경쟁, 일광의 살균작용 등에 의하여 수가 감소합니다. (3) 수중 불소량과 우식치 '불소가 너무 많은 물은 장기 음용하면 반상치..

환경보건 [내부링크]

환경보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환경위생 :우리 인간의 건강이나 안전 및 생활의 편의 등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환경은 이화학적 환경, 사회적 환경, 문화적 환경 등이 다양합니다. 환경 -자연적 환경:이화학적 환경-기온, 기습, 공기, 수질, 압력 등 -생물화학적 환경 : 미생물 설치류, 모기, 파리 등 사회적 환경-인위적 환경 : 의복, 식생활, 주택, 위생, 시설 등 -문화적 환경 : 정치, 경제, 종교 등 기후의 3요소 '기온 '기습 ' 기류 기후의 유형 '대륙성 기후: 일교차가 크고, 여름은 고온 저기압을 잘 형성하며, 겨울은 맑은 날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해양성 기후 : 기온변화가 육지보다 적고 완만하며, 고습 다 우성이며, 자외선량과 오존량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사막기후..

소독의 정의 및 분류 [내부링크]

소독의 정의 및 분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소독:병원미생물의 생활력 파괴 또는 멸살시켜 감염 및 증식력을 없애는 것 멸균: 강한 살균력을 이용하여 모든 미생물 또는 포자까지도 멸살 또는 파괴하는 조작 방부:미생물의 발육과 생활 작용을 저지 또는 정지시켜 부패나 발효를 방지하는 조작 멸균> 살균> 소독> 방부 소독법의 분류 이학적(물리적) 소독법 열이나 수분, 자외선 여과 등의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한 소독법 '열처리법 : 건열 멸균, 습열 멸균법 '건열 멸균법: 보통 170에서 1~2시간 처리한다. '화염 멸균법 : 불꽃 속에 20초 이상 접속하는 방법이다. '소각 법: 가연성으로 재생 가치가 없는 물질을 태워서 오염된 미생물을 사멸하는 방법 습열 멸균법: 자비 멸균법, 고압증기 멸균법, 유통 증기 멸균..

공중보건학 총론 [내부링크]

공중보건학 총론에 대해 알아봅시다. 공중보건학의 정의 (1) 공중보건학 개인이 아닌 지역 주민 또는 국민 전체의 건강을 추구하는 학문입니다. (2) 세계 보건기구(WHO)가 규정한 건강의 정의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이 완전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3) C.E.A Winslow의 공중보건학 공중보건학이란 조직적인 지역사회의 노력을 통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생명을 연장시키며 신체적, 정신적 효율을 증진시키는 기술이며 과학입니다. (4) 세계 보건기구(WHO)의 창설 세계 보건기구는 1948년 4월 7일 발족하였으며 본부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다. 한국도 1949년 8월 17일에 서태평양 지역에 65번째 가입하였습니다. (5) 공중보건의 3대 사업 '보건교육 '보건행정 '보건관계법 (6) 세계 보건기구(W..

두발생리학 [내부링크]

두발생리학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두발의 구조 (1) 모간 ' 모표 피: 머리카락의 모표 피는 가장 바깥층에 있으며 5~15층의 얇고 투명한 세포가 물고기 비늘 모양으로 겹쳐져 있습니다. 모표 피는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털의 내부를 보호하고 화학적 자극에 저항하며 모발의 광택, 습윤 정도를 나타낸다. 모표 피는 에피 큐티클, 엑소 큐티클, 엔도 큐티클로 나누어집니다. '모피질 : 두발의 모표 피와 모수질 사이의 섬유상인 부분으로 모발 면적의 약 85~90%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포막은 피질 세포와 간충 물질로 강하게 연결되어 있다. 또한 모피질은 모발의 힘, 두께, 탄성, 컬 정도를 나타낸다. 모발의 색을 결정하는 것은 멜라닌으로 두발의 시술 과정에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부분입니다. '모수질 : 두발 중심의..

블로 드라이의 종류 [내부링크]

블로 드라이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블로 드라이: 헤어스타일 연출의 효과가 가장 크며 헤어드라이어와 각각의 브러시를 이용해 헤어스타일을 만듭니다. (2) 핑거 드라이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가락을 이용하여 보류의 방향감을 주며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으로 건강한 두발이나 부드러운 두발에 자연스러운 흐름을 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3) 램프 드라이 :적외선램프를 이용해 스타일을 형성시키는 것으로 새로운 형태로 변화시키기보다는 트리트먼트 된 두발에 윤기를 더해줍니다. (4) 내추럴 드라이 : 샴푸 후 타월 드라이 후에 필요에 따라 적절히 냉 온풍을 사용하고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두상의 각도 두상은 둥근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헤어스타일 시술 시 정확한 각도 ..

헤어세팅 / 마샬웨이브 [내부링크]

헤어세팅 / 마샬 웨이브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마샬 웨이브 마샬 웨이브는 아이론의 열에 의하여 두발에 웨이브를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프랑스 사람 마샬그라또우가 1875년에 최초로 발표했습니다. 1. 마샬 웨이브 마샬 웨이브는 아이론의 열에 의하여 두발에 웨이브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특징 마샬 웨이브는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표현됩니다. 균등한 폭을 갖도록 하고 웨이브의 흐름이 규칙적인 파상의 연속입니다. 마샬 웨이브는 부드러운 S자형의 물결상이 연결되어 형성됩니다. 아이론을 쥐는 기본 동작은 그루브를 아래로 프롱을 위로하고 엄지와 검지 손가락 사이에 핸들을 쥡니다. '회전 방법과 주의사항 아이론을 정확하게 쥐고, 반대쪽에 45도 각도로 위치시킵니다. 미용사 반대쪽 방향으로 회전시킵니다. 빗은 두발에 ..

헤어세팅 / 리세팅 [내부링크]

헤어세팅 / 리세팅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리세팅 오리지널 세팅을 다시 손질하여 원하는 헤어스타일 형태로 완성하는 최종단계로 몸 아웃이라고 합니다. 헤어 세팅에 있어서는 끝맺음을 의미합니다. (1) 일반적인 재편 과정 '빗, 브러시 준비한다. '세트 후에 두발을 드라잉하고 컬을 고정한 헤어 필름을 제거합니다. '시술 과정은 브러시, 코닝, 백 코닝 순서로 합니다. '브러싱:브러시로 마무리하는 것을 브러시 아웃이라 합니다. '코닝 :빗으로 마무리하는 것을 코닝이라 합니다. '백 코닝 :빗을 스트랜드의 뒷면에 직각으로 넣고 모근을 향해 강하게 빗질하여 두발을 세우는 것입니다. 두발을 똑바로 세울 경우 :모근에서만 깊게 백 코닝 합니다. 두발에 볼륨을 줄 경우 :베이스에서 두발 끝 쪽으로 옮겨가면서 스트랜드 전..

헤어세팅 기초이론 [내부링크]

헤어세팅 기초이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기초이론 미용에서 세트는 두발형을 만들어 마무리해놓은 것을 의미하며 오리지널 세트와(기초세트) 리셋트(정리 세트)로 나눕니다. 기초세트의 요소는 헤어 파팅, 헤어 셰이핑, 헤어 컬링, 헤어 롤링, 헤어 웨이빙 등을 들 수 있고 리세트는 일반적으로 끝마무리하는 브러시 아웃, 콤 아웃, 백콤이 있습니다. '오리지널세트: 헤어 파팅 , 헤어 셰이핑, 헤어 컬링, 헤어 롤링, 헤어 웨이빙이 있습니다. '리세트 : 브러시 아웃 , 콤 아웃, 백 콤 있습니다. 오리지널세트 (1) 헤어 파팅 헤어 파팅을 두발을 나누는 것으로 오리지널의 한 요소이며 얼굴형, 머리의 흐름, 헤어디자인에 따라서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센터 파트 : 프린지의 헤어라인 중심에서 머리 정상에 걸쳐 ..

퍼머넌트웨이브 시술 [내부링크]

퍼머넌트웨이브 시술에대해서 알아봅시다. 콜드 퍼머넌트웨이브 시술 순서 (1) 파마의 일반적인 시술 순서 '전처리 :샴푸-> 타월 드라이-> 셰이핑(프레 커트) '웨이브 프로세스 : 블로킹-> 와인딩-> 프로세싱(1액)->테스트 컬-> 중간 린스->2액 도포(중화제)->2차 헹구기(린싱) '후처리:리세트-> 드라잉-> 콤 아웃 (2) 퍼머넌트 시술 시 주의사항 '제1액의 도포가 끝나면 불침투성의 비닐캡을 씌웁니다. 이것은 체온으로 설루션의 작용을 촉진하고 휘발성 알칼리(암모니아)가 일부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프로세싱 타임은 캡을 씌운 후부터 시작하여 소요시간이 10~ 15분 정도입니다. '제1액의 도포 시간이 너무 지나칠 때 오버 프로세싱이라 하는데, 경우 두발 끝이 자지러지는 원인이 됩니다..

퍼머넌트웨이브 기초 [내부링크]

퍼머넌트웨이브 기초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기초이론 퍼머넌트 웨이브란 자연 상태의 두발에 물리적, 화학적인 방법을 가하여 두발의 구조나 상태를 오래 지속하게 하는 웨이브로 변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유래와 역사 ' 본래 고대 이집트에서 젖은 알칼리 토양을 이용해 나무막대로 말아서 햇빛에 말려 웨이블을 만든 것이 시초입니다. ' 1905년 영국의 찰스 네슬러가 선보인 히트 웨이브는 긴 머리에 적합한 스파이럴식입니다. '조셉 메이어 가 스파이럴식을 개량하여 짧은 머리에 맞는 크로키 놀 식을 고안 하였습니다. '1936년에는 스피크먼이 상온에서 약을 사용하여 시술하는 콜드 웨이브를 고안 하였습니다. tip:) 케라틴 '폴리펩타이드 쇠사슬 구조로 두발을 잡아당기면 늘어나고, 힘을 빼면 원상태로 돌아갑니다. '두발..

헤어커트 [내부링크]

헤어커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커트 시술 순서-위그(가발)->수분-> 빗질-> 블로킹-> 슬라이스-> 스트랜드(머리단) 기초이론 : 헤어커트는 헤어스타일을 만드는데 기초가 된다. 헤어 세이핑이라고도 하며 '머리 모양을 만든다'라는 뜻이며, 헤어 커트의 목적은 모발의 길이를 정리하고, 모발의 양을 정비를 통해서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한 기초를 만드는 데 있다. 1. 커트 물의 사용 여부에 따라 '웨트(wet) 커트는 모발에 물을 적셔서 하는 커트이다. '드라이(dry) 커트는 물이 젖지 않고 하는 커트로써 지나친 길이의 변화가 없는 수정에 적절하고, 컬 상태의 두발이나 손상모 등을 추려내는 데 적절하다. 또한 전체적으로 헤어 스타일을 파악하는데 알맞다. 사용도구에 따라 '시저스(scissors) 커트 :..

피부과 안가도 꿀피부 만들어줄 재생크림 BEST4 [내부링크]

피부가 푸석푸석 건조한 날씨입니다. 요즘 피부관리템으로 재생크림을 알아보겠습니다. 재생크림은 흉터, 각질제거, 튼살 등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가꾸기위해사용하는 크림으로 레이저 시술후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EGF, 병풀(시카), 판테놀 등의 피부 면역과 회복을 높이는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면역과 회복력이 베이스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피부관리에 있어 재생크림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입니다. 재생크림 BEST 4를 알아보겠습니다. 라로슈 포제 - 시카플라스트 밤 B5+ 보나쥬르- EGF 고보습 영양크림 셀퓨전 시- 레이저 리쥬버 네이션 크림 센텔리안 24 - 마데카 릴리프 크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나쥬르 EGF 고보습 영양..

전주 복부지방분해주사 23년 10월 4일~ 23년 10월 25일 변화(4주) (전주W한의원) [내부링크]

전주 복부지방분해주사 23년 10월 4일~ 23년 10월 25일 변화(4주) (전주W한의원) 지방분해주사를 맞은지 4주차 입니다. 저는 첫회부터 주사 2대씩 맞고 있습니다. 체중 1.7kg 감량 골격근량 0.1kg 감량 체지방량 1.4kg 감량 운동정보 :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주3회 줌바댄스 50분 외 활동량 별로없음. 추가 다이어트 보조제 : 오전에 콜레올로지 빨간물 1포 복용 + 자기전 콜레올로지 빨간통 2알 복용 식단 : 아침 X , 점심일반식에 밥반공기만먹기, 저녁 밥X 반찬만 조금먹기 + 탄산먹고싶으면 콤부차 타서 먹음. 오늘 찍은 복부상태 입니다. 멍투성이네요 ... 첫날 찍은 복부 사진과 오늘 복부사진 입니다. 배에 힘을 아예 안줬는지 살짝 안줬는지 기억이안나서 아예 힘 풀고 찍은사진 ....

촉촉한 피부에 빠지세요: 놓칠 수 없는 10가지 보습 꿀팁 [내부링크]

가을은 시원한 바람과 단풍이 아름다움을 선사하지만 동시에 피부 건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화사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다음의 필수적인 모이스처라이징 팁을 따라보세요: 올바른 모이스춰라이저 선택: 피부 타입에 맞는 모이스춰라이저를 선택합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수성, 비코메도제닉 포뮬러를 선택하고, 건조한 피부의 경우 크림 또는 오일 모이스처라이저를 선택합니다. 촉촉한 피부에 바르기: 클렌징 후 물기가 있는 피부에 보습제를 발라 줍니다. 수분을 잘 잡아주어 수분이 빠르게 증발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세요: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된 보습제를 선택하여 태양을 보호하세요. 자외선 차단제는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기적인 각질 제거: 각..

전주 복부 지방 분해 주사 당일과 일주일 후 후기 (전주W한의원) [내부링크]

전주 복부 지방 분해 주사 맞은 당일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저의 배는 운동을 해도 탄탄한 올챙이배는 빠지지 않았습니다. 학생때부터 있었던 뱃살을 정리해야겠습니다. 둘째아이 출산후 빠지지 않아서 더 단단해진 뱃살에 옷도 점점 커지고 이제는 살을 정리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전주w한의원의 지방분해 주사는 제로핏이라는 명칭을 하고 있고 가격은 2만원 (vat제외) 2023년 12월31까지 라는 광고를 보고,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라 괜찮아서 방문을 하였습니다. 인바디를 잽니다. 많이들 해보셨겠죠? 원장님과 상담을 하고 인바디보고 설명해주십니다. 저는 체지방 7.6kg를 빼야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다음날에 2알씩 아침 점심 저녁에 먹으라고 주십니다. 다이어트 한약으로 만든 알약입니다. 처치실로 갑니다. 근육핏이라..

30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컬러립밥 헤라 센슈얼 누드밤 제니립밥 3가지 추천 [내부링크]

30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컬러립밥 추천 3가지 헤라 센슈얼 누드밤은 8free로 동물성원료와 광물성오일, 인공향이 함유되어있지않습니다. 식물유래왁스함유+ 식물유래향성분을 함유하고있어 입술도 정말 편안하면서 촉촉하고 컬러는 맑으면서 투명한듯 발려서 자연스럽게 데일리로 바르기 정말 좋습니다. 발림성은 진짜 촉촉 그자체입니다. 립스틱이아니고 컬러립밤이라 정말 촉촉하게발리고 입술이 편합니다. 발색은 진하지않고 투명한듯 맑게올라오면서 컬러감은 중간정도로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94스윙 / 174 뮤트핑크/ 365텀팅레드 발색이 정말 맑습니다. 진한 색감이아닌 맑은 색감의 컬러립밤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얇게 1~2번 정도 바르면 정말 맑게발기면서 입술은 촉촉하게 립밥을 바를수있습니다. 진하게 3~5번 덧발..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 리쥬란힐러화장품 [내부링크]

우리 피부에 재생주기라는게 있습니다. 이재생주기가 시간이 지나는만큼 재생주기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노화가 시작되는것입니다. 그렇기에 피부관리는 꾸준히 해주어야 합니다. TURNOVER AMPOUL DUAL EFFECT 리쥬란힐러 턴오버 앰플 듀얼 이팩트 (30ml) (성분에 대한 얘기는 늘 어렵긴 한데) 리쥬란힐러 턴오버 앰플 듀얼 이펙트의 핵심성분은 DOTDUAL PDRN으로 해양생물에서 추출한 세포 복원 물질인 PDRN을 리쥬란만의 기술로 모공 크기의 670분의 1크기로 정제하여 피부개선을 촉진하는 성분이라고합니다. * c-PDRN : 주름 지기 쉬운 피부 속 얕은 층을 케어 (피부특화DNA) *n-PDRN : 피부 근본을 잡아주는 피부 속 깊은 층을 케어 =하이드롤라이즈드디엔에이는 c-PDRN..

PX달팽이크림 닥터지 블랙스네일크림 PX에서 못사 [내부링크]

군마트 PX에서 스테디셀러로 꼽히던 닥터지 Dr.G의 블랙스네일 크림을 더이상 살 수 없게 되었습니다. 군복지단과의 판매계약이 해지됬다고 합니다. 10일 오늘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고운 세상 코스메틱은 이달부터 브랜드 닥터지의 5개 제품을 PX에서 납품하지 않고 있습니다. PX를 운영하는 국군복지단과 계약을 자진 해지했기 때문입니다. 시중가와 비교해 과도한 할인율을 적용해 PX에서 판매하는 입점 품목에 대해 시장 가격교란을 이유로 가격을 해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닥터지 관계자는 국군 복지단의 요청에 따라 충분한 소명자료를 제출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은 부분이 있다며 이에 자진 해약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군복지단과 판매해지된 닥터지 5개 제품은 블랙스네일크림, 레드블레미쉬멀티플루이드, 레드블레미쉬수..

피부와 영양 [내부링크]

피부와 영양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주요 영양소 : 3대 영양소 및 무기질, 비타민 영양소의 역할 ① 모든 생명체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영양을 섭취합니다. ② 신체는 영양분을 받아들여 몸 안에서 에너지로 만든 뒤 자신의 활동과 생명 유지에 이용합니다. ③ 인체가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영양소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및 물이 포함된 6대 영양소가 있습니다... Tip:) • 3대 영양소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4대 영양소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 5대 영양소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2주요 영양소 (1) 지방(Lipid) ① 생활에 필수적인 에너지원이며, 이용되고 남은 잔여분은 피하조직에 저장한다.② 체온조절에 관여하고 기름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