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ymonster의 등록된 링크

 shymons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2020년 육군 군무원 채용공고 [내부링크]

2020년 육군 군무원 채용공고 채용예정 인원 정말 많이 뽑네요 ^^ 7급 행정, 군수는 역대급인것 같습니다. 9급 준비하시는 분들도 도전할만한 채용인원인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직위는 아래 채용공고 참고하세..

2020년 국방부 군무원 채용공고(공채 : 259명, 경채 : 322명) [내부링크]

군사정보 7급 올해 정말 많이 뽑네요... 국방2.0 개혁으로 인해 현역 자리가 군무원으로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전산 9급도 많이 뽑지만, 전산 7급도 37명이면 많이 뽑는편입니다. 전산 준비하시던 분들은 7급..

2020년 공군 군무원 채용공고(총 259명) [내부링크]

올해 공군은 채용인원이 타군에 비해 조금 적은 편입니다. 군무원 준비생들에게 공군은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채용인원 확인하시고 준비 잘하셔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필기시험 전일까지 영어능력검정시험..

군무원의 휴가(연가 병가 공가 특별휴가) [내부링크]

군무원의 휴가 군무원의 휴가에는 개인이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연가와 질병치료를 위한 병가, 기타 공무 또는 재해 등의 사유로 시행하는 공가 및 특별휴가 제도가 있으며,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다. 연가 연가는..

군 마트(PX,BX) 건강기능식품 저렴한 오메가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샤이몬입니다. 사무실에 계속 앉아서 일을 하다 보니 눈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고 있었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약이 없을까? 검색해보았는데요~ 대표적으로 루테인, 사유, 아스타잔틴, 오메가3..

군무원의 승진 최저연수 및 근속승진 [내부링크]

승진이란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보다 책임과 권한이 한층 무거운 상위 직위로 이동하는 것을 말한다. 승진은 군무원의 업무능력 및 전문성, 부대조직 기여도, 공인다운 자질, 도덕성 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군인 군무원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 주요내용 [내부링크]

오늘은 군에서 활용 가능한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 주요 내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 분 대 상 주 요 내 용 보건휴가 여군, 여군무원 매 생리기와 임신한 경우 매월 1일 휴가 부여 진료비 지원 여 군 부..

2015~2019년 공군 군무원 직렬 경쟁률 확인 [내부링크]

2015년 공군 군무원 경쟁률 2015년도는 수사가 경쟁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수사직이란 군내에서 발생되는 범죄나 사건들에 대해서 수사와 조사 등을 담당하는 게 군무원 수사 업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

군마트(PX,BX) 건강기능식품 홍삼 저렴하게 구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 군마트 생필품에 대해 포스팅 했었습니다. 이번엔 건강기능식품 중 군마트에서 저렴하게 판매 중인 홍삼에 대해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크릴오일, 로니, 루테인,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을..

군대에서 군무원과 현역과의 관계는 어떤가? [내부링크]

현역군인은 주로 전투분야에서 복무하며 군무원은 비전투분야에서 근무한다. 즉 군무원은 주로 행정,군수,기술,연구 및 교육훈련분야에서 전문성과 지속성을 가지고 근무한다. 또한 군무원은 법령에서 정한 바에..

2020년 군인 군무원 CGV 영화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샤이몬입니다. 군인, 군무원 할인 혜택은 국방부 협약 대학 할인, 영어시험 할인, 문화혜택 할인 등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할인은 단연 영화 할인입니다. 오늘은 2020년 CGV 영화..

2020년 군무원 채용 역대 최대규모 예정!! [내부링크]

국방부는 군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군무원 채용결과를 분석하고, 2020년도 군무원 채용인원과 임용시험 일정(안)을 사전 안내합니다. * 군무원 : 軍에서 군인과 함께..

군무원 부사관 장교 체력검정 [내부링크]

체력검정(매년 1회) 부대관리훈령 제382조(검정 시기 및 장소) ① 체력검정은 군인·군무원은 개인건강 및 부대 전투력 유지를 위해 매년 체력검정을 실시한다. ② 세부적인 체력검정시기, 병과·특..

2020년 군무원 월급(실수령액) 및 각종 수당 [내부링크]

1. 봉급표 위 표는 우리가 흔히 아는 공무원의 봉급표입니다. "헉 이렇게 적게 받아?"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봉급 외 수당이 많이 있습니다. 1월, 7월 정근수당 3월 성과급, 명절에 명절휴가비 등의 수..

군마트(BX,PX)에서 자주 구매 하는 생필품 2가지 [내부링크]

군마트에는 영양제, 화장품, 생필품, 의류, 먹거리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생필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통 먹거리를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저는 항상 생필품 쪽으..

공무원, 군무원 상사관련 면접질문 예시 [내부링크]

1. 상사의 부당한 지시를 받는다면? (질문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 상사의 지시는 부하된 자로서 반드시 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공무원, 군무원 빈출 면접 질문 예시 [내부링크]

1. 공(군)무원의 가장 중요한 자질은? 네, 공(군)무원이 갖춰야 할 자질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자질은 바로 배려심입니다. 군무원은 군대 내에서 군인들과 함께 업무를 추진하는 부..

군인과 군무원의 차이점, 공무원과 군무원의 차이점 [내부링크]

군인과 군무원의 차이 군인과 군무원 모두 우리 국방과 국민의 생활의 안전 및 생명보호를 위해서 국방력을 강화하는 데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군인은 국가안정보장, 국민들의 생명, 생활 보호를 위해서 지금..

지방직 공무원에서 군무원으로 이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샤이몬입니다. 오늘은 지방직 공무원에서 군무원으로 이직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제 동기 중에는 군무원 합격 후 일반 공무원, 교육직 공무원에 합격하면서 이직하신 분들도 계시고 1년..

공무원 군무원 면접 질의응답 예시(상황면접) [내부링크]

면접에서는 질문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오늘은 상황 가정형 질문에 대한 내용가 예시 답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Q. 몸이 아픈데 회식에 참여하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네 제가 회식에 참여하게..

군무원 행정학 출제경향 [내부링크]

행정학은 다른 과목에 비해 출제 범위가 넓습니다. 행정학은 종합 학문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흐름파악이 이루어져야 세부 내용들이 쉽게 이해 될수 있는 과목이기 때문입니다. 14개년 군무원 9급 출제 현황 총론..

군무원 면접 순서 및 질문(대응방법) [내부링크]

군무원 면접에 들어가고 나갈 때 자세 처음에 들어올 때 정중하게 인사하는 게 좋습니다.. 그 뒤에 면접관이 “수험번호를 말하세요” 하면 수험번호를 말하고, “앉으세요”라고 말을 하면..

Step 2 군무원 응시자격 영어, 한국사 준비하기 [내부링크]

본격적인 시험과목 준비에 앞서 응시자격을 갖추지 못하면 필기시험 접수 자체가 불가하므로 보통 응시자격부터 먼저 갖추어 놓는 게 좋습니다. 영어시험은 영어능력시험으로 대체, 한국어시험은 한국사검정능력..

Step 1 군무원 직렬 선택 [내부링크]

결격사유 및 응시자격에 이상이 없으면 군무원 직렬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직렬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공무원의 가장 큰 장점 무엇일까요? 바로 안정적으로 평생 동안 일을 할 수 있다는..

Step 0 결격사유 및 응시자격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군무원 준비 과정을 스탭 별로 설명해볼까 합니다. 제일 처음으로 응시자격 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결격사유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봐야겠죠 군무원 인사법을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결격..

군무원의 장점과 단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무원의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1. 근무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야근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국가직/지방직 공무원에 비해 야근이 적으며 오후 4시 30분부터 체력 단련 시간을 제공하..

2019 제2차 국방부/공군 군무원 채용 필기 합격선 [내부링크]

군무원 시험은 원래 7월에 시험이 있고, 추가적인 채용은 자주 있는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올해는 인원을 많이 뽑았고, 과락도 많이 나온 터라 추가 모집이 있었다. 아무래도 군무원 시험은 영어, 한국사가 자격..

군무원 국어 시험의 출제 경향 및 전략 [내부링크]

일반 9급 공무원의 국어 과목의 문항 수는 20문항이지만, 군무원의 국어 문항 수는 25문항으로 5문제가 더 많이 출제되고 시간도 25분입니다. 5문제가 늘어난다는 것은 그만큼 출제 범위가 넓다고 볼 수 있으며,..

군대에서 근무하는 군무원 대우는 어떤가요? [내부링크]

군무원의 단점에서 조직이 장교/부사관/군무원으로 구분되어 있고, 군대다 보니 군인(장교)들의 명령과 지시에 의해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드렸습니다. 2020/01/21 - [군무원] - 군무원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샤이몬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