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treatment의 등록된 링크

 self-treatme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도로 관련된 꿈 역주행하는꿈 역주행 본꿈 [내부링크]

실제로 운전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실제로 운전을 하지 않아도 꿈에서는 운전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에서 운전하며 도로를 역주행하거나 고속도로를 달리는 꿈,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리는 등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는데요. 오늘은 도로 관련된 꿈과 각종 탈것이 역주행하는 것에 관련된 꿈을 해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이 운전해서 고속도로를 달린 꿈 자신이 목표했던 일이 이루어지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2. 타인이 운전하는 차에 탄 상태로 고속도로를 달린 꿈 귀인을 만나게 되어 자신에게 도움을 주게될 것을 암시합니다 3. 고속도로를 달리는 꿈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걱정이나 문제,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았던 일들이 빠르게 해결되고 진척없었던 일들이 신속 하게 진행될 것을 암시합니다. ..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8번 힘 카드 (STRENGTH) [내부링크]

힘 카드 그림에 대한 해석 STRENGTH라는 단어의 해석은 힘이지만 이 단어의 뉘앙스는 무력과 같은 외부적인 의미가 아닌 버티고 견디는 힘을 의미한다. 무언가를 억압하고 강제하고 타격하는 종류의 힘이 아니라 압력을 견뎌내고 하중을 지지하는 종류의 수렴하는 힘으로 강도나 내구력, 저항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를 사람에게 적용한다면 인내, 용기라고 할 수 있으며 힘 카드는 이 키워드를 기반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힘 카드의 그림에서는 "힘"과는 멀어보이는 외형의 흰 옷을 입은 여인이 사나운 사자의 사자의 턱과 머리를 쓰다듬고 있는 , 사나운 사자를 길들이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사자가 꼬리를 다리 사이로 말아넣은 복종하는 제스처를 취하면서 혀를 내밀어 여인을 핥고 있는 것은 사자의 힘이 약해서 여인에게 제..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3번 여제카드 (THE EMPRESS) [내부링크]

여제 카드의 의미 / 그림에 대한 해석 여자 황제, 여황제, 여왕 카드라고도 번역되는 카드이다. 이 카드의 인물은 여성적이면서 성적 본능을 표현하고 있기도 하고 모성애를 보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그리스 로마신화에 나오는 대지의 여신 데메테르 또는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로 표현하기도 하나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풍요와 번영이며 타로카드에서 대표적인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카드이다. 여제의 앞에는 곡식이 노랗게 익어 황금빛을 이루며, 여제의 뒷 배경에는 푸르른 나무가 빼곡하게 위치해 있고 그 사이로 물이 흐르고 있다. 여제가 입고있는 옷과 머리에 쓰고 있는 왕관, 손에 쥐고 있는 홀은 이 인물이 높은 신분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한다. 여제를 둘러싼 주위의 배경과 여제의 차림 등이 물질적인 풍요를 의미한다고..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2번 고위 여사제 카드 (THE HIGH PRIESTESS) [내부링크]

메이저 아르카나의 2번 , 고위 여사제 카드이다. 고위 여사제 카드가 의미하는 개념은 매우 추상적이라 명확히 해설하기 어려운 카드이나 카드 곳곳에 많은 단서가 있음으로 이 단서를 유추하여 해석할 수 있다. 1번 마법사 카드와 2번 고위 여사제 카드의 대비 1번 마법사 카드는 형, 질서를 부여하고 능력을 사용하는 사람이며 상징적으로 남성성, 남성 원리에 비유된다. 2번 여사제 카드는 영적이고 정신적인 의미에서 여성성, 여성원리에 비유되는데 1번 마법사 카드와 2번 여사제 카드 모두 성의 구분, 성의 개념을 뛰어넘는 이미지로 마법사 카드의 강력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양의 에너지와 여사제 카드의 정적이면서도 성스러운 음의 에너지라는 개념으로도 표현되기도 한다. 여사제는 형과 질서를 부여하기 이전, 원초적인 신..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7번 전차카드 (THE CHARIOT) [내부링크]

전차 카드 - 그림 해석(1) 전차라는 것은 대부분 전투용이다. 로마에서는 의전과 경주용으로 사용한 것도 채리 옷이라고 부르지만 이 역시 전투의 모방과 재현이라는 점에서는 마찬가지이다. 지위가 높은 중요인물을 전장까지 호송하는 용도의 사용 초기 모습이든, 여러 명을 태우고 전투형으로 운용한 사용 후기 모습이든 전차라면 '빠른 속도'라는 공통적인 특성이 있다. 기마병에 비해 곡선운용 등 자유롭게 움직이기 힘든 대신 직선으로 달리는 공격적이고 빠른 모습은 전차 카드의 기본적인 속성이 된다. 전차 카드의 그림에서 전차는 막 강을 건너왔으며 강 뒤로는 성이 보인다. 전차를 탄 인물에게 성은 이미 정복을 끝낸 영역이며 성은 상징적으로 구축된 세계를 의미하여 이는 스스로의 내면을 정복한 것을 상징한다. 전차 카드의..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6번 연인카드 (THE LOVERS) [내부링크]

연인카드 그림에 대한 해석 카드의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보았을때, 분위기나 연인을 나타내는 이름을 보면 연애나 애정에 관련해서 무작정 좋은 의미일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리딩할 시 연인카드가 나왔다면 대부분은 좋은 의미로 풀이되지만 연인카드의 개념을 좀 더 상세하게 이해하고 해석할 필요가 있다. 카드에는 나신의 남녀와 그 위 중심에 천사가있다. 열매가 열린 나무 밑에 있는 나신의 남녀는 아담과 이브를 상징하는 너무나 유명한 구도이고 천사까지 등장하고 있어 명백히 아담과 이브라고 생각해도 무방해 보인다. 먼저 연인카드에 나온 인물들을 아담과 이브라고 했을 때 그림을 설명한다면 아담과 이브가 옷을 걸치지 않고 몸을 활짝 열고 있다는 것으로 볼때 아직 선악과를 먹기 전의 상태로 완벽한 조화안에서 살고 있는 상..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5번 교황카드 (THE HIEROPHANT) [내부링크]

교황 카드의 의미, 0번 바보/2번 고위 여사제 카드와의 비교 해석 카드의 Hierophant라는 단어의 뜻을 찾아보면 특정 종교의 수장(교황)을 뜻하는 단어가 아닌 "종교의 수장"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교황을 의미하는 단어는 pope인데 5번을 해석할 때 교황 카드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 카드의 인물이 가톨릭의 상징들을 차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카드 인물이 머리에 쓴 삼중관과 어깨에 걸치고 있는 팔리움, 손에 들고 있는 삼중 지팡이, 발밑에 있는 교차된 열쇠는 모두 교황의 상징이다. 삼중관은 실제로 착용하지 않은지 오래되었지만 아직도 일부 문장에서 교황권을 상징하는 뜻으로 남아있기도 하며, 발밑에 교차된 열쇠는 초대 교황인 베드로가 예수님에게 받은 하나님 나라의 열쇠를 말한다. 카드에 그려진 상징들이 가..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4번 황제카드 (THE EMPEROR) [내부링크]

황제카드 그림에 대한 해석. 여제카드와의 대비 4번 황제카드는 둘다 높은 직위의 지배자 위치이지만 각각이 가지고 있는 성격이 다른 3번 여제카드와 대비하면 이해하기 쉽다. 여제카드는 노랗게 익어 황금빛이 된 밀밭과 푸르른 나무가 빼곡히 펼쳐져 있고 그 사이로 물이 졸졸 흐르는 풍경으로 따뜻하고 풍요로움을 나타내고 있으며 편안하고 푹신하게 보이는 의자에 편하게 기대어 앉아 있다. 카드의 인물은 화려하고 풍요로우며 어느 영역에서나 매력적이기 때문에 화려함을 뽐낼 수 있고 여제 의복의 화려함이 이를 돋보이게 한다. 여제카드의 상징은 생산, 출산, 끊임없이 생명력을 부여하며 풍요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어머니의 다정함, 포용을 상징한다. (여제카드의 여황은 어머니, 황제카드의 황제를 아버지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이..

[마이너 아르카나] WANDS (지팡이) [내부링크]

4 원소 중 불의 속성 완즈(또는 완드 카드라고 불린다)는 지팡이 중에서도 마법의 지팡이를 뜻하며 지팡이에 돋아나 있는 새싹은 지팡이가 죽은 나무가 아니며 생명과 창조의 힘을 지니고 있음을 표현한다. 불 원소는 4 원소 중 제일 먼저 나타나는 원소이며, 인류에게 대단히 혁명적인 속성이다. 문명을 가져다준 최초의 불씨이며, 본능적인 열적이고 이성적이며 논리적인 생각 이전에 번뜩이는 직관이기도 하다. 또한 불 원소는 인류에게 대단히 혁명적인 속성이다. 4 원소 중 물, 흙, 공기는 언제나 존재하는 환경의 속성이지만 불은 만들어졌다가 사라지며 목적에 따라 이용된다. 금방 타올랐다가 유지시켜주는 노력 없이는 금방 사라지기도 하며, 적당히 타오르면 유익하지만 과하게 타오르면 해악을 끼치기도 한다. 불이 일으키는 ..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1번 마법사카드 (THE MAGICIAN) [내부링크]

공부하기 전 메이저 아르카나 1번 마법사 카드 (THE MAGICIAN)의 그림을 세세하게 관찰한 후 기분을 느껴보자. 마법사는 다재다능하며 뛰어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카드 속의 마법사는 한손은 마법 지팡이를 들어 하늘을 가리키고 있으며 다른 한 손은 땅을 가리키고 있다. 마법사의 힘의 근원은 위에서부터 오며 이를 통해 지상에 뜻을 펼친다. 그는 앞에 있는 책상에 지팡이, 동전, 컵, 검. 세상을 구성하는 4가지 원소(요소)를 상징하는 모든 것들을 올려놓고 작업하는 중으로 그것들을 이용해서 뭐든지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낸다. 세상을 이루는 것들을 다루기 위해서는 그 법칙도 알고 있다는 것이며 마법사의 머리위의 띠는 정신적으로 무한한 능력 또는 우월한 지적 능력을 의미하므로 모든 것을 ..

[타로기초] 메이저 아르카나 0번 바보카드 (THE FOOL) [내부링크]

메이저카드는 0번 바보 카드부터 21번 더 월드 카드까지의 여정이며, 무지가 지혜가 되는 과정이다. 0번 THE FOOL카드는 순수하고 열정어린 시작을 의미하며, 21번 THE WORLD 카드는 완전한 세상, 완벽한 완성을 의미하는 동시에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타로카드 마스터(리더)는 타로카드를 통해 세상이, 우주가 주는 의미를 읽어내는 사람이다. 타로카드의 기본적인 의미는 있지만 카드의 의미해석에는 정답이 없으므로 공부 이전에 타로카드가 주는 느낌과 기분을 먼저 느껴보는 것을 추천한다. 카드의 의미는 항상 긍정과 부정 양방향이기 때문에 카드의 의미를 단정 지을 필요는 없다. 0번 THE FOOL 카드는 순수, 열정, 시작 등 긍정적인 의미도 있지만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충동성, 도망, 도피, 어..

[타로 기초] 타로를 공부하기 전 갖추어야할 마음가짐 [내부링크]

타로는 배울 때 타로의 역사부터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타로의 역사부터 공부하려면 갈 길이 너무 멀어지기 때문에 건너뛰어도 된다. 카드 한 장 한 장을 공부할 때도 너무 디테일하게 공부할 필요 없이 가볍게 여러 번 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유는 타로의 해석은 수학공식처럼 정해진 해석방법이 사실은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카드의 낱장 해석도 타로마스터가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전부 달라질 수 있다. 예를들어 사주를 먼저 공부하고 타로를 배우는 사람들은 사주에 기초해서 해석하기도 한다. 타로카드 리딩을 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본적인 카드의 의미를 알아둔 후 여러 번 리딩을 해보고 상담을 요청하는 내담자와 내 리딩이 어느 정도 맞는지 확인해보고 카드를 다시 해석해 보는 것이다..

타로 기초 [로마숫자 읽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로마 숫자에는 조합과 산식이 있다. 기본 방법만 알면 100까지도 쉽게 읽을 수 있다. 로마 숫자 표 [ 1~10 ] 숫자 로마숫자 [대문자] 로마숫자 [소문자] 1 Ⅰ ⅰ 2 Ⅱ ⅱ 3 Ⅲ ⅲ 4 Ⅳ ⅳ 5 Ⅴ ⅴ 6 Ⅵ ⅵ 7 Ⅶ ⅶ 8 Ⅷ ⅷ 9 Ⅸ ⅸ 10 Ⅹ ⅹ 기본적으로 1, 2, 3, 5, 10 요 다섯개의 "기준 숫자"만 외워보자. 숫자 만들기 [더하기 (+) 빼기 (-)] 로마숫자는 다섯 개의 기준 숫자 조합해서 점점 많은 숫자를 표현한다. 또한 기준숫자 기준으로 왼쪽에 숫자가 있으면 마이너스(-) 기준 숫자 기준으로 오른쪽에 숫자가 있으면 플러스(+)이다. 기준 숫자가 두 개 있을 경우는 큰 숫자를 기준으로 보면 쉽다. 예) Ⅵ [6] = Ⅴ[5] +Ⅰ[1] Ⅳ [4] = Ⅰ[1] + ..

타로 기초 [카드구성, 기본용어] [내부링크]

타로는 78장의 카드로 문제를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 해결을 제시하는 일종의 점이다. 카드 구성 메이저카드 22장 + 마이너카드 56장 = 총 78장으로 구성. "아르카나"는 비밀 혹은 미스터리라는 의미. 메이저카드는 메이저 아르카나, 마이너카드는 마이너 아르카나라고 불린다. 메이저 아르카나 [메이저카드] 메이저 아르카나는 0번(FOOL) ~ 21번(THE WORLD)까지 상단 로마 숫자로 표기되어 있는 22장의 카드이다. [초의식] 1~7번 [무의식] 8~14번 [의 식] 15번~21번 을 의미한다. 마이너 아르카나 [마이너카드] 마이너 아르카나는 메이저카드의 보조역할을 하는 카드로 4가지 원소(불/물/공기/흙)로 이루어져 있다. [동양의 사주, 동양 철학 (오행 - 목/화/토/금/수)과 비슷하다.] ..

타로카드 시작 [내부링크]

타로카드를 공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