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kor의 등록된 링크

 sgi-ko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1건입니다.

인포데믹(Infodemic) 뜻. [내부링크]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떠들썩한 지금 코로나에 대한 별의별 이야기가 다 있다. 코로나 19에 대해서 팩트가 아닌 가짜임이 밝혀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관해서 인포데믹(Infodemic)이라는 말들을 한다. 인포데믹(I..

진또배기 뜻과 유래. [내부링크]

진또배기 뜻과 유래 혹시 진또배기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진또배기... 많이 들어본 듯 하지만 막상 현실에서는 많이 사용하지 않는 단어다. 필자도 평소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어렴풋이 뜻만 아는 진또..

철구 전역일은 언제일까? [내부링크]

철구는 아프리카 BJ로 개인방송 시대에 서막을 알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당시 거의 모든 BJ들은 철구를 따라하려 했으며 철구의 유행어는 실생활에서도 많이 쓰이기까지 했다. 비록 상근이긴 하지만 철구가..

N번방 사건이란? 텔레그램 N번방 요약 [내부링크]

N번방 사건이란? 텔레그램 N번방 요약 텔레그램 N번방 사건 뭐길래 며칠동안 씨끄러운걸까?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뭔지 한번 요약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텔레그램 텔레그램은 독일에 엘엘피사가 운영하는 모바..

신탁 뜻, 신탁이란? [내부링크]

신탁 뜻, 신탁이란? 신탁회사, 부동산신탁, 신탁증서 등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신탁'이라는 단어를 접하게 된다. 신탁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우리나라 신탁법 제1조에서는 "신탁이라..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사인토카인 폭풍(CY(Cytokine storm)이란? 사이토카인 폭풍(Cytokine storm)은 인체가 외부에서 침투한 바이러스에 대항하기 위해 과도하게 면역력이 증가해 대규모 염증 반응이 나오는 증상을 말한다. 사이토카인..

DWG PDF 변환 설치 없이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DWG PDF 변환 설치 없이 쉽게 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무료로 캐드파일을 보기 편리한 pdf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DWG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번..

2020년 춘분(春分) - 낮이 길어지기 시작 [내부링크]

춘분(春分) - 낮이 길어지기 시작 오늘(2020년 3월20일)은 춘분이다. 춘분을 기점으로 낮이 길어지기 시작한다고 한다. 이론상 춘분에는 낮과 밤의 시간이 12시간씩 동일하다고 하는데 그럼 춘분에 대해 알아보도..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모음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모음 show me the money - 입력시 마다 미네랄 가스 10,000 추가. operation cwal - 생산속도와 건설 속도 빨라짐. power overwhelming - 무적. the gathering - 마나 무한. noglues - 컴퓨..

악마소야별문아 무료보기. [내부링크]

악마소야별문아 무료보기. 중국드라마 '악마소야별문아'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려고 한다. 줄거리 여자 주인공의 엄마가 사고로 죽는데 남자주인공의 엄마가 사고 원인의 일부분을 차지한다...

달러 폭등에 대비해 달러 사는 방법. [내부링크]

달러 폭등에 대비해 달러 사는 방법. 코스피도 떨어지고 달러는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달러를 사놔야 하는게 아니냐며 달러를 사려고 하는데 어떻게 사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보려고 한다..

코스피 지수 하락과 환율 상승 그리고 물가상승의 관계 [내부링크]

코스피 지수 하락과 환율 상승 그리고 물가상승의 관계 코스피 지수가 며칠만에 1400대까지 떨어졌다. 달러 환율은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코스피 지수의 하락과 환율의 관계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코스피지..

연합뉴스 이윤지 아나운서 17세 청소년 사망에 '다행히 음성....' [내부링크]

연합뉴스 이윤지 아나운서가 17세 청소년의 사망에 대해 보도를 하다가 '다행히 음성...' 이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아픈데 병원도 못가고 고인이 된 사람한테 '다행히' 라는 표현을 쓰는게 옳은가? 나는 잘 모르..

리먼브라더스 사태가 뭔지 모르면 이걸로 끝내보자. [내부링크]

리먼 브라더스의 파산. '리먼사태'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 기업의 파산, 세계 금융위기의 시작을 알린 '리먼 사태'에 대해 알아보자. '리먼 사태'를 이야기 하기 전에 '글래스 스티걸' 법안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

구라제거기로 느려진 컴퓨터 빨라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라제거기'로 느려진 컴퓨터 빨라지게 하기 각종 PC 보안프로그램이 많이 깔리면 PC가 느려짐을 느낄때가 있다. 특히 PC를 이용해 인터넷 뱅킹을 하는 경우 뭔지도 모르는 각종 프로그램을 많이 깔게 되는데 한..

안철수 국민의당 총선대비 10대 공약. [내부링크]

안철수 국민의당 2020년 총선 공약.

베를린 필하모닉 온라인에서 무료로 감상하는 방법. [내부링크]

독일의 베를린 필하모닉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 19일까지 모든 공연 일정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대신 베를린 필의 공연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콘서트홀을 한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안나게 하는 법. [내부링크]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안나게 하는 방법.

분당제생병원 원장도 코로나 19 확진 판정? [내부링크]

경기 성남시 분당제생병원의 원장도 확진 판정을 받아 우려가 되고 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분당제생병원 확진자 추가 발생, 당구 정자동 거주자, 원장이 18일 오전 3시38분 확진판..

중국정부, 일본의 '아비간' 신종코로나 유효성 확인. [내부링크]

중국정부, 일본의 '아비간' 신종코로나 유효성 확인. 중국정부는 일본제약회사가 개발한 독감치료약 '아비간'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에 대한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중국은 향후 '아비간'을 치..

영화, 미드 자막 다운 받기 좋은 사이트 Top3 [내부링크]

영화, 미드 자막 다운로드하기 좋은 사이트 Top 3 가끔 외국 영화나 드라마를 다운로드하였는데 자막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열심히 구글링을 해서 찾아보면 싱크가 안 맞는 자막이나 낚시글을 접하게 되는 스..

이름을 바꿔보자. 개명 신청과 개명 신청 사유. [내부링크]

자신의 이름이 특이하여 이름을 바꾸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다. 개명이란 무엇이고 개명 신청이 가능한 사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개명이란? 개명이란 가족관계등록부에 기록된 이름을 법원의 허가를 받아..

블랙잭(BlackJack). 딜러가 더 유리한 이유. [내부링크]

블랙잭(BlackJack)은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되는 룰이 굉장히 많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딜러에게 이길 확률은 이론상 49.72%로 딜러가 더 유리한 모습을 보인다. 이 수치도 플레이어가 프로인 경우일 때의 확률로 일..

WWE 레슬매니아 36 무관중 진행 결정. [내부링크]

WWE의 역사이자 전세계 프로레슬링계 최대 축제인 레슬매니아36가 코로나 19 집담감염의 위험 때문에 무관중 진행을 하기로 결정했다. 진행은 WWE 퍼포먼스 센터에서 한다. 개최하면 엄청난 인파가 모이는 레슬..

펌)코로나-19 방어용 마스크를 안전하게 재사용하기 위한 살균방법에 관한 고찰 [내부링크]

코로나-19 방어용 마스크를 안전하게 재사용하기 위한 살균방법에 관한 고찰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물리약학실 교수 박** 전화: 043-261-**** E-mail: *****@cbnu.ac.kr 1. 마스크의 구조와 미세입자 차단의 원리..

역병쥬스(Plaque Liquid)전자담배 액상후기 모음. [내부링크]

전자 담배 액상을 구매할때 시연을 해보고 사는게 기본이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해 베이핑샵에서는 액상시연을 지양하고 있다. 평소 즐겨먹는 액상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르겠으나, 필자 같이 입문한지 얼마 안된..

Offworld Trading Company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내부링크]

에픽게임즈 무료게임 Offworld Trading Company ,GoNNER [ Offworld Trading Company ] https://www.epicgames.com/store/ko/product/offworld-trading-company/home Offworld Trading Company Mars has been col..

Crusader Kings II: The Reaper's Due, 스팀 무료게임 [내부링크]

1. 무료 게임 Crusader Kings II 등록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03770/ Crusader Kings II on Steam Explore one of the defining periods in world history in an experience crafted by the master..

공황장애의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몇년 전까지만 해도 일반인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증상이었지만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하나둘 발표하면서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공황장애의 원인은 무엇이고 그 증상은 어떤지 한번..

마스크 알리미 앱. 마스크 남은 약국 앱으로 확인하자. [내부링크]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려주는 '마스크 재고 정보 맵'이 오늘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스크사자', '마스크 알리미','마스크 스캐너' 등 각 앱에서는 오늘(10일)부터 마스크 제고 현황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스..

양배추 효능 [내부링크]

양배추가 건강에 좋다는건 다들 알거다. 근데 그냥 좋다고만 알지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양배추. 양배추는 샐러드, 쌈 채소, 볶음요리 등..

공매도란? [내부링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공매도 금지'라는 말이 나왔다. 금지는 뭔지 알겠는데 '공매도' 이게 도대체 뭔데 금지시키는 걸까? 이번 시간에는 '공매도'란 무엇인지 한번 낱낱이 살펴보도록 하자. 공매도? 주식이나..

전자담배 기본 상식. [내부링크]

연초를 약 15년 가까이 피우고 몸에서 나는 담배냄새라도 없애보자고 전자담배로 바꾸기로 마음먹었다. 이 결심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아니겠어? 전자담배 기본상식에 대해 한번 알아..

마스크 5부제. '나는 무슨 요일에 구매가 가능할까?' [내부링크]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에 마스크가 부족함을 시인하고 마스크 독점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5부제'를 발표했다. 자신이 태어난 해의 마지막 숫자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날짜가 달라지는 건데 이는 다음..

콰이어트 플레이스2, 코로나19 여파로 개봉 연기. [내부링크]

3월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콰어어트 플레이스2'는 개봉을 잠정 연기하기로 밝혔다. 이는 코로나19의 여파에 따른 것으로 국내 상황에 따라 추후 개봉일을 확정 고지 하겠다고 전한다. 전작 콰이어트 플레이스를..

식약처에서 발표한 마스크 사용지침 [내부링크]

식약처 마스크 사용 지침의 변화 . 2020년 1월 29일: KF94, KF99 사용 권장 2020년 2월 12일: KF80 마스크 사용 권장. 2020년 3월 3일: 면마스크도 괜찮음.

타다 금지법 통과. 타다 서비스란 무엇? [내부링크]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타다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먼저 타다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법사위에서 타다 금지법을 통과시킨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타다 금지법' 통과에 타다 "서비스 곧 중단" '타다 금지법'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 전문. [내부링크]

박근혜 전 대통령 편지 [전문] 국민 여러분 박근혜입니다. 먼저 중국으로부터 유입된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확진자 수천명이나 되고 30여명의 사망자까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특히 대..

코로나 항체 발견? 사스·메르스에서 코로나19 무력화하는 항체 찾았다. [내부링크]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를 찾아냈다고 한다. 한국화학연구원 CEVI(신종바이러스) 융합연구단은 사스와 메르스 중화항체가 코로나19 스파이크 단백질에 결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파이크..

다이소 젤리클리너로 키보드 청소하기. [내부링크]

책상을 정리하다가 재미있는 물건을 찾았다. 바로 젤리클리너라는 제품이다. 안그래도 키보드가 너무 더러워서 청소한번 하려고 생각중이었는데 아주 적절한 발견이었다. 잠깐 젤리클리너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대한의사협회 성명서 발표. 방역의 실패는 오롯이 '정부의 몫'. [내부링크]

대한의사협회에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일선에서 코로나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든 의료진 및 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표시와 경의를 표합니다. <성명서> 의료기관에 마스크를 최우선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서해 수호의 날. 매년 3월 넷째주 금요일 [내부링크]

2010년 3월 26일 천안함 피격사건이 있었다. 당시 나는 군생활을 하고 있었으며, 전역을 얼마 안 둔 말년 병장이었다. 말년 휴가를 며칠 안 남기고 천안함 피격사건이 있었다. 당시 간부들은 나에게 겁을 줬다. "..

방탄커피(Bulletproof Coffee)로 다이어트하기.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찾아본다. 정말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겠지만, 많은 다이어트 방식중에 오늘 이야기 해볼 것은 바로 '방탄커피 다이어트'다. 커피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KF94 마스크 재사용해도 되는걸까? [내부링크]

나날이 확진자는 늘어가고 사망자도 늘어나는 이 시국에 마스크는 거의 유일무이하게 기댈 수 있는 작은 언덕이다. 하지만 마스크를 구하기는 그리 쉽지 않다. 일회용으로 사용하자니 마스크 수량이 버텨주질 못..

코로나19 연령별 사망률. [내부링크]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이런저런 루머가 많았다. 당장 생각나는 것들 중 몇개만 이야기 해보면 '어린아이들은 안걸린다', '오히려 젊은 사람들에게 더 위험하다' 등이 있는데 결론먼저 말하자면 둘다 허구였..

우한갤러리 펌) 조선족 댓글 공작 게이트 정리. 설마 진짜일까? [내부링크]

디시인사이드 우한갤러리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더라. 사실인지 가짜인지는 스스로가 판단하길 바라며 시작한다.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dngks&no=296548 조선족 댓글공작..

클로로퀸 라리아고. [내부링크]

클로로퀸 부작용이 있긴 하지만 현재 외국에서도 사용 중인 치료효과 있는 약 4개 중 하나라고 한다. 진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서 병상 없어서 확진이라도 자가격리될 시 복용할 수 있도록... 부작용은 꼭 찾아..

(펌) 조선족의 고백. [내부링크]

사실인지는 모르겠고 본인의 판단에 맡김 선요약 1. 국내 수십만 조선족, 특히 대학생들이 포탈/커뮤니티 여론 조작세력. 2. 중공이 국내 모든 선거에 개입 중. 대신 그 당은 대신 나라를 중공에 가져다 바침. 3...

바이러스 예방법. 개인 위생은 개인이 챙기자.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그리 많지 않다. 사람 많은 곳 가지 않고, 각자가 개인위생에 좀 더 철저해지는 방법뿐이다. 각자 집에서 개인위생을 챙기는 방법들에 대..

한상진 소신발언. [내부링크]

가수 조장혁, 개그맨 박명수에 이어 배우 한상진의 소신 발언이 이목을 끌고 있다. 배우 한상진의 발언을 한번 보도록 하자. 마스크랑 손 소독제!!! 기본 방역 용품은 국가에서 관리를 해줬어야 한다.. 마스크 가..

저렴하게 마스크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종합 정리. [내부링크]

마스크를 사고 싶지만 계속되는 품절로 마스크를 구매하기가 힘들다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준비했다. 마스크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총 정리!! 우체국 쇼핑몰(3월 초순경 판매예정) (정부의 「마스크 및 손..

2020 정보처리기사 출제 분야, 응시자격 [내부링크]

202년부터 정보처리기사 출제 분야가 바뀌게 되었다. 2020 정보처리기사 시험의 응시자격과 바뀐 출제 분야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2020년부터 정보처리기사의 출제 과목이 바뀌게 되었다. 기존 필기시험..

O.R.E.O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성공하거나 속해있는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글쓰기 능력은 반드시 필요로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작가나 기자 등 글쓰기를 본업으로 삼고 있지 않다면 글쓰기에 대해서..

디지털 노마드의 시작 구글 애드센스와 유튜브. [내부링크]

1.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은 수익구조를 내기 위해 고민했고 이 광고의 시작은 배너광고였다. 시작페이지에 광고를 넣거나 자신의 사이트 검색 기능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고 이 광고 칸을 업자들에게 수주하는 것으..

신천지랑 연관된 정치인들... [내부링크]

신천지랑 연관이 있는 정치인들이 하나둘 밝혀지고 있다. 현 정부의 코로나19 대응방식에 문제점을 제기하거나 불만을 가진 사람들은 전부 신천지 교인이 아니냐는 공격아닌 공격을 받고 있는데 신천지랑 연관이..

강아지에게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감염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혹시 나의 반려견 반려묘도 코로나19에 영향을 받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할 수 밖에 없다. 강아지나 고양이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코로나바..

프로게이머 이제동의 소신발언. [내부링크]

아 진짜 이게 지금 이게 진짜 지금 여러분들 큰일 났어요 이게 진짜 집에만 있고 방에만 있으면은 이거를 사태의 심각성을 잘 모른다니까 이게 이게 진짜 비상 사태예요 진짜로 이게 지금 눈을 가리고 귀를..

코로나19 검사키트의 진실.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 검사는 간단하지 않다. 검사키트를 개발했다는 뉴스 때문에 사람들이 착각하고 있다. 임신 검사할때 쓰는 '키트'를 떠올리면서 많은 의심을 품고 있다. 의심은 불신을 만든다. 고로 코로나19 검진키..

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치사율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자. 언론에서 처음 밝힌 치사율: 2% 대. 현재 언론에 나오는 치사율: 3% 대. 위 두 치사율은 첫번째로 치사율=사망자 / 확진자로 계산된다. 즉, 확진자는 무조건 살..

비상식량 물품구성은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우한 폐렴, 즉 코로나 19의 상황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다. 확진자는 물론 사망자도 늘어나는 상태다. 점점 심각해지는 이런 상황에 대비해서 비상식량을 구비해야 하는 게 아닌가 하면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코호트 격리란? 부산 아시아드 요양병원 코호트 격리?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격리수용소 격리 및 자가격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와중에 갑자기 '코호트 격리'라는 말이 뜨고 있다. 코호트 격리란 무슨 뜻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코호트 격리 뜻? 전염병 전..

신천지와 구원파. 두개의 사이비 그리고 두개의 반응 [내부링크]

신천지와 구원파. 두개의 사이비 집단. 그리고 그에 대한 두가지 반응. 메르스와 코로나19 두개의 바이러스와 두개의 반응 출처:https://mealcorp.tistory.com/ 세상그리기 mealcorp.tistory.com 신천지랑 연관..

박근혜의 7시간과 문재인의 짜파구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즉 우한 폐렴 우리나라에서도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 다들 알겠지만 현 신종 코로나는 세계적으로 큰 위협이 되고 있는 신종 바이러스다. 중국과 인접한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걱정이 더 심할 수밖에 없..

대구 봉쇄 가능성이 높은 이유. [내부링크]

하루밤 사이에 대구에 확진자가 늘었다. 대구를 봉쇄해야한다는 네티즌들 의견이 많은데 봉쇄라는게 사실 아예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미리 말하는데 내가 대구에 안살아서 편하게 말하는거 아니고 대..

차유람 남편 이지성 근황. [내부링크]

차유람 남편 이지성이 개인 SNS 계정에 위와 같은 짤을 올렸다. 연예인/아이돌 움짤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추가되는 연예인 아이돌 움짤 모음 앱입니다. 가끔은 이런 움짤이 더욱 재미를 더해주는..

김보름 세계 선수권 대회 은메달. 노선영 왕따 사건 정리. [내부링크]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때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경기에서 팀 경기인데도 불구하고 "막장 팀워크 + 인터뷰논란+ 왕따논란"의 주범으로 논란의 중심에 있던 김보름 선수는 이번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은메달..

술마실 때 기름진 안주로 위를 보호하자? [내부링크]

기름진 안주로 위를 보호하자. 삼겹살에 소주. 치킨에 맥주. 파전에 막걸리 피자에 소주???? 내가 생각하는 술자리 최고의 조합 4대천황이다. 공통점을 찾아본다면 안주가 모두 기름진 음식이라는 점이다. 기름진..

대구 31번째 코로나 확진자. 우한폐렴 자가진단 방법.(ft.우한갤, Samsung Health) [내부링크]

대구에서 31번째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 등등 여러 가지로 불리는 요즘 제일 논란거리인 바이러스다. 디시인사이드 마이너 갤러리인 우한 갤러리에서 한 갤러가..

갤럭시 Z 플립 언팩 영상. [내부링크]

첫 등장 ㄷㄷㄷ 펼치기 3가지 각도로 고정 가능 : Flex Mode 고정시켜두고 셀카 찍기 다시 접기 3가지 칼라 Mirror Black Mirror Purple Mirror Gold. Ultra Thin Glass (UTG)로 만듬 갤러시 폴드는 필름, 갤..

라이크앱. 블로그를 앱으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내 블로그를 앱으로 만들수 있다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라 어차피 구글 개발자 아이디도 있어서 그냥 한번 만들어 봤다. 아래가 그냥 만들어 본 앱이다. 만드는 방법..

청주사고 개신고가도로 차량 충돌 화재 [내부링크]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개신고가도로에서 승용차와 SUV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A씨가 안면부 부상과 화상, B씨가 타박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직후 승용차에서는 화..

부산의료원 응급실 폐쇄 [내부링크]

부산의료원이 응급실이 폐쇄됐다. 해외 여행을 다녀온 40대 남성이 가슴통증을 호소해 부산의료원 응급실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보건당국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해..

적자 3조의 쿠팡이 웃을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적자 무료 3조 원. 정말 어마어마한 영업 손일이 아닐 수가 없음. 보통의 중견기업도 천억 정도 순손실 기록하면 어닝쇼크로 주가는 밑바닥을 치게 됨, 하지만 쿠팡은 몇 년 전 1조 손실 때 이후로도 아무렇지 않..

마카오 팔선 반점. 인육만두 사건. Untold Story [내부링크]

1986년 9월 마카오 팔선 반점에서 나와 대륙으로 도망치려던 황 씨가 경찰에 의해 체포되어 심문을 받게 된다. 사건의 시작 1985년 8월8일 점심시간, 사람들이 수영을 하다가 절단된 사람의 팔다리를 발견하고 경..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부터 S20까지 10년간의 변화. [내부링크]

갤럭시S 2010년 3월 출시한 삼성의 첫번째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캐치프라이즈: "세상이 만만해진다" 4인치 SD 해상도에 배터리 용량 1500mah을 탑재. 출고가 94만 9천원, 한국 내 스마트폰 최초 100만대를..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 비교. [내부링크]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세탁기를 새로 장만하거나 있는 세탁기를 관리할 때 이 참고하면 좋다. 드럼 세탁기 모터와 세탁통이 가로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다. 세탁통이 돌아가면서 세탁..

팔라우라는 나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팔라우라는 나라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치는 아래와 같이 필리핀 옆에 붙어 있다. 필리핀에 속한 섬인줄 알았는데 실제 나라이름이 '팔라우'다. 크기는 제주도의 1/3정도로 아주 작다. 통화는$(달러)를 쓰고 언어..

2020 도쿄올림픽에 새롭게 추가되는 종목. [내부링크]

2020 도쿄 올림픽에는 5개 종목(18개 세부종목)이 추가된다. 주종목은 야구, 공수도(가라데), 암벽 타기(스포츠 클라이밍), 서핑, 스케이트보딩이다. 1. 야구 런던 올림픽과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리우 올림픽 때..

2020년 도쿄 올림픽 논란 정리. [내부링크]

2020년 올해 도쿄올림픽이 개최된다. 시작 전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0 도쿄올림픽 논란에 대해 정리해보자. 처음 만든 도쿄올림픽 엠블럼인데 벨기에 어느 시골짝에 극장 엠블럼을 표절한 걸로 발각됐음...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완치 후에도 바이러스 전파할 가능성 제기 [내부링크]

원문보기 Ontario couple have recovered but are still testing positive for coronavirus | The Star Nose and throat swabs taken since the man was released from Sunnybrook hospital two weeks ago contin..

[에픽게임즈] Aztez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에픽게임즈 이번주의 무료게임은 Aztez 다운받기 링크. Aztez Aztez is a unique hybrid of beat 'em up and turn-based strategy, set in the world of the Aztec Empire. Highly technical, real-time, beat-em..

[에픽게임즈] Kingdom Come: Deliverance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에픽게임즈 이번주 무료 게임은 Kingdom Come: Deliverance 다운로드 링크 Kingdom Come: Deliverance - Kingdom Come: Deliverance Kingdom Come: Deliverance는 신성 로마 제국에서 벌어지며 서사시적 모험에..

레임덕 뜻, 유래 [내부링크]

레임덕 뜻 레임덕 (Lame Duck) 뜻은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Lame(절름발이) + Duck(오리)의 합성어로 절름발이인 오리를 말한다. 권력을 가진 정부의 행보가 원활하지 못해 절름발이 오리의 뒤뚱거리는 모습과 같다..

자영업자 약올리는 국무총리 정세균 [내부링크]

자영업자 놀리는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반가워요. 요새는 좀 손님들이 적으시니까 편하시겠네?" 상인: "그렇지 않습니다." 이건 놀리는 거냐 위로하는 거냐?. 갑자기 짜장면 한그릇 먹고 싶다든지..

택시 번호판에 숨겨진 비밀. [내부링크]

택시 번호판에 비밀이 숨겨져 있는걸 알고 있나? 요즘 택시가 정말 많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근데 택시 번호판에 숨겨진 비밀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는듯 하다. 택시 번호판은 00아000, 00바000 , 00사000,..

민주당 1차 경선지역 발표. [내부링크]

2020년 총선. 더불어민주당 1차 경선지역 발표. 2차 발표는 16일 발표 예정이라고 함.

운동선수 출신 걸그룹. [내부링크]

운동선수 출신의 걸그룹들에 대해 알아보자. 신지원 (1996년생) 1996년생 서울 용산구 출생 키 166cm 동덕여자대학교 재학 걸그룹 베리굿의 메인 센터 활동명은 조현 아이돌이 되기 전에는... 쇼트트랙 선수였다..

PD수첩 인터뷰 조작 논란. 몸테크란? [내부링크]

PD수첩 인터뷰 조작 논란이 있었다. 주택의 소유자를 무주택자로 보이도록 편집을 해서 방송을 내보냈다고 한다. 주택 소유자건 무주택자건 이쁘다. 몸테크란? 재건축 예정지나 저평가 된 곳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코딱지를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코딱지를 먹어야 하는 이유. 코딱지를 먹으면 면역력이 상승된다고 한다. 코딱지는 천연면역강화제라고 불리면서 코딱지를 먹으면 신체 면역력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나는 코딱지를 파기는 하지만 도저히 먹지는..

코딱지 파는 습관과 코에 대해. [내부링크]

습관적으로 코딱지를 파는 사람들이 있다. 나 또한 코딱지를 판다. 휴지에 코를 풀어도 되겠지만, 그 쾌감만큼은 손가락으로 직접 후벼 파는 걸 따라올 수가 없다. 코딱지를 파는 사람들은 이 말에 다 공감할 거다..

현재 난리난 부경대학교 에타. [내부링크]

부경대학교 새내기 게시판에 올라온 글. 저 여자는 학과에 소문 다 퍼져있고 학교 생활 포기했다고 함. 협박받고 관계한 사진 풀린 상태라고 함 놀랍게도 저 글쓴이 나이는 20살 대학교 신입생. 남자 동기..

노벨상의 유래와 노벨상의 종류 [내부링크]

노벨상에 대해 자세히는 몰라도 노벨상 수상자가 대단하다는 건 모두들 알고 있을 것 같다. 세계적으로 권위있고 대단한 노벨상의 유래와 노벨상의 종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노벨상의 유래 노벨상은..

RSV 바이러스란? RSV 바이러스 증상 [내부링크]

RSV 바이러스 RSV 바이러스는 다른 말로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라고 불리는 질환이다. 호흡기를 통하거나 감염된 사람의 분비물로 전염되는 바이러스이다. 폐와 호흡기의 감염 증상이 나타나는 바이러스로 감..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 미복귀, 갑자기 휴가연장? [내부링크]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 미복귀, 갑자기 휴가 연장?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27)이 2017년 군 복무 시절 휴가를 나갔다가 제시간에 복귀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휴가가 연장됐다는 동료 병사의 증언이 나왔다. 추..

삼성 빅스비 '광주 폭동' 논란. [내부링크]

삼성 빅스비에 내장된 게임 앱 '아키네이터' 역사 왜곡 '광주 폭동' 논란. 아키네이터 개발사, 질의에도 구체적인 답변이 없어.

실손의료보험 전환제도 [내부링크]

13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치솟는 실손보험 손해율을 방어하기 위해 인수 심사기준 강화를 검토 중이다. 내는 보험료에 비해 받는 보험금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입자는 피하겠다는 의도로 볼 수 있다..

JYP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 참가자. [내부링크]

미이히 JYP 7개월 연습생 트와이스 콘서트에 쯔위 보러 갔다가 JYP에 스카웃됨 60퍼(2화)와 샤샤샤(3화)로 현시점 가장 인기있는 참가자 아야카 미이히와 더불어 가장 인기가 많은 참가자 한국의 수지 느낌이 난..

메이웨더의 복싱 철학. [내부링크]

메이웨더의 복싱철학. 경기가 화끈하지 않아 재미 없긴 하지만 틀린말은 하나도 없는듯 하다.

이재용 프로포폴 투약 의혹 검찰수사. [내부링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프로포폴 주사를 상습적으로 맞았다는 공익신고가 접수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달 13일 대검찰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에서 이재용 부회장 프로포폴 의혹 관련 공익신고..

죽기 전에 꼭 가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여행지 Top 5. [내부링크]

죽기 전에 꼭 가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여행지 Top 5. 1. 키리바시 공화국 (Kiribati) 남태평양에 위치한 키리바시 공화국. 인구는 대략 11만명 정도로 키바라시 공화국은 '산호바다'로 유명하다. 강대국들의 핵실..

SNS 화제의 맛집 - 삽불고기, 우주선 닭볶음탕 맛집 [내부링크]

생생정보 SNS 화제의 맛집 - 삽불고기, 우주선 닭볶음탕 맛집 김기원식당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호국로 1004-1 - 문의 : 031-543-4892 메뉴: 삽 불고기(소) 18,000원, 삽 두부 불고기(소) 20,000원, 삽 불까스..

쉽고 간단한 자동차 보험료 최저가 견적 비교 사이트 - 굿인슈몰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료 견적을 쉽고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굿인슈몰' 이라는 사이트인데 굿인슈몰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보험사들의 견적을 비교하는 플랫폼이다. 자동차보험료 최저..

봉준호 감독 '기생충' 아카데미 시상식 4 관왕 달성. [내부링크]

2020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 Ⅰ. 최우수작품상 수상 101년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 수상. 92년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최초 수상. Ⅱ. 감독상 수상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

부자 관상. [내부링크]

부자가 되는 관상은 따로 있을까? 난 관상이라는 걸 맹신하진 않지만 그래도 살다 보니 관상을 보고 그 사람이 어느 정도는 파악이 되는 거 같다.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건 안된다는 건 안다. 하지만 일을 하다..

내 컴퓨터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 컴퓨터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내 컴퓨터가 64비트 환경인지 32비트인지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아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내부링크]

캐논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캐논 프린터에 맞는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아래의 링크를 따라서 "캐논 코리아 비즈니스 솔..

K Pop 직캠 영상 모음 사이트. [내부링크]

K Pop 직캠 영상 모음 사이트. K-pop Cam Enjoy All kpop fancams kpopcam.com

기생충 본 사람만 이해하는 봉준호 감독의 선을 넘는 연출력. [내부링크]

기생충 본 사람만 이해하는 봉준호 감독의 선을 넘는 연출력. 박사장의 빈 집에서 목욕 중인 기정에게 기우가 굴린 물병이 선을 넘어감 박사장 가족이 캠핑을 떠나자 정원에 누워 선을 넘는 기우 선을 지키는..

배우 고수정(25) 사망. [내부링크]

배우 고수정이 최근 지병으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향년 25세. 故 고수정의 사망원인은 지병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지병은 뇌종양이라고 알려져 있다. 뇌종양이란 뇌조직에 생기는 종양..

코로나 19 -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한국 명칭?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명칭에 대해 갑론을박이 있었는데 정부가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한글명칭을 정했다고 한다. ‘코로나-19’ 영문은 'COVID - 19' 세계 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의 정식..

2020년 혜택 최고! NH 농협 라이언치즈 체크카드 [내부링크]

2020년 최고의 혜택을 자랑하는 체크카드라고 불리는 체크카드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NH 농협 라이언치즈 체크카드 'NH 농협 라이언치즈 체크카드'는 출시한지 2주만에 10만장 돌파했다고 하며 이는 거의 1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