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korea2020의 등록된 링크

 service-korea202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내시경 교육 [내부링크]

무힘빌리 국립 병원 소화기내과에는 전문의로 존, 콤바, 마솔와, 투조가 있고 전임의(fellow)로 이겜베, 신다또, 아모스, 베아트리스, 에바가 있습니다. 외과 전문의는 샴샤마(Chamshama), 키텐보(Ktenbo) 외 여러..

탄자이나 다르에스살람 한인교회 [내부링크]

2019년 5월 5일 일요일 부터 다르에스살람에서 일요일에는 한인교회를 갔습니다. 미코체니(Mikocheni)지역의 코카콜라 로드에서 아시아 스트리트로 우회전 해서 조금 들어가면 십자가가 외벽에 있는 하얀색 2층 건..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AIM 선교사 [내부링크]

AIM 소속의 탐(Tom) 선교사로 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2019년 5월 4일 토요일에 AIM 선교사들이 모여서 저녁을 먹고 탐 선교사 집에서 잠을 자기로 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선교사들 부인들이 아루사(Arusa)에서..

케냐 나이로비 국립 공원 [내부링크]

2019년 4월 28일 이00 의료 선교사님과 함께 케냐 나이로비 국립공원에 방문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차를 타고 공원을 구경합니다. 기린은 깁니다. 가까이서 보니 달려올 것 같기도 하고 조금 무섭습니다...

에스와티니 RFM 병원 내시경실, Old church stone museum [내부링크]

2019년 4월 9일 김00 선교사님과 RMF 병원(Raleigh Fitkin Memorial Hospital)의 내시경실을 방문하였습니다. 나사렛 교단(the Church of Nazarene)에서 세운 병원인데 랠리 핏킨이라는 소년의 부모가 그의 아들..

에스와티니 스와코 메디컬 센터 [내부링크]

2019년 3월 25일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약 한시간만에 에스와티니 국제공항(King Mswati III International Airport)에 도착하였습니다. 공항에서 공항셔틀 버스를 타고 시내 호텔로..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무힘빌리 국립병원 소화기내시경실 [내부링크]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무힘빌리 국립병원 소화기내시경실 무힘빌리 국립병원(Muhimbili National Hospital)은 1500베드 크기의 교육병원이자 최상급 종합 국립 병원입니다. 무힘빌리 보건과 연합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명성기독병원 내시경 교육 [내부링크]

짧은 교육기간동안 병원 내에 있는 게스트하우스에서 거주하였습니다. 화장실이 딸린 원룸인데 냉장고와 전기레인지 및 취사 도구가 있고 침대가 있습니다. 공동 세탁기와 탈수기가 있어서 빨래도 할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 볼레 국제공항 입국 [내부링크]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에티오피아의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명성기독병원에 근무하는 현지 소화기내과 의사들을 위한 내시경 심화 교육과정(대표: 인하대 병원 김00교수님)을 개설하였습니다. 한국의 소화기내과..

에스와티니 (스와질랜드) 입국 2019년 3월 [내부링크]

2019년 3월 25일부터 4월 12일까지 에스와티니(스와질란드)의 수도 음바바네(Mbabane)에 있는 스와코 메디컬 센터(SWAKOR medical center)에서 진료와 내시경 교육을 할 예정입니다. 에스와티니(스와질란드[Swazil..

캄보디아 서북부지역 소화기내시경 센터 구축 및 의료인 역량강화 사업, 시엠립 공항 출국 [내부링크]

2020년 1월 15일 오늘은 캄보디아에서 마지막 날입니다. 오전에 바탐방 병원에서 교육을 하고 시엠립으로 이동해서 시엠립공항에서 인천공항을 갈 예정입니다. 교육 일정이 짧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 교육사업..

캄보디아 서북부지역 소화기내시경 센터 구축 및 의료인 역량강화 사업, 바탐방 병원 [내부링크]

2020년 1월 14일 오전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캄보디아 사무소에 방문했습니다. 바탐방 도립 병원으로 갑니다. 병원내 내시경실로 안내 받았는데 내시경실에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마련해준 최신 내시경..

캄보디아 서북부지역 소화기내시경 센터 구축 및 의료인 역량강화 사업, 뽀사 병원 [내부링크]

분당서울대병원 김00 교수님의 추천으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의 “캄보디아 서북부지역 소화기내시경 센터 구축 및 의료인 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2019년 1월부터..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무힘빌리 국립 병원 병동 회진 [내부링크]

오전에 소화기내시경실에 출근했습니다. 오늘은 화요일로 외과에서 내시경실을 사용합니다. 외과 의사 샴샤마(Dr. Chamshama)와 다른 외과 의사들에게 한국에서 내시경 교육을 위해 왔다고 소개를 하고 대장내시경..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무힘빌리 국립병원 [내부링크]

소화기내시경실은 어린이 병원 3층에 있습니다. 소화기내과 입원환자 병실은 다른 건물에 있습니다. 병실환자가 내시경을 받기 위해서는 이 건물로 와야 합니다. 건물과 건물 사이에는 회랑이 있어서 환자 침대가..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우기 [내부링크]

다음날 4월 30일 화요일 오전 6시 30분에 우렁찬 빗소리에 잠에서 깼습니다. 2층에서 1층 마당을 내려 보니 1층 마당이 완전히 빗물에 잠겼습니다. 병원으로 어떻게 출근할까 걱정했는데 마침 마솔와가 전화를 해..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게스트 하우스 [내부링크]

내시경실에서 직원들과 인사를 하고나서 마솔와는 저를 숙소인 게스트 하우스까지 안내해주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는 병원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데 2층 건물과 별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내과 과장인..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입국 [내부링크]

2019년 4월 29일 월요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비행기를 타고 약 1시간 25분후에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Dar es Salaam)에 도착하였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려서 도착비자(visa on arrival)를 받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