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methemoney10의 등록된 링크

 showmethemoney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한눈에 배당을 확인하는 사이트: 프로펠러(Propelor) [내부링크]

배당주를 어설프게 엑셀로 정리하고 있지만 뭔가 부족함을 느끼던 차에 괜찮은 사이트를 발견했다. 이름하여 프로펠러(Propelor)!! 원래는 대표적인 배당주 정보 사이트 www.dividend.com에서 Dividend Assistant..

지상철(철도) 옆 아파트 임장 후기 [내부링크]

작년에 매수하려고 했던 아파트가 지상철을 접하고 있었는데 주변 환경에 비해 저렴하더군요. 지상철도 저층, 언덕, 학군, 지하주차장과 마찬가지로 괜찮은 동네를 싸게 들어갈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로 보고 잠깐..

2020.01. 19. 미국 배당주 포트폴리오 및 보잉 매수 [내부링크]

자세히 보면 같은 분기에 속했는데 1월 배당금이 4월, 7월, 10월보다 훨씬 많다. 이유는 바로 [NLOK] 노턴라이프락에서 주당 $12라는 특별배당을 실시하기 때문. 가격이 $27인데 배당이 $12라니 속는 셈치고 공부..

나의 배당주 투자 원칙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는 2019년 10월부터 시작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니 이것저것 유명한 것부터 하나씩 샀지만, 지금은 내가 무엇을 해야할지 어느정도 감이 잡힌 느낌이다. 흔들리지 않는 투자를 실천하고 지..

P2P 투자 후기(렌딧, 나인티데이즈) [내부링크]

P2P란 peer to peer, 즉 개인과 개인이 직접 연결되는 형태를 일컫는 말이다. 과거 소리바다, 당나귀, 토렌트가 원조 P2P 방식 파일공유라고 할 수 있다. P2P 금융은 은행이나 대부업체가 아닌 개인끼리 돈을 빌..

[BYND] 비욘드미트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feat. 클린미트) [내부링크]

아는 사람은 알지만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인 비욘드미트(Beyond Meat). 2009년 설립된 식물성 육류 대용품 생산업체로 2019년 5월 2일 나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 25달러에서 장 마감에 65.75달러가 되는 돌풍을..

내가 미국 배당주를 시작한 이유 [내부링크]

블로그 제목을 실천하는 투자자로 정했다. 분산투자, 복리의 마법, 리스크 관리가 뭔지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숨은 의미를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되며,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사람은 또 얼마나..

집값은 왜 오를까? -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내부링크]

과거 다른 커뮤니티에 썼던 글을 블로그에 복원했다. 원글 작성일 2018년 8월 2일 ==================================================== 쉬는 날이고 날씨가 더워서 카페로 도망쳐왔는데 추워서 책에 집중이 안..

2020년 공무원 호봉표(봉급) & 실수령액의 진실 [내부링크]

공무원 급여에 관한 포스팅은 많다. 하지만 원론적이고 틀린 내용 투성이라 작성자도 실수령액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알아보자. 일단 호봉표부터 보자. 포털에서 검색할 수 있..

부동산을 처음 공부하는 부린이에게 추천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동산에 눈을 뜨는 순간이 찾아온다. 눈을 뜨면 뭐하나? 하나도 모르는데.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지만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내가 실천했던 부동산 공부법을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