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moneyflow의 등록된 링크

 showmoneyfl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건입니다.

병행수입 제품, 벌크, OEM, 원양산 뜻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다보면 정품 병행수입 제품, 정품 벌크, OEM 등이 붙어있는 판매처도 있으며, 해산물의 경우는 원양산이라고 표기되어있는 곳도 있습니다. 정작 소비자들은 이것들을 잘 구분 못하는데요..

누구나 쉽게 지방쓰는법 정리, 차례상, 설, 설날, 추석 지방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지방쓰는법 정리 지방(紙 榜)이란 종이 지, 패 방으로 고인(조상님)을 상징하는 신주로 대신 사용하는 종이를 일컷는 말입니다. 지방에 들어가는 내용은 한문이라그렇지 단순합니다. 지방에 적힌내..

배당금 투자에 대해서 알아보자(배당금, 예금 금리, 저축, 재테크 [내부링크]

배당금은 왜 주는가? 배당금을 왜 주는지 알기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야한다. 기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기초 자금이 필요하다. 지금의 거대한 대기업 삼성, LG, 현대도 처음에는..

MS 블리자드 인수,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블리자드 인수 82조 [내부링크]

오늘의 이슈는 MS(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를 82조원에 인수하였다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현..

이지트로닉스 상장, 공모일정, 청약 [내부링크]

이지트로닉스 개요 회사명 : 주식회사 이지트로닉스 대표자 : 강찬호 설립일 : 2018년 11월 24일 주소 : 경기도 화성시 금곡로 163번길 63-100 자본금 : 29.9억원 임직원수 : 63명 주요사업 : 친환경자동차, 통신..

국가별 국토 넓이, 육지면적, 농경지 과수원 크기 [내부링크]

아래 통계 수치 단위는 1000ha이며, 다음과 같이 환산 가능 2018년 국가별 국토 면적 국가 총면적 육지면적 농경지 농경지(경지) 농경지(과수원) 비농경지 순서(단위 1000ha) 아시아 한국 10,038 9,752 1,596 1..

대한민국 지역별 GDP, 시도별 1인당 GDP, 시도별 1인당 지역내총생산, 지역총소득, 지역별 개인소득 통계 [내부링크]

대한민국 지역별 GDP, 시도별 경제활동별 지역내 총생산 순위 자료 : 통계청 2020년 자료갱신일 : 2021년 12월 27일 글 작성일 : 2022년 1월 14일 (단위 : 백만원) 2020년 대한민국 전국 지역내 총생산 : 1,936,0..

한국, 우리나라 도시별 지역별 범죄율, 서울 인천 부산 [내부링크]

※ 본 글은 2022년 1월 12일 기준 최신 경찰청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2021년 범죄율의 경우는 올해를 기준으로 몇일 안지났기 때문에 미집계상태이니 참고하세요. 도시별 범죄율, 지역별, 시별..

대학교 교수연봉, 조교수, 부교수 정교수 급여 차이 [내부링크]

2020년-2021년 교수연봉 TOP 30을 알아볼까요? (해당 연봉은 평균연봉이므로, 같은 직급 교수끼리도 최대20-25배까지 차이날 수 있습니다.) 출처 : 통계청, 잡플래닛, 고용노동부 대학별 조교수 연봉 1. 가톨릭대..

부동산 경매 하는 방법과 장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는 계약서에 의해 사고팔고하는 경우도있지만, 구매한 부동산의 채무로인해 경매에 넘어가서 팔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경매란 사전적의미..

2기 신도시, 판교신도시, 동탄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위례신도시, 광교신도시, 검단신도시, 고덕국제신도시 [내부링크]

Prologue 지난번 우리는 1기신도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1기 신도시는 5개의 신도시가 탄생했고, 서울의 집값을 잡는데 큰 도움을 주었지만, 교통의 문제가 심각한건 아직도 여전합니다. 이번글은 2기 신도시..

역대 경제성장률, 한국과 세계 경제성장률 [내부링크]

※ 본 글은 대한민국 통계청의 통계데이터와 IMF의 세계성장률 자료를 토대로 재구성된 글입니다. 경제성장률이란? 일정기간동안 한 나라의 경제규모, 국민소득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파악하기위한 지표로 이전에..

유상증자, 무상증자, 유상감자, 무상감자 차이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본금 1억이라는 회사가 있다고 가정하자, 이 회사는 발행하고싶은 주식의 액면가에 따라 주식의 개수가 정해진다. 액면가가 100원이라면 이 회사의 주식은 1,000,000개의 주식 개수를 갖으며 액면가가 10000원이..

전세사기 안당하는법, 보증금보증보험, 깡통전세, 갭투자 피하는법 [내부링크]

집 값이 치솟음에 따라서인지 모르겠지만, 전세 사기가 많아지고 있고 2021년 역대최고 보증금 사기가 발생하였다고한다. 이 때문에 HUG 보증보험을 통해 반환된 보증금 액수가 천억대라고 합니다. 참고로 주택도..

토지 용도별에 따른 용적률과 건폐율, 용도지역, 토지용도, 주거, 상업, 공업 차이, 토지이음 알아보기 [내부링크]

토지는 용도에 따라 4가지로 나눠집니다. 용도지역 - 도시관리지역(주거지역, 상업지역, 공업지역 녹지지역) - 관리지역 - 농립지역 - 자연환경보전지역 주거지역, 전용주거지역, 일반주거지역, 준주거지역 주거..

용적률, 건폐율 개념과 차이 [내부링크]

아파트의 매물을보면 용적률과 건폐률이라는 수치가있다. 이 수치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부동산 매물을 처음 접하거나 사회초년생, 첫 주택구입자들은 전혀 이해하지 못할 수 있다. 이 용적률과 건폐율이 어떻게..

직급 영문 표기, 직책 영문표기, 회사 영문표기, 책임연구원 영어로, 선임연구원 영어로, CSO, CEO, CMO, CFO [내부링크]

직급별 표기, 회사직급 영문 표기 회장 Chairman 부회장 Vice Chairman 대표이사 Representative Director/Managing Director 사장 President 부사장 Vice President 전무 Senior Managing Director 상무 Managin..

부동산 용어 정리(임대인, 임차인, 공시지가,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등) [내부링크]

임차인 건물이나 부동산을 빌리는 주체로, 세입자 등이 속함 임대인 건물이나 부동산을 갖고있는 주체로, 집주인이나 건물주가 임대인에 속함 보증금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채무를 담보하기 위해 특정관계에서 사..

미국 주식 거래 시간, 에프터마켓, 프리마켓, 서머타임, 국내증권사별거래 시간 [내부링크]

미국 주식 거래 시간, 미국 증시 거래 시간 미국주식의 거래시간은 당연히 미국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했을때 미국 주식의 장이 열리는 시간은 새벽이나 밤이겠지요. 참고로..

제2경인선 개통, 청학역, 예타, 예비타당성 조사 [내부링크]

인천 미추홀구, 남동구, 연수구, 동구, 중구, 서구에서 서울방면으로 가는 전철 노선이 몇개일것이라 생각하시나요? 서구는 7호선 연장으로 드디어 하나의 노선으로 서울을 갈 수 있지만 서구를 제외한 노선은 실..

2022년 대중교통 연장 전철 개통 정보, 수도권전철노선정보 [내부링크]

신분당선 신사역 연장 현재 신분당선은 강남역이 종점입니다. 문제는 강남대로를 중심으로 신논현, 논현 등 7호선, 9호선 등이 맞닿아있지않아, 해당역에서 도보나 버스로 갈아타게되었는데, 이제는 신분당선이 신..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청약, LG엔솔 공모 [내부링크]

LG 에너지솔루션 이하 LG엔솔은 LG 화학에서 배터리 사업부만 분리하여 상장하는 주식입니다. 국내 사상 최대 규모로 기업공개(IPO)로 꼽히며 국내 3대 대형 3차전지업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LG 에너..

상속 증여 차이와 대상, 상속세와 증여세 계산하는 법 [내부링크]

상속 사람의 사망에 의해 재산상 법률 관계를 이야기 함 증여 사람대 사람, 당사자간의(가족 포함) 채무, 재산 등을 주는 행위 상속과 증여 차이, 상속 증여 차이 상속과 증여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는 사..

국내 배당주, 모음, 배당금 테마, 2022년 배당금, 배당락일, 배당일 [내부링크]

국내 결산배당 : 12월 31일 이전이 배당락일 국내 반기배당 : 6월, 12월 배당락일, 지급은 4~5월, 8~9월 지급 국내 분기배당 : 3, 6, 9, 12월이며 배당일기준+1~3달이 배당급 지급일 미국은 1년에 4번 지급하는 기..

미국 증권거래소, 뉴욕증권거래소, 나스닥, 다우지수, 아메키라증권거래소 총정리 [내부링크]

해외 주식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이라면, 미국 증권거래소가 어떤 구조인지부터 알아야겠죠? 대한민국은 한국거래소를 중심으로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3개의 시장이 있습니다. 한국은 거래소가 1개에 3개의 시..

세대주, 세대원, 동거인, 전입신고 구분, 부동산 용어 [내부링크]

세대주, 무주택세대주 세대주란 현실적으로 주거 및 생계를 하고있는 세대의 대표자를 말합니다. 다시 말해 집이 있으면 그 집에 거주하는 대표자를 말하는 것이죠. 여러분들이 여기서 혼란이 있는 부분이 바로 무..

주식 서킷 브레이커, 사이드카 설명 [내부링크]

서킷 브레이커, 기준 서킷 브레이커는 본래 회로에서 전기 과부하가 걸려 누전이나 단락(전류가 무한대가 되는현상)을 막기위해 자동으로 회로를 정지시키는 장치로 시간이 지나면 원래 기능으로 복귀하는 장치를..

주식용어, 동적VI, 정적VI [내부링크]

VI(Volatility Interruption) = 변동성완화장치(변동성을 중지한다) 주식을 하다보면 동적 VI, 정적 VI가 발동하였다. 다방면으로 접하실 수 있는데, 이 용어들이 무엇인지 초보 주식 투자자 즉 주린이라면, 잘 모..

주식 종목분류표, 기호표, 주식 정, 관, 경, 투, 공, 액, 신, 거, 코, 열, 급, 위, 주, 환, 증, 신 [내부링크]

종목 옆에보면, 신, 증 등 글자하나씩이 붙어있습니다. 그나마 네이버나 기타 MTS의 경우는 풀네임으로 적혀있는 경우도있는데, 저렇게 한글자씩 적혀있는걸 종목분류표 라고 부릅니다. 주식의 종목이 있고, 이..

국내 동전주 모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글은 동전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전주는 주가가 1,000원이 안되는 소위말하는 동전(짤짤이)로도 살수있는 주식을 말합니다. 보통 인식은 낮은 가격의 주식이라 저평가되었거나, 만만한 종목으..

대선주, 관련주, 대선테마, 윤석열, 이재명, 홍준표, 정치테마 [내부링크]

20대 대통령선거는 2022.03.09.(수)에 시행됩니다. 이번 대선에는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 후보와,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아쉽게도 대선후보에서 떨어졌지만, 그래도 주목받는 홍준표 후보가 핵심인물인데, 이분..

토지 종류, 전, 답, 과, 목, 임, 광, 염, 대, 장, 학, 차, 도, 철, 제, 천, 구, 유, 양, 수, 공, 체, 원, 종, 사, 묘, 잡종지 [내부링크]

네이버 부동산을보면 토지에 전, 대, 임야, 잡종지 등 다양한 명칭이있습니다. 토지는 목적에따라 다양하게 구분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토지가 어떻게 무엇으로 분류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는 쓰임..

코로나 오미크론, 관련주, 델타변이관련주, 주식 [내부링크]

2021년 7월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발병하고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2021년 11월 말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했다고 언론이 떠들썩 해졌습니다. 델타변이는 2020년 10월 인도에서 발견한 변이바이러스이며, 오..

보금자리론 신청, 한국주택금융공사, 실제후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보금자리론 대출 신청부터 수령까지 모든 후기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금자리론 신청 저는 아파트를 7월 21일에 계약하였으며 잔금일은 9월 6일이므로, 아파트를 계약하고 68일의 시간이 있으므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청약과열지구 차이, 부동산 대출 규제 [내부링크]

이번 글은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대한민국 서울-경기도에는 대한민국 인구의 1/2이 살고 있다는거 아시나요? 국토 면적의 10%도 안되는 이 지역에 대한민국 1/..

1기 신도시, 부동산(분당신도시, 산본신도시, 일산신도시, 중동신도시, 평촌신도시) [내부링크]

Prologue 오늘부터 당분간 부동산의 꽃인 신도시 프로젝트에대하여 작성하려고합니다. 2021년까지 현재까지 약 3기 신도시가 발표되었으며 다양한 기획도시들이 생겨나고있는데 그중 가장 처음 시작한 1기 신도시..

6G 관련주 대장주 상용화 테마주 [내부링크]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해당 글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 8월 19일 기사하나가 발표됩니다. "LG 전자의 6G Thz 대역 통신 신호를 100m까지 송수신하였다" 사실 현재 서비스되고있는 5G 통신도 미완성..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 차이, 한국증권거래소 [내부링크]

주식을 처음 접하면 코스피, 코스닥, 코넥스에 생소할 수 있다. 이번 글은 이 세가지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은 크게 3가지로 나눠진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1. 코스피, 2. 코..

메타버스 개념, 관련주, 대장주, 메타버스etf 상품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이미 과거부터 영화 소재로 많이 다뤄졌습니다. 써로게이트, 아바타, 메트릭스처럼 3차원의 가상공간 또는 로봇이나 개체와 신경연결 등을 통해 현실세계에서 살아가..

희귀금속 희토류 희소금속 종류, 희토류 관련주, 생산 국가 [내부링크]

나날이 IT와 첨단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기반산업도 함께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기반 중 가장 핵심이 바로 희소금속(희귀금속)인데, 오늘은 이 희귀 금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지정 희귀금속 종..

매수 용적률 대지면적 계산을 통해 수익 예측 하기(부동산 아파트 투자, 아파트 재건축 리모델링) [내부링크]

이번 글은 아파트를 구매목적이건, 투자목적이건 향후에 리모델링 또는 재건축을 고려했을때 구매해야할 아파트의 기준을 마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물값은 하락, 토지 가치 상승 서울에 30~40년된 강남..

해외주식 배당주, 미국주식 배당금, 세금, 소득세, 배당금높은주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글은 해외주식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금이란 기업이 이익을 냈을 때 주식을 갖고있는 사람들에게 수익을 배분하는 행위를 합니다. 배당금을 주게되면 기업의 이미지가 상승하여 더 많..

공매도란 무엇인가, 공매도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글은 공매도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여러분들이 궁금해하는 공매도에 대해서 정리해볼까합니다. 공매도 뜻 공매도에서 공은 한문으로 空 없을 공, 빌 공입니다. 즉 없는걸 판다 라는 뜻에서 "공매도" 라고..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두나무 가상화폐 관련주[암호화폐 테마주] [내부링크]

암호화폐의 전망이 밝다라는 기사를 볼 때 마다 나도 사야겠다 하시는 분들있지만 막상 암호화폐 투자하기 겁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상한가 하한가 개념이 없기 때문이지요. 이를 간접적으로나마 투자..

아파트 주택 청약과 통장 만들기, 1순위 조건, 사전청약, LH임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러분들이 이 글을 클릭했다는건, 청약 통장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청약을 왜 들어야하는지, 청약이 대체 무엇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글은 주택 청약을 왜 들어야하는지, 그리고 이 청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