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ori의 등록된 링크

 semor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개선문 프랑스 파리 여행 정보 [내부링크]

1. 루브르 박물관 짧은 일정으로 프랑스 파리를 찾은 사람이라도 짬을 내 루브르 박물관을 꼭 찾아가야 합니다. 수많은 명품들을 소장해 유명한 루브르 박물관 구경은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버리는지 모릅니다. 오랜 건물과 넓은 광장, 그리고 유리로 만들어진 피라미드 등이 있는 루브르 궁전 안쪽 산책은 루브르 박물관 여행의 보너스입니다. 만약 루브르가 없었다면? 누구나 루브르 없는 프랑스를 상상할 수 없을 것입이다. 프랑스 사람들에게 루브르는 소중한 공간이지만 프랑스를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도 루브르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이상의 문화적 감동을 주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루브르 박물관이 있었던 자리는 885년 바이킹들이 파리를 침략했을 때 시테 섬 을 공략하기 위해 진을 쳤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세기에는 필리프..

챗GPT 스마트 사용법 [내부링크]

챗GPT 다들 아시죠? 대화 생성형 AI로 요즘 아주 아주 핫하죠. 그런데 이게 영어권 국가에서 만들고 영어 기반 문서를 중심으로 검색을 하다보니까 한글로 질문할 때랑 영어로 질문 할때의 대답 나오는게 다릅니다. 당연히 영어로 질문했을 때 나오는 답변의 수준이 훨씬 더 좋죠. 그럼 파파고나 구글 번역으로 한글을 영어로 번역해서 입력해도 되지만 일일이 그렇게 하기는 또 귀찮을 때가 많죠. 그래서 탄생한 프롬프트 지니 프롬프트 지니는 우리가 한글로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영어로 번역을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엄청 쉬우니까 같이 한 번 해볼까요! 1. 구글에서 프롬프트 지니 검색 그럼 이렇게 나오죠. 2. 크롬 브라우저 확장앱 설치하러 가기 클릭 3. 오른쪽 상단 크롬에 추가 클릭 자 그럼 ChatGPT ..

돈 그리고 성공을 위한 끊임없는 동기부여 [내부링크]

돈 벌고 싶죠? 성공하고 싶죠? 하지만 현실은 그리 녹록하지 않죠? 작심삼일이 모토라도 된 듯 매일 매일 챗바퀴 도는 거 같죠? 공부를 예를 들어볼께요. 공부하는데 좀 쉬운 방법이 있을 거 같지만 공부에 있어 왕도는 없습니다. 그냥 꾸준히 의자에 엉덩이 붙이고 계속해서 끊임없이 반복해서 책을 읽고 암기하고 문제 풀고 또 다시 이걸 매일 같이 반복하는 수 밖에 없어요.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동기 부여는 돈을 벌기 위해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어요. 오늘은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기 위한 동기부여에 대한 팁을 끄적여 볼께요. 1. 명확한 재무 목표 설정 자신의 재무 목표를 기록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방법을 구체적으로 정리하는데 자신과 남을 충분히 이해시킬 수 있을 정도로 합니다. 2...

삼성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해결 [내부링크]

삼성 노트북 쓰다보면 화면 밝기 조절을 보통 펑션키, 즉 Fn과 F2 혹은 F3를 같이 누르면서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을 하죠. 그런데 이게 안 될 때가 있습니다. 노트북 전원 케이블, 충전기를 빼버리면 화면이 그냥 어두워져요. 그래서 전원 케이블 없이 일을 하거나 무슨 프레젠테이션이라도 할라치면 참 난감해지는 순간이 옵니다. 즉, 화면 밝기 조절을 위해 펑션키가 안 먹힐 때, 전원 케이블 혹은 충전기를 노트북에서 뺐는데 화면이 어두워지고 다시 밝아지지 않을 때 기타 화면 밝기 조절을 안 되는 경우 이럴때 유용한 해결 방법 몇 가지 알려줄께요. 1. 삼성 업데이트 윈도우 버튼 누르고 설정 들어가서 삼성 업데이트, Samsung update를 실행해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주면 되는데 이게 막상해봐도..

블로그 글쓰기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블로그로 글 쓸때 특히 티스토리로 포스팅을 발행할 때 주의할 점 한 가지 알려드립니다. 예를 들어 영문 기사 하나를 파파고를 이용해 우리말로 번역을 했습니다. 파파고 오른쪽 하단 볼륨조절 모양 옆에 있는게 복사하기 입니다. 이걸 복사해서 티스토리 포스팅 쓸때 아래와 같이 붙여넣으면 당연히 이렇게 들어가겠죠. 그럼 짠~하고 "금방 끝나네, 완성이네!" 이런 생각이 들거에요. 그런데 위쪽 상단에 기본모드 클릭하면 HTML 모드 보기가 있습니다. 이건 컴퓨터가 포스팅을 인식하는 화면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아무튼 아까 복붙 한 상태에서 HTML로 보기를 하면 이 표기가 단어 사이 사이에 들어가 있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게 그냥 쓴 글이 아니고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 거라고 인식을 합니다. 그러면 당..

챗GPT가 제안하는 부업 10가지 [내부링크]

챗 GPT에게 월 100만을 벌 수 있는 부업 10가지를 알려달라고 했더니 이렇게 제시를 하네요. 날이 갈 수록 AI의 데이터 베이스 확장은 물론 점점 더 구체화되고 문맥이 부드러워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1. 인터넷 쇼핑몰 운영 적극적인 마케팅과 품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여 인기를 끌면 한달에 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중고 물품 판매 플랫폼 활용 중고 물품 판매 플랫폼에서 물건을 판매하거나, 판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수료를 받는 방법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강의나 튜터링 자신이 잘 아는 분야를 기반으로 강의나 튜터링을 제공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 오프라인 강의, 개인 튜터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블로그 운영 특정..

오픈AI 챗GPT 구글을 뛰어 넘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 연일 핫이슈로 떠오르는 게 있죠. 바로 Chat GPT라고, 오픈 AI에서 내놓은 상호소통이 가능한 인공지능 사이트 입니다. 의회 연설문에 기사도 작성하고, 학교 숙제도 하고 그 어려운 MBA, 로스쿨, CPA 시험까지 통과했다고 하죠. 아울러 수능시험이나 토익문제도 풀어낸다고 하는데 제가 실제로 수능 영어 시험문제를 물어봤더니 정답으로 풀어내더군요. 거두절미하고, 구글이나 기타 검색창에 챗 GPT 혹은 Chat GPT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하고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맨 아래에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여기에 물어보고 싶은 게 있으면 입력하면 되는데 한국어로도 가능하고 영어로도 가능하고 기타 다른 언어로도 가능한데 아직까지는 영어로 질문하는게 가장 정확하게 답..

2023 유튜브 수익화 전략 [내부링크]

2023년 새해 유튜브를 이용한,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수익화 전략에 대해 소개해 봅니다. 이름하여 유튜브로 돈벌기! 일단, 2023년에 유튜브 정책이 바뀌는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유튜브 쇼츠 수익 지급 최근 틱톡을 비롯한 인스타그램 릴스 같은 숏폼 영상 시장이 커지면서 유튜브에서도 유튜브 쇼츠를 적극 밀고 있습니다. 단 지금까지는 유튜브 쇼츠를 통해 아무리 많은 조회수를 얻더라도 일반 영상처럼 광고 수익이 나오진 않았어요. 쇼츠 펀드라 해서 일부 유튜버에게 소정의 수익을 제공했지만 이건 너무 적죠. 2023년부터 유튜브 쇼츠에도 광고가 붙게 되고 조회 수에 따른 광고 수익 45%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 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요구 조건이 있는데, 3개월 내, 구독자 1천명, 유효조회..

2022 제8회 야맥축제 개최 [내부링크]

오산 오색시장에서 코로나로 그간 진행 못 했던 야시장 맥주 축제인 야맥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2022년 10월 14일(금), 17:00~22:00 10월 15일(토), 13:00~22:00 10월 16일(일), 13:00~22:00 장소 : 오산 오색시장 빨강길 참가 브루어리 27개 예정

윤석열 대통령 막말 외교 논란 이새끼들 쪽팔려 [내부링크]

해외 순방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막말 논란으로 아주 시끄럽습니다. 이미 유튜브에는 국내 여러 언론사에서 박제한 영상들이 뜨겁게 조회수를 달구고 있고요. 외신들도 발빠르게 인터넷상에 올리고 있는데 그중에 영국의 유명 일간지인 더 가디언(The Guardina)의 기사를 번역해볼께요. https://guardian.ng/news/south-korean-leaders-hot-mic-us-criticism-goes-viral/ South Korean leader’s hot mic US criticism goes viral 한국 지도자의 핫 마이크를 통한 미국 비하 발언 확산 Already battling record-low approval ratings, South Korea’s President Yoon Suk..

삼성 갤럭시 통화품질 수신감도 RSRP 조치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통화품질이 떨어질 때가 있죠. 일반적으로 잘 안터진다고 하죠. 수신감도가 안 좋다고도 하고, 모바일 데이터도 잘 안터지는 것 같고 뭐 이래저래 잘 안된다는 겁니다. 새로 폰을 바꿨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이럴때 해결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일단 통화버튼 누르고 키패드가 열릴 겁니다. 여기서 왼쪽 맨 아래 별표 누르고 1 2 3 4 5 6 누르고 마지막으로 # 눌러줍니다. 이런식으로 연속으로 누르면 됩니다. *123456# *123456# 누르자마자 이런 처음보는 화면이 뜰 거에요. 동그라미 친 부분을 주목하면 됩니다. RSRP 수치가 보일 겁니다. RSRP는 Reference Signals Received Power 의 약자로 기준 신호 수신 전력 정도로 보심 됩니다. 밑..

경제적 자유 파이어족 위한 재테크 기본서 [내부링크]

자본주의 사회에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요즘 너나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재테크 기본서적을 많이들 찾습니다. 그 중에 꼭 읽으면 좋을 재테크 서적 몇 권을 추천해봅니다. 그럼 책 읽고 모두 부자 되세요^^ 1.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 : 로버트 기요사키 https://url.kr/muaokc 2. 부의 추월차선 저자 : 엠제이 드마코 https://url.kr/4zd3ki 3.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저자 : 피터 린치 https://url.kr/ef8u2y 4.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저자 : 앙드레 코스톨라니 https://url.kr/k4gvzl 5. 부의 인문학 저자 : 우석 https://url.kr/my2wis 6. 파이어 FIRE 그들은 어떻게 남들보다 빨리 경제..

알아두면 쓸모있는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1. 이미지 1) 핀터레스트 : 사용자 알고리즘을 파악해 이미지 제공 Pinterest 요리법, 집 꾸미기 아이디어, 영감을 주는 스타일 등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를 찾아서 저장하세요. www.pinterest.co.kr 2) 일러스트 AC : 무료 일러스트 제공 다운로드를 위한 무료 벡터, 클립아트 및 스톡 일러스트레이션 - illustAC 로열티 프리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클립아트 및 배경을 다운로드하십시오. PNG, AI, EPS 및 JPG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상업적 사용은 무료입니다. ko.ac-illust.com 3) 프리픽 : PPT나 인쇄물 만들 때 유용함 무료 벡터, 스톡 포토, PSD 다운로드 | Freepik 수백만 개의 무료 그래픽 자료..

손흥민 토트넘 한우 단체 회식장소 [내부링크]

7월 13일 수요일에 쿠팡플레이 K리그 선수들과 경기를 마치고 그러니까 어제죠. 7월 14일 목요일 저녁에 서울의 한 한우 고깃집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구단인 토트넘 핫스퍼 FC 선수들에게 손흥민 선수가 한우를 거하게 쐈다는 소식입니다. 아래는 토트넘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올라온 사진 입니다. Last night, Sonny took the team to a local Korean BBQ restaurant in Seoul. 지난 밤, 손흥민 선수가 팀을 서울의 한국 BBQ 식당에 데리고 갔다. 전날에 목동 경기장에서 비공식 훈련을 마치고 16일 토요일 스페인 세비야와의 경기를 앞두고 외국인들도 호불호가 없을 소갈비로 선수들에게 한 턱 냈다고 하죠. 소갈비 먹고 좋은 추억을 남겼기를 바라면서... 에릭 ..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기침 해소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감염 후유증 중에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이 바로 기침입니다. 완치가 된 후에도 끊임없이 터져나오는 잔기침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잔기침 해소방법, 기침 해소 꿀팁에 대해 소개해 드릴께요. 일단 노르웨이에서 후유증과 관련한 논문이 하나 나왔습니다. 완치자들을 추적 연구한 결과 코로나19 후유증이 완치 후에 최장 6개월까지 지속됐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논문입니다. 그런데 체감상 6개월 보다 오래 가는 것 같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바이러스는 없어졌는데 왜 자꾸 기침을 하느냐라고 착각을 합니다. 그런데 바이러스가 흔히 우리 기관지 위의 상기도에 오미크론 변이 같은 경우에는 번식을 하잖아요. 그러면 그 바이러스가 우리 목이나 기관지에 있는 가장 표면에 있는 상피 세포를 공..

4월부터 바뀌는 돈되는 생활정보 [내부링크]

4월부터 새로 생기는 정책들 중에서 알아두면 돈 되는 거 9가지만 소개해 드릴께요. 1. 4월부터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 확인 얼마 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시범 시작된 이후에 이제는 주민등록증도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통해 신분 확인이 필요할 때 실물 주민등록증하고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되는데요. 신청 방법은 정부 24 앱에서 개인정보 및 이용 약관 동의 PASS 앱을 통한 본인 인증 정보 확인 절차와 비밀번호 등록을 통해 서비스 등록을 할 수 있고 이 앱에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실행해서 비밀번호나 생체 인증을 통해 주민등록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분증을 확인하는 사람도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촬영해서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요 다만 법령에서 신분증 직접 제시를 요구하거..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내부링크]

최근 다들 아시다시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해서 전쟁 범죄를 일으키고 있죠. 러시아의 13만 군대가 우크라이나 국경에 집결하였고 푸틴은 우크라이나 동부의 군 진입을 명령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어린아이부터 백발의 할머니를 포함해 대부분의 민간인들이 일상을 멈추고 전투 태세에 들어갔습니다. 전쟁을 대비해 민간인들이 모두 총을 쏘는 법을 배우기 시작한 것이죠. 과연 거대한 나라 러시아는 도대체 뭐가 아쉬워서 작은 나라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는 것일까요? 우선 이들의 관계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바로 붙어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둘은 과거부터 한 뿌리였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아주 먼 옛날 키f 루시라는 한 국가에서 갈라져 나왔으며 같은 동슬라브 족이기 때문에 인종적으..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측정원리 파는 곳 실시간 확인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확진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2월들어 가장 가파르게 확진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방역지침도 바뀌고, PCR 검사 방식도 바뀌고 여러가지가 바뀌는 요즘 코로나19 오미크론의 확산세에 따라 자가진단 키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에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던 것 처럼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 키트 대란이 일어난거죠. 2월 16일 부터는 온라인 판매 금지, 15일부터는 약국과 편의점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항원 자가 진단 키트 파는 곳과 제조사, 가격, 수량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약국은 동네 약국부터 전화를 해보고 재고가 있는 지 확인해보고 가면 좋고요. 편의점 판매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GS25 : 15일부터 판매 / 제조..

로지텍 K375s 키보드 한영전환 복구방법 [내부링크]

로지텍 K375s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하다보면 왜 그런거 있잖아요. 키보드 위에 무슨 물건 올려놨다가 키가 잘못 눌려서 평소 쓰던거랑 다른 기능이 작동 된다거나 내가 쓰던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키가 눌려지는 거. 이럴 때 아주 환장하죠. 이렇게 저렇게 막 해봐도 안되고 ㅠㅠ 대표적으로 alt한/영키가 전환이 안되는데 뭐 옆에 펑션키(fn) 누르고 한영키 누르면 영한 전환이 되긴 합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하는 말이 윈도우 시작메뉴 –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 기본설정언어 한국어 – 옵션 – 하드웨어 키보드 레이아웃 레이아웃 변경 – 한글 키보드(101키) 종류 1 선택하고 다시 시작 하면 된다고 하는데 문제는 이렇게 해도 안 된다는거!! 그래서 검색에 검색을 거듭해서 찾아낸..

2022년 달라지는 노인 복지 혜택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노인 복지 혜택만 골라서 소개해 드립니다. 보건복지부 정책 외에도 문체부 고용노동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여러 정부기관에서 노년층을 위한 혜택이 새롭게 생기는데요. 우선 1. 실버 마이크 사업 만 60세 이상이신 분들이 해당되고 1인당 50만원씩 다섯 번 총 25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여러분들 문화가 있는 날이라고 아시나요?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말인데요. 나이와 상관없이 영화관 스포츠 시설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이날에만 할인해주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문화가 있는 날에 노년층의 문화 활동 참여를 위해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새롭게 만든 사업인데요. 취미로 노래를 부르시거나 악기..

월 500만원 부업으로 벌기 [내부링크]

빠르고 쉽게, 부업으로 월 500만원 정도 버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물론 사람에따라 환경에 따라 벌어들이는 금액과 속도는 다르겠지만 일단 믿고 실천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1. 네이버 블로그 개설 요즘 네이버 아이디 하나쯤은 누구나 다 있잖아요. 그래서 일단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해서 개인 일상글 아무 소재나 정해서 글을 쓰세요. 가능하면 처음 한 달 동안 하루에 꾸준히 2~3개 정도 시간간격을 두고 포스팅하는 게 중요합니다. 애드포스팅으로 돈을 버는 건 아니고 포스팅을 꾸준히 써서 일일 방문자 100명 이상이 들어올 수 있게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면 한 달에서 두달 정도면 하루에 100명 정도 방문하게 할 수 있어요. 2. 키워드 마스터 활용 블로그 포스팅 작성할 때 아무거나 생각나는..

2021 국가건강검진 꼭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2021년 12월 안에 건강검진 꼭 해야하는 이유! 거두절미하고, 사업주 => 천만원 근로자 => 300만원 이하 과태료 부과 12월 안에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면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사업주에게는 1천만원 이하 근로자에게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리고 직장인이 아닌 분들도 2년에 한 번씩 국가 건강검진을 하지만 안 받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건강보험공단이 지난해 말 발표한 2019년 건강검진 통계 연보에 따르면 2019년 일반 건강검진 수검률은 74%에 그쳤다고 하는데 이건 2018년보다 2.8% 줄어든 수치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부 검사들은 나이대별로 평생 한 번만 무료로 해주는 검사를 비롯해서 10년에 한 번 하는 검사들도 있고 운전면허 적성검사나 갱신할 때 필요한 건강검진 결과 내역..

2021 연말정산 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연말정산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올해는 전년도 보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보다 더 편리해져서 미리 신청만 하면 더 이상 뭐 할 게 없어요. 저도 해마다 연말이 되면 과연 한 해 동안 낸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돌려받을 수 있으면 얼마나 돌려받을지 아니면 토해내야 하는지 정도만 관심이 있었는데요. 대부분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여러 번 해보셨더라도 1년에 한 번만 하니까 금방 까먹게 되죠. 보통 다음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필요한 사항들만 입력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올해는 신용카드를 많이 이용하면 추가로 소득공제를 더 받는다든지 대출 관련 소득공제나 월세 소득공제 기준이 변경되는 등 해마다 연말정산 세율이나 기준들이 변경되기 때문에 연말에 한 달 정도만 변경된..

입냄새 쉽게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다니느라 다른 사람들의 입냄새를 일부러 감지 안해도 되는데, 평소 입 냄새가 유독 고약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다른 사람의 입 냄새는 잘 맞지만 자신의 입 냄새는 쉽게 알아채지 못합니다. 물론 본인도 눈치가 보여 힘들지만 말 못하는 주변인들의 스트레스도 매우 크며 특히 밀폐되거나 한 공간 안에 있는 직종의 경우에는 고통 지수는 더 커지게 됩니다. 입 냄새를 진단하기 위해서는 먼저 손등이나 팔에 혀로 침을 바르고 1~2초 후 냄새를 맡거나 종이컵이나 두 손을 이용해 입김을 풀어 냄새를 맡거나 혀의 백태를 면봉에 묻히고 냄새를 맡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입 냄새의 90퍼센트는 입안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부 질환의 경우 특징적인 냄새를 유발해 입 냄..

12월부터 달라지는 5가지 정책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의 첫 날입니다. 오늘부터 몇가지 정책이 바뀌는데요. 이 중에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있는 것들을 뽑아서 알려드릴께요. 1.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먼저 12월 1일부터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각 지자체에서 3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시행되는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2019년 1차부터 시작해서 매년 12월에서 3월까지 고농도 미세먼지 집중 발생 시기에 맞춰서 여러 가지 미세먼지 감축정책의 강도를 높이는 제도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이 저공해 미조치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이 있지만 5등급 차량은 해당되시는 분들은 소수이고 이분들은 이미 잘 알고 계실 것 같고요. 이보다 중요한 건 “공회전 단속” 인데요. 이 계절관리제 시행 기간 내에 공회전 제한..

다운로드 폴더 무응답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간혹 온라인상에서 파일을 다운 받아 다운로드 폴더로 가서 클릭하려고 하면 응답없음으로 뜨면서 프로그램 진행 아이콘만 나오고 그냥 화면이 멈추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른 폴더로 접근 및 클릭이 다 되는데 유독 다운로드 폴더만 볼 수도 없고 접근이 안되는 거죠. 이런 현상은 다운받는 파일명이 특수문자 포함 긴 경우에 발생합니다. 아무튼 이런 현상이 생기면 조치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윈도우10 기준입니다. 1. Windows PowerShell(관리자)(A) 화면 왼쪽 하단에 윈도우 버튼에 마우스 갖다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Windows PowerShell(관리자)(A) 라고 뜹니다. 이거 클릭하고 창이 뜨면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

치명적인 혈전 증상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혈전이 생기는 이유는 우리 몸에는 혈전생성 인자와 억제하는 인자가 모두 존재하며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혈전이 발생하지 않지만 안좋은 식습관 올바르지 못한 자세,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의 영향으로 혈관벽이 손상되거나 혈액 성분이 변하면 혈전이 생기게 됩니다. 무엇보다 혈전은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가 점차 커지기 때문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뇌, 심장 등 중요한 장기도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평상시 혈전생성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과 혈전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 종아리통증 인체의 가장 아래쪽에 위치한 다리는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심장에서 뿜어져 나오는 혈액의 상당수가 다리 주변에 고이게 됩니다. 특히 몸속 혈액에 약 70% 가 하체에 몰려 있다는..

마지막 사회적 거리두기 총정리 [내부링크]

10월 18일 월요일 부터 31일 일요일까지 위드 코로나로 가기 전 마지막 사회적 거리두기로 예상되는 개편안이 나왔죠. 한 번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서울, 인천(강화, 옹진군 제외), 경기지역 수도권은 4단계입니다. 이를 제외한 인천 강화 옹진군과 비수도권은 3단계로 갑니다. 사적모임 4단계 수도권 : 시간 구분없이 미접종자 4인, 모든 다중 이용시설에서 접종완료자 포함 8인까지 모임이 가능 3단계 비수도권 지역 : 미접종자 4인, 접종완료자 포함 10인까지 모임이 가능 다중이용시설 이용시간 4단계 수도권 : 독서실, 스터디 카페, 공연장, 영화관 밤 12시까지, 식당 및 카페 밤 10시 이후 포장배달만, 편의점 취식금지 3단계 비수도권 지역 : 식당, 카페 밤 12시까지 스포츠 경기관람 4단..

화천대유의 모든 것 [내부링크]

1. 입지분석 일단은 투기꾼 답게 모든일은 입지 분석부터 시작해야. 정확한 지역 명칭은 성남판교대장도시개발구역 이다. 소위 말하는 남판교라고 불리어지는 지역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이 동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인데 기존의 판교동이 잘나가니까 그 옆에있는 운중동이 서판교라고 부르고 실제로 운중동에 있는 IC 이름은 서판교 IC 다. 그리고 서판교의 남쪽에있는 대장동을 남판교라고 불렀다. 자세히 들어가 보면 이일대 아파트 시세는 대략 이러하다. 판교 15억 서판교(운중동 14억) 대장동(남판교) 8.4억이다. 대장동 남판교가 왜 이렇게 저렴하겠노? 교통 때문이다. 서판교로 이어지는 터널이 없었다. 원래는 그런데 생겼다. 그리고 나면 성남시에서 이번에 개발하는 대장동은 테크노밸리까지 20분도 안걸리는..

오피스텔 아파트 차이점 총정리 [내부링크]

아파트 오피스텔 차이점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우선 오피스텔부터, 오피스 OFFICE + 호텔 HOTEL = 오피스텔 이라는 건축분야 신조어라 할 수 있는데요. 원래는 업무시설 전용으로 만들어진 건데, 여기에 일하다보면 피곤해서 잠도 잘 수 있게 숙박을 더해진 개념이죠. 보통 사무실로 많이 쓰일 걸로 생각되지만 요즘은 신혼부부들이나 작은 평수라도 깔끔하게 모든 시설이 다 갖춘 공간을 원하는 1인 가구들도 많이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이편한세상, SK뷰, 자이, 포스코더샵 등 이런 아파트 브랜드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 주변에 널려있고 흔히 볼 수 있는 아파트는 5층 이상으로 지어진 공동주택 을 말합니다. 오피스텔 아파트 차이점 1) 기준 면적의 차이 - 아파트 : 주택으로 주택법 적용, 공급면적이 기준, 전..

마곡맛집 강남면옥 매콤달콤 함흥냉면 [내부링크]

간만에 냉면 한 그릇 하러 마곡지구로 가봅니다. 함흥냉면을 먹기 전에 다른 걸로 배부터 채우는데... 일단 갈비찜 녹진한 갖은 양념이 잘 배어든 고기는 비주얼부터 정말 끝내주죠. 뼈를 발라내서 고기만 쏙쏙 빼서 먹는 이 맛은 정말 아는 사람만 아는 그런 맛 입니다. 고기 육수가 제법 진하게 풍겨나오는 물냉면 개인적으로 물냉면은 평양냉면 스타일을 선호하는 터라 이건 그닥... 함흥냉면은 역시 매콤달콤한 매운양념이 곁들여진 이게 제맛이죠. 쫄깃한 면발에 양념이 고루 배어든게 별미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 먹는 냉면은. 갈비찜 소스에 비벼먹는 볶음밥 역시 별미중에 별미. 이건 정말 못참죠. 강남면옥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55 전화번호 : 02-2084-700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3..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1위 된 이유 [내부링크]

1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한국 드라마가 한 편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라는 제목의 이 드라마는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관심을 끌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일주일도 지나기 전에 넷플릭스에서 인기가 많았던 킹덤, DP 등 어마어마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밀어내고 한국 드라마 역사상 최초로 글로벌 넷플릭스 순위 2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이 오징어 게임의 흥행 성공을 바라보며 흐뭇해하는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넷플릭스의 공동 CEO인 테드 새런도스(Ted Sarandos)인데요. 그는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 및 킹덤의 김은희 작가가 참석한 자리에서 한국 콘텐츠는 독보적인 힘이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한국 콘텐츠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죠. 한국 시장에 1조 3천억 원을 투자한 그는 지금 어떤 표정..

제주 LMNT 선택적 노키즈존 논란 feat. 박지윤 [내부링크]

제주 중문 관광단지 테디베어 뮤지엄 주차장에서 엉덩물 계곡 내려가는 방향으로 내려가면 엘엠엔티 LMNT라고 와인 & 다이닝을 할 수 있는 주점이 하나 있습니다. 조금은 은밀하게 숲속에 위치한 듯한 그런 공간으로 날씨 좋은 날에 테라스에서 앉아서 먹고 마실 수 있고 별도 예약을 통해 와인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별채도 본관 옆에 있습니다. 아래는 가게 정보 엘엠엔티 LMNT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2889 연락처는 별도로 없고 인스타 DM 으로만 문의가능 인스타 lmnt_jeju 12:30~17:00 예약없이 입장가능 17:00~18:00 준비시간 18:00~22:00 예약필수 수요일 휴무 노키즈존 엘엠엔티 인스타 그런데 9월 12일 새벽에 네이버카페 스사사(스마트컨슈머들의 호텔, 항공, VIP카드 여행 이..

9월부터 바뀌는 과속단속 [내부링크]

이전까지는 고정형 단속과 이동형 단속, 구간 단속이 전부였는데 9월부터 과속 차량에 대한 단속이 강화됩니다. 참고로 중국을 제외한 해외 어느 나라에서도 한국처럼 내비게이션에서 과속단속 카메라의 위치를 알려주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과속 단속 카메라의 위치를 네비를 통해 미리 알 수 있어서 단속 구간 안에서만 속도를 줄이고 통과하고 나면 다시 속도를 높이곤 하는 운전자가 부지기수였죠. 하지만 이제는 암행단속차량에 의한 단속으로 이렇게 과속 카메라 앞에서만 속도를 줄이고 다시 과속을 했다가는 범칙금이 폭탄을 맞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경찰청에서 새로운 장비를 도입을 해서 단속을 한다고 하는데요. 경찰청에서는 2016년에 외관이 일반 승용차와 똑같은 암행순찰차를 이용하여 난폭 운전, 끼어들..

탈레반과 샤리아 그리고 아프가니스탄 여성인권 [내부링크]

아프가니스탄 현재 상황! 아프가니스탄 정부가 반군인 탈레반에 의해 무너졌죠. 탈레반은 수도 카불을 점령한 후 승리를 주장하여 거의 20년 동안 미국 주도 연합군의 주둔을 종식시켰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은 도주하고 국민들은 대혼란에 도가니탕에 빠져버렸습니다. 이에 탈레반은 인권을 존중하며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에 따라 아프가니스탄을 통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여성의 인권에 대해 많은 아프간 여성들이 두려워 하고 있는데 이는 바로 탈레반이 받드는 율법 체계 샤리아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레반 대변인은 장악 후 첫 언론 브리핑에서 언론과 여성의 권리와 같은 문제는 "이슬람 법의 틀 내에서" 존중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것이 실제로 무엇을 의..

제주공항 근처 고등어회 맛집 <원담> [내부링크]

제주 공항 근처 고등어회를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곳 하나 소개해 봅니다. 원담 주소 : 제주 제주시 동광로 1길 13 (지번주소 : 제주 제주시 이도1동 1260-11) 전화 : 064 - 900 - 0211 영업시간 : 16:00 - 22:00 마지막 주문 : 22:00 제주 시청에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깨끗한 수조에서 오늘의 밥상위에 올라갈 고등어들의 상태가 좋았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오후 4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을 했으나 지금은 정부지침에 따라 유동적이니 가기전에 확인을 해봐야~ 산낙지, 문어. 새우. 전복, 소라 등으로 차려진 해산물 모둠 술안주로 좋죠. 자 이제 메인 메뉴 고등어 회로 갑니다. 신선도 100%의 고등어회를 한 번 기대해봅니다. 그냥 먹어도 비린내 없이..

쿠팡이츠 새우튀김 갑질녀 반전 [내부링크]

최근 일어난 쿠팡이츠 새우 튀김 환불 사건 다들 아시죠? 요약하자면, 1. 새우튀김 중 한 개가 이상하다고 식당에 환불요청함 2. 결국 튀김 값 환불 3. 근데 앱에다가 또 악플 테러와 전액 환불요청함 4. 쿠팡이츠 담당자가 전액 환불 안내하는도중 점주 쓰러져 의식 불명후 사망 여기서 반전이 하나 있는데... 새우튀김 갑질사건의 중심에 있던 블랙 컨슈머 저 진상 고객이 예전에도 이 가게 뿐만 아니라 다른 가게에서도 환불을 받아먹었던 전력이 있다는 겁니다. 분식점 같은 식당에서 20만원이 넘는 금액을 환불받았다 하는데 세상에 정말 개념은 물론 기본 매너도 없는 사람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아울러 쿠팡이츠의 태도 또한 너무 아쉽고요. 다른 곳보다 수수료도 비싸다던데 점주도 쿠팡이츠의 또 다른 고객인데 그..

아시아 혼조세 마감, 비트 코인 상승세 [내부링크]

아시아 주식 시장 일본 Nikkei 225 지수는 오전 거래에서 0.6% 하락한 반면 상하이 종합 지수는 거의 0.23% 상승했다. 오후 11시 06분 기준 EST, ASX 200 지수는 0.12% 올랐고 서울의 KOSPI는 0.42% 올랐다. 홍콩 항셍 지수는 0.08 % 하락했다. 미국 NFP 요약 6월 일자리 보고서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 상승과 연준의 매파를 우려하는 투자자들에게 더 좋은 시기에 올 수 없었을 것이다. 일자리 수가 늘어나는 것은 경제가 회복되고 있음을 나타내지만, 연준이 지원을 철회할 가능성이 낮은 만큼 그 회복세는 느리다는 것을 나타낸다. 비트 코인 투자자들은 계속해서 비트 코인 가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지금까지 가격은 비트 코인 불스가 여전히 가격을 통제하고..

작전명 미라클, 현실판 모가디슈 [내부링크]

최근에 개봉한 영화, 모가디슈를 아시나요? 소말리아 반군세력이 소말리아를 장악하자 한국대사관 직원들이 북한 대사관 직원들과 생사를 넘나들며 탈출을 하는 내용을 다룬 영화인데 아주 재미도 있었고, 진짜 현장감 넘치고,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게 봤었죠. 그런데 이 모가디슈가 실제 일어났다는군요. 작전명 미라클(Miracle) 기적이라는 뜻이죠. 아프가니스탄이 탈레반에게 점령되자, 그 동안 대한민국 정부를 도와 재건에 힘썼던 아프간인들을 우리 정부가 데려오는 작전을 미라클이라고 명명하고 8월 초부터 작전을 계획하여 실행에 옮겼다고 합니다. 8월 15일 카불 상황이 악화되자, 민간 전세기로 우리정부의 조력자였던 아프간인들을 데려오려던 계획이 물거품됩니다. 그래서 정부는 군수송기 3대를 투입하기로 결정하죠. 약 ..

아시아 증시, 미국 데이터 강화로 청신호 [내부링크]

아시아 증시, 미국 데이터 강화로 청신호 By Andrew Galbraith 수요일에 아시아 증시는 거의 3개월간 최고치까지 올랐고, 5월 미국 제조업 활동이 증가했다는 데이터가 세계 최대 경제권의 지속적인 반등 신호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을 응원하면서 글로벌 주식은 기록적인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공급 관리 연구소 (ISM)는 지난 5월 미국의 제조업 활동이 원자재 부족과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미완성 작업이 쌓이면서도 억눌린 수요가 경제 각 부문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했다고 화요일에 밝혔다. 투자자들은 향후 몇주 및 몇달 동안 연준의 정책 계획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금요일 마감되는 미국 일자리 데이터를 주시할 것입니다. 홍콩 Union Bancaire Privee의 수석 아시아 경제학자 카를로스 카사노바는..

6월 1일 미국 주식시장 전망 [내부링크]

6월 1일 미국 주식시장 전망 이번주는 ISM PMI 및 일자리 데이터에 대한 거래일 4 일로 꽉 차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에 추가적인 변동성이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지수는 지난주까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으며 금요일에 VIX 지수에서 하루 종일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는 일부 거래가 마지막 순간에 헤지 포지션을 추가하려고 시도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S & P 500 (SPY) S & P 500 선물은 지난 금요일 종가에 이어 5 월 31 일 약 20bp 하락하여 거래되었습니다. 이번 주 우리는 지난주 랠리와의 격차 중 일부를 낮추고 좁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제 금요일 이전에 덜 명확했던 선물의 명확한 ABC 패턴이 있습니다. 4,180 또는 4,120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Gamma ..

중국산 김치 검사 강화후 벌어진 일 [내부링크]

한 동안 떠들썩했던 중국산 알몸김치 사건 다들 기억하실려나 모르겠네요. 아저씨가 알몸으로 풍덩 들어가있죠. 여기서 배추 절이고, 다른 한쪽에서는 포크레인으로 배추 막 집어나르고 아무튼 식약처가 중국산 김치에 대한 검사를 강화했는데... 아 글쎄 그 결과가... 15개 제품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됐다는군요. 중국산 김치 289개 제품 중 15개 제품에서 여시니아엔테로콜리티카(여시니아)가 검출됐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식중독 균 여시니아는 0~5 저온에서도 발육이 가능한 식중독균으로 설사나 복통 그리고 두통 등을 일으킨다고 하네요. 이번에 적발된 김치회사와 제품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HEZE AKANG FOOD CO.,LTD : 배추김치 JIANGSU FENGHE FOODS CO.,LTD : 박향미 대박김..

유튜브 광고 제거 feat. 안드로이드 Vance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세모리 입니다. 요즘 누구나 유튜브를 시청하죠. TV 프로그램보다 더 많이 보는 게 사실 이 유튜브죠. 그런데 아시다시피 뭐 영상 하나 재생하려면 바로 광고가 나오고 잘 보다가 몰입 좀 되나 싶음 또 광고가 나오죠. 그래서 광고 없이 재생하는 옵션이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인데 이건 부가세 포함해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10,450원 애플 사용자는 14,000원을 매달 납부해야 합니다. 뭐 속 편히 매달 만 원 넘는 돈을 내면서 편히 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이 포스팅은 패스해주시고 조금만 손품 팔아서 유튜브 광고 없이 시원 깔끔하게 보고 싶은 분들은 정독해주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광고 제거하고 편하게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단,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버전입니다. 나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