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ongshoong의 등록된 링크

 shoongsho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강아지는 자두를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자두를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자두를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씨앗은 조심해야 합니다. 7월~8월 제철인 자두, 요즘 마트에서 자주 보게 되는데요. 자두를 먹다가 혹시나 흘리거나 강아지가 몰래 먹어도..

달별이의 텃밭 - 수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달별이가 좋아하는 수박을 텃밭에 길러 보고 있어요. 수박이 심어 놓으면 엄청 쭉쭉 길게 크더라고요 관리 안해주면 순식간에 텃밭을 덮어 버리더라고요 ㅎㅎ 이번 년엔 장마기간에 비가 많이 안 와..

달별이의 목욕날 [내부링크]

오늘은 달별이 목욕을 시키는 날입니다~ 평균 한 달에 한번 정도 하는데요, 어디서 놀다가 구정물 뒤집어쓰고 오면 그날이 목욕 날이 되기도 하고, 장마철엔 비를 자주 맞아서 조금 더 이른 날에 하기도 합니다...

강아지는 포도를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포도를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포도를 먹어선 안됩니다! 포도가 조금이라도 들어간 모든 음식은 안됩니다. 7월~8월이 포도의 제철이며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한다는데, 왜..

강아지는 바나나를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바나나를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바나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껍질은 빼고요! 바나나는 강아지에게 좋은가요? 바나나는 100g당 93칼로리로 칼륨, 비타민 B6 및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실제로 수의..

강아지는 파프리카를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파프리카를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파프리카를 먹어도 됩니다. 단 가루로 된 파프리카는 안됩니다. 파프리카 영양성분 파프리카는 독소가 없으며 영양도 많은 채소입니다. 니아신 0.70mg 나트륨 3.0..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어떤게 다른건가요? [내부링크]

DSLR과 미러리스 DSLR은 Digital Single-Lens Reflex라는 뜻입니다. 하나의 렌즈로 반사된 상을 찍는다는 말인데요. 렌즈로 들어온 빛을 미러에 반사시켜 펜타프리즘이라는 수정체에 맺히게 하여, 그것을 보고 촬..

포토샵 이미지 선명하게 보정하기 (Levels / Curves) [내부링크]

포토샵 보정 기능에서 Levels와 Curves는 명도와 대비를 조절해서 사진을 선명하게 보정할 때 사용합니다. Levels 메뉴의 Image - Adjustments - Levels(단축키 Ctrl + L)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상자에서 어두운 부..

강아지는 초콜릿을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초콜릿을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초콜릿을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초콜릿은 개에게 독성이 있어요! 초콜릿 중독의 징후는 보통 6~12 시간 내에 나타납니다. 만약 강아지가가 초콜릿을 먹었다면, 먹..

포토샵 이미지 자동 보정 방법 [내부링크]

포토샵을 쓰는 이유 중 하나가 다양한 사진 보정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직 세세하게 보정하기가 어렵다면 자동 보정으로 쉽게 바꿔봐요~ 자동 보정 메뉴 위치 [Image] 메뉴를 눌러보면 뜨는 것 중 [Auto Tone], [A..

달별이와의 시골 산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메라를 들고 달별이를 산책시켜 주러 나가보려 합니다~ 여태껏 그냥 나갔었는데 카메라를 들고는 처음 나가보네요~ 산책 나가기 전 엄청 신나 하는 별이 동네가 시골이라 전형적인 논밭 시골길..

강아지는 양배추를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양배추를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양배추를 먹어도 됩니다~ 색깔별로 양배추는 다 좋아요~! 양배추는 강아지가 먹기에 안전 할 뿐만 아니라 많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양배추 영양정보 100g당..

렌즈에 새겨져 있는 숫자? 렌즈의 화각 [내부링크]

카메라 렌즈에 보면 24-72, 35 이렇게 숫자가 적혀 있는데, 이 숫자는 렌즈의 화각을 말합니다. 렌즈와 초점이 맞는 센서간의 거리를 초점 거리라고 하며, 화각은 초점 거리와 관련이 있어요 화각은 카메라의 렌..

강아지는 마늘을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마늘을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마늘을 먹어선 안됩니다. 마늘은 사람에겐 좋은 음식이지만 강아지에게는 좋지 못합니다. Merck Veterinary Manual을 보면 마늘 같은 파속 식물(파, 양파, 마늘 등)은 티..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 [내부링크]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메라는 두 가지 방법으로 빛을 조절한다고 해요 하나는 렌즈 내부에 있는 조리개이고 또 한 가지는 카메라 내부에 있는 셔터 막을 통해서 조절합니다. 조리개가..

강아지는 오이를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강아지는 오이를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는 오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오이는 수분이 95%이고, 탄수화물, 지방 함유하지 않기 때문에 과체중 개에게 특히 좋습니다. 오이의 영양성분 오이 반개, 약 50그람당 성분..

카메라 파나소닉 루믹스 DMC-LX10와 친해지는 중 [내부링크]

파나소닉 루믹스 DMC-LX10 루믹스 LX10은 산지 벌써 1년이 넘어가는 거 같아요 박혀 있는 시간이 더 많았던 슬픈 카메라 당시 4K 지원에 가볍고 가성비 좋은 카메라를 찾다가 구매를 했어요. 성능표 입니다~..

리트리버와 생활 [내부링크]

강아지와 생활하면서 부족한 반려견 지식도 늘리고 싶고 사진도 남기고 싶고, 더 이쁘게 꾸며주고 싶어서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반려견 지식, 사진찍기, 포토샵 편집을 주로 포스팅하려고 해요~ 아직 전부다..

강아지는 토마토를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정답은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주 잘 익은 빨간 토마토는 괜찮지만, 조금 덜 익은 녹색이 보이는 토마토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를 즐겨 먹으면 건강에 좋아서 사람들이 병원에..

포토샵 한글을 영어로 변경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포토샵을 영어 버전으로 사용을 하더라고요 저는 어도비에서 바로 설치를 했더니 자동으로 한글 버전으로 설치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영문 버전으로 바꾸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포토샵 설치 전 변..

포토샵 2021 최신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포토샵을 공부 시작을 하려 포토샵 최신 버전을 받아보기 위해 적어 보았습니다. 공식 배포 체험판으로 오래 사용은 못해도 써보기 좋을 거 같아서 찾아봤어요. 공식 사이트에서 보이는 대로 다운 하려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