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debook의 등록된 링크

 secretdeboo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군주론/모든 지도자가 반드시 탐독해야 하는 필독서 [내부링크]

tvN 프로그램 중 하나인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소개한 모든 지도자가 반드시 탐독해야 하는 필독서입니다. 저자 니콜로 마키아벨리가 자신의 군주 로렌초 데 메디치에게 충성심의 표시로 지속적으로 보아온 경험과..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만성피로의 원인은 뇌 때문이다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은 쉬어도 쉰 것 같지 않다고 합니다. 깊이 잠들지 못하고, 깨어있어도 잡생각과 근심 걱정, 불안감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책의 저자인 이시형 씨는 이 모든 원인이 육체 피로가 아닌 ‘뇌 피로’때..

엄마의 주식공부/생활비 100만원으로 시작해 자산 20억원이 되기 까지 [내부링크]

결혼 전 연예계 생활을 했던 저자 엄지언 씨는 모델, 디지털 싱글 앨범, 속옷과 수영복 쇼핑몰을 하면서 돈을 모으지 못했던 자신을 보면서 깨달은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버는 돈을 알뜰하게 모으고 재테크를 했..

면역이 답이다/비염, 아토피, 두드러기, 건선, 암에 이르기까지 알레르기 면역 질환을 끝내는 법 [내부링크]

저자 한동하씨는 한의사로 2005년부터 알레르기 면역 질환을 치료하였다고 합니다. 면역의 개요, 잘못 알려진 내용들과, 임상에서 자주 접했던 질병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책이라고 합니다...

선거로 읽는 한국 정치사/정치성향 테스트 하기 전 알아야 할 상식과 역사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까지 선거를 통해서  누군가를 뽑습니다. 현재 상황이 너무 힘들어서 다른 사람을 뽑기도 하고 분노를 표출하기 위해 대신해줄 사람을 뽑기도 하고 좋은 정책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뽑기도..

강원국의 글쓰기/논리적인 사색가들을 위한 글쓰기 방법 2 [내부링크]

2014년 2월 첫 책 대통령의 글쓰기를 내고 대통령 연설비서관을 맡았던 저자 강원국씨가 쓴 책으로 대통령과 회장님에게 배운 글쓰기 노하우가 담겨 있습니다. 1편과 다르게 이번 편에서는 책의 구성이 구체적으로..

리더의 글쓰기/논리적인 사색가들을 위한 글쓰기 방법 1 [내부링크]

사색을 많이 하고 분석을 좋아하는 사람들 INTP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아 성찰과 자신이 보는 세계에 대한 지적 호기심입니다. 이런 객관적이면서 철학적 문제 해결사들은 자신..

돈을 위해 누군가를 속이는(사기) 사람들의 특징 5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큰 자본 없이 시작할 수 있다. (돈 많이 들이지 않고 창업 가능)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획득하게 된다. (일을 어떤 시스템이 진행, 등) 나와 같이 얼만큼의 돈을 벌게 된다. (수익률, 월수익, 연봉, 등)..

미국 주식이 답이다/안전하게 미국증시에서 돈을 버는 방법과 기초 상식 [내부링크]

이 책은 약 18년동안 미국 주식 투자자의 비중이 국내 투자자의 2%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으로 시작된 저자 장우석, 이향영 두분이 쓴 책입니다. 글을 쓴 시점에 최근 10년간 S&P 500지수는 185%상승, 페이스북 837..

최강의 식사/당뇨 식단과 몸속 염증 제거를 위한 방법 [내부링크]

혹시 방탄커피 들어보셨나요? 방탄소년단 (BTS)가 아니라 데이브 아스프리라고 이 책의 저자가 창시한 것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 억만장자였던 그는 한 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그것은 140kg인 뚱보였다는 것이었습..

비만코드/비만도 계산기 뒤에 있는 당뇨와 비만의 진실 [내부링크]

이 책은 제이슨 펑 박사가 신장병 환자들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며 당뇨병과 환자들과 그들의 체중 감량과 관련된 치료를 하면서 우리가 알려진 체중 감량과, 비만의 상식이 처음부터 잘못 되었다라는 중요한 사실을..

이기는몸/자가면역질환 극복과 면역력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 살면서 유독 아프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저자인 이동환씨는 '면역력'의 차이라고 합니다. 면역계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며 장기, 조직, 세..

뱃살이 쏙 빠지는 식사법/운동없이 남자 여자 뱃살 빼는 법 [내부링크]

저는 지금도 뱃살이 있습니다. 남자 뱃살빼는 운동방법이나 여자 뱃살빼는 운동방법을 다 찾아봤고 뱃살 복대까지 해봤는데 도대체 '뱃살 다이어트'가 어떤 것이 최고인가? 라는 의문으로 이 책을 읽어 보았습니다..

왜 테슬라(Tesla) 주가는 폭등하는 것일까? 시리즈 2: 우주와 스페이스 X (Space X) 프로젝트, 그리고 주식을 사야 할까? [내부링크]

  왜 테슬라(Tesla) 주가는 폭등하는 것일까? 시리즈 1: 전기차 이면의 비전 1편에서는 사람들이 왜 테슬라에 열광하는지 그 하나의 이유에 대하여 다루어 보았습니다. 2편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두 번째로 야..

왜 테슬라(Tesla) 주가는 폭등하는 것일까? 시리즈 1: 전기차 이면의 비전 [내부링크]

최근 테슬라 주식이 1000달러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테슬라 주가가 상승하고 테슬라 주가가 하락하고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왜 사람들은 테슬라에 관심을 갖는 것일까요? 사람들은 테슬라에 열광하고..

생각이 너무많은 서른살에게/5년뒤 후회하지 않는 나를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이번 책은 구글의 수석 디자이너 김은주 씨께서 자신의 25년간 실패담과 성공담을 공유하고 삶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이 책을 읽어 보시기 전에 저는 읽으면서 혹시 모를 생길 좌절감은 가질 필요가 없다고 말씀..

병의 90%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당뇨병,고혈압,치매,암,우울증,관절염까지 모든 병을 이길 강력한 힘 [내부링크]

이 책을 보았을 때 꽤나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과연 걷기만 하는 것으로 모든 질병이 치료가 될까?' 라는 질문과 함께 시작했습니다. 평소 걷기 칼로리에 신경만 썼지 그 이상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기 때문이었..

우울증 초기증상 극복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부정적 감정과 해결법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희로애락의 감정을 겪습니다. 모든 감정이 조화를 이루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그중 한 가지를 통제하지 못한다면 마음의 병이 생깁니다. 갑자기 걱정이 되어 우울증 테스트를 해보거나 조울증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