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apina-1의 등록된 링크

 serapina-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영화<인비저블 게스트> 거짓말의 거짓말, 스포있음.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인비저블 게스트(The Invisible Guest) 개봉 : 2017.09.21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오리올 파울로 출연 : 마리오 카사스, 바바라 레니, 호세 코로나도, 안나 와게너 2. 줄거리 영화의 시작은 버지니아(안나 와게너)가 아드리안(마리오 카사스)를 만나러 호텔로 들어가면서 시작됩니다. 누군가 자신과 로라(바바라 레니)와의 불륜 관계를 협박해 돈을 뜯으려고 했고, 자신을 살인자로 만들기 위해 호텔로 오게 하고 로라를 죽인 것도 그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버지니아는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드리안은 로라와 있었던 일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버지니아는 아내..

영화<리틀 포레스트> 잠시 쉬어가도 괜찮아.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리틀포레스트 (Little Forset) 개봉 : 2018.02.28 장르 : 드라마 등급 :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 103분 감독 : 임순례 출연 :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외 2. 줄거리 남자친구와 임용고시를 준비하던 혜원은 임용고시에 남자친구만 합격합니다. 자존심이 상해 축하단다는 말없이 불쑥 고향으로 내려옵니다. 엄마와의 추억이 있는 집에서 그녀는 꽁꽁 언 땅에서 배추를 뽑아 배추전과 수제비를 해 먹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해먹고 나니 서울 생활에서 허기졌던 것이 채워집니다. 어린시절 엄마가 해주시던 맛있는 요리들을 기억하며 혜원도 하나씩 텃밭을 일구면서 요리합니다. 고향에서 초등학교 동창인 재하가 부모님을 도와 농사를 짓고 있었습니다. 그는 서울에 취직하였으나 직..

영화< 어린왕자 > 어른을 위한 동화. [내부링크]

오직 마음으로 봐야만 잘 보인다는 거야 가장 중요한건 눈에 보이지 않아. 1. 기본정보 제목 : 어린 왕자(The Little Prince) 개봉 : 2015.12.23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판다지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마크 오스본 출연 : 제프 브리지스, 매켄지 포이, 레이첼 맥아담스, 마리옹 꼬띠아르, 제임스 프랭코 외 2. 줄거리 엄마가 짜놓은 10분 단위 인생계획표대로만 살던 소녀는 옆집의 괴짜 조종사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집에 혼자 남게 되었을때 커다란 비행기 프로펠러가 벽을 뚫고 날아들어 옵니다. 그리고 집은 난장판이 됩니다. 프로펠러 소동으로 경찰이 오고 조종사에게 경고 후 체포는 되지 않지만, 소녀에게 사과와 배상으로 동전이 가득든 유리병을 줍니다. 그날..

영화<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결과보다 과정이다.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In Our Prime) 개봉 : 2022.03.09 장르 : 드라마 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17분 감독 : 박동훈 주연 : 최민식, 김동휘 외 2. 영화 줄거리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으로 전국 상위 1% 자사고인 동훈고에 입학하여 오직 수업으로만 따라가야 하는 지우는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엄마와 힘들게 살고 있습니다. 친구들은 고액 과외로 고1 학생들이 고3학년 과정을 모두 마스터하여 수업 시간에 질문조차 하지 않습니다. 그런 수업이 지우는 힘들기만 합니다. 그리고 담임은 지우의 모습에 전학 가는 걸 권합니다. 어느날 지우는 친구들의 심부름으로 소주를 사 오다가 경비아저씨에게 발각되고 그 일로 기숙사에서 퇴사하게 됩니다. 지우는 엄마에게 말할 ..

영화<굿 윌 헌팅> 단 한사람이면 됩니다.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굿 윌 헌팅(Good Will Hunting) 개봉 : 1998. 03.21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6분 감독 : 구스 반 산트 출연 :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밴 애플렉,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외 2. 줄거리 천재적인 머리를 가진 윌. 그는 몇 번의 파양으로 가슴에 상처가 많은 반항아 20살 청년입니다. 그는 MIT 대학에서 청소부 일을 합니다. 그리고 MIT 수학 램보 교수가 학생들에게 낸 문제를 윌이 풀게 됩니다. 램보 교수는 윌을 찾게 되고 그가 법정에서 실형을 선고받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램지 교수는 그에게 정신과 치료와 수학문제를 풀어주는 조건으로 실형을 면합니다. 천재적인 머리로 수학은 쉽게 풀지만 자신의 엉킨 마음은..

영화<언더워터,The Shallows>최상의 포식자!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언더 워터(The Shallows) 개봉 : 2016.07.13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스릴러 러닝타임 : 86분 감독 : 자움 콜렛세라 출연 : 블레이크 라이블리, 브래트 컬렌, 세도나 레그 외 2. 줄거리 낸시는 엄마의 사진 속 추억의 장소인 멕시코 해변 파라다이스로 서핑을 오게 됩니다. 해변에 도착한 그녀는 아빠와 여동생에게 영상통화를 하고 서핑을 합니다. 먼저 바다에 와서 서핑을 즐기고 있는 남자 두 명에게 몇 가지 주의사항 듣습니다. ' 저쪽에 바위가 있고 조석 주기는 하루 한 번인데 썰물 땐 그 바위가 섬이 돼요. 그리고 뿔산호를 조심해요. 해파리도 조심해요 .' 그리고 서핑을 즐깁니다. 남자들은 해변을 떠나고 그녀는 서핑 중 돌고래를 만나 뒤를 쫒아가..

영화 <그린북>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내부링크]

1. 기본정보 개봉 : 2019.01,09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0분 감독 : 피터 패럴리 출연 : 비고 모텐슨, 마허샬라 알리 2. 줄거리 그린북 : 흑인의 여행안내서 1962년뉴욕 브롱스 나이트 종업원이자 입담과 주먹을 믿고 사는 발레롱가는 어느 날 갑자기 클럽이 두 달간 문을 닫게 됩니다. 우연한 기회로 흑인 피아니스트 돈 셜리를 만나 운전기사 겸 보디가드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8주간 남부 전역 순회공연을 위해 떠납니다. 발레롱가는 일정에 맞추어 돈 셜리를 공연장에 데리고 갑니다. 하지만 인종 차별이 심한 남부 투어는 쉽지 않습니다. 셜리 박사의 천재적인 피아노 실력의 가치는 인정하면서 한 인간으로서 인정하지 않는 흑인이라는 이유로 숙소, 음식점, 옷 가게, 화장..

영화<미시즈 해리스 파리에 가다> for dream?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미시즈 해리스 파리에 가다(Mrs. Harris goes to Paris) 개봉 : 2022.11.02 장르 : 드라마 / 멜로/로맨스 / 코미디 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16분 감독 : 안소니 파비안 출연 : 레슬리 맨빌, 루카스 브라보, 램버튼 윌슨, 이자벨 위페르, 제제이슨 아이삭스 외 2. 영화 줄거리 1957년 영국 런던에서 전쟁에 나간 남편이 돌아오길 바라며 살고 있는 '해리스'는 청소부로 일을 합니다. 늘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가진 그녀는 청소해주는 부인집에서 우아하고 아름다운 디올 드레스를 발견하고 아름다움에 매료가 됩니다. 이후 그녀가 기다리던 남편의 전사 소식을 듣고 그녀는 자신의 삶을 위해 벌어 놓은 돈을 모아 디올 드레스를 사기 위해 파리로 갑니..

영화<역린> 사도세자의 아들 '정조'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역린(The Fatal Encounter) 개봉 : 2014.04.30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35분 감독 : 이재규 출연 :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외 2. 영화 줄거리 영화의 시작 자막으로 나온 내용입니다. '두렵고 불안하여 차라리 살고 싶지 않았다.' 세손 이산 1775년 2월 5일 ' 세손은 노론과 소론을 알 필요가 없고 이조와 병조를 알 필요가 없고 나랏일에 이르러서는 더더욱 알 필요가 없습니다.' 노론 벽파 홍인화 1775년 11월 20일 ' 너는 대신들의 말에 동요하지 말라. 단지 내 하교를 따르고 내 뜻을 따르기만 하면 될 것이니 이것이 너의 효이다. 영조 1775년 11월20일' 1777년 7월 28일 영조에 의해 죽음을 맞이한 사도세자의 ..

영화<광해, 왕이 된 남자> 역사와 영화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광해, 왕이 된 남자 개봉 : 2012.09.13 장르 : 드라마 등급 :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 131분 감독 : 추창민 주연 :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외 2. 줄거리 광해 8년 역모의 소문이 흉흉하니 임금께서 은밀히 이르다. "닮은 자를 구하라, 해가 저물면 편전에 머물게 할 것이다." '숨겨야 할 일은 조보에 남기지 말라' 광해군일기 2월28일 왕의 수라상에서 은수저가 까맣게 변합니다. 화가난 광해군은 상을 엎고 분노합니다. 그리고 허균에게 자신과 똑같은 자를 찾아오라고 지시합니다. 기생방의 취객들에게 만담으로 인기를 끌던 하선을 발견하고 왕에게 데려가고 하선은 광해군이 자리를 비운 틈을 메우기 위해 궁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광해군이 약에 취해 쓰..

영화<동주> 시인 윤동주. 그의 애국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동주 ( DongJu;The Portrait of A Poet) 개봉 : 2016.02.17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이준익 출연 : 강하늘, 박정민, 김인우 외 2. 그들의 이야기 시대는 일제강점기 시대로 이름도, 말도, 꿈도 모든 것이 헉락되지 않았던 때입니다. 한 집에서 태어나 함께 자란 동갑내기 동주와 몽규는 사촌지간입니다. 신념을 위해 거침없는 행동을 하는 몽규와 다르게 수줍음이 많은 동주는 시인을 꿈꾸는 청년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동아일보에 몽규의 글이 당선되어 실리게 됩니다. 동주는 몽규를 부러워 하지만, 집에서 시인이 되고 싶은 동주의 꿈은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조선인의 성과 이름을 일본식으로 바꾸도록 강요하는..

영화 < 아메리칸 셰프> 푸드트럭 셰프!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아메리칸 셰프 개봉 : 2015. 01. 07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러닝타임 : 114분 감독 : 존 파브로(와우! 멋집니다) 출연진 : 존파브로(칼 캐스퍼), 엠제이 안소니(퍼시), 소피아 베르가라(이네즈), 스칼렛 요한슨(몰리), 존 레귀자모(마틴) 외 2. 줄거리 미국에서 유명한 레스토랑 셰프인 칼 캐스퍼는 자신의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그는 이혼한 아내 이네즈와 10살 아들 퍼시가 있습니다. 어느날 레스토랑에 유명한 비평가 램지가 음식리뷰를 위해 방문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칼은 스페셜 메뉴를 스태프들과 계획하고 있었는데 레스토랑 사장 리바는 평소 레스토랑에서 잘나가는 메뉴로 내 놓으라고 합니다. 램지의 비평으로 화가 난 칼은 아들 퍼시에게 트위..

영화<비긴어게인> 음악으로 위로받습니다. [내부링크]

1.기본정보 제목 : 비긴 어게인(begin again) 개봉 : 2014.08.13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감독: 존 카니 등장인물 :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팔로, 에뎀 리바인, 헤일리 스테인펠트 외 등급 :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 104분 2.줄거리 한때는 스타 음반프로듀서였던 댄이 음악성있는 뮤지션을 찾기 위해 하루를 시작하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댄은 아내 미리엄의 바람으로 이혼을 한 상태고, 기타치는 것을 좋아하는 딸 바이올렛이 있다. 그리고 오랜 연인이자 음악적 파트너로 함께 노래를 만들고 부른 것이 좋은 그레타는 남자친구 데이브가 메이저 음반회사와 계약하기위해 뉴욕으로 함께 오게 됩니다. 음악적으로 유명해지는 남자친구는 바쁨을 핑계로 출장으로 동행한 음반사 여직원과 사랑에 빠지게..

영화 <미 비포 유> - 당신을 만나기 전에, 감상평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미 비포 유 (Me before You) 개봉 : 2016.06.01 장르 : 멜로/로맨스 감독 : 테아 샤록 출연 : 에밀리아 클라크(루이자), 샘 클라플린(윌) 외 러닝타임 : 110분 등급 : 12세 관람가 2. 줄거리 모든 걸 다가진 남자 윌 트레이너는 불의의 사고를 당합니다. 그리고 마을 카페에서 6년째 일하고 있는 밝고 친절한 루, 갑자기 카페가 문을 닫아 직장을 잃게 됩니다. 아버지는 이미 실직 상태고 여동생은 아이가 있어 휴직 상태입니다. 실질적 가장인 루는 직업소개소를 찾아갑니다. 장애 있는 사람을 돌보는 일이고 보수도 좋고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도 맘에 들어 면접을 보러갑니다. 그렇게 윌 트레이너와 루이자 클라크가 만나게 됩니다. 윌은 2년 전 오토바이에 치여 전..

영화<원더> 줄거리, 감상평, 마음을 보는 눈 [내부링크]

1. 기본정보 제목 : 원더(Wonder) 개봉 : 2017.12.27 장르 : 드라마 /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3분 등급 : 전체 관람가 출연 : 제이콥 트렘블레이, 줄리아로버츠, 오웬윌슨,이자벨라비도빅 외 2. 줄거리 태어났을때 부터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이. 27번의 수술을 거쳐 보고, 숨쉬고, 들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평범하지 은 외모를 가진 '어기'. 홈스쿨로 교육을 해오다 어기를 학교에 입학하기로 가족들은 결정한다. 평범하지 않은 외모는 친구들의 놀림을 받기도 하지만, 어기는 가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다. 그리고 교장 선생님과 어기의 담임선생님도 그 중 한명이다. 같은 반 친구들이 어기의 외로로 친해지길 꺼려하지만, 잭은 과학을 잘하는 어기가 멋있어 보이고 과학 쪽지 시험때..

영화 <향수:어느살인자의 이야기>줄거리,감상평 [내부링크]

제목 :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개봉 : 2007.03.22 (재개봉 : 2016.05.19) 장르 : 드라마, 스릴러 러닝타임 : 146분 감독 : 톰 티크베어 출연 : 벤 위쇼(그루누이), 더스틴 호프만(주세페 발디니), 앨런 릭먼, 레이첼 허드 우드 외 등급 : 15세 관람가 1. 줄거리 때는 18세기 프랑스 악취로 가득한 어느 생선 시장에서 악취를 뚫고 태어난 아이가 있었다. 죽을 수도 있었지만 살아남은 그루누이는 고아원으로 가게 되었다. 그는 냄새가 없는 아이다. 그래서 그를 무서워 하기도 하고 꺼려하기도 했다. 그런 그에게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다. 그것은 타고난 후각이었다. 그는 냄새와 향기로 세상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을 비극적인 방향으로 발전시키게 된다. 그리고 아..

영화<인턴> - 줄거리, 시니어인턴십, 감상평 [내부링크]

제목 : 인턴 (The Intern,2015) 개봉 : 2015.09.24 장르 : 코미디 출연 : 앤 해서웨이(줄스 오스틴),로버트드니로(벤 휘태커) 관람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21분 1. 영화 줄거리 회사에 은퇴하고 아내를 먼저 하늘나라에 보내게 된 70세 벤, 그는 은퇴 후에 해보지 못한 것으로 보내게 된다. 요리, 요가, 여행 등 시간을 보내지만, 공허한 마음은 채울 수 없었다. 그때 온라인 의류 판매 회사 ATF의 '시니어 인턴 채용' 전단지를 발견하고 자기소개 영상을 보내게 된다. ATF의 CEO 줄스는 창업한지 2년도 안되어 성공한 30대 여성으로 24시간이 부족하게 보내게 된다. 늘 바빠 회의도 늦는다. 그리고 줄스의 회사에 면접을 오게 된 벤, 그의 면접은 성공적이었고, 시니어..

영화<인사이드아웃> 진짜 나를 만나다! [내부링크]

1. 기본정보 개봉 : 2015년 07월 09일 등급 : 전체관람가 장르 : 애미메이션, 코미디 러닝타임 : 102분 배급사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주) 2. 줄거리 라일리의 탄생의 순간부터 감정들 탄생한다. 제일 처음 기쁨이 그리고 슬픔이, 라일리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심이, 라일리를 해로운 것에서 부터 지키는 까칠이, 화나는건 절대 참지 않는 버럭이가 생긴다. 하지만, 기쁨이는 슬픔이의 존재 이유를 찾지 못한다. 기쁨이의 상징인 노란구슬은 감정들이 좋아하는 구슬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구슬로 이루어진 핵심구슬은 라일리의 인격을 형성해 가는 섬으로 이루어 져있다. 라일리가 좋아하는 하키섬, 그리고 장난끼 가득한 엉뚱섬, 친구와 노는 법을 배우는 우정섬, 책임을 알려주는 정직섬, 안정과 사랑..

영화 <코코> 애니메이션 , 줄거리, 멕시코 문화, 총평 [내부링크]

1. 영화 애니메이션 "코코" 줄거리 멕시코 소년 미겔은 기타를 치고 음악을 사랑하는 아이이다. 하지만 고조부가 음악을 한다고 집을 떠난 후 돌아오지 않아 고조모는 돈을 벌기위해 신발만드는 기술을 익히고 집안을 일으킨다 그러다보니 미겔의 집은 집안 대대로 음악은 절대 하지 말라는 금지령이 내려졌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처럼 뛰어난 음악가가 되기 위해 꿈을 꾼다. 하지만, 할머니는 음악을 좋아하는 미겔을 반대한다. 그리고 미겔이 아끼는 기타를 망가트린다. 속상한 마음에 집을 뛰쳐나간 미겔은 죽은자들의 날에 음악 경연대회를 나가기위해 대회 참가자들에게 기타를 빌리려하지만, 어렵게 되자. 델라크루즈 제단에 있는 기타를 훔치는 아이디어를 낸다. 델라크루즈의 기타를 훔치자 죽은 자..

손익거래 - 이익잉여금 [내부링크]

1. 이익잉여금의 의의 이익잉여금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비유동자산의 처분 및 기타 일시적인 손익거래에 의하여 발생하는 이익을 원천으로 한 이익 중 배당금의 형태로 사외유출되지 아니하고 사내에 유보된 금액을 말하다. ① 법정적립금 : 상법의 규정에 의해 적립된 금액 ② 기타 법정적립금 : 상법 이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적립된 금액(재무구조개선적립금 등이 있다.) ③ 임의적립금 : 정관규정 또는 주주총회의 결의로 적립된 금액(사업확장적립금, 감채적립금, 결손보전적립금 등이 있다) ④ 미처분이익잉여금 : 아직 이익잉여금 처분이 이루어지지 아니한 이익잉여금 2. 이익잉여금의 분류 (1) 법정적립금 이익준비금은 상법의 규정에 의하여 주식회사가 강제적으로 기업내부에 유보하여야 하는 법정적립금을 말한다. 즉..

자본 - 자기주식처분이익, 주식할인발행차금 외 [내부링크]

1. 자기주식처분이익 자기주식이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유가증권 중 자사가 발행한 주식을 말한다. 이는 주식을 발행한 회사가 자사발행주식을 매입 또는 증여에 의하여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말하며 재취득주식이라고도 한다. 자기주식의 취득은 상법상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으나 특별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인정하고 있다. 이 중 소각목적으로 취득한 자기주식을 소각한 경우에는 감자차손익이 발생하지만 이를 매각처분한 때에는 자기주식처분손익이 발생하게 된다. 2. 주식할인발행차금 주식할인발행차금은 주식발행시 주식발행가액이 액면금액에 미달하는 경우 그 미달하는 금액을 말한다. 신주발행비를 주식발행가액에서 차감하므로 주식을 액면으로 발행하는 경우에는 신주발행비가 발생하면 주식할인발행차금이 계상될 수 있다. 3. 배당건설이자..

주식발행초과금 , 감자차익 [내부링크]

1. 주식발행초과금 (1) 개념정리 회사의 신주발행시 그 발행가액은 주식의 액면금액과 일치하거나 액면금액 이상 또는 이하일 수가 있다. 이 중 주식을 액면금액 이상으로 발행하는 경우 신주발행수수료 등 신주발행을 위하여 직접 발생한 기타의 비용을 차감한 후의 주식발행가액 중에서 액면금액을 초과하는 금액을 주식발행초과금이라 한다. 주식발행초과금은 발행시마다 한도없이 계속 적립하며, 회사자본에 전입하거나 이익잉여금 등으로 보전하고도 남는 결손금을 보전하는 목적으로 처분할 수 있다. 신주발행수수료 등 신주발행을 위하여 직접 발생한 비용은 주식발행가액에서 직접 차감하며, 따라서 주식발행초과금은 주식발행가액에서 신주발행비를 차감한 후의 가액 중에서 액면금액을 초과하는 금액을 계산한다. (2) 회계처리 주식발행초과금..

자본거래 - 주식발행 [내부링크]

1. 주식의 발행 (1)보통의 주식발행 보통의 주식발행이란 회사설립시 발기인 등이 불입하는 원시출자와 회사 설립 후 주식을 유상으로 발행하는 유장증자의 경우를 말한다. 원시출자와 유상증자는 각각 법령상 그 절차에 있어서 다소 차이가 있으나, 회사가 법정사항을 기재하여 작성한 주식청약서에 서명날인함으로써 주식청약을 행하게 된다. 이와 같이 주식청약을 하는 경우에는 일정액의 청약증거금을 동시에 납입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며 청약증거금은 그 후 주금의 납입기일에 신주식의 납입금액으로 대체 충당하고 신주납입금액을 초과하는 금액은 청약자에게 반환한다. 이는 회계실무상 신주청약증거금계정으로 처리된다. (2) 현물출자 현물출자란 금전 이외의 자산을 출자하여 주식을 배정받는 것을 말한다. 통상 현물출자시에는 영업용 건물..

자본의 기초 [내부링크]

1. 자본의 기초 1) 자본이란 오늘날 주식회사가 기업의 대표적인 형태가 됨에 따라 주주지분이라는 말로 통용되고 있다. 주주지분은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자산의 총액에서 부채의 총액을 차감한 잔액으로 측정된다. 주주지분은 자산과 부채의 평가결과에 따라 종속적으로 산출되는 잔존 지분의 성격을 갖는다. 이러한 주주지분은 특정자산에 대한 청구권이 아니라 총자산 중 일부분에 대한 청구권을 나타내는 것이며, 그 금액도 일정액으로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수익성에 따라 변한다. 이와같은 주주지분은 법률적 관점과 경제적 관점에서 분류할 수 있다. 법률적 관점은 주주지분은 법정자본과 잉여금으로 분류된다. 법정자본은 자본금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채권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회사가 보유하여야 할 재산의 최소한의 기준액 ..

괜찮아, 사랑이야 - 줄거리, 인생드라마, 정신과, 조현병 [내부링크]

제목 : 괜찮아, 사랑이야 기간 : 2014 . 7 . 23 ~ 2014 . 9 . 11 연출 : 김규태 극본 : 노희경 장르: 드라마 출연진: 조인성, 공효진, 성동일, 이광수, 디오, 이성경 외 회차정보 : 16부작 괜찮아 사랑이야 줄거리 및 등장인물 "작은 외상에는 병적으로 집착하며 호들갑을 떨지만 마음의 병은 짊어지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삶과 사랑을 되집어보는 이야기" 라고 드라마는 소개되어 있다. 장재열 / 조인성 침대에서 자지 못하고 도어락이 달린 화장실에 벽에 낙타 그림을 걸어두고 욕조에서 자는 유명작가이다. 누가봐도 멋있고 로맨틱한 남자의 모습으로 나온다. 형이 어깨에 포크로 찔리던 날 강우라는 아이를 만난다. 그 녀석도 작가가 되고 싶어 소설을 들고 오는데 그 내용이 자신의 과거의 내용이..

투자부동산의 의의, 범위 및 분류 [내부링크]

1. 투자부동산이란 투자부동산은 임대수익이나 시세차익 또는 두 가지 모두를 얻기 위하여 소유자나 금융리스의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의미한다. 특정 자산을 투자부동산으로 분류하는 이유는 투자부동산이 유형자산이나 재고자산 등 다른 자산과 거의 독립적으로 현금흐름을 창출하기 때문에 별도의 회계기준을 적용함으로써 목적적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데 근거한다. 2. 투자부동산의 범위 및 분류 투자부동산은 임대수익이나 시세차익 또는 두 가지 모두를 얻기 위하여 소유자나 금융리스의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의미하는 반면, 재화의 생산이나 용역의 제공 또는 관리에 사용하는 목적으로 보유하는 부동산은 유형자산으로 분류하며, 정상적인 영업과정에서의 판매목적으로 보유하는 부동산은 재고자산으로 분류한다. 투..

금융부채 회계처리는 어떻게 해야하나! [내부링크]

1. 사채 1) 사채란 발행자가 약정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표시이자를 지급하고 만기일에는 원금을 상환하기로한 채무증권이다. 사채로 계상되는 금액은 1년 후에 상환되는 사채의 가액으로 하되, 사채의 종류별로 구분하고 그 내용을 주석으로 기재한다. 여기서 1년 후에 상환되는 사채의 가액'의 의미는 1년 이후에 만기도래하는 것만이 사채계정에 포함됨을 의미한다. 따라서 전기말에 사채로 분류된 계정도 당기말 현재시점에서 만기가 1년 이내에 도래한다면 유동부채 중 유동성장기차입금이나 유동성사채 등의 계정과목으로 재분류하여야 한다. 사채를 발행하면 사채발행회사는 미래에 특정액을 지급해야하는 의무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채는 미래에 지급될 것으로 기대되는 총현금유출액의 현재가치로 평가해야 한다. 이는 사채의 표시이자율과 ..

금융부채 [내부링크]

1. 분류 금융부채는 채무상품으로서 크게 당기손익 - 공정가치측정 금융부채와 기타금융부채로 구분하고 있다.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는 단기매매금융부채와 당기손익인식지정금융부채로 나누어진다. 1. 당기손익 - 공정가치측정 금융부채 당기 손익인식금융부채는 다음 중 하나의 요건에 해당하는 금융부채이다. 단, 부채가 단기매매활동의 자금조달에 사용된다는 사실만으로는 당해 부채를 단기매매금융부채로 분류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① 단기매매항목 분류 주로 단기간 내에 매각하거나 재매입할 목적으로 취득하거나 부담한다. 최초인식시점에 최근의 실제 운용형태가 단기적 이익획득 목적이라는 증거가 있으며, 그리고 공동으로 관리되는 특정 금융상품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다 파생상품이다. 이중 금융보증계약인 파생상품이나 ..

무형자산 - 인식과 측정 [내부링크]

1. 인식요건 무형자산으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앞에서 설명한 무형자산의 정의와 다음의 인식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 한다. 첫번째로 자산으로부터 발생하는 미래경제적효익이 기업에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 두번째로 자산의 원가를 신뢰성 있게 측정할 수 있다. 무형자산으로 인식되지 못할 시 비용으로 인식한다. 법적 실체를 설립하는 데 발생하는 법적 비용과 같은 창업비, 새로운 시설이나 사업을 개시할 때 발생하는 개업비, 그리고 새로운 영업을 시작하거나 새로운 제품 또는 공정을 시작하기 위하여 발생하는 지출 등 사업개시 비용인 사업개시원가, 교육 훈련을 위한 지출 인 교육훈련비, 광고 또는 판매촉진 활동을 위한 지출로 이루어진 관고선전비, 기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전 또는 조직개편에 관련된 지출로 이루어진 조직개편비..

무형자산 - 정의 [내부링크]

1. 무형자산의 정의 무형자산이란 물리적 실체는 없지만 식별가능한 비화폐성자산을 말한다. 기업은 경제적 자원을 사용하거나 부채를 부담하여 과학적, 기술적 지식, 새로운 공정이나 시스템의 설계와 실행, 라이선스, 지적재산권, 시장에 대한 지식과 상표등의 무형자산을 취득, 개발, 우지하거나 개선한다. 예로 컴퓨터소프트웨어, 특허권, 저작권, 영화필름, 고객목록, 모기지관리용역권, 어업권, 수입할당량, 프랜차이즈, 고객이나 공급자와의 관계, 고객충성도, 시장점유율과 판매권 등이 있다. 예로 든 항목은 무형자산의 정의 인 식별가능성, 자원에 대한 통제와 미래경제적효익의 존재를 충족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항목들이 무형자산의 정의를 충족하지 못한다면 발생한 지출은 발생시점에 비용으로 인식한다. 1) 식별가능성 ①..

<나의 해방일지 . 13회> 엄마....그리고 그리움 [내부링크]

제목 : 나의 해방일지 연출 : 김석윤 극본 : 박해영 장르: 휴먼, 가족,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출연진: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천호진 외 회차정보 : 16부작 나의 해방일지 짧은 줄거리 나의 해방일지의 드라마의 간략한 소개에는 "견딜 수 없이 촌스러운 삼 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 소생기"라고 소개되어 있다. 산포마을이라는 경기도의 끝자락, 여름철에는 홍수 나고 노인네가 죽는 거 말고는 큰일이 없는 산포마을. 이곳에 사는 염 씨네 삼 남매는 지루하게 반복되는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마음에 찾아온 의문의 남자 구 씨. 그는 염 씨네 아버지의 싱크대 공장과 농장 일을 돕는다. 그리고 그들의 삶을 해방하기 위해 스스로 길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그리고 등장인물..

유형자산별 원가 및 감가상각 [내부링크]

유형자산 - 토지 토지는 구입가격에 중개수수료, 취득세, 등록세 및 법률비용 등 취득부대 원가를 가산한 금액을 원가로 한다. 토지의 보유와 관련하여 부담하는 재산세 등의 세금은 원가에 포함하지 않고 당기 비용으로 처리한다. 그러나 재산세 등 보유와 관련된 세금이 항상 당기 비용으로 처리되는 것은 아니다. 만일 재산세가 체납된 토지를 구입하면서 체납한 재산세를 대신 납부하기로 한 경우 대납한 체납 재산세는 토지의 원가에 원함 된다. 토지를 취득목적에 사용하기 위하여 발생한 구획정리 비용 및 산업공단 입주 때의 하수종말처리장 분담금도 원가에 포함한다. 또한 내용연수가 영구적인 배수 공사비용 및 조경공사비용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유지 · 관리하는 경우에는 토지가 아닌 구축물 등의 과목으로 인식하고 감가상각한..

전산회계, 전산세무 자격증 갱신하기! [내부링크]

한국세무사회 자격증 갱신 방법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및 세무회계 자격증의 유효기간은 합격일로부터 5년이며 매 5년 단위로 갱신. 보수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이 갱신등록되면 유효기간 5년이 연장. 자격증을 갱신하기 위하여 유효기간 만료일 3개월 전부터 만료일까지 보수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갱신. 1. 보수교육 개요 2. 교육기간 : 유효기간 만료일 3개월 전부터 만료일까지 3. 교육방법 : 교육 교재 및 평가 4. 유효기간 : 유효기간 이내 이수 : 유효기간 만료일 다음날부터 5년간 유효기간 이후 이수 : 갱신등록일부터 5년간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자격이 일시정지 / 자격증 발급이 제한 됩니다. 교육기간내에 자격증을 갱신하지 못할 시 자격취득자도 언제든지 보수교육을 이수하면 자격 갱신이 가능합니다. 2...

쓸모 있는 회계자격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1월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오늘은 회계자격증 일정 및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에 대한 정보가 반영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도 수입이 생기면 지출에 대해서 정리하는 것처럼 회사에서도 살림을 살아가기 위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마찬가지로 회사에서는 매출, 매입, 비용이 일어나는 모든 부분에 대해서 관리해야 하므로 중요한 부서입니다. 회계자격증은 종류도 다양하고 난이도도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소기업에서는 '경리'라고 칭하지만, 중기업, 대기업에서는 재무관리팀라는 파트가 따로 있을 정도로 자격증을 취득해 두시면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계자격증 종류 회계자격증 난이도는 자격증 급수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회계 자격증 난..

전산세무2급,전산회계1급 2019년 합격수기! [내부링크]

《자격증 합격 수기》 2019년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을 84회, 85회 시험으로 합격하였습니다. 4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합격 수기를 쓰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회계정보를 검색하여 들어오시는 것을 보고 ' 이 사람은 자격증은 있을까?' 궁금 하실까 싶어서 이렇게 남겨봅니다. 최근 합격률 기준으로 본다면 제가 시험을 쳤을때는 합격률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어렵지 않았던건 아닙니다. 그리고 공부한 덕에 합격점수도 높았습니다. 지금은 검색할 수가 없지만, 전산회계는 96점, 전산세무는 92점으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합격률이 높다고 해도 시험공부를 적당히 해서 되는 것은 없습니다. 《합격할 수 있었던 공부법》 저는 경력단절이 된지 6년 만에 다시 공부를 시작해야 했습니다. 결혼 전 회계일을 하였지만..

사람들이 명품을 사는 심리적인 이유? [내부링크]

영화 '미시즈 해리스 파리에 가다'를 보고 사람들이 명품을 사려고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그토록 명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해졌습니다. 매년 명품 소비는 지속해서 성장을 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 명품 시장의 가치는 현재 2,870억 달러이며, 2023년에는 3,18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한다고 합니다. 자칭 명품 애호가들은 독점 브랜드와 고급 제품에 더 많은 돈을 쏟아 부으면서 브랜드에 대한 충성심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명품을 제조하는 업체에서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부유한 개인, 젊은이, 창의적인 전문가, 또는 투자자, 고위 기업 관리인들 그리고 예술가, 배우등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30대 젊은이들은 재정적 독립을 하는 단계에서 명품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