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ungpile의 등록된 링크

 seungpi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65세이상 틀니. 임플란트 지원대상. 지원금. 신청방법. 필요서류 [내부링크]

요즘은 삶의 질이 높아지고 의료의 발전으로 고령인구가 많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중에 치아의 건간은 오복에 하나라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65세 이상이신 분들에게 틀니. 임플란트 지원비를 드리는데요. 지원대상.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65세 이상 틀니. 임플란트 지원대상. 지원금 1. 지원대상 1) 임플란트 지원대상 만 65세 이상 이신분들에게 평생 1인당 2개의 임플란트 시술비용을 지원을 하는데 전체 비용을 지원해 주는 게 아니고요. 본인의 조건에 따라 본인 부담금의 비율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본인 부담금 유형 건강보험대상 차상위계층 의료급여1종 의료급여2종 본인부담률 30% 5~~15% 10% 20% 유형에 따라 건강보험..

재난적 의료비 지원 사업 대상. 신청 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질병이나 부상등으로 과도한 의료비로 인해 부담 겪는 가구에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소득기준에 따라 분류해서 지원비용을 드립니다. 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고있습니다. 예산소진 시 못 받으실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 1.소득기준이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기준 중위소득이 100% 이하인 경우에는 개별심사를 통해서 최대기준중위소득 200%까지 선정가능합니다. 2. 재산기준 지원대사상자가 속한 가구의 주택. 건물. 토지 등 재산합이 7억을 초과하면 대상에서 제외한다 3. 의료비기준 1) 1회 입원기준으로 가구 연소득대비 의료비부담액이 10% 초과 시 지원합니다.(의료비부담액은 급연 본인 부담. 비급여 및 예비. 선별급여 본인 부담등입니다..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등록금 생활비) 자격일정 및 금리 자격 및 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대출이 어려운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에게 등록금 및 생활비를 지원하는 학자금대출을 지원해 준다. 대출방식은 거치와 상환 방식으로 고정금 1.7%로 대출을 해준다. 예산소진 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바로 대출신청을 하세요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등록금 생활비) 자격일정 1.일정 1) 등록금대출 2023년 1월 4일(수요일) 9시부터 4월 26일(수요일) 18시까지 이니 지금 빨리 신청하세요. 2) 생활비대출 2023년 1월 4일(수요일) 9시부터 5월 18일(목요일) 18시까지입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신청이 안되구요. 9시부터 24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신청마감당일은 18시까지입니다) *학자금 구간 산정과 통지 기간이 감안해서 대학 등록마감일 8주 전에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청자격 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신혼부부를 위한 전세대출 사업을 시행합니다. 신혼부부들의 행복한 미래와 더 나은 주거 환경과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완하 하기 위해 임차보증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 및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예산소진시까지 이며 선착순이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1.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이란? 주거 마련에 대한 부담증가로 혼인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하더라도 내 집마련의 어려움과 열악한 환경으로 출산기피현상이 지속되어 출생아수 감소를 줄이고자 이사업을 시행하였습니다. 2. 융자 지원 조건 1) 융자 취급 은행: 하나 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입니다. 2) 융자취급한도: 최대 2억 원(임차보증금 90% 이내) 서울시 신..

LG공기청정기 에러 해결방법 필터청소 및 교체 방법 [내부링크]

요즘 황사 나 꽃가루가 너무 심해서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필수품이 되어버린 공기청정기인데요 그중에서 성능이나 가격면에서 가장인기 있는 LG공기청정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 사용하시다 에러코드가 떠서 사용 못하실 때 필터청소 나 교체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버튼 누르시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LG공기청정기 에러 해결 방법 1) LG공기청정기 에러 E15 코드가 떠요 1. E15 에러코드는 초미세집진 블랙필터에 먼지와 이물질이 쌓인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해결방법 초미세집진 블랙필터를 청소를 해주면 해결됩니다. 청소하는 방법은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를 충분히 풀어서 30분 동안 담가주세요. 그런 다음 흐르는 물에 세제가 남지 않다고 세척해 줍니다. 그늘에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는 만 24세 청년으로 3년 이상 거주한 사람에게 청년기본소득지원합니다. 청년의 행복추구와 삶의 질향상을 위하여 1인당 분기별 25만 원씩(100만 원)을 지역화폐 기본소득으로 지원합니다. 분기별 선착순으로 지급하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아래 버튼을 누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 내용 1)지원대상 경기도 내에서 만 24세 청년으로 3년 이상 거주한경우와 합산하여 10년 이상 거주한 분이면 신청일기준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지원내용 *청년 1인당 분기별로 25만 원씩 최대 100만 원을 지역화폐 기본소득형태로 지원합니다. *기초 생활 수급자에 한하여 일시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지만 수급자 증명서가 확인이 되고 제출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된 지역화폐는 최대 3년까지..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 장려금 지원 사업 [내부링크]

서울시는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 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경기가 어려워 신규채용을 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서울시소재 사업주가 2023년 신규인력을 채용하였을 경우 근로자 1인당 300만 원씩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니 지금 당장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버튼을 누르셔서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사업 1. 인건비 근로자 지원 사업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적 피로 누적과 3중고의 위기로 경기 침체가 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어려운 민생경제 회복을 우리 해 소상공인 인건비 근로자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1) 신청기간 2023년 4월 3일부터 ~~~ 예산소진 시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서두르세요 2) 지원대상 서울지역 소재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냉방비용 절약 꿀팁 및 전자제품 전기세 계산하기 [내부링크]

해마다 오르는 전기세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올여름은 걱정 안하시고 냉방제품을 켜둘 수 있는 꿀팁을 가리켜드리겠습니다. 걱정 마시고 이것만 실천해 보신다면 올여름은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전기세계산법을 가리켜 들릴 테니 미리 계산해서 비용을 준비하신다면 편리하게 납부하실수 있습니다. 냉방비용절약 꿀팁 1)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기 해마다 고온현상으로 인해 냉방비 폭탄을 맞고 있습니다. 정부는 조금이나마 그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에너지 바우처(가구원 수에따라 차등으로 비용을 줍니다)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작년에는 7월에 신청시작해서 올해도 그쯤에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에어컨 무료 사전 점검 서비스받기 작년 여름이 지나고 그 상태로 방치해 있는 에어컨을 올해 다시 켜보려면..

엠폭스(원숭이두창) 증상 및 감염경로 .예방법 . 대처방법 [내부링크]

엠폭스(원숭이두창) 증상은 초기 독감과 유사하고 1~5일이 지나면 울퉁불퉁 발진이 생기기 시작하고 다른 신체에 번진다. 아직 정학하게 밝혀진 원인은 모르지만 주요 원인으로 전염환자(사람이나 동물)에게 호흡기나 혈액. 체액. 피부 점막등에 직접. 간접적으로 접촉이 될 때 생깁니다. 평소 손. 발을 잘 씻고 아프리카 야생동물 및 반려동물 접촉주의하고 증상이 나면 즉시 병원이나 질병청에 알린다. 질병관리청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엠폭스(원숭이두창)증상 및 감염경로 코로나19의 마스크전면해제가 되고 조금씩 잊혀지고 있을 때쯤 엠폭스 환자가 국내 10번째 발생했다. 최근 1 주일새 5명 잇단 확진되어 감염병 위기 경보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했습니다. 1) 증상 초기에는 항문직장. 생식기. 구강. ..

소액 생계비 대출 신청 자격 및 방법 상환 및 금리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소액생계비 대출을 100만 원을드립니다.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되며 금액이 소진시 조기 마감될수있습니다. 지금빨리 아래링크 눌러 신청하시고 지금 바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 홈페이지 불법사금융이 불가피한 고객의 재기를 위한 상품(소액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 긴급생계비) sloan.kinfa.or.kr 소액 생계비 대출 신청자격 1.대출자격은 두 가지가 있으며 모두 충족하셔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사람( 신용평점 조회하기 누르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사람 신청방법 1)소액생계비 대출 지원 자격은 조금 복잡합니다. 대출자격을 조회를 하고 센터에 상담예약을 한 후 상담 및 대출신청을 하면 됩니다. *센터 상담예약..

2023 테슬라 모델 X 제원 .가격 장점 .단점 [내부링크]

2023 테슬라 모델 X가 한국에서 공개 됐습니다. 엄청난 파워를 자랑하는 플레드 트림의 관심이 많았는데요 모델 X플레드 모델제원과 요즘 계속 테슬라가 가격인하를 단행했는데 출시 가격과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23테슬라 모델 X 제원 가격 1) 모델 X 플레드 제원 이번에 공개한 테슬라 모델 X에는 엄청난 파워를 자랑하는 플레드 트림이 생겼는데요. 제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델 X 플레드 주행가능거리는 한번 완충을 하면 439KM를 갈수있습니다. 100M 가속은 2.6초 엄청난 속도입니다. 최고 속도는 262KM 최대 출력 1020hp (말이 1020마리가 끄는힘) 차 중량은 2460Kg 파워트레인은 트라이모터 좌석수는 최대 6명입니다. 테슬라가 공개한 시험영..

서울시 임산부 지원계획 세부 내용 [내부링크]

서울시는 저출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지원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출산가정에 100만 원 산후조리경비를 지원하고, 35세 이상 고령 산모 검사비와 둘째 출산 시 첫째 아이 돌봄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세부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모든 출산가정에 100만 원 지원 9월 1일부터 소득에 상관없이 출산가정에 100만 원 산후조리경비지원한다.( 산후조리기간은 분만후 6주간을 의미) 신청일기준으로 서울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출산가정이면 모두 지원받을 수 있으며 출산일 기준 60일 이내 신청할 수 있다. 산후조리원과 산모 도우미서비스. 의약품. 한약조제등에도 사용가능하다. 시행일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예정이니 미리 알고 계시면 많은 도움이 있을 거 같습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다산콜센터..

LG 의류 건조기 에러표시 및 해결방법 AS접수방법 [내부링크]

LG 의류건조기는 이제 조금만 있으면 무더운 여름철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입니다. 하지만 건조기는 우리들에게 정말 필요한 제품인 만큼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제품의 에러표시를 설명을 잘 파악하고 해결방법까지 알아두고 AS접수방법까지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LG의류 건조기 에러 표시 및 해결 방법 1) IF 에러 제품에는 필터가 외부필터 내부 필터가 있는데 그 자리에 없어서 발생한 에러입니다. 그럴때는 내부필터와 외부필터가 위치가 잘 맞아있는지 확인하고 필터상태도 점검해 보시고 작동시키시면 됩니다. 2) dE에러 제품의 용량보다 많은 양이나 부피가 큰 세탁물을 넣은 경우와 새 제품일 경우 고무패킹이 잡아가는 과정일 때도 에러코드가 표시됩니다. 또 건조기를 사용 중 문이 열렸을 경우 에러메시..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 유출 , 7년 기다림 파격변화 [내부링크]

테슬라의 베스트셀러인 모델 3가 출시한 지 7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사진이 유출됐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기다림의 기대를 반기기라도 하듯 가장변화를 많이 준 전면부사진이 유출됐는데 전 작보다는 더 날렵해져서 파격적으로 변화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테슬라모델 3 페이스리프트 유출 미국 최대 커뮤니티 레딧에서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추정되는 차의 전면부가 노출된 사진이 게시됐다. 유력 미국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사진 속 차량은 모델 3 프로젝트명 하이랜드 불리고 있는 부분변경모델의 사진이 유력하다고 전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연간 전 세계 50만 대를 판다) 전기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는 만큼 부분변경의 사진유출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지게 ..

아이폰15 출시일 가격 새롭게 바뀌는5가지 [내부링크]

2023 아이폰 15 출시일은 9월 둘째주 수요일에공개하고 가격은 울트라 맥스가 새로 생기면서 가격상승은 100달러 정도 상승할 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새롭게 변하는 5가지 정도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5 출시일. 가격 1)아이폰 15 출시일 새로운 아이폰15 출시일을 9월 두 번째 주 수요일 그러니까 2023년 9월 6일 입니다. 애플은 애플파크 또는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새로운 시리즈를 공개행사를 가질 예정이고요 셋째 주에는 미국. 일본 등 1차 출시국에서 사전예약 판매와 출시일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우리가 기다리는 한국출시일은 대략 9월 말에서 10월 초가 될 것 같은데요 근데 한국은 전파 인증제도라는 것이 있어 늦어도 10월 7일 이전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받는 방법. 대출조건 [내부링크]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정부는 긴급경영안정자금을 2023년 2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한도가 소진되면 마감하니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시고 최대7000만원까지 고정이자2%로 받을수있습니다. 급하신분들을위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하기 링크 걸었습니다. 클릭하셔서 사용하세요 소상공인 정책자금받는 방법 1)직접대출 소상공인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정책자금 카카오톡,KB국민은행,페이코,통신사패스,삼성패스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ols.sbiz.or.kr 소진공. 온라인접수(직접대출신청)----> 소진공. 현장실사(사업전망. 경영성. 신용도 등기업평가)-----> 소진공. 전자약정 또는 대면 약정(약정체결 후 대출실행) 2)신청기간 20..

2023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자격 기간 [내부링크]

2023 근로장려금은 근로를 하고 있지만 소득이 낮아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금은 가족구성원 및 부부합산 총급여액을 기준으로 근로자와 사업자에게 지급해 줍니다. 시기는 1년에 2번 신청할 수 있으며 분기소득이 정산이 되면 반기말에 지급합니다. 근로장려금은 무엇인가? 일은 하고 있지만 일정소득이 적어서 일상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및 사업자분들에게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개인 소득을 산정해서 구분하는게 아니고 가족구성원수. 소득금액.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등에 따라서 산정된 기준으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현금을 지원하는 근로 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올해 근로 장려금은 10%가 인상이 되어 단독가구는 최대 165만원. 홑벌이가구는 최..

2차전지 주식흐름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대처 [내부링크]

2차 전지 관련주라고 이름만 써놓아도 요즘 주가는 날아갑니다. 또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은 대장주로 엄청난 실적과 기대감으로 주가는 올해만 500 프로상승을 했습니다. 올해 주식시장이 2차 전지 시장이 이끌 거라는 예상하고 있고 지금매수할지 매도할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차 전지 주식흐름 2023년도 우리나라 경제는 수개월동안 적자입니다. 이기록은 단 한 번도 없는 기록이고 위기의 상태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IMF 경제위기. 미국 서프라임사태. 등 많은 위기를 통해서 기회로 만들어온 국가이다. 이렇게 경제적으로 좋지 못하지만 항상 먼저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건 주식시장인 거 같습니다. 주식시장이 바닥을 찍고 올라갈 때는 항상 대장주가 있었다. 2000 초반 중국시장이 경제를 이끌 때는 ..

서울청년문화패스 . 지원내용. 사용방법 [내부링크]

서울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올해 만19세 청년들에게 연극 . 뮤지컬. 무용. 클래식.전통예술등 문화예술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예술 활성화를 위해 서울청년문화패스 라는 사업을 20만원상당의바우처를 통해 지급하고 전용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여 사용하면된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사울시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 19세가 되는 청년들에게 문화예술을 향한 관심에 비해 학업과 지친 사회생활로 인해 이 분야를 누릴수있는 기회가 적었던 청년들에게 서울 청년문화패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 문화 약자와의 동행주요사업계획의 일환으로 총 635억의 투자를 하고 그중에 청소년 청년층에 100억원의 사업비가 책정되었다. 이사업은 2021년 처음 시행돼 큰호응을 얻었던 공연봄날 은 학생들은 공연보는날 이라는 슬로..

애플 WWDC23 6월5일 개최 . MR 헤드셋 . IOS17 , 제품 OS [내부링크]

애플이 매년 하는 WWDC23(애플 세계개발회의) 일정이 공개됐습니다. 6월 5일에 애플의 신제품들의 모습도 하나씩 나옵니다. 이번 회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MR 헤드셋에 대한 이슈가 주류를 이루고 있고 IOS17 업데이트와 M3 맥북프로와 맥북에어 등에 대한 OS내용으로 구성될 거라 합니다. 애플 WWDC23 6월5일개최 2023년 3월 28일에 애플 WWDC23를 6월 5일~~~6월 9일까지 쿠퍼티노 미국 애플 본사에서 개최한다고 일정이 나왔다. 이번 회의에서 공개될 내용은 최신 IOS와 M3가 탑재될 맥북 프로. 맥북에어 등 새로운 OS와 이번에 가장이슈일 거로 거론되는 MR 헤드셋에 대한 내용을 공개할 거라고 했습니다. 다른 때 회의보다는 이슈가 많아 경기가 안좋아 애플 출하량까지 줄이는 사..

호란 음주운전 3번 복면가왕 출연 논란 누리꾼 부글부글 [내부링크]

호란 음주운전 3번으로 출연 논란 클래지콰이 멤버로 활약한 호란은 1979년으로 2004년 데뷔해 여성보컬로 활동했다. 하지만 2004년. 2007년. 2016년 총 3번의 음주운전을 해 삼진아웃제도로 2년간 운전면허취소가 되었다. 2004년에는 새벽에 만취한 채로 성수대교남단인근을 주행하다가 3차선에서 정차해 있던 청소차량을 들이받았다. 이사고로 도로교통법위반으로 700만 원 기소처분을 받았다. 2007년에는 새벽에 만취한 채로 화물차를 들이받아 화물차 운전자가 전치 2주 부상을 입었다. 그때 호란은 알코올 농도 0.016%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 사건으로 도로교통법위반혐의로 약식기소 됐다. 누리꾼들 부글부글 이랬던 호란이 2023년 4월9일 MBC복면가왕에 닉네임(펑키한 여우)으로 다시 출연해서 구..

하이브 주가가 대장일 수밖에 없는 이유 .전망 [내부링크]

우리나라 여러 엔터주중에서 하이브가 대장일수밖에 없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SM인수를 나선 것과 함께 최근 BTS 지민이 국내 최초로 미국 빌도드메인 싱글 1위라는 엄청 난기록을 세웠다. 또 뉴진스 여러 가수들이 엄청난 상승으로 치고 올라오는 거 또한 하이브가 대장일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BTS 지민 빌보드 "핫 100" 1위 효과 방타소년단 (BTS) 지민이 한국가수최초로 미국 빌도드 메인 싱글차트 1위 핫 100 차트에서 지민의 솔로앨범 페이스의 타이틀곡 라이크레이지 가 정상에 오르자 하이브 주가도 7.5% 오르면서 4월 6일 20만 5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한국솔로가수가 핫 100에 정상에 오른 건 지민이 처음이고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2위를 기록했고 각종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

LG세탁기 오류코드 해결. AS서비스 센터 해결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lg 세탁기를 고장 없이 사용하다가 날씨가 춥거나 덥거나 하면 알 수 없는 오류코드가 뜨면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때 해결할 수 있는 법과 AS서비스센터에 연락을 해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세탁기 오류코드 해결 LG전자제품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그중에서 세탁기는 최고의 인기상품이 되었고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몇 개월은 기다려야 살 수 있는 제품이 되었다. 하지만 우리가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날씨가 엄청 추워진다거나 덥다 거나한 자연현상과 더불어 각종재난을 맞아 전자제품이 오류가 날 수 있다. 그중에 대표적인 오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G통톨이 세탁이 에러코드 vS (u5, uS) 에러 1. vS 에러코드가 뜨면 진동센서의 접촉이 불량..

SRT 예매. 특가상품 대상열차. 할인율. 회원등급 및혜택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고 마스크전면해제가 되어 여행을 많이 가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SRT 예매하는 방법과 요즘 한창 특가상품을 이번달에 한다고 합니다. 대상 열차와 할인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RT 예매 1)구입처 홈페이지 WWW.srail.or.kr 또는 etk.srail.kr 바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SRT 구입 홈페이지 바로가기 SRT앱 스마트스토어(안드로이드). APP srore(아이폰)에서 SRT 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하시면 메인화면은 저렇게 나옵니다. SRT앱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그림을 참고하시면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회원가입을 한다 2. 로그인을 해서 먼저 내가 출발할 곳과 도착할 곳의 역사를 정한다. SRT역 지도로 선택하시면..

아동수당 신청방법.지원대상. 지급일. 계좌 신청 변경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인해 만 8세 미만 아동에게 수당을 지급한다. 수당을 받을 수 있는 지급일을 알아보고 계좌 신청방법과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동수당 신청방법. 지원대상 1. 아동수당 신청방법 아동수당은 아동의 권리이고 함께 키우는 우리 아이 행복을 위해 꼭 챙겨야 하는 것이며. 아동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와 복지를 증진을 위해서 만든 제도입니다. 신청방법은 거주지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거나 복지로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급하신 분들 위해 링크를 걸어놓을 테니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2. 지원대상 만 8세 미만 아동 (0~~95개월)에게 지급합니다. 1) 선정 기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아동에게 지급합니다. 국적법에 따른 복수국적자 포함하고. 난민인정..

스타벅스 메뉴. 로고의미. 열광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고금리로 인한 불황인 시대에 언제나 사람들이 북적이는 곳이 있다. 스타벅스이다. 어느 누구나 알 수 있는 로고로 인해 압도함이 있고 다양한 메뉴와 다양한 이벤트 등스타벅스에 열광하는 이유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메뉴 2023 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주문하실분은 링크를 걸어났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세요) 1. 커피 에스프레소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www.starbucks.co.kr 2. 추천메뉴 메뉴명 Tall Grande Venti 카페 아메리카노 4500 5000 5500 스타벅스 돌체라떼 5900 6400 6900 카라멜 마끼아또 5900 6400 6900 카페 라떼 5000 5500 6000 돌체 콜드 브루 6000 6500 7000 자바칩 프라푸치노 6300..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방법 및 지원 대상 [내부링크]

정부는 사회에 첫발을 딛는 19~~24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정책을 만들었으며 연간 10만 원 한도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짧은 시간 집중하시면 제가 정리를 해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신청방법은 제가 링크를 해놓을 테니 돈 많이 벌어가세요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방법 *신청기간: 2023.3.28 화요일 10:00 ~~ 5.31 수요일 17시까지 *지원금액: 교통카드 이용 금액의 20% 연간 최대10만원 ( 2023.1.1~~12.31 이때 이용한 교통카드 결제내역을 정산해서 해당금액의 20%를 교통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지금 시기: 상. 하반기 2회 연간 최대 10만 원 지급 *신청방법: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청..

청년내일저축계좌.지원대상.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내일 저축계좌는 일하는 중산층 청년이 사회에 나와서 초기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일정소득구조에 따라서 일정 부분 매칭을 해줘서 정부에서 지원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 1.매월 정기적으로 저축을 하는 납입자에 한해서 본인의 저축액이 10만 원 이상대비정부 지원금을 정액을매칭해주는 제도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의 자립을 돕고자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하기 *중위소득 50%초과~~100%이하- 10만 원 정액 지급 합니다. *중위소득 50% 이하:30만 원 정액 지급 합니다. 2. 3년간 통장을 유지해야하며 근로 활동 지속. 교육이슈. 자금사용계획서 제출 시 적립금 전액을 지급합니다. 3. 정책대상별 추가지원금지급이..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상자 지원 대출 접수 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여러분 23년도 정책자금 대출이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콜로나 19인 한 여파와 고금리시대가 장기하 되면서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은 더욱 심화돼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대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급하신분들을 위해 소상공인정책자금 신청하기 링크를 걸어났으니 빠르게 사용하세요 1.대상자 지원하는 방법 직접대출과 대리대출로 나누어지는데 대리대출은 확인서 발급을 받아 중진과 약정을 체결한 16개을을 통해 대출받으며 직접대출은 중소 벤처기업진흥공단 직접대출받는 방법이 있다. 2.대출한도와 금리 대출한도는 소공인 특화자금과 신사업창업 사관학교 연계자금과 스마트자금은 1억이다(시설비 5억) 자동화설비 도입 업력 3년 이상소상인은 2억이다.(금리 기준 +0.4%)이다 1)접수기간 직접..

벚꽃축제 .개화시기.정보. 강추 [내부링크]

1. 벚꽃축제. 개화시기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온 벚꽃놀이 시즌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사라졌던 지난 3년 동안 열지 않았던 축제들이 올해 2023부터는 다시 리오픈을 한다. 마스크해제로 이제 자유롭게 다닐 수 있고 따뜻한 봄이 돌아왔기 때문에 올해 벚꽃축제부터는 많은 사람들이 벚꽃축제를 갈 것이다. 2023 벚꽃개화시기를 정리해 놓았다. 참고하시고 함께 링크를 걸었났으니 많이 도움을 받으세요 2. 축제별 정보. 강추 각 지역별로 많은 축제를 합니다 . 전국벚꽃축제별로 특징과 정보를 정리하겠습니다. *서울지역 석촌호수 벚꽃축제(4월 5일-4월 9일) 동호, 서호 중 한 군데만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꼭 둘 다 걷는 것을 강추합니다. 롯데월드 쪽이 서호이고 롯데월드 몰. 월드 타워 및 송리단길 쪽 동호이..

EV9 출시일. 사전예약. 가격. 보조금 정리 [내부링크]

EV9은 2023년에 출시한 전기차 플랫폼 기반으로 한 전기차 EV6이후 2번째 모델이다. 이번에 더욱 기대하고 있는 건 국내 최초 플래그십 SUV 이기때문이다. EV9출시일? 올해 5월이고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3월 15일부터 사전예약은 어떻게? 기아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EV9사전예약 EV9가격얼마예요? 지금 전기차 보조금을 100%기준이 5800만 원이다. 하지만 플래그십 SUV 라 100%로 책정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고 7000만 원----8000만 원이 책정될 거로 예상한다. 8400만 원 이내로 책정되면 보조금 50%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7000만 원에서 8000만 원으로 예상 보조금 얼마주나요? 전기 승용차 차량가격 ..

길복순 공개일 줄거리 캐릭터 이슈포인트 감독 비하인드 [내부링크]

넷플릿스에서 공개 전부터 이슈가 됐던. 길복순을 3월 31일에 공개한다. 공개 전부터 화려한 캐스팅으로 흥행을 알렸고. 불한당에서 호흡을 맞춘 설경구와 변성현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으로 청부살인과 엄마역할 속에서 갈등하는 킬러역을 전도연(길복순)이 열연하는 길복순을 많은 방구석 팬들에게 많은 재미을 줄것이다. 길복순 공개일. 줄거리 2023초부터 넷플리스에서는 새롭게 공개되는 작품들로 예고편을 내보냈는데 그중에서 화려한 캐스팅( 전도연 설경구 이솜)과 대형 카메오 등장해서 미리 보기에서 많은 상상을 할 수 있게 했다. 불한당과 킹메이커에서 탄탄한 시나리오로 기대를 모았던 감독(변성현)이 메가폰을 잡아서 화려한 조합으로 얼마나 신선한 줄거리를 뽑을지 기대가 된다. 장르: 액션 감독/각본: 변성현 OTT플..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발달장애. 원인.치료 [내부링크]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나 발달장애를 예전에는 잘 보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은 TV프로에서 조차 해결하거나 관찰하는 프로가 있다. 그만큼 많은 아이들이 이런 질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 우리는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봅시다.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이 영단어를 어렵지 않게 매스컴이나 주위사람들에게 들어왔다. 예전에는 이런 병들이 없었을까요. 아니 있었다 하지만 삶이 힘들고 바쁘고 해서 또 병원이란 곳 특히 신경정신과라는 곳은 우리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곳이어서 그랬을 거다. 이제 사회는 더욱 복잡해지고 환경. 복잡한 사회와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자란다. 그래서 우리는 더욱더 잘 대처해 가며 살아가야 한다. AD..

2023고금리와 주식투자 전망.이차전지관련주. 향후전망 [내부링크]

2023 전 세계적으로 물가와 금리의 영향으로 주식과 부동산은 좋지 않을 거라는 전망 있다. 그중에 주식의 전망에 대해 말해보고 그중에서 우리나라증시와 전 세계증시에서 전망이 좋은 이차전지 관련주와 향후 전망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2023 고금리와 주식투자전망 전 세계의 주식시장은 2008년 미국 서프라임 모기지사태(2000년 대들어 부동산으로 표를 잡기 위해 그때 미국대통령 조지부시는 미국인들은 집을 소유하는 것을 희망한다라는 연설로 시작해 10년 내 대출업체로 550만 명에게 주택공급하기 위한 아메리칸드림 지원법에 서명한다) 이것이 향후 전 세계가 20년 넘게 불황으로 갈 거란 생각은 못했겠지. 저신용자들에게 비우량 주택담보대출인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이 활성화되고 대출업체와 은행에서는 신용에 신용..

로또의 행운. 희망과 불행. 당첨자의 비밀 [내부링크]

로또라는 것을 우리는 다들 한 번씩 사봤을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떨리는 로또의 행운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불행을 한꺼번에 주고 있다는 것을 지금까지 당첨된 사람들에 의해 알 수 있었다. 인간의 욕망을 한순간에 알 수 있는 이 로또는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뀌게 만들었다. 로또의 행운 복권은 복을주는 종이라는 뜻입니다. 이탈리아어 LOTTO에서 유래되었다.그리고 정부에서 합법적으로 인정하는 도박이다. 예전에는 주택복권 있었다. 나어릴때는 종이를 긁어서 당청권 1억의 주택복권이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하나였던 거 같다. 그때는 1억이라는 숫자가 정말 크고 한번 되면 엄청난 것을 할 수 있었는데 나라도 발전되고 복권의 명칭 상금이 바뀌니깐 자연히 사라지고 로또와 다른 종류의 복권으로 변했다...

봄에 행복을 주는 생명. 식테크 식물. 인간의 욕심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왔다는 걸 느낄 수 있는 꽃과 식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생명의 소중함과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봄에 우리는 정서적으로 행복 느끼고 새 생명의 신비한 탄생의 즐거움을 식물들로 인해 체험하고 있다. 어떨 때는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봄에 행복을 주는 생명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고 산이 국토에 절반이 넘게 있어 수많은 종류의 나무와 식물들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나무, 꽃과 같은 식물을 많이 키운다. 그래서 주위에 화훼단지들이 많은지도 모른다. 내 어릴 때는 항상 논밭과 산이 많아서 그곳에서 많이 놀았던 거 같다. 그래서 특별히 봄이 와서 새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인지할 수 있는 나이가 아니었던 거 같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우리 곁에 항상 ..

자율신경실조증이란. 원인. 해결방법(불치병치유) [내부링크]

우리의 신경계는 교감신경계와 부교감신경계가 있다. 평소에는 이 신경계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고 충격을 받으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게 된다. 그러면 수많은 병들이 오게 되는데 그 증상과 원인과 해결방법까지 알아보자 자율신경 실조증이란 자율신경은 내장 심혈관 분비샘등 의 작용에 관계하여 체내 환경을 조정하는 신경이다. 어려운 이야기이고 이해가 가지 않을 거라 생각된다. 우리 몸에 장기들은 쉬지 않고 활동한다. 이것은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에서 자율신경에 의해서 활동을 말합니다. 교감신경계란 하나의 자극에 한꺼번에 반응하는 것이다. 일 , 활동, 두려움, 불안감과 밀접한 관계의 신경이다. 달리기를 하거나 긴장이나 두려움이나 스트레스가 갑자기 받을 때 심장이 빨리 뛰고 체온이 올라가고 근육..

불치병의 원인. 명상의 이유. 모든해결은 나에게 있다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 아주 복잡하고 많은 인간관계속에서 살고 있다. 많은 관계들 속에서 경쟁을 하며 마음을 다치고 억누르고 살다 보면 내가 알지 못한 몸에 변화가 온다. 그건 의식을 못하고 무의식적으로 반복적으로 다가오기에 해결을 할 수 없지만 나를 돌아보고 명상으로서 자아를 찾아가는 내면을 볼 수 있다. 불치병의 원인 우리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많은 관계와 현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고 있다. 아주 어릴 때는 그걸 표현을 못하고 울음으로 표현되어 왔다. 그런 아이에게 부모나 애를 보는 사람이 화를 내거나 그걸 방치한다면 그때부터 그 아이는 스트레스를 갖고 태어나서 그게 쌓여서 정신적 분열이 될 수 있고 호르몬의 영향으로 불치병에 걸릴 수 더 있다. 또 건강하게 성인이 되어서도 여러 관계 속에서 화가 쌓이고..

서진이네 정보 새식구 뷔와 등장인물 시청율이 높은 이유 [내부링크]

서진이네는 과거 윤식당이 새로운 시즌으로 다가왔다. 이사에서 사장으로 올라온 이서진과 전편에서 등장한 박서준과 이유민. 최우식 그리고 새로운 인물 BTS의 뷔가 출연한다는 소식으로 더욱 화제가 됐다. 이번시즌은 멕시코에서 식당을 차리고 운영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서진이네 정보 지난시즌 윤식당은 2017.3 이어 오랜만에 새 시즌이 오픈했습니다. 이번시즌은 첫 방송은 2023년 2월 24일 금요일 오후 8시 50분에 TVN에서 첫 방송을 했다. 서진이네 네이밍대로 이서진이 이사였는데 사장으로 승진하고 해외에서 식당을 오픈해서 운영한다는 설정이다. 또 스타 나영석PD표 음식과 여행이 중심에 있는 예능이 시작합니다. 전시즌에 사장이었던 윤여정은 파친코 시즌2 촬영 일정으로 합류하지 못해서 서운해하신 분들 있지..

주식은 마음의 사업. 분석.꼭 해야 할일 [내부링크]

주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고 불행을 준다 때론 죽음으로도 몰고 가는 위험한 것이다. 20년 넘게 주식을 하면서 언제 어디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 이야기를 하고 싶다. 수많은 차트와 숫자가 복잡하게 있지만 주식은 마음의 사업이다. 이 의미를 이해가 간다면 당신은 주식으로 성공할 수 있다 주식은 마음의 사업 내가 주식을 시작할 때는 한창 중국 주식들이 미친 듯이 올라가고 중국이라고 앞에 붙기만 하면 펀드수익이 100%씩 올라가던 시절이었다. 저도 어린 20 초반에 그저 돈이라는 것이 나에 인생의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을 때였다. 그때 난 달콤한 유혹 속에 쓴맛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24시간 중 잠자는 시간 4시간 정도 빼고 나머지 시간을 HTS(홈트레이딩) 시스템에 눈이 뻘게지도록 보..

악마를 보았다(영화) 리뷰. 감독과 난 악마다. 매니아의 열광 [내부링크]

악마를 보았다는 엄청나 연기력과 감독이 너무나 좋아해서 무조건 봐야 하는 영화이다. 이런 범죄스릴러 마니아층들은 열광을 했던 작품이다. 엄청난 러닝타임이어도 어떻게 시간이 지났는지 몰랐다. 꼭 봐야 하는 영화중하나 강추한다. 악마를 보았다(영화)리뷰 눈이 펑펑 오는 한밤중에 김수현(이병헌)의 약혼녀는 한적한 시골에서 차에 펑크 난다. 그렇게 영화는 시작한다. 하얀 눈이 더욱더 핏빛이 얼룩진 영화를 더욱 대비를 시켜주는 거 같다. 약혼녀는 수현에게 상황을 설명하는 사이 한 남자장경철(최민식)이 와서 계속도움을 주겠다고 말을 건다. 계속거절하지만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는 노랑 봉고차. 불안함을 직감한 약혼녀 그때 차유리를 박살내고 끌고 간다.(끌고 가는 장면이 앵글이 위에서 잡아서 더욱 섬뜩하다) 그렇게 ..

테슬라의 역사. 경쟁력 . 머스크의 꿈 [내부링크]

테슬라는 2008년 엘런머스크가 CEO가 되고 상상이 현실이 되는 혁신적인 회사로 변했다. 기존의 고정관념의 자동차회사를 완전히 깨고 자율주행이 가능한 100% 전기차를 시장에 내놓았다. 앞으로도 이 회사의 발전은 머스크의 상상에서 시작할것이다. 테슬라의 역사 테슬라는 20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에 의해 설린 된 미국의 전기 자동차 아 청정에너지 회사이다. 이 회사의 이름은 세르비아계미국인 발명가 이자 전기 에너지.미래학자인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창업후 2008년 테슬라 로드스터를 시작으로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생산으로 자동차업게에서 빠르게 주목을 받았다. 많은사람들이 전기차는 아직 때가 아니다라고 말할때 CEO 엘런머스크는 상상이 현실로 만들어졌다 그렇게 성공한 회사는 20..

황해(영화) 줄거리. 캐릭터.정보. 사회적문제 [내부링크]

황해 줄거리 연변에서 택시를 몰며 힘들게 살아가는 주인공은 돈과 아내를 위해 청부살인 의뢰가 들어오는 걸 거절하지 못하고 한국으로 넘어가서 본이 세운 계획을 실행하며 벌어지는 여러 가지 일을 담고 있다. 추적자로 대스타로 오른 나홍진감독과 최고의 배우 하정우가 나오면서 이슈가 된 영화이다. 황해(영화) 줄거리 영화의 첫 장면은 추운 연변의 날씨를 보여주듯 입김과 우리나라의 시골 같은 모습으로 시작된다. 택시운전을 하며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구남(하정우)은 돈을 벌러 간 아내가 6개월째 아무 소식이 없어서 매일 걱정에 살고 있다. 아내가 한국으로 가면서 중개인에게 지불하지 못한 빚도 있고 또 많은 빚을 갖고 있는 힘든 생활이다. 그래서 날마다 도박을 해보지만 그것마저 여의치 않다. 그러던 어느 날 면정..

인생은 아름다워(영화)리뷰.의미.정보.진정한 행복에대해 [내부링크]

인생은 아름다워는 이탈리아 천재감독이 로베르토 베니니가 감독이주연까지 한 영화입니다. 1999년에 개봉했고 때는 이차대전당시 유태인이라는 이유로 끌여야 죽는 순간까지 아들에게는 장난으로 보이게 하는 장면은 지금도 잊을 수 없는 명작입니다. 인생은 아름다워(영화)리뷰 1893년 이탈리아 시골마을에서 로마로 온 귀도(로베르토베니니)와 친구. 귀도는 천성이 밝고 유머러스 한 유대계이탈리아 남자이다. 그때 동네교사로 일하며 부잣집 딸로 약혼자도 있는 도라(니콜레다 브레스키;실제부부)를 만나 한눈에 사랑에 빠지고 되고 아들죠수아까지 생기고 결혼까지 하게 된다. 그렇게 너무나 행복하게 살던 그 가족에게 불행이 시작된다. 한창 2차 대전을 하고 있는 유럽상황이었다. 조수아 5살이던 때 유대계이탈리아인인 귀도와 아들 ..

애플에 열광하는이유. 잡스의정신. 가치와 미래 [내부링크]

애플에 열광하는 것은 왜일까 디자인. 혁신. 이미지 많은 수식어가 있다. 마케팅과 광고와 캠페인을 활용을 잘했고 한 번도 가지 않는 길을 창업자인 잡스로 인해 많은 걸 개척해 왔다. 브랜드 이미지는 고품질 고급화를 앞세워 앞으로도 엄청난 혁신의 기업으로 나아갈것이다. 애플에 열광하는 이유 애플은 고품질의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강한 명성을 쌓았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과 같은 그들의 기기들은 날렵한 디자인. 사용자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강력한 성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운영체계인 IOS와 MAC OS와 같은 소프트웨어 또한 안정성. 보안. 사용자 편의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자사제품 외에도 마케팅과 광고 캠페인 같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이미지를 보이려고 노력하고 지금도 그러..

블랙팬서.와칸다포에버.리뷰. 와칸다의 위기와 비브라늄의 의미.수많은 볼거리.흥행 [내부링크]

블랙팬서:와칸다 포에버는 블랙팬서시리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블랙팬서인 티찰라의 죽음 후의 뒤를 이을 팬서의 등장과 와칸다를 공격하는 또 다른 종족의 이야기를 수많은 볼거리로 보여준 영화이다. 흥행은 그리 좋지는 않았지만 의상과 배경이 볼만했던 영화 블랙팬서:와칸다 포에버 리뷰 블랙팬서:와칸다 포에버는 블랙팬서가 사망하고 그의 어머니 라몬다가 여왕의 자리로 옵니다. 대서양 어느 바닷가에 비브라늄(특수한 운석이 떨어진 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가상의 금속 자체적으로 방사선을 내뿜으며 주변에 너를 흡수하여 분산시킴. 강철보다 강하고 가벼워서 잘 부서서 지지 않는다) 채취하려던 사람들이 알 수 없는 종족에게 공격당하고 전멸한다. 그 종족은 탈로칸(해저에 만들어진 신비의 국가 역사적으로 마야. 아즈텍문명의 후예...

다음 소희(영화) 정보.감독 캐릭터소개.줄거리흐름 우리 사회의 의미.해외반응 [내부링크]

다음소희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고 배두나와 신인 김시은이 출연했고 해외에서 반응이 먼저 좋아서 국내에 알려졌지만 흥행을 하기에는 사회적 공감력이 떨어지는 듯한 기록이었다. 칸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영화가 우리나라에서 저조한 흥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생각을 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다음소희(영화) 정보. 감독 이 영화개봉은 2023.2.8 등급은 15세 관람가 영어 제목: NEXT SOHEE 출연: 배두나. 김시은 러닝타임은 138분이다.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만든 다음 소희를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했던 영화인 거 같습니다. 2016년 전주 현장실습을 간 여학생이 극단적 선택을 했고 파견 간 곳에서 생명을 잃은 아이들의 뉴스를 보도되기도 했었다. 영화 (도희야)에서 호흡을 맞춘 정주리 감독과 배두나 배..

애플페이출시일.소식.성공가능성. 관련주분석 [내부링크]

2023 애플페이가 드디어 공식애플홈피에한국입성을 하게 됐다는 공식입장이 나왔습니다. 많은 아이폰 유저가 기다린 페이가 성공적 일지 궁금합니다. 또 5G 장비업체나 결제 업체들이 특화 상품의 특허를 내놓고 관련주로 떠 오르고 있습니다. 애플페이출시일. 소식 애플페이 출시일을 기다리신분들이 많을 텐데요. 정말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이야기가 나올 때부터 말이 많았습니다. 1. 애플페이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수료 2. 단말기 방식이 NFC결제방식(근거리통신기술)으로 하면 따로 단말기를 구입해야 해서 미뤄지고 있었다. 근데 2022.8월에 현대카드에서 독점으로 애플페이를 국내로 가져온다고 했다. 하지만 금융당국에서 스톱을 하게 된다. 아마 타사견제가 있었을 거라 생각한다. 그렇게 안될 거 같은 페이가 ..

카지노2(디즈니플러스) 정보.미공개분 영상 . 주인공 캐릭터. 한국범죄드라마 [내부링크]

카지노 2(디즈니플러스)는 화려한 캐스팅(최민식, 손석구, 이동휘, 허성태 등)과 강윤성(범죄도시) 극본을 써서 많은 기대를 모은 작품의 시즌 2 작품이다. 돈도 빽도 없이 필리핀으로 가서 카지노 레전드가 된 남자의 연대기적 이야기입니다. 카지노 2(디즈니플러스) 정보. 미공개분 영상 카지노 2(디즈니플러스)는 화려한 출연진과 올 로케라는 기대를 품고 시청했던 시즌1은 디즈니의 업무방식 인지 모르겠지만 첫날 1-3회 공개하고 나머지를 주마다 공개하는 방식으로 시즌1은 2022.12.21 첫방을 해서 8부작을 끝내고 시즌2는 2023.2.15 시작으로 8부작으로 총 16부작으로 편성된 드라마입니다. 카지노 1에서는 차무식의 어린 시절과 그가 어떻게 필리핀에서 카지노의 왕이 되었는지 상세히 그리고 있는 한국..

더 글로리2(넷플릭스) 공개시간.정보.인물 설명 포인트.예상결론 [내부링크]

더 글로리시즌1이 2022.12월에 8부까지 공개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탄탄한 연출력과 연기력이 더해져서 많은 유행어까지 남기면서 시즌2를 기대하게 만들었던 작품이 드디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얼마나 시즌1을 넘어 흥행할지 기대되는 작품이다. 더 글로리 2(넷플릭스) 공개시간. 정보 더 글로리 2(넷플릭스) 공개시간은 2023.3.10일 글을 쓰는 오늘입니다. 예상은 오후 5시 넷플릭스 공식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편의 흥행으로 인해 최근온라인상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고 저 또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9화-16화까지 총 상영시간 435분 14초입니다(시즌1보단 상영시간이 51분가량 늘어났습니다). 전시즌이 모두 18세 미성년자 관람불가였고 이번시즌은 전편보다 더 잔인하고 ..

2023 월드 베이스볼클래식일정 및 이슈. 나라별 스타선수. 우승팀 예상 [내부링크]

2023 월드 베이스볼클래식 3월 8일부터 개막을 하였다. 일정 및 이슈. 팀 스타. 우스팀예상으로 써보았다. 이번 대회에는 정상급선수들이 참여를 많이해서 이슈를 많이 불러일으키는 대회인 만큼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일정 및 이슈 올해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일정은 1라운드 3월8일부터 14일 2라운드 3월 15일부터 22일 결승까지 4개 조 각 5팀 모두 20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나눈다. 그중에서 우리나라는 B조에 속해있고 (일본, 한국, 호주, 중국, 체코) 일본에서 치러질 것이다. 각조에 상위 2개 팀이 8강에 진출하기 때문에 만만하게 볼상대 없을 만큼 혈전을 보일 거 같다. 그중에서 가장 이슈 거리는 3월 10일 대한민국과 일본의 예선경기가 중요한 경기이다. 한..

영화(사도) 정보 및 줄거리 등장 인물 해외 반응 .평점.감독 [내부링크]

영화 사도는 어제 보았고 줄거리 등장인물 해외반응. 평점. 감독을 나눠서 써보았다. 사극이라는 딱딱한 소재를 뛰어난 연출력과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이끌어가는 줄거리는 정말 탄탄했습니다. 영화(사도) 정보 줄거리 이 영화는드라마 , 사극 러닝타임 125분 , 2015. 에 개봉 감독 이준익 원제는 the throne 관객 642만 명입니다. 처음 나올 때부터 기록을 바탕으로 잘 만들었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던 작품입니다. 역시나 명감독 이준익감독의 작품이라 더욱 기대가 컸던 작품이었습니다. 영화 사도는 역사적 사건인 임오화변(1762년 영조가 대리 청정 중인 왕세자를 폐위하고 뒤주에 가두어 죽인 사건이다. 대리정정 중인 왕세자를 비상식적으로 폐위한 사건이어서 당대에는 물론 오늘까지 집중을 되고 해석하는 관점이..

올드보이(영화) 인물 감독. 오대수를 가둔 이유. 명장면. 반전 [내부링크]

올드보이(영화)는 아무 이 유도 모르고 15년 동안 감금생활하다. 풀려나서 그 이유를 찾아가는 그때 그 시절에는 줄거리전개가 상상을 뛰어넘었던 작품. 감독박찬욱을 세계에 달린 수작이다. 그 뒤로 공동경비구역 JSA. 복수는 나의 것. 박쥐. 친절한 금자 씨 등 복수시리즈로 유명한 감독이 되었다. 올드보이(영화) 인물. 감독 오대수(최민식) 평범한 직장인이 그는 만취해서 집에 오다 납치된다. 8평 공간의 독방에서 TV하나로 15년 동안 감금이 되었다. 시간만 되면 가스가나오고 밥을주고 그패턴을 반복하며 지내다. 아무것도 모른채 세상으로 풀려나오게됬다. 오대수는 어느 식당에서 우왁스럽게 음식을 먹고 불안해보이는 그를 식당의 부주방장 미도가 호감을 느낀다. 그녀는 오대수의 복수를 돕다 사랑을하게 된다. 하지만..

봄에 음식:소라달래 무침(음식)재료 및레시피 .소라 손질법.주의사항. 효능과 함께먹는 음식 [내부링크]

소라달래무침은 꽃들이 활짝 피고 추운 겨울을 지나 한참생기가 있을 때 새콤하게 먹으면 입맛 없는 요즘에 참 좋은 음식이다. 소라는 손질과 삶는 법을 잘 숙지하시고 요리하시고 달래는 지금 한창 들에 피니깐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봄에 음식: 소라달래무침(음식) 재료 및 레시피 소라달래 무침재료는 달래 1 봉지(150-200g) 소라 10개 오이반쪽 양파반쪽 당근 1 양념장: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 1큰술 식초 2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먼저 1 싱싱한 소라를 구해야 한다. 마트에 삶은 소라가 있지만 생소라를 사면 더욱 탱글탱글하고 신선하다. 시장에 가면 구할 수 있다. 그런 후 삶는다 끓는 물에 10분 정도 끓인 물 찬물에 담가서 탱탱함을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내장을 제거하고 먹기..

박하사탕(영화) 줄거리및 인물. 시대의미. 스타탄생 [내부링크]

박하사탕(영화)은 나 돌아갈래 라는 명대사로 유명하고 대형스타 설경구를 등장시킨 영화이다. 격동의 시대( 민주화운동)를 겪은 한 남자의 이야기를 시간을 거꾸로 흘러가는 기법을 기차로 비유해서 표현한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다. 박하사탕(영화) 줄거리. 인물 현재 1999년 야유회 기차다리밑에 누워 자는 주인공 김영호가 있습니다. 술에 취한 듯 사람들이 물가에 모여 춤을 추며 노는 곳에 가서 일해이 아니면서 가서 춤을 춥니다. 그러다 기차에서 죽겠다고 뛰어들며 나 돌아갈래 라며 장면을 돌아가고 3일 전 라디오에서 어떤 이들이 야유회를 간다는 소식을 듣는다. 총을 구해 자살하려다 어떤 남자를 총으로 쏘고 도망갑니다. 어떤 곳에 가서 같이 죽을 사람을 찾다 어떤 남자에게 같이 죽을 것을 권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