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car의 등록된 링크

 selfca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싼타페DM 고질병 / 4륜 스플라인 기어 고장 수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싼타페DM 4륜의 고질병 중 하나는 4륜 스플라인 기어가 마모되어 고장난다는 것입니다. 대략 주행거리 80,000km 전후로 고질병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이를 수리하기 위해서 업체를 알아보면 80~150만원까지 나갑니..

에버랜드 연간회원권 평일권 대체공휴일에도 사용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토요일에 겹치는 공휴일도 대체공휴일로 인정하여 월요일에 쉬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대체공휴일인 월요일에 평일권으로 에버랜드를 이용 가능할지 궁금해서 확인해봤습니다. 에버랜드 어플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자동차 휠 스크래치/기스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주차하다보면 휠이 연석에 긁혀서 스크래치가 생기는 경우가 있죠. 휠을 새걸로 바꾸기에 부담이 되면 셀프로 복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프트99에서 나온 휠 페인트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얼핏 보면 페인트로..

자동차 앞유리 싸게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도로를 달리다가 앞차에서 튀어온 돌에 맞았는데요. 앞유리에 작은 금이 갔습니다. 며칠 냅뒀더니 금이 가기 시작하더니 금이 10cm 이상 커졌습니다. 앞유리를 교체하려고 자동차 유리전문점에 알아보니 최소..

싼타페DM(2012~2018년식)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품번 [내부링크]

2012년 4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생산된 싼타페DM 2.0/2.2 디젤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제품번호입니다. 1. 엔진오일 규격 싼타페DM (2012~2018년식) 디젤 2.0/2.2 엔진오일 규격 C2 또는 C3 엔진오일 용..

아반떼AD(2015~2018년식)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품번 [내부링크]

2015년 9월부터 2018년 9월까지 생산된 아반떼AD 1.6GDI가솔린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제품번호입니다. 1. 엔진오일 규격 아반떼AD (2015~2020년식) 엔진오일 규격 API규격 SP등급 (최신 등급) 엔진오일..

[1분 기도] 시험을 앞둔 자녀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 1:5). 아멘. 지혜를 구하는 자에게 후히 주시는 하나님, 시험을 앞둔 자녀를 위해 기..

[1분 기도] 믿음이 연약한 자녀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골 2:7). 아멘. 하나님, 우리 자녀의 믿음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자녀의 믿음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뿌리내리게..

그랜드 스타렉스(2007~2017년식)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품번 [내부링크]

그랜드 스타렉스 2.5디젤(CRDI) 2007~2017년식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품번입니다. 1. 엔진오일 규격 그랜드 스타렉스(2007~2017년식) 엔진오일 규격 C2 & C3 또는 C3 엔진오일 용량 7.4L (교환시 자유..

[1분 기도] 마음에 상처를 받은 자녀 [내부링크]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아멘. (시편 51:17)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는 주님, 이 시간 마음의 상처를 받은 자녀를 위해..

[1분 기도] 마음의 건강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여호와께서는 상심한 자들을 고치시며 그들의 상처를 싸매시는도다(시편 147:3). 아멘. 우리의 상심한 마음을 고치시며 우리의 아픈 상처를 싸매시는 주님, 우리 자녀의 마음의 건강을 위해 기도합니다. 마음의 상..

[1분 기도] 육신이 지친 자녀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여호와는 그들의 힘이시요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의 구원의 요새이시로다(시28:8). 아멘. 우리의 힘과 능력이 되시는 하나님, 육신이 지친 자녀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루하루 정신없이 지나가는 일상 속에서 영혼..

[1분 기도] 고난을 당한 자녀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의뢰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훔1:7). 아멘. 우리의 피난처이신 하나님, 고난 당한 자녀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자녀가 피할 곳 없어 눈물 흘릴 때, 주님..

[1분 기도] 시험을 앞둔 자녀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우리 자녀를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시험을 앞둔 자녀를 위해 기도합니다. 솔로몬에게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지혜를 주셨던 것처럼, 우리 자녀에게도 지혜를 넘치도록 더하여 주시길 원합니다. 어려운..

[1분 기도] 자녀의 비전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우리에게 꿈과 비전을 주신 하나님, 자녀의 비전을 위해 기도합니다. 삭개오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고, 그 삶이 완전히 변화되었던 것처럼, 우리 자녀도 주님을 만나 나를 향한 하나님의 꿈..

[1분 기도] 자녀의 은혜 충만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구원의 은혜를 선물로 주신 하나님, 자녀의 은혜 충만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자녀가 받은 은혜를 매일 삶 속에서 충만하게 누리며, 더 큰 은혜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늘 하나님과 동행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

[자녀를 위한 기도] 지혜를 위한 기도 / 비전을 위한 기도 / 감정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1. 자녀의 지혜를 위한 기도 - 솔로몬에게 분별력의 지혜를 주신 하나님! 우리 자녀에게도 솔로몬과 같은 지혜로운 판단력과 분별력을 주셔서 이 세상을 살아갈 때 올바른 선택을 하게 ..

브레이크 심(Shim)의 역할 [내부링크]

브레이크 패드 심(Shim)의 역할은 제동시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캘리퍼 사이에 위치하며, 캘리퍼가 패드를 밀어낼 때 생기는 진동과 소음을 줄여줍니다. 부식이 있거나 상태가 불량한..

싼타페DM 브레이크 부품번호 [내부링크]

싼타페DM 브레이크 부품번호 프론트(앞): 58101-2WA00 리어(뒤): 58302-2WA00 순정제품은 모비스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호환제품은 프릭사, 하이큐, 하드론 등이 있습니다. 호환제품은 브레이크 패드만 들어 있어..

[Self] 올뉴모닝(2014년식) 가솔린 1.0 엔진오일(self) 교환 [내부링크]

기아 올뉴모닝(2011~2015) 가솔린 1.0 차량의 엔진오일 교체를 위한 정비지침서 입니다. 올뉴모닝은 연료에 따라 가솔린 모델 / 바이퓨얼 모델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본 메뉴얼은 가솔린 1.0 모델을 기준..

[1분 기도] 자녀의 결혼을 위한 기도 - 2 [내부링크]

아담과 하와를 만드신 아버지 하나님, 자녀의 결혼을 위해 기도합니다. 믿음의 배우자를 만나기 어려운 이 시대에 우리 자녀가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서로에게 아담과 하와 같은 배우자를 만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1분 기도] 자녀의 구원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자녀 삼아 주신 하나님, 자녀의 구원을 위해 기도합니다. 세상에 수많은 종교와 철학이 있지만 우리가 바라고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소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믿습니다..

[자녀를 위한 기도] 건강을 위한 기도 / 진로를 위한 기도 / 믿음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1. 자녀의 건강을 위한 기도 -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자녀를 지켜주시옵소서 - 잠시 장을 보러 다녀오거나, 직장에 다녀올 때, 놀이터에 다녀올 때도 지켜주소서 - 코로나 사태가..

[1분 기도] 자녀의 결혼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이삭과 리브가를 만나게 하신 아버지 하나님, 자녀의 결혼을 위해 기도합니다. 믿음의 배우자를 찾기 어려운 이 시대에, 우리 자녀가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견고한 신앙을 가진 믿음의 배우자를 만나게 하여 주시..

[1분 기도] 자녀의 성품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신 아버지 하나님, 자녀의 성품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자녀의 말과 행동을 주관하셔서 언행의 실수 때문에 고난을 겪지 않도록 하시고 지혜와 명철을 더해주셔서 칭찬하는 말,..

[1분 기도] 군복무 중인 자녀를 위한 기도 [내부링크]

우리의 보호자 되시는 하나님, 군복무를 하고 있는 자녀를 위해 기도합니다. 부모의 품을 떠나 군복무를 감당하고 있는 자녀들이 언제, 무슨 일을 하든지 안전하도록 지켜주시고, 그곳에서도 믿음 생활을 잘 할 수..

[1분 기도] 자녀의 구원을 위한 기도 - 2 [내부링크]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말씀하신 아버지 하나님, 자녀의 구원을 위해 기도합니다. 합리주의 사고방식과 인본주의 사상으로 인해 하나님의 말씀을 접하기 힘든 이 시대에, 우리 자녀가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Self] 올뉴모닝(2014년식) 가솔린 1.0 엔진오일, 오일필터 교체 [내부링크]

기아 모닝 가솔린 1.0 (2011~2015) 엔진오일, 오일필터 교체 작업입니다. 1. 교체품: 엔진오일 3L, 오일필터, 에이클리너 2. 준비물: 목재 카램프, 깔깔이, 토크렌치, 5리터 비커, 오일받이, 깔대기, 목장갑,..

[자녀를 위한 기도] 믿음을 위한 기도 / 진로를 위한 기도 / 만남을 위한 기도 [내부링크]

1. 자녀의 믿음을 위한 기도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에스더를 왕비로 세워주시고 그를 통해 유다민족의 자유를 주신 하나님, 우리 자녀도 위기의 순간에 에스더처럼 귀하게 쓰임 받는..

스펄전의 전도 [내부링크]

우리의 전도를 무력하게 만드는 장애물은 사람들의 철저한 세속화입니다. 이 세속화는 두 가지 형태를 취합니다. 첫 번째, 가난한 자들에게 그것은 빈곤의 결과입니다. 사람이 먹을 떡이 충분하지 못하고, 어떻게..

[정비 용어] 드레인 볼트, 드레인 플러그, O링 [내부링크]

오늘은 엔진오일 교체시 알아야 할 용어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흔히들 드레인 볼트와 드레인 플러그를 혼용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리 같이 셀프 DIY 정비를 하는 사람들은 용어 하나 때문에 헷갈릴 때..

[Self] 쉐보레 크루즈5(2012년식) 디젤 2.0 엔진오일 셀프(self) 교환 [내부링크]

쉐보레 크루즈5(2011~2014) 디젤 2.0 차량의 엔진오일 교체를 위한 정비지침서 입니다. 크루즈는 연료와 흡기방식에 따라 다양한 엔진이 있습니다. 그에 따른 드레인 볼트, 오일필터의 소켓 규격이 다릅니다. 참..

[Self] 크루즈5(2012년식) 디젤 2.0 엔진오일, 오일필터 교체 [내부링크]

쉐보레 크루즈5 디젤 2.0 (2011~2014) 엔진오일, 오일필터를 교체 작업입니다. 1. 교체품: 엔진오일 6L, 오일필터, 에이클리너 (가솔린은 엔진오일 5L) 2. 준비물: 목재 카램프, 깔깔이, 토크렌치, 5리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