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pirsquare의 등록된 링크

 sgpirsqua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6건입니다.

미스트롯2 재방송 편성표 방송시간 다시보기 tv조선 티비조선2 채널번호 정리 [내부링크]

미스트롯1에 이어 미스트롯2도 동시간대 최고시청률을 자랑할 정도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지요. 하지만 첫회부터 편파판정논란, 심사위원 과거범죄경력, 미스터트롯 TOP6 멤버들에 대한 악플세례, 악마의 편집..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 4개월 이상 광고가 게재되지 않았습니다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오랫만에 애드센스에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은 알림이 뜨더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 4개월 이상 광고가 게재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의 비활성화 상태가 계속되는 경우 재검토..

2021년 정월대보름 날짜 달 뜨는 시간 행사 놀이 음식 풍습 풍속 정리 [내부링크]

2021년 정월대보름 달 뜨는 시간 행사 놀이 음식 풍습 풍속 정리 작년 2020년 한해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정신이 없으셨지 않나요? 코로나 이놈(!)때문에 뭔가 불편하게 지낸 걸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지 모르겠습..

아내의 맛 성민 김사은 합류 나이차 프로필 미스트롯2 키스퍼포먼스 논란 [내부링크]

미스트롯2 출전했던 김사은 아내의 맛 합류 키스퍼포먼스로 물의(?)를 일으켰던 슈쥬 출신 성민과 뮤지컬 배우 김사인이 아내의 맛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성민과 김사은은 2014년 12월에 공개 열애 3개월만에 결혼..

하트시그널 시즌 2 오영주 시즌3 박지현 프렌즈에서 뭉치다 [내부링크]

프렌즈 말도많고 탈도많았던 하트시그널 시즌1을 제외한 시즌2, 시즌3 멤버들 중 일부가 모여 프렌즈라는 관찰예능을 함께하게 됩니다. 2월 방영예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전제작이 기본..

콘텐츠 컨텐츠 표준어 어떤게 맞을까 [내부링크]

콘텐츠 vs 컨텐츠 유튜브덕분에 더욱더 많이 쓰이게 된 콘텐츠 컨텐츠라는 용어입니다. 이 둘 중 혼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연 어떤게 맞는 말인지 조사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콘텐츠? 컨텐츠?의 뜻 co..

윤스테이 재방송 다시보기 tvN, XtvN 채널번호정보 [내부링크]

윤스테이 재방송 다시보기 tvN XtvN 채널번호정보 외국에 한식당을 잠시 운영하며 외국인들과 소통하던 윤식당을 기억하시나요? 나영석PD의 기획력과 윤여정 및 출연진들의 케미가 승화되어 예능의 폭을 넓혀준 프..

공매도 뜻 왜 위험한가 [내부링크]

공매도 뜻 왜 위험한가 최근 주식시장이 뜨거워져 3100p까지 올랐던 코스피지수가 2021년 1월 29일 기준으로 3000p 이하로 깨져버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일각에선 조정국면에 들어선거라 전망하던데요. 작년 즈..

레고 조각 브릭 분실되었거나 누락되었을때 구매하지 않고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레고 조각 잃어버렸을 때 몇 년전에 구입한 레고세트를 조립해뒀다 아무렇게나 방치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다시 재조립하게 되었는데요. 막상 조립을 마무리하려고 하는데 레고 조각 브릭이 몇 개 없더라구요...

주린이 주식투자 시작하기 전 리스크 주의할 점부터 챙기자 [내부링크]

2021년 1월 4일 월요일 기준 코스피 지수 2944.45입니다. 역대급 주식상승장인데요. 은행예금이자가 0%에 수렴해서 여유자금있는 분들이 은행에 맡기지 않으려하고 부동산시장이 과열되는 양상이라 시중에 풀린 길..

부린이 주린이 무슨 뜻 의미일까? [내부링크]

부린이 주린이는 무슨 의미인가? 어떤 단어가 새로 생겨날때는 그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자본주의 체제에 살고 있는 우리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자주 듣는 신조어가 있습니다. 바로 부린이, 주린이라는 말인데..

기적의 검 교환코드 쿠폰 입력방법 및 쿠폰 리스트 [내부링크]

기적의 검 교환코드 쿠폰 입력방법 및 쿠폰 리스트 기적의 검은 교환코드 쿠폰을 주기적으로 뿌립니다. 처음엔 자동사냥을 하면서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감을 잡다가 레벨업이 늦어지는 시기가 옵니다. 그때부..

졸혼뜻 이혼하곤 다른 뜻 같은데 어떤 뜻일까? 유래 포함 [내부링크]

졸혼 뜻 유래 연기자 백일섭씨가 졸혼했다는 기사가 나왔었죠. 졸혼? 졸업하는 혼인?이란 뜻인가? 헷갈려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일본에서 유래한 졸혼 사전적 의미는 결혼생활하는 부부가 법적이혼은 하지 않고 부..

영끌뜻 영끌은 무슨 의미인가? [내부링크]

영끌뜻 이런 단어 너무 씁쓸해요 영끌은 영혼까지 끌어모은다는 뜻입니다. 무엇을 그렇게까지 끌어모으냐구요? 돈이 모자랄때 먼지 한톨까지도 다 모은다는 의미로 자주 쓰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현직 장관이 공석..

따상 따상상 무슨 뜻 의미인가? [내부링크]

따상 따상상이 무슨 말이지?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을 실시했을때 뜨거운 반응이 있었는데요. 주가가 엄청나게 오를때 언론..

기적의 검 vs 탭 타이탄 2 저는 괜찮던데요? [내부링크]

기적의 검 괜찮은데요? 기적의 검이 비판을 많이 받더군요. 주요 비판점은 중국게임 특유의 유튜브 광고가 너무 심해서 중국양산형게임이라서 등등. 실제로 공식카페가보니 서버관리 고객관리 운영 등에 문제점도..

한글날 기념 무료폰트 리스트 13개 2020년 [내부링크]

2020년 한글날 기념 무료폰트 리스트 올해에도 어김없이 한글날이 찾아왔습니다. 국경일이자 공휴일이라 쉰다는 의미로 일반인들에게 다가오지만 기업입장에선 이 또한 마케팅전략으로 사용되는데요. 한글 무료폰..

무사트 musat 뜻 가짜사나이 시즌2 카카오티비 선공개에 대하여 [내부링크]

무사트 musat 뜻 오늘 운전중에 스마트폰 내비화면을 살짝 보는데 갑자기 카톡 광고창이 뜨는겁니다. 무슨 내용인가보니 가짜사나이 시즌2 4회부터 마지막화까지 카카오TV에서 선공개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가짜..

구글 블로그 하단 신고 표시 없애기 [내부링크]

지인 분이 구글블로그를 운영하다 신고당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어? 그 신고표시 안보이게 설정할 수 있는데 싶더라구요. 물론 그걸 안 보이게 한다고 신고를 아예 못하는 건 아니지만 보이면 누르고 싶은 마..

경우의 수 다시보기 재방송 jtbc2 전국 채널번호 정보 [내부링크]

경우의 수 다시보기 재방송 jtbc2 전국 채널정보 신예은 옹성우 주연의 경우의 수를 보고나서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자꾸 보고싶은 드라마는 폰으로 말고 그냥 티비틀어놓고 멍때리면서 보고싶은데요. 신예은 자..

구미호뎐 재방송 편성정보 OtvN tvN 전국 채널번호 [내부링크]

구미호뎐 재방송 편성정보 OtvN tvN 전국 채널번호 구미호뎐 시청률이 5.8%로 첫회부터 상당히 멋진 출발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동욱을 포함한 출연진들의 자연스럽고 능숙한 연기덕분에 판타지분위기와 더불어 깊..

기소뜻 불기소뜻 왜 이런 어려운 용어가 등장했나 [내부링크]

기소뜻 불기소 뜻 신문기사를 읽다보면 유명인들에 대해 기소한다는 용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우리나라 한국어에서는 자주 쓰는 용어가 아니니까 선뜻 듣기에 무슨말인가 싶어 뉘앙스로만 판단하는 것인데요. 기소..

류이서 퇴사 전진 결혼 잘 했네요 [내부링크]

류이서 퇴사 전진 결혼 잘 했네요 저번 주 예고보고는 류이서와 전진이 무슨 파경에 이르는 줄 알았네요. 역시 방송국놈들편집은...;;;;; 결론부터 말하면 류이서는 전진과 대화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는 방향..

경우의 수 신예은 구자철 무슨 관계 [내부링크]

경우의 수 신예은 구자철 무슨 관계 10대들의 전지현이라 불리는 신예은이 최근 경우의 수 드라마에서 옹성우와 열연 중이죠. 하이틴 스타에겐 가십이 따르기 마련인데요. 드라마 시작하고 엄청난 신예은에 대한..

모바일 유튜브 광고 제거 앱없이 [내부링크]

모바일 유튜브 광고 제거 앱없이 유튜브 광고 가끔 안 보고 싶을 때가 있죠. 콘텐츠 크리에이터 유튜버들에겐 안타까운 일이지만 꿀팁이나 강의를 들을때 중간광고가 2분이 넘어가면 어떤 내용을 들었는지 까먹을..

류이서 유주현 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 이번 주는 계속 우네요 [내부링크]

류이서 유주현 이번 주는 계속 우네요 동상이몽은 결론을 어느 정도 알고 봐도 흥미진진합니다. 전진 류이서 개명 전 유주현 커플도 마찬가지인데요. 신혼이라도 부부는 부부. 동상이몽이 역시 이런 장면들을 놓칠..

이근 대위 빚투 논란 뭐가 문젠가 [내부링크]

이근 대위 빚투 논란 뭐가 문젠가 아주 어릴때 미국으로 이민가서 군사대학까지 갔다가 귀국해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로 전역한 이근 대위가 인지도 많이 높아지고 있죠. 가짜사나이 콘텐츠를 거쳐 롯데리..

나훈아 스페셜 다시보기 어떤 내용이 [내부링크]

나훈아 스페셜 다시보기 10월 1일 kbs2에서 방영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콘서트를 시청할 때 화면에서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특히 중간광고 없어야 출연하고 방영한다는 나훈아의 결정이 신의 한수였다고 생..

제사 지방 쓰는 법 [내부링크]

제사 지방 쓰는 법 명절마다 기제사마다 위패에 적어 붙이는 게 있죠. 바로 제사 지방인데요. 어떤 지역은 지휘라고 하기도 하더라구요. 제사 지방 쓰는 법은 전통적으론 한자로 적는게 일반적이지만 최근들어 한..

오마이걸 진이 근황 인스타 해킹 당했었어요ㅠ [내부링크]

오마이걸 진이 근황 자주 찾는 오마이걸 팬으로 추정되는 블로거글을 즐겨 읽습니다. 지금은 탈퇴한 오마이걸 진이 근황을 포스팅해서 참 고마웠었는데요. 덕분에 오마이걸 진이 인스타도 찾게 되고 그랬었어요...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아버지가 좋아하셨어요 [내부링크]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매번 제사상에 소고기 육전이 올라갑니다. 어머니께서 무척 챙기시는 음식입니다. 아버지 생전에 육전을 상당히 좋아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제사가 끝나고 먹는 육전은 맛있으..

하트시그널 박지현 집 지금 살기 전에 쉐어하우스에서? [내부링크]

하트시그널 박지현 집 지금 어디일까 하트시그널 3 출신 박지현 집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늘어났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최근 유튜브 한 채널에 출연해 지금 살고 있는 집에 대해 소개를 하는 장면이 연출되..

간지나는 영어 닉네임 짓기 3개 방법 [내부링크]

간지나는 영어 닉네임 짓기 아이디만들거나 게임아이디 만들때 간지나는 영어 닉네임을 짓고 싶은데 늘 고민이 될때가 있습니다. 최근 저도 그런 갈등을 한 적 있는데요. 이름짓는다는 건 생각보다 까다롭더라구요..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매니저까지 [내부링크]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매니저까지 유재석과 김태호 PD의 조합은 역시 진리였습니다. 초창기 놀면뭐하니는 이미 유튜브나 넷플릭스에 뺏긴 시청자를 되돌릴순 없는거 아닌가 했지만요. 릴레이카메라 뽕포유, 싹..

오마이걸 아린 쌍테 관심많으신데요 [내부링크]

오마이걸 아린 쌍테 적당한 관심이 필요 오마이걸 막내 아린 쌍테에 대한 관심이 있는 모양입니다. 데뷔초에 비해 많이 다른 모습이라 혹시나 쌍수를 했지 않나 논란도 있나봅니다. 데뷔초와 지금 모습이 무척 달..

추석 선물 세트 순위 추천 [내부링크]

추석 선물 세트 순위 추천 2020년 추석은 코로나와 뗄레야 뗄 수 없어요. 그래서인지 명절에 고향에 내려가질 않으려 한다고 합니다. 대신 그에 상응하는 추석선물세트를 고를때 예년과는 다르게 고가의 선물세트..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kbs 주말드라마 [내부링크]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한번다녀왔습니다가 끝나고 오 삼광빌라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역시 100부작 하루 2부씩 방송되어 총 50주 1년 가량 긴 호흡으로 주말 시청자들을 사로잡을텐데요. 오 삼광빌라 새로 시..

2020년 코로나 시대 추석인사말 추석문구 사투리 [내부링크]

2020년 코로나 시대 추석인사말 추석문구 사투리 코로나가 기승을 부려 추석연휴에 본가로 가지 않는 풍토가 점점 퍼진다고 하죠. 그렇지만 우리가 또 동방예의지국인데 인지상정으로 톡으로 인사정도는 해야안되..

홈페이지 직접 만들기 1시간만 투자 생활코딩편 [내부링크]

홈페이지 직접 만들기 티스토리 초보자들은 자연스레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스킨 수정을 위해 HTML, CSS를 억지로라도 익히게 됩니다. 코딩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어렵지 않으나 이를 접하지 않은 보통 사람들..

2020년 독감 예방 접종 정보 무료대상 및 일반 가격 포함 [내부링크]

2020년 독감 예방 접종 정보 코로나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환절기에 더 극성을 부릴거란 전망인데요. 그 어느때보다 독감 예방 접종 정보에 민감합니다. 트윈데믹이라는 현상이 일어날까봐 국가에서도..

우선순위 경제용어 파헤치기 들어가며 [내부링크]

우선순위 경제용어 파헤치기 들어가며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을 읽고 최근 들어 코로나로 인한 경제가 어려운 현실 및 미 연준에서 제로금리까지 낮추는 형국에 우리 나라도 이미 저금리 시대에 도래했습니다...

트와이스 표절 컴백하자마자 모어앤모어 MORE & MORE MV [내부링크]

트와이스 표절 컴백하자마자 MORE & MORE MV 트와이스가 미니앨범 9집 신곡 More and More을 가지고 6월 1일자로 컴백했습니다. 아이돌 중 브랜드평판도 높은 그룹이 코로나19가 국내에 사그러들 기미가 보이자 컴..

픽셀 cm 변환 방법 왜 모니터마다 변환값이 달라지는가 [내부링크]

픽셀 cm 변환 방법 왜 모니터마다 변환값이 달라지는가 파워포인트로 썸네일 작업하는 영상을 보았어요. 거기에 슬라이드 크기를 가로 세로 33.9cm로 하라고 하더라구요? 보통 사진 사이즈는 픽셀 px로 나와서 왜..

금붕어 테스트 fishbowl 스마트폰 노트북 바꿀 핑계를 찾아볼까 [내부링크]

금붕어 테스트 fishbowl 스마트폰 바꿀 핑계를 찾아볼까 자기가 가지고 있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성능을 알기 위해 안투투(AnTuTu) 등 벤치마크 앱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얼리어답터 또는 it에 관심많은 사람들의..

전효성 키 꿈꾸는 라디오 DJ 발탁 및 5월 18일 관련 개념 발언 화제 [내부링크]

전효성 키 꿈꾸는 라디오 DJ 발탁 및 5월 18일 관련 개념 발언 화제 이제는 가수 겸 배우 전효성이 MBC 꿈꾸는 라디오(속칭 꿈꾸라) DJ에 발탁되어 주목을 받고 있어요. 라디오..전효성은 과거 라디오에 나와 말..

김신영 주라주라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로 음원활동하다 [내부링크]

김신영 주라주라 부캐 둘째이모 김다비로 음원활동하다 개그우먼 김신영이 또 한 번 일을 냈습니다. 안그래도 끼가 넘치는 연예인이었는데 이제 개가수(개그맨, 가수)반열에 올랐어요. 처음엔 배우자가 당신 몰랐..

에픽게임즈 GTA5 무료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기간동안 [내부링크]

에픽게임즈 GTA5 무료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 좋아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전달되었습니다.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셔 업체로 유명한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를 한다..

마이비스킷 코로나로 인한 수혜받는 온라인 취미 클래스 플랫폼 소개 [내부링크]

마이비스킷 코로나로 인한 수혜받는 온라인 취미 클래스 플랫폼 소개 2020년 5월 초 연휴동안 이태원사태로 인해 코로나19가 장기화될거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고3을 제외하곤 오프라인 개학을 늦추고 있지요. 반..

하트 시그널 시즌 3 천안나 여자 메기 하차 안하고 등장논란 [내부링크]

하트 시그널 시즌 3 천안나 여자 메기 하차 안하고 등장논란 하트 시그널 시즌 3 강아지 메기 천안나가 하차논란 통편집당하는 거 아니냐는 세간 여론에 대응하듯 당당하게 예고편에 등장해 화제입니다. 사자 메..

아이폰 12 지금까지 존 프로서가 풀어서 알려진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2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 정리 지난 2020년 4월 아이폰 se 2세대 출시로 가성비시장까지 장악하려는 애플의 야욕이 엿보였습니다. 한번도 맛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맛본 사람은 없다고 애플의 생..

파워포인트 피피티 ppt 화면 녹화 및 저장 방법 2013부터 됨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피피티 ppt 화면 녹화 및 저장 방법 2013부터 됨 코로나19로 각종 온라인 강의가 성행합니다. 라이브 강의에는 줌이 있지만 대개는 강의내용을 녹화해서 그것을 시청하는 방법을 씁니다. 개념설명하는..

n번방 갓갓 신상 13일 나올 예정 천인공노 인면수심 문형욱 [내부링크]

n번방 갓갓 신상 13일 나올 예정 천인공노 인면수심 문형욱 드디어 대가리가 잡혔습니다. n번방의 창시자, 재미로 그 모든 일을 기획하고 성착취를 했다는 사람 얼굴에 짐승보다 못한 추악한 마음을 지닌 텔레그램..

하트 시그널 3 이가흔 학교폭력 진실은 어디에? [내부링크]

하트 시그널 3 이가흔 학교폭력 진실은 어디에? 하트시그널 3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습니다. 천인우가 박지현 바라기 인 줄 알았는데 이가흔의 적극적인 애정공세에 커플선정에서 이가흔을 선택을 한 것인데요...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5개 영웅 공격력 높이기편 [내부링크]

탭 타이탄 2 함선트리에 쓰이는 중요 유물(Artifact) 중 영웅들의 공격력, 딜빵 DPS에 영향을 주는 유물들에 대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함선트리가 영웅들의 데미지가 높을수록 딜이 잘 나오기 때문에 S급까진..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4개 딜빵 직접 공격력 높이기편 [내부링크]

탭 타이탄 2 함선트리에 쓰이는 중요 유물(Artifact) 중 공격력, 딜빵 DPS와 관련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함선트리는 영웅들의 공격력이 받쳐줘야 합니다. 따라서 관련유물들은 그쪽에 주로 초점을..

슬기로운 의사생활 tv 재방송 정보 tvN O tvN 채널번호 정리 포함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넷플릭스 유료 구독자들은 자유자재로 정주행도 가능하죠.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TV 재방송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에이프릴 나은 키 쌍수 lalalilala로 센터 컴백 [내부링크]

에이프릴 나은 쌍수 에이프릴 컴백에 이어 멤버인 나은의 쌍수 여부가 다시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논란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에이프릴 나은에 대해 알아보고 에이프릴 나은이 쌍수를 했는지 여부를 판단하..

채널 뷰 E 채널 SBS funE SBS 플러스 채널번호 정리 트롯신이 떴다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tv조선 미스터트롯으로부터 불어온 트로트 돌풍을 SBS 트롯신이 떴다가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히 트로트의 10차 전성기라 할 수 있을정도인데요. 아래에서 원하는 제목을 누르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트롯신이 떴..

KBS W KBS DRAMA 채널번호 정보 정리 KBS WORLD 채널번호 한번다녀왔습니다 재방송 편성표 [내부링크]

아래에서 원하는 제목을 누르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한번다녀왔습니다 소개 이민정 주연의 kbs 주말연속극 한번다녀왔습니다가 장안의 화제입니다. kbs 주말연속극은 탄탄한 주시청층을 토대로 꾸준한 인기를 누려..

JTBC JTBC2 뭉쳐야 찬다 41회 미스터트롯 출연분 재방송 정보 [내부링크]

뭉쳐야찬다는 국가대표출신 또는 그에 걸맞는 활약상을 보인 레전드 선수들이 출연합니다. 주종목은 축구로 전국 조기축구팀들과 친선경기를 하기까지의 과정을 예능적 요소를 더해 보여줍니다. 그 과정에서 자기..

더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SBS SBS플러스 채널 및 다시보기 정보 정리 [내부링크]

더킹 영원의 군주 재방송 SBS SBS플러스 채널 및 다시보기 정보 정리 SBS가 치열한 금토드라마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2020년 4월 17일 오후 10시부터 방영되는 더킹 영원의 군주가 시작되는데요. 이민호,..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쇼 녹화 기능으로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PPT 슬라이드 쇼 녹화 기능으로 mp4 동영상 제작하기 얼굴노출싫어하는 유튜버에게 유용한 정보 대부분 컴퓨터에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PPT가 기본으로 깔려있을겁니다. 교육 정보전달 콘텐츠를 갖고 있는데..

하트시그널 3 3회 재방송 정보 및 채널A 채널A플러스 드라마H 전국 채널번호 정리 [내부링크]

아래에서 원하는 제목을 누르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하트시그널 3 재방송 편성표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이는  하트시그널 시즌3을 다시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4월 18일까지의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그 다음은..

하트 시그널3 박지현 와세다 의전 서울대 스펙 3회 다른 출연자들의 몰표를 받다 [내부링크]

하트 시그널 최초 몰표 주인공 박지현 스펙 하트시그널 최초 몰표가 등장했습니다. 하트시그널 시즌3의 출연자인 박지현이 그 주인공인데요 . 첫 등장부터 세 남자 천인우 임한결 정의동의 눈동자를 흔들리게 만..

대탈출3 재방송 다시보기 및 tvN XtvN 전국 채널 번호는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대탈출 3 재방송 다시보기 tvN XtvN 전국 채널 번호표 정리 아래에서 원하는 제목을 누르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대탈출3 소개 대탈출3는 방탈출을 좀더 확대한 개념의 밀실 어드벤처 버라이어티 예능입니다. 숫자..

MBC 드라마넷 채널번호 그 남자의 기억법 재방송 다시보기 하루종일 볼 수 있어요. [내부링크]

MBC 드라마넷 채널 확인하고 MBC계열 드라마 정주행 하기 2020년 5월 27일까지 방영될 예정인 그 남자의 기억법 재방송 다시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꾸준히 찾고 계신 것으로 압니다. 이번 기회에 전국 지역..

JTBC2 채널번호 전국 지역별로 찾기 부부의 세계 4회 재방송 편성표 포함 [내부링크]

JTBC2 채널 확인해서 드라마 재방송 몰아보기 2020년 4월 5일 일요일 기준으로 JTBC 드라마 이태원클라쓰가 끝나고 부부의 세계를 하고 있습니다. 두 드라마 모두 시청률이 높고 작품성도 잡은 흔치 않은 명품드라..

바이오하자드3 리메이크 RE:3 킹덤 이전 원조 좀비 콘텐츠 게임 정식발매 소식 [내부링크]

20년 전 명작 바이오하자드3 LAST ESCAPE 바이오하자드3 RE:3(리메이크)로 거듭나다 영화 부산행, 넷플릭스의 킹덤시리즈, 미드의 전설 워킹데드 등 좀비를 소재로 한 콘텐츠는 베스트셀러 또는 스테디셀러를 보장..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법 0명부터 1000명까지 늘리기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법 0명부터 1000명까지 늘리기 5가지 방법 인스타그램이 대세인 건 확실합니다. 엊그제는 김미경 TV에서 김미경 작가님이 운영하는 유튜브대학 안에 인스타그램과 관련한 CIO과정을 유튜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기준 파악하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가 왜 마비되나?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대상을 알 수 있다? 정부에서 쉽게 결정하지 못했던 재난지원금 대상자 기준을 오늘 발표했습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구규모별 지원액 100만원은 4..

임영웅 신곡 이제 나만 믿어요 미스터트롯 특전곡 음원 발매 [내부링크]

임영웅 이젠 나만 믿어요 음원 발매 내일은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의 우승 특전곡 음원이 2020년 4월 3일 금요일 12시에 발매되었습니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대회 때도 가요를 트롯스타일 창법으로 재해석하는,..

오프라 윈프리 1000만 달러 기부 코로나19 구호활동에 지원나선 미국 셀럽 [내부링크]

오프라 윈프리 코로나 19 구호활동 통근 지원 1000만 달러 기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프라 윈프리 쇼의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가 1000만 달러 기부를 한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환율로 약 122억원에 해당되는 금..

트롯신이 떴다 장윤정 데뷔는 트롯이 아니다? [내부링크]

미스터트롯으로부터 시작된 국내 가요계에 트롯에 대한 관심이 트롯신이 떴다로 이어졌습니다. 유재석도 유산슬활동을 하고 현역 배우 이이경도 트롯 음원을 냈는데 반응이 좋지요. 미스터트롯이 재야에 있던 실..

미스터트롯 임영웅 라디오스타에서 남자는 말합니다 부름 영탁 이찬원 장민호도 나옴 [내부링크]

미스터트롯하면 2020년 상반기를 뜨겁게 달군 프로그램인데요. 어른 아이 할 것없이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 심지어는 구구단 세정이 2020년 3월 13일 금요일 나혼자산다에 나와 직접 미스터트롯을 시청하는 모습이..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중요 유물 7개 골드수급 편 [내부링크]

탭 타이탄 2 함선트리에 쓰이는 중요 유물(Artifact) 중 골드수급과 관련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림자의 책(Book of Shadows) 골드수급과는 무관하지만 유물 중의 유물을 먼저 소개합니다. 그림자 책이라 불..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핵심 스킬 3개 공략 [내부링크]

탭 타이탄 2에서 함선 트리를 탈 때 찍어야할 스킬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미다스의 심장(Heart of Midas) Knight 기사 스킬 트리에서 우선 찍어야 할 스킬 미다스의 심장(Heart of Midas)입니다. 주로 pHoM으로..

탭 타이탄 2 tap titan 함선트리 공략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좋은 빌드 [내부링크]

Clan Ship build라 불리는 트리입니다. 15000층 부근은 쪼렙이고 유물들이 완벽히 갖춰져있지 않으면 그분(그림자분신)등의 트리를 타도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따라서 초보자에게 제일 좋은 트리가 함선트리 Clan..

탭 타이탄 2 tap titan 복귀유저 초보 공략 시작 [내부링크]

2020년 3월 29일 일요일 복귀한 유저입니다. 검색을 거쳐 이 문서까지 오셨다면 이미 탭 타이탄 2가 어떤 게임인지는 아시고 오셨다는 가정하에서 글을 적겠습니다. 탭 타이탄 2 플레이 언어는 영어로 하겠습니다...

엑셀 셀 정사각형 만들기 만다라트 양식 첨부 [내부링크]

만다라트는 정사각형 81개로 이루어진 생각정리도구입니다. 직접 손으로 만드는 건 맨 아래 링크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구요. 여기서는 엑셀에서 양식을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리고 파일도 첨부해놓겠습니다. 열너..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0부 재무금융, 소셜미디어 관련 (끝)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 3부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유일, 교육, 4부에서는 자기계발, 자기개발, 여행, 5부에서는 비즈니스, 사업, 홈,..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9부 요리, 헬스 피트니스 관련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 3부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유일, 교육, 4부에서는 자기계발, 자기개발, 여행, 5부에서는 비즈니스, 사업, 홈,..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광고 프로그램 안 쓰고 왕초보편 [내부링크]

현재 제 인스타그램 상태입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붉은대낮 赤旿(적오)(@sgpirsquare)님의 공유 게시물님, 2020 3월 19 9:50오전 PDT 외모에 자신감도 없고 얼굴노출도 하고싶지 않아 인스타그램 팔..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5부 비즈니스, 사업, 홈, 집 관련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 3부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유일, 교육, 4부에서는 자기계발, 자기개발, 여행 편에 해당되는 카테고리에 소주..

웹페이지 레이아웃 구성과정 및 코딩하기 초보용 2편 [내부링크]

저자 동영상 강의를 듣고 오니 완전 좌절했습니다. 저와 그 분의 실력차는 개미와 신....배운 점도 있습니다. 바로 VScode프로그램 자동완성과 관련된 것인데요. VScode같은 텍스트에디터가 프로그래머, 개발자의..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4부 자기계발, 자기개발, 여행 편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 3부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유일, 교육에 해당되는 카테고리에 소주제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8부 뷰티, 웰빙 웰니스 관련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 3부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유일, 교육, 4부에서는 자기계발, 자기개발, 여행, 5부에서는 비즈니스, 사업, 홈,..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7부 사진, 패션 관련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 3부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유일, 교육, 4부에서는 자기계발, 자기개발, 여행, 5부에서는 비즈니스, 사업, 홈,..

나우누리 아프리카의 전신 나우콤의 주력 사업 중 하나를 추억하며 [내부링크]

어릴때부터 컴퓨터를 접했습니다. 1982년에 우리나라에 인터넷이 연결되었긴 했지만 그 당시 컴퓨터는 로컬, 즉 네트워크로 연결되지 않은게 일반적이었습니다. 전용회선이 깔려있지도 않았던 이유가 크지요. 덕분..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6부 인테리어, DIY 관련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 3부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유일, 교육, 4부에서는 자기계발, 자기개발, 여행, 5부에서는 비즈니스, 사업, 홈,..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3부 특별한 날, 휴일, 공휴일, 교육 편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 2부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에 해당되는 카테고리에 소주제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특별한 날, 휴일, 공휴일, 교육에 대한 블로..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2부 대인관계, 결혼 웨딩 편 [내부링크]

블로그 인기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에서는 육아와 가족에 해당되는 카테고리에 소주제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대인관계, 결혼 웨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인관계 대인관계는 사람이..

인기 블로그 만드는 방법 주제 1000개 중에 고르기 1부 육아, 가족 편 [내부링크]

영어권 자료가 고급정보인게 많다는 건 기정사실입니다. 이와 관련된 포스팅도 한 적 있습니다. 영어권 자료를 검색한 다음 우리한테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번역하고 얼른 활용하려는 목적으로 이 카테고리를 개설..

웹페이지 레이아웃 구성과정 및 코딩하기 초보용 1편 [내부링크]

정말 미치도록 이루고 싶은 것을 억지로 따라해서 모양을 그럴싸하게 만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과정이 이해가 100%되진 않습니다.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뼈져리게 알 수 있어 가끔 저를 이렇게 사지로 몰아넣..

한국인들이 한국어로 양질의 자료를 블로그에 올려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한국인들이 한국어로 양질의 자료를 블로그에 올려야 하는 이유 what is ram-don? It is not possible correctly translate jjapaguri chapaguri to ram-don 인스타 피드를 보다가 충격적인 사..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게시한 인스타그램이 모바일에서 짤리는 현상 해결방법 Magazine 스킨 [내부링크]

티스토리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에 비해 인스타그램을 본문에 넣는 방법이 까다로웠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포스트 안에 게시하는 걸 말하는 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포스트 API 본문에 게시하는 방..

물에 빠진 휴대폰 자가 직접 폰수리 방법 침수폰 실리카겔 방습제와 지퍼팩으로 해결 [내부링크]

주의!!지금부터 제시하는 방법은 개인적으로 해결한 것입니다. 운이 좋게 된 케이스입니다. 그냥 이런 방법이 있다 정도로 알아두시고 참고로만 하십시오. 휴대폰 침수된 건 무조건 서비스센터로 가지고 가야합니..

모던 웹 디자인을 위한 HTML5 + CSS3 바이블 공부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feat. 한빛미디어) [내부링크]

HTML5 공부과정을 특정 책을 중심으로 포스트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습니다. 2020/02/23 - [프로젝트/HTML CSS 스킨 제작] - 티스토리 스킨 제작을 위한 HTML CSS 학습 프로젝트 카테고리 개설 티스토리 스킨 제작..

티스토리 블로그에 인스타그램 포스트 API 본문에 게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2019년 통계기준으로 10억명이 넘었답니다. 페이스북 사태가 있고 나서 사용자들이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갈아탔는데요.(그램이란 이름에는 탈출구 뉘앙스가 있습니다...카카오톡에서 텔레'그..

XMIND 마인드맵 프로그램(공짜)을 활용한 독서정리스킬로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독서법 [내부링크]

생각정리스킬의 저자 복주환 생각정리연구소 대표는 학창시절부터 스피치, 말을 잘 하고 싶었답니다. 고민을 대학선배한테 물어봤답니다. 선배는 책을 많이 읽으라는 조언을 해줬고 복주환대표는 그때부터 책을 많..

웹디자인의 기초 웹기반 HTML CSS 자습사이트 w3schools 그리고 코드리딩의 중요성 [내부링크]

html css 스킨 제작 카테고리는 티스토리 초심자분들이 다른 티스토리블로그를 보시고 어? 저기 있는 것처럼 표현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에 대한 답을 드리려고 정보를 쌓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개인적으론..

셀룰러를 끄고 와이파이 상태에서 MMS 문자가 다운로드 안 될때 feat. 샤오미 포코폰 모바일 데이터가 꺼진 상태에서도 MMS 수신 [내부링크]

집사람이 가지고 있는 샤오미 포코폰을 사용하면서 불편을 호소했습니다. 무슨일인가 물어보니 자초지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처럼 모바일데이터가 꺼져있고 Wifi가 켜져있어도 보통 MMS문자가 잘 받아지잖습니..

5G폰에서 LTE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이 포스트는 주변물건을 다시봄으로써 현재에 쓰일 수 있는 실용적인 지식이나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포스팅 후 검색어로 다음과 같이 검색하였어도 제대로 찾아오신 것이오니 정보글만 보실..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국내 1인기업가의 시작 변화경영사상가 구본형 선생님을 그리며 [내부링크]

유튜브 소사장소피아 채널에 엄마의 돈공부라는 책 등으로 유명한 재테크전문가 이지영 님이 나오셨어요. 이지영 님이 재테크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된 책에 대해 얘기하던 중 구본형 선생님..

티스토리 Magazine 스킨 가독성 높은 리디바탕체 글씨 글꼴 글씨체 글자체 폰트 변경 교체 바꾸기 [내부링크]

제로베이스에서 스킨을 완성하신 분들께서는 공부도 되셨고 구조를 잘 파악하고 계십니다. 저처럼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수정하는 정도의 실력밖에 안되면 검색해도 자료가 잘 없고 잘 모르겠어요. 특히..

VScode HTML CSS 기초코드 작성 헬로월드 hello world [내부링크]

이 포스트를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보셔요~~ 2020/02/23 - [프로젝트/HTML CSS 스킨 제작] - 티스토리 스킨 제작을 위한 HTML CSS 학습 프로젝트 카테고리 개설 2020/02/24 - [프로젝트..

카카오톡 오픈프로필 삭제 방법 2020년 2월 25일 화요일 버전 [내부링크]

먼저 말씀드릴게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2020년 2월 25일 화요일 오전 8시 21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앱은 자주 개편되므로 제가 알아낸 방법이 시간이 지나면 안 통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HTML CSS 기본 개발 환경 설정 Visual Studio Code 및 D2 Coding 한글 폰트 설치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제작을 위해서는 HTML CSS 언어 프로그래밍을 공부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 책을 중심책으로 사용한다고 이전 글에서 말씀드렸죠. 2020/02/23 - [프로젝트/HTML CSS 스킨 제작] - 티스토리 스..

티스토리 스킨 제작을 위한 HTML CSS 학습 프로젝트 카테고리 개설 [내부링크]

뭔가 만들고 구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친절한효자손님의 선한 영향력을 받은 것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다보니 주어진 에디터를 에러없이 잘 활용하려면 HTML CSS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유리하더..

편도염 편도선염 편도선 부었을 때 약도 드시고 휴식 명상도 해보세요 [내부링크]

주의! 이 글은 병이 나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찰을 받아야한다는 주장이 듬뿍 담긴 글입니다. 병원 안 가도 된다는 얘기가 아니니 오해하심 안됩니다!!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서 운동이 중요하지요. 하지만 운동..

엑셀 2016 깔린 컴퓨터에서 엑셀 2010으로 연결프로그램 지정하고 손쉽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기업이나 회사에서 MS와 계약갱신이 부지런하다면 엑셀최신판을 쓰고 계실겁니다. 개인들도 라이센스가격이 낮아졌기때문에 최신버전의 오피스를 갖춰두기도 합니다. 검색해보니 벌써 오피스 2019도 나왔네요. 문..

매일 아침 써봤니? 김민식 피디님, 저도 글쓰기 꾸준히 하려고 노력중입니다만... [내부링크]

1. 저자와의 간접(?) 첫만남. 김민식 피디를 처음 접한 건 유튜브에서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를 겪었다는 얘기를 웃으면서 밝게 얘기하셔서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손쉽게 만들 수 있지만 심오한 조명 전등갓 #조명사진촬영수집가 [내부링크]

IQ램프 또는 IQ퍼즐램프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모양입니다. 국내에서만 보다가 외국에서 보이길래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던 전등갓이에요. 사진을 자세히 보면 하나의 유닛으로 여러 개를 걸어 이은 흔적이 눈에 띕..

영어 책 한 권 외워봤니? AI 번역기가 완벽해지는 시대의 영어공부 [내부링크]

MBC PD 김민식. 이제는 추억이 된 베스트 시청률 시트콤 뉴 논스톱을 제작한 분이지만 이걸로만 유명한 분은 아니에요. MBC가 어려운 시기였을때 노조에 가입되어 있던 김민식 PD는 사측을 비판하는 뮤직비디오 기..

페이스북 심리학 : SNS사용자가 안 읽으면 인생망치는 책 [내부링크]

1. 왜 읽게 되었는가? 최근 페이스북 계정을 활성화하면서 눈에 띈 책입니다. 사실 SNS로 상처받기 싫은 마음에 오랫동안 방치해두고 눈팅만 했었습니다. 활성화한지 얼마지나지 않아 역시나 인터넷에 올라온 글임..

조명 사진을 빛번짐 없이 찍는 방법 #조명사진수집가 [내부링크]

새벽에 길을 걷다 찍은 가로등입니다. 이때부터 스마트폰으로 조명을 어떻게 하면 잘 찍을지 요령을 익히게 된 듯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에 조명이 보이면 밝은 곳을 터치하면 사진처럼 나옵니다. 반대로..

자기계발? 자기개발?을 누구보다 더 빨리 해내는 방법 딱 한 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늘 어제보다 나은 상태가 되길 원합니다. 소위 말하는 자기계발 또는 자기개발 분야에 관심을 둡니다 그 분야에 들어가면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살빼는방법. 중요합니다. 글쓰기방법. 중요..

저작권 걱정없이 공짜로 이미지와 ㅇㅇㅇ를 마음껏 사용하는 방법 2편 [내부링크]

이전 포스트에서 게티이미지사이트를 이용한 무료 이미지 사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https://sgpirsquare.tistory.com/38 저작권 침해 없는 무료 이미지 사용법 1편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사진을 사용할때는 원칙..

따라만해도 조회수 100만 되는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키우고 싶었습니다. 책을 찾아보았습니다. 마케팅관련된 책들이 주로 찾아졌어요. 그 책들 중 글쓰기에 대한 언급도 있었습니다. 블로그 글 쓰는 건 분명 다를거 같다는 힌트만 얻은 채 고민을 이어갔습..

절대로 성공하는 자기계발 자기개발 좋은 습관 생기는 비법 1가지 [내부링크]

자신의 능력을 길어 소득을 높이고자 우리는 자기계발을 합니다.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선 좋은 습관을 들여야 하는데요. 그 중 어떤 일을 해내는데 제일 중요한 체력을 기르는 운동과 관련되어 운동습관들이는 방..

당신만 하지 않는 의외로 쉬운 비만 해결방법 2가지 원칙 [내부링크]

직장인은 바쁩니다. 몸 안 움직이고 많이 먹습니다. 당연히 살찝니다. 주말에 소파눕습니다. 악순환. 계속 찝니다. 안 빠집니다. 헬스등록해서 운동하다 몸무게때문에 부상당합니다. 또 눕습니다. 찝니다. 비만 해..

외화통장 입금된 외화, 당행이체 외화송금수수료는 얼마? [내부링크]

이전 포스트에서 외화통장에 입금된 외화를 당행(같은은행)이체하면 이체수수료가 붙는지 검증해보기로 했었습니다. 참고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계좌이체를 외화에선 외화송금수수료라는 용어를 씁니다. 2020/01..

1초만에 원하는 파일을 검색하는 파일 검색기 Everything(에브리띵)사용후기 [내부링크]

이 포스트는 포우님 티스토리에서 정보를 얻어 양해를 구한 다음 작성했습니다.(포우님 감사해요) Everything 프로그램 설치하기 - 파일 검색 프로그램 이번 포스팅을 내 PC에 있는 파일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돈 안 드는 사진배경 없애기 지우기 투명하게 만들기 누끼 따기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면 글자가 맨 뒤에 사람이 중간에 글자가 맨 앞에 표현된 썸네일들을 간혹봅니다. 다음 사진처럼 말이지요. 공처럼(?)생긴 주변 배경이 없어지게 한 겁니다. 이런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배경을 없..

조회수, 방문자수 10만을 부르는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적오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아무래도 조회수와 방문자수에 신경을 안 쓸 수는 없는데요. 이번에는 조회수를 높여 방문자를 늘리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블로그에 글쓰는 방법에 대해 살펴..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보도 섀퍼를 유명하게 만든 또 하나의 책 [내부링크]

자주가는 도서관에 딸려있는 어린이 도서관에서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이 기억나 짚게 되었다. 그 책은 바로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너무 유명해서 꼭 한 번 읽고 싶었는데 마침 있어 빌려보았다. 2001년 초..

아직도 돈내고 이미지 쓴다구요? 1편 [내부링크]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사진을 사용할때는 원칙적으로는 자기가 찍은 사진을 활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찍더라도 그 대상이 저작권에 보호되는지 아닌지를 명확히 하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소송에 걸려 상당한 비용..

<미라클 모닝> vs <아침형인간> [내부링크]

페이스북에서 가입되어 있는 독서그룹 중 한 곳에서 습관과 관련해서 좋은 책을 추천해달라는 분이 계셨습니다. 듣자마자 바로 이 책 <미라클모닝>을 떠올렸습니다. 도서관을 탐색하던 중 끌리던 제목이라 집어들..

한국인이 꼭 알아아 할 유용한 코로나 맵 6가지 [내부링크]

추가 2020년 2월 21일 오전 12:47 우려했던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가 국내에 생겼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국가에서도 비상이 걸렸겠지만 우리도 개인위생 및 정보공유를 했으면 합니다. 글 읽을 시간..

포노 사피엔스에게 몇 살때부터 스마트폰을 줘야할까? [내부링크]

포노사피엔스는 성균관대 기계공학과 최재붕 교수가 2014년부터 약 1200여회 가량 전국을 돌며 강의했던 것을 토대로 만든 책입니다. 빌려읽은지는 시간이 좀 되었습니다. 서평을 쓰기에 찜찜한 게 남아있었기때문..

베트남 하노이 나혼자 여행록 계획편 [내부링크]

0. 준비과정에서부터 여행중 겪고 느낀 점을 주욱 나열해볼까합니다. 베트남 하노이가 아니더라도 여행을 계획하는 초보분들이 참고될만한 여행기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고수분들은 이 글 읽으면서 너무 뻔한 얘..

아직도 취미를 못 찾았어요? 취미찾기 방법 #조명사진촬영수집가 [내부링크]

네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라는 고 신해철의 노래가 있습니다. 처음엔 제가 진짜 원하거나 좋아하는게 뭔지 감이 안잡혔는데 SNS활동(특히 인스타)을 할수록 조금씩 알거 같습니다. 소위 말하는 취미찾기 노하루..

<클루지>, 라이프해커 자청의 두 번째 추천 책 [내부링크]

<클루지>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생각보다 읽기 힘든 책이었습니다. 독해력 부족일까요, 저자의 설명방식이 중언부언이라서 그럴까요 아니면 번역의 문제일까요. 어느 무엇이 되었든 이 책이 주장하는 바는 후반부..

여행 후 남은 외화현금 처리 방법은? [내부링크]

여행을 할 땐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해 여유있게 환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다가 생각보다 신용카드가 되는 곳도 늘어나 외화현금이 남는 경우가 있죠. 보통 다음에 여행갈때를 대비해 집 한 켠에 고이 모셔..

나오며 를 적는다. [내부링크]

2019/12/16 - [책쓰기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거두절미하고 나오며는 허심탄회하게 적어보겠다. 나오며 책을 쓰는 과정에서 평범한 비만 40대 아저씨의 글을 누가 볼까?라는 의문이..

<나는 블로그 쇼핑몰로 월 1,000만원 번다>를 읽고 [내부링크]

도서관에서 블로그관련 책을 탐색중에 발견하였습니다.노골적이면서 도발적인 제목이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일단 빌렸습니다. 강렬한 제목에 비해 기술적인 노하우는 비중이 작았습니다. 인터넷을 활..

들어가며 를 이제 적어본다. [내부링크]

2019/12/16 - [책쓰기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여러번 수정되었지만 본문부분은 완성되었다. 책이라고 하기엔 뭣하지만 일단은 내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여러 장에 걸쳐 완성시켰..

네이버 글자수 세기 대신 엑셀 글자수 세는 법 [내부링크]

네이버글자수세기 프로그램이 유명하니 그걸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여러 개의 자료에 대해 글자수를 각각에 대해 복붙해서 확인하기엔 웹기반 프로그램은 불편합니다. 2018년 신문기사를 통해 취업서류를 제..

코비 브라이언트 Rest In Peace Kobe Bryant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내부링크]

처음 소식을 접한 건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였습니다. 페친분께서 BBC기사를 공유해서 알았습니다.(외국뉴스는 외국이 역시 빠르네요) 그 후 후속으로 국내 스포츠 기사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여러 가지 소식을 종..

당신만 모르는 필리핀 세부 여행 꿀팁 [내부링크]

조금이라도 손품을 줄이실수 있도록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형식은 여행준비하면서 또는 여행중에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 문장을 쓰고 그에 대해 검색해 정리한 내용을 질문에 대한 답으로 적어두고..

본문쓰기 다른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개인적인 메시지 [내부링크]

2019/12/16 - [책쓰기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목차를 이리바꾸고 저리바꾸고 했다. 글을 적다보니 분량이 늘어나 다시 8번 챕터를 추가했다. 지금은 모바일로 쓰는 중이라 구분선을..

Rufus를 이용한 window to go 설치 맥북사용자용 가이드 iso 이미지 추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맥북사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우리나라 인터넷 공인인증환경이 만만찮음을 느끼실겁니다. 특히 공공기관이나 은행(요즘은 오픈뱅킹이라 그나마 나아졌지요) 등을 이용하려면 윈도우를 안 쓰고는 못 배기게 되어있습..

본문쓰기 내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 [내부링크]

2019/12/16 - [책쓰기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본문내용의 마지막내용이다. 끝이 보이는구나. 하지만 마감을 두지 않고 틈틈히 설렁설렁 쓰려 했다. 잘 쓸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다...

지능의 사생활 읽고 정리 [내부링크]

<지능의 사생활> 이 책도 진화심리학에 관한 책이란 건 저번에 언급한 적 있다. <지능의 사생활>을 보고서야 알게 되었는데 본격적으로 연구된지 20~30년이 채 안된 최신이론이다. 전통적인 다윈진화론이나 창조설..

본문쓰기 21의 법칙이 내게로 왔다. [내부링크]

작성중인 책의 목차는 다음 글에 적혀있다. 2019/12/16 - [경험했던 것 책쓰기 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직전 글은 5. 진정성을 영상에 담는 방법이었고 지금부턴 6. 21의 법칙이 내..

google서버와 통신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며칠전 집사람이 쓰던 폰이 갑자기 유튜브 로그아웃되면서 이상해졌다고 합니다. 다른 일때문에 큰 신경을 안 쓰고 있다가 폰을 확인하고 로그인하면 되겠거니 했는데 구글계정자체가 로그아웃되어있고 구글플레이..

본문쓰기 진정성을 영상에 담는 방법 [내부링크]

책의 목차와 자세한 설명은 다음 링크에 자세히 나와 있다. 글을 쓰다보니 글의 흐름상 목차 소주제 제목이 살짝 바뀌게 되었다. 2019/12/16 - [경험했던 것 책쓰기 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

지능의 사생활을 읽고난 후 제 생각을 [내부링크]

제 네이버블로그에 담아두었습니다. (위 파란 글씨를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이렇게 번거롭게 링크를 건 이유는 첫째, 저 글이 티스토리를 하기 전에 쓴 글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책읽고 잊어버리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1달만에 3번 시도끝에 승인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제목그대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이 덜컥 되었습니다. 애드고시로 불릴만큼 승인되기 까다롭다던데 글 9개 가량 쓰고나서 방치된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이 나다니 저도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원인이 무엇인..

본문쓰기 채널을 운영하면서 생긴 일 [내부링크]

책의 목차와 자세한 설명은 다음 링크에 자세히 나와 있다. 2019/12/16 - [경험했던 것 책쓰기 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직전 글은 3. 유튜브가 유행이라고?를 적었고 지금부턴 4. 채..

본문쓰기 유튜브가 유행이라고? [내부링크]

내가 쓰고자 하는 책의 목차는 링크를 타고 가면 알 수 있다. 2019/12/16 - [경험했던 것 책쓰기 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직전 글은 2. 집돌이에 잠만보였던 나 를 적었고 지금부턴..

본문쓰기 집돌이에 잠만보였던 나 [내부링크]

저번 글에 잇달아 목차를 참고해서 뼈대와 큰 그림을 잊지 않고 2. 집돌이에 잠만보였던 나 를 작성해보겠다. 2019/12/16 - [경험했던 것 책쓰기 프로젝트] -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일관된 주..

본문쓰기 발목을 다쳤다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책쓰기에 제목, 목차를 만들어보았다. 이 정도면 대강 내가 어떤 책을 쓰고자 하는지는 가늠이 되어있다. 목차를 다시 한 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2019/12/16 - [경험했던 것 책쓰기 프로젝트] - 턱..

턱걸이습관들인 경험 책쓰기 목차구성하기 [내부링크]

제목은 글을 쓰는 중에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것 같아 일단 8개 후보군만 브레인스토밍으로 적어둔 뒤 생각나는대로 추가 포스팅 수정 포스팅을 하겠다. 이제 책을 본격적으로 쓰기 전에 책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턱걸이했던 기록 책 쓰기 돌입 제목정하기 [내부링크]

최근 내게 일어난 작은 실천성공경험-턱걸이매일1분이라도 하기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작은 책쓰기에 도전해본다. 블로그는 일관된 주제로 글을 적기 좋은 매체이니 괜찮겠다 싶다. 이 책을 쓰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적오입니다. [내부링크]

(이 블로그는 리디주식회사에서 제공한 리디바탕 글꼴이 사용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사용팁, HTML CSS를 다루고 있습니다. HTML CSS는 초보라 공부중인 과정을 정리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설..

적오? [내부링크]

적오는 제 아호입니다. 제 스스로 지었습니다. 사실 작명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블로그에 기록을 남길까 합니다. "적오"로 지었습니다. 적오. 한자로는 赤旿. 붉을 적, 한낮 오 뜻은 붉고 밝은 대낮처럼 열정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