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xyr의 등록된 링크

 sexy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8건입니다.

AWS 아마존 EC2 설치방법 및 맥에서 사용 후기 [내부링크]

AWS 아마존 EC2 설치방법 및 맥에서 사용후기 여러분들 대부분은 아마존(Amazon)은 책 또는 물건이나 파는 물류회사로 알고 있으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마존은 세계 최대 IT 업체 중 하나이며 웹서버 쪽은 단..

아크,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게임 [내부링크]

아크,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 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게임 이번에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 풀린 무료 게임은 아크 (Ark: Survival Evolved)와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 (Samurai Showdown Neogeo..

동행복권 pc버전으로 인터넷구매 충전방법 및 구매 [내부링크]

로또 1등 누구나 꿈꾸지만 좀처럼 쉽게 되는 게 아니죠. 전 로또를 자주 사는 편은 아니지만, 좋은 꿈을 꿨꿔나 기분이 좋은 일이 있을 때 한 번씩 제가 살던 지역에서 로또 1등 판매점으로 소문난 곳에서 구입을..

네이버 QR코드 전자 출입명부 스마트폰 사용방법 [내부링크]

최근 잠잠했던 코비드-19가 얼마 전 이슈였던 '이태원 클럽 사건'을 시작으로 다시 우리나라에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심각한 상황이라 판단한 정부 부처 보건복지부에 질병관리본부에서 오는 6월..

MKV MP4 변환 프로그램 없이 Cloud covert로 간단하게 [내부링크]

아 이놈의 애플(apple) 가리는 것 도 참 많죠. 오늘 촬영한 동영상을 파이널 컷 프로(Final Cut Pro)로 편집을 하려고 하는데, 아 글쎄 확장자가 요즘 보기 드문 MKV여서 그런지 친 MP4 성향인 애플 기기들이 이..

오버쿡 Overcooked 혼돈의 협동 요리 무료게임 [내부링크]

이번에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풀린 게임은 오버 쿡 혼돈의 협동 요리라는 게임입니다. 평소에 게임을 좋아하는 저도 대게 낯선 게임인데 게임 플레이 화면을 보면 엄청 아기자기한 요소들이 많아 협동으로..

아이폰 알집, zip 파일등 압축파일 열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우리는 업무 도중에 급하게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메일을 확인할 때가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아이폰에서 모든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메일에 첨부된 파일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하지..

블루호스트 호스팅 사용하여 워드 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카페 24(cafe24)를 이용하여 단돈 500원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단돈 500원 마케팅만 보면 호스팅 비용이 엄청 저렴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적으로는 외국 호스팅 업..

맥 필수 유틸, 윈도우처럼 alt+tab 화면전환이 가능한 프로그램 Contexts [내부링크]

한국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아니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OS가 있다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의 윈도(Windows)입니다. 하지만 저 같은 앱등이들은 "역시 컴퓨터는 맥이지!"라는 쓸데없는 고집을..

블로그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크롬 플러그 모음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 실제로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됩니다. 예전에 무작정 글만 적던 블로그 시대는 갔다는 말입니다. 저 역시 블로그 하나를 적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크롬 플러그)을 사용하는데 그중에서 추..

블루 라이트 차단? 공포 마케팅에 속지 마세요. [내부링크]

요즘 블루 라이트 때문에 난리 법석도 아니죠? 요즘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IT 기계들을 많이 사용하면 디지털 노안이 빨리 온다고 해서 그 비싼 청광 차단 안경, 스마트폰 액정필름도 블루 라이트 차단하는가..

샤오미 미지아 정밀 드라이브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도 기계 고치는 걸 좋아해서 집에 있는 스마트 폰, 랩탑을 가리지 않고 IT라는 IT 기계는 모두 제 손으로 직접 고치고는 하는데요. 최근에는 액정이 박살 나거나 물에 빠진 스마트 폰을 고치는 일이 정..

블로그 운영 초보 '세달 운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느 듯 세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여태까지 한 달 운영 후기, 두 달 운영 후기를 적은 만큼 6월 첫째 시작하는..

에어비앤비, 아고다 이용 하시는 분들 반드시 아셔야 할 결제정보 [내부링크]

여러분 요즘 공유경제가 일상화되어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이라 생각되는 게 바로 숙박을 공유한다는 개념의 '에어비앤비(Air Bed & Breakfast)'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집에 여..

JB 스킨 배경색 변경과 헤드라인 H 폰트 글씨 변경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꾸준히 하면서 자연스럽게 드는 생각이 스킨을 변경하면 좀 더 수익이 오르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합니다. 저 역시 그랬기 때문에 유료 스킨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JB 스킨을 구매하게 되었..

무료 마인드 맵 프로그램 - 마인드 마에스터 (Mind Meister) [내부링크]

새로운 일을 도모하고자 할 때 짜임새 있는 계획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없다는 사실을 매번 깨닫게 됩니다. 예전에는 우리가 할 일을 노트에 적었을지 모르겠지만, 최근에는 마인드 맵(Mind Map)이라는 프로그램을..

HWP 파일 열기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무료로 사이트에서 여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국가 관련 문서 파일을 무조건 한컴 오피스(확장자 HWP)를 쓰도록 강제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를 쓰시는 분들이 HWP 파일을 열고자 할때 큰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 오..

파이널컷 프로 템플릿 올인원 Vystina [내부링크]

여러분들 요즘 유튜브 유행이잖아요. 저도 처음에 유튜브 해보겠다고 애플사에서 나온 맥북프로 16인치를 할인을 받고 무려 320만 원이라는 거금을 들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영상이란 걸 찍어볼랬더니 소재는 둘째..

보더랜드 2 무료 핸섬 컬렉션 [내부링크]

요즘 저의 블로그 조회수 일등 공신은 아무래도 에픽 게임즈 스토어의 무료 게임 포스팅입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매주 금요일 총 4개의 게임을 푸는 이번에 공개할 게임은 보더랜드 2 핸섬 컬렉션입니다...

헐리우드 스타들의 얼굴을 합성한 Mixing Faces 인기 [내부링크]

우연히 일본 사이트에 들렀다가 보게 된 인스타그램이 재미있어서 날름 퍼왔다. Benji라는 인스타 그래머는 할리우드의 유명한 스타들 2명을 합성하여 마치 한 명의 사람으로 재 탄생시켰다. 일명 믹싱 페이스 (Mi..

블로그 초보님들 돈 벌려면 생각을 완전히 바꿔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14번이나 KO로나 거부사유 메일 받다가 답답해서 재능 기부 사이트 '크몽'에 들려 애드센스 관련 전자책을 사보았습니다. 그리고 뭐 좋은 정보가 없나 싶어 최근에 애드센스 포럼, 과 애드센스 카페에 들락날락하..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쉽게 설치하자!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많이 하게 되면 스마트폰으로 하나하나 입력하는 게 스트레스가 쌓인다. 그럴 때 랩탑을 꺼내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는데, 젊은이한테는 이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가 쉬울지 모르겠으나..

타오바오 쿠폰 적용하여 반값에 해외직구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 디지털 노마드니 부업이 유행이라 여러 가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해외 구매대행 창업이 핫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업하시는 분들이 이미 선점해놓은 시장을 뚫기란 여간 힘든..

Magicline4npiz 삭제! 하지만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내부링크]

이 프로그램은 인증보안, 정보보안 솔루션 개발 및 구축을 하는 드림시큐리티에서 개발하고 정부에 납품한 공인인증 전자서명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의 고질적인 문제인 Activex를 사용하지 않고 인증을..

문명6 무료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풀렸습니다. [내부링크]

에픽게임즈 문명 6 가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메가세일 2번째 무료게임으로 풀렸습니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는 매주 금요일 게임을 무료로 푸는데, 이번에는 시뮬레이션 초대작 문명 6를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페북 탐라 막기 이렇게 간단하게! [내부링크]

페북 탐라 막기라는 제목을 듣고 무슨 말인가 싶으시겠지만,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를 10-20대에서는 이렇게 부릅니다. 저도 한창 페이스북을 이용할 때 다른 사람의 광고가 뜨는 게 참 눈에 거슬렸는데, 그때 방..

카페24를 이용하여 워드프레스 블로그 사이트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부터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카페 24를 이용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축하기에 돌입했습니다. 무료로 공급해주는 티스토리에 비해 워드프레스가 갖는 장점은 막강하고 다양한 플러그를 세팅하면 구글의 SEO 검..

레게노 뜻, 인싸용어 이야기 [내부링크]

요즘 젊은이들이 레게노 레게노 그러는데 저는 처음에 '노'자로 끝나 일베(일간베스트) 용어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마인크래프트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하는데, 요즘 인싸 용어인데 워낙 많이 써서 네이버 국어..

에픽게임즈 GTA5 무료 [내부링크]

게임을 하시는 분들 중에 GTA5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언리얼 엔진 개발사로 잘 알려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GTA5를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록스타에서 발매한 GTA5는 발매 첫날 너무나도 유명한 제임스..

에픽세븐, 길티기어 X 콜라보 캐릭터 분석 [내부링크]

에픽세븐이 다시 한번 길티기어 X와 콜라보에 들어갔습니다. 저도 평소에 재미있게? 하는 게임이지만 또다시 길티기어 X와 콜라보하는 게 참으로 실망스러운데요, 그래도 이번에는 신 캐릭터 화속성 사수 '엘페르..

나의 에어팟 찾기, 나의 아이폰 찾기 모두 다 쉬워! [내부링크]

지하철을 탈 때 가끔 잃어버린 콩나물 대X리 에어팟을 발견하고는 하는데 그럴 때 정말 난감합니다. 돌려주고 싶어도 어떻게 돌려 줄 방법이 없어 그냥 그 자리에 두거나 모른 척 그냥 지나치곤 합니다. 제가 애플..

페메 읽음표시 - 페이스북 메신저 표시의 모든 것 [내부링크]

30대 이상 사용자들에게 낯선 메신저이지만 현재 10, 20대에서는 그들의 놀이터 SNS 페이스북에서 나온 메신저, 일명 페메(Facebook)를 카카오톡보다 훨씬 많이 쓴답니다. 또한 외국인과 이야기 할 시 대부분 페메..

SBS 온에어 로그인 없이 무료 보기! [내부링크]

예전에 스마트폰이 처음 나오기 전에도 우리가 쓰던 폰들은 모두 DMB를 통해 여러 방송사들을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때 아이폰 3GS가 처음 나왔을 때 TV 가 안된다며 친구들이 구입을 말리곤 했는데, 지금..

맥북, 아이맥 잠자기 모드에서 깨어나지 않을때 해결법 [내부링크]

맥 OSX 카탈리나(Catlaina) 들어오면서 수많은 문제점이 생겼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맥북 16인치 기준으로 보자면 사운드가 튀기는 팝핑 사운드,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 에러 등이 있고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맥..

Fishbowl 컴퓨터 성능 테스트 [내부링크]

최근에 아주 핫한 Fishbowl 이라는 이름의 웹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Fishbowl 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어항 속에 있는 금붕의 숫자로 자신의 휴대폰 및 PC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티스토리(블로그) 백업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에버노트(evernote)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활용법 중에 블로그와 연동하는 사용법에 대해서 기재한 적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초창기 시절 글쓰기 에디터가 워낙 부실하여 많이들 에버노트를 활용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장 초기화 정석 [내부링크]

아이폰이 먹통이거나, 쓰던 폰을 지인에게 넘기거나 아이폰, 아이패드를 중고로 팔 때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 중에 하나가 바로 공장 초기화입니다. 아이폰을 계속 쓰기 위해서 공장 초기화를 할 경우 설정에 들어..

맥북 모니터 닦는 법과 관리법, 모르면 기계고장 [내부링크]

예전에 쓰던 제품이 맥북프로 13인치 강화 유리가 덧 붙여진 올드 모델이라 몰랐는데, 최근에 나온 맥북 프로는 이 강화 유리 없이 출시되기 때문에 정말로 LCD 모니터를 신경 써야 합니다. 별도의 모니터 클리너..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쉽다! [내부링크]

AI 음성 서비스 한 때 핫하여 여자 친구 없는 분들 구글 안드로이드 어시스턴트나, 애플의 시리(siri), 삼성의 빅스비랑 이야기를 나누면서 쓸쓸한 날을 달래시던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자꾸 쓰면 쓸수록 유용한..

Magicline4nx 삭제? [내부링크]

컴퓨터가 느려졌다 싶을때 우리들은 제어판에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없나 유심히 살펴보고는 합니다. 이것저것 살펴보다 보면 아이콘 디자인이 구리지만 어디에 쓰더라도 컴퓨터 운영하는데 쓰일 것 같고, 이거 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최신판 [내부링크]

요즘 저만의 '소확행'이 있다면 침대에 뒹굴면서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넷플릭스를 보는 건데요. 제가 쓰는 계정은 가족 계정이므로 저뿐만 아니라 누나, 형이 함께 써 시청기록에 관해 프라이버시가 없습니다...

에픽세븐 등급표 2020년 6월 [내부링크]

에픽 세븐 오픈 초기에 에픽 세븐을 하면 네이버 웹툰 쿠키를 무려 50개 준다는 말에 시작하게 된 게 벌써 2년이란 시간이 흘러 당시 초보였던 전 무과금(돈을 지불하지 않은) 고인물이 되어 버렸습니다. 처음에는..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내부링크]

30~40대 여성분들에게 가장 뜨거운 SNS(Social Media)는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30대 남자인 저도 매일 들어 가볼 정도로 인스타그램의 매력은 대단합니다. 페이스북에 인수가 된 후 본격적으..

에어팟 주황불 깜빡이는 이유 [내부링크]

처음 출시되었을 때 저런 이상한 게 생긴 콩나물 대 X리를 도대체 누가 쓰냐고 놀림감이 된 에어팟은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며 에어팟, 에어팟 2세대를 넘어 현재 에어 팟 프로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에어팟..

구글 아트앤 컬처로 집에서 고화질로 명화감상 하기 [내부링크]

구글 <아트 앤 컬처>라고 들어 보셨나요? 누가 그러더라구요. 인류가 다른 동물들보다 발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도구를 쓸 수 있었던 것과 무엇이든 흔적을 남기려는 습성 때문이라고 말이죠. 인류가 지구..

해외에서 플스4 한글판 게임 구매하기 [내부링크]

저 같은 외노자들은 한 번쯤 느껴 보셨을 한글의 소중함, 플스 4 게임 타이틀을 어느 정도 영어로 즐길 수 있게 되었지만 아무래도 한글판의 몰입도에는 못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가끔 운이 좋아 한글판 지원(위..

아이폰 화면 캡쳐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 아이폰 스크린 캡처하시는 걸 보고 신기한 표정으로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아이폰은 기계 종류에 따라 스크린 샷 방식이 가지 각색인데요. 오늘은 아이폰 모든 기종의 화면 캡쳐..

음원사이트 가격비교 한방에 정리 2020 [내부링크]

유튜브 레드를 이용하여 유튜브 음악 라이브러리 노래를 잘 듣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유튜브보다 가사에 순위까지 나오고 음원 리스트들을 좀 더 정리하게 쉬워 국내 음원 사이트에 가입하기로 마음먹고 비교를 해..

티스토리 HTML ID, NAME 속성으로 내부링크 걸기 [내부링크]

블로그 글을 적다가 내용이 많아질 경우 좀 더 효율적으로 내용을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쓰이는게 바로 '목차 바로가기'입니다. 뒤에 나올 글 내용들의 목차를 나열한 후 클..

티스토리 서식 활용 [내부링크]

여러분 티스토리를 하다가 보면 <서식>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어떤 기능을 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전 최근에 알았는데, 이 기능을 활용하면 포스팅쓰는 속도를 몇 배나 올릴 수 있습니다. 왜 이 좋은걸 이제..

동영상 GIF 움짤 이미지, 프로그램 없이 만들기 [내부링크]

SNS 시대를 맞이하여 움직이는 GIF 일명 '움짤(움직이는 짤방)'보다 더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체는 없죠. 물론 동영상을 제공할 수 있지만 핵심적인 부분만 전달하고자 할 때에는 이 움짤이 최고입니다...

어도비 포토샵 무료설치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어도비(Adobe) 사에서 만든 정품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사용하는 법을 아시나요? 이미 아셨던 분이라면 별로 놀라운 일도 아니지만, 제가 이 소식을 첨에..

애드센스 달기 괜히 애드고시가 아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면서 아직 애드센스를 못 다신 분들은 "애드센스 달기 쉽지 않다"라는 말에 공감할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의 목표가 일단 돈인데, 이 돈을 벌려면 애드센스를 달고 분석을 해야 하지만 구글에서 쉽..

Jtbc 온에어 무료로 실시간 시청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 Jtbc 온에어를 이용해야 할 빈도수가 많아졌습니다. Jtbc의 대표 프로그램 부부의 세계와 아는 형님을 보느라 토, 일에 TV 쟁탈전을 벌이는데요. 아무리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라도 어떻게 취향이 모두 같겠습..

리디북스의 정액권 리디셀렉트로 책 읽은 소감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달라진 점이 있다면 모든 사물과 상황을 블로그 글감으로 생각한다는 것과,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줄고 책을 읽는 시간이 늘었다는 것이다. 외국에 거주하는 나로서는 한글로 된 책을 구하기..

라임사태 쉽게 정리 [내부링크]

라임 사태라고 아십니까? 무려 1조 6700억 원대 천문학적인 대규모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한 사건을 말하는데요. 이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희생 불가능하게끔 막대한 금전적인 피해를 입었습니다. 라임 자산운용의..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시 장단점 알고 등록하자.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가 내 블로그에 더 색깔을 입히고 브랜드화시키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도메인 등록을 합니다. 이 도메인이란 기존의 ID.tistory.com 이 아니라 좀더 간결한 dgrtimes.com 같은 방식의 2차 도메인을..

블로그 운영 쉽지 않다. '두달 운영 후기'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 한지 어느 듯 두달이 되었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지만 늘 시간이 부족하다는 걸 느꼈고, 무턱대고 도전하기 보다는 나름의 전략과 철저한 계획이 필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았습니다. 사..

에버노트 설치하여 저렴하게 쓰기 [내부링크]

요즘 실생활에 에버노트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유용한 에버노트를 좀 더 저렴하게 쓸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죠? 에버노트의 경우 블로그, 노트백업을 무한으로 제공하고 있으나 하루에 올릴 수 있는 용량과..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여 블로그 연구하기 [내부링크]

내 블로그에 어떤 연령대의 사람이 놀러와서 어떤 페이지를 열람하였으며 과연 몇 초 열람을 후 머물고 나갔을까? 그리고 어떤 페이지가 구글애드센스를 이용해 얼마를 벌어 들일 수 있을지 예상도할 뿐만 아니라..

구글서치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의 대표적인 에러들 해결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아무래도 구글 서치 콘솔 데이터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 문제는 모바일 편의성 항목에서 온갖 에러를 표시해줘 가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더군요. 대표적으로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

민식이법 모든것! [내부링크]

한 때 이슈가 되었던 민식이 법에 대해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이 법안이 통과가 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청와대에 국민청원을 넣었지만, 통과가 된 후에 터무니없는 형량과 벌에 이게 악법이라며 많은 국..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는 이제 필요없다! [내부링크]

예전에는 구글, 네이버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하려면 크롤링 봇이 반드시 사이트의 구조를 알 수 있게끔 도와주는 sitemap.xlm 파일이 반드시 필요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티스토리 자체에서 사이트맵을 제공하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 차 번호판과 노래방 번호로 보는 러브라인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보는 즐거움에 빠진 요즘 유튜브에서 흥미로운 영상을 하나 보았습니다. 바로 극 중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차 번호를 통해, 시즌1에 등장하는 5인방의 러브라인을 볼 수 있다는 건데요. 신원호..

빌게이츠 구속하라! 어나니머스 재단과 WHO 해킹성공 후 자료공개! [내부링크]

며칠 전 어나니머스가 빌 게이츠에게 선전 포고한 글을 기재한 4일 뒤, 어나니머스가 빌 게이츠 재단과 WHO의 해킹에 성공했다며 관련된 문서를 인터넷상에 공개를 하였다. 현재 국내에서는 빌 게이츠가 한국의 신..

수원 벤틀리 폭행남 사건으로 보는 벤틀리의 모든 것 [내부링크]

지난 19일 SNS를 통해 빠르게 번진 사건이 있었으니 일명 '수원 벤틀리 사건', 술에 취한 25살의 남자가 마치 자신의 앞날과도 같은 캄캄한 밤에 고가의 벤틀리를 부셔버리는 스트리터 파이터가 나타났다. 그를 통..

구글 성인인증없이 검색하기 [내부링크]

구글은 국제적 법규를 잘 지키는 회사 중 하나로, 몇 년 전부터 특정 단어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성인인증'이 필수입니다. 당연히 성인인증을 거친 후 검색을 해야 하지만, 가끔 귀찮거나 급한 용무를 봐야 하는데..

부처님 오신날 공휴일 지정은 용태영 변호사 때문!? [내부링크]

한국에서 직장인 생활할 때, 가장 기다리던 연휴가 있었으니 바로 '부처님 오신 날'이었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고, 엄마를 절까지 태워주고 거기서 먹는 비빔밥은 저게는 큰 행복이었어요. 저희 집안은 불교를 믿..

MBC 온에어 무료 방송 보는법 [내부링크]

MBC 온에어 무료 방송 보는 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출장, 해외 여행, 워킹홀리데이를 하다 보면 한국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그렇지만, 해외에서 국내 방송을 보기란 쉽지..

블로그 초고수를 만났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연히 블로그 고수를 만났습니다. 만났다고는 표현했지만, 실제로 만난 건 아니고 우연히 웹서핑 중에 그분의 사이트를 방문하게 된 것이죠. 이 분이 블로그를 시작한 건 3개월이 되었으며, 그 전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모음듣기와 노래 이야기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나오는 OST 참 좋지 않은가요? 드라마도 드라마지만 상황에 딱 어울리는 OST 선정이 탁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독특한 직업 중에 CF, 영화 OST 선정해주는 직업도 있다고 하는데 그분..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과 갤럭시를 포함한 모든기종 [내부링크]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이 절실히 필요한 요즘, 국내에서는 총 3단계의 재난문자를 상황에 따라 발송하지만, 아이폰 특성상 한 가지 설정(OS에 따라 2가지)으로 밖에 차단을 못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본래 목적에 충..

에버노트를 이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 및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관련 글을 읽다가, 많은 분들이 에버노트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을 많이 하신다는 걸 알았습니다. 이 에버노트(Evernote)가 유용하다는 건 진작에 알았지만, 블로그 작성에도 유용하다니 또..

일본 마스크 지원 반대서명으로 알아보는 그들의 민낯 [내부링크]

어제(4월 20일) 대한민국 정부에서 6.25 전쟁 때 우리나라를 도와줬던 나라를 중심으로 마스크 지원을 한다는 뉴스가 흘러나왔습니다. 연합국 동맹국인 미국과 서방국가, 유럽은 물론이고 이웃나라인 일본까지 지..

아이폰 백업에서 영혼복원 (OSX 신형, 구형, 윈도우포함) [내부링크]

아직까지 새 아이폰을 사서 첨부터 끝까지 일일이 세팅을 해주고 계시나요? 애플과 구글에서는 기존에 쓰던 사용자의 휴대폰을 영혼까지 백업 후 복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기기 변경 후, 하..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 3 - alt 태그 삽입 및 이미지 사용 [내부링크]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반드시 필요한 이미지 사용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구글에서는 일반적인 이미지 업로드 이외에 사용자들에게 몇 가지 더 추가해 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구글에서 필..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 2 - 문자주소 설정과 구조개선 [내부링크]

구글 seo 검색엔진 두 번째 시간 페이지 URL 설정과 구조개선에 다하여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인 URL 세팅으로 인해 구글 노출에 얼마나 효과적인지와 디렉토리 구조개선이 왜 구글 상위 노출에 반드시 필요..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 1 - title 과 description [내부링크]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게 있는데, 바로 Title(제목) 설정과 이 포스팅이 무엇을 이야기하고자 하는 부연 설명 description(기술, 설명, 묘사) 메타태그가 있습니다. 이 포스..

어나니머스의 정체와 그들이 벌인 대형사건들 [내부링크]

최근 '코VID십9'의 밀접한 연관성 루머에 휩싸인 세계 최고의 부자이자, 전 마이크로 소프트 회장 빌 게이츠의 실체를 낱낱이 폭로하겠다고 선언한 세계 최대의 대규모 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화제이..

카카오 애드핏 신청과 반응형 광고 설정하기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 핏은 구글의 애드센스와 비교하면 매리트가 있는가? 최근 세계적인 전염병 코비드-19로 인하여 구글의 애드센스 측에서 당분간 애드센스 검토를 하지 않겠다는 통보를 신청한 사용자 모두에게 메일을..

티스토리 일부 포스팅 누락 해결하기 [내부링크]

며칠 전, 블로그 관련 유용한 사이트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안에 수많은 사이트와 링크로 인해 스팸성 글로 차단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다음 검색창에 누락이 된 걸 발견했습니다. 전..

코로나 무료게임 모음, 소니 PS4용 '언차티드 콜렉션' 배포 [내부링크]

현재 전 세계적인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여러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자사의 소프트웨어와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는 운동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대표되는 몇 개의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

아이폰 SE 2세대 공식 발표! 아이폰8과 비교분석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 SE 2세대가 드디어 4월 15일 날짜로 공식 발표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제품이지만, 세계 각국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번에도 역시 온라인으로 소리 소문 없이 나타났네요. 기존에 예..

대머리 놀리다가 망한 케이스와 탈모 예방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뼛속까지 와 닿는 명언이나 속담들이 있는데, 내가 최근에 느끼는 명언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20대 때 털 부심 부리지 마라"는 말이다. 오클랜드 중국집에 짜장면을 먹으러 간 적이 있는데, 우리 커플..

지브리 미술관 무료 배경화면 제공 [내부링크]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등으로 유명한 일본의 지브리 미술관에서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여, WEB 회의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 작품의 벽지를 무료로 제공하네..

구글 노출 최적화는 시간이 지나면 찾아온다. [내부링크]

"여러분 구글님이 드디어 제 포스팅을 조금씩 노출해주기 시작했어요!"라고 외치며, 기쁜 소식으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한 뒤 정확하게 1달 14일이(본격적으로 3월 1일부터 블로그 시작..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설치 및 적용법과 JB 팩토리 167 후기 [내부링크]

오늘 아침에 일어나 블로그 포스팅 글을 적다, 문득 스킨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더라고요. 서칭을 하면 눈여겨본 스킨이 무료, 유료 몇 종류 되는데, 처음에는 돈이 들지않는 무료 스킨을 쓸까 몇 번이..

블로그에 반드시 필요한 유용한 사이트 모음 (초보 블로그 필독) [내부링크]

오늘은 짧게 '블로그에 반드시 필요한 사이트'라는 주제로 짧게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제 블로그 구독자님들은 모두 블로그 짬밥이 어느 정도 쌓여서 크게 도움이 안 되겠지만,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보시..

달력의 유래는? 율리우스 카이사르(시저) 누구야? [내부링크]

지금이야 흔하디 흔한 달력이지만 몇 백 년 전만 하더라도 이 달력의 등장으로 인해 농사가 편해지면서 문명의 질과 생활수준은 급속하게 발전한다. 생각해봐라 달력이 없다면 씨뿌리는 시기가 다른 각 농작물의..

블로그 방문자 평균 체류시간 늘리기 끝판!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평균 체류시간 늘리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며칠 전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평균 체류시간 이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

코로나의 뒷 배후 빌게이츠 음모론, 어나니머스 경고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난리도 아닌 가운데 최근에 흥미로운 음모론이 있어 여러분에게 소개하고자 한다. 코로나가 한창 기승할때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가 동물에서 인간으로 전이되어 변형된 바이러스가..

티스토리 애드센스 무한검토 승인검토 후기 2020년 최신버전 [내부링크]

게시물 30개 채우고 기분 좋게 '애드 고시' 치렀는데 합격인지 불합격인지 유무도 알려주지 않으면 얼마나 답답한지 제가 여러분의 마음 다 압니다. 구글이 약속한 '2주 안에통보'는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아이들에게 그림의 흥미를 일으켜 주는 '그림 카피패드(copypad)' [내부링크]

오늘 아주 값이 아주 저렴하면서도 쌈박한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평상시에 그림 그리는 게 취미인 저희 커플이 인터넷 웹서핑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일명 '카피 패드'란 제품이죠. 처음 보자마자 "어머 이건..

아메리카노 유래로 알아보는 영국홍차와 미국 보스턴 차 사건. [내부링크]

우리가 한창 클 때 먼저 익히는 영어단어는 보통 'Apple'이었는데, 요즘은 '아메리카노'라고 한다는 게 사실 입니까? 이렇게 커피는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하여 생활의 많은 부분에 변화를 가져다주었는데요, 통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메이크 된 팝송 Yesterday와 BEST 5 [내부링크]

한 번쯤 그런 생각 해본 분이 있을 법 한데, 과연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메이크가 된 팝송은 무엇일까?라고 말이죠. 현재 기네스북에 등재되어있는 리메이크 송 1위는 국민 팝송이라 불리울 만큼 비틀스의 'Yester..

티스토리 체류시간 확인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치로부터 [내부링크]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3대 영양소가 있듯이 고품질의 블로그에도 꼭 필요한 3가지 요소가 있는데 그건 바로 방문자수 증가, 유효 키워드 개수 증가, 체류시간 증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유입경로뿐 아..

블로그 무료 이미지(유사 이미지)는 사용하면 안된다고!? [내부링크]

우리가 블로그를 하다 보면 직접 찍은 사진은 한계가 드러나서 우리가 무료 이미지를 안 쓸 수가 없잖아요. 무료 이미지 얼마나 좋습니까? 세계 각국의 전문 포토 그래퍼들이 내공과 경험으로 쌓은 실력으로 찍은..

구글 애드센스 무한검토 후 코로나로 지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괜히 '애드고시'라 부르는게 아닌가 봅니다. 아니 시험을 치르렀으면 합격인지 불합격인지 여부를 구글에서 약속한 2주안에 합격자 발표를 해줘야지 2주가 지나도 소식이 없길래 여기 저기 구글링..

블로그 글쓰기 카더라 통신 정리! 블로그 초보 필독! [내부링크]

여러분들 블로그 시작하기 전에 많은 자료를 찾아보셨죠? 저 역시 여러분 못지않게 많이 찾아보고 또 보고하다 결국 외국 유명 블로거들의 영문 사이트까지 드나들었습니다. 학창 시절에 이 정도 공부를 했으면 아..

루이비통의 역사와 재미있는 사실 [내부링크]

'루이비통'은 남자인 저도 참 좋아하는데(하나도 없음) 여자분들에게 이 브랜드의 의미는 남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 여사친 친구가 20대때 친구 3명이랑 유럽에 놀러 가서 루이비통 매장에 간 적이 있는데 3..

사파리 강제종료 하는 법 및 프로그램 강제종료 [내부링크]

살아가다 보면 화나는 일이 의도하지 않게 종종 생깁니다. 윈도에서는 중요한 순간 갑자기 발생하는 '블루 스크린', 맥 OSX에서는 먹통이 되는 '사파리 브라우저'가 아닐까 싶네요. 사파리 브라우저가 먹통이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전 꼭 보세요. '한달 운영 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한 때 열심히 하여 세 번이나 네이버 메인 노출이 되는 즐거움도 있었으나, 의도하지 않게 실시간 포스팅에 노출이 되어 하루 16만 명 + 쿠팡 파트너십, 알리 파트너십의 문제로 인해 저품질을 먹..

비트코인으로 한 때 수억을 번 이야기 [내부링크]

금융시장과 항상 반대로 움직였던(디커플링) 비트코인이 이제는 커플링이 되어 비슷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지금은 주식이나 비트코인에 전혀 관심이 없지만 3-4년 전만 하더라도 주식, 급등주, 스윙, 비트코..

국뽕은 그만! 코로나 키트 한미 FDA 사전승인은 가짜뉴스!? [내부링크]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모두 마비가 된 상황에 가장 많은 확진자를 발표한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전화통화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국에서 개발한 '코로나 키트'를 줄 수 있느냐의 질문에 문재인 대통령이..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일본 불매운동 이야기. [내부링크]

게임을 즐기지 않으시는 많은 분들도 한 번쯤 들어 보았을 '동물의 숲' 게임이 일본 불매운동이 체 가시지도 않은 3월 20일 발매가 되었다. 일본에서는 코로나 따위는 상관 없다는 듯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구매..

파비콘 만들기, 포토샵 없이도 아주 쉬워요. [내부링크]

혹시 파비콘이라는 이름을 들어보셨나요? 저도 참 낯선 단어였는데 이번에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무엇을 지칭하는지 알게 되었답니다. '파비콘(favicon)'은 이름에도 알 수 있듯이 'Favorite + Icon' 의 합성어로..

돈까스의 탄생과 역사 그리고 메이지 유신 이야기 [내부링크]

먹어도 먹어도 다음 날 되면 또 먹고 싶어 지는 몇 안 되는 인생 음식이 있다면 그중 하나는 돈까스라고 감히 말한다. (*돈가스가 표준어이나 돈까스로 부르겠습니다.) 내가 돈까스를 처음 먹은 기억이 언제인지..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의 모든것 여기에! [내부링크]

여러분 책을 사러 서점에 갔는데 비슷한 주제의 전문서적들이 나열되어있다면 어떤 기준으로 책을 고르시나요? 전 우선 그 책의 내용도 내용이지만 가장 먼저 손길이 가는 건 역시 겉에 보이는 '책의 표지' 일 것..

유효키워드 검색량 및 분석 도구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상위 노출 최상단에 랭크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뼈저리 느끼게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진열대에서 물건을 판다고 예를 들면 발끝에 진열해둔 상품보다 손님 눈높이에 맞는 곳..

말죽거리 잔혹사 한가인은 꼴통!? [내부링크]

"띠발때기야 옥짱으로 따롸와" 의 명대사로 유명한 학원 잔혹물의 대명사 말죽거리 잔혹사 권상우씩 액션물을 좋아하여 거의 다 챙겨보는 편인데 이 영화는 몇 번이나 보고 또 봐도 재미있을 정도로 띵작이다. 모..

티스토리 대표사진 썸네일 누락 "야 너두?" [내부링크]

여러분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정말 짜증 나시지 않으시나요? 나두! 그것도 모자라 대표 사진으로 지정해도 대표로 정해주지 않으니 사람 엿 먹이는 것도 아니고 열 받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미국 ABC 방송 코로나 모범국 한국극찬! [내부링크]

3월 24일 미국 ABC 방송국에서 코로나 모범국 한국에 대하여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 방송에서는 어떻게 한국이 국경 폐쇄 없이 코로나를 이겨냈는지에 대하여 조명하고 있습니다. 본 영상의 저작권은 모두..

도쿄 올림픽 연기! "상품들, 유지비 손해 어떡하냐?" [내부링크]

IOC에서 2020 도쿄 올림픽을 2021년으로 연기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캐나다와 호주를 비롯한 여러 국가들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올림픽 연기를 하지 않으면 불참한다는 보이콧 선언을 했으니 어쩔 수 없..

네이버 블로그 저작권 신고하기 [내부링크]

오늘 아주 황당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누군가 제가 올려놓은 콘텐츠를 정말 토씨 하나 안 고치고 그대로 네이버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뒀지 뭐예요. 어떻게 저렇게 뻔뻔하게 올릴 수 있는지 기가 차서 정중하게 댓..

구글 서치콘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 간단한 해결법 [내부링크]

오래전 구글 서치콘솔에 블로그 사이트맵을 등록하고 오류난게 없나 살피던 과정에 'ItemListElement' 입력란 누락이라는 메시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왠지 에러 메시지가 나면 찝찝하기도 하고 구글 서치콘솔이 제..

티스토리 지난 글 링크, 목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최근 제가 너무나 유용하게 쓰고 있는 팁 아닌 팁 하나 던질까 합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면 지금 쓰고 있는 주제가 지난번 적은 글의 2편이거나 비슷한 내용을 쓸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본문에..

N번방으로 알아보는 텔레그램 (telegram) 도대체 왜 쓰는가? [내부링크]

2019년부터 일명 박사라 불리는 사람과 26만 명의 다수 남성 가해자들이 미성년자와 여성을 상대로 성노예로 삼으며 범죄를 저지른 일이 우리나라를 떠들썩하게 했다. 닉네임이 갓갓을 사용하는 사람은 텔레그램(t..

2년에 10억 준다는 덴마크 등대지기는 가짜! [내부링크]

많은 커뮤니케이션에서 떠돌던 게시물 중에 복지천국 덴마크의 외딴섬에 있는 등대에서 2년 근무하면 10억을 준다는 게시물을 종종 볼 수 있었다. 아니 이게 사실이란 말인가? 아무리 덴마크라고 하지만 전문직도..

티스토리 스킨 변경시 주의사항 '방문객 하락의 온상지' [내부링크]

여러분 생각 없이 스킨 바꾸다간 방문객 떡락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 됩니다! 아니 이게 무슨 개뼈다귀 같은 소리냐고 하시는 분이 있을지도 계시겠지만 왜 그런지 이유를 알려 드릴게요. 스킨 변경이 '적용하기'..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함께 운영하는 팁 [내부링크]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 다들 디지털 노마드족을 꿈꾸시며 애드센스 대박을 꿈꾸시잖아요. 왜 통장에 200만 원 500만 원 1000만 원씩 팍팍 꽂히는 그런 불노 소득, 저도 그렇거든요. 그런데 티스토리 블..

탈옥해도 무죄인 덴마크 교도소 이야기 [내부링크]

동화작가 안데르센이 태어난 나라, 인어공주로 유명하며, 국민 행복도 세계 1위에 빛나는 복지천국 덴마크에는 특이한 법이 있다. 다른 나라와 다르게 탈옥을 하더라도 형량의 가중치가 없다는 점이다. 인간은 누..

뉴질랜드 현지인이 말하는 코로나 상황 [내부링크]

전 세계가 그러하듯이 뉴질랜드 역시 코로나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저는 2월 16일날 에어 뉴질랜드를 타고 들어왔는데 며칠 뒤, 에어 뉴질랜드에서 한국과의 하늘 경로를 6개월간 차단한다고 발표했으며..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일상글의 중요성'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가장 빠른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최적화란 함축적으로 자신이 적은 블로그 글이 검색창에 노출이 되는 걸 말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최적화 작업은 네이버보다 수월하여 비교..

애플, 새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 키보드 케이스 공개 [내부링크]

애플이 온라인 이벤트 중계를 통해 더욱더 빨라진 A12Z 바이오닉 칩이 탑재, 내장 트랙패드, 초광각 카메라, LiDAR, 매직 키보드 등을 갖춘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하였습니다. 기존의 프로도 멋졌지만 이번..

애플, 새 맥북에어 발표 [내부링크]

애플에서 최근 새로 리뉴얼된 맥북 프로 16인치와 동일한 가위식 키보드 타입의 새 맥북에어를 발표했습니다. 원래 오프라인 이벤트를 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온라인 발표를 가졌습니다. 근래 애..

티스토리 글쓰기 제한횟수 계정 마다 다르다. [내부링크]

여러분들 이거 아셨습니까? 현재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가 다 같은 티스토리가 아니라는 걸 말이죠. 이게 무슨말이냐면 티스토리에서 하루 글쓰기 횟수를 제한 한 규정이 있는데, 사용자의 계정 생성일에 따라 하..

일루미나티 카드 예언의 모든 것 [내부링크]

서프라이즈 마니아라면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그 단어 '일루미나티' 어원은 라틴어로 '계몽하다', "계몽된 자들', '깨달은'이라는 뜻의 Illuminatus의 복수형에서 따왔다. 그들은 실제로 아주짧게 10여 년 동안..

블로그차트 사이트 "내 블로그 순위는 몇위?" [내부링크]

이웃님 블로그를 들렀다가 우연히 블로그 차트에 관한 흥미로운 글을 보았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한참 할때 블로그 지수 관리를 위해 자주 들어간 사이트인데 블로거님들에게 분명 도움이 될 듯하며 소개..

도쿄올림픽 취소다 취소!? [내부링크]

일본 현지 언론에서 도쿄올림픽 취소가 확실시하다는 뉴스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일본 경제지 머니 보이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림픽 연기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건 이전까지 사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신청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드디어 신청했습니다! 야호! 원래는 콘텐츠 개수를 50개 정도 채운 다음에 진행하려고 했으나 거절당하더라도 왜 거절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려주기 때문에 애드센스 신청에 부족한 게..

코로나 킬러 비누의 모든것, 인류의 수명을 20년 앞당겼다. [내부링크]

오늘은 인간의 수명을 늘리고 우리를 질병으로부터 지켜주는 수호천사 비누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다. 누구나 다 알다시피 손이나 몸에 옷에 묻은 때나 얼룩을 씻어 낼 때 필요한 물건이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블로그 노출 확인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4번의 포스팅 sitemap.xlm 만들기, 구글, 네이버, 빙 사이트를 통해 사이트맵을 등록했습니다. 등록하고 난 뒤 자신의 사이트가 노출이 잘되고 있는지, 유입 검색어 등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각 사..

티스토리 빙(bing) 검색 노출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는 검색어 엔진은 네이버, 구글, 다음이라 딱히 권장하지 않지만 내친김에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검색엔진 'Bing'의 노출 방법에 대해여 알아봅시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야심차게 내놓..

넷플릭스 킹덤2 오늘 공개! 조선 좀비가 트렌드다! [내부링크]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넷플릭스 킹덤 2가 오늘 4시에 공개된다. 우리나라는 부산행과 킹덤으로 조선 좀비물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세계 만천하에 알렸다. 전 세계인들 모두가 기다렸던 오늘 그 킹덤 시즌2에 대..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최적화하는 검색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브 블로그는 우리나라 검색 사이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폐쇄적인 운..

티스토리 구글 검색 최적화 등록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에 최적화하는 검색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애써 만든 콘텐츠들을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구글과 네이버의 페이지 수집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가 직접..

티스토리 구글 검색 최적화 등록 - 사이트 맵 만들기 [내부링크]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 가장 효과적인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걸 등록한다고 당장에 폭발적인 방문객 유입은 되지 않으나 반드시 필요한 작업이므로 따..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최근 인기글로 '개설 10일만에 하루 857명 방문!?' [내부링크]

어제 놀라운 일이 벌어져 이것에 대하여 잠깐 글을 쓰려고 한다. 블로그를 개설한지 일주일이 지나고 이번 월요일부터 유입자수가 조금씩 늘기 시작했다. 개설 후 포스팅 된 게 고작 5개 정도고 구독자가 2명 남짓..

다우지수 급락으로 애플주식 120조원 증발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여파와 유가급락으로 인해 전세계 증시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다우 지수는 어제 대비 -7.79% 내려갔고 애플은 -8%가까이 내려갔네요. 이로인해 애플의 시총이 무려 120조원이나 증발이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로 보는 일본이 망해가고 있는 이유 [내부링크]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에 휘발유를 붓는 사건이 바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폭발이라 생각한다. 매 해년 후쿠시마 폐기물 처리에 사용하는 예산이 정부 발표(357조)의 3배인 826조 원을 쏟아 부으니 버틸 수가 있..

블로그 주제 정하기 "돈이 되는 주제는 어떤것일까?" [내부링크]

우리는 어떤 블로그 서비스를 만들어야 할지도 정했고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쉬운 지도 알았으니 주제를 선정하고 글을 적어야 하겠다.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블로그를 만들었다는 건 결국 수익의 목적..

일본 도쿄 올림픽 취소를 예언한 아키라와 일루미나티 카드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이 모두 염원하는 게 있었으니 그건 남북통일, 우주평화도 아닌 바로 일본 올림픽 취소라는 간절한 염원이다. 이웃나라라고 하지만 가깝고 먼 나라 일본이 어쩌면 방사능, 코로나 여파로 올림픽..

코로나19 여파가 없는 평화로운 뉴질랜드 [내부링크]

철저하게 애드센스를 목적으로 판 블로그라 나의 이야기를 안 적으려다 '읽을거리(사회이슈)'라는 카테고리 이름으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할까 한다. 생각해보니 애드센스가 최종 목적이긴 하나 사람 냄새가 없는..

애드센스 수익 신청에 도움이 되는 팁들 [내부링크]

우리 디지털 노마드족들에게 어쩌면 가장 필요할지도 모를 애드센스 신청 관련 팁들을 정리했다. 애드센스 신청을 조금 더 원할하게 하고 싶다면 아래의 규칙을 따르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애드고시..

블로그 비교 -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거, 워드프레스 장단점 [내부링크]

근래에 대부분 사람들은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에 꽂혀 장소에 상관없이 돈을 벌고 싶어 한다. 블로그도 그 방법 중에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데 오늘은 어떤 블로그를 선택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 드리겠다...

아이폰 12 pro 루머에 따른 유출, 스펙, 디자인 정보 [내부링크]

AppleEveryThing에서 아이폰 12 pro에 대한 유출 정보가 올라왔습니다. 스티브 잡스 시절에 철통보안이라 일컬어졌던 애플은 최근에 들어 유출도 또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영어공부 제대로 하기! 크롬 확장프로그램 [내부링크]

외국에 사는데 영어를 제대로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나로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30대 영어를 시작하려니 보통 어려운게 아니다. 무수한 프로그램이나 학습지의 도움이 절실하던 찰나에 반가운 소식..

디지털 노마드 생활의 시작 '블로그로 돈벌기' [내부링크]

앞서 언급한 포스트에 디지털 노마드(디지털 유목민)가 무엇인지에 관해서 정의를 내렸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컴퓨터 1대만 있으면 세계 어디에서 돈을 벌 수 있으며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는 21세기 신종 직업이..

맥 부팅음 되돌아오다! 그리고 그 비하인드 [내부링크]

맥 부팅음 되돌아오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OS마다 다른 부팅음을 모두 아시고 계실 겁니다. 애플 맥에서도 윈도우 못지않은 우아하고 멋진 상징적인 부팅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도서관을 비롯 조용한 곳에..

맥 OSX (맥북, 아이맥) 스크린샷 저장 위치 변경법 [내부링크]

맥 OSX를 이용하는 맥북, 아이맥의 스크린 샷 찍을 일이 생각보다 빈번해 자주 찍다보면 바탕화면이 상당히 지저분해집니다. 누구나 한 번쯤 이 스크린샷을 바탕화면이 아닌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지정할 수는 없..

노트북 배터리 관리 최고의 노하우 (스마트폰, 맥북, 자동차 모두 동일) [내부링크]

"나를 사랑으로 채워줘요. 사랑의 배터리가 다 됐나 봐요. 당신 없인 못 살 정말 나는 못살아. 당신은 나의 배터리" 21세기에 사는 우리에게 뗄래야 뗄 수 없는 배터리. 우리는 사랑하는 이성에게도 배터리를 채..

맥북 프로 16인치, 13인치, 아이패드, 아이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세상에 제 값 주고 물건 사는 바보가 어디 있을까? 맥북을 구매하시려고 하셨던 분이나 나중에 구입하실 분이라면 반드시 읽고 가야 하는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15년 맥북 유저의 구입 노하우를 모두 담았..

고릴라 삼각대라 불리는 조비 삼각대 보고 써 (국민 삼각대) [내부링크]

 바야흐로 유튜브 전성시대 다들 한 번 쯤은 성공한 보겸 같은 크리에이티브를 꿈꾸며 장비를 하나둘씩 사모으리라 생각한다. 내가 유튜버를 하겠다고 마음 먹은지 벌써 3개월이 지났지만 유튜브에 올라간 영상..

애플워치 과연 롤렉스등의 명품시계를 대체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가볍게 보는 시계의 역사' 남녀노소 한 번쯤 시계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특히 남자라면 이 시계가 나를 빛나게 해 줄 최고의 액세서리라는 착각을 해준다고 생각한다. 시계는 문명의 발생 당시부터 무려 6000여..

맥북, 아이맥 화면 캡쳐 혹은 스크린샷(스크린 캡쳐) 완전정복 [내부링크]

웹서핑, 디자인, 유튜브 제작을 하다 보면 스크린 샷 찍을 일이 정말 비일비재한데요. 맥북, 아이맥에서 어떻게 하면 스크린 샷을 완벽하게 깔끔하게 찍을 수 있는지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하루에 스크린 샷..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 앉아서 돈 버는 재테크라는데? [내부링크]

"앉아서 돈 번다는 디지털노마드가 과연 가능 할 것인가?" 요즘 유투브나 소셜 미디어등을 통해서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를 심심치 않게 접해 본 사람이 많을 듯하다. 디지털 노마드는 Digital과 Nomad (유목민)..

맥북 구입후 악세사리 필름, 키보드 스킨, 하드쉘 케이스 구입하면 독이 된다던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맥북에 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어제 포스팅에 잠시 이야기를 해드린 바가 있는데 오늘은 맥북 액세서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고가의 맥북을 구입 후 상..

맥북을 구입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멋쟁이 왕입니다. (글 읽기가 귀찮으 신 분은 색깔 글씨만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맥북을 구입하기 전 꼭 알아 둬야 할 것들과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맥북을 고르는 법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