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iblepapa의 등록된 링크

 sensiblepap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2022 대입] 정시모집 일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2020/11/11 - [대학 입학전형 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2022 대입] 수시모집 일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2022 대입] 수시모집 일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2020/10/18 - [대학입학전형시행계..

[2022 대입] 수시모집 일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2020/10/18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전국 4년제 대학 현황(지역별 캠퍼스) 전국 4년제 대학 현황(지역별 캠퍼스) 전국 4년제 대학 현황(지역별 캠퍼스) : 오늘은 전국 국/공/사립 4..

다이소 스피커 5,000원짜리 성능이 실화? [내부링크]

2020/11/05 - [스페어템(Spare item) 리뷰] -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 내돈내산 구매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 내돈내산 구매 후기!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

샤오미 미밴드5 한글버전(판) 내돈내산 꼼꼼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1달 정도 사용한 샤오미 미밴드5 한글 버전에 대한 후기예요~ 내돈내산! 가성비 갓~ 갑! 얼마 전부터 스마트워치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핸드폰이 손에 없어도 전화나 카톡, 문자,..

수시와 정시 전형의 개수는?(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수시와 정시에 대학별로 사용하는 전형방법의 수는 전형 간소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최대 6개 이내로 제한한다.(정원내 전형 기준) 이는 과거 대학별로 각기 달랐던 총 수백개에 달하는 전형의 개수를 주요 전형요..

재외국민 및 외국인 특별전형의 준비서류는?(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2020/11/05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은?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은? 2020/11/01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대입 정원외..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의 부모 및 학생의 세부 지원자격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2020/11/01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대입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는? 대입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는? 지난번 아래의 대입 정원내 특별전형의 종류에 이어서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2020/11/01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대입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는? 대입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는? 지난번 아래의 대입 정원내 특별전형의 종류에 이어서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 내돈내산 구매 후기! [내부링크]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를 샀어요. 저는 그동안 무선 이어폰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별로 긍정적이진 않았어요. 사실 생활환경과 습관에 따라 많이 차이 나는 것이 당연한데, 양손을 사..

대입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는?(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지난번 아래의 대입 정원내 특별전형의 종류에 이어서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를 계속하여 알아보겠다. 2020/10/31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대입 정원내 특별전형의 종류는? 대입 정..

대입 정원내 특별전형의 종류는?(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지난번 대입 특별전형의 기본사항에 이어 오늘은 대입 정원내 및 정원외 특별전형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대학에서 실시하는 특별전형의 분류는 쉽게 이해하면 다음과 같이 크게 3개로 나뉜다. 이는 각..

엎질러지지 않는 머그컵 텀블러요?! [내부링크]

엎질러지지 않는 텀블러 머그컵을 소개할게요~ 며칠 전, 쌀쌀한 기운을 못 이겨 아침 사무실에 출근하자마자 케모마일 차를 한 잔 마시려 했었어요. 그런데 커피포트의 펄펄 끓는 물을 종이컵에 담아 거머쥐려는..

대입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의 기본사항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대학에서 실시하는 입학전형 중, 대분류에 속하는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의 기본사항을 대략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대학(일반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원격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사람..

전국 4년제 대학 현황(지역별 캠퍼스) [내부링크]

전국 4년제 대학 현황(지역별 캠퍼스) : 오늘은 전국 국/공/사립 4년제 대학의 현황을 알아본다. 2019년 8월 기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회원교를 아래와 같은 표로 직접 만들어 보았다. 연번은 국˙공립대, 사립..

(책)임계장 이야기 [내부링크]

지난주 알 수 없는 유튜브 알고리즘이 나를 짤막한 영상으로 이끌었다. 뉴스였던가? 기사였던가? 아무튼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러나 알고리즘 따윈 아무런 상관없었다. 채 3~4분도 안 되는 아주 짧은 동영..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수립의 원칙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대학은 아래와 같은 원칙 하에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을 수립하도록 되어있다. 1. 학교 교육 정성화와 사교육비 절감 고교 교육 정상화와 사교육 감소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대학별고사(면접/실기/논술 등..

대입 4년 예고제,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이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고등교육법 제34조의5(대학입학 전형계획의 공표) 대입 4년 예고제(단, 2022학년도까지는 3년 예고제 체제)란 교육부가 대입시험의 기본방향 및 과목, 평가방법, 출제형식 /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총 횟수 / 그..

이게 부기 빼는 시원한 아이스 롤러(Ice Roller)구나~! [내부링크]

부기 빼는 시원한 아이스 롤러 : 10월 말. 요즘은 아침에 출근할 때면 쌀쌀함이 제법인 것 같다. 대중교통을 타고 출퇴근을 하는 나는, 알람과도 같이 06시 30분경 옷을 입기 전이라 치면 베란다 창문을 열어 바깥..

큐브 포스트잇 메모함 [내부링크]

큐브 포스트잇 메모함 : 사무실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매번 눈은 컴퓨터 모니터에 꽂고, 전화 수화기는 왼쪽 어깨와 귀에 걸치고, 오른손은 필기구를 찾고 동시에 왼손은 포스트잇을 겨우 한 장 어렵게 떼어내는..

대학입학전형 용어 이해하기에 앞서 [내부링크]

대학 입시에 본격적인 관심을 갖게 되는 때는 언제일까? 보통의 학부모는 언제부터 본격적인 관심을 갖게 되는지..., 아이는 언제부터 본격적인 관심을 갖게 되는지... 돌이켜 본다. 주변 우리들의 아이는 대부분..

우와! 써모케어 비접촉식 체온계를 샀다. [내부링크]

써모케어 비접촉 체온계 : 이른 저녁 중학생 아이가 "아빠 나 열나~!"라는 외마디에 부리나케 체온계를 찾았다.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더니 요즘 '열'이란 말만 들어도 코로나19를 연상한다...

노트20이 이다지도 필요했냐?! [내부링크]

나는 삼성 게다가 노트빠다. 소위 '노트20 추석대란'에 로또사듯 이끌려, 나랑 오랫동안 꽤나 잘 사귀고 있던 노트8과... 아무런 예고도 없이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했다. 그렇게 노트8은 백업도, 준비도 없이..

2022학년도 대학입시정보. 곧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2022학년도 4년제 대학입학전형계획을 미리 하나씩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대학입시 3년 예고제에 의한 대학별 입학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본안(2019년 기확정)을 살펴보고 꼭 필요한 주요내용을 간략히 알아봅니다..

[2022 대입] 추가모집 일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내부링크]

2020/11/11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4년제)/대입제도 이해하기] - [2022 대입] 수시모집 일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2022 대입] 수시모집 일정은?(4년제 대학 공통사항) 2020/10/18 -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