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ondhoon의 등록된 링크

 secondh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고령자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대상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에서는 고령자의 고용촉진 및 고용안정을 위해 2023년 2분기(4.1~6.30)에 해당하는 고령자 고용지원금을 지원받습니다. 이에 따라 사업주는 2023.7.3(월) ~ 23.7.31(월)까지 고령자 신청지원금을 신청을 받습니다. 지원금 신청은 필수 제출 서류 및 60세 이상 근로자 명부 및 월별 임금대장을 첨부하여 온라인 신청 및 사업장 주소 관할고용센터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고용지원금 신청에 차질이 없도록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하기 고령자 고용지원금이란 고령자 고용지원금은 신청 분기 월평균 만 60세 이상 근로자 수가 직전 3년 평균보다 증가한 경우 증가인원 1명당 분기 30만 원을 최대 2년까지 지원(총 240만 원)합니다. 고령자..

소규모 사업장이라면 사회 보험료 지원 받을 수 있어요. [내부링크]

여러분께서 아래 질문에 모두 해당된다면 사회보험료 지원(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랄게요. ① 총 근로자 수가 10명보다 적은 회사를 운영하고 있거나, 근무 중이신가요? ② 회사에서 받거나 주는 월평균보수(급여)가 260만 원보다 적나요? 어떻게 지원받을 수 있나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신청하면 사업주가 월별보험료를 기한 내에 납부했는지 확인한 뒤, 그다음 달 보험료 지원금을 뺀 나머지 금액만 고지돼요. 지원신청일 직전 6개월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을 취득한 이력이 없는 사람만 신청할 수 있어요. 얼마나 지원받게 되나요?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 80%가 지원됩니다. 사업주와 근로자가 지원받는 금액이 다르며 각각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이런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어요 ..

어버이날 선물 추천 및 주의할 점 [내부링크]

이제 곧 가정의 달인 5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여러분은 어버이날 하면 어떤 선물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카네이션과 용돈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어린 시절에는 색종이로 만든 카네이션 한송이 달아 드리는 것만으로도 부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셨는데 이제는 성인이 되어 사회에 나가고 직접 돈을 벌고 있으니 조금 더 특별한 선물을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래서 올해는 좀 더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1. 현금선물 저는 개인적으로 현금선물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성의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저희 부모님께서는 오히려 다른 선물보다도 현금을 훨씬 선호하시는 편이시더라고요. 특히나 다가오는 어버이날처럼 기념일에 드리면 더더욱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역시 현금만 한 선물이 없구나 라는 생각이..

종합 소득세 신고 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4월이 되면 매년 많은 국민들이 세금신고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국민의 의무이자 동시에 책임이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신고를 처음 해보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포함한 주의사항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무엇인가요? 종합소득세 신고는 연말정산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 부동산 소득, 이자소득 등 모든 소득을 종합하여 세금을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연말정산은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종합소득세 신고는 모든 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세금을 덜 내거나,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언제인가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은 5..

어린이날 선물 미리 준비하고 고르는 법 [내부링크]

어린이날 하면 여러분은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어린이날이 다가오면 부모님들의 고민이 깊어집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장난감과 부모님들이 사주고 싶은 장난감 사에서의 갈등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번 어린이날도 곧 얼마 남지 않아서 더더욱 어떤 선물을 해줘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그래서 선물 미리 준비하고 고르는 법에 대해서 맞춤형 어린이날 선물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1. 아이에게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장난감 가게 앞에만 가도 눈이 휘둥그레지는 아이들이지만 막상 사달라고 하는 것마다 다 사줄 수는 없겠죠. 그럴 땐 부모님께서 먼저 나서서 우리 아이가 뭘 좋아하는지 파악하시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미니카 세트나 RC카를 추천드리고, 소꿉놀이를 좋아하는 ..

첫 차 구매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 [내부링크]

자동차 구매 과연 좋은 선택일까요? 첫 차를 구매하기 전에 다음 3가지를 참고해 보셔서 이왕이면 똑똑하는 게 좋잖아요.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가 꼭 필요한가? 천만 원짜리 차를 구매한 후 5년 동안 잘 사용하고 다시 판매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유지비용으로 나가는 취등록세*, 자동차 보험료, 유류비, 통행료, 주차비 등 모든 비용을 다 합쳐 월 30만 원 정도가 나옵니다. * 신차의 경우 차값의 약 7% 내외이고, 중고차는 출고가와 연식에 따라 할인을 받습니다. 60개월 동안 30만 원씩 빠져나간 유지비가 총 1800만 원이고 여기에 차 구매 비용인 천만 원을 더하면 5년간 총 2800만 원을 사용한 것으로 계산할 수 있어요. 자동차를 판매할 때 꼭 고려해야 하는 '감가상..

해외 데이터 사용시 더 경제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무 생각 없이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요금 폭탄 맞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었을 겁니다. 조금만 알아보면 유심과 로밍 중 여러분의 상황에 가장 맞는 합리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과언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통신사 로밍 장점 : 한국에서 쓰던 유심과 번호를 그대로 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를 놓치지 않을 수 있어요. 단점 : 현지 유심을 사서 끼우는 것보다는 조금 더 요금이 비쌀 수 있습니다. 로밍은 별도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이 때는 다음과 같은 요금이 적용돼요.(방문한 국가나 개인의 상황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합리적으로 로밍을 사용하려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는 게 좋습..

긴급 생활비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3월 27일 정부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긴급 생활비 대출 상품을 출시합니다. 연 최대 100만 원까지 빌릴 수 있는데요. 이 상품에 대해 해당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조건 신용평점 하위 20%(신용점수 700점~740점) 이하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처음에는 50만 원을 우선 빌려주고, 이자를 반년 이상 성실하게 냈을 때 추가로 50만 원을 더 빌릴 수 있어요. 단, 병원비로 쓸 경우네는 100만 원을 한 번에 빌릴 수 있습니다. 이자가 높다는 의견도 있어요 연 15.0%의 이자를 내야 합니다. 저축은행의 평균 대출금리가 15% 정도이며, 정부가 운영하는 다른 정책상품의 금리가 16%인 것을 감안해 15.9%로 측정했습니다. 더 낮게 이자를 매기면 형평성의 ..

주 69시간 근무제 시행시기 및 구체적인 방안 [내부링크]

지난 3개월 전 정부는 주 52시간 폐지를 고민하기 시작했으며 근로시간제를 바꾸기로 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내용은 주 52시간에서 주 69시간 근무제에 대해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 달라지나? 지금은 1주일 단위로 52시간(기본 40시간 + 최대 연장근로시간 12시간)을 넘었는지 체크하는 방식입니다. 이것을 한 달이나 분기, 반기, 연 단위로 계산을 한 뒤 나중에 평균을 내서 주 52시간을 넘으면 안 되는 것으로 바꾸려고 해요. 일이 몰릴 때는 집중해서 오래 일하고, 대신 쉴 때는 장기휴가 등을 마음 편히 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입니다. 그럼 일주일에 52시간 이상 일할 수 있게 되는 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혜택좋은 청년도약계좌 무조건 들어야할까? [내부링크]

5년 동안 유지할 자신이 있을 때만 이득이에요 청년도약계좌는 만 19세 ~34세 청년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자신의 소득에 따라 지원을 받는 규모는 다르지만, 5년 동안 70만 원씩 납입하면 정부의 지원금이 더해져 만기 시 5000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어요. 은행이 더해주는 금리와 나라에서 보태주는 금액까지 합치면, 시중 적금과 비교해 어마어마한 금리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건만 된다면 무조건 가입하는 게 이득이라 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계좌를 드는 건 옳지 않습니다. 무조건 이득이 아닌 이유는 5년 동안 끊이지 않고 매월 70만 원씩 매년 840만 원씩 납입하는 게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한 뒤 ..

자주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유형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요즘 자신이 금융회사 직원이라면서, 싸게 대출해 주겠다는 발언을 하는 보이스피싱범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보이스피싱? 나는 안 당하지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저 또한 그런 전화를 받아본 경험이 있기에 오늘은 이러한 유형을 주의 깊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경우 보이스피싱일 수 있습니다. ️ 핸드폰 기종을 물어봐요 안드로이드폰을 쓰는지, 아이폰을 쓰는지는 대출과 전혀 상관없어요. ️ 카카오톡이나 링크를 통해 은행어플을 설치하라고 유도해요 그 앱은 가짜일 수도 있어요!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저장된 온갖 개인정보가 빠져나갈 수 있어요. 앱을 설치한 후에는 핸드폰으로 전화를 받거나 거는 행위가 모두 통제돼요. 즉, 경찰에 전화를 걸어도 보이스피싱범이 받을..

항공권 살때 마일리지 가장 알차게 쓰는 방법 [내부링크]

2023년 4월부터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제도가 개편된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코로나 때 사용하지 못한 마일리지가 소멸 직전일 수도 있어요. 어렵게 모은 마일리지, 항공권 끊을 때 가장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장거리 노선의 가장 좋은 좌석으로 물론 멀리 갈수록, 더 좋은 좌석을 선택할수록 마일리지가 많이 필요한 건 맞아요. 하지만 같은 거리를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한다고 생각한다면? 이왕 쌓은 마일리지라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향으로 쓰는 게 좋겠죠. 2. 성수기는 피하는 게 좋아요 여행과 관련된 건 뭐든지 성수기 때 더 비싸기 마련입니다. 마일리지 항공권도 마찬가지이며, 성수기보다는 비수기보다 1.5배 높은 마일리지를 공제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대중교통비 한달 최대 2만원 가량 아끼는 법 [내부링크]

대중교통비를 한 달 최대 2만 원가량 아낄 수 있는 카드가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혜택이 더 늘어나 청년이라면 최대 28600원을, 저소득층이라면 최대 39600원의 요금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해 보세요 알뜰교동카드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걷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는 제도예요. 또한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까지 받는다면 대중 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어요. 구체적으로 계산해 볼게요 ️마일리지 적립 걷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가 800m 미만이면 이동거리에 비례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해 줘요. 800m 이상이면 교통비로 얼마 냈는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가 달라져요. 특히 올해부터는 저소득층과 청년층(만 19세 ~ 3..

보이스피싱 당했을때 바로해야할 5가지 대처법 [내부링크]

만약에 여러분이 보이스피싱을 당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금융 사고를 당하게 되면 생각보다 더 경황이 없어서 바로 떠오르지 않을 수 있고, 경찰이나 은행에 문의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정리한 '제일 먼저 해야 할 보이스피싱 대처 가이드'를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정보는 필요한 지인들에게도 널리 공유해 주시길 바라면서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1. 신분증 분실 신고하기 내 신분증을 촬영해 누군가에게 전송했다면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아요. 주민등록증 : 가까운 주민센터를 찾아가거나 정부 24에서 본인 공동인증서로 접속해 분실 신고를 할 수 있어요. 정부 24의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나 ARS(1382)를 통해 분실 처리 현황도 확인할 ..

청년들을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 총정리 [내부링크]

2년간 400만 원을 저축하면, 기업과 정부의 지원금이 더해져 총 1200만 원을 만들 수 있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이 있습니다. 그래서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을 위한 정책입니다. 2년형과 3년형 두 가지 유형이 있으며, 기업과 정부가 공통으로 적립급을 납입하여 만기 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다만 신청 자격요건이 까다롭고 중도해지 시 환급금이 적어 가입률이 저조했는데, 올해부터는 지원대상 및 기간 등 여러 조건들이 완화되어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대상자 만 15세 ~34세 청년이어야 해요.(군필자는 최고 만 39세..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청년에게 연 20만원 문화복지비를 지원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전라남도에 거주하시는 청년들에게 아주 좋은 소식이 있어 가지고 왔습니다. 전남 청년의 자기 계발과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1인당 연 20만 원을 지급하는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업이 있어서 오늘은 이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2023년 2월 1일 기준으로, 전라남도 내에 거주한 지 2년 이상이어야 해요. 만 19세 ~ 28세 이하의 청년이어야 해요. 위와 같이 두 가지 조건만 충족하면 되지만, 다음에 해당한다면 신청할 수 없어요. 1.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 공무원, 교사, 청원경찰,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등 2.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을 1회 이상 지급받았거나 지급받을 자 : '학교 밖 청소년' 등록 후 ..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대해 완벽 파혜쳐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을 받고 계신가요? 또는 차량 공유업체에서 무공해차(전기차 등)를 빌리신적이 있으신가요? 환경을 위한 여러분을 위한 행동, 이제 탄소중립실천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대해서 완벽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탄소중립실천포인트는 이용자들이 이용한 서비스가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있는 서비스인지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각 서비스마다 탄소배출량과 탄소중립 예산을 측정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한 서비스에게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지급하며, 이용자들은 자신이 이용한 서비스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조회하여 탄소중립을 실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받을 수 있는 행동 ..

청년이라 가능한 KTX열차 40% 싸게 타는법 [내부링크]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KTX열차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은 최대 40% 할인받아요 나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할인 요금제가 달라요. 노선과 시간대에 따라서도 할인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좌석을 예매할 때 확인이 필요합니다. 청소년 드림 : 만 13~24세라면 10~30% 할인되는 요금제 힘내라 청춘 : 만 25~33세라면 10~40% 할인되는 요금제 코레일 멤버십에 가입한 뒤 청소년 또는 청년 인증을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출발 하루 전까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 톡 앱에서 예매를 완료해야 해요. 티켓 하나로 일주일 내내 탈 수 있는 제도가 있어요 '내일로 두 번..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작년 하반기 근로소득에 대한 근로장려금 신청이 3월 1일(수) ~ 3월 15일(수)까지 진행됩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은 일을 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소득이 적어 어려운 근로자와 사업자에게 국세청이 돈을 지원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근로장려금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2022년 근로소득*만 발생했고, 소득과 재산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1 가구 1인) *근로, 사업, 종교인 소득 중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에 한정한다는 의미로 이자, 배당, 연금, 기타, 퇴직, 양도소득이 있다고 신청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2022년에 근로, 사업, 종교인, 소득이 같이 있거나 3.3% 원천징수 대상인 인적용역 사업자는 이번 신청대상이 아닙니다. 소득요건 (2021년 부부합산 연간 총소득을 더한 ..

소득제한 없는 연4%대 특례보금자리론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의 정책 대출 상품인 특례보금자리론을 1월 30일부터 HF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금융 앱을 통해 신청받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1) 만기 최장 50년 고정금리에, (2) 소득과 상관없이 대출받을 수 있고 (3) DSR에도 포함되지 않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원래 보금자리론은 소득제한이 있어요 보금자리론 역시 정부가 저렴한 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주택담보대출인데요. 부부합산 소득이 연 7천만 원 이하인 경우메나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특례보금자리론은 소득을 전혀 따지지 않아요. 연 소득이 1억 원 이어도, 7천만 원 이어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DSR로 잡히지 않아요 은행에서 대출받을 경우 DSR에 DSR에 포함돼요. 그런데 특례보금자리론으로 빌리는 대출은 용도에 상관없이 DSR에 잡히지 않아요..

취업이 힘든 청년에게 최대 3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소식을 전달하고자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바로 청년도전지원사업이라는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을 포기하거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최대 300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이 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지원금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됩니다.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만 18세~34세 청년이어야 해요.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내 취업 및 직업훈련 참여이력이 없어야 해요. 또한 다음 유형중 하나에 속하면 돼요. 1. 구직단념청년 : 구직단념청년 문답표에서 21점 이상인 청년이어야 해요.(만점은 30점입니다.) 2. 자립준비청년 :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한 지 5년이 ..

Chat gpt에 대한 소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현재 chat gpt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으며 지난해 22년 12월 공개하며 5일 만에 가입자가 100만 명을 넘기고 두 달이 지난 시점에는 무려 1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 기록이 얼마나 대단하다고 느껴지냐면 가입자가 1억 명이 되기까지에는 넷플릭스가 40개월이 걸렸으며, 페이스북이 10개월이 걸렸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IT산업의 최신 트렌드인 Chat GPT에 대한 소개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 GPT는 무엇인가? Chat GPT는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모델 중 하나이며 2022년 12월에 공개된 인공지능 챗봇으로 OpenAI의 GPT-3 계열의 대형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Chat GPT는 인공지능이 생성한 자연어 대화 모델을 통해 대화를 주..

청년도약계좌의 신청 및 구체적인 내용 [내부링크]

국가에서 제공하는 5천만 원을 주는 적극 상품을 출시합니다. 그리하여 정부는 6월에 출시될 청년도약계좌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매달 계좌에 최대 70만 원씩 저축하면 정부가 기여금을 지원해 주고, 만기 후 찾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세금을 매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근로 및 사업 소득이 있는 19~34세의 청년의 중장기 재산 형성을 돕기 위한 정책으로 매달 70만 원 한도 안에서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최대 40만 원씩을 보태 10년 만기로 1억 원을 만들어주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계좌가입자들은 주식형, 채권형, 예금형 등 3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총급여가 연 3600만 원 이하인 청년희망적금과는 달리 소득 요건별 가입제한을 두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