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k6753의 등록된 링크

 shk675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5건입니다.

플러그파워 주식 주가전망 : 기업가치는 그대로다 [내부링크]

플러그파워가 고점대비 약 200%나 주가가 빠젔다. 이유는 '회계오류'로 시작됐다. 하지만 플러그파워는 애초에 재무제표가 좋지 않았다. 10년간 적자를 유지해왔으나 20년 1월에 4달라 하던 주가가 21년 1월엔 70..

출산장려(저출산) 관련주 주식 주가 전망 총정리 2021년 [내부링크]

저출산 관련주가 너무 많아 어디에 투자할지 모르시겠다면 차트 기준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좀더 지켜봐야하는 종목과 신규입성자에게 괜찮은 종목이 무엇인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목차를 이용하시면..

대체육 관련주 총정리 2021년 [내부링크]

대체육 관련주 총정리 2021년 대체육은 기후변화 이슈를 대비해서 반드시 알아야하는 분야이다. 대체육과 관련된 이슈가 안나올 수가 없기 때문에, 대체육 관련주의 차트, 재무제표 등 한번에 정리해보자. 목차 1...

영풍정물 매매일지 손익 +1,933,580원 [내부링크]

영풍정밀 매매일지 매매손익 +1,933,580원 영풍정밀은 들어가기전엔 굉장히 큰 꿈을 꾸고 들어갔고, 발견했을때 굉장히 횡재했다는 느낌을 받았고 안들어가면 안된다고 생각을 했었다. 당시에 어떤 생각을 했었는..

셀트리온 주식 주가전망 : 곧 급등할듯 싶다 [내부링크]

셀트리온 주식 주가전망: 곧 급등할듯 싶다 셀트리온의 현재 주가는 조정을 받고난 뒤 계속해서 횡보하고있다. 그렇다고 악재가 있는게 아니고 오히려 호재가 많고 실적이 굉장히 좋은데도 못가고 있는거라서 지금..

LG전자 주식 주가전망 : 추세 시작할듯 싶다 [내부링크]

LG전자 주식 주가전망 : 추세 시작할듯 싶다 LG전자의 추세가 조만간 시작할거 같다. 3개월간의 조정 + 매집이 있었는데 실적도 나쁘지 않고 조정을 받았으면 올라야하는 종목이어서 오늘 갭상승 도지 차트와 외국..

이엔드디 주식 주가전망 : 2차전지 관련주 물들어온다 [내부링크]

이엔드디 주식 주가전망 : 2차전지 관련주 물들어온다 2차전지 관련주에 물이 들어오고있는게 확실한거 같다. 어제자에 LG화학이 굉장히 좋아보이고, 2차전지 섹터에 돈이 들어오고있는거 같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LG화학 주식 주가전망 : 2차전지 관련주 다 날아갔다 [내부링크]

LG화학 주식 주가전망 : 2차전지 관련주 다 날아갔다 2차전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날아가는 분위기다. 21년 4월 12일 기준으로 sk이노베이션 주식 주가전망 : 2차전지 관련주 다 날아갔다 2차전지 관련주들이 일제..

주식 테마주 매매하기 위한 5가지 조건 [내부링크]

주식 테마주 매매하기 위한 5가지 조건 테마주는 굉장히 크게 급등을하고 재료가 소진되면 급락을 하는 종목이다. 따라서 잘만 이용하면 굉장히 쉽게 부를 축적해 나갈 수 있고 실적에 따라 움직이는 종목보다 쉽..

후성 주식 주가전망 : 2차전지 관련주, 어닝서프라이즈 [내부링크]

후성 주식 주가전망 후성은 재료가 2차전지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잡혀있다. 재료가 21년에 분명 주목받을 수 있는 재료다. 그런데 실적도 굉장하다. 20년 실적은 안좋지만 21년 예상실적이..

국영지앤엠 주식 주가전망 : 김부겸 관련주 [내부링크]

국영지앤엠 주식 주가전망 : 김부겸 관련주 국영지앤엠은 김부겸 관련주로 엮여있다. 아직 뉴스로 관련주로 나오고 있진 않지만 네이버 연관검색어에 계속 링크되고있다. 네이버 연관 검색어에 들어가있는 이유는..

코리아센터 주식 주가전망 : 쿠팡관련주 [내부링크]

코리아센터는 쿠팡관련주이다. 현재 쿠팡은 저점에서 일정한 주가를 유지중인데, 언젠가는 급등하기 시작할거고 우리나라 시장에서도 당일배송을 목표로 할 만큼 공격적인 투자를하고있고 굉장히 앞서나가고 있다..

보광산업 주식 주가전망 : 윤석열 관련주 [내부링크]

보광산업이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듯 보인다. 이유는 뉴스에 계속 윤석열 관련주라고 뜨고 있기 때문이다.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바로 이렇다. 휘닉스소재는 중앙홀딩스의 회장직을 맡고있는 홍석현 회..

LG유플러스 주식 주가전망 : 5G 가입자 순증 [내부링크]

LG유플러스는 5G 가입자가 무섭게 증가하고있다. 20년 3분기엔 38만명이 증가했는데, 20년 4분기엔 58만명이나 증가했다. 20년 4분기 실적이 안좋지만 21년 예상 실적은 20년에 비해 40%나 높다. 실적을 근거로 굉..

파트론 주식 주가전망 : 카메라모듈,전장사업, 5G향 라우터 [내부링크]

파트론은 스마트폰 카메라모듈의 강점을 바탕으로 오래전부터 전장사업을 준비중이었다. 20년 하반기부터 전장사업의 매출이 발생하였으나, 본격적인 매출은 21년에 발생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2..

모나리자 주식 주가전망 : 미세먼지 관련주(테마주) [내부링크]

모나리자 주식 주가전망 : 미세먼지 관련주(테마주) 모나리자는 모두 아시겠지만 미세먼지 관련주이다.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지고있는데 한번 '미세먼지 관련주' 라는 타이틀로 뉴스가 나오기 시작하면 미세먼지..

DSC인베스트먼트 주식 주가전망 : 두나무 관련주 [내부링크]

DSC인베스트먼트 주식 주가전망 : 두나무 관련주 DSC인베스트먼트는 두나무 지분을 가지고 있다. 두나무 지분을 얼마나 가지고있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DSC인베스트먼트는 두나무 지분을 분명히 가지고있고, 이게..

모나미 주식 주가전망 : 준비된 뉴스 뿌려! [내부링크]

모나지 주식 주가전망 : 준비된 뉴스 뿌려! 모나미는 애국테마주로 묶여있다. 이유가 뭔지는 궁금해할 필요없다. 그냥 네이버에 '관련주 모나미' 라고 검색하면 애국테마주로 묶여있다는걸 알 수 있다. 사실 테마..

삼부토건 주식 주가전망 : 차트상으로는 바닥 [내부링크]

삼부토건 주식 주가전망 : 차트상으로는 바닥 삼부토건은 아직 적자를 기록하는 회사이고 믿을건 오로지 이낙연 관련주라는것 뿐이다. 이낙연은 지지율이 그렇게 높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3위는 하고있는 상황이..

금호석유 주식 주가전망 : 실적으로 밀어붙인다 [내부링크]

금호석유 주식 주가전망 : 실적으로 밀어붙인다 금호석유의 상승세가 무섭다. 29일 오늘만 2곳의 금융기관이 현재가격의 2배에 달하는 가격을 목표가로 설정했다. 실적이 어마어마하다. 금호석유는 주력제품인 NBL..

대한유화 주식 주가전망 : 분리막 수요 증가 [내부링크]

대한유화 주식 주가전망 : 분리막 수요 증가 최근 미국 ITC는 셀라니즈가 동사에 제기한 최고분자량 PE에 대한 산업피해 부정 결과를 최종 발표했는데, 결과적으로 덤핑마진율은 0%가 되었다. 수출에대한 불확실성..

현대차 주식 주가전망 : 너무싸다 [내부링크]

현대차 주식 주가전망 : 너무싸다 현재 현대차는 애플과 협의가 없다는 기사가 난 이후로 계속해서 조정을 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사실은 현대차 기업에 어떠한 스크레치도 낼 수 없는 사실이다. 그저 기대했던..

SKC 주식 주가전망 : 반도체,전기차로인한 수혜 [내부링크]

SKC 주식 주가전망 : 반도체, 전기차로인한 수혜 앞으로도 있을것 SKC의 테마는 친환경플라틱 관련주로 묶여있다. 화학부문, Industry 소재부문, 반도체 소재부문, Mobility 소재부문 전부 영업이익이 작년동기 대..

주식 거래량의 의미, 활용방법(2) [내부링크]

주식 거래량의 의미, 활용방법(2) 주식 거래량은 굉장히 중요한 개념입니다. 전에 제가 썼던 거래량에 관한 글에서는 세력들이 자주 쓰는 패턴 중 하나인, 급등 후 조정+매집 후 또다시 급등을 하는 패턴과, 추세..

주식 차트 보는방법(1) [내부링크]

주식 차트 보는방법(1) 주식 차트 보는 방법을 알면, 해당 주가가 재무제표와 상관없이 차트상으로 싼지 비싼지, 언제 사야하는지, 언제 팔아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주식의 특징은 재무제표(실적)대로..

주식 차트보는 방법 : 매물대 [내부링크]

주식 차트보는 방법 : 매물대 주식에서 차트보는 방법은 굉장히 중요하다. 차트를 볼줄 알면 싸게사는법과 비싸게 파는법을 어느정도 알 수 있고, 해당 주식이 곧 급등할거같다, 상승장이 곧 끝날거 같다, 하락장..

차트보는방법 : 장대음봉 활용방법 [내부링크]

차트보는방법 : 장대음봉 활용방법 주식 초보분들이 많이 궁금해 하시는 쪽이 차트보는방법 일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중에서도 중요한 장대음봉을 활용하는 방법에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차트보는방법 :..

차트보는방법 : 장대양봉 활용방법 [내부링크]

차트보는방법 : 장대양봉 활용방법 차트보는 방법 알아두면 기술적으로 분석하기에 정말 좋기 때문에 고수가 되려면 차트보는 방법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그중에 장대양봉을 빼먹으면 안되겠죠? 장대양봉의 활용..

차트보는방법 : 도지의 뜻, 활용방법 [내부링크]

차트보는방법 : 도지의 뜻, 활용방법 주식은 해석의 영역이기 때문에 'A=B이다' 같이 수학적으로 생각을 하면서 투자를 하면 반드시 실패한다고 생각합니다. 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도지에 대한 설명을 'A=B다'..

주식 거래량의 의미, 활용방법(1) [내부링크]

주식 거래량의 의미, 활용방법(1) 거래량은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주가를 얼굴 표정이라고 한다면, 거래량은 그 사람의 의도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얼굴 표정만 보고도 그 사람의 생각을..

매집(박스권)의 뜻, 활용방법 (무조건 알아야함) [내부링크]

매집(박스권)의 뜻, 활용방법 주식을 하면 반드시 알아야하는것 중 하나는 '매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쓴 주식 거래량의 의미, 활용방법 에서는 지표중에 거래량이 제일 중요하다고 말했었습니다. 매집은..

주식 세력이란? 뜻, 세력 활용법 [내부링크]

주식 세력이란? 뜻, 세력 활용법 주식을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은 세력이란 단어를 들었을때 세력이 도대체 뭐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다. 일단 세력은 주식의 주가를 움직이는 사람이다. 그럼 세력이 누구인지 궁..

하이트진로 주식 주가전망 : 맨날 술이야 [내부링크]

하이트진로 주식 주가전망 : 맨날 술이야 코로나로인해 거리두기가 격상됨에도 실적이 나쁘지 않다. 가정에서의 매출이 영업점에서의 매출을 상쇄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사업하시는 분들은 힘들어서, 일반 직장인..

드림텍 주식 주가전망 : 꿈은 높게 '드림'텍 [내부링크]

드림텍 주식 주가전망 : 꿈은 높게 '드림'텍 드림텍은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모듈이 판매량의 50% 정도 차지한다. 스마트폰 시장의 감소로 인해 매출이 줄어들고 있었지만 다시금 스마트폰 시장이 살아나고 있고,..

덕산네오룩스 주식 주가전망 : OLED OLED 야야야 [내부링크]

덕산네오룩스 주식 주가전망 덕산네오룩스는 그간 스마트폰 시장에 의존하고 있었다. 애플12 시지르 판매 호조, 갤럭시S21의 조기출시로 20년 3~4분기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21년은 OLED 노트북 시장이 개화 될..

주식초보책 추천 [내부링크]

필자는 주식을 시작한지 2주차만에 160만원을 수익화했다. 어제까지만해도 160만원이었는데 오늘 초짜티 제대로 내는 실수를해서 10만원 손해봤다. 책은 단 한권만 읽었는데 주식의 동향은 어느정도는 파악한거 같..

주식시작한지 19일차 주식회고록 오늘.. 정말 바보같았다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 계속 돈을 먹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괜찮다고 봐둔 종목들을 분산투자로 여러개를 들어갔다. 그런데 너무 많이 들어가니까 대응도 못하고 몇개는 많이 오르는데 몇개는 많이 내리고 내 마음을 갈피를..

주식시작하는 초보자에게 전하는 주식 투자 유망종목 [내부링크]

주식시작하는 초보자에게 전하는 주식 투자 유망종목 일단 필자는 주식시작한지 2주만에 160만원 벌었다.(오늘만 20만원 벎) 물론 아직 잘한다고 평가받을 시기는 아니지만 내 스스로 투자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지표 PER [내부링크]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지표 PER 우리는 물건을 살때 많은것들을 비교해본다. 특히 비싸고 중요한 물건을 살때는 제품의 가격이 제품의 질에비해 어떤지, 다른 제품과 비교해서는 어떤지를 많이 따저보게 된다. 많은..

재무제표 항목 : 선수금 뜻 [내부링크]

재무제표 항목 : 선수금 뜻 부채중에서도 좋은? 부채가 있다. 바로 수익과 직결되는 부채인데 그중 하나는 '선수금'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무제표를 볼때 자본과 부채의 비율만 보고, 자본에 채권비율이 어..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주식차트보는법 : 이동평균선,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내부링크]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주식차트보는법 : 이동평균선,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사실 차트는 단기투자자들이 많이 보는것이다. 하지만 중장기 투자자들도 결국엔 매입(매수)를 하고, 매도를 해야 돈을 벌기 때문에 들..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필수 재무제표 항목 : 유동자산, 유동부채 [내부링크]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필수 재무제표 항목 : 유동자산, 유동부채 주식을 투자하기에 앞서 종목 연구는 정말 필수사항이다. 종목 연구를 하려면 재무제표를 안볼수가 없는데, 주식초보분들은 재무제표를 아예 볼줄을..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필수지표 ROE(ROA) [내부링크]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필수지표 ROE(ROA) 주식 종목을 선정하는데 앞서서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하는것은 해당 기업의 '가치' 판단이다. 기업의 가치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필자 생각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본..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필수 지표 PBR [내부링크]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필수 지표 PBR 주식초보가 알아야할 필수 지표 PBR은 도대체 무엇일까? 간단한 예를 들어보겠다. 어떤 사람의 부를 겉모습만 보고 측정하는 게임?이 있다고 가정해보자. A라는 사람은 페라리,..

재무제표 항목 : 감가상각 뜻 [내부링크]

재무제표 항목 : 감가상각 뜻 일반적으로 '감가상각' 이라고하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유형자산의 가치 감소를 회계적으로 반영하는것으로 알고 있을것이다. 하지만 기업 재무제표에 있는 감가상각은 의미가 다르다..

재무제표 항목 : 유보율 뜻 [내부링크]

재무제표 항목 : 유보율 뜻 재무제표 항목 : 유보율은 종목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안정성을 더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장기투자를 하려는 종목일수록 유보율은 꼭 확인했으면 한다. 유보율 이란? 유보율의..

투자일지 : 광동제약(마지막) [내부링크]

들어가며 오늘 굉장히 배울점이 많은 차트가 나왔던거 같습니다. 장기적인 투자를 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는거 같은데 분명 장기적인 추세로는 아직 오르는 추세는 맞습니다. 그래도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잠시 하..

투자일지 : 광동제약(4번째 글) [내부링크]

들어가며 일단 필자는 주린이기 때문에 절대 100% 적중할 수 없고 제 생각을 적을 뿐입니다. 판단은 온전히 본인의 몫이고 당연히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일단 상황은 굉장히 잘 흘러가고 있습니다. 오늘 매수와..

투자일지 : SK하이닉스, 서울식품(2) [내부링크]

필자는 단기적인 관점에서 매매합니다. 모든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이며, 본인의 판단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며 SK하이닉스와 서울식품의 첫번째 글 을 먼저 확인해주시고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자일지 : SK하이닉스, 삼성전기, 서울식품 [내부링크]

필자는 단기적인 관점에서 매매합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고, 본인의 판단하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며 오늘 원래 주식안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8시 30분에 HTS도 안켰는데.. 그래도 관심..

주식초보 책 추천 : 1초만에 재무제표 읽는법(기본편) [내부링크]

주식초보 책 추천 : 1초만에 재무제표 읽는법(기본편) 주식초보가 재무제표를 처음 공부할때 읽으면 가장 좋은책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주식을 할때, 장기투자가 아니라면 재무제표를 전부다 볼 필요까진 없다...

투자일지 : 서울식품, 티케이케미칼 [내부링크]

들어가며 투자하고있던 서울식품, 오늘 잠깐 단타를 했던 티케이케미칼 일지입니다. 오늘은 손해를 봤습니다. 오늘 미숙하게 대응한게 한두가지가 아니고, 서울식품을 투자했었던 3영업일 동안, 여러가지로 미스난..

씨젠 주식 주가전망 : 이상 무 [내부링크]

씨젠 주식 주가전망 : 이상 무 씨젠의 주가가 백신 임상 3상결과 발표 이후에 개인의 매수세가 줄어들면서 계속해서 주가가 떨어지고 있다. 하지만 씨젠을 묻지마 매매를 하던 개인들의 매수심리가 진단키트의 매..

초록뱀 주식 주가전망 :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내부링크]

초록뱀 주식 주가전망 : 아직 끝나지 않았다 초록뱀은 얼마전에 실수로 100%매도를 해버려서 강제로 나온 종목인데, 재료가 넘처나고, 자리도 오를 자리이다. 사실 고점에서 30%만 매도하고 다시 자리를 잡고, 저..

웰크론 주식 주가전망 : 미세먼지 올때 됐지 [내부링크]

웰크론 주식 주가전망 : 미세먼지 올때 됐지 웰크론은 대표적인 '미세먼지 테마주'이다. 코로나 때문에 많이 올랐었지만 현재 위치는 조정을 많이 받은 상태라 미세먼지 재료에도 급등할 수 있을거로 보인다. 주식..

KT&G 주식 주가전망 : 담배땡기는 코로나시대 [내부링크]

KT&G 주식 주가전망 : 담배땡기는 코로나시대 코로나로 인해서 힘든 사람들이 한둘이 아닐거다. 특히 사업하시는 분들은 코로나로 인해 지옥을 맛 보셨을거라 생각한다.. 그래서 그런지 담배가 많이 팔렸다. KT&G..

한국전력 주식 주가전망 : 경기방어주.. 그런데 이미올랐었네? [내부링크]

한국전력 주식 주가전망 : 경기방어주.. 그런데 이미 올랐었네? 한국전력도 대표적인 경기방어주이다. 사실 잘 안오르고 잘 안내려가는 주식인데 경기방어주 중에 눈에띄게 급등을했고 급락 중이다. 어디까지 내려..

KT 주식 주가전망 : 드디어...!! [내부링크]

KT 주식 주가전망 : 드디어...!! 지금보다 주린이일때 한국주식을 이해못하겠는 이유 중 하나가 KT였다. 누구나 들으면 알 대기업의 주가가 10년이 넘도록 우하향하고 있는게 도저히 이해가 안갔었다. 사실 지금..

강원랜드 주식 주가전망: 조정장의 꽃이 되지 않을까 [내부링크]

강원랜드 주식 주가전망 : 조정장의 꽃이 되지 않을까 강원랜드는 상승장에서 코로나로 인한 적자로, 주가가 바닥을 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정장의 시작에서는 기대효과로 주가가 오르기 시작할거라 예상합니..

동국S&C 주식 주가 전망 :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내부링크]

동국S&C 주식 주가 전망 :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동국S&C의 현재 자리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표현했을까요? 일단 동국S&C는 풍력에너지 테마주로 분류..

코웨이 주식 향후예상 : 안정적이지만 빠르게 [내부링크]

코웨이 주식 향후예상 : 안정적이지만 빠르게 코웨이는 미세먼지 관련주 + 우량주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공장 가동이 적어저서 그런지 미세먼지가 심했던적이 없었던거 같습니다. 실제로도 주가는 바닥을 기고있고..

주식 초록뱀 255만원 수익화 인사이트 공유 [내부링크]

주식 초록뱀 255만원 수익화 인사이트 공유 주식 초록뱀으로 255만원 수익을 냈습니다.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저보다 못하시는 주린이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들어가기전에 생각한것들, 들..

우선주란? 우선주 뜻,특징 [내부링크]

우선주란? 우선주 뜻, 특징 삼성전자(005930), 삼성전자우(005935)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우선주의 뜻과 특징을 실제 투자할때 필요한 정보만 쏙 골라서 정리하겠습니다. 우선주란? 우리가 알고있는 주식은 보통주..

테마주 뜻,찾는법,매매법 [내부링크]

테마주 뜻, 찾는법, 매매법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테마주는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왜냐하면 테마주는 엄청난 급등을 하기 때문에 매수시기를 잘 잡고 기다리고 있다가 재료가 생성되는 시기에 팔고나오면 2배이..

적대적 M&A(적대적 인수합병)란? [내부링크]

적대적 M&A(적대적 인수합병)란? 적대적 M&A(적대적 인수합병)가 뭔지, 실제 주식을 하면서 적대적 M&A(적대적 인수합병) 이슈가 있는 종목은 어떤걸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적대적 M&A 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