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kane21의 등록된 링크

 shinkane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용인 대장금파크- 국내 최대 사극 제작단지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오후 근처 '솔솔우동'에서의 늦은 점심을 마친 후 바로 용인 대장금파크를 방문하였습니다. 이곳은 문화방송(MBC)에서 운영하는 사극 촬영 세트장이자 한류 테마파크로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인 이색 맛집- 솔솔우동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모처럼만에 나들이 길을 나섰습니다. 행선지는 수많은 사극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용인 '대장금파크'입니다. 그곳을 방문하기 전에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도 있듯이 약간 늦은 점심을 우..

가성비 좋은 점심특선- 갈비명가 [내부링크]

오늘은 신갈외식타운에 있는 돼지갈비 전문 식당이라 할 수 있는 갈비명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신갈외식타운은 수원 IC 근처에 소재해 있는데 대형 식당들이 모여 있어 인터넷 검색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Book) 죽은 자의 집 청소-김완 [내부링크]

모처럼 만에 색다른 주제의 좋은 책을 읽었다. 제목은 죽은 자의 집 청소. 저자는 김완이다. 죽음을 주제로 다룬 수필집이라 처음에는 읽는 것을 망설였으나 와이프가 모 심야 라디오 프로의 책 서평 코너에서 들..

용인 기흥역 맛집- 경성함바그 AK& 기흥점 [내부링크]

오늘 늦은 점심을 위한 식사 장소로 AK& 기흥 백화점 4층에 있는 맛집인 '경성함바그 AK& 기흥점'을 다녀왔습니다. 가끔씩 즐겨 찾는 '경성함바그'는 특히 평일의 경우 조금 늦은 식사 시간대에는 한가하여 여유로..

미국 대선 결과 - 바이든, 선거인단 270명 확보 예상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선거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그런데 어느 일방도 압도적 승리를 못하고 그야말로 피 말리는 승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선거전까지는 민주당 바이든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꾸준..

가성비 뛰어난 용인 신갈 맛집- 즉석총각손칼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신갈에서 가성비가 뛰어난 칼국수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미 주변과 먼 곳까지 입소문이 나서 주머니가 가벼운 분들도 소문 듣고 일부러 찾아오는 맛집이기도 한데요. 저도 오래전..

캐롯자동차보험 가입하여 이용 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현재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하여 이용 중인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에 대해 그동안 경험했던 제 소견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물론 보험전문가도 아니고 매년 자동차보험을 갱신하여..

바다향왕코다리-용인신갈 맛집 [내부링크]

우리 부부가 생각날 때마다 부담 없이 방문하는 단골 식당이 있다. 물론 단골 식당이 여럿 있지만 그중에서도 맛과 가성비 등을 종합한 만족도 평가를 하면 첫손가락을 꼽을 만큼 강추하는 곳이다. 바로 어제도 점..

부모님 모시고 식사하기 좋은 곳-장수천 한방민물장어 신갈점 [내부링크]

엊그제 오전에 우연히 모 방송국에서 재방송되고 있는 '서민 갑부'라는 프로를 보게 되었다. 그날의 주제는 장어집으로 대성공을 거두고 있는 삼 형제의 스토리가 소개되었는데 연매출 100억, 성수기인 어떤 주말..

안성팜랜드 [내부링크]

10.12(월) 경기도 안성에 소재한 안성팜랜드를 찾았다. 서울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족여행 명소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 방문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안성팜랜드 주차장에 도착한 우리의 첫인상은 우선 주차한..

수원 방화수류정(訪花隨柳亭) [내부링크]

어제 수원 화성(華城)의 방화수류정(訪花隨柳亭)을 다녀왔다. 일전에 수원 화성(華城)의 연무대(鍊武臺)와 동문인 창룡문(蒼龍門)을 방문하며 주변 성곽길을 산책하면서도 방화수류정을 가보지 못한 점이 아쉬웠는..

강원도여행 (9.20~24) : (9) 평창 켄싱턴호텔- 숨겨진 정원 [내부링크]

이번 여행의 마지막 숙소로 정한 곳은 오대산 월정사 근처의 평창 켄싱턴호텔이었다. 오대산 월정사의 전나무 숲길을 수차례 방문하면서 지나는 길에 늘 나타나는 이 호텔을 흘낏 보면서 지나 만 갔지 한 번도 안..

강원도여행 (9.20~24) : (8) 용평 숨겨진 맛집-명미횟집 [내부링크]

용평을 가끔씩 찾고는 했던 일행 중 한 명이 강추한 맛집으로 저녁으로 횟집을 추천해서 우리 일행은 모두 의아해했다. 지난번에도 포스팅했던 속초 대포항에서의 횟집에서 이미 포식을 했던 일행은 산지에서 횟집..

강원도여행 (9.20~24) : (7) Again 월정사 전나무숲길 [내부링크]

9. 23일 삼척에서 올라온 우리 일행은 오대산 상원사, 월정사 지구를 방문하였다. 이 날은 계속 비가 내리다 멈추다를 반복하여 맑은 날의 사진을 얻을 수는 없었지만 그만큼 인적이 드물어 한적했고 비 내리는 날..

강원도여행 (9.20~24) : (6) 추암 촛대바위, 주변 관광자원 [내부링크]

삼척을 방문하여 솔비치 삼척(구 대명리조트)에 숙소로 머물 때마다 빠짐없이 방문하는 곳이 근처의 추암 촛대바위이다. 애국가 영상에도 등장하는 일출 명소인 만큼 일출 풍광을 현장에서 지켜보려고 새벽잠을 깨..

강원도여행 (9.20~24) : (5) 동해, 삼척 레일바이크 [내부링크]

설악, 속초에서 이틀을 지낸 뒤 다음 행선지인 삼척으로 향했다. 남쪽으로 내려오던 중 동해휴게소에 휴식차 잠시 들렀다. 동해휴게소에서 내려다본 전경. 웬만한 다른 관광지 전망대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풍..

강원도여행 (9.20~24) : (4) 캔싱턴 설악밸리 리조트 [내부링크]

전날 숙소였던 델피노 소노캄 호텔(구 델피노 대명리조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둘째 날의 숙소인 캔싱턴 설악밸리는 연립형도 있지만 빌라 형태의 단독 휴양시설이 핵심을 이루고 있다. 대로에서 리조트로..

강원도여행 (9.20~24) : (3) 델피노 소노캄, 대포항 팔팔회센터 [내부링크]

첫날인 9.20일 밤에 묵었던 델피노 소노캄C (호텔, 구 대명리조트) 객실 내부와 다음날 아침 숙소에서 바라본 전경으로 객실 앞의 골프코스 모습과 멀리 울산바위의 모습이 보인다. 쾌청한 가을 날씨와 더불어 빛..

강원도여행 (9.20~24) : (2)고성 화암사, 속초 이모네식당 [내부링크]

늦은 점심 식사 후 숙소로 예약한 대명 델피노 리조트에서 가까운 화암사 (고성군 토성면 신평리 소재)를 방문하였다. 원래 계획은 백담사를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지난 태풍으로 인한 수해로 진입로 등이 유실되어..

강원도 여행(2020.7.)-(6)단양 맛집 장다리식당 [내부링크]

전날 아침부터 평창 하늘목장을 거쳐 영월로 이동하여 요선암과 젊은달Y파크까지 일정을 마치고 다시 단양까지 이동하여 숙소인 단양 대명리조트에 여장을 풀었다. 이 곳 단양대명리조트는 오래전에 몇번 와 보고..

강원도 여행(2020.7.)-(5)영월 젊은달와이파크 [내부링크]

요즘 핫플레이스로 인기가 있다는 영월의 새로운 명물인 주천면 소재(송학주천로 1467-9) 젊은달와이파크를 방문하였다. 이 곳은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들과 여러 박물관, 공방이 합쳐진 복합예술공간으로서 특히..

강원도 여행(2020.7.)-(4) 영월 요선암 [내부링크]

오전에 하늘목장 일정을 마치고 평창에서 유명한 한우타운에 들러 한우의 맛을 보며 점심(가격대는 솔직히 부담이 가서 일반 가족들이 부담없이 방문하여 평창의 특산물을 즐기기는 주저할 것 같다는 느낌)을 하..

강원도 여행(2020.7.)-(3) 대관령 하늘목장 [내부링크]

전날 알펜시아에서 1박을 하고 이틀째 첫일정으로 하늘목장을 방문했다. 과거 강원도 여행시 이미 대관령 삼양목장과 양떼목장을 다녀온 경험자로서 재방문보다는 최근 인터넷상에서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다는 하..

강원도 여행(2020.7.)-(2) 평창 알펜시아 그랜드인터컨티넨탈 [내부링크]

첫날 일정으로 월정사 전나무숲길을 순례(?)하고 근처에서 늦은 점심식사후 자동차로 15~20분 떨어진 곳으로서 (숙소예약전문 어플로 사전 예약해 두었던) 평창 알펜시아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로 향하였습니다...

강원도여행 (9.20~24) : (1)홍천휴게소/속초 청초수물회 [내부링크]

화창한 가을날씨를 보이는 일요일 아침에 4박5일 일정의 강원도 여행길에 나섰다. 구성원은 우리 남매 세가정에서 자진 차출된 참가 가능 인원으로 5명이 함께 하였다. 갑갑하고 답답한 생활에서 벗어나 모처럼만..

수원화성 연무대 어차 관람/ 주변성곽길 산책(10.5) [내부링크]

추석연휴가 끝난 10월 5일(월요일). 연휴에서 벗어나 모처럼 맞는 한적한 시간. 쾌청하고 선선한 가을날을 맞아 이런 날씨에 집안에만 있는 것이 안될 것 같아 무작정 집을 나서 근처 산책지를 찾았다. 주거지인..

캐롯 자동차보험의 캐롯플러그 사용과 배터리 방전 걱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경험한 실제 사례를 들어 혹시 유사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 분들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물론 저는 이 분야 전문가는 전혀 아니고 순수한 사용자 입장에서 경험한 사례임을 먼저 말..

강원도 여행(2020.7.)-(1)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고 방콕기간도 아울러 길어지고 있어 갑갑한 생활, 답답한 마음입니다. 지난 7월초에 2박3일로 강원도에 짧게 여행을 다녀 왔어요. 여름 성수기가 본격화되기 전에 관광객이..

발상의 전환, 합격기원 사과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는 나름 유명한 스토리 이지만 접할 때 마다 매번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라서 여기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이야기는 사과 주산지로 유명한..

처음 인사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왕초보입니다. 막상 SNS에 글을 올린다고 생각하니 설레이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고 어색한 느낌도 교차하면서 제가 과연 이 블로그를 튼실하고 유익하게 관리하며 키울수 있을..

어느 거백의 일상 [내부링크]

우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리라 생각되어 제목에 쓴 거백의 뜻부터 풀이하겠습니다. 거백이라 하니 무슨 거창하거나 거대한 뜻부터 생각나실 것 같은데 전혀 아닙니다. 요새 젊은 친구들이 즐겨 쓰는 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