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ote의 등록된 링크

 si-no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212. [독서노트] 퇴사하겠습니다 [내부링크]

독서개요 제목 퇴사하겠습니다 독서기간 2020.00.00 ~ 2020.00.00 저자 아나가키 에미코 출판사 북하우스 페이지 이북 출간일 2017.01.17 한줄요약 일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며, 그것을 위해서는 반드..

207. [독서노트] 부자의 독서 [내부링크]

독서개요 제목 부자의 독서 독서기간 2020.06.25 ~ 2020.07.13 저자 김학렬, 김로사, 김익수 출판사 리더스북스 페이지 246 출간일 2019.12.30 주요내용 책을 읽은 동기? 다독다독을 들으면서, 진행자들이 쓴 책..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이 사용한 아이패드 미니5 3개월 사용후기 [내부링크]

저는 독서를 좋아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독서에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소개 드렸었습니다. 2020/06/26 - [Self-improvement] - 독서 3년차의 독서법과 독서시작의 계기 사실, 직장인이 책을 읽기란 정말 힘듭..

칼퇴하는 한글 단축키 1탄 (기본 단축키) [내부링크]

저는 업무특성상 한글오피스를 많이 이용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한글 단축키를 몸으로 익혔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 단축키를 안내 드리..

원노트 주간계획 양식 무료 배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노트 주간다이어리 양식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원노트 주간다이어리 양식은 계속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이번에 어느정도 정착된 듯 합니다. 처음 주간다이어리 양식은 PC와 태블릿 동시..

공짜로 책을 읽는 방법 (전자도서관 활용법) [내부링크]

막상 독서를 하고 싶지만, 책을 사는데 선뜻 지출을 꺼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독서를 하는 초기에는 공짜로 책을 읽었습니다. 바로, 전자도서관을 이용한 책 읽기 입니다. 우선, 전자도서관의 장점을 몇가..

208. [독서노트] 생각정리 기획력 [내부링크]

생각 정리 스킬 + 생각 정리 스피치 + 생각 정리 기획력 패키지 국내도서 저자 : 복주환 출판 : 천그루숲 2017.01.20 상세보기 생각 정리 기획력 국내도서 저자 : 복주환 출판 : 천그루숲 2019.04.30 상세보기 독..

굿노트 회의록 양식 무료 배포 [내부링크]

굿노트 회의록 양식을 만들었습니다. 회의록 양식은 제일 첫 표지에 목차를 두어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링크를 걸었습니다. 제일 마지막 회색은 마인드맵입니다. 또한 각 탭마다 10개의 탭을 두어서,..

칼퇴하는 한글 단축키 3탄 (표 단축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글자에 대한 단축키, 기본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칼퇴하는 한글 단축키 1탄 (글자 단축키) 칼퇴하는 한글 단축키 2탄 (기본단축키)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에 대한 단축키 5개에 대해 알..

칼퇴하는 한글 단축키 2탄 (기본 단축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글자와 관련된 단축키 5개를 알려드렸습니다. 지난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도 문서작업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 5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을 위해 표로 간략히 소개..

굿노트(GoodNotes)를 이용한 BAM 양식 [내부링크]

다양한 독서법에 대한 책을 읽어가면서, 어떻게 읽어야 책의 내용을 오래 기억하고, 더 마음 깊이 습득하는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는 중입니다. 물론, 지금도 다른 양식을 발견하게 되면, 업그레이드 할 예정..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4탄 (PLAN 및 개인 전자필기장 소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1탄 (원노트 장점)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2탄 (초기설정)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3탄 (페이..

굿노트와 원노트의 비교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굿노트와 원노트는 이름만 비슷할 뿐 서로 다른 프로그램 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이 더 뛰어나고, 어떤 프로그램 부족하다는 것을 비교하기에는 서로의 프로그램들이 사용하는 방법이 모두..

독서 3년차의 독서법과 독서시작의 계기 [내부링크]

저는 30중반이 넘을 때까지 책을 읽어본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의 독서법과 독서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독서를 시작한 계기입니다. 사실, 특별한 계기는 없..

독서 3년차 나의 변화 된 모습 [내부링크]

저는 독서를 좋아합니다. 물론 독서를 시작한지 이제 3년차 입니다. 하지만 독서를 하는 2년이란 시간이 저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쳤고, 많은 변화를 저에게 안겨 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서를 하면서 변..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3탄 (페이지 서식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1탄 링크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2탄 (초기설정) 링크 예고 드렸듯이,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지 서식 만들기에 대해서..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2탄 (초기설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원노트의 장점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 링크 원노트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PC기반의 프로그램으로 시작해서, 다양한 기능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노트(OneNote)와 태블릿을 이용한 시간관리 방법 [내부링크]

저는 오프라인 다이어리를 고집하며, 다양한 다이어리를 사용했습니다. "프랭클린 플래너", "3P 바인더" 등을 사용했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부지런히 사용했던 다이어리는 "3P 바인더" 입니다. 3P바인..