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garret의 등록된 링크

 sg-garr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 이란? [내부링크]

최근 금리가 하락하면서 시장이 좋지 않아 은행계좌에 돈을 모으고 있다. 언제 주식이나 채권 살때가 올지 모르니 예금이나 적금으로 묶어두기 어려운 실정이다. 그러던 중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준다는 파킹 통장이 있다고 들어서 공부를 해보았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Parking Account로 주차를 하듯 목돈을 잠시 보관하는 통장이다. 예금,적금과 같이 정해진 기간을 묶어두지 않아도 되고 자유롭게 입출금을 해도된다. 그리고 은행의 통장이기 때문에 예금자보호법을 보장받기 때문에 5,000만원까지 원금 보장이 가능하다. 본인이 알아보았을때 최근 3~4% 정도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은 당연 은행마다 금리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의할점. 파킹통장은 ..

금융자격증 종류 한눈에 정리하기(종류, 난이도, 일정, 응시 사이트 등) [내부링크]

금융자격증의 종류는 아주 많고 복잡합니다. 그리고 업종별로 증권사, 은행사, 보험사, 자산운용사 등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도 나뉘어져있습니다. 때문에 진로를 원하는 업종을 선택하고 그 직무와 관련있는 자격증을 취득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업무별 그리고 난이도를 한번에 정리한 글이 많이 없어서 한눈에 정리하고자 만들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은행 관련 자격증 종류 및 난이도 가장 먼저 은행자격증으로는 크게 여신업무, 자산관리업무, 펀드판매, 보험판매, 창구업무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가장 최하의 난이도로 은행텔러 자격증이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분야는 여신업무로 보입니다. 여신업무는 대출과 관련된 업무로써 은행의 주수입과 직결되기 때문에 높은 난이도를 보이는듯 합니다. 은행은 대출, 예금, 적금..

보험약관대출이란? 금리비교와 장점은? [내부링크]

보험약관대출이란? 금리 및 장점을 알아보자 요즘 증가하고 있는 대출인 보험약관 대출에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험사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로 최근 대출상품 중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험약관대출이란? 장기보험을 가입한 사람이 보험계약의 해지환급금 범위 내에서 대출을 받는것을 말합니다. 보험사에 등록된 신용정보를 기반으로 대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간편할 수 있습니다. 보험약관대출은 본인이 납입한 보험료를 담보로 하여 보험사에서 대출을 해줍니다. 대출이기 때문에 추후에 원금도 갚고 이자도 내야합니다. 쌓아놓은 보험료가 충분하다면 담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약관 대출 금리구조 이 대출의 금리구조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합한 방식입니다. 두가지로 구분되는데 금리확정형과과 금리연동형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최고 금리7프로, 예상이자는?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최대7프로, 예상이자는 ? 안녕하세요 요즘 금리가 급상승하면서 예금과 적금을 많이하고 계십니다. 카카오뱅크에서도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최고 연 7.00%의 적금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26주 적금이란? 카카오뱅크의 26주 적금은 26주 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 만큼 자동으로 증액하여 자동이체가됩니다. 가입금액은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중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초가입 금액을 기준으로 매주 같은 금액으로 증액됩니다. 예를들어 1,000원을 첫 적금 금액으로 선택했다면, 1주차는 1,000원 2주차는 2,000원 3주차는 3,000원 이처럼 증액하여 26주간 저축하게 됩니다. 최초 기본 금리는 연 3.5%이고 이후 우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