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jinary의 등록된 링크

 seojin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평균의 종말> 인문학책 리뷰 [내부링크]

요즘은 재테크 관련 서적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만 재테크 관련 서적을 3권 정도 읽었는데 이렇게 재테크 관련 책을 읽다 보면 소설이나 인문학 책들이 보고 싶어 집니다. 그렇게 보게 된 책이 토드 로..

서울시 자동차세 연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저도 자동차를 가지고 있고 10%라는 급액을 할인받기 위해 연납을 신청했습니다. 신청방법 위텍스(WETAX)를 통한 연납신청 서울시는 ETAX와 ST..

민팃 ATM 중고폰 팔기 후기, 아이폰 중고시세 가격정보 [내부링크]

핸드폰 우측 액정이 위에 사진처럼 쭉 나가버린 상황이었어요ㅠㅠㅠ 뒤판도 깨지고 액정을 나가고...... 아이폰 12로 바꾼 이후에 쓰던 아이폰 Xs를 팔기로 결심했죠!ㅎㅎ 중고나라, 당근 마켓 아니면 사설 중고..

<파이어족이 온다> 재테크 책 리뷰 [내부링크]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요즘 사경인 회계사 선생님의 <진짜 부자 가짜 부자> 다음으로 <파이어족이 온다>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F.I.R.E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우선 파이어족이란 경제적 독립을 통..

주린이 주식공부! 미국증시 휴장일, 미국증시 거래 시간, 써머타임 [내부링크]

요즘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저도 그 중 하나로 미국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도 우리나라와 같이 쉬는 날이 있는데요, 미국 증시의 쉬는 날이 언제일까요? 기본적으로 토요일, 일요일, 공휴..

내돈내산 리뷰 - 아이폰 12 mini 화이트 일주일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 xs를 쓰다가 핸드폰 화면이 고장 나는 바람에 급하게 핸드폰을 바꾸게 되었어요. 1. 색상 현재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블랙, 블루, 그린, 레드 이렇게 총 5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화이트를 샀어..

전동칫솔 리뷰! <아이리버 음파 전동칫솔 IST-2500> [내부링크]

오늘은 전동칫솔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20년에 노력의 결실로 와이프가 교직원이 되면서 'The-K 한국교직원공제회'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 교직원 공제회에 가입하게 되면 가입 선물을 주는데 미니..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인간관계 자기계발서(자기개발서) [내부링크]

들어가기에 앞서 자기'계'발서(自己啓發書)와 자기'개'발서(自己開發書)는 국립국어원에서 둘 다 옳은 명칭이라고 하였습니다. 개발 - 지식이나 재능 따위를 발달하게 함 계발 - 슬기나 재능, 사상 따위를 일깨워..

주린이 주식공부! 배당주란 무엇인가, 배당주 투자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삼성 전자와 같은 대형 우량주에 투자해서 수익을 내고 계신가요? 아니면 테슬라와 같은 고 성장주에 투자하여 연 몇십 프로씩 수익을 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불로소득을 낼..

주린이 주식공부! 주식용어 정리 ROE, PER, PBR, EPS 등 [내부링크]

주린이의 주식공부!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이 전 글에서 나의 주식의 시작과 함께 자본, 부채, 자산, 시가 총액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약해 보자면 자본 = 순수 내 돈 부채 = 가짜 내 돈 = 빚 자산 =..

주린이 주식공부! 주식의 기초! 자본, 부채, 자산, 시가총액 등 [내부링크]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옛날처럼 은행에 저축만 한다고 돈이 불어나지 않는다. 그렇다면 사업을 할 것인가... 겁도 많고, 아이디어도 없고, 무엇보다도 추진력과 판단력이 없는 나로서는 사업도 무리라..

2030재테크 책 추천 <진짜 부자 가짜 부자 - 사경인> [내부링크]

돈 관리라고는 적금밖에 모르고 시작한 사회생활이 벌써 5년 차에 접어들었다. 첫 월급을 받은 후 적금만 받다가 문득 돈을 더 불려보고 싶어서 인터넷에 떠도는 무료 자산관리도 받아보고(받으면서 보험 가입하고..

임신준비- 추천 사이트 <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 [내부링크]

임신 출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시 임신 출산 정보센터 통합 플랫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 매체들을 통해 임신 출산에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는 있지만, 홍수처럼 쏟아지는 정보들을 어떻게..

주린이 주식공부! 매출, 영업이익 등 재무제표 맛보기 [내부링크]

주린이 주식공부는 역시 쉬운 게 아니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그래도 이것만은 보고 투자하자 싶은 지표들과 기본 개념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삼성전자를 통해 실습해 보았지만.... 그것 마저도 어려웠습니다...

주린이 주식공부! 삼성 전자 재무제표 맛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린이 기초 공부를 통해서 자본 = 순수 내 돈 부채 = 가짜 내 돈 = 빚 자산 = 자본 + 부채 시가 총액 = 주식 1주당 가격 * 총 발행 주식 수 ROE = Return On Equity = 자기 자본 이익률 = (순이익 /..

임신준비 - 임신 전 남자 정자검사, 여자 산전 검사 [내부링크]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꼭 임신 전 병원을 방문하세요. 현재 본인 판단하에 이상이 없고 건강한 상태라고 생각하시더라도 임신 전에는 병원을 방문..

글씨교정책 <나도 손글씨 바르게 쓰면 소원이 없겠네 - 유한빈(펜크래프트)> [내부링크]

직장에서 메모를 남기다 문득 글씨가 너무 지저분해 어떻게 하면 글씨교정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학원도 알아보고 유튜브도 찾아보며 하다가 '펜 크래프트'라는 작가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나도 손글씨 바..

필립스 시리즈 9000(PHILIPS Series 9000) 면도기 3년 사용 리뷰 [내부링크]

필립스 시리즈 9000 면도기 구성품 - 면도기 본체, 파우치, 노즈트리머(코털정리기), 정밀 트리머(구렛나루 정리기), 충전기겸 세척기, 여행 파우치 면도기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던 와중 3년전 생일 선물 받은..

임신 준비- 솔가 엽산 400 [내부링크]

엽산은 뭔가요?  엽산은 비타민 B의 일종으로 여러 가지 식품에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엽산은 태아 신경관 결손과의 관계가 매우 커서 임산부라면 필수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입니다. 즉, 임신 3개월 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