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nba의 등록된 링크

 seoul-nb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0건입니다.

대학교 족보 사이트 / 족보 구하는 법 총 정리 공유 [내부링크]

대학교 학점 관리 하려면 시험을 잘봐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좀더 편하게? 효율적으로 공부해서 학점관리 할수있을까 많이 고민했다. 답은 역시 족보다. 족보만큼 시험공부를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할 수있는 방법은 없다. 왜냐하면 새롭게 부임한 교수님이 아니라면 교수님 입장에서는 새로운 (이슈가 없는) 문제를 만드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고, 교수님도 사람인지라 비슷한 문제를 많이 내는 교수님들이 많다. 학부생, 석사생, 박사 너나 할거 없이 조금만 교수님 소속 석사/박사 과정 학생들한테 물어보면 교수님 시험 문제 재탕하는거 금방 알 수 있음..... 오늘 그래서 대학교 족보 사이트 / 족보 구하는 방법 총정리 한다. 이 포스팅을 발견한 당신은 행운아!! 어떤 커뮤니티에 족보 필요하냐 라는 글이 달린 댓글들.. ..

검색엔진최적화(SEO) 백링크 많으면 무조건 좋을까? (정답은?) [내부링크]

웹 3.0 시대이니 4차 혁명, 그리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인터넷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웹사이트 및 앱스토어 가시성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개인 웹사이트 그리고 자사몰, 혹은 회사에서 운영중인 플랫폼 등 자연노출이 중요함을 반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흔히 자연노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orgnic search (자연스럽게 검색하여 노출되는 빈도?) 정도로 사용되는거 같습니다. [SEO 전문가 되기위한 꿀팁 ] ㅇ 이미지 SEO 비밀 노하우 ㅇ SEO 카피라이팅 방법 마케팅 비용이 없는 개인 혹은 중소 중견 기업은 자연노출을 제고하기 위해 웹사이트 담당자들이 접하는 키워드는 바로 검색엔진 최적화(SEO) 일 것입니다. 이미 SEO는 디지털 마케터, 마케팅 에이전시, 그리..

신동엽의 화났을때 마음을 다스리는 대처법 조언 [내부링크]

운전할 때, 내마음대로 일이 안풀릴때, 누군가가 마음에 안들때 나쁜 단어를 쓸때가 있습니다. (잘 없지만...) “화내도 달라지는 게 아무것도 없더라” 방송인 신동엽이 사회 생활을 하며 깨달았던 화를 다스리는 법에 대해 공유했다. 요약하면, 뒤에서 욕을 하면 그 사람은 데미지가 하나 없고 그 욕을 듣는 사람은 나 자신이라는거, 혹은 내옆에 있는 사람이라는거... 특히 운전을 할때, 누군가가 끼어들때, 욕을 절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혹은 쳐다보지도 않는다고 하네요. 그 차 안에 자기혼자 욕하고 자기만 듣고, 힐끔 쳐다보면서 전방주시 못하고 또 다른 사고가 날수도 있다. 뭐 그래서 사회생활하면서 계속 지키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다 마음 컨트롤을 잘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자기 마음먹기 나름 ..

일본 택시 요금, 비싼 이유, 택시비 계산기 (이 글만 보면 끝!) [내부링크]

가까워서 많이 가는 일본 여행. 다들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일본은 택시비가 비싸다는 사실을요. 어떤 사람이 택시 타고 10,000엔 나와서 만원 밖에 안하네 ^^ 했는데. 10만원이었다는 무서운이야기... 그래서 오늘은 일본 택시 요금 간편하게 계산하는 방법 그리고 일본 택시비 비싼이유, 택시비 계산기 사이트 마지막으로 대표적인 택시 어플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1. 일본 택시비 오키나와는 기본요금은 560엔 부터지만, 밤 10시 부터 새벽 5시까지는 20% 할증이 붙습니다. 추가로 일본은 지역별로 조금씩 택시 요금체계가 달라서 대표적인 일본 6개 도시를 뽑았습니다. 그리고 일본이 현금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이다 보니 카드는 안될까 고민 하시는 분 들이 있는데, 카드도 잘 됩니다 ^^ 일본 여행 상품..

[오키나와] 여행/투어 상품 최저가로 즐기는 꿀팁 방법 [내부링크]

어떻게 하다가 즉흥적으로 떠나게 된 오키나와 여행. 렌트를 하지 않겠다는 불굴의 의지가 생겨서 여행 루트를 계획하면서 무조건 이용해야하는게 반나절 혹은 당일 투어 상품이었다. 오키나와 뚜벅이로 차탄 이동방법 및 꿀팁 원래는 마이리얼 트립을 자주 사용하지만, WAUG (와그)가 아무래도 이용률이 저조하다 보니 와그가 회원 유치를 위해서 동일한 상품도 조금더 저렴한 것을 알아낼 수 있었다. 그런데.. 클룩(KLooK) 도 별 차이가 없었는데 이게 왠걸? KKday는 동일 상품이 훨~씬 저렴한것이 아닌가요..!ㅎㅎ 아래는 제가 직접 비교해놓은건데 동일한 오키나와 여행상품 2개를 차례대로 비교해보겠습니다. 하나는 KKday(케이케이데이), 그리고 마이리얼 트립입니다. 보시면 케이케이데이는 대인 62,900원에 ..

새로고침 단축키와 캐시삭제 단축키 차이점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캐시 삭제하고 내가 처음 방문한 거처럼 웹사이트를 새로고침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캐시삭제 새로고침이 필요한 경우 이게 필요한 경우는 보통 2가지 인데 #1 여행사, 호텔 , 항공권 예약 할때, 내가 접근한 이력 (쿠키) 혹은 캐시 등이 있으니까 거기서 맞춤형 상품이라던가, 아니면 더 최지가를 안보여줄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캐시를 삭제하고 새로고침을 하면 내가 처음 방문한 사용자처럼 사이트를 다시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2 회사에서 개발자가 개발후 확인해보라고 할때. 내가 요청한 부분이 수정이 안되었는데 개발자는 수정했다고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해보라고 할때가 있습니다. 이때 '캐시삭제 새로고침'을 하면 개발자가 수정 배포한 부분을 바로 다시 확인 할수 있습니다. 2. 캐시..

나를 구하소서 (feat. 마더테라사) - 현명하게 살기. [내부링크]

요즘 들어 나이만 많다고 어른이 아닌데 어른인척 하는 사람도 많고. 겉은 멀쩡데 속은 멀쩡하지 않은 사람도 많고... 아픈 사람도 많은거 같다.. 그만큼 세상이 녹록치 않은가 보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나는 안그래야지 하는데.. 많이 부족하지만, 현명하게 지혜롭게 살 수 있도록 항상 감사하고 노력해야겠다. 친한 친구가 나한테 보내준 마더테라사 "나를 구하소서" 기도문인데. 말그대로 나를 구하는 비밀 공식같은 기도문... 평생 소장가치 있는 기도문이다. 사랑 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나를 구하소서 격찬 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나를 구하소서 명예로워지고자 하는 욕구에서 나를 구하소서 칭찬 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나를 구하소서 편애 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나를 구하소서 신뢰받고자 하는 욕구에서 나를 구하소서 인정받고자..

[일본-오키나와] 나하에서 차탄 이동 방법 (뚜벅이 필독) [내부링크]

엔화도 싸고 가까워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일본. 그렇게 즉흥으로 일본 여행 계획을 세우다가 후쿠오카, 오사카 등 다 가봐서 가보지 못한 오키나와를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변덕스런 오키나와 날씨 바로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항공권을 끊고 (이때까진 몰랐죠... 오키나와 하면 렌트카가 거진 필수 라는 것을...) 마음 편하게 있었더랬죠. 일본 전염병 STSS 이슈도 있어서 여행 가도 되는지 머리가 아팠는데.. (일본 감염병 STSS 팩트체크 정리 글 ) 일본 전염병 STSS 증상 및 정말 위험할까? 팩트는? (일본 여행가도됨!) 제주도보다 많이 가는 일본 여행. 엔화도 싸고 코로나도 끝나고 너도 나도 가는 일본여행.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내가 여행가려니까 치사율 30%라는 무서운 전염병 STSS라고 ..

모든 것은 나 자신으로 부터 (백범 김구 선생님) [내부링크]

요즘 여러 가지로 바빠서 자아성찰을 잘 못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끊임없이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서점에서 우연히 읽은 백범 김구 선생님의 어록. 직장이야기 (feat. 신사람님 글 공유) 가끔 방문하는 블로그로 신사람님의 블로그가 있다. 여러 가지로 배울게 많고 스스로 성찰 하도록 도와주는 지혜를 나눠주는 몇안되는 선생님같은 분. 2021년에 직장관련해서 포스팅 했는데 좋 seoul-nba.tistory.com 느끼는게 많다. 남의 탓이 아닌 모든것 나 자신으로 부터 기인된다는... 역시 이분은 뼛속부터 상남자. 백범 김구 어릴 때는 나보다 중요한 사람이 없고 나이 들면 나만큼 대단한 사람이 없으며 늙고 나면 나보다 더 못한 사람이 없다. 돈에 맞춰 일하면 직업이고 돈을 넘어..

[일본: 오키나와] 날씨 예측하는 방법 꿀팁 노하우! [내부링크]

오키나와... 기상 예측이 너무 어렵다.ㅠㅠ 오키나와는 원래 일본이 아니고 150년 전만해도 류쿠라는 왕국이었다는걸 아시나요? 이후 일본으로 들어갔다가 이후 미국령으로 그리고 다시 일본 탈환하여 현재의 오키나와인데요. 오키나와는 위치는 일본의 거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어 보통의 일본의 날씨와는 조금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라고 할까요^^ 안그래도 최근에 일본 전염병 STSS 때문에 언론에서 난리던데.. 일본 전염병 STSS 증상 및 정말 위험할까? 팩트는? (일본 여행가도됨!) 제주도보다 많이 가는 일본 여행. 엔화도 싸고 코로나도 끝나고 너도 나도 가는 일본여행.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내가 여행가려니까 치사율 30%라는 무서운 전염병 STSS라고 헤드라인으로 여기저 seoul..

일본 전염병 STSS 증상 및 정말 위험할까? 팩트는? (일본 여행가도됨!) [내부링크]

제주도보다 많이 가는 일본 여행. 엔화도 싸고 코로나도 끝나고 너도 나도 가는 일본여행.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내가 여행가려니까 치사율 30%라는 무서운 전염병 STSS라고 헤드라인으로 여기저기 뉴스와 기사가 나온다. 이거 가는게 맞나? 지금이라도 여행 취소해야나? 불안해하고 있을 무렵. 요즘 언론을 믿기가 힘들기 때문에 자체 팩트체크 및 일본 현지인 친구에게 물어봤다. 1. 일단 STSS 전염병 이게 뭘까? STSS은 다른 말로 TSS (Toxic Shock Syndrome)으로 독성 쇼크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STSS는 A형 연쇄상구균질환으로 비말 및 신체접족으로 강한 전염성이 있다고 합니다. 2 STSS 증상은? 우리나라 언론에서는 일본 전염병 STSS 증상은 감기와 유사하고 고열, 근육통, 구토, ..

온오프믹스, 이벤터스 같은 행사/세미나 홍보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원래는 오프라인 세미나, 모임, 행사 마케팅을 기획하고, 사람을 모으기 위해 이메일을 뿌리거나 카톡으로 마케팅을 하는 등 이런 일련의 절차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코로나가 생기면서 온라인 세미나, 강의 형식이 새롭게 나타나게 되고,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온오프믹스 또는 이벤터스 같은 모임문화 중개 혹은 마케팅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또다른 마케팅 방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또은 오프라인 행사/ 웨비나/ 세미나/ 강의/ 톡콘(톡콘서트) / 강연 등 모객을 활성화 하기 위해 마케팅 담당자 혹은 PCO 등 실무자에게 도움이 되시면 좋을거 같아 모임/중개 플랫폼을 아래와 같이 정리합니다. 1. 온오프믹스 사람들간의 원활한 소통과 만남을 위해 쉽고 편리하게 모..

기후동행카드 K패스(구:알뜰교통카드) 비교 : 구매/신청/판매처 총정리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하나씩 직접 분석해보고 추천드린 포스팅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읽어주셨습니다. 올해 기후동행카드 그리고 케이패스(Kpass 또는 K패스)가 새롭게 나왔는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분석 추천 총정리』 바로가기 참고로 많은 글들 (카드고릴라, 뱅크샐러드, 다른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직접 분석해보지 않고 단순 광고용 글이 많은데, 기존에 제가 포스팅 했던 알뜰교통카드 분석글에서 케이뱅크 카드를 추천했었는데요. 이 관점은 과거에도 지금도 변함이 없습니다. (카드사 마케팅에 속지 마세요 ^^) [목차] 1. K패스 (K-pass, 구:알뜰교통카드)란? 2. 기후동행카드란? 3. 기후동행카드 vs K패스 4. 결론 1. K패스(K-pass, 구: 알뜰교통카드) 란? 기존에 알뜰교통카..

B2B 플랫폼 EC21, EC plaza 비교 분석 [내부링크]

일전에 공공 분야에서 온라인 B2B 플랫폼 분석을 한적이 있습니다. 크게 중진공에서 운영하는 Gobiz korea(고비즈코리아), 코트라에서 운영하는 Buykorea 그리고 무역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tradeKorea 였습니다. 요약하면 해외 민간 B2B 알리바바, 아마존 비즈니스 등에 비하면 아직 갈길이 한참 멀었다. 그리고 데이터 분석 상 코트라 바이코리아는 많이 뒤쳐진 느낌이 들고 중진공의 고비즈코리아와 무협의 트레이드코리아가 비등비등한 수준이었습니다. 국내 3대 B2B플랫폼 비교분석 보러가기 오늘은 공공지원 분야가 아닌 민간 B2B 플랫폼으로 상위에 속해있는 EC21.com과 ecplaza.net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목 차 ] 1. EC21.com & ECplaza.net 정확히 어..

상가 투자 성공 원칙 : 대학가 상권은 피할 것 [내부링크]

나중에 시간이 많이 흘러서 상가 투자에 대해서 나의 부정적인 생각이 바뀔진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상가투자는 역시 아닌것에 대한 생각 변화는 없다. 일단 상가투자에 대한 이런 저런 책들을 많이 읽었는데, 1. 상권을 잘 봐야할 것 2. 유동인구보단 주동선을 잘 볼 것 (대한민국 상가투자지도?)인가 책에서 나름 유명하신 상가투자자 분이 강조한 부분 그때 당시에는 오.. 유동인구 말고 주동선을 체크 메모메모..하면서 읽었다. 3. 상가 가치 벨류에이션을 잘 할것 (경매 및 부동산 중개를 통해 살때) 그런데 위에 말한거는 이미 상가 투자하기로 결정한 상태에서 다음 스텝으로 나가는 고민들이다. 상가의 매력은 꾸준하고 안정적인 월세 이후 추가로 들어오는 상가 시세차익을 노리는 것인데... 이 매력이 점점 사라지는데..

테무, 알리 강세 지속될까? (15만원 쿠폰 공유) [내부링크]

요즘 들어 글로벌 직구 테무랑 알리익스프레스가 이커머스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거 같다. 이정도면 국내 쿠팡까지 위협할 정도라 국내 셀러들도 이제 쉽지 않을거 같은 생각이 계속 든다,. 테무(Temu), 알리익스프레스(Ali Express) 등 중국 직접구매 앱에서 가성비 좋은 '꿀템' 찾는 재미에 빠져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도매몰에서 대량 구매하기는 부담스러우니 알리나 테무에서 시험삼아 몇개씩 구매하보는 사람들도 많은거 같다. 테무 실제 구매후기 바로가기 그게 아니더라도 너무 쌈. 테무 슬로건이 "억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 괜한 슬로건이 아닌거같다. 초저가를 전면에 내세운 중국의 대기업들의 공격적인 홍보로 국내 소비층 흡수를 빠른 속도로 하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위에 사진을 보면 같은 제품인..

상가 투자 수익률 최대화 방법 : 상가 매수타이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수입니다. 지난 번에 상가 투자 방법의 기본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사실상 조금만 관심가지고 공부 하면 알수 있는 약간의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기본 진리, 원칙과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상가 투자 강의 들을 보면 이런 부분을 설명하지 않고 장황하게 어렵게 설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ㅎㅎ 아무튼 조금더 구체적으로 예시를 들어 설명드리고자 이어서 포스팅 합니다. 지난 1편을 읽지 않으신 분은 읽고 오시면 더 이해가 되시기 편하 실겁니다. 상가 투자 방법 1편 바로가기 상가 투자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상가 매매가와 상가 수익률 이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한다고 설명 드렸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값싸게 매수하는게 중요하고, 상권 분석 및 예측 그리고 경매를 통한 권리분석 등을 하지 못하는 ..

상가 투자 방법 1편 (ft. 수익률 최고의 상가 투자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수입니다. 금리가 떨어진다고 해서 상가를 사려고 한 동안 고민 했고, 개인적으로 상가 투자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때 맞침 생각이 비슷한 네임드 투자자 분의 생각을 공유한적 있습니다. 상가 투자 주의사항 총정리 바로가기 부린이들 그리고 저처럼 상가투자를 고민했던 분들 마지막으로 은퇴후 상가 월세로 노후를 대비하려는 어르신분들을 위해 상가투자의 근본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하고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단 이 글은 상가 투자 고수를 위한 글이 아닙니다. 제가 여기서 정의하는 상가투자 고수란, ㅇ 상권 발달을 예측할 수 있는 분 (이런분이 잘 있나요? 전 본적이 없습니다..ㅎ) ㅇ 경매로 권리분석 후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가 매수 → 쪼개기 혹 합치고 다시 상가 매도하는 시세차익 위주의 투자자분..

테무 사기일까? (ft. 쇼핑 할인쿠폰 15만원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수입니다. 요즘들어 여기저기 테무 광고나오길래, 테무에서 직접 구매하고 쇼핑 후기글을 남긴적이 있습니다. 테무 쇼핑몰이 무엇인지, 후기 등 적어놓았으니 궁금하신분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테무 쇼핑몰 구매 후기 및 장단점 아직 한국에서는 생소한 테무가 사기인지 혹은 안전한지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테무 쇼핑몰 사기인지? 구매해도 안전한지 등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테무 사기인가? 2. 테무 좋은 상품 구매 방법 3. 테무 쇼핑 할인 쿠폰 1. 테무 사기인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테무(Temu)는 사기 쇼핑몰은 아닙니다. 오히려 미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는 한국보다 진출을 훨씬 빨리해서 많이 구매하고 있는 쇼핑몰입니다. 동일한 상품이 아마존보다 싸게 팔고있어서..

테무 쇼핑몰 구매 후기 및 쿠폰 (15만원) 무료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직구 및 B2B, B2C 분야에 관심이 많은 야수입니다. 요즘 중국발 B2C쇼핑몰 테무가 전 세계를 무서운 속도로 자리를 잡고있습니다. 이미 알리익스프레스와 경쟁 구도에 들어섰고, 아마존도 위협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나라 쿠팡도 위협하고 있죠. 보통 앱으로 많이 구매하니까 앱 다운로드 순위는 1위로 자리 잡았습니다. 글 아래 15만원 및 30% 쇼핑 할인 코드 공유도 해드릴게요. (참고로 해당 링크로만 앱 다운받아서 구매하셔야 혜택이 있습니다!!) 아무튼 저도 테무 쇼핑몰을 한번 사용해 보았고 궁금하신 분들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 드리고자 제 경험을 공유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목차] 1. 테무 쇼핑몰 (What is Temu?) 2. 테무 쇼핑 후기 (Temu Shopping..

이선균 배우 추정인물 숨진채 발견되었다고...? [내부링크]

"쓰러졌다'는 기사만 나오고 "숨졌다"라고 적힌 기사들은 모두 내려가는 상황... 어떻게 된걸까... 의사가 아직 선고전인건가....? 참..ㅠㅠ '마약 혐의' 이선균, 차에서 쓰러진 채 발견 "이선균, 차에서 발견돼" 조금전 112 신고 들어와

멕시칼리 : 아차산의 근본 멕시칸 타코 맛집 (웨이팅 꿀팁) [내부링크]

멕시칸 음식에 대해서 잘 아시나요? 사실 한국 주변을 보면 뻔한 프랜차이츠 멕시칸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감성타코, 온더보더, 쿠차라 뭐 이런 음식점들이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맛들이 다 뻔하고 사실 깊은 맛이 나질 않습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시대에 또 찾고싶은 맛은 아니라고 할까요? 그런데 한국에 퓨전 맥시칸 음식의 진수를 보여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광진구 아차산에 근처한 멕시칼리 MEXICALI 입니다. 이곳이 왜 근본인지 그리고 웨이팅할때 꿀팁 등 공유해드릴게요~ 참고로 식시 하시고 근처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넓은 카페를 찾으신다면 제가 고심 끝에 찾은 시드누아를 방문해 보세요. (참고) [아차산/광진구] 시드누아 : 분위기 좋은 카페 찐후기/리뷰 안녕하세요. 야슐랭가이드 4번째로 소개할 곳은 광..

투자는 게으른 숫사자처럼 (ft. 신사람) [내부링크]

매일 매일 수익과 자기 이익만 쫒는 사람은 절대 성공 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높이 점프하기 위해 주변도 챙길줄 알아야 하며 '쉴'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이죠. 오늘은 제가 평소 생각했더 생각과 신사람님이 포스팅한 글이 비슷하여 공유합니다. ‘열심히 악착같이 살고 있는데, 왜 더 힘들어지는 것일까?'라는 자문을 하며 좌절을 느낄 수도 있는 것이다.' 시간을 알뜰하고 빽빽하게 쓰는 젊은 친구들을 보면 대단하다 느끼면서도 한편으로는 안타까운 마음이 있습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 무슨 강의 듣고, 신문 읽고, 카톡방 벽타기 하고, 무슨 공부하고, 무슨 시험 준비하고, 스터디그룹 준비하고.. 하루를 참 알차게 보냅니다. 그런데 저는 반대에요. 무엇보다 시..

합리적 선택을 위해 '생존편향' 버리자 [내부링크]

모든 사람은 기본적으로 안정성을 추구한다.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도 자신만의 안정이라는 '틀' 안에서 모험을 하고,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도 본인만의 심리적 혹은 기술적 안정성 이라는 '틀'안에서 의사결정을 한다. 안정적이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생존에 무언가 위협이 된다는걸 본능적으로 알기 때문이다 이러한 안정성에 기대어 살다보면 우리도 모르게 생존편향 현상에 기대어 실수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평소에도 주변에서 많은 성공의 사례들을 듣게 된다. 좋은 학교에 합격한 학생들의 사례, 스마트스토어에서 대박을 친 사례, 암호화화폐에 투자하여 성공한 사례 요즘 초등학생들이 많이 꿈꾸는 직업인 인터넷 방송 진행자(유튜버)의 성공사례 등 우리 주변에는 많은 성공 사례들이 있다. 이러한 인터넷 발달과 온..

SCHD (배당펀드) 투자 위험성 총정리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배당펀드 JEPI 위험성 그리고 SCHD 전반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배당 펀드 JEPI 위험성 정리 월배당 ETF JEPI 투자 안전할까? (JEPI 투자정리 및 개인고찰) 짜투리 시드를 모아서 배당받는 주식을 사고싶은데... 늘 그렇듯 충분히 공부하지 않고 덤비고 손절매 한적이 하루이틀이 아니기 때문에 야수의 심장이 많이 쪼그라 들었다. 코인이나 주식이 한 seoul-nba.tistory.com 배당성장펀드 SCHD 총정리 배당성장펀드 SCHD 정리 : 구성종목, 운용사 등 상가주, 꼬마빌딩, 대형 건물주... 고민하다가 기초부터 해야될거 같아서 단독 상가부터 구분상가까지 손품, 발품 팔아가며 경험치를 쌓고있었다. 매월 들어오는 상가 월세 그리고 요즘같이 금 seoul-nba.t..

배당성장펀드 SCHD 정리 : 구성종목, 운용사 등 [내부링크]

상가주, 꼬마빌딩, 대형 건물주... 고민하다가 기초부터 해야될거 같아서 단독 상가부터 구분상가까지 손품, 발품 팔아가며 경험치를 쌓고있었다. 매월 들어오는 상가 월세 그리고 요즘같이 금리가 갑작스럽게 치솟은 기간에는 상가주들에게는 정말 타격이 크다. 상가 가격이 계속 떨어지다 요즘 다들 버티는 분위기인데, 이럴 때 하나 매수하고싶어 공부를 계속 했지만, 월 수익률이 생각보다 너무 낮았다. 그리고 시세차익을 보는것도 쉽지 않은거 같고... 건물주보다 배당주...라고 요즘 배당펀드가 붐이니... 이미 펀드나 주식개미들은 다 알고 있는 배당성장 펀드 SCHD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좋다길래 정말 위험성은 없는지? 구성종목은 어떤지 한번 같이 살펴봅시다~ SCHD 투자 위험성은 다음 포스팅에..

[제주애월] 제주나기 : 인생 장어덮밥 추천! [내부링크]

제주의 뻔한 횟집 가격만 비싸고 맛은 없는 식당들에 지치셨나요? 제주 애월에 갔다가 발견한 인생 장어덮밥집 공유드립니다. 참고로 저의 인생 장어덮밥집 4대 천왕은 아래와 같은데요. 후... 5대천왕으로 이번에 제주도 애월에 위치한 '제주나기'도 추가되었습니다 ㅎㅎ 1. 부산 광안리 '고옥' 2. 부산 해운대 '해목' 3. 서울 반포 마루심 4. 서울 강남 송강 그럼 야슐랭가이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리뷰에 앞서서 애월 사람없고 오션뷰에 넓은 카페 찾고 계시다면 아래 카페도 공유드립니다. 애월에 숨은 카페 노을리 강추!입니다. 여기가면 같이 간 사람들한테 칭찬받을거에요 ㅎㅎ 애월 카페 리뷰 제주 애월 카페 노을리: 노트북 가능하며 조용한 오션뷰 인생카페 최근에 이렇다할 맛집이나 카페가 없어서 포스팅을..

[산본] 노트북하기 좋은 힙한 카페 : 베타클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카페 리뷰로 찾아온 야수입니다. 오늘은 카페투어 하다가 찾은 작년에 오픈했는데, 포스팅 해야지 계속 생각만 하고있다가 이제 하게 되었습니다. 카페 컨셉도 특이하고 처음에는 카페인가? 클럽이라고 되어있어서 긴가민가 했는데 알고보니 카페였더라고요 ^^ 산본, 금정동 거주하시는 분들중 이색적인 경험 그리고 카페에서 조용한 분위기로 노트북을 하고 싶은 분들은 바로 '베타클럽' 추천 드립니다. 산본 중심상가에 위치한 베타클럽은 입구부터 힙하게 철문으로 되어있는데요. 카페를 입장하고나면 특정 기간마다 전시회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남가현 작가님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어서 입구에 명시가 되어 있네요. 조금더 들어가면 전시 작품 서문도 있고, 사진에는 다 담지 못했지만 ..

상가 투자 주의점: 투자가치 떨어지는 상가 [내부링크]

대출 의존도 상승 → 금리 상승 → 상가 가격 하락 → 경매 상가 매수 상기 프로세스로 흘러갈거라고 생각하고 상가 공부를 한 반년 한거같았다. 무조건 구분상가던 단독상가던 하나는 매수할 생각으로 서점에 있던 책이며 유튜브를 달고 살았다. 그런데 현 금리에서 더 '폭발적인' 상승이 한 차례 더 와야지 상가 가격이 하락할거 같았다. 결국 타이밍은 오지 않을거 같은 느낌이 계속 들었다. 입지와 상가 가치 상승을 볼줄 모르는 월 수익률로만 접근하는.. 나같은 사람들은 특히나 더 기회가 없을거 같았다. 상가의 입지와 향후 가치상승을 예견할 수있는 사람이라면 상가 투자에서는 엄청난 고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무튼 그래서... 상가투자가 매력이 없다고 점점 느껴지는 '23년 상반기였다. 상가투자 할바에 배당성장펀..

제주 애월 카페 노을리: 노트북 가능하며 조용한 오션뷰 인생카페 [내부링크]

최근에 이렇다할 맛집이나 카페가 없어서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다. 제주도 애월 카페거리의 특유의 시끌벅적한 시장 느낌의 카페, 식당들에 지쳤었는데. 애월 카페거리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정확히는 애월읍 구엄리에 위치한 엄청난 카페를 발견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카페 노을리 강력 추천 드린다. 혹시 제주도에서 회랑 돼지고기 질렸으면 노을리 설명드리기전에, 여기도 제가 찾은 비밀 찐 맛집인데, 인생 민물장어덮밥집 추천드립니다. [제주애월] 제주나기 : 인생 장어덮밥 추천! 제주의 뻔한 횟집 가격만 비싸고 맛은 없는 식당들에 지치셨나요? 제주 애월에 갔다가 발견한 인생 장어덮밥집 공유드립니다. 참고로 저의 인생 장어덮밥집 4대 천왕은 아래와 같은데요. 후... 5 seoul-nba.tistory.com ..

티스토리 하단 프로필 (네임카드)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안좋은게... 공통 코드를 사용하고 블로거 마음과 상관 없이 그 공통이 변경되면 그냥 맞춰서 써야하다보니... 공통 소스코드가 바뀌면 바뀐다는 공지도 없고... 무튼 좀 그렇다. 이런면에서는 역시 워드프레스가 좋다...ㅠㅠ 각설하고 CSS 랑 html 다 수정해서 내 마음에 길이를 다 세팅 해놓아서 운영중이었는데.. 최근 언제부터인가 프로필 카드 혹은 네임카드가 블로그 하단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했다. 관리자에서도 삭제가 안되고, html이랑 css 확인해봐도 공통으로 추가해놓아서 해당 코드는 일반 유저는 수정이 불가능했다. 구글링 해보니 그냥 단순 display 코드 만 사용하면 되더라. 하지만 나는 강제로 important 까지 써서 더 안보여주고 싶었다. 그럼 같이 없애보시죠~! 1. 현상..

나의 테두리, 그리고 선입견과 편견 (feat. 호향기님 글 공유) [내부링크]

이전 신사람님의 직장이야기의 글 공유를 한 적 있습니다. 직장이야기 (feat. 신사람님 글 공유) 가끔 방문하는 블로그로 신사람님의 블로그가 있다. 여러 가지로 배울게 많고 스스로 성찰 하도록 도와주는 지혜를 나눠주는 몇안되는 선생님같은 분. 2021년에 직장관련해서 포스팅 했는데 좋 seoul-nba.tistory.com 거기서 밑줄 쳤던 구절 중 하나가 아래 와같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일에 대한 나의 편견'은 도전해야할 대상입니다. 편견을 깬 사람만이 이 시대의 작은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가 가진 어떤 편견을 깨 볼까'라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호향기님 블로그 보다가 ㅎㅎ 선입견과 편견에 대한 순기능?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글이 있어 공유 합니다. 사실 뭐든 극단적인 것보다..

직장이야기 (feat. 신사람님 글 공유) [내부링크]

가끔 방문하는 블로그로 신사람님의 블로그가 있다. 여러 가지로 배울게 많고 스스로 성찰 하도록 도와주는 지혜를 나눠주는 몇안되는 선생님같은 분. 2021년에 직장관련해서 포스팅 했는데 좋은 글 같아 공유합니다. 어떤 부분은 공감이 되고 어떤 부분은 조직 특성상 맞지 않는 부분도 있는거 같지만, 그래도... 여러 모로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정말 하고 싶지 않은 하찮은 일이 있다면, 누구도 흉내낼 수 없을 정도로 특별하게 그 하찮은 일을 완수하십시오. 반년 안에 그 일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빛이 나는 인재를 조직은 절대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하찮은 일을 오래오래 계속하고 싶으시다면 지금처럼 계속 불평하십시오. 내 일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았다면, 권한이 무엇인지 배우십시오. 알바는 고기를 더 줄 수 ..

남해 사우스케이프 숙박 후기 (CC, 가는 법, 꿀팁 등) 총정리 [내부링크]

떠오르고 있는지 조금 됐지만 그래도 나름 최근 2~3년 내 떠어르고 있는 여행지로 국내 여행지로 남해가 있다. 남해는 참고로 사계절 내내 가도 좋아보였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특유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남해하면 볼게 없다고 생각하고 교통편도 많이 불편하다고 하는데, 조금만 찾아보면 그렇지 않다. 오늘은 사악한 가격떄문에 고민하다가 운좋은 찬스로 숙박하게된 남해 사우스케이프에 대해 가는 방법, 후기, CC 그리고 사우스케이프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에 대해서 공유할까 합니다. 목차 1. 땅끝마을 남해 사우스케이프 가능 방법 2. 남해 사우스케이프에 대한 정보 3. 숙박 후기 4. CC 5. 노가드 후기 1. 남해 사우스케이프 쉽게 가능 방법 혹시 서울에서 차로, 버스로 가능 사람없겠죠..?ㅎㅎ 서울에..

남해 사우스케이프 숙박 가격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남해 사우스케이프 숙박 금액 및 예약이 모바일로 변하면서. 아마 저처럼 가격이 궁금한 사람이 있을까봐 정리해놓습니다. 1. 그랜드 오션 스위트 S 가격 정보 그랜드 오션 스위트 S 가격은 220만 원으로 4인 숙박이 가능한 규모입니다. 보통 4인 가족 여행 또는 골프 라운드 멤버와 숙박하기 좋아보입니다. 2. 그랜드 오션 스위트 A 가격 정보 그랜드 오션 스위트 A 가격은 200만 원으로 바다, 가든 전망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전망 차이로 그랜드 오션 스위트 S와 2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3. 디럭스 오션 스위트 가격 정보 디럭스 오션 스위트 가격은 140만 원으로 바다, 골프 코스 전망으로 구성되어 있고 퀸베드 2개로 넓게 사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숙소인 것 같네요! 4. 오션 스..

북리뷰: 부동산을 공부할 결심 요약 2편 [내부링크]

부동산을 공부할 결심을 읽고 요약 2편으로 끝내려고했는데, 생각보다 적을게 많아서 3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해서 여러 관점으로 복합적으로 바라볼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 되시는 분은 한번쯤 정독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요약 1편 바로보기 북리뷰: 부동산을 공부할 결심 요약 1편 서점에서 책표지를 보고 읽고 싶지 않았던 책이다. 뭔가 부린이들 대상으로 또 뻔한 글만 있을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목차와 중간 중간 내용을 보고 전반적으로 공급, 금리, 유 seoul-nba.tistory.com 1. 부동산 투자에서 투기로, 소위 영끌 투자, 부동산 가격 상승 끝자락 시점 즈음 정부의 세금으로 다주택자 압박 분위기가 형성..

북리뷰: 부동산을 공부할 결심 요약 1편 [내부링크]

서점에서 책표지를 보고 읽고 싶지 않았던 책이다. 뭔가 부린이들 대상으로 또 뻔한 글만 있을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목차와 중간 중간 내용을 보고 전반적으로 공급, 금리, 유동성, 매수매도 타이밍에 대해서 나름 심도있게 적혀있는걸 보고 서점에서 바로 구매했다. 결과적으로는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친구들에게 정말 권장 하고 싶은 책! 그리고 부동산 가격 오를까 내릴까 고민하는 지인들에게 권장하고 싶은 책이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필자는 부동산 가격이 이제 내려가는 방향인 관점으로 많이 서술한거 같다. 그런데 그에 대한 논리가 조금 약한 생각이 들었고 주로 공급 부족이 아니고 공급이 많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근거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든다. 나아가 공급/금리 /유동성/매수매도 타이밍을 종..

이메일 서버 IP 주소/도메인 점수(평판) 관리 [내부링크]

대부분의 비즈니스가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며 그 중 기본이 이메일 마케팅입니다. 초보 이메일 마케터 입장에서는 한 명이라도 더 본인의 서비스를 홍보하기위해 정확한 타겟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 모든 회원 DB에 대해서 마케팅을 하는 경우를 꽤나 많이 확인할 수 있다. 회원 DB를 관리해본 입장에서는 기본적으로 무분별한 이메일 마케팅은 스팸처리를 할 수 있기에 이를 반대 한다. 그런데 이거 말고도 테크니컬한 관점에서 본다면 IP 주소 평판에 대해 관리 해야하기 때문에 무분별한 이메일 마케팅을 반대할 것이다. 종국에는 이메일 서버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럼 이메일 서버 IP 혹은 도메인 점수와 평판 관리에 대해 알아 보자. [목차] 1. IP주소 평판과 IP점수가 이메일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2...

월배당 ETF JEPI 투자 안전할까? (JEPI 투자정리 및 개인고찰) [내부링크]

짜투리 시드를 모아서 배당받는 주식을 사고싶은데... 늘 그렇듯 충분히 공부하지 않고 덤비고 손절매 한적이 하루이틀이 아니기 때문에 야수의 심장이 많이 쪼그라 들었다. 코인이나 주식이 한창 코로나 전후로 주가가 들썩일때 선물에 손을 대거나.. 그런 사람들에게 50%, 100%, 200% 수익률?을 올리는 사람들이 있다. 나 또한 많이 벌때는 거의 100%로 벌었으니까 ㅎㅎ 그런데 웃긴게 주식, 코인으로 수익 낸 사람들은 자기가 번것만 이야기하고 잃은건 이야기를 안하더라 ㅎㅎ 그만큼 벌었다는건 그만큼 잃을 수도 있다는건데...머리로는 아는데 항상 욕심이 머리를 지배해서 위험을 감수하면서 투자를 해서 수익금을 다 토해내는게 하루 이틀이 아니었다. 점점 시간이 지나다 보니 연 평균 수익률 10~20%를 꾸준하..

주식용어 : 커버드콜과 콜옵션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콜옵션과 이를 활용한 커버드콜 전략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콜옵션이란? 2. 커버드콜이란? 3. 커버드콜 특징 1. 콜옵션이란? 콜옵션이란 미래에 특정 가격으로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 종이를 뜻합니다. 예를들어 현재 테슬라 주가가 100달러입니다. 근데 앞으로 왠지 테슬라 주가가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미래에 테슬라 주식을 100달러에 살 수 있는 권리 종이를 5달러를 주고 삽니다. 그 후 테슬라 주식이 상승해서 110달러가 됩니다. 그럼 테슬라 주식이 지금 110달러지만, 권리 종이의 권리를 행사해서 100달러에 살 수 있게 됩니다. 테슬라 주식을 100달러에 사서 바로 팔면 나는 10달러의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권리 종이 가격 5..

인간 에너지 충전제 철분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철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피로와 빈혈 예방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에요. 대표 효능 철분은 우리 몸에서 혈중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의 핵심 성분 중 하나에요. 적절한 철분 섭취는 에너지 공급을 촉진하고 피로를 줄여주며, 또한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섭취 방법 철분은 주로 고기, 생선, 계란, 녹색 채소와 같은 다양한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어요. 특히, 비타민 C가 함께 섭취되면 철분의 흡수가 더욱 효과적이니 음식 조합에 신경을 써보시면 더 좋을거에요. 항상화에도 비타민 C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니, 비타민 C는 기본적 보충제로 꼭 저는 챙겨먹어요! 그리고 철분 보충제를 복용할 때에는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부작용 일반..

프로바이오틱스의 마법, 건강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수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건강을 지키고 멋진 내일을 위해 같이 알아봅시다 :) 대표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속에서 작은 친구들인데요. 주로 우리 소화기에 살고 있어, 소화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위장관에 좋은 세균을 유지하여 소화불량, 설사,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돼요. 섭취 방법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해요. 먼저, 요거트나 발효유를 먹으면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어요. 또는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복용하여 손쉽게 섭취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섭취 시기와 함께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가끔씩 소화불량이나 가..

오메가3, 건강에 꼭 필요한 지용성 지방산의 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오메가3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메가3는 우리 몸에 놀라운 효과를 가져다주는데, 함께 알아봅시다! 대표 효능 오메가3는 주로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조절하고 심근 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면역력 강화와 염증을 줄이는데에도 기여합니다. 섭취 방법 오메가3는 주로 식품 또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어요. 식품으로는 신선한 생선(연어, 고등어), 아마씨, 호두 등이 오메가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하지만 식단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피쉬 오일이나 식물성 오메가3 보충제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 섭취는 식후 보단 식전에..

비타민 D가 주는 힘! 건강 생활의 핵심 비법 [내부링크]

계절에 따라 햇볕에 노출되기 어려운 경우, 특히 겨울철에는 비타민 D 부족이 더 일어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보충제를 통한 섭취가 더 중요해집니다. 비타민 D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주로 햇볕을 통해 피부에서 생산됩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를 촉진하여 뼈와 치아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 그리고 고령자는 피부의 비타민 D 생산능력이 낮아질 수 있어, 보충제를 통한 섭취가 더 중요합니다. 뼈 건강을 유지하고 근육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좀더 자세히 비타민D의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그리고 음식까지 알아볼까요? 효능 비타민 D는 주로 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데, 칼슘과 인의 흡수를 조절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아주 중요한 신혼 부부 10계명 마지막편 (feat. 여에스더, 홍혜걸) [내부링크]

드디어 여에스더&홍혜걸 부부가 이야기한 결혼 10계명 마지막 편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마음이 무거워질 수도 있는 부분이 있으니, 이번 포스팅을 보고나서 조금 더 성숙하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 지혜가 쌓이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 이 10계명이 여기저기 많이 사용될수 있겠더라고요. 결혼식 할때 주례사 혹은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 서약 할 때 등등 많이 참고하시고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신혼부부 10계명 1편 보러가기 행복한 결혼을 위한 결혼 10계명 1편 (feat. 여에스더, 홍혜걸) 여에스더랑 홍혜걸 박사가 고심해서 결혼 10계명을 뽑았다고 한다. 평소에 미디어에서 볼 때, 두 사람이 참 점잖게 이야기하고 티격태격하는 것도 뭔가의 선을 지키면서 대화하는 거 같아 멋있 ..

신용카드 페이백 이벤트 (캐시백 현금지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신용카드 페이백 이벤트 활용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죠? 그렇다면, 카드를 더욱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신용카드 페이백 이벤트 기본 개념부터 다양한 카드테크 방법들 그리고 캐시백 받은 금액으로 안전하게 투자시드를 모을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간혹 신용카드 발급/해지하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는건 아닌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건 지난 포스팅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많이 만들면 신용점수 어떻게 될지 궁금하시는분!!) 신용카드 발급, 해지하면 신용점수 떨어질까? (팩트체크!) 카드테크 하는 사람들, 그리고 신용카드 캐시백 받기위해 기존 신용카드 및 재발급 하는 분들이 걱정하는 부..

신용카드 발급, 해지하면 신용점수 떨어질까? (팩트체크!) [내부링크]

카드테크 하는 사람들, 그리고 신용카드 캐시백 받기위해 기존 신용카드 및 재발급 하는 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신용카드 발급/해지 유무에 따른 신용점수 관계이다. 예를 들어 여러 카드사에 카드를 많이 발급 받는다던지, 한 카드사에서 여러개의 카드를 발급 받는다라던지, 카드발급 주기가 짧다던지, 카드해지 신청을 갑자기 여러개를 한다든지 등 이번 기회에 신용점수와 신용카드/체크카드 개수에 대한 루머와 진실들에 대해 팩트체크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래 정보들을 취합하여 종합적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사실 제가 나중에 참고하려고 정리한겁니다 ㅎㅎ) - 은행권 다니는 지인에게 직접 문의 - 카드상담사 직접 문의 - 구글링/네이버 검색 - 카드고릴라, 토스 등 온라인 신용카드 발급 사이트의 공식 콘텐츠들 -..

행복한 부부를 위한 부부 10계명 2편 (feat. 여에스더, 홍혜걸) [내부링크]

지난 1편 포스팅에 이어서 2편 또 요약 정리해서 가져왔습니다. 이번 결혼 10계명에서는 다선 번째부터 일곱번째까지 입니다. 결혼을 앞둔 예랑, 예신 장인 장모님, 그리고 주례사를 부탁 받은 분들 등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우호적 무관심, 로맨스보다는 프렌즈쉽, 찌찌쪼쪼? 입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궁금하시죠? 다섯 번째는 바로 우호적 무관심을 가져라. 이 무관심에 꼭 필요한 것은 항상 옆에 내가 있다는 걸 믿음을 주고 필요하면 달려가고 하는 바로 “우호적”이라는 형용사가 있어야 됩니다. 그냥 말 그대로 무관심은 좋지 않은 겁니다.. 늘 애정을 갖고 관심을 갖고 우호적인데 애써 좀 자유를 주는 그런 지혜가 필요하다는 걸 말하고 싶습니다. 가둬두는 새일수록 오히려 도망갑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새장 문..

행복한 결혼을 위한 결혼 10계명 1편 (feat. 여에스더, 홍혜걸) [내부링크]

여에스더랑 홍혜걸 박사가 고심해서 결혼 10계명을 뽑았다고 한다. 평소에 미디어에서 볼 때, 두 사람이 참 점잖게 이야기하고 티격태격하는 것도 뭔가의 선을 지키면서 대화하는 거 같아 멋있는 어른이라고 생각했다. 어떤 부분은 배우고 싶은 부분이 많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이 부부가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결혼 10계명을 뽑아 자기들 생각을 이야기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결혼 10계명에 대해서 거의 2시간 넘게 설명했는데 그냥 한 번쯤 생각해 볼 만한 거 같아서 핵심만 정리해 가져왔다. 첫번째, 애초부터 결이 맞아야 한다. 결혼도 미리 서로 잘 맞는 짝을 만나는 게 제일 중요한 거 같다. 근데 중요한 건이 짝이 베스트가 아니라는거다. 그러니까 그 뭐 잘생기고 예쁘고 돈이 많고 뭐 학벌이 좋고 뭐 ..

알뜰교통 카드 삼성페이 등록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수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알뜰교통카드 어떤 카드를 발급받으면 좋은지 면밀하게 분석하고 추천을 해드렸데요. 알뜰교통카드 비교 추천 및 신청 : 2개월 마일리지 적립 후기 금리가 떨어진다고 하는데, 떨어질 생각을 안한다. 금리는 돈의 가치이다. 금리가 오르고 떨어지지 않는다라는 것은 자산과 재화의 가치는 떨어지고, 돈이 가치가 오르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은 seoul-nba.tistory.com 추천한 카드는 케이뱅크 MY 체크카드인데 우선 아쉽게도 알뜰교통 카드 체크카드는 삼성페이 등록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케이뱅크 MY체크카드가 제일 좋으니 꼭 이걸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크카드도 삼성페이 등록 방법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알뜰교통 카드를 사용하다..

알뜰교통카드 비교 추천 및 신청 : 2개월 마일리지 적립 후기 [내부링크]

금리가 떨어진다고 하는데, 떨어질 생각을 안한다. 금리는 돈의 가치이다. 금리가 오르고 떨어지지 않는다라는 것은 자산과 재화의 가치는 떨어지고, 돈이 가치가 오르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은 미국을 따라가기 때문에, 미국에서도 부담이니 금리인하는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어찌 되었든 간에 내 자산들 규모가 작아지는 상황이니 대비해야 할 수밖에 없다. 언젠가 뉴스에서 50대 아저씨가 대중교통 조조할인을 받기 위해 새벽같이 출퇴근한다는 걸 보았다. 그래서 참 대단하구나 했는데... 거기에 댓글에 그런 부지런함을 비웃기라도 하듯, “대중교통 조조할인 뭣하러 해? 요즘 알뜰교통카드로 저것보다 많이 주는데...” 이런 댓글을 봤다.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 플러스카드? 바로 검색하고 찾아봤다. 금융사들에서 ..

상생임대기간 1개월 미만은 어떻게 계산할까? (국세청 답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동산 양도세 비과세를 위한 상생임대인제도에 대해서 제가 공부한 걸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 상생임대인 제도 관련해서는 이게 마지막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상생임대인 제도에서 핵심은 바로 "기간" 입니다. 상생임대인 제도에서 직적 임대기간 1년 6개월 이상, 그리고 상생임대 기간이 2년을 충족해야합니다. 계약서에서 명시하는 '기간'대로 전입/ 전출 시점을 딱 맞춰서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누구는 1년 5개월 12일을, 어떤 사람은 1년 11개월 20일을 거주하고 이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법적으로는 어떻게 해석을 하는지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1. 결론 (시간없는 분!) 2. 직전임대차계약 1개월 미만을 1개월로 볼 수 있는지? 1. 결론 (시간없는분) 결과적으로 상생임대인 제도..

IT 관련 기술사 취득 과연 필요할까? (feat. 기술사 가치 하락중)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개인적으로 IT관련 박사학위가 좋을지 아니면 관련 분야 기술사 취득이 좋을지 고민했었다. 현재 내 상황에 조금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것이 기술사라고 생각했고, 그 기술사는 정보관리 기술사나 컴퓨터시스템 응용 기술사였다. 정보관리 기술사 vs IT 박사 뭘해야할까? (개인고찰) 정보관리 기술사 vs IT 박사 뭘 해야할까? (개인 고찰) 최근 들어 가만히 있으면 안 될 거 같은 생각이 든다. 커리어적으로 뭐라도 해야할거 같은 느낌...? 박사는 원래부터 하고싶었는데 쉽게 행동으로 옮겨지지가 않는다. 왜 그런지 생각해 보니 직 seoul-nba.tistory.com 그런데 최근 과기부에서 발표한 제 6차 기술사 제도발전 계획안이 발표되고, 전기/전자신문에서 박사학위자나 일정 자격을 충족..

정보관리 기술사 vs IT 박사 뭘 해야할까? (개인 고찰) [내부링크]

최근 들어 가만히 있으면 안 될 거 같은 생각이 든다. 커리어적으로 뭐라도 해야할거 같은 느낌...? 박사는 원래부터 하고싶었는데 쉽게 행동으로 옮겨지지가 않는다. 왜 그런지 생각해 보니 직장을 다니면서 박사를 할 수 있을까? 할 수는 있을 거 같은데... 최소 3~5년 본다. 직장 다니면서 박사과정을 밟던 선배들을 보면 (물론 그 선배들은 목표가 교수였고, 지금 다들 교수하고 계심)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부럽기도 하고 석사 했을 때 복잡 미묘한 생각들이 많이 들었다. 난 애초에 석사 했을 때도 학술, 학계 쪽으로 가고 싶어서 한 거였는데... 그래서 애초에 취업할 생각이었어서 논문도 겁나 힘들게 썼던 기억이 난다. 막판에 그래서 이때 과로로 진짜 기절해서 119불러서 응급실에 실려 갔던 적이 있었더랬..

[양평] 수풀민박 숙박 후기 : 민박같지 않았던...! [내부링크]

또 양평 다녀왔다. 작년에는 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숙소하나가 눈에 보였다. 처음에 민박이라고 해서 뭔가 특유의 나이드신 할머니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그런 민박집인줄 알고 지나칠뻔 했는데... 아니었다!!! 제목그대로 민박같이 않았던! 양평 수풀민박 숙박 후기 고고! 우선 수풀민박은 2개 동으로 나누어져있다. 난 수풀민박1에서 머물렀다. 입구에 서보면 이렇게 1동, 2동 나누어져있고, 신축 컨테이너형 숙소라 깨끗하게 잘 지어졌다. 실내는 방1, 화장실/샤워실1, 부엌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부엌이 오밀조밀하게 작지만 있을건 다 있고 아늑하게 인테리어가 잘되어 있다. 왠만한 조미료, 식기 등 다 있었고, 싱크대, 수전, 에어콘 이런것만 봐도 최근에 건축된 숙소 답게 참 깨끗하다고 생각됐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좋..

[양평] 보통의 하루 숙박 후기 : 불멍 물멍 감성숙소 [내부링크]

서울 그리고 서울 주변 경기도 수도권에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 어딜까 고민하면, 바로 양평이다. 그리고 많이 찾아본 끝에 발견한 숙소 “보통의 하루”가 눈에 들어왔다. 강남역에서 숙소까지 자차 기준 1시간 20분 (택시로는 택시비 7만 2천원) 대중교통 (버스 + 전철) 2시간 30분 내외 그런데 대박인 건, 청량리역에서 양평역에서 KTX로 25분 컷이라는 거다. 그리고 양평역에서 숙소까지 15분 컷. 생각보다 많이 가까웠다. SNS (블로그, 인스타 등)으로 찾아보니 여러모로 조용하게 쉬다 올 수 같아서 양평, 보통의 하루 속소을 다녀오기로 최종 선택했다. 그럼 본격 후기 Go GO! 재방문 의사는...? 과연 흠....! 1. 외부 일단 외부 전망은 시골길을 연상하게 하는 비포장도로를 조금 가..

호운스테이 : 양평 한옥숙소 숙박 후기 [내부링크]

서울 근교에서 다녀오기 편한 양평에 자주 간다 그 이유는 이전 포스팅도 올렸지만, 청량리에서 KTX를 타고 가면 너~~무 금방 가기 때문이다. 보통 1박 2일 여행을 가면 신축위주의 독채 펜션이나 한옥 숙소를 선호하는 편인데. 문제는 신축 한옥숙소가 잘 없어서 다 구옥 느낌이 든다는거다. 신축 한옥숙소는 그래서 나에겐 귀하다. 그런데 이번에 신축 한옥숙소를 발견했지 뭡니까! 이름은 "호운스테이"입니다. 그럼 후기 시작~! 숙소 들어갈 때 입구를 놓칠 수가 있어서 주의를 잘 둘러보고 들어가야 한다. 대문을 통해서 들어오면 되고 마당에 주차가 가능하다. 입실 전에 알려준 비밀번호를 누르고 숙소에 들어갈 수가 있었다. 대문을 넘어 들어가면 이렇게 커다란 자갈 마당이 나왔는데 여행온 느낌 나고 좋았다. 날씨도 ..

'부정적 사고하지 않기'가 불가능하다고? [내부링크]

오늘 사이먼 시넥 유튜브를 보다가 일전에 “어쩌다 어른” 책에서 읽었던 부정적 사고를 다루는 방법과 비슷한 이야기를 하길래 도움이 되는거 같아 포스팅한다. 우리는 긍정과 부정을 구분할 수 있다고 믿고있지만, 사실 이건 할 수 없다고 한다. 인간의 뇌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거리를 계산할 수있고, 빌려준 돈을 받기위해서 기억을 할 수 있다. 또 아름답거나 슬픔 것들을 보면서 감정을느낀다. 그런데 이렇게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우리의 뇌가 하지 못하는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을 하지 못하는 것이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 쉽게 말하면 바로 ‘뇌는 부정의개념이 없다.’ 라는 것이다. 한가지 실험을 해보자면,. 지금부터 코끼리를 생각하지 마세요. 라고한다면 감이 오지 않나? 한번 더 ..

우리가 정찬성에게 열광한 이유 : Long live the Zombie! [내부링크]

UFC 페더급 랭킹 8위 더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맥스 할로웨이 (랭킹1위) 에게 '23년 8월 26일날 3라운드 KO패를 당했다. 이를 끝으로 정찬성이 UFC 옥타곤에서 은퇴소식을 전했다. 보통 사람보다 격투기를 좋아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격투기 애청가, 애호가 정돈 아니었던거 같다. 그냥 한국 선수들 이름을 알고, 한국선수들이 나오는 경기는 챙겨보는정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김동현이 뛰었을때도 그냥 한국인이라 응원하는 정도이지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손에 땀을 움켜쥐거나 하진 않아던거 같다. 정찬성은 한국은 물론이고 아시아 전체에서 UFC에서 유일하게 챔피언 결정전을 두 차례나 가진선수이다. 한때는 가장 빠른 KO 기록을 가지기도 그리고 전무후무한 트위스터란 요상하고 기묘한? 기술로..

상생임대인 일시적 2주택 가능 여부 (국세청 답변 공유) [내부링크]

상생임대인 제도 정복하기!로 또 포스팅합니다 ^^ 오늘은 1가구 일시적 2주택자 제도와 상생임대인 제도가 서로 맞물려 상충될 때 어떻게 최종적으로 적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 헷갈려서 이것도 국세청에 직접 문의하였고 국세청 부동산 납세과에서 3차례 질의 끝에 그래도 나름 명확한 답변을 얻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글을 나아가기 전에 다른 포스팅에서 많은 분들이 상생임대인 궁금해하시는 케이스에 대해 다루어 놓았으니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주택자 절세 방법 : 상생임대인 제도 (조건, 혜택, 등록 방법 등) 안내 다주택자 절세 팁 : 상생임대인 제도 (조건/혜택/신청방법) 상생임대인제도라고 아마 부동산에 관심 있는 다주택자, 그리고 2 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인 사..

사랑의 증명 (Feat. 사이먼 시넥) [내부링크]

사이먼 시넥, 가끔 인사이트 얻는 연설/영상을 보면 언제부터인가 샤이먼 시넥이 많이 보였다. 풀네임은 Simon Oliver Sinek 이고, 1973년생이다. 5~6권 책을 냈고, 영국 태생의 미국인. 그냥 정말 좋아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특정 어떠한 이벤트를 통해 한 순간으로 그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아닌, 그 사람을 생각하며 나오는 "꾸준한" 배려, 생각, 말투가 핵심이라고 한다. 사이먼 시넥의 말을 얼핏 들어보면 감성적일 수도있지만, 참 맞는말이라고 생각이 든다. 나에겐 그 사람이 연인일수도 있고, 가족일수도 있고, 친구일수도 있는데, 열심히 꾸준하게 뭐든 해봐야겠다. ㅎㅎ 영상에서 보면 진심으로 언제부터 사랑해했는지에 대해서 말하는데 뭔가 말의 전달력에 힘이 있어보인다. 사이먼..

상생임대인 임대기간 합산 인정 여부 (국세청 문의/답변) [내부링크]

오늘도 상생임대인 제도 깨부수기! 시작! 오늘은 임차인 계약기간 중 중도 퇴실을 하거나, 임차인의 사정으로 의무 임대기간을 충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임차인과 임대계약을 체결할 경우와 같은 예상치 못한 경우로 상생임대주택을 목적으로 임대를 놓았던 계약이 어그러진 경우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이번에도 직접 국세청에 문의하였고 부동산 납세과에서 명확한 답변을 받았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 혹시 상생임대 조건/혜택/신청방법이 궁금하면 다주택자 절세 팁 : 상생임대인 제도 (조건/혜택/신청방법) 상생임대인제도라고 아마 부동산에 관심 있는 다주택자, 그리고 2 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인 사람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2022년 정부에서 전세가격 안정화를 위해서 일시적으로 내..

상생임대 묵시적갱신 계약 가능 여부 (국세청 문의/답변) [내부링크]

일전에 상생임대주택 인정 여부 케이스 및 상생임대 제도에 대해 총정리 하여 다루었습니다. (아직 읽지 않은 분은 확인해주세요 ) 다주택자 절세 팁 : 상생임대인 제도 (조건/혜택/신청방법) 상생임대인제도라고 아마 부동산에 관심 있는 다주택자, 그리고 2 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인 사람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2022년 정부에서 전세가격 안정화를 위해서 일시적으로 내놓은 seoul-nba.tistory.com 그래도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는 거 같아 케이스 하나씩 다루어 볼까 합니다. 오늘은 묵시적갱신으로 기존 계약을 계약 시 해당 계약이 상생임대 계약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1. 결론 2.상생임대 묵시적 갱신 계약 인정 여부 답변 (요약) 3. 상생임대 묵시적..

상생임대인 제도 (조건/혜택/신청방법) : 다주택자 절세 팁 총정리 [내부링크]

상생임대인제도라고 아마 부동산에 관심 있는 다주택자, 그리고 2 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인 사람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2022년 정부에서 전세가격 안정화를 위해서 일시적으로 내놓은 제도인데, 골자는 다주택자, 2주택자 등 실거주를 하지 않아도 주택 양도 시 비과세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제도가 처음 나왔을 때 양도세 문제로 다주택자들이 환호를 외쳤지만, 실상 그 조건이 까다로워 혜택을 받기 어려워 다시 잠잠해졌던 걸로 기억하고 있었다. 그래서 당시 나도 한창 알아보다가 "이건 나한테 적용이 안되네", 다들 "이거 적용되는 사람이 있나? ㅎㅎ" 이렇게 비웃었던 기억이 난다. 그런데 2022년 7월 26일에 일부 조건이 완화되었던걸 내가 놓치고 있었다. 당연히 전세가격이 오를 줄 알고 5%로 ..

스트래토스피어 전망대 & 가장 무서운 놀이기구 X scream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수의 '세상여행'하다가 심신 강화훈련! 하고자 다녀온 라스베가스 스트래토스피어 전망대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무섭다고 손꼽히는 놀이기구 X scream (엑스스크림)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라스베가스를 가신다면 스트래토스피어 전망대를 꼭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럼 설명 시작 GO! GO! < 목차 > 1. 스트래토스피어 설명 및 가는 방법 2. 전망대 및 놀이기구 즐기기 3. 총평 및 후기 1. 스트래토스피어 설명 및 가는 방법 스트라토스피어 타워(stratosphere tower)는 라스베이거스 메인 스트립 거리가 아닌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인 스트립 거리에서 우버나 리프트를 타시면 20분 정도 소요되고, 북쪽 웨스트 게이트 호텔이나, 리조트월드 호텔이면 10..

라스베가스 리조트월드 크록포드 : 로비 라운지 무료로 즐겨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스베가스 힐튼 앳 리조트 월드 후기에 대해 지난번에 포스팅했습니다. 그중 꿀팁으로 리조트월드 중에서도 가장 최상급 호텔 크록포드 로비라운지를 사용하는 것이 숨은 꿀팁이라고 공유를 했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설명 및 크록포드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추가 포스팅합니다 ^^ < 목차 > 1. 라스베가스 리조트월드 크록포드! 2. 로비라운지 무료 사용방법 3. 총평 1. 라스베가스 리조트월드 크록포드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월드는 신축 호텔 3개가 합쳐진 호텔입니다. 모두 힐튼 계열로, 힐튼, 콘래드, 크록포드 이렇게 3개가 있습니다. 그중 크록포드가 가장 상위호텔이고 1박에 50~70만원 정도 합니다. 처음에 크록포드 1박을 하고 나머지 일정을 힐튼에 머무를까도 생각해 봤지만, 사실 모든 공용시설을 호텔..

라스베가스 리조트월드 후기 : 힐튼 호텔 120%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스베가스 리조트월드 힐튼 (Las Vegas Resort World Hilton)에 대해서 후기 남겨보고자 합니다. 라스베이거스 가기 전에 메인 스트립 거리에 위치한 호텔을 잡아야 할지, 아니면 조금은 멀지만 깨끗하고 조용한 리조트월드를 잡아야 할지 고민했는데, 결과적으로 대만족 했습니다. 제 경험이 여러분의 라스베가스 여행 및 출장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그럼 Let's Go! 제일 마지막에 제가 발견한 꿀팁이 있으니 꼭 숙지하시면 리조트월드 120%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목차 > 1. 외관 2. 내부(객실/수영장/카지노 등) 3. 위치/운영시간 4. 총평 및 비밀 꿀팁 1. 외관 우선 라스베가스 북쪽에 깨끗하고 대형 호텔이 몇 개 없습니다. 웨스트게이트, 트럼프, 그리고 리조..

[아차산/광진구] 시드누아 : 분위기 좋은 카페 찐후기/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슐랭가이드 4번째로 소개할 곳은 광진구 아차산에 위치한 시드누아 중곡점입니다. 아차산 부근에서 점심을 먹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곳인데, 카페 사장님 자금력이 좋은지, 취미로 운영하시는 건지 아니면 주말에 방문했는데 (주말 점심에는 손님이 그렇게 많지 않고 한산했습니다.) 주중에 손님이 많은건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2015년부터 영업시작해서 코로나 시기를 이겨내고 아직까지 영업 중인 카페입니다. 너무 좋은 카페인데 사람이 조금 없는 느낌이라 조금 의아해 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ㅎㅎ) 상호명인 시드누아 (Seednoir)는 검은 씨앗이란 의미로 를 뜻하는 것 같은데, 원두에 자신이 있거나 직접 로스터링을 하지 않을까 추측되었습니다. < 목차 > 1. 시드누아 중..

[양평] 블룸비스타 찐후기 : 객실/워크샵/연수원/호캉스 [내부링크]

회사 연수차원으로 우연한 기회로 양평에 위치한 현대 블룸비스타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남양주는 종종 드라이브로 가보곤 해서 근처를 잘 알고 있다고 했는데, 이번 기회에 괜찮은 호텔을 알게 된 거 같습니다 기업에서 연수나 워크샵 개념으로 활용해도 좋은 호텔이고, 서울 근교 1박 2일 혹은 2박 3일로 호캉스 느낌으로 가도 괜찮은 호텔인 거 같습니다. 다녀와서 좀 찾아보니 리뷰가 생각보다 좋아서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목차〉 1. 현대 블룸비스타 외관 2. 로비/객실/워크샵 후기 3. 구글 리뷰 및 총평 1. 현대 블룸비스타 외관 날씨가 좋을 때 가서 그런지 밖에 외관은 고급 호텔처럼 좋아 보인다? 이런 느낌은 아니었는데 그래도 깔끔한 건물 느낌이었습니다. 건축된 지 2018년 된 호텔로 전..

[남양주/와부읍] 진미오리숯불구이 찐 후기 : 노포감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슐랭가이드 3번째 맛집은 서울근교 남양주에 위치한 "진미오리숯불구이" 입니다. 서울근교로 드라이브하고 싶으면 자주 가는 곳으로 생각하면 남양주가 있습니다. 지인 추천으로 오리구이를 숯불로 맛있게 하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직접 가보았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좋아서 소개드립니다! < 목차 > 1. '진미오리숯불구이' 추천 이유 2. 내외부 3. 위치/운영시간 4. 총평 1. 추천이유 남양주로 가면 생각보다 서울이랑 다른 느낌으로 시골감성? 그런 느낌의 식당들이 많은데 실제로 다녀오면 음식 맛이 무난한 정도, 그저 그랬다 이런 생각이 많이 들곤 합니다. (다들 공감하시죠?) 진미오리숯불구이는 일단 오리구이라는 점에서 조금 달랐고 맨날 먹는 돼지고기, 소고기는 지겨우니^^ 그리고 우선 위생이 괜찮아..

[금정/산본] 대성농장생오리 : 오리로스구이 찐맛집 리뷰/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슐랭가이드 2번째 맛집은 군포 산본,금정에 위치한 생오리 로스구이 전문점 "대성농장 생오리"입니다. 돼지고기는 지루하고, 그렇다고 소고기는 가격이 부담스럽고, 산본에서 가족단위로 외식하기 좋은 오리구이 집 검색을 하고 또 하고 찾아낸 맛집!입니다. 이미 군포에서는 유명하고 오래된 맛집으로 언제 가나 사람이 많은 집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대성오리라고 부르는데 식당 정식 명칭은 "대성농장 생오리훈제 군포 금정점"입니다. 조금 어렵죠? 저만 알고 싶었는데, 고민하다가 포스팅합니다. ^^ < 목차 > 1. 대성농장 생오리 추천 이유 2.대성농장 생오리내부 사진 3. 대성농장 생오리 위치/운영시간 4. 대성농장 생오리 총평 1. 대성농장 생오리 군포금정점 추천이유 음식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가격대비..

구글 애드센스 PIN 우편 수령 및 입력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 끝장을 내기 위해 이번에는 편법 부리지 않고 정석대로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만하지 않고 하나씩 다시 공부하면서 수익보단 지식을 쌓는다는 개념으로 블로그 운영 중인데,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받게 되었습니다. 구글 광고는 원래부터 달고있었고, PIN번호도 어련히 오겠구나 잊고있었는데 얼마 전에 우편함을 확인해보니 핀번호가 도착해있네요^^ 그럼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수령부터 등록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 수취 2.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 3. 구글 애드센스 PIN 등록을 위한 자주 묻는 질문 Top 5 1.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 수취자영업자들은 많이 신청하실 구글 마이 비지니스와 동일하게..

모래알갱이/임영웅 - 뮤직비디오/가사/해외진출? [내부링크]

임영웅이 지난 5일 ‘런던 보이’에 이은 두 번째 자작곡 ‘모래 알갱이’를 공개했습니다. ‘모래 알갱이’는 발매와 함께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는 현재 300만 뷰를 보고 있습니다. ‘모래알갱이’는 임영웅이 노래한 또 다른 곡 중 하나로 받아들일 수도 있겠지만, 가수/아티스트 임영웅이란 관점에서 본다면 ‘모래 알갱이’는 그의 음악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작품인거 같습니다. 임영웅 - 모래알갱이 뮤직비디오(M/V) 임영웅 - 모래알갱이 가사 나는 작은 바람에도 흩어질 나는 가벼운 모래 알갱이 그대 이 모래에 작은 발걸음을 내어요 깊게 패이지 않을 만큼 가볍게 나는 작은 바람에도 흩어질 나는 가벼운 모래 알갱이 그대 이 모래에 작은 발자국을 내어요 깊게 패이지 않을 만큼 가볍게 그대..

[신사/가로수길] 육구공(Yuk90) : 퓨전음식점 찐후기 (재방문 의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사역의 가로수길에 생긴 지 얼마 안 된 퓨전 음식점 육구공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제가 정말 방문하고 좋았던 음식점만 기록하는 「야슐랭가이드」에는 들어가기에는 어려울 거 같아, 아쉬울 대로 일단 일상 기록 카테고리에 포스팅합니다 ^^:; < 목차 > 1. [신사/가로수길] 육구공 어떨까? 2. [신사/가로수길] 육구공 메뉴/음식 3. [신사/가로수길] 육구공 총평/찐후기 1. [신사/가로수길] 육구공 어떨까? 신사 가로수길에 위치한 육구공의 첫인상은 중화풍의 음식점이지만 타이틀을 퓨전음식이라고 강조를 해서 설레는 마음으로 찾아갔습니다. 사실 다른 곳을 가려고 했지만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차선책으로 선택한 음식점이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외부나 실내가 깔끔해서 기대가 컸고..

사람을 대하는 태도 (평등과 형평성) [내부링크]

유명한 그림이다. 형평과 평등을 보여주는 그리고 한 번은 생각해보게 해주는 그림이다. 주변을 보면, "이 사람 (그 사람이 좋아하는 연인) 은 내가 다른 사람한테(과거 연인) 해주는 거처럼 똑같이 잘해주는데, 이상해, 맨날 불평해, 사랑이 부족하다고 말해"라고 푸념하는 사람들이 있다. 여기서 중요한건 조금 과장되게 예를 들었지만, "내가 다른 사람한테 해주는 거처럼 똑같이 잘해주는데" 이게 키 포인트다. 아니 사람은 모두 다른데 , 왜 평등하게 동등하게 대해주냐는 말이다. 당신의 현재 연인은 당신이 만났던 과거의 연인보다 어떤 부분은 잘 났을 수도 있고, 혹은 어떤 부분은 부족할 수도 있다. 아니면 아직 말하지 못하는 고민, 걱정, 콤플렉스가 있을 수도 있다. 그런데 저 그림처럼 과거의 연인한테 박스 하..

[학동/언주] 피에라 Fiera : 캐쥬얼다이닝 찐맛집 리뷰/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야슐랭가이드 1번째 맛집은 강남 학동/언주에 위치한 Fiera "피에라" 입니다. 삼성동은 지루하고, 그렇다고 선릉 쪽에는 적당한 맛집이 없고, 압구정, 신사로 넘어가자 하니 사람이 많은 게 싫어서 검색을 하고 또 하고 찾아낸 맛집!입니다. 저만 알고 싶어 포스팅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합니다. ^^ < 목차 > 1. Fiera (피에라) 추천 이유 2. Fiera (피에라) 내부 사진 3. Fiera (피에라) 위치/운영시간 4. Fiera (피에라) 총평 1. Fiera (피에라) 추천이유 음식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가격대비 맛이다. 맛! (우린 언제나 가성비에 목마르다!!) 일단 맛이 평타 이상이다. (평타 이상이라기보다 맛있다 상중하 중에 상임) 가격 또한 강남 한복판에서 이 가격대에 ..

어둠의나날 SEE-무료보기/줄거리/평점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 TV에서 막대한 투자를 하여 제작한 SEE : 어둠의 나날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 목차 > 1. SEE, 어둠의 나날 소개 2. SEE, 어둠의 나날 무료보기 3. SEE, 어둠의 나날 평점 후기 1. SEE, 어둠의 나날 소개 어둠의 날은 2019년에 시즌 1이 시작되었는데 생각보다 흥행하지 않았었습니다. 출연진 배우가 일단 제이슨 모모아인데, 여기서 엄청난 장님 및 액션 연기를 합니다. 주요 줄거리는 27세기를 기준인 먼 미래, 살아남은 인류가 모두 시력을 잃은 것을 배경으로 합니다. 그렇게 시력이 전설적인 능력으로 여겨지던 어느 날, 시력이 있는 쌍둥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아버지 역의 제이슨 모모아는 쌍둥이를 해치려는 위협적인 여왕으로부터 부족을 보호하면서 방대한 세계관들이 ..

티스토리 웹폰트 최적화 및 로딩속도 개선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는 물론이고 웹사이트 운영에 로딩속도 개선은 사이트 운영에 중요한 요소를 차지한다. 기술적 베이스를 가지지 않고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에 깊은 고민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로딩속도 개선에 대해 중요함을 모른다. 이것을 모르고 디지털 마케팅 (키워드, 배너 광고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만 하면 사이트가 잘 운영된다는 착각을 한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니다. 사이트가 느린데, SEO 작업이 안되어서 사이트가 검색에 상위노출이 안되는데, 마케팅이 다 무슨 소용이라는 말인가? 그만큼 로딩속도 개선은 중요하다. 티스토리 로딩속도 개선에 대한 꿀팁 궁금하면 → 티스토리 로딩속도 향상 프로젝트 (기초편) → 티스토리 로딩속도 향상 및 개선방법 4가지 (관리자 세팅 노하우) ..

가벼운 연애, 신중한 연애 (feat. 류호진 PD의 글) [내부링크]

연애의 상대 혹은 배우자의 상대를 정할 때는 많은 것들이 따라온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시간과 마음은 소중하다. 만나기전에는 이 사람이 내 마음에 드는지, 나랑 말이 잘 통하는지, 나랑 가치관은 비슷한지, 같이 있으면 편안한지, 내가 마음을 먹었음에도 그 마음이 이길 수 없는 장애물은 없는지 (예: 가족관계, 고치기 어려운 병, 가족 중에 돈 새는 사람은 없는지 등) 이것저것 재고 따지고 다 좋다. 그만큼 신중한 것이니. 그런데 인간관계, 연인관계는 대차대조표처럼 딱 떨어지는게 아니다. 누군가를 만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남자라면 적어도 일단 그 사람에게 당신의 시간 그리고 마음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마음의 여유가 있을수록 그리고 확신이 있을수록 당신의 마음, 시간, 그리고 돈은 아깝지 않은 법이..

관계 대한 태도 [내부링크]

남녀관계에 대해 요즘 들어 많이 오픈되고 개방적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 데이팅 앱, 직장인 어플(블라인드), 대학교 커뮤니티 앱 (고파스, 세연넷 등) 들이 활발히 생기고 활성화되면서, 익명성에 힘입어 어쩌면 자신의 배경과 지인을 노출하지 않은 채 일단 시작해 보고 마음에 안 들면 소모품처럼 사람과의 관계 혹은 그 찰나의 인연을 버려버리는 기이한 현상이 팽배해졌다. 요즘 20대 혹은 30대들은 선섹후사 (먼저 관계를 하고, 그다음에 사귐)이라는 말이 자연스러운 새로운 단어로 통용되는 걸 보면 과거의 어르신들이 보면 기절할지도 모르겠다. 불교에서의 용어를 빌리자면 (불자는 아니지만...) 찰나의 감정으로 억겁의 인연을 만난다라는 말이 있다. '찰나"는 생각이 스치는 한 순간처럼 짧다라는 뜻이고,..

한번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Negative Check List 공유 [내부링크]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사이트 자체 구축 한 뒤 누구나 다음 스텝으로 생각하는 게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구글 광고 승인받고 웹사이트에 광고를 다는 것일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란? 블로그, 웹사이트, 유튜브 등에 내가 업로드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하여 방문객들이 광고를 보고 클릭 함에 따라 구글이 광고료의 일부 수익을 나눠 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이 구글 애드센스가 참 골 때리는 게, 시간이 갈수록 승인 방법도 까다롭고 조건도 사실 다들 승인받기 위해 추측만 할 뿐 명확한 방법을 제시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애드고시"라는 말도 나오고 참 웃깁니다ㅎㅎ 과거에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업무적으로 사이트에 구축한 경험, 그리고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달아 본 경험 등이 있지만, 최근에 진행..

성공하고 싶다면 글씨는 유재석처럼 [내부링크]

"성공 (成:이룰 성, 功: 공 공) " 목적하는 바를 이루다. 다들 주관적이지만 본인만의 성공 기준이 있다. 그것이 어떤 사람은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거, 또 어떤 사람은 연봉 1억을 달성하는거 누군가는 건물주가 되는 거 등등 본인이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승패는 이후 수반되는 본인의 성향, 태도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다 우연히 어떤 기사를 보았는데, 사람의 성향에 따라 글씨체가 이에 반영된다는 걸 봤다. 우린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해, 조금 더 빨리 이루기 위해 1%의 가능성이라도 올리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야 한다. 〈목 차〉 1. 성공한 사람들의 글씨 공통점 (feat. 유재석) 2. 글씨체가 성공에 주는 영향 3. 손글씨가 뇌에 주는 영향 1. ..

이지젯(easyJet) 후기 (파리-니스) : Not Easy!! [내부링크]

파리 여행을 가서 파리만 보고오기 아쉬워 니스를 다녀오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또 언제 오겠어? 하고 ㅎㅎ 파리에서 니스를 가는 방법은 우리나라로 치면 기차, 버스 그리고 비행기 대중교통으로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최대한 편하게 다녀오고 싶어서 비행기를 타고 다녀오기로 했다. 마치, 김포에서 제주도 가는 느낌으로!? 해외여행은 시간이 금이기 때문에!! 그래서 선택한 항공사는 저가항공사 이지젯!! (EASY JET) 이지젯은 영국의 저가항공사로 항공사 이름에 걸맞지 않게 essy 하지 않다고 악명이 높다 자 그럼 후기 시작! 1. 스피디 보딩 구매하기 돈을 조금 더 주고 스피디보딩이 가능한 좌석으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스피디보딩은 보통 좌석보다 조금 더 공간여유가 있는 좌석을 구매하면 옵션..

파리 소매치기 당하지 않기 위해 내가 모은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제가 파리 여행 갔을 때 숙소 위치를 잡기 위해 파리 안전 구역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유럽이나 파리하면 떠오르는 소매치기 및 여행객을 호구로 만드는 바가지 씌우기 등에 대해 정리해서 정보 올려드립니다! 1. 몽마르뜨 언덕 팔찌 강매단 2. 싸인 및 기부금 강요 집시 3. 대중교통 소매치기 4. 고가택시 피하기 1. 몽마르뜨 언덕 팔찌 강매단 파리 전경을 보기 위해 몽마르뜨를 많이들 갑니다. (몽마르뜨 보다 더 좋은 곳이 있는데 이건 다른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ㅎㅎ) 몽마르뜨 언덕에 가면 사진처럼 보이는 덩치 큰 흑인들이 있는데, 하쿠나마타타라고 행운을 주는 팔찌라고 접근하면서 팔찌 설명을 하면서 손목에 갑자기 채워버리고 말도 안 되는 돈을 요구합니다. 해결방법 ..

파리 우범지대 정보, 안전한 파리 여행 찐 꿀팁 [내부링크]

파리를 급하게 갈 일이 생겼었다. 파리 출장과 여행 준비에 대한 시간은 촉박했고 프랑스 파리라는 도시에 대해 큰 정보는 없었지만, “일단 어떻게 되겠지?”라는?” 생각과 함께, 미래의 나를 믿고 파리 “부근”에 숙소를 잡았다. (부근...? 사실 이때부터 뭔가 불안했다.) 정말 이렇게 그냥 숙소를 예약해도 되는 것인가...? 이유는 파리 중심가 호텔 및 숙소 가격이 너무 비쌌다. 거의 3성급 호텔 1박에 30만원... 후기들 찾아보니 바퀴벌레 나올 거 같은 조그마한 방에 30만원정도 수준이었다... 그러다 파리에 대해 검색하던 도중 파리에 우범지대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어떤 구역은 위험한 지역이고 어떤 구역은 안전한 지역이라는 것이다... 파리 우범지대를 피해 숙소를 어디다가 잡으면 되는지 어떻게 ..

티스토리 외부유입 늘리기 3편 - 트위터(twitter) 연동 불가! 정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외부유입을 위해 카카오뷰 활용하기, 페이스북 자동 연동 등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 외부유입을 증가시키기 위해 제일 쉬운 방법중 하나가 트위터 플러그인 연동이었습니다. 오늘은 트위터에 티스토리 글 자동 발행하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했습니다만... 수동으로 포스팅 하는 방법밖에 없는줄 알았지만 제가 누구입니까 ㅎㅎ 방법을 또 찾아 냈습니다. < 목차 > 1. 티스토리 트위터 발행 플러그인 종료 2. 트위터 연동 해외 솔루션 소개 3. Zapier 활용방법 및 실습 1. 티스토리 트위터 발행 플러그인 종료 2023년 3월까지만 하더라도,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조금이라도 외부유입을 확보해고 백링크를 확보하고자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트위터 글 보내기'라는 플러그..

티스토리 외부유입 늘리기 2편 - Facebook 자동 연동하기 [내부링크]

지난 글 외부유입 늘리기 1편에서는 카카오뷰 활용 방식에 알아보았습니다. 외부 채널을 통해 나의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은 단기적으로 방문자가 늘어나서 좋고, 장기적으론 구글 SEO 지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품질 좋은 백링크 생성)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내가 글을 올릴때마다 Facebook에 내 글이 자동적으로 동시에 포스팅되는 연동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 목차 > 1. Facebook-Tistory 자동 연동 툴 소개 2. Facebook 연동하면 좋은 점 2가지 3. Facebook 티스토리 자동 연동 방법 1. Facebook-Tistory 자동연동 툴 소개 구글에서 국내외 SNS 콘텐츠 자동 업로드, 자동 포스팅 혹은 Social media automaton tool ..

티스토리 외부유입 늘리기 1편 - 카카오뷰 활용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외부유입을 위해 카카오뷰 활용하기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네이버, 구글, 다음 검색엔진 (SEO) 최적화는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야됩니다. 그 이후 단계가 외부유입 늘리기 입니다. 제가 전에 포스팅한 글들만 그대로 적용하시고 고민하시면 티스토리 블로그 SEO는 마스터이니, SEO가 궁금하신분은 저의 예전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세요^^ 1. 카카오뷰 란? 2. 카카오뷰 개설 방법 3. 카카오뷰-티스토리 저품질 위험 최소화하기 1. 카카오뷰란? 카카오뷰는 #(샵)을 대신한 카카오톡의 새로운 서비스를 말합니다. 정확히 말하는 기존에 있던 주제 단위의 카테고리를 보여주는 #탭 대신에 카카오뷰라는 이름으로 바뀐 것입니다. 카카오에서는 카카오뷰를 "큐레이션된 콘텐츠..

티스토리 성능 개선: 저 처럼 시간낭비 하지마세요! [내부링크]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사이트 로딩속도 향상은 블로거에게 평생 가져가야 할 숙제와 같다고 지난 포스팅에서 계속 강조했습니다. 티스토리 속도 개선을 위해 기본 세팅은 이전에 다루었으니 오늘은 더 나아가 소스코드를 수정하면서 여러분이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디 여러분은 저처럼 시간 낭비 하지 마세요 ^^;; 1. 검색엔진 (네이버, 야후 등) robots.txt 설정하지 말기 2. 오프스크린 지연 이미지 (레이지로딩) 기법 하지 말기 3. 프리로딩, 디퍼 방식 적용하려고 애쓰지 말기 1. 검색엔진 (네이버, 야후 등) robots.txt 설정하지 말기 일반적인 사용자가 추가하는 대표적인 소스코드들 보면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 매니저 그리고 티스토리 플러그인과 개별적으로 설치한 목차 ..

티스토리 로딩 속도 향상 및 개선 방법 4가지 (관리자 세팅 노하우)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운영하는 초보자 분들에게 속도를 저하시키는 실수들 그리고 속도개선의 중요성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조금 더 나아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대상으로 속도 개선을 할 수 있는 기초적인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연결 설정 2. 블로그 대표 이미지 설정 3. 불필요 플러그인 제거 4. 사이드바 모듈 최소화 1. 티스토리 모바일 자동 연결 설정 해제 지난 포스팅에서 “모바일에서 0.1초 로딩 속도 개선은 사용자가 웹페이지에서 특정 행동(광고 클릭, 다른 글을 클릭, 체류시간 등)하는 확률이 무려 8.4%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야기했었습니다. Google에서 제공하는 Pagespeed Insights를 통해 블로그를 점검해 보시면 모바일..

티스토리 속도 향상 프로젝트 (기초편: 아직도 몰라?)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은 반드시 해야 하는 블로거의 숙명 같은 과제입니다. 장기적으로 SEO최적화와 방문자 만족도 상승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티스토리 성능 그리고 속도 개선에 대한 필요성, 로딩 속도가 개선되면 좋은 점 그리고 블로그 속도를 저하시키는 흔한 실수 3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티스토리 속도 개선 꼭 필요한가요? 2. 속도 개선이 되면 정확히 뭐가 좋은가요? 3. 티스토리 속도를 느리게 하는 당신의 실수 3가지 1. 티스토리 속도 개선 꼭 필요한가요? 네 꼭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다들“그냥저냥 한번 해보자”라는 마인드보다는 “이왕 시작한거 잘해보자! 제대로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초기 세팅..

티스토리 수정 4: 상단 로고 및 타이틀 삽입하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사용 시 블로그 타이틀만 상단에 있고, 로고이미지는 활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로고와 브로그 이름을 함께 보여줄 수 있도록 수정하는 방법을 오늘은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현재 티스토리 무료스킨중 오디세이 스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유가 궁금하시면 : 수만번 고민후 오디세이 스킨 선택한 이유) 그래서 다른 스킨을 사용하시고 있는 분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전체적인 프로세스와 구조는 비슷할 것이라 생각하니, 이점 감안 하시고 읽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북클럽, 왓에버 등) 현재 저의 블로그 상단에 보시면 야수얼굴의 로고가 있지만, 예전에는 아래처럼 단순히 블로그 이름만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현재 아쉽게도 오디세이 스킨을 비롯해 다른 무료스킨들은 로고 이미지와 블로..

티스토리 하단(푸터) 문구, 카피라이트 수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운영시 많은 분들이 쉽게 놓치는 하단 (푸터) 부분에 카피라이트 (Copyright) 저작권 표시에 대해 다뤄보자 합니다. 저는 많은 고민 끝에 오디세이 스킨을 사용하고 있고 (이유가 궁금하시면 → 내가 오디세이 스킨을 선택한 이유), HTML이나 CSS 수정을 해서 스킨을 수정하다 보니 티스토리 하단에 카피라이트 부분은 관리자에서 수정할 수 있는 것을 모르고 이것도 수작업으로 HTML으로 수정하려고 하고 있더라고요 ^^ 저 같은 분들이 있을 거 같아, 포스팅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피라이트 (저작권)에 대해 크게 생각을 하지 않고, 이 부분을 디폴트 값으로 남겨 놓는 안타까운 상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저작권을 카카오로 남겨 놓습니다 그런..

티스토리 스킨 수정 3 : 썸네일 모서리 둥글게 만들어 버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에서 항상 볼 수 있는 썸네일을 조금 더 있어 보이게 할 수 있는? 비법! 썸네일 모서리 둥글게 수정하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티스토리의 오디세이 스킨 기준으로 수정을 해보겠지만, 모든 블로그, 티스토리 스킨 및 웹사이트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예시로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홈이나 카테고리를 보면 썸네일을 아래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썸네일이나 혹은 버튼, 박스, 사각형들은 CSS를 사용해서 라운드화(둥글게)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CSS의 Border-radius 속성을 이용해서 말이죠! CSS 코드들의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모서리 둥글게 border-radius:5px; 왼쪽 위 모서리 둥글게 border-top-l..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수정 2 :글목록 썸네일 왼쪽 옮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에서 글목록, 홈, 카테고리에 표시되는 썸네일 위치를 바꿔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무료 스킨을 사용하시다 보면 아래 그림처럼 썸네일이 글 우측에 표시되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썸네일 위치를 좌측으로 이동시켜보고 싶은 건데요. 블로그 관리 → 스킨편집 → CSS 수정에 들어가셔서 ctrl + f 를 클릭하시고 'row' 를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2400라인 어디선가 아래와 같은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ticle-type-, .article-type-thumbnail { display: flex; flex-direction: row-reverse; justify-content: space-between; margin-bott..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 수정 1 : 프로필 하단 굵은 줄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오디세이 스킨의 메인 프로필 아래 굵은 줄 부분을 수정해보려고 합니다. 오디세이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보시는 거처럼 우측 프로필 박스를 카테고리와 구분하기 위해 굵은 선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굵은 선이 오히려 저는 개인적으로 스킨 통일성에 별로 좋은거 같지 않아, 해당 선을 연하게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럼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자 → 꾸미기 → 스킨편집 → 우측 CSS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처럼 CSS 코딩들이 우수수 있을텐데, ctrl + f 키를 눌러 저희는 ".area-aside" 혹은 box.profile 을 검색해 줍니다. 스킨 제작자는 해당 부분을 사이드 쪽의 박스 프로필이라고 생각하여 네이밍을 저렇게 ..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vs 구글 블로거 (100번 고민한 나의 선택?) [내부링크]

"티스토리" 라는 블로그 툴을 선택하기는 사실 쉽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 조금만 고민해 보신 분이라면 워드프레스부터 구글의 블로거(Blogger)까지 너무 다양했기 때문입니다. 약간 완벽주의 성향이 있어 첫 단추부터 잘 끼어야 된다는 생각으로 하나씩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블로그 서비스 선택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스킨 한번 고르면 바꾸기 어려운거 알고 계시죠? 여러가지 정보 취합 및 개인적으로 많은 시간을 들여 고민하여 스킨 추천 드리니 스킨 고르셔야한다면 아래 포스팅 꼭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스킨 추천 및 비교 (100만번 고민 후 나의 결론은?) 티스토리를 과거에 했었고, 올해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원래 애초에 IT..

티스토리 스킨 추천 비교 (100만번 고민 후 나의 결론은?)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과거에 했었고, 올해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원래 애초에 IT 쪽에 관심이 많았고 현업 종사자라 큰 틀에서 프로세스와 알고리즘은 모두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믿고 있었고 과거에는 스킨은 대충 눈에 예쁜 걸 골라서 했는데, 이게 하다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는 첫 단추 (스킨 선정)부터 중요한 걸 깨달았습니다^^. 이번에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인강도 듣고, 책도 많이 읽으며, 정말 100만번 1000만 번 고민하여 티스토리 oooo 스킨을 최종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승리하리!) 〈목차〉 1. 티스토리 유료 스킨 vs 무료 스킨 2. 무료스킨 비교 (오디세이 vs 북클럽 vs 왓에버) 3. 나의 결론 및 추천 스킨 (속도, 에드센스 광고, UI/UX 등 ) 1. ..

VMI & VOI 그리고 오프라인 스토어 유통구조 [내부링크]

오늘은 온오프라인 스토어 운영 시 알고 가면 좋은 개념인 VMI와 VOI 그리고 오프라인 스토어 유통 프로세스에 관해서 쉽게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목차〉 1. VMI란? 2. VOI란? 3. 오프라인 스토어 유통구조는? 1. VMI란? VMI는 오프라인 스토어 재고관리 방식으로 물류, 화물, 운송, 무역, 전자상거래 등의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VMI (Vendor Managed Inventory)는 공급사(Vendor)가 상품납품 후 바이어의 재고관리까지 하는 시스템을 뜻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특징 두 가지는 첫째, 공급사가 상품 납품후 바이어(Buyer, 고객)가 물품을 언제든 가져다 쓸 수 있게 재고관리해 주면서도 재고 부족시 다시 물품을 제공 및 납품해 주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

구글 세이프서치 끄는 법, 해제 설정 방법! (For. 블로거, 사이트 운영자, 학부모) [내부링크]

"구글 세이프서치"라고 들어보셨나요?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나 웹 사이트 운영자의 경우 구글 검색엔진에서의 콘텐츠 노출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개념입니다. 또한 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의 경우 알아 두면 좋은 구글의 기능으로 오늘은 구글 세이프 서치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 차 》 1. 구글 세이프서치란? (What is Google Safe search?-.-?) 2. 구글 세이프서치 왜 블로거에게 중요한가? (Why is the Google Safe Search important to blogger and website manager?) 3. 구글 세이서치 해제 설정 방법 (How to turn off the Goolge Safe Search?) 4. 아이들에게 구글 세이프 ..

SEO 카피라이팅 전략 2편 (블로거, 마케터를 위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SEO 카피라이팅 하는 방법 1편을 하고 반응이 좋아 2편을 작성하였습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는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 운영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SEO는 크게 2개 부분으로 테크니컬 SEO 그리고 마케팅 SEO로 나누어집니다. SEO 카피라이팅은 특이하게 이 두가지 개념이 모두 합쳐진 개념이라고 볼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럼 SEO 카피라이팅 에 대해서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사용자 중간 이탈 방지를 위한 콘텐츠 구성 2. 관련 포스팅을 읽도록 호기심 자극 3. 흥미를 유발하는 카피라이팅 단어 팁 1. 사용자 중간 이탈 방지를 위한 콘텐츠 구성 방문자가 글을 읽다가 집중력이 떨어지고 지루해질 때, 마치 강연가가 대중들의 시선과 ..

SEO 카피라이팅 전략 1편 (블로거, 마케터를 위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콘텐츠의 제목 혹은 슬로건을 작성할 때 SEO를 고려해 카피라이팅을 뽑는 전략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 1. SEO 카피라이팅이란? 2. SEO 카피라이팅 첫 번째 성공 전략 3. SEO 카피라이팅 두 번째 성공 전략 카피(copy)란 좁은 의미에서 헤드라인과 바디카피를 가리키거나, 넓은 의미에서 시각적 표현을 포함한 광고물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가리킵니다. 카피는 광고 메시지를 창조하고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메시지의 등뼈로 카피를 어떻게 창작하느냐에 따라 설득 효과가 달라집니다. 최근에는 글이나 말로 표현한 것을 카피로 보는 협의의 개념보다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구성하는 전체적인 구성요소로 보는 광의의 개념으로 카피를 이해하려는 관점이 우세합니다. 따..

ChatGPT 뭔가요? 챗GPT로 블로그 글이 써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AI(인공지능)의 화두이자 구글 검색엔진의 대항마로 떠오르는 혜성 ChatGPT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오늘 글은 순전히 챗지피티가 써주는 글만 사용해서 올려보겠습니다! 《목차》 1. ChatGPT 란? 2. ChatGPT가 추천해 주는 송파구 카페 3선 3. 인공지능 채봇의 미래, ChatGPT 사람을 대체할 수 있을까? 우선, 챗지피티의 힘을 빌려 목차 선정을 해보겠습니다. 목차로 어떤걸 한다고 대충 말해줬는데, 타이틀을 편집하는 수준은 역시 아직 사람만 못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좀 수정했습니다.^^ 1. Chat GPT란? ChatGPT 답변 : ChatGPT는 오픈 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 중 하나입니다. GPT는 "Generative Pre..

webp란? 사이트 이미지 최적화 기본!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나 웹사이트 운영시 이미지 최적화의 기본 차세대 이미지 형식 WEBP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webp란? webp 개념 정리 2. webp 장점과 단점 3. webp 진실과 거짓 (팩트체크) 1. webp란? webp 개념정리 webp 포맷의 시초는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webp는 Google에서 인수한 기업 On2 Technologies가 최초로 개념을 구상하여 '차세대 이미지 형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Webp은 인터넷에서 이미지가 로딩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webp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에서 고품질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으며 PNG, JPEG 등 기존 이미지 파일의 포맷보다 파일 크기가 작아 용량 측면에서도 큰 절약..

검색엔진최적화 이미지 SEO 전략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블로그 (티스토리 등), 사이트 운영시 SEO 측면에서 또 다른 중요 요소인 이미지 SEO 전략 7가지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목차》 1. 이미지 SEO 란? 2. 대체텍스트 사용 (Alt text) 3. 이미지 캡션 활용하기 4. 이미지 축소 및 확장자 webp 변환 5. 이미지 파일명 제대로! 6. 반응형 이미지 쓰기 7. 구글 세이프 서치 최적화 최근에는 다양한 이유로 이미지가 검색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이미지를 활용하면 사용자는 더욱 풍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사용자가 웹 검색 시 혹은 콘텐츠를 확인할 때 이미지 캡션 등을 통해 그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최적화는 구글 검색엔진의 구글 봇이 이를 인식하여 검색결과에 노출하는데 하나의..

백링크란? 백링크 개념 및 주의사항 등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링크 전반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및 블로그 운영시 검색엔진최적화 전략에 항상 나오는 그 단어 '백링크'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백링크란? (What the fu** is Back-links?!) 2. 백링크가 중요한 이유 3. 백링크 진실과 거짓 4. 나의 백링크 간단 확인 방법 5. 백링크 관련 용어 1. 백링크란? (What the fu** is Back-links?!) 백링크란 (외부링크 또는 인바운드 링크라고도 불림) 한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를 언급하면서 그 사이트로 연결해 주는 링크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 백링크는 ‘다른 사이트가 나를 언급해 주는 것’입니다. 사회에서도 내가 나를 칭찬하는 것보다 남이 나를 칭찬해 주는 것이 더 신뢰가 가..

티스토리 robots.txt 등록, 위치 (팩트체크!) [내부링크]

"Robots.txt"가 도대체 뭐야? 블로그나 웹사이트 운영을 하다 보면 한 번씩 들어봤을 겁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관련해서 robots.txt 파일 적용을 잘못 아시고 계시고, 잘못된 정보가 너무 만연히 퍼져있는 거 같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1. Robot.txt 란? 2. Robot.txt 티스토리 적용 (팩트체크) 3. Robot.txt 네이버 적용 4. Robot.txt 일반 사이트 적용 1. Robots.txt란? (정의) Robots.txt란 우선 사람들이 Robot.txt (로봇뒤에 s가 빠진)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robot.txt가 아니고 robots.txt 가 맞습니다. Robots.txt는 검색엔진이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접근하여 정보수집을..

티스토리 스킨 수정 HTML 용어 2편 (ol, ul) [내부링크]

ol 태그, ul 태그 그리고 li 태그는 티스토리 스킨 수정이나 웹사이트 HTML을 수정할 때, 가장 많이 눈에 띄는 태그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예시와 함께 해당 태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1. ol (ordered list) 태그 태그는 정렬 목록 태그라고도 불립니다. 의 요소는 정렬된 목록(ordered list) 즉, 순서가 중요한 목록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과 요소의 차이점은 '순서의 중요성'에 있는 만큼, 태그로 마크업 된 목록의 항목은 불릿(•)으로 표시되는 반면 태그로 마크업 된 목록의 항목은 숫자로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다음 배고파 순서가 있는 리스트로, 글 앞에 번호가 표시됩니다. 출력결과 2. ul(unordered list) 태그 태그는 비정렬 ..

(CSS) Margin과 Padding - 블로그 스킨 수정의 기본 [내부링크]

웹사이트나 블로그 스킨 및 화면 UI/UX 수정 시 항상 등장하는 CSS 기초 Margin, Paddin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것만 알아도 티스토리 스킨 수정 절반은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목차》 1. Margin 이란? 2. Padding 이란? 3. Margin vs Padding 비교 4. 티스토리, 웹사이트 등 CSS margin 태그 수정해 보기 (예시) 웹 사이트 및 블로그의 글을 읽을 때 문단과 문단 사이에 적절한 여백이 있지 않으면 한눈에 확인하기 어렵고 답답함을 느낍니다. 이처럼 글과 글 사이의 여백은 사용자 경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기본 스킨은 적당하게 여백이 잘 적용되어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제목과 본문의 여백이 너무 넓거나, 본문과 댓글창의 여백은..

블로그 콘텐츠 글쓰기 요령 팁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스팟, 네이버 블로그) 등 모든 블로거들의 고민인 콘텐츠 작성에 대한 요령 꿀팁 5가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타고난 재능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지나치게 망설이거나 너무 신중해서 자신이 믿는 한계를 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꿈을 이룰때는 과감해야 합니다. -영화감독 제임스 카메론- 1. 잠재 및 타겟고객 정하기 2. 게시글 주제 정하기 3. 키워드 리서치 활용주제 구체화 4. 주제 더 깊이 알기 5. 이목을 사로잡는 제목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쓴다고 해서 제임스 카메룬 같은 유명감독이나 작가가 되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별한 재능이 없어도 조금 덜 신중하게 그리고 조금 더 과감하게 일단 콘텐츠 주제와 ..

(구글 서치콘솔)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근본 해결방법 [내부링크]

Google 서치 콘솔 색인 신청 시 '모바일 사용 편의성' 부분에 대표적인 오류 1)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2)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문제로 모바일 색인이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떠돌고 있는 불확실한 해결방법 2. 근본적인 문제 해결 방안 3. 적용 후 화면 1. 떠돌고 있는 불확실한 해결 방법 구글링을 해본 결과 아래의 방법들을 많이들 추천해주고, 아래의 방법들을 통해 해결하라는 글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조금 생각해 본 결과 이러한 방법들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콘텐츠 폭이 화면보다 넓음,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문제는 동일한 건가요? A..

티스토리 스킨 수정 HTML 용어 1편 (P, Div, Span)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수정에 필요한 HTML의 대표 태그 3종 div, span, 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P 태그 p태그는 paragraph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글자 그대로 문단을 뜻합니다. p태그 안에 들어가는 문장은 하나의 문단으로 출력이 되며, p태그 밖에서는 약간의 간격을 유지합니다. 야수 어흥 사자 타이타닉 HER 바빌론 출력화면 2. div 태그 div 태그는 division의 줄임말인 직역하면 "나누다", "분할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출력 시 div태그가 속해있는 데이터의 줄을 전부 div의 영역입니다. 야수 어흥 사자 타이타닉 HER 바빌론 출력화면 3. span 태그 span태그는 인라인(inline)으로 주어진 데이터만큼만 공간을 가지고 있는 태그입니다. 줄 넘김 처리가 ..

구글 검색 페이지 누락 문제해결 방법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사이트나 블로그(티스토리 등) 운영시 내 페이지가 구글 검색에 누락되었을 때 확인해야 하는 체크포인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사이트 또는 페이지 누락 확인 2. 누락 페이지 수정하기 3. 구글의 사이트 찾기 및 크롤링 개선 우선, 최근에 페이지를 생성했거나(글, 포스팅을 올림과 같은 행동), 색인 생성을 진행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글에서는 최근 만들어진 페이지를 색인을 진행하는데 적게는 몇 시간에서 많게는 열흘 이상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기 전에 사이트 맵은 제출했는지, 색인 생성을 요청한 후 충분한 시간은 지났는지 다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웹사이트, 페이지 누락 확인 먼저 구글의 색인 과정에서 내 페이지나 사이트가 실제로 ..

티스토리 블로그 활성화 : AMP 뜻, 장점, 효용성 [내부링크]

블로거 입장에서 Google에서 밀고 있는 AMP (Accelerated Mobile Page) 정의, 장점, 그리고 효용성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Google AMP의 정의 2. Google AMP의 장점 3. 블로거들에게 AMP 실제 효과가 있나? 지금까지 웹사이트 모바일 페이지 속도가 Google의 검색 엔진 알고리즘과 사이트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는 말을 이미 들었을 것입니다. 모바일 페이지가 특히 느린 경우 AMP 버전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AMP 페이지는 모바일 순위 기준의 일부가 아니지만 향후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확실히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1. AMP의 정의 AMP는 Accelerated Mobile Page의 약자로 웹사이트와 콘텐츠의 속도를 높이는 데 ..

구글 검색순위 올리는 5가지 핵심 방법 공유 [내부링크]

사이트는 보통 웹사이트, 플랫폼, 블로그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오늘은 사이트 구축 후 구글 검색 결과의 상위 노출 혹은 첫 페이지에 나타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목 차》 1. 링크 트레일 배치 2. 키워드 선택과 집중 3. 메타 태그 관리 4. 모바일 최적화 5. 오프라인 위치 증명 (로컬증명) 1. 링크 트레일 배치 (Backlink Generation) 구글에서 웹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또 다른 방법은 웹(WWW) 곳곳에 사이트 링크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구글 검색엔진 봇은 파란색 텍스트인 하이퍼 링크에 도달할 경우, 기본적으로 웹사이트로 직접 이동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즉, 고품질의 백 링크를 얻는 한 가지 방법은 타 사이트(블로그, 커뮤니티 등)에 현재 운영..

티스토리 광고 배치 전략 - 수익 극대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수익 극대화를 위한 광고 배치 전략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목차 》 1.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와 수동광고 둘 중 무엇을 선택? 2. 수익 효과가 좋은 구글 광고 종류 3. 상단 디스플레이 광고 2개를 하지 않는 이유 4. 콘텐츠 내 중간 광고 삽입 시 주의해야할 점 1.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와 수동광고 둘 중 무엇을 선택? 결론만 말하면 둘다 선택해야 한다. 다른 포스팅에서 자동광고와 수동광고의 장단점에 대해서 이미 언급한 바 있습니다. ( 아라 참고)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쉽게 설명!)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에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에 대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글 광고에 대해 총망라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V..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쉽게 설명!)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에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에 대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글 광고에 대해 총망라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VS 자동광고 설정 2.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방법 3.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 4. 티스토리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연동 설정하기 1.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VS 자동광고 설정 1-1. 수동광고 장점 및 단점 → 장점 : 사용자가 페이지 접속시 광고 송출 속도가 빠릅니다. 자동광고와 달리, 수동광고 설정 시 포스팅(게시글)에서 HTML로 바로 광고설정 코드를 삽입합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페이지 접속/호출시 해당 소스코드를 바로 읽고 광고를 송출하기 때문에, 중간에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없어 광고 송출 속도가 상당히 ..

티스토리 글 구글, 네이버 노출 최대화 진짜 방법 - SEO전문가.야수스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 작성 시 해당 포스팅이 구글과 네이버에 노출이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구글(google) 색인(최적화) 2. 네이버(naver) 블로그 색인(최적화) 3. 다음(daum) 블로그 색인(최적화) 4. 이외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되는 백링크 생성 저는 현업 디지털마케팅 업종에서 일을 하고있는 SEO 전문가입니다. 타 블로그에서 다루는 정보(단순 복사 붙여넣은 정보들)와 차별화되니 집중해주세요 ^^ 해당 정보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 블로그 등 모든 국내 사이트 게시물 작성 후 검색엔진 노출에 도움이 되니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된다면 저도 기분이 좋을 거 같습니다. 1. 티스토리 구글 노출 최대화 방법 (색인방법) 기본적으로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면, 구글 검색 봇..

티스토리 최적화 2단계. RSS 설정의 모든 것 [내부링크]

RSS 뜻과 정의, RSS 만들기, rss 피드 등록, 티스토리 rss 최적화 설정 방법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1. RSS 란? "Really Simple Syndication" 혹은 "Rich Site Summary" 라고 합니다. RSS는 리얼(Real), 심플(Simple), 신디케이션(Syndication)이라는 의미입니다. * Real = 정말, 진짜 * Simple = 간단 * Syndication = 조직, 연합체 특정 블로그/ 사이트가 있을때, 그 사이트를 매번 방문해서 새로운 글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특히 새로운 포스팅이 규칙적으로 올라오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해당 블로그/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새로운 포스팅만 자신의 컴퓨터로..

티스토리 백링크(Backlink) 생성하기-SEO전문가.야수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EO 전문가 야수스 입니다. 오늘은 나의 사이트가 구글 노출에 도움이 되는 백링크의 개념, 생성 그리고 오해에 대해서 다뤄보자 합니다. 1. 백링크 개념 2. 백링크 생성, 등록, 확보하기 3. 티스토리 백링크 확보 비법 꿀팁 4. 백링크에 대한 오해 (Q&A) 1. 백링크 (Backlink) 개념 백링크 (Backlink)는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 Optimization:SEO)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소입니다. 백링크는 나의 사이트가 타 사이트에서 언급, 참고, 참조되는 것을 뜻합니다. 즉, 타 사이트에서 나의 사이트의 URL 혹은 나의 사이트의 게시글, 포스팅의 URL이 하이퍼링크로 언급되는 것을 말하고 이걸 백(back; 뒤에) 링크(link; 연결) '뒤에서 연..

파비콘이란? 티스토리 파비콘의 모든 것 [내부링크]

오늘은 파비콘의 정의, 파비콘 만들기, 파비콘과 SEO 관계, 파비콘 제작 요령 등에 대해 총망라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 파비콘이란? 2. 파비콘이 중요한 이유 3. 파비콘과 SEO 관계 4. 파비콘 만드는 방법 5. 파비콘 디자인 팁 1. 파비콘이란? 파비콘은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작은 이미지로, 웹 브라우저에서 탭, 북마크바, 방문 기록, 검색 결과 등에서 사용됩니다. 즐겨찾기 아이콘(favorite icon)이라고도 하며, 웹사이트를 식별하기 쉽게 해 줍니다. 구글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에서는 브라우저 홈 화면에도 나타납니다. 즉, 파비콘은 웹사이트의 시각적 식별자로 활용됩니다. 1-1. 웹 브라우저에 표시되는 파비콘 1-2. 티스토리 파비콘이 생성된 예시 1-3.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파비콘 2...

티스토리 구글 최적화 1단계-블로그 세팅 (이것만 보면 끝) [내부링크]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단계별로 티스토리 구글 검색 상위 유입을 위한 블로그 초기 최적화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최대한 SEO(검색엔진최적화) 관점에서 티스토리가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에 대해서 설명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오시고, 이미 블로그를 만드신 분은 본인 블로그가 잘 세팅이 되어있는지 살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우선 블로그 이름, 닉네임, 블로그 설명, 파비콘, 주소설정 등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계정 생성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만든 것은 모두 다 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만들지 않은 분이 있다면, tistory.com 여기서 생성부터 해주시고, 요즘에는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카카오톡 계정으로만 만들 ..

국내 3대 B2B 플랫폼 비교 (tradeKorea, GobizKorea, buyKorea) [내부링크]

오늘은 중소, 중견기업이라면 해외수출을 위해 한번은 들어봤을 만한 국내 3대 B2B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 고비즈 코리아, 바이코리아 비교 분석을 하여 어떤 플랫폼을 활용해야 하는지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목차〉1. B2B 플랫폼이란?(what is the online B2B marketplace?)2. 국내 3대 B2B 플랫폼 비교 분석(Analysis of the top 3 B2B online marketplaces in Korea)3. 글로벌에서의 국내 3대 B2B 플랫폼의 현 단계(The current stage of the Korea's top 3 B2B marketplaces in global) 1. B2B 플랫폼이란?B2B는 '기업 대 기업'이라는 용어의 일반적인 약어입니다. B2B(Bus..

B2B플랫폼 고비즈코리아 카톡 알림 서비스로 경쟁 우위! [내부링크]

해외에 B2B 무역거래 중개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 중국에는 알리바바(Alibaba), 메이드인차이나(Made-in-China), 디에이치케이트(DHgate) 미국에는 아마존 비즈니스 (Amazon Business) 가 있다면, 한국에는 바이코리아 (Buykorea), 고비즈코리아(Gobizkorea),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가 있더랬다. 이전 포스팅에서 국내 3대 B2B 플랫폼비교 분석을 한 적이 있는데, 국내 3대 B2B 플랫폼 비교 (tradeKorea, GobizKorea, buyKorea) 오늘은 중소, 중견기업이라면 해외수출을 위해 한번은 들어봤을 만한 국내 3대 B2B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 고비즈 코리아, 바이코리아 비교 분석을 하여 어떤 플랫폼을 활용해야 하는지 한번 살 se..

야수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1. 야수 블로그 주인? 경영학, IT컨설팅을 전공한 문과 공돌이 답게 테크니컬한 부분에 대한 꿀팁과 정보들을 올릴 예정입니다. 블로그가 안정되면 여행, 맛집, 투자에도 관심이 많아 카테고리 확장하여 정보나눔 할 계획입니다. 2. 나의 도메인 주소는? 우선 시작 도메인은 seoul 과 nba가 합쳐진 seou-nba 입니다. 대한민국 기준 영문 검색어 나름 꾸준하게 상위 노출 키워드인 seoul과 nba의 조합입니다. + 3. 블로그 운영에 대한 다짐! 오늘 서점에서 "ONE"이라는 책이 눈에 들어왔다. AMAZON 1위 베스트 셀러라고해서... 1시간 만에 스삭슥삭 다 읽었다. 주 내용은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하려고 한다. 멀티태스킹에 치우쳐 있다. 이러한 자세는 성공과 행복에 좋지 않다라는걸 책 한..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9, #30)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세계를 말그대로 야수 느낌을 살려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개를 생각하며 야수 특징을 살려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실제 동물보단 상상력을 조금 발휘해서 제작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긍정적인 에너지 가득한 하루 되세요! 다른 이미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참고 해주세요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7..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7, #28)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게임속에 나오는 황소, 몬스터 등을 생각하며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사이버펑크, 사이버, 사이키 느낌을 살려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사이버 펑크 스타일로 이미지를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5, #26) Q1) 야수 그..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5, #26)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고릴라와 드래곤을 생각하며 3D 느낌을 살려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반고흐 느낌으로 개를 생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3D느낌을 살려서 하나 제작해보았고, 반고흐 느낌이 나게 제작해보았습니다. 좋은 일만 가득 일어나는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그림을 더 보고싶다면 야수 디지털 아트..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3, #24)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사자 전사를 상상하며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여우를 야수를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로또 하나씩 사세요 ^^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1, #22)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21, #22)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왕이된 야수 자화상? 독사진? 상상하며 를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개구리, 도마뱀 느낌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개구리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ㅋㅋㅋ 모두 부자 되세요!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9, #20)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9, #20)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이전에 비슷한 느낌으로 제작한 적이 있는데 암사자, 여전사 느낌의 야수를 상상하며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유화 느낌으로 왕인 사자 야수를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이미지 구하는데 도움 되쉬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7, #18) Q1) 야..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7, #18)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사인펜으로 그린 느낌으로 개구리와 여유를 합친 야수를 상상하며 를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색연필로 그린 여유있는 야수를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평안한 하루 되세요 ^ㅡ^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5, #16)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5, #16)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탐정, 백작 불독을 생각하여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성공한 호랑이, 표버을 상상하며 유화 느낌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오늘도 따뜻한 하루 되세요 :)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3, #14)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3, #14)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초록색 고양이, 여우를 생각하여 수채화 느낌으로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여유있는 개, 강아지를 상상하며 색연필로 그리는 것을 생각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다들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1, #12)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1, #12)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색연필로 그린듯한 야수를 생각해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게임 속에서 야수를 생각하며 유화 느낌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다른 이미지를 찾으신다면 아래 참고해주세요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9, #10)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9, #10)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세계를 정복한 야수 (사자)를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여유있는 야수를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By. 디지털 아티스트 야수스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7, #8)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7, #8)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동물의 왕국 여왕 암사자를 형상화 해서 그린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이집트 숫사자를 상상하면서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평안한 하루 되세요^^ By. 디지털 아티스트 야수스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5, #6)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5, #6)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부유한 나이 많은? 야수 (사자)를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고대시대 여유를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By. 디지털 아티스트 야수스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3, #4)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3, #4)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부유하며 힘 있는 야수 (사자)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어하는 드로잉이라 제 블로그의 아이콘으로 사용하기로 했스니다. 두 번째 그림은 표독하고 악독한 악어를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야수의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By. 디지털 아티스트 야수스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

야수 디지털 아트 100선 (#1, #2) [내부링크]

Q1) 야수 그림 배포 이유? A1) 야수 블로그 주제에 맞춰 야수 디지털 드로잉을 일단 100개 정도 제작해서 공유 예정입니다. 사용은 무료이고, 스크린샷을 떠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원본 파일 원하시면 따로 댓글로 요청하시면 원본 파일 png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Q2) 그림 컨셉 설명 A2) 첫번째 그림은 부유하며 힘 있는 야수 (사자)를 생동감 있게 제작한 것이고, 두 번째 그림은 표독하고 악독한 야수를 상상하며 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기술을 이용하여 야수의 생동감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