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buen의 등록된 링크

 sebu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5건입니다.

라벤더 효능, 효과 및 허브 활용 방법 [내부링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허브 중 하나인 라벤더 효능과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원산지는 지중해이고 30~60Cm까지 자라는 것이 보통이지만, 잘 키우면 90Cm까지 자란답니다. 화분에 키우는 화초 중 하나가 시름..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 및 납부시기 [내부링크]

소득이 있는 곳에 반드시 세금이 따르며 부동산도 예외는 아닙니다. 국세 중 하나인 종합부동산세 개념과 과세대상, 납부 시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부동산을 소유할 때 내는 세금 중 대표적인 것이 지방세인 재산..

재산세 납부 및 부과, 과세 기준일 [내부링크]

거주하는 지역의 지자체를 운영하는데 쓰이는 지방세 중 대표적인 재산세 개념과 납부, 부과 기준일에 대해 알아봅니다. 세금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구분됩니다. 국가에서 징수하는 국세와 시, 도 및 지방자치단..

농지취득자격증명 신청서 양식 [내부링크]

관련 법률 규정에 의한 전, 답 등 농지를 취득할 경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별지 서식인 농지취득자격증명 신청서 양식입니다.  논과 밭 등 농지는 경작을..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제외업종, 융자조건 [내부링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제외업종 및 융자조건에 대해 알아봅니다. 시장 경제의 침체, 코로나 19 감염병 등의 여파로 우리나라뿐 아니라 다른 나라도 힘들..

소득세 신고서(일반, 단순 경비율) 양식 및 작성 방법 [내부링크]

2011년 3월 개정된 [소득세법 시행규칙]에 따른 [별지 제40호 서식(1)] 소득세 신고서(일반, 단순 경비율) 별지 양식/ 서식 및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소득이 있는 곳에 당연히 세금이 따라 붙습니다. 가정..

김신우- 더 맨(The Man) 라이브 영상 [내부링크]

얼굴 없는 가수에서 벗어난 김신우 님의 더 맨(The Man)입니다. 2012년 KBS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부른 라이브 영상이네요. 90년대 중반 히트한 만화영화였던 아마겟돈의 '마리', '귀거래사'를 부른 가수 김신우..

굴업도 가는 방법/ 배 시간표 [내부링크]

한국의 갈라파고스라 알려진 굴업도 가는 방법은 덕적도에서 여객선을 타야 하며 날짜와 주말에 따라 배 시간표가 다릅니다. 서해의 보석 같은 섬 굴업도는 화산섬이며 한국의 갈라파고스라 불리기도 합니다. 사람..

자금출처조사 대상 및 배제기준(부동산 취득 시) [내부링크]

주택 등 부동산을 취득했을 때 취득한 돈이 어디에서 나왔는지 국세청(세무서)은 자금출처조사를 할 수 있으며 조사 대상 및 배제 기준을 알아봅니다. 나이도 어리고 직업도 불분명한데, 취득한 사람의 능력으로..

엑셀 금액 단위 변경 및 변환 방법 (천원 단위 표시)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데이터 문서의 금액단위를 천 단위 혹은 만단 위로 표시하는 변경 및 변환 방법을 알아봅니다. 엑셀을 이용해 작성하는 문서 중 매출 집계표, 방문객 숫자 등 금액 또는 숫자로 표시하는..

크릴오일, 건강기능식품? [내부링크]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았던 크릴 오일,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관리하는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는 카드 뉴스가 있어 알아봅니다. TV 홈쇼핑에서 인기있는 상품 중 크릴오일이 있..

동의서 양식 (공탁금 승낙서)- 공탁이란? [내부링크]

첨부하는 파일은 법원 공탁관에게 제출하는 공탁금 승낙에 대한 동의서 양식입니다. 규정된 서식이므로 빈 내용을 작성 후 인감증명서를 첨부합니다. 살아가면서 법과 관련된 사건, 사고는 피하고 싶지만 어쩔 수..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 업소 확인 방법 [내부링크]

식품안전정보 포털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 올라온 카드 뉴스 중 음식점 위생 등급제 개념과 지정업소 확인 방법을 알아봅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실도 그렇지만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로 외식 문화가 하루가..

시청률 순위-2020년 9월 지상파 TV [내부링크]

TV 시청률 순위 경쟁은 치열합니다.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 TV 등 채널 수도 많고 시청자는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리모컨 조작으로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지요. 방송국이나 프로그램 제작자 역시 시청률에..

풍도 바다루어 낚시 포인트-야생화 낙원 풍도 가는 방법 [내부링크]

즐겨 찾던 서해 섬 중 하나인 안산 풍도는 야생화가 많기로 소문난 섬이며, 조용하고 아늑한 곳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풍도 바다 루어 낚시 포인트와 가는 방법, 배 시간을 알아봅니다. 야생화의 낙원으로 불리듯..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중복, 수집보류, 요청완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개설하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등록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검색률이 가장 높으니 당연히 검색 등록을 해야겠지요. 웹마스터 도구에 웹페이지 수집 요청을 할 때 표시되는 수집중..

인터넷 쇼핑몰 순위(전자상거래 2020년 8월)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전자 상거래 사이트 중 상위 10위까지의 인터넷 쇼핑몰 순위를 알아봅니다. 쇼핑은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입니다. 일생을 살면서 먹고 입는 행위는 당연한 것이지요. 시장이나..

블로그 이름 추천 사이트- Namelix [내부링크]

블로그 이름과 도메인 명칭을 정할 때 단어를 조합해 추천하는 Namelix 사이트를 알아봅니다.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개설하면 도메인과 블로그 이름을 정해야 합니다. 한번 들으면 절대 잊히지 않을 이름을 갖는다..

전국 시,도별 인구 현황 통계 (내국인, 외국인)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의 인구 현황은 어떻게 될까요. 궁금함에 통계청 사이트에서 대한민국 전국의 시도별 인구 현황 통계를 알아봤습니다. 내국인과 외국인의 인구 현황도 구분되어 있더군요. 금년 통계는 없고 2019년..

엑셀 텍스트 수정- 셀 내용 편집 [내부링크]

오피스 프로그램 중 활용도가 높은 것을 꼽으라면 워드와 엑셀이 있습니다. 문서 작성이나 편집은 워드가 편하지만, 데이터가 포함된 문서 작성 시 엑셀 프로그램 활용도가 높지요. 엑셀 프로그램을 어느정도 다룰..

코로나 19 건강생활수칙 실천방법 [내부링크]

쉽게 잡히지 않는 코로나 19 감염병으로 너나 할 것 없이 힘든 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질병에 대처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건강생활수칙 자료를 올렸네요. 연일 언..

구글 크롬-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검색할 때 크롬 브라우저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확장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픽픽(Pic Pick) 화면 캡쳐 프로그램- 모자이크 처리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은 모자이크 기능이 포함됩니다. 프로그램에 따라 적용이 약간씩 다르지만 본인에게 맞는 화면 캡처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지요. 그중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사용자층이 두..

알캡처 다운로드 및 사용법-화면 캡쳐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그중 알약과 알집, 알씨 등 인지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캡처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알캡처 화면 캡쳐 프로..

엑셀 조건부서식 삭제(지우기) 및 관리하기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데이터 문서를 조건부 서식을 적용해 편집하면 시각적으로 보기도 좋고 비교하기도 수월합니다. 문서에 적용한 조건부 서식 관리하기 및 삭제(지우기) 방법을 알아봅니다. 조건부서식은..

쉐어하우스란?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공유경제 주거 플랫폼 중 쉐어하우스(셰어하우스)가 있습니다. 과거의 자취, 하숙을 연상할 수 있지만 뜻과 개념 자체가 차이가 있습니다. 자취, 하숙은 집 주인이 안채에 살면서 빈 방을 세를 놓고 화장실, 거실..

Green Day(그린데이) - Wake Me Up When September Ends [내부링크]

그린데이(Green Day)는 1986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결성된 3인조 펑크락밴드입니다. 오프스프링과 함께 펑크락의 대표 주자로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린데이 인기는 차고도 넘쳤지요. 빌리..

부처손(권백)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우엉, 둥굴레 등 한방차에 관심이 많은 요즘, 가깝게 지내는 지인이 부처손을 보내왔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바위손, 권백이라 하더군요. 부처손, 바위손 이라는 생소한 이름에 모양도 둥글둥글하니 큼지막하고 처..

무료 이미지 사이트-구글 이미지 에서 저작권 없는 사진 검색 [내부링크]

검색엔진의 선두주자인 구글을 통해 저작권 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검색 방법과 각 사진의 사용조건, 상업적 허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봅니다. 사이트나 블로그, SNS 등 인터넷에 글을 게시할 때 글의..

엑셀- 배경 넣어 인쇄 하기 [내부링크]

엑셀에서 작업한 문서를 인쇄할 때 밋밋하게 데이터만 나오는 것보다, 배경 이미지가 있다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문서 출력 시 배경 넣어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엑셀에서 문서를 만들 때 각 위크시트..

포토스케이프 X 사진 편집 프로그램- 액자 사용법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버전은 크게 분류하자면 3.7 버전과 X 버전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사진뷰어, 사진 편집, 여러 장의..

포괄양도양수 계약서 양식 [내부링크]

상가건물, 모텔, 호텔 등 상업 부동산 매매계약을 체결할 때 건물에 대한 부가세가 발생합니다. 법률에 따른 정당한 세금이기에 당연히 내야 하는 세금이지요. 부동산 매매계약에 별도의 특약이 없는 한 매수인이..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X 버전과 3.7 이미지 [내부링크]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층이 두터운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방법과 3.7 버전 및 포토스케이프 X 버전의 시작 이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사진편집 프로그램' 검색어만 입력해도 수많은 프로그램..

국가별 범죄율 순위 (우리나라 순위는?) [내부링크]

국가별 범죄율 순위는 어떨까요. 그중 우리나라는 몇 위쯤 차지하고 있을지 궁금하던 차 가끔 방문하는 사이트가 있어 확인해 보았습니다. 얼마 전 게시한 서울 집값 순위를 알아본 "NUMBEO"라는 생활비, 삶의 질,..

엑셀 조건부서식-색조 지정 숫자 표시 [내부링크]

엑셀을 이용해 작성한 판매실적 등 데이터가 포함된 문서를 색조 지정을 통해 숫자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든 문서라도 숫자만 표시되어 있다면 눈이 어지럽겠죠. 엑셀로 작업..

소독제 만들기 및 집안 소독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생활방식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방역의 생활화는 집안 소독 청소도 포함되겠지요. 집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독제 만들기 방법을 알아봅니다. 질병관리본부 사이트에 흔히 사용하는 청소 세제..

둥굴레차 효능 및 만드는 법 [내부링크]

건강한 생활에 관심이 많아져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을 찾던 중 둥굴레차 효능이 좋고 만드는 법도 간단하다 하여 접한 지 어언 1년이 되어가네요. 둥글레차 효능은 어떤지 몰라도 만드는 법은 포기했습니다. 시도..

한글 입력 시 파란 배경 오류-구글 크롬, MS엣지 비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 글을 작성하려고 보니 한글 입력할 때 파란색 박스가 뜨더군요. 영어나 숫자는 파란색 박스 없이 표시되는데 말입니다. 이게 뭔 일인가 싶어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여러 전문가의 조언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조건-팩트체크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수그러드는 듯하더니 더욱 심해져 기승을 부립니다. 전국적인 확산 속도가 예사롭지 않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하는 것이 아닐지 염려가 됩니다. 일부 지역은 2.5단계로 격상했지요. 2단계만..

검색엔진 순위-국내 점유율 [내부링크]

국내 검색엔진 순위, 점유율이 어떻게 될까요. 내 블로그도 검색이 잘 안되는데 뭔 오지랖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알아봤습니다. 그 많던 검색 포털은 다 어디로 가고 이제는 몇 군데 없네요. '인터넷트렌드'사..

엑셀 조건부서식-막대그래프(데이터막대)만 표시하기 [내부링크]

엑셀 조건부 서식 기능 중 데이터 막대(막대그래프)를 나타내는 방법은 값이 입력된 셀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셀에 입력된 값과 함께 표시되는 방식이지만, 데이터 막대(막대그래프)만 따로 별도의 셀에 나타낼..

내용증명 양식-부동산 관련 [내부링크]

분쟁이 발생했을 때 조금이라도 유리한 증거를 만들고자 일정한 규칙이 적용된 내용증명 양식/서식으로 사실에 입각한 내용을 작성해 상대방에게 보냅니다. 법적으로 효력은 없다지만 보내는것 만으로도 상대에게..

엑셀 조건부서식-막대그래프 만들기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문서를 조건부서식을 적용해 막대그래프를 만들어 표현한다면 더욱 보기가 좋겠지요. 실적이라던가 매출현황 등 데이터화 되어있는 문서라면 셀 안에 표시되어 있다면 금상첨화일 겁니다..

루어낚시 포인트-지도(덕적도 자섬) [내부링크]

덕적도에서 약 14Km 거리에 있는 '지도'라는 자그마한 섬이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서는 '옹진군 지도'로 검색해야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네요. 행정구역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백아리에 들어가네..

토지사용승낙서 양식/의미 [내부링크]

임야 또는 전, 답 등 토지에 투자하려고 부지런히 알아보다가 정말 마음에 드는 땅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헌데, 도로까지 연결이 안 되 남의 땅을 밟지 않으면 걸어서는 물론이고 차량 통행이 불가능한 땅이면 미..

The Offspring(오프스프링) - Why Don't You Get A Job? [내부링크]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펑크 락 밴드 오프스프링(The Offspring)을 기억하시나요.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었죠. 이후 그린데이(Green day)와 함께 펑크락을 대표하던 밴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

코로나19 예방수칙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은 코로나 19 때문에 걱정이 많네요. 수그러드는 듯하다 또다시 번지고 있으니 큰일입니다. 안전 안내 문자만 하루 평균 10개 이상은 받는 것 같네요. 학교에 가지 못하는 학생도 그렇고 경제활동도 그렇고..

계란(달걀) 산란일자 표시방법 [내부링크]

계란(달걀)은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요리 재료입니다. 찜은 물론 계란후라이는 거의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이죠. 음식점이나 주점에서 술한잔 곁들일 때 기본 안주로 많이 나오는 계란(달걀) 찜은 매운..

[루어낚싯대]스피닝 로드 제원 보는법 [내부링크]

루어낚시를 즐기는 사람은 대부분 아는 사실이겠지만, 짚어보는 의미에서 루어낚싯대 제원 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스피닝릴을 장착하는 스피닝 로드와 베이트릴을 장착하는 베이트 캐스팅 로드는 엄연히 다릅니..

조항조-거짓말 [내부링크]

온 나라가 요즘 트로트 열풍입니다. 지상파는 물론 종편에서도 트로트 가요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요. 언제 거품이 꺼질지 모르겠지만 고무적인 현상으로 봅니다. 그동안 국내 가요계는 아이돌 위주의 노래로 도배..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방법 [내부링크]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 방법은 다양합니다. 간단하게 포털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고, 사용 중인 컴퓨터에서 명령어 입력으로 확인이 가능하지요. 글에 앞서 ip주소 개념부터 알아봅니다.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기..

귀농 절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도시에서 생활하는 사람들 중 귀농을 꿈꾸는 사람이 많습니다. 복잡한 도시생활에 치인 것도 있고, 은퇴 후 한적하고 여유로운 삶을 만끽하려 귀농귀촌을 생가하지요. 하지만 농촌도 엄연한 삶의 현장입니다. 막연..

치매 초기증상/원인 [내부링크]

치매는 어느 누구도 안심하고 넘어갈 수 있는 질병이 아닙니다. 65세 이상 노년층에서 5~10%의 유병률을 보이고 있고, 새로운 치매환자가 7초당 1명씩 발생한다니 과연 자신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그..

씨리얼(온나라) 부동산 정보 포털 [내부링크]

씨리얼(SEE: REAL)은 LH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과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부동산 정보 공공 포털입니다. 먹는 씨리얼이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 예전에는 온나라 부동산 포털..

엑셀-나란히 보기(창 정렬) [내부링크]

엑셀에서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여러 개의 파일을 열어놓을 때가 있습니다. 데이터를 비교분석 하려면 비슷한 문서를 동시에 열어놔야 합니다. 모니터를 여러대 설치해서 봐도 되지만 공간 차지가 너무 심하겠죠...

치매 뇌조직은행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으면서 질병이 하나씩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마치 가전제품 오래 사용하면 고장 나듯이요. 질병 중 절대 피하고 싶은 것 중 하나가 치매일 겁니다. 본인도 고생이지만 주위에 끼치는 영향..

제소전 화해신청서 양식/서식 [내부링크]

제소전 화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정 형식의 양식에 작성해야 합니다. 법원에 제출하는 건데 대충 끄적일 수는 없겠지요. 법률에 규정된 서식은 아니지만 법원 제출용으로 사용하는 제소전 화해신청서 양식은 있..

스피닝릴, 베이트릴 차이점 [내부링크]

루어낚시를 오랜 시간 즐기면서 느끼지만 낚시가 점점 고급 스포츠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장비도 점점 좋아지지만 가격은 장비에 비해 턱없이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꼰대정신에 입각해 "나 때는 말이야....

서울 집값 순위 (세계 부동산 가격 지수)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주택 등 집값이 비싸다고 연일 언론에 보도됩니다. 널뛰는 부동산 가격 잡겠다고 정부에서도 강력한 대책을 줄줄이 발표하고 있지요. 과연 서울 집값이 어떻기에 그럴까요. 세계의 수많은 도시 중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활용방법 [내부링크]

개업 공인중개사에게 의뢰해 매매, 임대(전세, 월세) 등 거래가 이루어졌을 때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부동산 중개보수 입니다. 토지, 주택(아파트, 오피스텔 등), 상가(업소, 건물..

부동산 매매계약서 영문 양식 [내부링크]

우리말에 어색한 외국인과 부동산 매매계약을 체결한다면 어떨까요. 만국 공통어로 영어가 쓰이니 만큼 영어에 익숙하다면 상관없다지만, 일상 대화도 아니고 문구 하나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매매계약서라면 난감..

PC방에 붙어있는 웃픈 어록 [내부링크]

지인이 가입한 밴드에 올라온 PC방에 붙어있다는 어록인데 가슴이 짜안~ 합니다. 웃긴데, 왠지 그냥 웃기에는 생생한 현실감이 듭니다.ㅎ 말 그대로 웃프네요. 웃픈 어록 보고 자괴감에 빠지면 안됩니다. 해당되지..

베니키아 호텔 예약 방법 [내부링크]

절정의 휴가 시즌도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본래는 이렇게 말하는 것이 정상인 시기이지만, 금년은 조금 암울하지요. 특히 관광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더욱 그럴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행에 있어서 중요하..

엑셀 배경 넣기/지우기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뭔가 허전할 때 가 있습니다. 근사한 배경이라던가 무늬가 있으면 한결 산뜻할 텐데 말입니다. 엑셀 워크시트에 간단하게 배경 화면을 넣거나(지정) 지울 수(삭제)할 수 있습니다...

산세베리아 꽃, 다시 볼 수 있을까 [내부링크]

10여 년의 세월을 같이 살아온 산세베리아가 어제 운명했습니다. 한때는 향기로운 꽃도 보여주었던 녀석인데 그만... 2014년 처음으로 꽃을 보여주고 그 뒤로 간간히 피었었죠. 그러던 산세베리아가 관리 소홀로..

계약금 이란? (반환 및 위약금) [내부링크]

부동산을 거래하고자 할 때 매도인과 매수인이 매매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이 지불되어야 비로소 한고비를 넘습니다. 임대차일 경우 임대인(건물주)과 임차인(세입자)이 되겠지요. 계약금이 건네갔다고 끝일까요..

권리금 계약서 양식 [내부링크]

도심지 상가의 대부분은 권리금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상권이 좋고 매출이 잘 나오는 상가는 당연히 권리금이 비쌀 것이고, 인테리어 시설이 잘 되어있는 곳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상가는 권리금을 요구할 것입니다..

권리금이란? [내부링크]

창업을 하려고 상가(식당, 노래방 등)를 알아보면 대부분 권리금이 붙어있습니다. 왠지 생돈 나가는것 같아 억울한 분도 있을 겁니다. 역으로, 운영하고 있는 상가를 이전하려고 할 경우 개업 공인중개사에게 물건..

pdf 편집,변환 프로그램- ezPDF 에디터 [내부링크]

pdf파일은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파일 형식입니다. 신문, 잡지 등 원본 문서의 글꼴이나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문서 그대로 출력을 해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죠. pdf파일의 장점은 많습니다...

리쌍-내 몸은 너를 지웠다 [내부링크]

질풍노도의 시기에 유행했던 장르가 락이라 그런지 힙합은 크게 즐기지 않았습니다. 다만 바비킴이 활동했던 부가킹즈와 리쌍 음악은 자주 들었던 것 같네요. 힙합이 대세인데 뭐라할지 모르지만, 개인적인 취향이..

엑셀 인쇄영역 설정/해제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으로 문서작업을 할 때 데이터가 많다면 한없이 길어집니다. 또한 늘어나는 데이터를 계속 입력하기에 그 양이 장난이 아니죠. 작업한 문서에서 필요한 데이터만 인쇄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료 동영상 사이트 (저작권 없는 사이트) [내부링크]

저작권 없는 무료 동영상/이미지 사이트는 많습니다. 검색창에서 약간의 정성을 들여 검색하면 다양한 사이트가 검색되지요.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 동영상 제작 등 게시물 작성이나 동영상 업로드를 위해 수요가..

걷기운동과 보폭 넓혀걷기 '10Cm 더' 효과 [내부링크]

운동 중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이 걷기 운동 아닐까요. 다른 운동과 비교하면 준비할 것도 적고, 비용도 거의 안 들이고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걷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할 수 있..

전입신고 기간/인터넷 방법 [내부링크]

사는 곳을 이사할 경우 필수적으로 전입신고를 합니다. 전입신고는 원칙적으로 새로운 거주지에 이사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해야지요. 이사한 곳 읍, 면, 동사무소(행복주민센터)에 주소지 변경 및 등록을 위한..

엑셀 인쇄영역(반복할 행) 설정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은 실생활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회사 업무뿐만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문서 정리나 표를 만들 때 즐겨 찾는 프로그램이지요. 오류도 적을 뿐더러 기능도 확실히 뛰어나서 그렇겠지요. 엑셀에서 긴..

엑셀 틀고정 설정/취소 방법 [내부링크]

엑셀에서 문서 작업 양이 많아 길어지거나 옆으로 넓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첫열이나 첫 행에 제목을 설정하지요. 만들어진 문서에서 원하는 항목을 찾다 보면 첫 행이나 첫 열이 보이지 않아 제목 표시가..

부동산 교환계약서 양식/작성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계약 방법 중 교환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당사자가 소유한 부동산을 맞바꾸는 부동산 매매계약이지요. 대부분의 매도인은 현금 계약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피치 못할 사정이 있거나 마음에 드는 매물..

네잎클로버 꽃말-행운? [내부링크]

블로그명이 '세잎 클로버'다 보니 최소한 클로버가 뭐하는 꽃인지는 알아야겠다는 일념으로 부지런히 자료를 뒤집니다. 그러다 오늘 재미있는 사실을 알았네요. 진실인지 아닌지는 정확히 모르겠고, '나무위키'에..

Gotthard(고타르) - One Life One Soul [내부링크]

Gotthard(고타르? 가타드?)는 1992년부터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스위스 정통 락밴드입니다. 나이 먹어도 활동하는 다른 나라 락밴드 보면 부럽습니다. 인기는 어떨지 몰라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오래된 연륜만..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다음, 네이버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등 제출할 필요성이 있는 글을 작성함에 있어 내용의 참신함과 전체적은 구성도 중요하지만 글자 수 도 빠질 수 없습니다. 아무리 잘 쓴 이력이라도 분량이 적다면 그것도 문제죠. 과거처럼 펜으로 쓴..

손 없는 날, 손 있는 날-뜻/유래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성인이 된다는 것은 언어적인 측면에서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어휘 숫자도 늘고, 특별한 뜻과 의미를 지닌 단어를 사용하기도 하지요.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손 없는 날, 손 있는 날 이란 단어를 자주..

위스키 온더락(Whisky on the rock)-최성수 [내부링크]

제 노래방 애창곡 중 하나가 최성수 님의 위스키 온 더 락(Whisky on the rock)입니다. 근데... 듣기에는 쉬워 보이는데 어렵습디다. 따라 부르기는 괜찮은 것 같은데 혼자 부르기 어려워요. 제가 음정, 박자가 약..

워드(MS) 글자수 세기-확인 방법 [내부링크]

문서 편집 프로그램은 종류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한컴오피스의 한글, MS 오피스의 워드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부터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종류까지 참으로 많네요. MS 오피스 워..

앱체크-안티 랜섬웨어 프로그램 사용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수로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 안티 바이러스가 있지요.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는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랜섬웨어를 잡아주지만 약간은 부족함을 느낄 겁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정부24 홈페이지-민원서비스 [내부링크]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빈도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축물대장 등 각종 민원서류를 무료로 열람 또는 발급받..

가보고 싶은 섬-온라인 예매/배표 예약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낚시를 좋아하고 바다를 좋아하기에 봄부터 가을까지 끼고사는 어플이 "가보고 싶은 섬"입니다. 한국해운조합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대한민국 북단 백령도부터 남단에 위치한 제주도까지 바닷길을 안..

민원24 홈페이지-서비스 종료 안내(정부24 통합) [내부링크]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민원 24 사이트를 대부분 아실 겁니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각종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죠. 대부분 무료로 인터넷 열람 및 발급을 받을 수 있었습..

엑셀 2016-날짜, 요일/ 한자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엑셀 문서로 작업하다 보면 날짜 및 요일은 기본적으로 들어가지요. 숫자로 표시되거나 한글, 또는 영문으로 표시되지만 한자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날짜 값에서 요일을 따로 표시하려면 별도의 셀에서 셀..

음유시인 이환천-해학넘치는 시 [내부링크]

이환천 시인을 아시나요. 시?라고 하기에는 지나치게 짧고, 위트가 넘치는 음유시인으로 유명하죠. 짧고, 어찌 보면 어처구니없다고 구박할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좋네요. 한 문장에 인생인 느껴집니다.ㅎㅎ 인스..

농지연금이란?(농지연금 가입조건/신청 자격) [내부링크]

사람은 살아가면서 노후가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사회보장제도가 잘 되어있어도 노후가 염려되고 근심스러운데, 제도적으로 미흡하다면 더욱 그러하겠죠. 물론 재정적으로 여유롭고 건강한 노후를 맞이한다면 더할..

농지은행이란?(농지은행 매입/위탁조건)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 열풍이 부는 시기에는 너도나도 개발이 덜된 농어촌으로 달려갑니다. 개발이 될만한 농지나 임야를 미리 사 두어서 투자수익을 얻기 위해서죠. 주변에서 논, 밭, 과수원, 임야 등 부동산 투자로 많은..

바비킴 - Reason(리즌) [내부링크]

여차 저차 한 사정으로 잊혀진 가수 중 바비킴이 있습니다.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션이죠. 본명이 김도균 이랍니다. 2살에 아버지를 딸 미국으로 이민 가서 살다가 20살 때 한국으로..

근저당권 말소등기-뜻/신청 절차 [내부링크]

성인이 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거의 다 근저당권을 알 겁니다. 정확한 뜻과 개념은 몰라도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대충은 압니다. 은행에서 담보대출을 받을라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근저당권 설정이니까요...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설치하는 것 중 하나가 최적화 프로그램일 겁니다. 사용자가 많은 만큼 다양한 최적화 프로그램이 있지요. 요즘 스타일 답지않게 모양새는 좀 빠지지만 성능 좋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고클린..

임야도 인터넷 열람 및 무료 발급-정부24 [내부링크]

토지 정보를 확인할 때 필수 서류 중 하나가 임야도(지적도)입니다. 본인이 소유한 임야나 관심 가는 토지의 임야도를 열람 또는 발급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민센터 또는 지자체 관공서에서 발급받..

문갑도 낚시 여행-루어낚시 포인트(갯바위) [내부링크]

나는 섬과 낚시를 좋아한다. 그중 바다(섬)에서 즐기는 뚜벅이 루어낚시를 특히 좋아한다. 내가 자주 가는 곳 중 문갑도가 있다. 인천 옹진군 덕적면 문갑리에 해당한다. 인천에서 출발해 배를 두 번 타야 하는 불..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요율표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 임대, 교환 등 공인중개사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질 경우 비용이 발생합니다. 여러 가지 명칭이 있죠. 과거에는 복비라 했고 법률에 따라 중개수수료라 칭했습니다. 2020년 현재 중개보수가 정확한 명..

무료 이미지 사이트-픽사베이(Pixabay) [내부링크]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이미지를 활용한 글쓰기가 많습니다. 가지고 있는 사진이 많다면 상관없지만, 게시글과 어울리는 이미지가 없다면 난감하죠. 저작권 때문에 다른 사이트의 이미지를 도용하면 저..

픽픽-화면 캡쳐 프로그램/이미지 편집 사용법 [내부링크]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많이 하는 작업 중 하나가 화면 캡처일 겁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알캡쳐, 픽픽, 반디캠, 칼무리 등등 다양한 어플이 있지요. 그중 픽픽 캡쳐 프로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무료 발급)-정부24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것이 보통이나, 요즘은 클릭 몇 번으로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발급 받을수 있네요. 주민등록등본도 마찬가지 입니다. 과거에는 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정부24(무료 발급) [내부링크]

장마전선 북상으로 비도 많이 오고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안전관리에 유념해야겠네요. 올해는 정말 비가 많이 옵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초본 등 민원서류를 이제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클릭 몇..

엑셀- 분수입력 및 표시 방법 [내부링크]

엑셀 프로그램으로 작업할 때 수시로 적용해야 하는 것 중 분수입력이나 분수표시가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입력했는데 뜬금없이 날짜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5를 입력하면 '1월 5일'같이 날..

대법원 경매-사건검색 및 경매정보-사이트 이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 때문에 난리가 아닙니다. 서울 집값이 시끄러워 연일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지요. 재테크의 일환으로 경매에 관심이 많은 시기입니다. 경매 관련 사이트는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그중 무료로 이용할..

[루어낚시]쇼크리더란? [내부링크]

배스 루어낚시는 주로 나일론이나 카본 라인을 쓰지만 바다루어낚시에서는 합사(PE) 라인을 많이 사용합니다. 말 그대로 여러가닥의 실을 꼬아서 만든 것이 합사라인이고 4 합사, 8 합사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엑셀-표만들기 및 테두리선 그리기 [내부링크]

MS Office Excel(엑셀)을 이용해 우리는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함수를 이용해 계산을 쉽게 할수있고, 수식 표을 만든다거나 간단한 문서 작업도 할 수 있지요. 엑셀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

짊어질수 없는 역사는 아집이다-웹소설 중 [내부링크]

눈이 안 좋아져 종이로 된 책보다는, 웹소설을 자주 봅니다. 웹소설의 장점은 활자 크기를 늘릴수 있다는 것이지요. 물론 눈 건강에는 안좋겠지만.. 요즘 킬링타임용으로 보는 웹소설이 있습니다. 오가는 길에 재..

Nirvana(너바나) - The Man Who Sold The World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락밴드 중 너바나(Nirvana)가 있습니다. 얼터너티브 락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전설적인 락밴드죠. 너바나는 번뇌와 고뇌가 소멸한 상태를 말하는 불교 용어라네요. 열반(니르바나)의 영어식 표현이..

프린스-퍼플레인(Prince - Purple Rain) [내부링크]

마이클잭슨과 함께 팝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던 프린스입니다. 좋은 곡이 많지만 저에게 가장 와 닿았던 곡이 퍼플레인 이지요. 뮤직비디오는 약간 야했던 것으로 기억나네요. 개인적으로 프린스를 더 좋아했던 것..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자동 생성 및 갱신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한 글이 조금 늘어나 사이트맵(site map)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개설한 지 얼마 안돼 검색량은 극히 미미하지만 앞으로를 위한다는 명목이지요. 티스토리는 네이버, 구글, 빙 등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신 에디터-본문 내 제목, 본문, 인용 차이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쓰기를 할 때 신 에디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한 사람들은 구 에디터가 기능도 많고 편하다고 하지만, 본인은 초짜이다 보니 새로운 에디터를 큰 어려움 없이 사용하고 있네요...

세잎클로버 꽃말과 의미 [내부링크]

저희 블로그 명칭이 '세잎 클로버' 입니다. 거창한 의미가 있거나 그런건 아니고,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무언가를 좋아하는 것은 각자의 취향이니까요. 클로버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네잎클로버 입니다...

식용꽃(먹는 꽃) 종류 및 요리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건강 레시피로 식용꽃을 활용한 먹는 방법이 많이 소개됩니다. 우리가 먹을 수 있는 꽃은 얼마나 될까요. TV프로그램에서도 다양하게 소개되고, 그 외 건강식과 관련해서도 요리법이 넘쳐나지요. 사실 본인..

엑셀 암호설정/해제 방법 [내부링크]

업무를 보거나 정리를 할때 MS Office 엑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혼자서 사용하는 PC라도 중요한 문서일 경우 암호설정(패스워드)을 해 놓는다면 안심이 되겠죠. 설령 다른 사람이 저장해 놓은 엑셀문서를..

티스토리 예약발행-글쓰기 팁 [내부링크]

블로그 글쓰기는 가급적 1일 1포스팅이 좋다고 합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이기 때문에 정확한 이유는 모르지만요. 다른 분들이 좋다 하니까 충실히 따르려고 노력하고 있네요. 블로그 글을 작성하다 보..

혼술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술은 보통 친구, 동료들과 마시거나 회식에서의 음주문화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혼자 술을 마시면 괜히 뻘줌해서 두리번 거리거나 볼거리를 찾아 시선을 처리했죠. 하지만 요즘은 혼술이 합리적이라는 사람도 있고..

인터넷 속도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테스트 [내부링크]

대부분 가정이나 회사에서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이제는 인터넷이 없으면 답답한 세상이 되었지요. 잘 넘어가던 페이지가 갑자기 느려지거나 끊어져서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한국정보화..

우엉차 효능-여러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아져 여러가지를 알아봅니다. 그 중 손쉽게 할수있는 것이 흔히 마시는 커피 대용으로 건강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처음으로 시작한 것이 녹차, 다음에 둥글레차, 요즘은 둥..

우유니 소금사막-하늘과 맞닿은 환상적인 비경 [내부링크]

예전에 TV 다큐프로그램에서 보았던 우유니 소금사막이 생간난다. 달리 우유니 소금호수 라고도 한다. 남미 볼리비아에 있는 소금으로 뒤덮인 사막이며, 언젠가는 꼭 한번 가보고싶은 곳이다. 우유니 소금사막의..

루어낚시)쇼크리더 매듭법-FG노트 [내부링크]

바다루어낚시에서는 주로 합사라인을 사용합니다. 갯바위 워킹, 선상 루어낚시 대부분 합사라인을 쓰지요. 합사라인이 나일론이나 카본라인보다 강도가 좋고 늘어나지 않는 장점이 있는반면 단점도 존재합니다. 나..

제주 글라스하우스-지포 뮤지엄(ZIPPO) [내부링크]

비도오고 한가하니 예전에 방문했던 지역, 사진을 들여다 봅니다. 인상깊었던 곳중 제주도에 위치한 글라스하우스 입니다. 건물명칭대로 외관이 유리로 되어있죠. 글라스하우스 내에 지포(ZIPPO)가 있네요. 저두..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및 등록 방법 [내부링크]

2020년 6월 부터 어플을 이용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PASS(패스)인증앱을 이용해 등록 및 발급 받을 수 있지요.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패스(PASS)어플..

미성년자 나이(2020년 기준) 계산방법 [내부링크]

오늘같이 비가오는 날에는 술이 고프다는 분이 많습니다. 술맛을 아는 미성년자도 마찬가지겠죠. 유흥업소나 편의점 등 술, 담배를 판매하는 곳에서는 특히 조심해야 할 것 같네요. 간략하게나마 미성년자 기준 나..

백만송이 장미-러시아민요, 라트비아 원곡 [내부링크]

심수봉님이 번안해서 히트한 '백만송이 장미' 입니다. 음악프로 복면가왕에서도 하현우님이 많은 감동을 주기도 했지요. 그 외에도 다수의 가수가 불러 익숙한 백만송이 장미 네요.. 개인적으로 저역시 상당히 좋..

루어낚시 다닐때 최애 소프트웜-배스어세신 [내부링크]

루어낚시를 90년대 말부터 했으니 벌써 20년이다. 강화 교동도 고구저수지에서 지그헤드에 그럽웜으로 베스잡는 분을 보고 눈이 돌아 집에오자마자 바로 루어장비를 장만했으니.. 배스라는 물고기도 그때 처음 알..

Somewhere over the Rainbow - Israel "IZ" Kamakawiwoʻole [내부링크]

블로그개설 첫 글입니다. Somewhere over the Rainbow 입니다. 가수는 "Israel "IZ" Kamakawiwoʻole" 이즈라엘 카마카위올레 하와이의 전설적인 가수이자 독립운동가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