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k436의 등록된 링크

 seok43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혼자 부산국제영화제를 가는 사람들을 위한 팁 [내부링크]

이번 21회째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를 다녀왔습니다. 영화제가 열리기 전에 과연 제대로 열릴 수 있을까 우려를 했었는데, 예년보다 더 훌륭한 영화들이 초청된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도 역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지옥에서 탄생한 악인 -영화 아수라를 보고 [내부링크]

영화 아수라가 드디어 개봉(9/28)했네요. 지난 주 아수라팀이 무한도전에 나와서 홍보 아닌 홍보를 하게 되었고, 2주에 걸쳐서 방송하게 되니 흥행은 무난하게 갈 것 같습니다. 다만 청소년관람불가라서 오랫동안..

좋은 영화 시나리오 쓰는 방법(잘 짜여진 좋은 스토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번에는 제가 쓴 글은 아니지만 시나리오 가이드란 책을 요약한 것을 포스팅합니다. 데이비드 하워드(David Howard)가 실질적인 저자이며 원안자는 에드워드 마블리(Edward Mabley)라고 합니다. 연극, 오페라, 텔..

[3차] 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한지 약 1년차에 접어들었네요. 처음에 저도 초대장을 받고, 블로그 운영 목적과 계획을 말씀드리고 초대장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1월 1일에 개설하였습니다. 올해 나름대로 컨텐..

캠퍼스 안의 영화관 : KU시네마트랩 [내부링크]

이번에는 KU시네마트랩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KU시네마트랩은 캠퍼스 안의 영화관입니다. 캠퍼스 안에 영화관이 있는 것이죠. KU라고 불리는 곳은 두 곳이 있는데, 고려대와 건국대입니다. 고려대는 시네마트..

88회 아카데미 시상식 예측 재미로 예상해보자! [내부링크]

드디어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립니다. 한국시간으로 2월 28일 오전 10시 채널 CGV에서 생중계를 해주네요~ 백인들의 잔치라고 말이 많았던 아카데미 시상식. 썩 달갑지는 않지만 곧 열릴 시상식을 앞두고 재미..

하계동 CGV를 100%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하계동과 중계동 사이에는 길 사이에 두개의 CGV가 있습니다. 홈플러스에 있는 CGV가 있고, 건영백화점 지하에 있는 CGV가 있습니다. 각각 중계동 CGV, 하계동 CGV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왜 영화관이 이렇게 가까..

영화 '검사외전' 강동원의 잽, 황정민의 훅 [내부링크]

하계동 CGV에서 검사외전을 관람했습니다. 강동원 배우만으로도 설 연휴와 겹쳐서 첫 날 개봉 이후로 흥행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영화입니다. 현재 멀티플랙스에 개봉한 영화를 보면 쿵푸팬더3와 검사외전이..

영화사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들 (129 Of The Most Beautiful Shots In Movie History) [내부링크]

영화를 볼 때 이 장면은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어떤 평론가는 관객이 영화관을 뒤로하고 나올 때, 관객의 기억에 남는 장면이 단 하나라도 있다면 그 영화는 최소한의 성공을 거둔 것이라..

영화 스티브잡스를 보고 [내부링크]

천재들은 고독하기 때문에 강인한 걸까요. 아니면 강인하기 때문에 고독한 존재인 것 일까요. 아론 소킨은 현대의 천재라고 불리는 두 명에게 관심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이견이 있을 듯 합니다, 적어..

영화 빅쇼트 후기 및 생각 [내부링크]

 월가의 사람들이 이 영화를 본다면 싫어할수도 있겠다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전혀 신경이 쓰이지 않을 겁니다. 어쩌면 이 영화의 존재자체를 모를 수도 있겠네요. 오히려 배우들의 캐스팅을 보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목해야할 것은 디카프리오가 아니다. [내부링크]

아카데미 시상식이 오는 2월 28일에 열립니다. 장소는 Los Angeles, California, USA 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지난 1월 14일(현지시간)에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발표가 났었죠. 사실 많은 언론이나 해외 언론을 포..

자신의 업보가 윤리보다 중요하다 [내부링크]

자신의 업보가 윤리보다 중요하다 업(까르마)과 윤회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인도인의 종교 및 생활 철학의 기본 사상이다. 대다수의 전통적 힌두 교인들은 이 업보 사상을 깊이 이해하고 인정하고 있다. 반복해서..

하얀 지옥에서의 사투 - 헤이트풀8(Hateful Eight) 2015 / 쿠앤틴 타란티노 [내부링크]

쿠앤틴 타란티노 8번째 장편 작품이 개봉을 했다. 오랜 시간 기다려온 영화다. 나는 광팬은 아니지만, 타란티노 영화를 즐겨보는 편이다. 이번 영화는 설산에서 펼쳐지는데, 배경이 너무 멋있다. (인터넷에 찾아..

명예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 라스트 스탠드(The Last Stand) 2013 / 김지운 [내부링크]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복귀작이자 김지운 감독의 헐리우드 진출작인 '라스트 스탠드'를 보고 왔다. 우선 액션 곳곳에 가미된 코미디 요소가 인상 깊었다. 하지만 배경이 시골이고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늙은 보안관..

Introduce Director(Bong-Jun-Ho) [내부링크]

Introduce Director I want to talk about movie director ‘Bong jun ho’. he’s korean movie director.  I’m his movie’s very x100 BIG Fan! I think he has many fans because he always thinks about co..

단편영화 FINALCUT - 영수버전 [내부링크]

이거는 에드센스 달고 지울거다. 이건 구글이 모르겠지. 영수는 영화감독을 꿈꾸는 지망생이다. 영화학과 전공은 아니나 학교 내에서 영화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영수는 동아리를 통해서 지금..

FINALCUT 탄생기 [내부링크]

영화감독 프랑소와 트뤼포는 이렇게 말했다. “영화를 사랑하는 첫 번째 단계는 영화를 두 번 보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영화에 관한 평을 쓰는 것이고, 세 번째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그 이상은 없다.” ..

자신에의 소홀함 - 잘 알지도 못하면서 (Like You Know It All) 2008 /홍상수 [내부링크]

우리는 서로 자신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무엇을 안다고 이야기하기 전에 자신을 먼저 알아야되는게 우선이 아닐까? 이번에 홍상수 영화 '잘알지도못하면서'는 기본적인 틀은 자신에 대한 소홀함이다. 자신..

영화 매드씨티(MAD CITY 1997)를 보고 [내부링크]

우리는 객관화된 사실을 ‘정상’적으로 보고 있는 것일까. 그 객관화된 사실이 정말 ‘객관’적인 것일까. 영화 'Mad City’는 이에 대해 물음을 던지는 영화이다. 분명한 것은 이 영화는 과장, 즉 극단적인 상..

해원이의 슬픈 일기 -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Nobody's Daughter Haewon) 2013 / 홍상수 [내부링크]

해원의 엄마는 캐나다로 떠났다. 이제 비로소 해원이는 한국에 혼자인 것이다. 누구의 딸도 아니라는 것은 혼자 남겨진 해원이를 뜻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이제 혼자 남은 해원. 누구의 딸..

온전히 스스로의 것으로 색을 내는 꽃은 없다. - 스토커(Stoker) 2013 / 박찬욱 [내부링크]

아버지와 어머니 중에 나는 누구를 더 닮았을까? 가끔 곰곰히 생각해보면 어떤 순간에는 아버지를 더 닮은 것 같고, 어떤 면에서는 어머니의 모습을 많이 닮은 것 같다.하지만 이론이나 어떤 규칙에는 100%로 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